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말러: 친애하는 앨마

구스타프 말러(Gustav Mahler, 1860년 7월 7일 - 1911년 5월 18일)는 보헤미아 칼리슈테에서 태어나 비엔나 음악원을 졸업했습니다.

말러의 '교향곡 4번 G장조'를 가볍게 두드리면 마치 작가 영혼의 깊고 넓은 바다에 들어선 듯한 느낌을 받는다. 그것은 어떤 그림입니까? 천국에 가서 향기로운 천국 정원을 거닐어보세요!

말러에 대해 조금이라도 아는 사람이라면 그가 평생 돌아갈 고향도, 공감할 고향도 없었던 작곡가였다는 사실을 알 것이다. 독일인들은 말러가 오스트리아인이라고 생각하지만, 오스트리아인들은 말러를 보헤미안이라고 생각합니다. 세상에서 그는 조국이 없는 유대인이기 때문에 그의 영혼은 그의 모든 삶과 창조 속에서 방황하게 된다. 추구했다.

독일 작가 토마스. 만의 소설 '베니스의 죽음'이 이탈리아 감독 비스콘티에 의해 동명의 영화로 제작된 이후 말러의 교향곡 5번, 특히 '아다지오'가 인기를 끌었다. 음악 자료 외에도 비스콘티는 아내와 딸과 함께 들판에서 노는 영웅 아셴바흐를 포함해 말러의 삶에서 많은 자료를 훔쳤습니다. 이것은 실제 말러의 미망인 딸과 거의 동일합니다. 당시 말러는 누군가의 의뢰를 받아 심포니 오케스트라와 함께 "죽은 아이를 위한 비가" 시리즈인 성악 모음곡을 작곡해 주기를 원한다고 말했고, 한때 그의 아내 알마의 반대를 받았습니다. 뜻밖에도 그것은 예언으로 밝혀졌습니다.

인생에 대한 태도를 말하자면 말러는 어릴 때부터 남동생들이 죽는 것을 끊임없이 지켜보던 세기말의 감상주의자였다. 결국 남은 자식은 5명뿐이었다. 13인 가족 중. 따라서 그의 첫 번째 교향곡의 장례식 행진곡. 그의 모든 작품, 특히 말년의 작품은 비극적인 분위기로 가득 차 있다.

그는 작곡에 있어서 교향곡이 모든 것을 표현할 수 있고 모든 것을 포괄한다고 믿습니다. 그는 평생 동안 10개의 교향곡을 작곡했다(10번은 완성하지 못했지만). 자신감 넘치는 교향곡 1번부터 고별의 교향곡 9번까지, 그는 혼란과 고통, 행복, 황홀함, 위기, 그리고 자연에 대한 사랑을 결합했다. 표현했다.

말러의 아내 알마도 작곡가였습니다. 그녀는 젊고 아름다우며 활기차고 교육을 잘 받았지만, 말러는 이미 40세가 넘었습니다. 1901년에 그들은 친구의 만찬 파티에서 만났습니다. 그는 청혼했고 알마는 이를 받아들였지만 말러는 결혼 후 더 이상 음악을 작곡할 수 없게 됐습니다. 말러의 말에 따르면 당신의 임무는 나를 사랑하고 내 아내가 되는 것입니다. 우월주의적이다. 알마는 자신의 이유로 많은 구혼자들 중에서 말러를 선택했습니다. 그녀는 허영심에 동기를 부여받았고 또한 말러의 재능에 매료되었습니다. 이 결혼을 위해 그녀는 창작을 중단하고 자신의 친구 모임을 떠나 남편의 사교계에 들어갔습니다. 집안일을 정리한 후 그녀는 말러의 창작을 격려했으며 심지어 말러의 작품에 대한 제안과 도움을 주기도 했습니다. 수정하세요. 말러의 창작에 알마가 관여했다는 단서는 말러의 편지 모음에서도 찾을 수 있지만, 말러는 이러한 개입을 최대한 최소화했습니다.

결혼 후의 나날은 참 달콤했다. 말러는 생계를 유지하기 위해 일년 내내 유럽의 여러 도시에서 공연을 지휘했습니다. 말러는 집을 비울 때마다 아내에게 편지를 썼는데, 항상 "친애하는 앨마에게"로 시작했습니다. 그런 편지를 쓰는 데 10년이 걸렸고, 총 350통의 편지를 썼습니다. 말러는 알마를 자신을 영원히 숨기고 회복할 수 있는 천국, 천국으로 여겼습니다. 살아남은 편지 중에는 앨마의 답장이 거의 없으며, 그녀의 회고록만이 그들의 상호 작용에 대한 증인 역할을 합니다.

말러 교향곡 5번이 초연되었을 때 알마는 고열로 침대에 누워 있었습니다. 그녀는 처음부터 참여했습니다. 악보도 모두 복사했습니다. 사실 그녀는 그보다 훨씬 더 많은 일을 했습니다. 그는 작품에 익숙했기 때문에 말러에게 관현악에 관해 끊임없이 몇 가지 제안을 했습니다.

말러는 얼마나 완고한 사람이었습니까? 앨마의 회고록에 따르면 말러는 아내를 전혀 믿지 않았기 때문에 앨마가 악보 옆에 쓴 문구를 자주 삭제했다고 합니다. 실제로 말러는 앨마의 의견을 많이 흡수했습니다. 독일 쾰른 초연 전 리허설에서 Alma는 오케스트라 오케스트레이션의 일부가 불균형하고 타악기가 너무 무겁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리허설이 끝난 후 말러는 앨마의 의견에 동의하고 여러 구절을 다시 쓰기 시작했습니다.

교향곡 5번의 1악장은 장송행진곡으로 말러가 즐겨 사용했던 곡이다. 우울한 오프닝 악장은 비극이 머지않았음을 암시한다. 앞서 언급한 영화 '베니스의 죽음'에서 사용된 '아다지오'는 이곳의 네 번째 악장이다. 창작 동기에 관해 말러의 절친한 친구 지휘자 멩겔베르그는 말러가 교향곡 5번을 작곡할 때 만난 지 얼마 지나지 않아 이렇게 말했다. Alma, Mahler는 악보에 단 한 단어도 넣지 않은 채 새로 작곡된 아다지오를 보내달라고 누군가를 보냈습니다. Mengelberg는 이 아다지오가 말러의 친구인 Bauer Lechner에게 주어졌다고 말했습니다. 그리고 작곡가의 "외로운 꿈".

아다지오는 그의 과거 노래 중 하나인 "나는 세상에서 사라진다"의 멜로디를 사용하고 있으며 스타일은 녹턴과 매우 흡사합니다. '러브레터'인지 아닌지, 의심할 여지없이 깊고 진지한 움직임으로, 서로를 알아가는 두 사람의 복잡한 감정을 지켜보며 폭풍같은 고백과 행복하고 달콤한 순간도 담겨 있으며, 반복해서 듣게 될 것이다. 사랑을 마주하든, 별이 빛나는 하늘을 바라보든, 말러의 깊은 외로움을 느껴보세요. 독일 작가 헤세의 말처럼 “어디로 떠나고 싶은 욕망, 고향을 향한 그리움, 그리움”은 그 자신만이 이해할 수 있는 일입니다. 모든 길은 거기에 있다." 당신을 본향으로 인도하는 모든 발걸음은 재생과 죽음입니다. ”

아다지오는 언제나 미스터리일 것입니다.

말러는 말년에 심장병을 앓았지만 알마의 탈선을 경험했지만 알마가 항상 그를 돌봤다는 것은 부인할 수 없습니다. . 말러의 삶에서 그녀는 그의 필수 불가결한 '항구'였습니다. 말러가 병상에 누워 있을 때도 알마는 그에게 헌신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