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재경 문답 - 항공에 관한 신화와 전설에는 어떤 것이 있나요?

항공에 관한 신화와 전설에는 어떤 것이 있나요?

중국은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역사를 가진 나라 중 하나이다. 우리 조상들은 근면과 용기, 지성을 바탕으로 찬란한 중국 문화를 창조했습니다. 동시에 과학기술 측면에서는 나침반, 제지, 활자 인쇄, 화약 등이 발명되었습니다. 이것이 현대 과학과 기술의 기초입니다. 고대 우리 나라 근로자들은 인류의 진보와 세계의 발전에 커다란 공헌을 하였습니다.

우리 조상들은 장기간의 생산적인 노동과 생활 속에서 눈꽃, 낙엽, 흐르는 구름, 강풍에 날아다니는 모래와 바위 등의 자연현상뿐만 아니라 하늘을 나는 새와 곤충의 비행 활동. 그러나 고대에는 생산성이 매우 낙후하고 생산방법이 극도로 단순하여 사람들이 간신히 생존할 수 있었기 때문에 그들의 날고 싶은 욕망은 실현되지 못하고 신화에만 의존할 수밖에 없었다. 중국에는 오랫동안 훌륭하고 감동적인 항공 신화와 전설이 있었습니다. 이러한 항공 신화와 전설은 고대 인류 사회 문화를 풍요롭게 했을 뿐만 아니라, 미래 세대의 항공 기술 출현을 낳았습니다.

우리 조상인 황제께서 불멸의 신이 되기 위해 용을 타고 하늘로 날아갔다고 하는데, 홍수를 이겨낸 다유도 유람을 위해 용을 타고 하늘로 올라갔다고 한다. 기원전 10세기, 주(周)나라의 주목(周穆)왕은 '금벽옥차'를 타고 하루에 수천 리의 속도로 서쪽으로 날아가 '요지황금원'에 있는 서왕모를 만나러 갔다. ". 전설에 따르면 하늘에는 불멸의 존재, 즉 천상의 불멸자가 있다고 합니다. 신들은 바람과 비를 부르고, 구름 속으로 솟아오르고, 안개를 타고, 구름 사이를 날 수 있다. 불멸의 왕자 Qiao가 백학을 타고 있습니다. 춘추시대 진나라 무공의 사위는 하늘을 자유롭게 날 수 있는 소사였다.

민화를 바탕으로 편찬된 '산해서'에는 유민국, 사람얼굴 까마귀 등 '사람과 새'에 대한 기묘한 그림이 많이 담겨 있다. 신비로운 색감이 강렬하게 표현된 이 기이한 그림은 고대인들이 날고 싶은 소망을 실현하기 위해 새를 이용하고 싶었던 일종의 비행 상상 그림이다.

우리 나라에서 널리 유포되고 잘 알려진 신화 이야기인 항아가 달에 날아가는 것은 후이가 서왕모에게서 '불멸의 비약'을 구하는 이야기입니다. 뜻밖에도 후이의 아내 창아는 그것을 몰래 먹었고, 그 결과 그녀는 어쩔 수 없이 하늘로 날아가 달궁으로 올라갔다. 이것은 항공 신화일 뿐만 아니라 우주 신화이기도 하다. 이는 고대 중국인들이 항공에 대한 이상을 가졌을 뿐만 아니라 달에 착륙하고 우주를 정복하려는 열망도 가지고 있었음을 보여줍니다. 이러한 마술적이고 감동적인 항공 신화와 전설은 오랜 세월 동안 자연을 정복하면서 하늘을 날아 우주를 여행하려는 고대인의 열망을 반영할 뿐만 아니라 사람들에게 인간 비행의 신비를 탐구하도록 영감을 줍니다.

우리나라 전국시대의 위대한 시인 굴원(기원전 3400년경~기원전 278년)은 『이사오』에서 날아다니는 용이 끄는 마차를 몰고 하늘을 나는 자신의 모습을 상상했다. , 구름은 구름 같았고, 그의 차 옆에는 깃발이 바람에 펄럭였고, 불사조는 그와 함께 공중을 날아다니며 노래를 불렀습니다. 그는 장엄한 곤륜산을 넘어 끝없는 유사강을 건너 마침내 서해의 지평선에 이르렀다.

'장자? 소요유'에서는 리지가 불멸의 바람의 도로 인해 쉽게 공중을 날 수 있었다고 전해지고 있는데, 이는 상상의 비행을 바람과 연결시켜 고대인들이 가지고 있었음을 시사한다. 비행은 바람과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시인 이백(701-762)의 시 '천태위의 소왕'에는 '깃털은 평화롭게 태어나고 천막 위에는 수천 개의 샘이 있다'는 내용이 있다.

시인 두보(712-770) 1989년에 지은 시 '펑야싱'에는 "어찌 날개와 깃털이 있어 네 앞에 떨어지기를 원하노라"는 말이 있다. 당나라의 이백, 두보, 한유는 모두 시 속에서 사람들이 새처럼 깃털과 날개를 기를 수 있기를 바랐다.

북송의 문인 소동포(1037~1102)가 지은 시 '금산묘고태'에는 '비행차를 타고 동쪽의 적송을 찾아가고 싶다'는 내용이 담겨 있다. 봉래에는 닿을 수 없고, 연약한 물은 삼만리 떨어져 있다.'는 뜻이다. 네, 과속차를 몰고 동중국해로 가서 적잣을 찾으려고 합니다. 3만 명을 가지고 봉래에 가기가 쉽지 않습니다. 수 마일!

신화 '서유기'에 나오는 천상의 병사, 장군, 악마, 요괴 등은 모두... 구름 위로 솟아오르고, 안개 속을 날 수 있다. . Sun Wukong의 공중제비 한번은 천 마일입니다.

우리나라 간쑤성 둔황석굴 벽화 속 비천은 부처님과 석가모니천황을 모시는 일을 하는 인물로, 노래와 춤을 잘하고 온몸에 풍기가 있기 때문이다. 향기, 그는 또한 Xiangyin God 또는 Feitian Jiyue라고도 불립니다. 불경의 묘사에 따르면, 페이티안의 모습은 사람처럼 보이지만 사람이 아니고, 머리에 뿔이 달려 있어 아름답지 않다고 합니다. 하지만 작가의 손을 거쳐 그들은 멋진 남자와 여자로 변신했다.

다양한 포즈로 생동감 넘치는 날아다니는 압사라들은 천상의 옷을 입고 형형색색의 리본으로 둘러싸여 있으며, 형형색색의 구름이 날아오르는 바람에 용처럼 솟아오릅니다. 이것은 사람들의 날고 싶은 욕구의 또 다른 표현입니다.

고대 우리나라의 문학가와 예술가들은 고대인의 하늘을 날고 싶은 염원을 언어, 글, 그림 등을 통해 표현하고 널리 전파했다. 고대인의 항공 이상은 오랫동안 존재해 왔다고 할 수 있습니다.

고대인들이 비행을 탐구할 때 그들이 상상한 최초의 항공기는 아마도 '하늘을 나는 자동차'였을 것이다.

'산해고전?해외서부고전'에는 "기공은 날아다니는 자동차를 잘 만들고 공중에서 행진하며 수천 마일을 이동할 수 있다"는 내용이 담겨 있다.

"황제세기"에는 다음과 같은 내용이 있습니다. "기공은 날아다니는 전차를 만드는 데 능숙합니다. 공씨는 바람을 피해 멀리 이동할 수 있었습니다. 당나라 시대에 서풍이 기공 전차를 예주까지 불었습니다. 당나라가 멸망했습니다. 10년 뒤에 동풍이 불어 당나라가 그 마차를 다시 만들어 돌려보냈다." p>

전설에 따르면 성당이 재위하기 13년 전(기원전 1766년~1754년)이다. 기원전), 서쪽에는 기공국이 있었습니다. 기공국 사람들은 모두 외팔이었지만, 재주가 뛰어나 새를 사냥할 수 있었습니다. 사람들은 하늘을 나는 자동차를 타고 아주 먼 곳까지 빠르게 날아갈 수 있습니다. 어느 날, 서풍이 치호(秦湖) 사람들과 그들의 비행차를 당나라 수도인 위저우(玉州)로 날려 보냈다. 당왕은 외팔이와 날아다니는 마차가 오는 것을 불길한 징조로 여겨 그 날아다니는 마차를 파괴했다. 그 후 당왕은 그것이 무례하다고 생각하여 장인들에게 이상한 날아다니는 자동차의 모형을 만들도록 명령했습니다. 10년 후, 동풍이 불자 기공인과 날아다니는 자동차가 뒤로 날아갔습니다. 그러한 항공기를 설계하고 제조하려면 당시의 숙련된 장인들이 난처했을 것이라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아마도 고대인들은 새의 비행에서 영감을 받아 날개를 타고 날고 싶은 욕망을 고정시켰고, 사람이 날개를 낳고 새처럼 하늘을 자유롭게 날 수 있다고 상상했습니다. "날개가 있으면 날 수 있다"는 것은 고대인의 "비행 이론"인 것 같습니다. 그 결과 문학 작품과 그림에는 날개를 가진 인물들이 등장하게 되었다. 이런 종류의 날개 달린 사람들은 한나라(기원전 206년~서기 220년)에도 존재했습니다. 동시에 날개 달린 용, 호랑이, 말 등도 있습니다.

산둥성 자샹현에 있는 동한 왕조의 무덤 - 오왕의 석실, 실내. 돌담에는 2개, 4개, 6개의 날개를 가진 사람들이 서 있거나 공중을 나는 모습이 새겨져 있습니다.

허난성 난양에 있는 한왕조 초상화석에는 '천둥신' 마차 그림이 있는데, 그 초상화는 구름이 둘러싸고 있는 천둥공 마차이다. 차에는 나무 드럼, 깃털, 캐노피가 있습니다. 차를 타고 있는 두 사람은 어깨에 날개를 달고 있고, 차 앞에는 세 개의 날개 달린 호랑이가 있고, 가느다란 밧줄이 그것을 당기고 있고, 구름이 날고 있고, 게다가 팔다리도 휘날리고 있다. , 세 마리의 호랑이의 몸과 꼬리가 일직선으로 당겨져 날아가는 모습은 마치 바람과 번개 같은 느낌을 줍니다. '백호와 깃털 달린 남자'의 또 다른 사진에는 오른쪽에 날개 달린 호랑이가 입을 벌리고 화난 표정을 짓고 꼬리를 치켜올린 모습이 담겨 있다. 뒤에는 깃털 달린 남자가 날개를 펴고 몸을 앞으로 기울이고 팔을 앞으로 뻗어 날개 달린 호랑이를 쫓고 있습니다. 오른쪽에는 두 개의 뿔이 있고 긴 혀가 튀어 나와 마치 솟아 오르는 것처럼 날개를 퍼덕이는 영룡의 그림도 있습니다. 용의 꼬리 뒤에는 가는 허리와 가는 목, 등에 두 개의 날개를 달고 뒤를 돌아보는 인간의 모습이 있다. 이런 종류의 날개 달린 인간은 날개를 가지고 나는 것에 대한 고대인의 동경과 탐구의 가장 좋은 예입니다.

산해경에는 아주 이상한 그림이 있습니다. 던 호수는 고대인들이 인간, 짐승, 새를 비교하면서 깨달았을지도 모릅니다. 새와 짐승, 짐승은 사람과 새보다 강하고 날개 없이는 날 수 없기 때문에 사람의 얼굴, 동물의 몸, 새의 날개를 가진 둔후의 삼위일체 형상을 이룬다. 항공기의 기본 요소는 조종, 동력, 날개입니다. 인간의 얼굴은 항공기 제어 및 제어 시스템에 해당하는 진보된 지혜를 나타내고, 동물의 몸은 항공기 엔진에 해당하는 무한한 힘을 나타내며, 항공기의 날개에 해당하는 높이 나는 것을 상징합니다. "던 레이크"는 고대인들이 날고 싶어하는 욕망에서 인간, 동물, 새의 "부분"을 재결합하려는 최선의 계획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날고 싶은 욕망을 실현하기 위해 한 쌍의 날개를 낳거나 스스로 날개를 만드는 꿈은 중국에만 국한된 것이 아니라 세계 일부 국가에도 있습니다. 유명한 외국 전설: 기술자 다이달로스와 그의 아들 이카루스는 미노스 왕에 의해 크레타 섬의 미궁에 갇혔습니다. 다이달로스와 그의 아들은 밀랍과 깃털로 날개를 만들어 탈출했습니다. 다이달로스는 이 날개를 사용하여 나폴리로 성공적으로 비행했지만, 새로운 비행에 황홀한 이카루스는 아버지의 조언을 무시하고 태양에 너무 가까이 날아가서 밀랍 날개가 녹아 바다에 떨어져 죽었습니다. 또 다른 비행인은 스칸디나비아 신화에 나오는 숙련된 장인 웨이랜드(Weyland)입니다. 그는 금속 윙슈트를 만들어 입고 날아갔습니다. 기원전 9세기, 셰익스피어의 작품에 나오는 리어왕의 아버지인 영국의 9대 왕 브래드는 스스로 날개 한 쌍을 만들어 트리나완툼(런던)의 아보에서 날아가려고 도시 상공을 날았다. . 그러나 그는 땅에 쓰러져 죽었습니다.

성경에 등장하는 천사들은 모두 한 쌍의 날개를 갖고 태어났습니다. 이 날개로 하늘과 땅을 자유롭게 오갈 수 있습니다. 날 수 있는 능력이 있느냐 없느냐는 천사와 인간 사이의 가장 근본적인 차이가 되었습니다. 고대에는 중국과 외국 모두에서 날개에 대한 숭배와 날개에 의존하여 비행하는 것이 일관되었음을 알 수 있습니다. 날개를 가지고 나는 것에 대한 신화와 전설은 전 세계 많은 사람들에게 반복적으로 퍼졌습니다. 새의 비행에서 영감을 받아 인간은 처음으로 날개의 도움으로 나는 것을 생각했습니다. 그러나 날개 달린 사람이 되어 하늘을 나는 날개 달린 비행기를 개발하기까지 어렵고 험난하며 긴 과정을 거쳐왔습니다.

마르크스는 “모든 신화는 상상력과 상상의 도움을 이용해 자연의 힘을 정복하고 지배하고 시각화한다”고 말했다. 정확히는 신화에서 시작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