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재경 문답 - 중국 인터넷의 '유령 도시'는 누구입니까?
중국 인터넷의 '유령 도시'는 누구입니까?
인터넷 '유령도시'는 '인프라'는 완벽하지만 정착하는 사람이 없거나, 사용자 활동이 극히 저조한 커뮤니티를 말한다.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인터넷 '유령도시'는 어디일까요?
아마도 Google+일 것입니다. 2012년 2월 데이터 조사 회사인 comScore는 Google+ 사용자가 사이트에 머문 시간이 평균 3.3분에 불과하다는 일련의 데이터를 공개했습니다. 이는 Facebook의 7.5시간보다 훨씬 낮습니다.
이틀 전 외신은 미국의 한 거대 인터넷 기업이 트위터가 '유령도시'가 되어가고 있다고 말했다고 보도했다. Hu Xiu는 이것이 엉터리 발언이라고 생각했습니다.
Google+와 더불어 실제 '유령 마을'이 어떤 것인지 이 거물에게 알려드리겠습니다...
1. Jiepang.com
3월. 2009년 미국의 LBS(위치 기반 서비스) 웹사이트 Foursquare가 출시되어 단기간 내에 인기를 끌게 되었습니다. 국내에도 LBS 열풍이 불었고, Foursquare를 모방한 중국 업체가 대거 등장했습니다. 거리는 사람들로 가득 차 있었어요.
2012년 5월 현재 지에팡 이용자 수는 300만 명을 넘어섰고, 누적 체크인 횟수는 5000만 회, 사진 업로드 수는 약 820만 장에 달하는 것으로 전해진다.
엄청난 숫자 같죠? 그러나 수평적 비교를 보면 거리에서의 사용자 활동이 매우 낮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Jiepang.com의 사용자당 평균 체크인 횟수는 16.7회인 반면, Foursquare의 사용자당 평균 체크인 횟수는 100회입니다. Jiepang은 최근 사용자가 총 820만 장의 사진을 업로드했다고 발표했는데, 이는 1인당 평균 2.74장의 사진입니다. Foursquare가 앱에 사진 업로드 기능을 추가한 후 사용자가 100만 장의 사진을 업로드하는 데 단 3주가 걸렸습니다.
로그인의 창시자인 포스퀘어와 꼭 거리가 같을 필요는 없습니다. 단지 독자들에게 아이디어를 주기 위한 것입니다.
지팡닷컴의 상업적 효과를 살펴보자. Jiepang과 협력한 한 광고 대행사는 Global Entrepreneur에게 일련의 데이터를 공개했습니다. 특정 의류 브랜드의 체크인 이벤트를 예로 들면 Jiepang과 브랜드 간의 총 협력 기간은 28일(주말 및 주말 2일, 주말 2일)입니다. 반달). 활동은 베이징, 상하이, 난징, 항저우의 4개 도시를 대상으로 합니다. 주최자의 매력은 매장에 연속으로 8번 로그인하면 고객이 즐길 수 있다는 것입니다. 획득한 뱃지로 신상품 20% 할인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4개 도시의 통계에 따르면 약 30일간 진행된 이 행사 동안 참가자는 4,000명 미만이었고 총 체크인 건수는 약 30,000건에 달했습니다. 실제 발급된 배지 수는 약 2,100개 정도였으나 실제 가맹점에서 사용된 배지 수는 22개에 불과했다. 또 다른 3개월간 진행된 맥주 브랜드 행사 프로모션에서는 주최 측에서 대상으로 애플 휴대폰 3대를 증정하기도 했지만, 결국 행사에는 12,000명만이 참여했고, 체크인 건수는 약 65,000명에 달했다. 거리에 광고되는 수백만 명의 활성 사용자 중 실제 참여자 수는 1% 미만입니다.
지팡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임에도 불구하고 사용자들의 웹사이트 체류시간이 계속해서 감소하고 있는 것도 '유령도시'의 징후로 볼 수 있다.
'유령도시' 이유:
1. 사용자 로그인의 원동력이 부족합니다. Jiepang과 다른 웹사이트가 제대로 대답하지 못한 질문은 다음과 같습니다. 사용자에게 체크인의 가치는 무엇입니까?
2. 미국에서 Foursquare의 이상적인 비즈니스 모델은 브랜드 광고(미디어)와 지역 가맹점 리베이트 지불, 즉 LBS 체크인의 수익 모델의 핵심은 '도착'에 있습니다. '로그인'보다 Jiebang은 충분한 사용자를 축적한 후 Foursquare와 같은 사용자별 기능과 서비스를 확장하여 사용자 원동력 문제를 해결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그러나 이는 닭과 달걀의 문제로 이어진다.
3. 대규모 사용자 기반을 보유한 다른 Dianping, WeChat 및 Weibo 클라이언트가 LBS를 "표준" 기능으로 추가하면 Jiebang과 같은 단순한 LBS가 기반을 확보하기가 더 어려워질 것입니다.
어떻게 고치나요?
지애방은 모바일 SNS 방향으로 노력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진다.
하지만 위챗, 모모 등 명확한 기능을 갖춘 모바일 소셜 앱이 Jie Pang을 따라잡을 수 있을까?
해설가인 He Caitou는 "사용자 연결을 용이하게 하지 못하는 모든 LBS 애플리케이션은 사기입니다."
2. Kaixin.com:
2008년 2008년 Sina의 R&D 센터 이사인 Cheng Binghao는 300만 위안을 받고 직장을 그만두고 소셜 네트워킹 사이트 Kaixin.com을 설립했습니다. 불과 몇 달 만에 Kaixin.com은 거의 5천만 명의 등록 사용자를 유치했으며, 매일 평균 20만명의 신규 사용자가 유입되고 있습니다. 음식 훔치기, 주차 공간 빼앗기 등의 웹 게임은 현상 수준의 문화가 되었으며 네티즌들 사이에서 빠르게 확산되고 있습니다. 소문에 따르면 Kaixin.com의 트래픽은 중국 내 상위 10위 안에 들었습니다. 사용자가 학생 그룹으로 제한되어 있는 Renren과 비교할 때, 화이트칼라 사용자 기반이 대다수인 Kaixin.com은 중국의 Facebook과 더 유사하다는 평가를 받습니다.
좋은 타이밍, 좋은 컨셉, 엄청난 고품질 사용자 기반, 벤처 캐피탈 추구 등 완벽하게 시작된 스타트업 기업이 이제...
일반 사용자로서 , Hu 편집자 Sniff는 Kaixin.com에서 3일마다 "당신의 어머니가 저녁 식사를 위해 집에 전화합니다"와 같은 전화를 받고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XX, 당신은 한동안 Kaixin.com에 가본 적이 없습니다. 당신의 친구 XXX가 새 사진 올렸으니 한 번 볼까요...”
Alexa 데이터에 따르면 Kaixin.com이 2010년 2월 '행복한 레스토랑' 게임을 출시한 이후 1년 반 만에 마지막 트래픽 피크 이후 사용자 수가 매일 약 70%로 감소했습니다. 최근 Kaixin.com의 페이지 조회수는 38.74%나 감소했습니다.
다음은 지난 6개월 동안 Kaixin.com 이용자들이 해당 사이트를 조회한 페이지 수와 해당 사이트에서 보낸 시간입니다.
'유령 도시'의 이유:
1. Weibo의 부상은 사용자를 거부할 수 없게 만들었습니다.
2. 사용자가 웹 게임에 지친 후. com은 사용자 경험을 최적화하기 위해 새로운 제품을 출시하지 않았으며, 사용자 관계를 무시한 채 애플리케이션에 너무 중점을 두었습니다.
3. 널리 비판받는 또 다른 점은 폐쇄적이고 사용자 경험을 너무 강조한다는 것입니다. Kaixin.com은 제3자 액세스를 거부하고 공개하지 않음으로써 플랫폼을 개발할 수 있는 최고의 기회를 놓쳤습니다.
어떻게 고치나요?
2012년 3월 말, Kaixin.com은 사진 읽기라는 컨셉을 목표로 Pinterest와 유사한 제품인 Kaixinjipin을 출시했으며, 모바일에서도 Path와 같은 사진 공유 애플리케이션인 'Meike'를 출시했습니다. 인터넷은 개인 소셜 네트워킹의 추세를 따라잡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추세 추종은 의사결정자의 엉뚱함과 엉성함을 나타내는 것이기도 합니다. Kaixin.com은 "본래 의도"를 상실했으며 어느 방향으로 발전해야 할지 알 수 없습니다. 최근 사례는 Kaixin Group Buying: 확장-채용-해고-축소입니다.
때때로 Huxiu가 이 기사를 편집할 때 Huxiu 네티즌 'Hu Qiangwei'로부터 'Kaixin.com이 불행한 이유'라는 제출물을 받았습니다.
3. 루린
“매일 비즈니스 소셜 네트워킹 사이트에서 '소통'하라는 이메일을 받습니다. 이는 놀라운 일이 아니지만, 국내에 등록할 뻔했습니다. 대부분의 주류 비즈니스 소셜 네트워킹 사이트에서 이러한 이메일을 받으면 항상 어려움을 겪습니다. 뭔가를 놓칠까 봐 열지 마세요. 일단 열어보면 대부분 스팸이므로 귀중한 정보가 너무 적습니다.”
일반 중국 사용자들의 눈에는 비즈니스 소셜 네트워킹 사이트가 쓸모없어졌고 이를 포기하는 것이 안타깝다. 당황스러운 상황.
Ruolin.com의 초기 프로모션은 세계 최대의 중국 비즈니스 소셜 네트워크이며 모방 대상은 비즈니스 SNS의 원조인 링크드인(LinkedIn)이었습니다. 전화를 걸고, 주제를 찾고, 선물을 보내고 비즈니스 소셜 네트워킹 사이트를 방문합니다.”
지난 몇 년간 국내 비즈니스 SNS의 발전이 순조롭지 못했다. Ruolin.com이 중국에서 제거되었습니다. 최대 규모의 소셜 네트워킹 사이트의 핵심이 "최대의 직장 소셜 채용 네트워크"로 변경되었습니다.
Ruolin.com의 사용자 탐색 페이지와 사용자 체류 시간은 각각 이러한 추세를 보여줍니다...
Ruolin.com 웹 사이트에서 일련의 유명 회사의 팬 수는 다음과 같습니다. 이 수준...
중국의 링크드인 같은 웹사이트들이 유령 도시가 된 이유:
우선 웹사이트는 큰 것에 대한 욕심이 많고 이익을 추구합니다. 완전하고, 업종이나 그룹에 관계없이 네트워크를 확장하고, 사용자 경력 개발 서비스가 아닌 웹사이트 자체의 마케팅 목적 서비스를 홍보하므로 사용자는 다른 사람의 마케팅 도구가 되고 싶지 않습니다.
둘째, 사용자에게 네트워크 확장을 과도하게 장려하여 고급 사용자를 괴롭히고 전문적인 사회적 상호 작용의 기반을 파괴하며 사용자의 웹 사이트에 대한 신뢰가 부족합니다.
결국 채용 및 취업 사냥은 사용자의 사회적 동기로 간주되며 사용자의 요구는 지속 가능성이 부족하여 거의 막다른 골목에 가깝습니다.
위의 세 가지 외에도 중국 인터넷의 '유령 도시' 목록에 2급 Weibo를 포함하여 몇 가지를 더 추가할 수 있습니다...
예, 인터넷의 물결은 항상 파도처럼 다가오고 있으며 인터넷에는 항상 유령 도시가 많이 있습니다. Huxiu는 실제로 매우 어려운 창업 팀을 비웃기 위해 이 개념을 던지는 것이 아니라 사용자 가치와 경험에 초점을 맞추지 않고 단순히 개념을 추구하는 창업은 기본적으로 신뢰할 수 없으며 쉽게 수백만 명의 사용자로 끝날 수 있다는 점을 상기시키기 위해 던집니다. 모든 사람을 속이려는 것은 더욱 부적절합니다. 기업가 정신과 사업이 유지되는 상태에 들어가면 매우 어렵습니다.
'유령도시'에 갇히기보다는 서둘러 도시를 빠져나가는 것이 낫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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