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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덕진 도자기의 종류에 대한 자세한 설명 9가지 종류에 대해 얼마나 알고 계시나요?

경덕진은 '도자기의 나라'의 대표이자 상징으로, 오랜 도자기 제조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신핑 도자기 제련은 한나라 때부터 시작됐다'고 한다. 절묘하며 "도자기 수도"로 알려져 있습니다. 경덕진은 다양한 종류의 도자기를 생산하는데, 그 중 대부분은 세계적으로 유명한 도자기가 되었으며 해외에서도 잘 팔립니다. 그렇다면 경덕진에서는 어떤 종류의 도자기가 생산되는지 편집자가 직접 살펴보겠습니다!

1. 청화백자

경덕진에서 생산되는 두 번째 도자기는 파스텔입니다. 도자기 : 파스텔 도자기 "부드러운 색"이라고 불리며 다양한 덧칠 색상입니다. 소위 덧칠이란 소성된 일반 유약 위에 그림을 그린 후 섭씨 600~900도의 온도로 가마에서 굽는 것입니다. 파스텔 도자기를 그리는 일반적인 방법은 먼저 고온에서 구운 백자에 문양의 윤곽을 그린 후 비소가 함유된 유리백을 바탕으로 한 다음 이 유리백층에 깨끗한 물을 사용하여 안료를 바르는 것이다. 파스텔톤 도자기에 펜을 가볍게 칠해 다양한 색조에 따라 색상을 부드럽게 씻어내면 꽃잎과 캐릭터의 옷이 밝고 어두운 느낌을 갖게 됩니다. 유리백색은 비소의 불투명화 효과로 인해 불투명한 느낌을 주며, 다양한 색상과 결합하면 파우더링 효과가 나타나며, 빨간색은 분홍색으로, 녹색은 연한 녹색으로, 노란색은 노란색으로 변합니다. 연한 노란색 및 기타 색상으로 변합니다. 또한 불투명한 밝은 톤으로 변하며 그 양을 조절하여 다양한 색조의 일련의 톤을 얻을 수 있어 사람들에게 핑크색과 부드러운 느낌을 주므로 이러한 종류의 오버글레이즈 색상은 "파스텔"이라고 불리는 기법은 평면 충전에서 밝은 색과 어두운 색으로 진행되며 스타일 측면에서 레이아웃과 브러시 작업은 모두 중국 전통 회화의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파스텔 도자기는 "유리 백색"을 사용하며 회화 기법과 밀접하게 결합되어 있습니다. 이는 경덕진 도예가들의 새로운 시도입니다. 연구와 테스트 결과, 소위 "유리 백색"은 산화 납, 실리콘 및 비소의 화합물인 불투명 백색 불투명화제라는 것이 밝혀졌습니다. 불투명화 효과를 이용하여 색상 페인팅이 다양한 색조와 불균일성을 가질 수 있습니다. , 그림의 표현력을 높이고 그림을 더욱 표현력있게 만듭니다. 그림은 분홍색이고 부드럽고 중국 화풍이 풍부하여 "동양 미술의 진주"라는 명성을 얻었습니다.

이르면 청나라 강희(康熙) 말기에 경덕진(景德玄) 파스텔 도자기가 생산되었는데, 옹정(永順) 시대에는 매우 정교했고 건륭(乾隆) 시대에는 높은 예술 수준에 이르렀다. 주산팔우(朱山八友)는 파스텔톤의 도자기 보물을 많이 남겼으며, 그 리더인 왕기는 도자기 판에 초상화를 그리는 일반적인 도자기 기법을 적용하여 그림 스타일이 참신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신성한" 기술". 신중국 건국 이후 파스텔 도자기는 큰 발전을 이루었으며 건강하고 신선하며 관대 한 특성을 지닌 많은 새로운 작품이 눈부시게 빛납니다. 예술 도자기 공장은 "Fushou 브랜드" 파스텔 도자기를 생산하고 국가 금메달을 수상했습니다.

2. 파스텔 도자기

경덕진에서 생산되는 도자기의 일종인 두카이(Doucai): 두카이(Doucai)라고도 알려진 두카이(Doucai)는 하청 청화와 상유를 혼합한 유색 자기의 일종입니다. 색상. 명나라 문서에는 두카이(Doucai)라는 이름이 기록되어 있지 않다. '두채'라는 이름의 최초 사용과 그에 대한 설명은 청나라 옹정시대에 작성된 '남요노트'에서 찾아볼 수 있다. 먼저 여백에 사용된 채우기 색. 화조의 반신화는 파란색 재료로 만들어졌으며, 색 재료를 추가하여 몸체 전체를 만드는데 이를 두카이(doucai)라고 합니다." "Nanyao Notes"의 저자는 완전한 패턴을 형성하기 위해 언더글레이즈 파란색과 흰색 및 오버글레이즈 색상의 조합을 두카이(doucai)라고 믿습니다. 도자기 역사상 가장 유명한 두카이는 명나라의 청화두카이입니다. 그 중 두카이 치킨 컵은 더욱 정교합니다. 흰색 유약. 청나라 강용왕조와 건왕조에서도 예술적 가치가 높은 두채자기를 생산하였다. 두카이(Doucai)는 중국 고대 도자기 역사상 경이로운 작품으로, 장시성(江西省) 경덕진 가마(Jingdezhen Kiln)에서 구워낸 유색 자기의 일종입니다. 도우카이 등 도자기의 장식 방식은 청화색과 백색의 유약 장식과 다르며, 유약의 화려한 그림, 유약 파스텔, 유약의 3색 장식과도 다릅니다. 흰색과 다색 덧칠이 같은 도자기 표면에 결합되어 함께 장식되어 밑칠 파란색과 흰색과 덧칠 다색이 서로 경쟁하는 예술적 표현을 형성합니다. 현재의 문화 유물 조사 및 고고학 발굴 결과에 따르면 Doucai 도자기는 명나라 Xuande 시대에 Jingdezhen Royal Kiln Factory에 처음 등장했습니다. 두카이(Doucai)는 청화백자에 미네랄 안료를 사용하여 고온(1300°C)에서 소성하여 청백 문양의 틈을 메우고 청화백자의 윤곽선 안의 공간을 칠하는 두 번째 채색입니다. 흰색으로 만든 다음 다시 추가하여 저온(800°C)의 작은 가마에서 구워냅니다. 두카이는 화려하고 화려한 톤과 차분하고 세련된 색상으로 명나라의 미적 취향에 맞는 장식 스타일을 형성했습니다. 두자기라고 하면 우리는 확실히 낯설지 않을 것이다. 얼마 전 큰 소란을 일으켰던 류이첸이 2억 2천만 위안이라는 고가에 구입한 닭탱크도 이런 종류의 두자기이다.

3. 두카이 도자기

경덕진에서 생산되는 네 번째 유형의 도자기는 유색 자기입니다. 유색 자기라고도 알려진 유색 자기는 도자기의 변화에 ​​의존합니다. 도자기를 장식하는 유약수의 색입니다. 일반적으로 유약의 다양한 미량 원소 함량을 조정하여 구리 적색, 코발트 블루, 철 흑색, 납 녹색 등과 같은 유약 색상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유약에 산화된 금속을 첨가하면 베이킹 후에 고유한 색상이 나타납니다. 유약의 색상에 영향을 미치는 주요 요인은 착색제 역할을 하는 금속 산화물입니다. 유약의 구성과 재료의 정도, 소성 온도 및 소성 분위기는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사람들은 “자연에서는 어떤 색깔의 도자기도 만들 수 있다”고 말합니다. 경덕진(Jingdezhen)의 유색 도자기를 방문한다면 이 말이 사실이라고 믿게 될 것입니다. 물론, 많은 유색 유약의 재료와 소성은 매우 어렵습니다. 예를 들어 "제사 붉은 유약"은 천 가마에 하나의 보물이라고 합니다. 일반적으로 유색유약은 녹색유약, 소스유약, 흑유약, 백색유약, 황색유약, 녹색유약, 녹백유약 등으로 분류된다. 실제로 각 색상은 더 세분화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녹색 유약은 거의 20가지 종류의 콩 녹색, 분홍색 파란색, 하늘색, 매화 녹색 등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유색 유약의 분류는 육안의 유약 색상 판단에 따라 결정되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송나라 복건 가마의 일부 녹색 유약과 흰색 유약은 시각적으로 흰색으로 보이지만 비율로 인해 발생합니다. 포함된 다양한 미량원소로 인해 그는 여전히 청백유약에 속한다고 결정됩니다. 가마변화유약과 결정유약색은 유색자기의 범위에 포함되어야 한다.

4. 유약 자기

경덕진에서 생산되는 다섯 번째 종류의 자기는 에나멜색 자기입니다. , 궁궐에서만 사용되었던 왕족이 사용했던 정교하게 채색된 도자기입니다. 사료에 따르면, 강희제는 원래 청동기를 장식하는 법랑장식 방식을 자기 본체에 적용하라고 명령하여 새로운 변종인 법랑색 자기를 탄생시켰습니다. 법랑백자는 초벌구이한 무지체에 문양과 문양을 그린 후 유약을 바르고 구워서 만듭니다. 문양 문양은 꽃무늬가 있으나 새가 없는 것이 특징입니다.

5. 에나멜 도자기

Jingdezhen은 "다른 빛의 색상 변화 유약"이라고도 알려진 6가지 색상 변화 유약 도자기를 생산합니다. 다양한 광원에 따라 유약 색상이 변경됩니다. 고급 고급 도자기의 백색 유약을 기본 유약으로 사용하고 금속 산화물, 비금속 산화물 및 세륨, 프라세오디뮴, 이테르븀과 같은 혼합 희토류 산화물을 착색 성분으로 사용하여 특정 가공 후 유약 슬러리를 만듭니다. 만들어 블랭크에 도포하면 적절한 소성온도에서 몸체의 표면이 물리적, 화학적 변화를 거쳐 새로운 고용체를 생성하게 됩니다. 햇빛 아래의 라벤더, 형광등 아래의 하늘색, 수은등 아래의 진한 녹색, 고압 나트륨 램프 아래의 주황색-빨간색 등과 같은 다양한 광원 아래에서 색상이 바뀔 수 있습니다.

6. 변화하는 유약 도자기

경덕진에서 생산되는 7종의 도자기는 청나라 파스텔 도자기와는 다른 고대 유채 도자기입니다. 일반적으로 명나라의 화려한 도자기와 청나라의 강희 도자기라고 불리는 오색은 고대 색상입니다. 5가지 색상은 빨간색, 노란색, 녹색, 파란색, 보라색 등 다양한 유리색 재료로 만들어지며, 문양 장식의 필요에 따라 유약에 적용됩니다. 도자기 몸체는 원료와 바나듐 빨간색으로 그려져 있습니다. 한 줄로 평면적으로 그려져 있는 색로(800~900도)에 두 번 구워 만든 고대의 색입니다. 붉은색과 녹색이 선명하고, 겹이 적고, 밝고 투명한 색을 띠고 있기 때문에 하드컬러라고 합니다. 고대 색상은 맑고 투명하며 강한 색조 대비, 과장된 이미지, 강하고 강력한 선, 강한 민족 예술 스타일을 가지고 있습니다. 고대 색상은 인물, 풍경, 용과 불사조, 만다린 오리, 소나무와 사이프러스, 영지, 꽃과 식물 등을 포함한 많은 일반적인 물체를 묘사합니다. 고대 유색 도자기는 모든 세계 박람회에서 널리 칭찬되었습니다. 이는 경덕진 세라믹 기술의 뛰어난 전통 중 하나입니다. 연령별로는 대명채(Daming Cai)와 강희채(Kangxi Cai)가 포함되며, 색상은 3색, 5색, 빨간색과 녹색이 있습니다. 그 기법은 단선 평면, 강력하고 강력한 선, 간결하고 생생한 획, 강한 색상 대비, 일반화되고 과장된 이미지, 강한 민속 스타일 및 강한 장식이 특징입니다.

7. 고대 유색 자기

백신 유색 자기는 경덕진에서 생산되는 자기의 한 종류로, 덧칠한 유색 자기의 일종입니다. 이전에는 양채(楊蔵)라고 알려졌으며 청나라 말기에 나타났으며 해외에서 도입된 도자기 장식 방법입니다. 당시 수입된 색채재료를 사용했기 때문에 그림이 서양식으로 그려져 있어 '양채'라고도 불렸다. 먼저 백자 표면에 색색의 안료를 사용하여 다양한 그림이나 문양을 그린 후 색로에서 굽는 것을 신색자기라고 합니다. 신채색자기는 청나라 말기와 민국 초기에 점차 발전한 새로운 변종이다. 중화인민공화국이 건국된 후 여러 가지 개선을 거쳐 새로운 색채 장식 기술이 풍부해지고 발전되었으며 현대 장인 정신과 결합되어 널리 사용되는 장식 형태가 되었습니다.

현재 경덕진에서 유행하는 새로운 색상 중에는 중국 자유형 그림 스타일과 매우 유사한 플랫 브러시 새로운 색상 외에도 밝고 밝은 브러시 꽃, 스프레이 색상, 규칙적이고 아름다운 평면 인쇄, 실크 등이 있습니다. 화면 데칼 등 일련의 개혁과 혁신을 거쳐 장식 스타일은 경덕진 도자기 예술의 지역적 특성을 형성했습니다. 새로운 색상에는 데칼, 페인팅, 브러시 꽃, 스프레이 꽃, 인쇄, 필름 전사, 금 추적 및 착색, 컬러 인쇄, 부식된 금색 및 다양한 전기 색상 등이 포함됩니다. 그 특징은 풍부한 색상, 다양한 장식, 아름다운 공백 모양, 생생한 패턴 및 참신한 스타일입니다. 1984년 우주자기공장에서 생산한 '가오링 브랜드' 45개의 새로운 색상의 서양 식기가 전국 은상을 수상했습니다.

8. 신색도자

경덕진에서 생산되는 자기의 아홉 번째 유형인 조각도자기: 조각도자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세 가지 형태로 만들어진 예술 작품이다. 도자기 조각이라고 불리는 조각을 통한 차원 도자기. 생산에는 성형, 상감, 조각, 적층, 성형 및 조각과 같은 여러 수동 공정과 고온 제련이 필요합니다. 작업 방법이 다르기 때문에 원형 조각, 파일 조각, 투각 조각, 릴리프 조각, 조각, 조각 및 기타 유형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조각품은 각각의 특성을 가지고 있으며, 전시미술부터 생활용품, 장난감까지 조각품을 활용하여 매력적인 예술적 매력을 느낄 수 있습니다. ?징더전의 도자기 조각품은 1,400년이 넘는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역사 기록에 따르면 수나라 때에는 사자와 코끼리를 황궁에 진상했다고 합니다. 송나라 시대 사람들은 기술을 향상시키기 위해 도자기, 도자기 말, 돌 조각, 점토 조각 및 기타 조각 예술을 흡수했습니다. 명나라 시대에는 정교하게 조각된 도자기 불상이 많이 등장했는데, 이는 꽤 유명합니다. 청나라 시대의 속이 빈 회전병과 아름다운 잔은 모두 유명한 도자기 조각 제품입니다. 중화인민공화국 건국 이후 도자기 조각은 급속히 발전했다. 현대 경덕진의 도자기 조각은 정교한 장인정신과 정원 조각, 투각 조각, 부조 조각 등을 포함한 광범위한 공예품을 보유하고 있다. 불상과 신상, 꽃, 식물, 물고기와 곤충, 정자, 동물 장난감 등 육체적, 정신적으로 아름다운 모양, 다양한 포즈와 고온의 유약을 포함하여 실물과 같은 풍부한 장식이 있습니다. , 여러 가지 빛깔의 언더글레이즈 등 강렬한 예술적 표현, 일부는 엄숙하고 활기차고 일부는 우아하고 신선하며 일부는 웅장하고 밝고 눈길을 끕니다. 조각 도자기 공장에서 생산한 "삼화 브랜드" 도자기 조각 제품이 국가 우수 신제품상을 수상했습니다. "관음", "관공", "모란선녀", "천누삼화", "팔선", "삼성", "수호108장군" 등은 모두 인기 있는 유명 브랜드입니다.

9. 조각 도자기

경덕진에서 생산되는 도자기는 전국적으로도 잘 팔리고 있다. 경덕진 도자기는 오랜 역사와 정교한 장인 정신을 가지고 있으며, 고대부터 국내 왕실, 유명인, 동남아시아 및 서유럽의 해외 귀족을 막론하고 모두 경덕진 도자기를 구매하거나 수집할 때 보물로 여깁니다. 시인 Chen Zhisui의 "Jingdezhen": "Mo. 그는 웃으면서 산을 파고 그의 손은 두껍고 그가 만든 토기는 수도를 움직입니다. 과거 왕조에는 해외에서 사람들이 왔고 험난한 산이 평탄한 길로 바뀌었습니다. "이 시는 '도자기 수도'의 발전 역사를 보여줄 뿐만 아니라 경덕진 도자기의 국제 시장 지위에 대해서도 기록하고 있습니다.

경덕진은 아름다운 형태, 풍부한 장식, 독특한 특징을 지닌 다양한 도자기를 생산합니다. 경덕진이 생산하는 도자기의 종류는 청화백자, 파스텔 자기, 양동이색 자기, 유색 자기, 에나멜 색 자기, 변색 유약 자기, 고대 색 자기, 신색 자기 등 9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조각 도자기 경덕진 도자기 예술은 중국 문화의 보고입니다. 편집자는 이 9가지 유형의 경덕진 도자기를 자세히 소개했습니다. 경덕진 도자기의 종류를 소개합니다. 더 알고 싶다면 계속해서 Tuba 장식 방법을 알아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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