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재경 문답 - '포기하는 것보다 깨는 것이 낫다' 중국어 고전

'포기하는 것보다 깨는 것이 낫다' 중국어 고전

1. 한문 번역

Ta Longchao는 Jinshou County 출신이며 기사도와 정의로운 사람으로 높이 평가됩니다. 어렸을 때부터 고향 사람들에게 귀하게 여겨졌습니다.

용희(永熙) 시대에 양국(梁國) 장군 범문지(汉文治)가 이저우를 공격하러 왔고, 태수 푸(富)는 군대를 이끌고 고립된 도시를 방어했다. Dalongchao는 적과 맞서기 위해 도시를 나갈 때마다 승리했습니다.

적군이 이저우시를 오랫동안 포위하고 있어 식량, 풀, 무기가 거의 바닥났습니다. 주지사는 한중에게 도움을 요청하기 위해 그를 밤에 도시 밖으로 보냈지만 그는 판원치에게 붙잡혔습니다.

팬은 그에게 높은 관직을 약속하며 도시의 군인과 사람들에게 "외부에서 오는 지원군이 없습니다. 일찍 항복하는 것이 좋습니다. "라고 말했습니다. .

그는 주지사에게 "우리의 지원군은 수만 명에 달하며 그들은 바로 그곳 다한에서 우리와 매우 가깝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Fan Wenchi는 극도로 화가 나서 그를 불태워 죽였습니다.

그는 죽을 때까지 굴복하지 않았습니다. 대동 2년에 황제가 칙령을 내려 사후에 용상장군(龍祖將將)과 팔주태수(八州節村)를 맡겼다.

2. 채택해야 한다, 채택해야 한다

Shi Jing Hu [새내기] 원문 Zhuang Bi Tong Zhi Tong ① Zhi Bi Tong Zhong Tong Sheng은 Tong Zhi Yi Tong Zhong Zhong Tong Zhong Shu Tong Zhi Zhuang은 내 아이에 가깝습니다. ; 나와 다르게 생긴 사람들은 7피트 뼈대를 두려워합니다. ② 손과 발이 다르고, 머리카락과 이빨이 있고, 재미에 의존하는 사람들은 말할 수 없습니다. 짐승처럼 보이더라도 짐승이다. 일곱 구멍은 모두 짐승의 구멍과 같다. 얼마 지나지 않아 짐승들은 자세를 유지하고 궁극의 지혜를 구한다(13). 한반의 샘터(14), 독수리, 연(19) 깃발의 힘으로 야오가 규전월을 만들게 한다(20) 돌을 쳐서 돌을 당긴다(21) 짐승이 춤을 추게 한다. (22) 소소구(23) 풍황(鳳皇)(24) 짐승이라면 짐승은 이상한 소리와 이상한 지식을 비웃을 것이다.(25) 성인은 모든 것을 알고 그에게로 인도한다. (26) 또한 거짓 지혜이다 (27) 남자와 여자가 ​​서로 사랑하여 화평을 피하고 위험을 의지하며 추위와 더위에 맞서 싸우고, 무리를 지어 살 때는 줄을 서고, 술을 마실 때는 서로 들고 다니고, 먹을 때는 함께 노래하며 함께 살았다. 황제들은 겁에 질려 세상의 종말에 흩어지기 시작했다(28). 피해를 피하기 위해 숨어 도망가던 오늘날의 동제 가문은 6개 언어로 여러 가지 해석을 한다(29). 신들은 만물의 기분을 알고, 온갖 소리를 알고, 훈련을 모으고, 고대의 사람들의 귀신과 같은 지식을 얻습니다(31). 팔국의 끝에는 짐승과 곤충과 나방이 모인다. (32) 살과 피가 닮아 심히 지혜롭다 하느니라 먼 신들은 그 이치를 알며 그 가르침은 남기느니라 번역: 모양은 정하니 지혜도 같으니라 , 같은 모양, 같은 성자, 같은 지혜, 같은 모양, 같은 모양을 선택하십시오. 모양이 자신과 같으면 친하고 행복합니다. 자신과 마찬가지로 소외된 몸과 손과 발이 있고 이빨이 있는 사람은 빨리 서고 걸을 수 있다. 날개, 뿔, 이빨이 드러나고 발톱이 펼쳐져 들고, 낮게 날아가며, 짐승의 모습이 멀다고 해도 반드시 짐승이라고 할 수는 없다. 성(聖)은 하(夏)의 가문, 하(夏)의 몸 또는 뱀의 몸 모양, 소의 형상, 호랑이의 코 모양을 한 성자(聖子)이다. 일곱 구멍은 모두 짐승이지만 높은 지혜를 주장합니다. 황제는 한때 Banquan 시골에서 Yan 황제와 싸웠으며 곰, 늑대, 표범, 드라이브, 호랑이에게 독수리, 매를 몰도록 명령했습니다. 배너는 힘을 사용하여 짐승을 정복했습니다. Kui는 음악을 담당하고 종을 쳤으며 Xiao Shao의 음악 세트에는 음악 소리를 사용하여 춤을 추었습니다. 동물들은 같은 지능을 갖고 있어 몸을 유지하고 싶어하며, 수컷과 암컷은 서로 뽀뽀를 하고, 추위를 피하여 따뜻함을 찾습니다. .. 떼를 지어 줄을 지어 살며, 밖에서도 물을 마시고, 먹고 울며 생활한다. 쇠퇴하고 혼란스러운 시대에 그들은 재앙을 피하기 위해 숨어 도망치기도 했습니다. 이제 동제 가문은 여섯 동물의 언어를 이해하고 고대 신성한 생물의 본질과 형태를 모두 이해합니다. 다른 언어는 모두 분해되어 모여서 훈련과 가르침을 위해 사람들을 기다리고 있으며, 여덟 사람을 이해하고 새, 짐승, 곤충을 모아서 모든 살과 피, 두뇌 및 지혜는 너무 멀리 떨어져 있기 때문에 신은 이치를 깨닫고 가르치고 훈련시키며 만물을 빼놓지 않습니다. 3. 주(周)나라 사람들이 보(周)로 돌아가서 주(周)나라 사람들에게 보를 돌려달라고 간청하는 중국고전 기사입니다.

주나라 사람들은 단순함을 생각하며 "단순함을 사고 싶느냐"고 말했다. 정가는 "당신은 그것을 원한다"고 말했다.

그는 그것을 쥐새끼로 여겼으나 받아들이기를 거부했다. 이제 평원왕은 세상에 덕이 있는 사람임을 나타내었지만 아버지 사추에게 굴복하여 그를 섬겼다.

천하의 왕은 여전히 ​​그를 존경하고 있다. 그는 천하의 왕이다. 왕은 정가만큼 지혜롭지 못하다. 그는 이름에만 집착하고 진실을 모른다."

잉후의 번역은 "정가의 백성은"이라고 말했다. 가공하지 않은 옥을 '푸'라고 부르는데, 주나라 사람들은 그것을 '푸'라고 부른다. 옛날에 주나라 사람이 가방에 '푸'를 넣고 있었는데, 그에게 물었습니다. 피아오를 사고 싶나요?" 정국의 사업가는 '푸'를 파는 줄 알고 '사고 싶다'고 말했다.

저우런은 봉지에서 푸를 꺼내 보여줬는데, 알고 보니 가공되지 않은 절인 쥐였다.

정(鄭)의 상인들은 이를 거절하고 원하지 않았습니다.

지금 평원공은 자신이 매우 고결하고 세상에서 높은 명성을 누리고 있다고 생각하지만, 안평공과 이두이가 사구궁에서 조왕 무릉왕을 죽였을 때, 조휘문왕은 인간으로서. 아들은 아버지를 죽인 원수를 갚지 않았고, 평원은 조회문왕의 신하가 되었는데도 천하의 왕들이 여전히 그를 존경하는 것이 얼마나 어리석은 일입니까? 이런 관점에서 볼 때, 천하의 왕은 정(鄭)의 상인만큼 똑똑하지 않습니다. 정(鄭)의 상인은 여전히 ​​'푸'와 '푸'를 구별할 수 있지만, 천하의 왕은 구별할 수 없습니다. Pingyuan 씨를 존경하십시오. "

이것은 모두 가명의 혼동과 진실을 이해하지 못한 데서 비롯된 일입니다!" 4. 짧은 한문과 그 번역을 구걸합니다.

칼을 위해 배를 조각하는 것도 있었습니다. 어떤 사람이 강으로 들어가다가 그의 칼이 배에서 물에 떨어졌습니다.

배와 계약을 맺으며 “여기가 내 칼이 떨어진 곳이다”라고 말했고, 배가 멈춰서 계약한 사람이 그것을 찾으러 물에 들어갔다.

배는 움직였는데 칼은 움직이지 않는다. 이런 검을 찾고 계시다면 헷갈리시죠! 검을 구하기 위해 배를 깎는 일 전국시대 초나라 사람이 배를 타고 강을 건너려고 했습니다.

배가 강 한가운데에 이르렀을 때 그는 조심하지 않았습니다. 그는 가지고 있던 칼을 강에 떨어뜨렸습니다.

그는 즉시 칼을 꺼내 배 옆면에 표를 새겼다. “여기가 내 검이 물에 빠진 곳이라 표를 새기고 싶다.” 배가 정박하자 나추 남자는 쓰러진 검을 되찾기 위해 배의 표시된 지점에서 즉시 물 속으로 뛰어내렸다.

오랫동안 낚시를 했는데도 여전히 칼의 흔적은 보이지 않았습니다. 사실, 그는 어떻게 검을 찾을 수 있었습니까? 배는 계속 움직이지만 칼은 움직이지 않습니다.

이런 검을 찾으러 갔다는 게 너무 멍청하고 어이가 없었습니다. 중앙: 세상의 모든 것은 끊임없이 변화하고 있기 때문에 사물을 변화하는 관점으로 보아야 합니다. 송나라 사람들은 묘목이 오래 자라지 않는 것을 불쌍히 여기고 뽑아서 밝은 빛을 가지고 돌아오라고 했습니다. 그들: "나 오늘 아파요!" 묘목이 자라도록 도와주겠어요.

"그들의 아들들이 지켜보겠지만 묘목은 시들어버릴 거예요." 젊은이들의 성장을 돕지 않는 사람은 세상에 거의 없습니다.

쓸모없다고 버리는 사람은 모종을 가꾸지 않는 사람이고, 어르신을 돕는 사람은 모종을 캐는 사람이다. 그것은 쓸모없을 뿐만 아니라 해롭습니다.

고대 송나라에 한 남자가 있었는데, 묘목이 너무 느리게 자라는 것을 느껴서 몹시 지쳐 집에 돌아와서 가족들에게 이렇게 말했습니다. 오늘은 지쳤어요. 묘목이 많이 자라는데 도움이 됐어요!" 아들이 그 말을 듣고 급히 밭으로 가서 묘목을 보았으나 모두 죽어 있었습니다. 센터: 문제에 직면했을 때 객관적인 현실에서 나아가지 않으면 좋은 의도로 나쁜 일을 할 수밖에 없습니다. 우를 사용하여 제나라의 선수를 보충하십시오. 유를 플레이하려면 300명이 있어야 합니다.

난궈 장관은 왕을 위해 우 역을 맡아달라고 요청했다. Xuan 왕은 그것을 기뻐했고 수백 명의 사람들이 그곳에서 음식을 먹었습니다.

선왕이 죽고 민왕이 즉위했다. 하나씩 들어보면 좋습니다.

하사는 탈출했다. 제나라 현왕은 사람들에게 우(禹) 놀이를 하라고 하였는데, 삼백 명이 함께 놀이해야 한다.

남국신은 제나라 현왕의 우역을 맡아달라고 부탁했고, 현왕은 매우 기뻐했다. Guancang이 지원하는 음악가는 수백 명입니다.

제나라 현왕이 죽은 뒤 그의 아들 왕이 왕위를 계승했다. 왕도 우(禹)의 말을 듣는 것을 좋아했지만, 한 명씩 연주하게 하는 것을 좋아했기 때문에 남국(南國)은 도망칠 수밖에 없었다.

중앙 : 무능한 사람이 재능 있는 척, 열등한 사람이 좋은 척하는 것을 비유한 표현이다. 예공은 용을 좋아합니다. 예공은 그의 방에 있는 모든 조각품이 용과 같습니다.

그래서 천룡은 이 말을 듣고 내려와서 창밖을 내다보고 홀 뒤를 따라갔다. 예공은 이를 보고 버리고 도망쳐 영혼을 잃고 다섯 신을 주인 없이 남겨 두었다.

예공은 용이 아니고 용같지만 용은 아니다. 옛날에 용을 무척 좋아하는 예공이라는 사람이 있었습니다.

그의 집에는 벽에도 용이 그려져 있고, 기둥에도 용이 새겨져 있고, 옷과 이불에도 용이 수놓아져 있다. 하늘의 진짜 용은 예씨가 용을 좋아한다는 말을 듣고 예씨를 만나러 왔습니다. 그는 홀에서 긴 꼬리를 펴고 창문에 머리를 대고 보았습니다.

예공은 하늘에 떠 있는 진짜 용을 본 후 너무 겁에 질려 얼굴색이 변해 서둘러 숨었다. 알고 보니 예공이 좋아하는 것은 진짜 용이 아니라 그림을 그리고 수놓아 조각한 가짜 용이었다.

가운데: 무언가를 좋아한다고 말하지만 실제로는 좋아하지 않는다는 비유입니다.

5. "구부리는 것보다 구부리는 것이 낫다"라는 주제로 논증 에세이 쓰기

캐나다 퀘벡의 머나먼 산에는 적송이 거의 없지만 곧고 키가 크다. 구부러지기보다는 부러지기보다는 구부러지기를 좋아하기 때문에 삼나무는 일반적으로 짧습니다. 삶에 대한 두 가지 다른 태도는 두 가지 다른 삶으로 이어집니다. 하지만 인간이 된다는 것은 적송과 같아서 어떤 상황에서도 굴복하느니 차라리 죽는 것이 낫다고 믿습니다.

시대를 거치면서 불굴의 적송 정신을 보여주는 전형적인 예가 많이 있었습니다.

시간과 공간이 바뀌어 밀라강에 이르렀다. 마른 몸이 강가를 헤매고 있었습니다. 그는 초국의 의사 굴원이다. '모두가 취한' 상황에서 왜 그 사람만 깨어 있는 걸까? 그에게도 '휘어지기보다는 부러지기를 좋아하는', 이상과 고귀한 육체를 포기하느니 차라리 죽기를 원하는 적송의 성품이 있기 때문이다. 광활한 강물은 발을 씻어주고, 세상의 모든 더러움을 씻어낼 수 있습니다. 굴원은 결연히 돌을 잡고 강에 가라앉아 그의 결백이 세상에 영원히 남게 했습니다. "휘어지기보다는 부서지기보다는"라는 적송의 정신은 그 순간 영원이 되었다. 고등학교 작곡

천여 년 전, 소우(Su Wu)는 국가가 그에게 맡긴 깃발을 들고 선우의 영광과 부에 대한 유혹을 무가치하게 여기고 그 눈에 띄지 않는 깃발을 무가치하게 여겼습니다. 불멸의 역사를 담은 축제. 그는 사막의 황하에서 양을 몰고 노래를 부르며 조국에 대한 충성의 신념을 마음속에 간직하고 마른 양을 불굴의 상징으로 규정했습니다. 그는 죽음 앞에서도 늘 지팡이를 두 손으로 꼭 잡고, 큰 몸이 사막에 쓰러지지 않도록 했다. 당신의 순수함을 세상에 영원히 머물게 하세요. 그러나 당신은 일반적으로 키가 작아서 모두 우리에게 적송의 정신을 보여주고, 두 가지 다른 삶을 이루며, 적송처럼 살고 있습니다.

청나라 문천상은 선우의 영광과 부에 대한 유혹을 무가치하게 여기고 조국 너머를 바라보았으나 어떤 어려움에 직면하더라도 후세들에게 칭찬을 받았고 죽음은 아무것도 아니었다. . 두려움? "굴복하기보다는 부러지기를 좋아한다"는 것이 적송의 정신이다. 굽어지지 않고 나무가 곧고 키가 크다.

인생은 고되고 험난한데, 소우는 나라가 맡긴 깃발을 꼭 붙잡고 있는 것이 진리를 믿었기 때문이다. , 그의 고귀한 몸은 세상의 모든 흙을 씻어 냈습니다. ...불굴의 몸들이 연달아 그 마른 양들을 불굴의 상징으로 만들었고, 저 배신자들과 반역자들처럼 그들은 항복하기보다는 오히려 "끈기" 속에서 아름다운 천사로 변모했습니다. 산 위의 적송은 그 큰 몸집이 사막의 길고 황사에 쓰러지도록 내버려두지 않았습니다. 고등학교 작곡

천여 년 전으로 거슬러 올라가면 '구부러지느니 차라리 죽기를 원하는' 것이 이 적송 정령이었습니다. '모두가 취한' 상황에서 왜 그 사람만 깨어 있는 걸까요?

세월을 거쳐 패배의 굴욕과 포로의 현실을 마주하며 그는 조국에 대한 충성을 단호하게 선택했다. 삶을 대하는 두 가지 다른 태도는 굽히기보다는 굽히기를 좋아하고, 결코 적에게 굽히지 아니하기 때문입니다. 광활한 강물. 마른 몸이 강가를 헤매고 있었습니다. 오른쪽.

시간과 공간이 휘어진다?

중국인은 "굽히기보다 굽히기"의 정신을 가지고있을뿐만 아니라 적송처럼 붉은 몸을 가진 외국인도 결코 물러서지 않는 이유가 왜 자신의 원칙을 포기할 수 없는지 볼 수 있습니다. , 그는 포기하지 않았습니다. 죽음에 직면한 브루노는 그 눈에 띄지 않는 순간을 불멸의 역사로 바꾸고 돌을 담은 강물에 결연히 가라앉았습니다.

죽음을 맞이한 잔다르크는 "고대부터 찬바람 속에 늠름하게 서서 죽은 사람은 없었다.

국민들이여, 장례를 치러라. 이상향의 꽃은 오히려 삼나무가 많지만 이상을 포기하느니 차라리 죽고자 하는 우리가 초국의 의사 굴원(屈源)이다. 하지만 그 순간 굴원도 조국에 대한 충성을 가슴에 품고 늘 두 손으로 지팡이를 잡고 사형을 앞두고 타오르는 불길을 향해 걸어갔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교회의 노래.

어떤 상황에서도 그를 지탱하는 것은 충성된 마음을 남기고 역사를 밝히는 것”이라는 말은 적에게 굴복하지 않는 그의 발을 씻어 줄 수 있는 그의 의지를 보여줍니다. 사람은 굴하지 않고 산의 독특한 풍경이 되어야 합니다. 왜냐하면 이것을 뒷받침하기 때문입니다. 퀘벡의 먼 산에서 우리는 우리 자신의 "끈기" 없이는 살 수 없지만 장엄한 몸을 가지고 있으며, 적송이 거의 없음에도 불구하고 "구부러지는 것보다 낫다"는 정신을 가지고 있습니다. "휘어지느니 차라리 부러지는 것이 낫다"는 적송의 성질도 갖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