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재경 문답 - Economic Reference가 온라인 게임 "Spiritual Opium"을 승인한 후 개정된 이유는 무엇입니까?
Economic Reference가 온라인 게임 "Spiritual Opium"을 승인한 후 개정된 이유는 무엇입니까?
오늘의 여론 : 경제 참고서는 온라인 게임 "Spiritual Opium"을 승인했다가 개정했습니다. 왜?
대장의 견해: 단어 하나의 차이로 인해 본문의 의미에 오류가 발생하므로 수정이 불가피합니다.
어제 '영적 아편'이 수백억 산업으로 성장했다'는 제목의 기사를 통해 텐센트, 넷이즈, 차이나모바일게임즈, 아이드림스카이, 신동컴퍼니 등 게임 컨셉주들이 하락세를 보였다. 모두 10%를 넘었고, 전체 게임 부문의 시장 가치는 하루 만에 4000억 달러나 줄었습니다.
이 기사가 미치는 부정적 영향이 이처럼 큰 이유는 발행인이 경제정보일보이기 때문이다.
이 신문의 관리 부서는 누구나 잘 알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후 언론의 재인쇄 보도에서는 제목에 다음과 같은 그림 스타일이 등장했는데 이는 매우 흥미 롭습니다. "폭풍이 곧 닥칠 것"이라는 느낌이 들어서 자본이 서둘러 달아납니다.
그러나 기사가 게재된 지 불과 4시간 만에 해당 기사는 삭제됐고, 당일 저녁쯤 조용히 복원됐으나 내용이 수정돼 제목이 '온라인 게임'으로 바뀌었다. Grow Up' '수천억 산업'이라는 문구를 삭제하고, 내용에서 다음 단어를 삭제했습니다.
온라인 게임에 대한 논란은 오랫동안 있어왔는데, 여기서는 자세한 내용을 다루지는 않겠지만, 그런 글이 삭제, 수정, 복원된 것은 아닐까. 네티즌들이 말한 "자본의 힘이 정말 강력하다"는 결론에 정말 부합하는 걸까요?
기사가 공개된 후, 공격의 주요 대상이었던 텐센트는 홍보를 통해 발빠르게 대응했고, 텐센트의 청소년 중독 방지 조치, 게임 수익이 청소년에게 어떻게 의존하지 않는지에 대한 기사를 여러 편 게재했습니다. , 그리고 십대의 중독 예방을 위해서는 이에 대응하는 여러 당사자의 공동 노력이 어떻게 필요합니까? 또한 '왕의 명예' 파일럿을 시작으로 모든 게임에 대해 '더블 축소, 더블 플레이, 3 승격'이라는 7가지 새로운 조치를 점진적으로 시작하겠다고 발표했습니다. 업계 전체가 12세 미만 초등학생에 대한 포괄적인 금지를 논의하고 있습니다. 게임 타당성에 대한 접근.
기사에서 2차적으로 언급된 넷이즈는 침묵을 선택했고 대부분의 다른 게임사들도 방관하며 아무런 반응을 보이지 않았다. 이성적으로 말하면 이때는 정말 뛰쳐나와 대응할 여지가 없다. 결국 하늘이 정말로 무너져도 그것을 지탱해 줄 큰 사람이 앞에 있을 것이다.
그러나 군중이 아무리 이성적이라 할지라도 "솔직하고 진심 어린"을 선택하는 소수의 "피의" 사람들이 있다는 것을 보장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예를 들어 CEO Huang Yimeng. 신동 네트워크의 한 기사는 '영적 아편'이라는 글을 게재했습니다. 이 단어는 극도로 상처를 줄 뿐만 아니라 극도로 모욕적이며 명백히 부적절합니다.
Gray Assets의 장커싱 총책임자는 나중에 이 발언이 다소 과장되었으며 가장 비관적인 순간이 지났다고 말했습니다.
리그 오브 레전드 게임의 공식 해설자 Yan Zijing도 자신의 블로그에 이 발언의 합리성에 의문을 제기하는 글을 올렸습니다.
일반적으로 직접적으로 논쟁을 벌이는 목소리는 상대적으로 적지만, 적어도 145만명의 게임 업계 종사자들에게는 그런 의견을 갖고 있는 사람이 적지 않을 것이다. 이 모자.
'경제정보일보' 기사 제목이 거슬리긴 하지만, 기사 내용을 자세히 보면 온라인 게임을 단번에 죽이려는 것이 목적이 아니라, 게임 회사에 사회적 책임에 대한 인식을 강화하고, 단순히 이익을 추구하지 않고, 미성년자를 위한 중독 방지 시스템을 개선하고, 플랫폼 콘텐츠 검토 메커니즘을 개선하고, 미성년자에게 유해한 정보가 유입되는 것을 줄이도록 촉구합니다.
게임 개발과 관련해 중앙선전부 출판국 부주임 양팡(Yang Fang)은 지난 7월 상하이에서 열린 중국 국제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산업 컨퍼런스에 참석해 온라인 게임을 '9번째 예술'이라고 불렀다. 29. 이는 게임 산업이 문화적 인식을 더욱 강화하고, 고품질 제품에 대한 인식을 더욱 강화하며, 국제화에 대한 인식을 더욱 강화하고, 안전 인식을 더욱 강화할 것을 확인하고 요구했습니다. '점수제'를 통해 업계의 질 높은 발전을 도모함과 동시에 청소년 보호와 중독 예방에 확고히 힘쓰겠습니다.
정리하면, 관련 부서에서는 게임산업이 문화유산, 고품질 제품, 해외진출, 건전하고 유익한 방향으로 발전하기를 바라고 있습니다.
이러한 관점에서 볼 때, 중앙선전부 출판국과 경제정보일보는 모두 청소년 중독 방지 문제에 대해 기본적으로 동일한 견해를 갖고 있지만, 왜냐하면 하나의 차이가 있기 때문입니다. 기사 제목에 있는 단어가 외부 세계에 오해를 불러일으켰기 때문에 부득이하게 변경할 수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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