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재경 문답 - 명산과 강이 이렇게 많은데 선인들이 중난산을 선택한 이유는 무엇입니까?
명산과 강이 이렇게 많은데 선인들이 중난산을 선택한 이유는 무엇입니까?
명산과 강이 이렇게 많은데 선인들이 중난산을 선택한 이유는 무엇일까? 중난산은 고대 도시 시안의 천연 장벽으로 우리 시안의 아버지 산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현재 5,000명이 넘는 은둔자가 이곳에 은거하여 '본질적으로' 편안한 삶을 살고 있습니다. 나의 견학과 인터뷰에 따르면, 선인들이 중남산을 좋아하고 수련의 성지로 여기는 이유는 크게 세 가지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중난산은 오랜 전통의 영향을 받아 은둔 문화를 이어오고 있습니다. 중국의 은둔문화는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위(魏)나라와 금(晉)나라 시대의 '죽림칠현'과 도연명이 대표적인 인물이라고 할 수 있다. 중난산은 왕의 기운을 갖고 있습니다. 중남산(中南山)은 북쪽으로 황하(黃河), 남쪽으로 장강(長江)에 닿아 서쪽으로는 곤륜(昆寧), 동쪽으로는 바다를 바라볼 수 있다. 선인의 눈에는 이런 지형이 왕의 기운을 띠고 수행하기에 더할 나위 없이 좋은 곳이다. 은둔자들은 중난산이 사람의 마음을 꿰뚫는 '오라'를 가지고 있다고 확신합니다. 따라서 여기서 수행하는 것이 가장 쉽게 성공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일부 사람들은 "중난은 도교를 실천하는 가장 유명한 산"이라고 말합니다. 중난산(Zhongnan Mountain)은 심오한 인문학적 전통을 가지고 있습니다. 중난산은 고대부터 은둔 생활을 하며 도교를 실천하는 전통을 갖고 있습니다. 수나라 말기에 정애(智愛)라는 사람이 제자들을 이끌고 중남산(忠南山)에 들어가 중남서곡(端南西河)에서 은거하여 도교를 행하고 72채의 초가를 지었다. 그 이후로 중난산으로의 후퇴 추세는 한 번도 멈춘 적이 없습니다. 조조급의 많은 위인들이 이곳에 와서 수행을 하였으며, 정애(智愛), 지정(智章), 정원(景聯), 진안(陳庵), 영우(靈玉), 서운(徐雲) 등 많은 훌륭한 승려와 큰 덕덕이 있었습니다. 중난산은 고대에 관료와 지식인들이 정부와 대중으로부터 출퇴근하는 은신처이기도 했습니다. 그러한 인본주의적 환경은 은둔자의 수행에 도움이 됩니다.
산수시의 창시자 도연명의 시구 "동쪽 담장 아래에서 국화를 따며 한가로이 남산산을 바라보며"라는 시구는 자신의 삶 주변의 녹산을 묘사하고 있지만 보편적으로 사용될 수 있다. 여기서는 공직에 실패한 많은 사람들에게 현실적으로 인생에 좌절감을 안겨주고 탈출구를 찾는다. 사람이 더 이상 자신의 삶을 통제할 수 없다면, 좀 더 열린 마음을 갖고 삶의 순환에서 벗어나 자연에 들어가 안도감을 찾고 생활방식을 바꾸는 것도 좋은 삶의 방식입니다. 왜 중난산은 고대부터 은둔의 성지였습니까? 중남산은 북쪽으로 황하(黃河), 남쪽으로 장강(長江), 서쪽으로 곤륜(村輪), 동쪽으로 바다에 닿아 왕의 기운이 있어 대왕에게 가장 적합하다는 말이 있다. 연습을 마스터. '왕신'이 무엇인지는 이해할 수 있을 뿐 말로 표현할 수는 없습니다. 그래서 이것은 설명하는 것보다 금을 입히는 데 더 잘 사용되는 신화적인 진술입니다. 그러나 동서남북의 방향은 실제 이유, 즉 전략적 위치를 설명합니다. 이 위치의 중남산은 높지도 짧지도 않아 살기에 너무 높으며, 너무 짧고 인간 세상에 가깝고, 남쪽 산의 덥지도 않고, 북서쪽 산의 추위도 없습니다. 기후 조건, 무성한 녹지, 맑은 시냇물이 맑고, 산이 아름답고, 계곡이 조용하고, 사찰과 고대 도로가 여전히 존재하며, 자연 환경과 문화 환경이 비교적 좋고, 구름과 안개가 맑습니다. 종종 가려져 있어 세상으로부터 더 독립적이고 불멸의 느낌을 줍니다. 도연명 이후 많은 문인, 승려, 도교인, 그리고 현실이 불행했던 사람들이 선인들을 모방하기 시작하여 은둔 생활을 선택했습니다. 또한 고대 중남산과 현재의 중남산은 서로 다른 산을 의미하며, 신화 속의 중남산은 중앙아시아의 곤륜산맥까지 뻗어 있으며, 학부 과정을 마친 후에도 대학원에 진학하여 바로 갈 수 있습니다. 대학원을위한 Kunlun Mountains는 불멸의 존재가되는 유일한 방법 인 것 같습니다. 그 이유는 매우 좋습니다. 이제 Zhongnan Mountain은 우리 장안 근처의 작은 곳일 뿐이며 오늘날 대부분의 은둔자들은 감정을 가지고 있습니다.
중난산에서 은둔생활을 하며 수행을 하면 산사람들의 존경과 지지를 얻을 수 있다. 중난산의 산사람들 대부분은 선인을 존경합니다. 은둔자들이 필요로 하는 기름, 소금, 쌀, 국수, 옷, 이불, 신발, 양말 등 생필품은 주로 주변 산지 주민들의 기부금을 통해 조달됩니다. 동시에, 은둔자들의 초가집 건립은 산림청의 과도한 간섭을 받지 않을 것입니다. 산에 초가지붕을 짓는 일에 누구도 간섭하지 않았고, 지금은 중난산(中南山)만 남아 있다. 산악인의 지원과 산림부의 불간섭은 은둔자들이 수도원 생활을 실천하는 데 중요한 조건을 제공했습니다. 중난산은 기후가 쾌적하고 생활하기 편리합니다. 은둔자는 중난산의 기후와 토양 조건을 활용하여 초가집 주변의 작은 땅을 경작하여 야채, 과일 등을 재배할 수 있습니다. 열심히 일해서 살아남을 수 있다. 중난산의 지리적 위치, 기후, 문화적 전통 등은 은둔자가 이곳에서 은둔 생활을 하고 불교를 수행할 수 있는 좋은 조건을 제공하므로 은둔자는 불교를 수행하기 위해 기꺼이 중난산을 선택합니다. 중남산은 계곡이 깊고 조용하고 습하며 식생이 빽빽하고 자원이 풍부하여 많은 곳이 넓은 숲으로 덮여 있어 한적한 생활을 위한 좋은 조건을 갖추고 있습니다. 유교문화에서 '숨김'에 대한 태도는 줄곧 '국가에 도가 있으면 관직을 맡고, 나라에 도가 없으면 숨어 살라'는 것이었다.
“가난하면 스스로 이롭게 될 수 있고, 부유하면 세상에 도움이 될 수 있다.” 그러므로 선비와 은둔자의 궁극적인 목표는 숨는 것이 아니라 숨어 나가는 것입니다. 기회를 기다리고, 조건을 축적하고, 마침내 세계에 합류하여 세계의 야망을 실현하십시오. 그러기 위해서는 은둔처가 너무 멀어서는 안 된다. 장백산이나 히말라야에 가서 은둔 생활을 한다면 설령 살아남더라도 세상과 권력자들은 너를 잊어버릴 것이고, 그럴 기회도 없을 것이다. 산을 내려갑니다. 중난산은 진나라, 한나라, 수나라, 당나라, 북송의 수도에서 멀지 않은 곳에 있으며, 그 이름은 수도의 친구들과 어느 정도 접촉되어 있습니다. 항상 상류층 엘리트들의 귀에 퍼지기 때문에 언젠가는 초가집에 볼레가 방문할 수도 있습니다. 이것이 소위 "중난 지름길"입니다.
중남산은 교통이 편리하고, 중남산이 시안 남쪽에 있고, 취화산이 시안에서 불과 30km 떨어져 있고, 시안에서 선호하는 은둔지입니다. 고대 중국의 중요한 도시였다. 시안과 가까워 신도들이 먼 거리를 이동하지 않고도 접근할 수 있으며, 황제가 이를 재사용할 경우 정보 전달 및 약속에도 편리합니다. 중난산은 명산의 기본 조건을 갖추고 있으며, 천연자원이 풍부하고 경치가 아름답습니다. 마치 선경과 같아서 정신과 인성을 기르기에 적합합니다. 중난산은 깊은 문화유산을 보유하고 있으며 도교의 발상지입니다. 노자는 한때 이곳에서 불교를 수행했으며, 진시황도 한때 노자를 숭배하기 위해 사원을 지었다고 합니다. 나중에 Yin Xi, Jiang Ziya 등도 이곳에서 수련했습니다. 그러므로 과거 왕조에 중난산에는 많은 은둔자가 있었다고 통계에 따르면 적어도 5,000명이 넘는다. 은둔자의 삶의 핵심은 다른 사람에게 발견되거나 방해받지 않는 '한적한' 것입니다. 그들은 진심으로 자연에 가까이 다가갈 수 있고, 마음으로 자연의 고요함과 순수함에 귀를 기울일 수 있습니다. Zhongnan Mountain의 자연 조건은 은둔자의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습니다. 중난산 지역에는 계곡 입구마다 작은 강이 굽이쳐 산 꼭대기에서 산기슭까지 흘러갑니다. 각 강은 많은 작은 시냇물이 모여서 형성됩니다. 맑은 강과 시냇물은 먼저 은둔자에게 생활용수를 공급할 수 있습니다. 물이 없는 곳에서 은둔 생활을 한다는 것은 정말 비현실적입니다. 중난산에는 봄, 여름, 가을의 세 계절에 야생과일이 많이 있는데, 선인들이 야생과일을 따서 먹으면 몸에 필요한 비타민을 보충할 수 있습니다. 더 중요한 것은 중난산에는 한약재가 매우 풍부하다는 점입니다. 일부 은둔자는 약리학을 이해하고 질병으로부터 자신을 보호하기 위해 스스로 약을 수집, 준비 및 준비할 수 있습니다. 과거 중난산 지역에서는 산 위에 마을집이 흩어져 있는 것을 볼 수 있었는데, 동쪽에 몇 채, 서쪽에 몇 채가 있었습니다. 사람들이 살기에는 매우 불편했습니다. 따라서 마을 사람들은 산 아래 평지로 이동하도록 권장되었습니다. 마을 사람들은 산기슭에 새 집을 지은 후, 산 위에 있는 오래된 집을 버렸습니다. 이 유휴 오래된 집은 우연히 은둔자들이 임대하여 간단한 장식을 한 후 그들의 거주지이자 경작지가 되었습니다. 원주인과 은둔자 모두에게 이익을 주는 일석이조의 일이라고 할 수 있다.
은자는 예로부터 자신을 숨기지 않고 초능력과 지혜를 사회에 이롭게 활용해 왔습니다. 은둔자의 최고 등급은 '인터넷 연예인 은둔자'로 모두가보고 싶어하지만 노자, 구이 구자, 왕충양 등 누구도 찾을 수 없다. 산에만 사는 집단도 많다. 그들은 은둔자가 아닌 삶을 경험하러 오는 도시 거주자라고밖에 할 수 없다. 중난산(Zhongnan Mountain)의 원래 마을 사람들이 이사한 후, 은둔자들에게 은신처를 제공하기 위해 많은 오래된 집들이 남겨졌습니다. 역사적 유산, 사람들은 그것을 꿈처럼 따라갑니다. 중난산 사람들은 대대로 은둔 생활을 이어갔고, 역사의 유산은 사람들이 은둔 생활을 하기 좋은 곳이 되었습니다. 유명한 수모징아이(Sui Mo Jing Ai)는 72명의 제자들을 이곳에 은둔시켰습니다. 당나라의 서천(Xitian) 스님은 장안(長an)에서 강연회를 열었습니다. 불교가 중국에 소개된 후, 남녀 신자들은 종종 중난산에 가서 수행했습니다. 도교 수련자들은 종종 중난산에 와서 하늘과 땅의 영적 에너지를 흡수하고, 하늘과 사람의 일치를 깨닫고, 깨달음을 구합니다. 독특한 자연 환경 때문에 이곳에서 수련하는 것은 다른 곳보다 정말 감동적입니다! 공덕을 깨달은 사람들은 각자의 자리로 돌아가 절을 열고 수행을 하고, 강단에서 법을 설하니 맑은 강물이 되었다. 고요한 자연의 대지가 본질과 에너지를 지켜줍니다. 다른 곳의 유명한 산들은 대부분 은둔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남쪽의 산은 너무 습하고 곤충과 뱀이 많아 사람들이 은둔 생활하기에 적합하지 않습니다. 대부분은 상대적으로 작으며 일년 내내 눈으로 덮여 있으며 사계절이 불완전합니다. 나머지 유명한 산들은 관광 개발 중이거나 각각 고유한 특징을 지닌 사원과 사원이 늘어서 있습니다. 중난산(Zhongnan Mountain)만이 외부 간섭이 없어 은둔자에게 이상적인 선택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