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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치원 중급 게임 수업 계획
교사는 일반적으로 교육을 돕기 위해 수업 계획을 사용해야 합니다. 수업 계획은 교육 활동을 위한 일반적인 조직 프로그램이자 실행 계획입니다. 수업계획은 어떻게 작성해야 하나요? 아래에는 제가 정리한 9가지 유치원 게임 수업 계획이 모든 사람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유치원 중급 게임 수업 계획 1부
1. 활동 목표:
1. 교차 방법을 사용하여 중심점과 균형 기술을 찾는 방법을 배웁니다.
2. 과학탐구의 재미를 경험해보세요.
2. 활동 준비:
같은 길이의 대나무 막대, 책, 정사각형 상자, 판지 및 기타 물건
3. 활동 과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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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꼭대기 물건'을 자유롭게 탐색해 보세요.
1. 아이들은 각자 대나무 장대나 아무 물건이나 골라 '꼭대기 물건'을 시도해 봅니다.
2. 추진에 더 성공한 어린이들에게 그들이 시도한 방법에 대해 이야기하도록 요청하세요.
(2) 중심점을 찾는 방법을 배웁니다
1. 교사는 교차 방법을 사용하여 중심점을 찾는 방법을 보여줍니다.
2. 아이들은 중심점을 찾아 표시하려고 노력합니다.
3. 교사 요약: 직사각형, 정사각형, 원형 물체의 중심점은 대각선으로 교차하여 찾을 수 있습니다.
(3) '맨 위 물건'의 두 번째 탐구
1. 아이들은 만든 표시에 따라 맨 위 물건을 다시 조작합니다.
2. 동료들과 아이템을 교환하고 중심점만 찾으면 아이템 푸시에 성공할 수 있는지 알아보세요.
3. 탐험의 즐거움과 성공감을 경험해보세요. 유치원 중급 게임 수업 계획 2부
활동 목표
1. 사다리꼴의 기본 특성을 이해하고 직각 사다리꼴, 이등변 사다리꼴 등 다양한 사다리꼴을 인식합니다.
2. 크기, 색상, 배치에 방해받지 않고 사다리꼴을 정확하게 식별할 수 있고, 다양한 모양을 사다리꼴로 자르는 방법을 탐구할 수 있습니다.
3. 아이들의 관찰력과 상상력을 키워주세요.
4. 실험 결과를 선으로 기록하고 적절한 단어로 설명해보세요.
활동 준비
1. 다양한 정사각형, 직사각형, 사다리꼴 그래픽 카드 여러 개와 그래픽 표시가 있는 분류 상자 3개.
2. "사다리꼴 아기 놀이 게임" 교사 교육 자료.
3. 다수의 완전한 재료 세트: 정사각형, 직사각형, 원, 사다리꼴 등의 모양이 모여 있는 작업 용지, 정사각형, 직사각형, 사다리꼴 색지, 수채색 펜 및 가위.
활동 과정
1. '그래픽 베이비 홈 보내기' 게임을 플레이하고 그래픽의 모양에 따라 분류하세요.
선생님은 그래픽 카드와 분류 상자를 보여주고, 아이들에게 표시에 따라 해당 분류 상자에 그래픽을 넣어서 함께 확인하도록 하세요.
2. 교사의 교육 자료를 재생하고 아이들이 사다리꼴의 기본 특성을 관찰하고 이해하도록 지도합니다.
첫 번째 화면을 재생하고 질문하세요. 이 그림에는 모서리가 몇 개 있나요? 이 면들은 어떻게 생겼나요?
요약: 그림의 윗부분 윗부분은 짧고 아랫부분은 길고 윗부분과 아랫부분은 편평하며 양 옆부분이 기울어져 있는 이런 미끄럼틀 모양을 사다리꼴이라고 합니다.
두 번째 장면을 플레이하며 어린 아이들이 사다리꼴 아기와 함께 '숨바꼭질' 게임을 하도록 격려하고, 거꾸로 된 사다리꼴 아기, 넘어진 사다리꼴 아기, 누워 있는 사다리꼴 아기를 찾아보세요. 학습은 크기나 색상에 의해 제한되지 않으며 배치로 인한 간섭으로 인해 사다리꼴을 올바르게 식별합니다.
어린이들이 직각 사다리꼴과 이등변 사다리꼴의 차이점을 관찰하고, 비교하고, 구별할 수 있도록 그림 3을 재생하세요. 질문: 이 그래픽 아기에는 슬라이드가 몇 개 있나요? 이 슬라이드의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요약: 직각 사다리꼴에는 슬라이드가 1개 있고, 이등변 사다리꼴에는 동일한 슬라이드가 2개 있습니다. .
3. 사다리꼴의 기본 특성에 대한 이해를 더욱 강화하기 위해 게임을 해보세요.
마술을 할 수 있는 사다리꼴 아기. 정사각형 또는 직사각형 색종이를 자유롭게 선택하고 가위를 사용하여 사다리꼴로 바꾸거나 사다리꼴을 원하는 다른 모양으로 바꾸세요. 아이들에게 모양이 어떻게 변하는지 말하도록 격려하세요.
활동 확장:
1. 생활 속에서 사다리꼴이나 유사한 물건을 찾아보세요.
2. 이 지역의 어린이들은 유아 학습 자료 3의 5~7페이지를 독립적으로 읽고, 다양한 모양의 사다리꼴과 기타 기하학적 도형에 대해 자세히 관찰하고 배우고, 기하학적 특성에 대한 이해를 강화합니다. 수치. 유치원 중급 게임 수업 계획 3부
지침:
1. 아이들은 음악 변화와 자신의 상상력에 따라 자유롭게 움직일 수 있어 아이들의 음악 감수성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2. 음악 활동에 대한 어린이의 관심을 키우고 부모-자녀 관계를 강화합니다.
3. 이 게임 그룹은 3~4세 어린이에게 적합합니다.
게임 1: 작은 딸랑이 게임 기능:
1. 부모는 자녀가 음악 게임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해 함께 게임을 하도록 유도합니다.
2. 음악을 듣고 동작을 수행할 수 있으면 아이들의 신체 조절력이 향상될 수 있습니다.
게임 준비:
딸랑이, 밧줄, 뮤직 테이프 등
게임 진행 방법:
1. 부모와 자녀는 딸랑이를 몸이나 손목 또는 발목에 묶어 바람 소리 흉내를 냅니다.
2. 아이들이 함께 몸을 흔들도록 유도하고, 딸랑이 소리를 내는 방법을 탐구하도록 지도하여 게임에 대한 흥미를 자극합니다.
2. 음악이 시작되면 부모와 아이가 음악의 리듬에 맞춰 몸을 자유롭게 비틀고 손목을 흔들며 발로 땅을 번갈아 가볍게 두드려 딸랑이 소리를 내는 동작과 그들은 또한 입에서 "딩 벨..." 소리를 낼 수도 있습니다.
3. 음악이 멈추면 부모와 아이들은 딸랑이가 소리를 내지 않도록 몸을 조절합니다.
4. 아이들에게 음악의 리듬의 속도감과 부드러운 소리를 들으며 움직임을 변화시켜보게 하세요.
게임 2: Car Didi Di 게임 특징:
음악을 듣고 해당 동작을 수행합니다.
게임 준비:
스티어링 휠(플라스틱 판), 다양한 리듬의 음악 테이프.
게임 진행:
1. 아버지가 앞에 서서 '운전대'를 손에 쥐고 있고, 아이들과 다른 가족들은 뒤에 서서 옷을 들고 있습니다. 승객으로서 앞사람의 모습입니다.
2. 부모와 자녀가 음악을 들으며 자동차를 운전합니다. 음악이 빠르면 조깅으로 표현하고, 음악이 느리면 걷기로 표현합니다. , 계속 운전하세요.
3. 게임 중에 부모는 자녀에게 "차는 어디로 가나요?"라고 물을 수 있습니다. 아이는 "차는 **로 갑니다"라고 대답합니다. (아이에게 친숙한 장소 이름을 알려주세요.) :
기차 운전으로도 변신할 수 있습니다. 한 손으로는 앞에 있는 사람의 옷을 잡고 다른 팔로는 팔꿈치를 구부려 몸 옆에서 구르는 바퀴처럼 앞뒤로 휘두르며 '찰칵'하는 소리를 냈다. 운전하면서 훈련하세요.
게임 3: 뮤직 박스 게임 기능:
음악의 나타남과 사라짐을 인지하여 음악 감상에 대한 흥미를 불러일으킵니다.
게임 준비:
뮤직박스, 음악 축하 카드 등
게임 과정:
1. 아빠와 엄마는 오르골을 어딘가(예: 찬장 안, 이불 아래, 장난감 사이 등)에 숨기고 아이들이 음악과 함께 돌아다니다 돌아다니면 아이들은 음악 소리에 맞춰 검색합니다.
2. 아이를 찾은 후 아이의 눈을 가린 뒤, 아빠나 엄마가 오르골을 들고 음악을 연주하며 아이가 아빠(엄마)를 찾습니다.
3. 어린이와 부모는 역할을 교환하여 게임을 할 수 있습니다(예: 오르골을 어린이가 숨기고 부모가 찾는 경우).
팁:
자주 변경하고 새로운 사운드 장난감을 제공하세요.
게임 4: 키 큰 사나이와 난쟁이 게임 기능:
1. 음악의 부드러운 소리의 변화를 듣고 움직임으로 표현할 수 있습니다.
2. 여러 가족 그룹 간의 우정을 높이고 어린이의 사회적 의사소통 기술을 개발합니다.
게임 준비:
오디오 테이프 및 녹음기.
게임 과정:
1. 2~3개의 가족 그룹을 게임에 초대합니다.
2. 부모 중 한 명이 음악의 볼륨을 조절하고, 다른 가족들은 손을 잡고 원을 만듭니다.
3. 시끄러운 음악이 들리면 빠르게 팔을 들고 리듬에 맞춰 '스승의 걸음'을 배워보세요.
4. 잔잔한 음악이 들리면 빠르게 몸을 웅크리고 리듬에 맞춰 '난쟁이 걷기'를 배워보세요.
5. 부드러운 음악 소리가 번갈아 연주되며, 부드러운 음악의 변화에 따라 '키 큰 남자'와 '난쟁이'가 되는 법을 빠르게 익힐 수 있습니다. 중산층을 위한 유치원 게임 수업 계획 4부
자원 활용 : 잔디, 돌계단
참가자 : 중산층 가족 10명.
목표: 지속적인 점프를 연습하고 아이들의 용기와 어려움 극복 정신을 배양합니다.
준비: 캥거루 가방
게임 방법:
1. 몸을 움직입니다.
2. 돌계단 점프 : 부모와 아이가 함께 돌계단을 자유롭게 점프할 수 있습니다.
3. 아이들과 부모가 교대로 캥거루 가방을 메고 잔디나 돌계단을 뛰어오르는 모습.
4. 게임 "캥거루가 엄마를 구한다". 집에서 엄마 캥거루가 아프면, 꼬마 캥거루들은 동시에 지정된 장소에서 출발해 집으로 뛰어올라 집에서 병원까지 엄마를 데려갑니다. 어떤 가족이 가장 빠른지 확인하세요. 유치원 중급 게임 수업 계획 5
활동 목표:
1. 아이들이 음악에 대한 친숙함을 바탕으로 음악의 본질을 표현하기 위해 게임을 사용하고 특정 역할 수행을 배우도록 지도합니다. . 및 구조.
2. 음악의 변화에 따라 자신만의 독창성을 표현할 수 있어야 합니다.
3. 창의적인 음악 연주의 즐거움을 경험해 보세요.
활동 준비:
1. 녹음기와 테이프.
2. 요정 머리장식.
3. 일부 버튼 엘프와 작은 인형.
4. 소품으로서의 마술봉.
활동 과정:
1. 시작
선생님 버튼 아기는 매우 아름다운 곳에 살고 있습니다. 버튼의 왕국이군요. 어느 날, 버튼 왕국에서 아주 흥미로운 일이 일어났습니다. 아이들아, 들어보실래요?
2. 기본 부분
1. 교사는 생생하고 아름다운 언어로 이야기를 들려줍니다.
질문: 버튼 왕국에는 누가 살고 있나요? 어느 날, 누가 오나요? 무슨 일이에요? 결국 무슨 일이 일어났나요?
2. 음악을 감상하고 아이들이 들으면서 생각하도록 영감을 주세요.
선생님: 음악은 그런 이야기를 담고 있어요. 아이들아, 요정이 언제 나타나는지 잘 들어보세요. 인형이 나타날 때 음악은 언제 나오나요? 요정들이 다시 등장하는 음악은 언제쯤 나오나요.
아이들이 감상할 수 있도록 교사는 음악의 본질과 구조에 대한 아이들의 이해를 심화시키기 위한 적절한 프롬프트를 제공합니다.
3. 섹션별 음악을 감상하고 어린이들이 음악의 성격에 따라 동작을 사용하여 다양한 역할을 표현하도록 격려합니다.
1) 전주곡: 아이들에게 성을 지키는 엘프들의 상황을 보여주도록 유도하세요. 예를 들어 협력하여 문을 만들고 문 모양으로 변형하는 등의 작업을 수행합니다.
2) 섹션 A: 아이들에게 성을 돌아다니는 작은 인형들의 움직임을 표현하도록 영감을 주세요. 예: 걷기, 문 두드리기, 성문으로 들어가기 등.
3) 섹션 B: 성 안의 아름다운 풍경과 마술봉에 닿은 인형의 모델링 동작을 어린이들에게 영감을 줍니다.
4) 섹션 A: 작은 인형을 놀리는 엘프의 움직임을 캐릭터 간의 감정적 소통을 반영하여 어린이들에게 영감을 줍니다.
4. 선생님은 요정 역할을 하고, 아이들은 엘프나 작은 인형 역할을 선택하게 됩니다.
아이들은 음악의 변화에 맞춰 몸을 움직이고 또래들과 공간을 공유하는 법을 배우게 됩니다.
게임은 3~4회 반복 가능합니다.
5. 아이들은 요정, 인형, 엘프가 되어 게임을 합니다.
아이들이 게임 플레이에 익숙해지면 요정 역할을 맡을 수 있습니다.
선생님은 작은 인형들이 서로 다른 고정관념의 움직임을 보이며 음악을 주의 깊게 듣도록 격려하는 데 중점을 둡니다.
3. 엔딩 부분
아이들이 자유롭게 놀며 활동을 마무리합니다.
활동 확장:
1. 어린이들이 그룹 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음악 영역에서 게임에 필요한 게임 음악과 모자, 마술 지팡이를 제공합니다.
2. 야외 활동이나 음악 게임 중에도 아이들이 음악에 대한 이해를 더욱 깊게 할 수 있도록 계속해서 게임을 지도할 수 있습니다.
3. 일상 속에서 아이들과 함께 문학 작품 '미삐삐의 톡톡롱'을 감상해보세요.
유치원 중급 게임 수업 계획 6부
활동 목표:
1. 다양한 방법으로 도랑 파기를 연습합니다. 깊게 파고, 잠복하고, 촬영하는 등의 기술을 배웁니다.
2. 다양한 모래 발굴 도구와 보조 재료를 사용하여 합리적이고 능숙하게 참호를 건설하여 아이들의 작은 근육과 움직임의 조화를 단련합니다.
3. 모래놀이 규칙을 지키고, 자신과 동료의 일을 잘 돌보고, 모래를 날리거나 던지지 말고, 모래놀이의 즐거움을 느껴보세요.
활동 준비:
1. 20개의 빨간색 깃발과 20개의 파란색 깃발이 각각 모래에 묻혀 있습니다.
2. 모래놀이를 위한 몇 가지 도구.
3. 일러스트레이션 1개와 빌딩 블록 그림 32개.
활동 과정:
1. 위험 신호를 찾아 처음으로 구멍을 파보세요.
1. 게임의 규칙을 설명하세요.
작은 전사들이여, 오늘 우리는 모래 속에 체스 조각이 묻혀 있다는 임무를 받았습니다. 카드에 적힌 숫자는 의자의 순서를 나타냅니다. 반대쪽 끝에는 깃발이 의자 옆 선에 해당하는 위치에 있습니다. 빨간색 팀은 빨간색 선에서 찾고, 파란색 팀은 파란색 선에서 찾습니다. 동굴 양쪽에 삽입하십시오.
2. 경험을 요약합니다.
(1) 방금 어떻게 찾았나요? 어떤 도구로?
(2) 깊고 빠르고 안전하게 굴착하는 방법.
교사 요약: 도구의 도움으로 구멍을 파고 모래가 휘젓지 않도록 주의합니다.
2. 참호를 파고 구멍 파기 기술을 강화합니다.
1. 방금 섬에 갇힌 인질들을 구출하라는 임무를 받았습니다. 적에게 들키지 않고 어떻게 구출할 수 있을까요?
2. 자, 참호를 따라 인질들을 구출할 수 있도록 함께 참호를 파자
(아이들에게 들키지 않도록 깊은 참호를 파도록 지도해주세요. 적)
3. "인질 구출" 경쟁
1. 이 맵은 무엇을 의미합니까? 지도를 보여주고 게임 내용을 설명해주세요
2. 아이들은 두 그룹으로 나뉘어 경쟁을 펼칩니다. (2회)
IV. 종료
이제 인질들을 집으로 보내자. 유치원 중급 게임 수업 계획 7
디자인 아이디어
Li Ru 선생님의 노래 모음에서 "버섯 우산"에 관한 음악을 선택하고 다음을 기반으로 음악을 디자인했습니다. 이 음악은 중간 섹션 수업을 위한 게임화된 음악 교육 활동입니다. 경쾌한 리듬과 아름다운 멜로디가 어우러진 매우 흥미롭고 상상력이 풍부한 곡입니다. 비가 오고 있는데, 작은 개미들이 비를 피할 버섯을 찾고 싶어 합니다. 가사의 주요 내용에 따라 작은 개미가 버섯 우산을 잡지 않으면 "내시 천둥이 작은 개미를 쫓습니다"라는 게임을 디자인했습니다. , Eunuch Thunder가 그를 쫓을 것입니다. 게임을하는 동안 아이들은 노래에 표현된 관심을 경험합니다.
활동 목표
1. "Mushroom Umbrella"라는 노래를 학습한 것을 바탕으로, 노래 내용에 따라 "Music Chairs"의 게임 경험을 전달하고, 개미는 버섯 우산 하나만 숨길 수 있습니다.
2. 작은 개미를 쫓는 천둥아버지 게임을 통해 노래에 표현된 흥미를 경험해 보세요.
3. 게임의 규칙을 기꺼이 준수하고 음악 게임에 참여하는 즐거움을 경험하세요.
행사 준비
중앙에 의자를 원형으로 배치하고 '버섯 우산'의 음악과 버섯 우산의 소품을 배치합니다.
활동 과정
1. 교사는 아이들이 "버섯 우산"의 음악 선율을 따르도록 지도합니다.
교사: 우리는 활기차고 귀여운 그룹입니다. 작은 개미들. 음악 들으며 숲으로 놀러 가자!
2. 'Mushroom Umbrella'를 복습하며 비를 피해 숨어있는 작은 개미들의 움직임을 과감하게 표현해보세요.
선생님: 어제 '버섯우산'이라는 노래를 배웠어요. 음악에 맞춰 다시 불러볼까요?
선생님: 비가 오는데요, 작은 개미들이 비를 피하려고 버섯 우산을 찾고 있어요. 버섯 우산은 어디에 있나요? 아, 꼬마 의자, 이제 우리는?
선생님: 작은 개미가 비를 피하려고 어떤 문장을 하고 있는 것 같나요?
선생님: 제발요. 이것 좀 보세요 작은 개미가 어떤 문장을 부를 때 비를 피해 숨는 동작을 했어요. (선생님 시연)
선생님: 무슨 문장이에요? (자자, 비를 피하세요) 자 자자 일어서자 기억하세요 마지막 문장을 부를 때 숨으세요 비 행동.
3. 노래 내용에 따라 게임을 진행합니다.
(1) 게임의 규칙을 소개합니다.
선생님: 작은 개미들이 숲에서 게임을 할 거예요. 의자에 앉아서 제가 어떻게 노는지 보세요. 버섯 뒤에 서서 원을 바라보며 음악의 리듬에 맞춰 만들어 보세요. 개미. 마지막 대사를 부를 때 비를 피할 버섯 우산을 찾으세요.
선생님: 그거 확실히 들었나요? 저랑 이 게임을 해주세요.
(2) 게임에서 아이들이 겪는 문제를 적시에 해결하고 개미는 우산 아래에만 숨을 수 있다는 점을 강조합니다.
선생님: 조만간 또 놀자.
4. 버섯 우산을 꺼내면 버섯 우산이 없는 작은 개미가 나타나 '천둥의 아버지' 역할을 하게 됩니다.
(1) 교사: 버섯우산을 얻으면 어떻게 될까요? (버섯우산이 없는 작은 개미가 있습니다.) 우산 아래 숨지 못하는 작은 개미는 폭우에 젖어 개미가 됩니다. 익사한 쥐. 나는 익사한 쥐가 되고 싶지 않아요. 서둘러서 버섯 우산을 챙겨야 할 것 같아요.
(2) 게임 시작
5. 천둥아빠가 작은 개미를 쫓는 게임을 해보세요
(1) 선생님: 이 작은 개미는 잡지 못했습니다 버섯 우산은 상관 없어요. 보상을주고 싶어요. 그게 원 밖에서 돌아 다닐 수 있어요. 레이 신부가 발견하고 쫓아 다니고 싶어서요. 버섯우산 안잡은 꼬마야 개미들 무서워? (버섯우산) 원 밖 풀밭에 특별한 버섯우산이 있을 테니 빨리 집어들고 얹어라. 머리. 천둥 신부님은 당신을 붙잡을 수 없을 것입니다.
(2) 선생님: 레이 내시는 어떤 동작을 할 수 있나요?
(3) 선생님: 음악을 따라하면서 레이 내시는 함께 동작을 해 볼까요?
(4) 선생님: 레이 내시는 언제 작은 개미를 쫓아야 할까요? 음악이 끝난 후 레이 내시는 우산 아래 숨지 않은 작은 개미들을 즉시 보고 재빨리 쫓아야 합니다.
(5) 교사: 레이 내시가 작은 개미를 쫓는 게임을 해보자. 이번에는 내가 시아버지가 될 것이다.
(6) 아이들을 시아버지 천둥으로 초대하세요. 시아버지 천둥이 작은 개미를 쫓는 게임을 해보세요.
6. 게임을 여러 번 완료하세요
유치원 중산층 게임 학습 계획 8
활동 목표
1. 추가 학습 실행 신호가 보이면 빨리 멈춰주세요.
2. 게임에서 빠르게 모일 수 있는 방법을 탐색합니다.
3. 뛰어다닐 때 동료와 부딪치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활동 준비
마음을 달래주는 음악 테이프.
활동 과정
1. 활동 준비 잠두콩 볶음.
아이들은 친구를 찾아 잠두콩튀김 게임을 한다. 아이들은 2인 1조로 손을 잡고 악수를 하며 '잠두콩튀김, 완두콩튀김, 콩볶음하면 공중제비'라는 동요를 부르며 아이들은 손을 들고, 두 사람은 동시에 한쪽에서 다른쪽으로 돌아서 다시 돌아갑니다. 동요를 다시 읽고 얼굴을 맞대고 번역해보세요.
2. 게임활동 - 아이싱 게임.
1. 먼저 선생님이 게임 플레이와 게임의 규칙을 설명해줍니다.
운동장 중앙을 뛰어다니던 아이들은 '얼음 1인분'이라는 슬로건을 듣자마자 멈춰섰다. 멈추지 않는 사람은 패자로 간주되어 게임에서 실격됩니다. "해동" 소리가 들리면 유아는 다시 도망칠 수 있습니다.
2. 어린이 게임 1~2회.
3. 게임의 난이도를 심화시킵니다.
게임 규칙 추가: 아이가 "Ice for two"라는 명령을 들으면 아이는 빨리 멈출 친구를 찾아야 합니다. "Ice for three"라는 명령을 들으면 아이는 두 명의 친구를 찾아야 합니다. . 친구. 멈추지 않은 아이들과 찾지 못한 아이들은 패하게 될 것입니다.
4. 어린이 게임 2~3회.
아이들은 적절한 휴식을 취하고 빨리 얼리는 방법에 대해 논의합니다.
3. 휴식 활동.
아이들은 서거나 흩어져 앉아 있고, 선생님은 잔잔한 음악을 연주하고, 아이들은 음악에 맞춰 다리와 손을 가볍게 두드리며 긴장을 풀어줍니다. 유치원 중급 게임 수업 계획 파트 9
교육 목표:
1. 스포츠 게임에 기꺼이 참여하고 게임에서 달리고 추격하는 즐거움을 경험하십시오.
2. 지시에 따라 해당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3. 다른 사람을 돕고 또래들과 잘 지내는 것을 좋아합니다.
4. 게임에서 동료들과 협상하고 협력하는 방법을 배웁니다.
5. 아이들의 협동심을 키우고 단결하고 겸손해지는 법을 배우세요.
교육 초점:
스포츠 게임에 기꺼이 참여하고 게임에서 달리고 추격하는 즐거움을 경험하세요.
교육의 어려움:
지시에 따라 해당 작업을 수행하는 능력.
교육 준비:
수박 여러 개, 애벌레 머리 장식 및 음악.
교육 과정:
1. 어린이들이 준비 운동을 하도록 지도합니다.
2. 수박의 외형적 특징에 대해 토론해보세요.
수수께끼 추측은 다음 주제로 이어집니다. 교사: 수박은 어떻게 생겼나요? 모든 사람을 큰 수박으로 만들 수 있는 좋은 방법은 무엇일까요? (아이들이 손을 잡고 큰 원을 이루었습니다. 이제 우리는 큰 수박이 됩니다.)
선생님: 어떻게 하면 작은 수박으로 변할 수 있나요? (아이들은 손을 잡고 작은 걸음으로 원의 중앙을 향해 걸어가며 작은 수박으로 변합니다.)
3. 게임: 수박 자르기
아이들이 원을 만듭니다. , 선생님은 게임의 규칙을 시연하고 설명합니다. 아이들은 "수박을 자르고 자르고 자르십시오. 우리 수박은 향긋하고 달콤합니다. 수박을 먹고 싶다면 자르십시오." 선생님은 걷는 동안 아이들의 손에 리드미컬하게 수박 모양을 만들어 주셨습니다. 동요가 끝나면 선생님의 손이 두 아이 사이에 머물고, 두 아이는 손을 놓고 다른 아이들의 손을 잡고 원의 중앙을 향해 달려가는 모습이 수박이 잘려졌음을 나타냅니다.
4. 선생님은 수박을 먹는 애벌레 역할을 맡아 수박 자르기 게임을 연습합니다.
5. 두 명의 어린이에게 애벌레 친구 역할을 하게 하고 세 곳에서 수박 자르는 연습을 하게 하여 게임을 하게 합니다.
6. 휴식 활동.
음악 반주와 함께 아이들이 편안한 활동을 하도록 유도하세요.
연장 활동
선생님: 애벌레와 친구들은 즐겁게 말했습니다. "여러분 감사합니다. 맛있는 과일도 준비했어요. 우리 집에 가서 같이 먹자." "
자기분석: 아이들이 정말 재미있게 놀았고, 운동량도 소규모 학급 연령 기준에 이르렀습니다. 아이들이 게임에 흥미를 많이 갖고 활동 목표를 달성했습니다. 비교적 순조롭게.
활동에 대한 고찰
아이들은 의기양양하여 놀면서 동요도 낭송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어린이는 "수박을 자르는" 과정에서 더 세게 자르므로 다른 어린이의 손이 다칠 수 있습니다. 교사는 어린이에게 너무 많은 힘을 가하지 않도록 상기시켜야 합니다.
이 게임을 통해 소규모 학급의 어린이들은 게임을 할 때 규칙을 준수해야 한다는 점을 이해하게 되며, 이를 통해 어린이들은 앞으로 다른 활동에 참여할 때 미래 지향적인 인식을 갖게 되며, 이를 이해하게 될 것입니다. 그들이 하는 모든 일에는 특정한 규칙이 있습니다. 다른 게임 활동은 앞으로 더욱 원활하게 진행될 것입니다.
디자인 아이디어:
수박은 어린 아이들에게 매우 친숙한 과일입니다. 이 활동에서는 어린이들이 수박의 외형 특성을 관찰하고 교사의 지도를 받을 수 있도록 합니다. 스포츠 게임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고, 게임 속에서 달리고 쫓는 재미를 경험할 수 있도록 하여 소규모 학급 어린이들의 연령 특성에 맞춰 아이들에게 생각하고 시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이 스포츠 활동을 디자인했습니다. 가능한 한 많이 상상의 공간을 지속적으로 확장하고 지능 수준을 개발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