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재경 문답 - 메이 란팡의 평가

메이 란팡의 평가

중국 현대 소설가이자 작가 라오서: 갑자기 메이란팡 동지가 병으로 세상을 떠났다는 소식을 들었습니다. 우리 모두는 오랫동안 실의에 빠져 눈물을 흘리기 직전이었습니다! 우리 중에는 메이 선생님의 친구도 있고, 그의 공연만 본 사람도 있지만, 우리 모두는 한 목소리로 슬픔을 표현합니다. 이것이 국내 오페라계에 큰 손실이라는 것은 모두가 알고 있는 사실입니다!

1913년 10월 28일 "신바오" 13판 "드라마 토크"에서는 메이란팡에 대해 다음과 같이 언급했습니다. 메이란팡의 칭산도 수도에서 일류 인물이며 오랫동안 유명해졌습니다. 두 사람의 조합은 어려운데, 배밭 중독자라면 자연스럽게 관객석에 합류하게 되고, 첫 번째 무대에는 객석 간 간격이 생기게 된다. 그리고 땅.

중국 평론가이자 극작가인 메이샤오우는 '메이란팡전집: 총서'에서 "고전문학, 중국 전통회화, 민족음악 등을 공부해 온 성실하고 성실한 배우"라고 평했다. 그는 어려서부터 민속무용, 민속학, 음운론, 복식학 등 다양한 방면에서 조국의 전통문화를 연구하고 이를 예술에 접목시켜 수많은 우수한 희곡을 창작하고 독특한 예술학교를 형성하였다. 스타일과 스타일 - - 자두 파이.

추가 정보:

Lan이라는 이름의 Mei Lanfang(1894-1961), Heming으로도 알려져 있으며 예의로 Wanhua 및 Huanhua가 있으며 Yuxuan의 마스터로도 서명되었습니다. 무대 이름 Lan Fang. 장쑤성 타이저우 출신인 그는 1894년 베이징에서 태어났다. 그는 10세 때 베이징 광허빌딩에서 '불멸의 승부'를 공연했다. 게시되었으며 Mei Lanfang은 꽃 중 3위를 차지했습니다.

1913년 상하이에서 처음으로 공연을 펼친 그는 사마교차로 당의1번지에서 <화채배>, <유당춘>, <무케촌> 등의 연극을 공연했다. Road와 Daxin Road. 그는 처음 상하이에 왔습니다. 당시 골목에는 "아내를 얻으려면 Mei Lanfang과 같고 아들을 얻으려면 Zhou Xinfang과 같습니다." ."

상하이 문명 드라마의 혁신적인 요소와 새로운 무대, 조명, 메이크업, 의상 디자인을 흡수한 그는 베이징으로 돌아온 후 새로운 패션 드라마 '바다의 파도'를 창작하고 공연했다. 이듬해 다시 상하이에 와서 '바다의 파도', '진과 거짓 판금련', '술취한 후궁' 등 특산품을 34일 연속 공연했다. 메이란팡은 베이징으로 돌아온 후에도 계속해서 새 연극 '창어 달로 날아가다', '춘샹이 학교를 만든다', '대우가 꽃을 묻다' 등을 연습했다.

그는 1916년 세 번째로 상하이에 와서 45일 동안 연속으로 노래를 불렀다. 1918년 이후 상하이로 이주한 것은 그의 연극 예술의 전성기였으며 그는 천찬 무대에서 여러 번 공연했다. . Qingyi, Huadan 및 Daomadan의 연주 방법을 결합하여 부드럽고 유창한 노래 스타일을 만들어 독특한 메이 학교를 형성합니다.

1915년 메이란팡은 수많은 신작을 리허설하고 경극 노래, 대화, 춤, 음악, 의상 분야에서 독특한 예술적 혁신을 이룩해 메이파의 대가로 알려졌습니다.

바이두백과사전-메이란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