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재경 문답 - '자정 이전에 도착' 여행할 때 중요한 것은 어떻게 출발하느냐가 아니라 어떻게 도착하느냐이다.
'자정 이전에 도착' 여행할 때 중요한 것은 어떻게 출발하느냐가 아니라 어떻게 도착하느냐이다.
유자초는 '원탁학교'라는 프로그램을 통해 알게 됐다. 그 프로그램에서 그가 이야기한 '여행'의 또 다른 작품이 소개됐다. 금욕주의와 자기 침전. 이 문장은 나에게 깊은 인상을 줬고, 바로 이 때문에 그의 작품을 읽기로 결심했다. 이 책 『자정 전 도착』이 그의 출발점이었고, 그는 이 책부터 읽기 시작했다.
이 책에서 그는 유럽의 한복판으로 깊숙이 들어가 탈출과 수색의 여정을 떠난다. 중부 유럽의 국가들은 제국과 강대국 사이에 끼어 긴 역사의 강물 속에서 분열되고 방황하고 있습니다. 현실이 너무 무겁고 시대가 너무 시시할 때, 가서 풍경과 세상을 보고, 희망과 고통을 목격함으로써 '세상에는 아직도 이렇게 사는 사람들이 있다'는 것을 깨닫는다. 출발 및 도착 시마다 본인을 확인하세요.
어쩌면 4월 21일부터 한 달 넘게 지속된 베이징 봉쇄 조치로 인해 재택근무를 하게 되었기 때문일 수도 있고, 어쩌면 우리가 유형적, 비가시적으로 집에서 금지되었기 때문에 실수였을 수도 있습니다. 전염병 때문에 거의 3년 동안. 아니면 지리학적, 역사적 관점이 너무 부족해서인지 이 책을 두 번 연속 읽었는데, 지식 부족이 핵심이라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오늘날에는 편리한 교통 수단으로 한 도시에서 다른 도시로, 한 나라에서 다른 나라로 이런 시간과 공간의 변화와 접힘을 쉽게 접할 수 있다. 인터넷의 발달로 초라한 방에서도 집을 떠나지 않고도 전 세계의 여행사진 생방송을 즐길 수 있다. 바로 이러한 편리함 때문에 여행이 진정한 본질, 즉 경험에 몰입하고 깊이 경험하는 것을 상실한 것입니다. 이런 관점에서 보면 대부분의 사람들은 '여행'이 아닌 '여행'을 하고 있는 셈이다. 이것도 또 다른 비유처럼, 대부분의 사람들은 '캠핑'이 아닌 '피칭'을 하고 있다.
관광과 여행의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이 책 "자정 전에 도착"을 읽으면서 나는 깨달았습니다.
관광은 항상 관광객의 역할이고 행동은 주변에 있습니다. 여행은 항상 참가자의 역할이며 행동은
여행은 서두르고 차근차근 진행하는 것에 더 가깝습니다. 여행은 멈췄다가 오는 대로 진행하는 것에 더 가깝습니다. 돌아다니며 경치를 보는 것, 대부분은 사람들을 음미하고 감상하는 것입니다.
여행할 때 항상 풍경의 웅장함과 웅장함을 보고 그 뒤에 숨겨진 인간성과 역사에 대해 감사하게 됩니다. ;
여행은 여행에 관한 것입니다.
여행이라는 단어는 고대 라틴어에서 유래되었으며 종교 순례의 금욕주의 및 영적 승화와 관련이 있습니다. 고대에는 여행의 원래 형태이자 유일한 목적이 순례였습니다. 무엇을 순례하나요? 사람과 나 자신, 역사와 문화, 그리고 세계.
01. 여행하는 사람과 나
여행의 과정은 표면적으로는 시간과 공간의 교차와 중첩이지만, 본질적으로 여행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사람"을 보려면. 이런 보는 것은 그냥 지나치는 것도 아니고, 그냥 이별하는 것도 아니고, 소통하고 살아갈 수 있어야 하는 것인데, 이런 상황에서는 대화가, 도움이, 심지어 사랑마저도 가장 자유롭고 가장 쉬운 것이기 때문이다. 인간의 본능이다.
프라하에서 세 딸과 함께 술집에서 술을 마시고 담배를 피우는 아버지, 크라쿠프에서 유대인 음주 의식을 경험해 보자고 제안한 유대인 소녀, 브르노에서 B&B를 제공한 친절한 여주인 마리아; 의 Ztil... 이 사람들은 모두 외국 땅에서 호화로운 따뜻함과 자유를 얻을 수 있도록 해줍니다. 이것이 여행의 가장 진실한 힘입니다.
내가 만난 사람들의 이야기 중, 에게르에서 가족 만찬에 초대장을 보낸 고등학교 물리학 선생님의 이야기는 잊혀지지 않고 감동적이다. 저자와 물리학 교사는 우연히 크리스마스 때 만났는데, 물리학 교사는 "저희 집에 저녁 먹으러 오시겠어요?"라고 열정적으로 초대했습니다.
낯선 사람의 친절은 늘 거절하기 힘든데, 저자는 기쁘게 약속 장소에 갔다.
식사 중에 물리학 교사는 자신이 유대인이었다고 언급했습니다. 제2차 세계대전 중에 그의 조부모님은 원래 부다페스트에 살았으며 여름에 폴란드 강제수용소로 보내졌습니다. 1944년. 그는 쿨리를 담당했고 운 좋게 살아 남았습니다. 제2차 세계대전 이후 가족은 과거를 잊기 위해 에게르로 이주했습니다. 그들은 자신의 유대인 신분을 숨기고 아무에게도 밝히지 않았으며 심지어 가톨릭교로 개종했으며 더 이상 유대인의 관습에 따라 예배하지도 않고 생활하지도 않았습니다. 자신의 정체가 드러나면 또다시 불운을 겪게 될까 봐 걱정되기 때문이다. 교사와 그의 아내는 대학으로 떠나기 직전까지 비밀을 지켰고, 그때 물리학 교사의 부모가 무슨 일이 있었는지 이야기했습니다. 이후 소련이 붕괴되고 사회주의 진영의 큰 변화가 일어나면서 그는 유대인 공동체 활동에 참여하기 시작했고 일부 유대인들과 친구가 되었다.
역사의 격류 앞에 인간은 너무 하찮은 존재다. 전쟁으로 인해 개인의 정체성, 생활 방식, 심지어 신념까지 평생 동안 바뀌었습니다. 이 얼마나 안타까운 일이고 억울한 일입니까. 때로는 과거를 잊기 위해 도시를 떠나는 것을 선택할 수도 있고, 때로는 과거를 기억하기 위해 도시에 뿌리 내리는 것을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어떤 일이 있어도 사람은 언제나 시대의 격류 속에 있는 작은 배이거나 개구리밥일 뿐입니다.
여행을 할 때 그곳에서 '사람'을 볼 수 있다면, 얻는 것은 사랑, 인내, 경험 등 풍경이 가져올 수 없는 것들일 것이라고 믿습니다. 여행을 통해 서로의 만남을 기대하지만 만남도 인생처럼 이별을 겪게 마련이다.
02. 여행사와 문명
중부 유럽은 한때 거대한 제국을 건설하고 두 차례의 세계대전을 촉발했으며, 냉전 시기에는 철의 장막으로 분리되기도 했다. 불안과 고통, 친밀함과 편안함, 빛과 그림자 - 머나먼 중부 유럽의 거울상이 어떻게 여전히 영원한 특성을 유지하며 혼란스러운 젊은 마음을 끌어들이는지.
드리스톤 폭격, 멸망한 유대인들, 쉰들러의 긴 명단, 헝가리의 파란만장, 부다페스트에서 부다페스트까지, 그 사이에 전쟁과 트라우마가 있는데, 아마도 이 도시들을 복원하는 것은 결코 불가능할 것이다. 겪었고, 오래된 물건에서 우리가 찾을 수 있는 것은 흔적일 뿐이다. 가장 중요한 것은 이곳 사람들이 어떤 감정적 변화를 겪었는지이다. 루쉰은 “인간의 희로애락은 같지 않다”고 말했다. 역사의 후예인 우리는 결코 공감할 수 없을 것이다. 다행히도 남겨진 문명과 정신은 영원히 지속될 수 있습니다.
부다페스트 공과대학교에서 건축학을 전공하는 헝가리 대학생 죄르지(György)가 부다페스트의 건축적 특징을 소개하기 위해 투어 가이드로 아르바이트를 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저자. 대화를 통해 우리는 이 헝가리 청년의 설명 작업이 도시 설명 클럽에 소속되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이 클럽의 목적은 주로 헝가리 문화를 홍보하고 외국인 관광객에게 무료 관광 가이드 설명을 제공하는 것입니다. 또한 그는 사이클링 클럽에 가입했습니다. 그는 헝가리에서 클럽에 가입하는 것이 젊은이들의 패션이자 사회적 정체성이 되었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예를 들어 자전거 동호회에 가입하면 우리의 사회적 정체성은 자전거 타는 사람의 정체성이다. 이 정체성 때문에 우리는 비슷한 견해와 요구를 갖고 있다. 사람이 늘어날수록, , 클럽에 가입하는 모든 사람은 본업이 아닌 공공 차원의 정체성을 갖기를 희망합니다."
저는 이 이야기를 듣고 깊은 감동과 감동을 받았습니다. 한 나라의 젊은이들이 '공공적 차원'의 정체성을 갖고 있다는 사실을 자랑스럽게 여긴다면, 그 나라는 의심할 바 없이 희망으로 가득 차게 될 것입니다.
여행 중에 역사와 문명이 남긴 가장 소중한 것, 이것이 바로 우리가 우리 자신을 풍요롭게 하기 위해 집중해야 할 점이라고 생각합니다. 자신의 정신. 결국 정치적 영토에는 명확한 영토 경계가 있고, 문명과 문화에는 경계가 있었던 적이 없습니다.
03. 세계여행
우리는 흔히 세상은 사람의 마음보다 크다고 말합니다. 이 책을 읽은 후, 나는 문득 우리의 미지의 세계가 넓고 우리가 도달하지 못한 곳이 끝이 없기 때문에 인간의 마음은 여전히 너무 좁고 비좁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사람은 '인생관, 세계관, 가치관'이라는 세 가지 견해를 가져야 합니다. 솔직히 말하면, 세계관이 어떤 의미에서는 비전을 결정하고, 비전이 마음 영역을 결정하며, 마음 영역을 결정합니다. 패턴을 결정합니다. 어떤 의미에서 사람의 세계관은 지리적인 관점과 역사적 관점에서 나와야 합니다. 이 책을 두 번 연속 읽었지만 지리 지식과 역사적 지식이 부족하여 여전히 그 의미를 온전히 이해할 수 없습니다. 자연 자체가 무의미하다는 느낌이 저절로 일어납니다. 나는 이 책을 적어도 한 번은 다시 읽게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 즉, 나는 일생 동안 작가의 길을 따라 중부 유럽 깊숙이 들어갈 수 있고, 이 책을 가지고 나와 나만의 만남을 만날 수 있을 것이다.
인생은 고난을 겪고 함께해야 진정한 맛을 경험할 수 있고 진정한 기질을 얻을 수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어떻게 출발하느냐가 아니라 어떻게 도착하느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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