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재경 문답 - 혜택은 어디에서 나오나요?

혜택은 어디에서 나오나요?

후이(回)라는 성은 중국에서 흔한 성씨는 아니지만, 중국의 오래된 성씨 중 하나이기도 하다.

지난 2000년간 와이어스의 활동은 주로 양쯔강 이남의 장쑤성(江蘇省)과 저장성(浙江) 지역에서 이루어졌다. 고대 푸펑(Fufeng)은 현재 산시성 핑둥난(Pingdongnan)에 있었고, 국내 와이어스(Wyeth)의 고향도 이곳에 있었습니다. 유명한 가족은 푸펑현(현재 산시성 푸펑현)에 살았습니다.

첫 번째 유래

는 황제의 직계 후손인 손회련에게서 유래되었으며, 그의 조상의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습니다.

고대에는 황제의 손자를 전서(莊皇)라 하고, 전서의 손자를 오회(吳秦)라고 하였는데, 오회에게는 노종(魯忠)이라는 아들이 있었고, 육종의 둘째 아들은 회련(回亮)이라 하였다.

회련의 후손 중에는 조상의 이름을 성으로 따서 회련이라 부르는 이들이 있어 대대로 이어져 오늘날까지 이어지고 있다.

두 번째 유래

서주(周周)나라 회왕(周惠王)의 성(姓)에서 유래한 것으로 황제의 시호에 속한다.

동주(周周) 시대 제5대 군주 계랑(吉浪)으로 기원전 676년부터 기원전 652년까지 재위했으며 사후 '회'라는 칭호를 받아 회왕(惠王)으로 알려졌다. 역사상의 저우.

주 혜왕의 후손 중에는 조상의 시호를 성으로 따는 사람이 있는데, 이를 혜시(惠師)라고 하여 대대로 이어져 내려오고 있다.

제3의 유래

춘추시대 진희공(陳善功)의 아들 공자회(孝子惠)에게서 유래한 귀성(象姓)에서 따온 것이다. 이름.

'성편'에 기록되어 있다: Chen Xi Gong은 Zide라는 아들 Hui를 낳고 두 가지로 나뉘어 하나는 Ziqin이고 다른 하나는 Hui입니다.

진희공(Chen Ligong)귀샤오는 진나라의 제7대 군주로 기원전 832년부터 기원전 796년까지 36년간 통치했다. 그에게는 Zi De라는 이름의 Gongzi Hui라는 아들이 있었습니다. 그의 후손 중에서 조상의 이름을 성을 따서 부르는 사람을 와이어스(Wyeth)라고 한다.

네번째 유래

춘추시대 노회공의 아들 공자위(孝子死)에게서 유래한 성(姓)에서 유래한 성이다. 조상의 이름.

노회공 기복의(吉伯伯)는 춘추시대 노나라의 군주 중 한 사람으로, 기원전 768년부터 721년까지 재위했다. -6년.

노공희는 노효공의 아들이자 주나라 문왕의 8번째 손자로, 후에 노효공의 뒤를 이어 노나라의 군주가 되었다. 재위 기간 동안 그는 열심히 통치하여 나라가 크게 강성하였고 백성들이 신임을 얻었습니다.

주평왕 지의구가 동주 왕조를 세웠을 때, 진문공이 자신을 호위해 도읍을 낙양으로 옮긴 것에 감사하고, 황제의 제사를 지내는 것을 허락했다. 천국의 황제. 노혜공(魯惠孝)이 이 사실을 알고 주평왕(周平王)에게 황제의 돈으로 제사를 지내게 해 달라고 청했으나 평왕은 거절했다. 노혜공은 노하여 일부러 황제의 선물을 이용하여 천상에 제사를 지냈으나 주평왕은 감히 간섭하지 못하고 모른 척하였다.

노동희가 즉위 46년에 세상을 떠났는데, 시씨에게 자식이 없었기 때문에 장남 희(秦)를 여(陳)공으로 세웠다. 둘째 아들 기웨이(吉孝)와 셋째 아들 기형(공즈위).

지형은 정공 저택의 제자로, 다른 곳에서도 유명했고, 다른 나라에서도 자비로운 사람이었습니다. 그래서 그는 '다른 곳'이라는 두 글자를 결합하여 '시'라는 단어를 만들었습니다. 충분히 먹은 후 그는 Shi 아버지의 나라로 명명되었습니다. 기형의 후손 중에는 성씨가 2개가 있는데, 하나는 조상의 이름을 따서 시씨(姫氏)라고 하고, 다른 하나는 조상의 시호를 따서 회씨(惠樂)라고 부른다.

다섯 번째 유래

서주(周周)나라 회왕(周惠王)의 성(姓)에서 유래한 것으로 황제의 시호에 속한다.

주나라를 기씨로 건국한 후, 주무왕 기파가 시조를 봉하고, 그의 동생인 주공단을 노나라의 공작으로 봉하였다. 도읍은 취푸(曲府)에 두었으나 여전히 권세를 잡았고, 장남 기진부(毛秦富)가 대신하여 칭호를 얻었고 역사상 여공(魯功)으로 알려졌다. Ji Qinfu의 5대 손자는 Lu Xiaogong의 12대 왕인 Ji Cheng(기원전 796년부터 BC 769년까지 통치)으로 명명되었으며, 호는 Zizhan(Gongzi Zhan, Yibo Zhan)으로 명명되었습니다.

잔대사의 손자는 지우하이(Ji Wuhai)라고 불린다. 주(周)나라 환왕 기린 5년(기원전 715년)에 기무해가 죽었다. 당시 제후들은 이 성을 시호로 삼았는데, 노나라 은공은 아들인 회백공씨에게 할아버지의 성을 잔성으로 쓰도록 명하였다. 이것은 Zhan의 성의 시작입니다.

유하회(劉夏伯), 진(秦)자, 기(秦)자는 기원전 720년부터 621년까지 살았다. 그는 봄에 노효공의 후손인 기우해의 아들이다. 그리고 가을 시대에는 그의 음식 마을이 "Liuxia"이고 그의 사후 이름은 "Hui"이므로 후세는 그를 "Liuxia Hui"라고 부릅니다. '지'라는 캐릭터도 갖고 있어 '류샤지'라고도 불린다. Liu Xiahui는 한때 Lu 국가의 고위 관리였지만 나중에 은둔자가 되어 "느슨한 시민"이 되었습니다. 유샤후이(Liu Xiahui)는 중국의 전통 도덕을 지키는 모범으로 여겨지며, 그의 '평안히 앉기' 이야기는 중국 전역에 걸쳐 널리 퍼졌습니다. 맹자(孟子)는 "유하회는 화합의 성자"라고 하여 "화합의 성자"라고도 불린다.

유하회는 잔씨와 유씨의 조상이자 회씨의 조상 중 한 명이다. 이 가문의 후예들은 그 조상의 성을 혜라 칭하는데, 세대에서 세대로 전해졌습니다.

이 와이어스 가지의 유래는 당나라 자필 '사해 성 왕푸'에 명확히 기록되어 있다. 『사해성왕보』에는 “회씨는 주원왕의 묘조주공단의 은허이자 증박친의 다른 가문이자 유하회(劉夏惠)의 후손으로부터 계(姓)성을 물려받았다”고 기록되어 있다. 아직 임신 중이었고 Hui라는 성을 가진 사람들의 조상이었습니다.

청나라 현통 원년(1909년) 프랑스의 중국학자이자 탐험가이자 문화강도인 폴 펠리오(1878~1945년)가 둔황에서 도난당한 문화재 중에는 당나라 손으로 쓴 "사해 성 왕푸", 즉 "문서 번호 3421"은 이 와이어스 지부의 유래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Pelliot는 한때 Luo Zhenyu, Jiang Fu, Wang Renjun, Dong Kang 등 베이징의 학자들에게 보여주기 위해 몇 가지 훌륭한 둔황 사본을 가져왔습니다. 그 이후로 중국 학계는 둔황 막고석굴에 당나라 사후 문서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

매우 귀중한 당나라 역사서 '사해 성 왕푸'는 현재 프랑스 파리 박물관에 소장되어 있습니다.

제6의 유래

춘추시대 진회공 기이우(柳善吳)의 성(姓)에서 유래한 것이다.

진회공 지의우(智伯后)는 진헌공(秦熙工)의 아들이다.

지이우의 어머니는 샤오롱자(孝隆子)이며, 그녀의 누이인 다롱(大隆) 후지(藤)와 함께 진(晉) 선공(秦秦)과 결혼했다. 대용 후지는 이우보다 나이가 많은 진 문공 종아에게서 태어났다. 심생왕, 종얼왕, 이우 등은 모두 덕망이 있어 아들 서기를 위해 왕위를 놓고 싸우기 위해 진선공의 총애를 받는 여기가 여러 차례 모함을 하여 두 사람을 곤경에 빠뜨렸다. 먼저 소외되고 그다음에는 박해를 받습니다. Yiwu는 처음으로 Yu Qu라는 칭호를 부여 받았습니다 (Qu는 두 개의 Qu를 의미하며 North Qu는 현재 Ji 카운티의 북동쪽, Shanxi , South Qu는 그 남쪽입니다). Shen Sheng 왕자는 Li Ji에 의해 모함을 받고 자살했습니다. , 그는 Jiangdu (현재 Shanxi 성 Yicheng 남동쪽)에서 도망쳐 군대를 조직하고 자신을 방어했습니다. 그 후 진(晉) 선공(秦工)이 군사를 보내 곡(求)을 공격하려 했으나 이우(宜吳)는 이를 견디지 ​​못하고 양(현재 산시(陝西)성 한성(陝西省) 남쪽)으로 도망갔다.

금나라 동헌이 재위 26년에 세상을 떠났고, 이계의 아들 계희에게 왕위를 계승하게 했다. 관리인 Rick과 다른 사람들은 Ji Xiqi를 죽이고 젊은 스승 Chong'er가 왕으로 집으로 돌아가는 것을 환영하기 위해 사람들을 보냈지 만 Chong'er는 젊은 스승 Ji Yiwu를 환영하기 위해 사람들을 보냈습니다. 기의우가 고국으로 돌아가려고 하는데, 그를 따라 유배된 사람들은 이것을 의심스럽게 여겼는데, 그 이유는 나라에 아직 왕이 될 수 있는 진헌공의 아들이 있었기 때문이다. 추방된 아들을 환영합니다. 어떤 음모가 있었을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진나라에 사람을 보내 진나라 목공에게 군대를 보내 기의우를 호위하여 왕위에 오를 것을 요청한 후 진나라 황하 서쪽 땅을 양도하겠다고 약속했다. 진(秦)나라에. 그는 또한 사람을 보내 릭에게 편지를 전달하고 소원을 빌며 자신이 고국으로 돌아와 왕이 되자마자 릭에게 펜양 시를 하사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주양왕 기정 3년(진회 원년, 기원전 650년), 진목공이 군대를 보내 이우를 고국으로 돌려보내 왕으로 삼았다. . 올해는 진희의 첫 해였습니다.

진희공이 즉위하고 나서 가장 먼저 한 일은 두 가지였다. 한 가지는 그가 진에게 땅을 양도하겠다는 약속을 어기고 진에 사람들을 보내 사과하며 "처음에 내가 하서 서쪽 땅을 약속했는데 지금은 운 좋게 나라를 세울 수 있다"고 말했다. : '땅은 선왕의 땅인데 왕이 밖에서 죽었으니, 진나라에게 잘 베푸는 자를 어찌 얻으리요? 내가 싸우면 얻지 못하니 진나라에게 감사하노라. .” 땅을 진나라에게 주지 않겠다는 뜻을 표현한 것이다. 두 번째는 원래 Xi Qi를 죽이고 다른 왕을 세운 Rick과 다른 사람들을 제거하는 것입니다. 가장 먼저 처리한 사람은 릭이었습니다. 그는 원래 약속했던 펜양 도시를 부여받지 못했을 뿐만 아니라 그의 손에 있는 권력도 ​​빼앗겼습니다. 그 후에도 그는 릭이 예전의 수법을 반복할까 두려워 여전히 걱정했고, 아직 망명 중인 젊은 스승 종아를 맞이하여 릭에게 자살을 명령했다. Hui Duke는 Rick에게 Rick이 없으면 왕이 될 수 없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Rick은 Xi Qi를 죽였고 그의 신하와 같은 사람이 있으면 왕이 될 수 없습니다.

릭은 필사적으로 말했습니다. "무언가를 폐지하지 않으면 어떻게 번영할 수 있습니까? 그를 죽이고 싶다면 할 말이 있습니까? 그렇기 때문에! 내 명령을 들었으니 그는 칼을 휘두를 수밖에 없었습니다." 그리고 죽는다. 릭을 제거한 후에도 그는 여전히 그의 공범들이 문제를 일으킬 것을 두려워하고 릭과 공모한 사람들을 죽일 기회를 찾았습니다. 이 두 가지 일을 마친 후 혜공은 내외의 번민을 해소했지만 나라 백성들의 마음은 갈라져 있었다.

주향왕 5년(진희공 4년, 기원전 647년), 진나라에 흉년이 들자 진나라에게 곡식을 팔아달라고 부탁했다. 진목공은 백리희의 충고에 따라 진회공의 뉘우침을 무시하고 진나라 도성 융(지금의 산시성 봉향 남쪽)에서 도성 강으로 곡식을 운반하기 위해 많은 배를 보냈다. 진은 위수(魏河)를 따라 황하(黃河)에 들어가 펜(汐河)으로 옮겼는데, 강이 회하(惠河)로 변하면 곡식을 실어 나르는 배들이 끝없이 쏟아지는 것을 '보트전(船船戦)'이라 한다. 이듬해 진(秦)나라에 흉년이 들어 금(秦)에게 곡식을 좀 내달라고 부탁했다. 진나라가 그 원한을 잊고 재해구호를 위해 곡식을 진나라에 보낼 수 있다면 진나라가 그 은혜를 갚아야 한다고 생각하는 사람도 있었다. 그러나 어떤 사람들은 진나라에게 땅을 주지 않으면 두 가문이 원수가 된다고 생각하며, 진나라에 재난 구호를 제공하면 반드시 적을 강화할 것이며 이에 동의할 수 없습니다. 회공은 후자의 의견을 받아들여 곡물을 진으로 수송하지 않았다.

주상왕 7년(진희공 6년, 기원전 645년), 진나라가 기근에서 살아남았고, 진무공은 군대를 이끌고 금나라를 공격했다. 진 혜공이 군대를 조직하여 저항하니, 황제와 신하들의 사기가 저하되어 불합리하고 인기가 없었다. 두 군대는 한원(지금의 산시성 허진과 만용 사이)에서 전투를 벌였고, 진군은 패하고 진회공을 포로로 잡았다.

진목공은 진회공에 대한 원한을 억누르지 못하고 그를 신에게 제물로 바칠 각오가 되어 있었다. 진목공(秦秦秦)의 부인이 진회공(晉惠孫)의 누이인 점을 이유로 진목공(秦秦孝)이 분신을 하겠다고 협박하여 이를 단념시켰다. 진회공이 진나라에 포로로 있을 때 진과 진이 다시 동맹을 맺은 뒤 예의를 갖추어 진에게 돌려보내져 죽을 때까지 왕위에 올랐다.

진회공 치세 동안 진은 패권을 둘러싼 대권투에서 아무것도 하지 않았다. 진희공의 정치활동은 주로 왕위를 중심으로 이루어졌으며, 그는 권력을 획득하고 유지하기 위해 필사적이었다. 그는 고국으로 돌아가 즉위하기 위해 기꺼이 영토를 양도하고 관료가 되어 소원을 빌었다. 그는 왕위에 오른 후 자신의 말을 어기고 모든 것을 뉘우쳐 반역죄로 악명을 떨쳤습니다. 진나라에 재난이 닥치자 원한으로 은혜를 갚고, 자연재해를 이용해 진나라를 공격하려 했으나, 진나라는 또다시 도덕적으로 실패했다. 한원의 패배와 포로는 앞선 두 번의 패배의 자연스러운 연속일 뿐이었다.

진의 공희는 진을 '불의하고 조력자가 적은' 위치에 놓았다. 물론 다른 대국들과 경쟁할 수는 없을 것이다. 그러나 진희공은 평범한 군주가 아니었습니다. 진희공(晉惠孫) 시대에 그는 집안의 백성을 이롭게 하기 위한 다양한 정책을 적극적으로 실시하여 진 사회가 계속 안정되고 발전할 수 있었습니다. 진희공이 진나라에 뇌물을 주고 지원하고, 사랑의 땅을 만들고, 국군과 용병으로 복무하는 등 일련의 정치적 행위의 주요 목적은 모두 진국의 번영에 기초한 것뿐이 아니었다. 그는 객관적으로 진국의 번영에 이바지하고 적극적인 공헌을 하였으며 후진문공과 그의 패권을 위한 견고한 정치, 경제, 군사적 기반을 마련하였다.

그래서 진 혜공이 죽은 뒤, 진 문공이 '성품이 온순하고 백성에게 친절하다'고 하여 그에게 '회'라는 칭호를 주었다고 한다. 조상의 사후 이름을 성으로 삼는 사람.

일곱번째 유래

강씨는 춘추시대 제나라 회공 강원에게서 유래한 성씨다.

'고근대성씨분별'에는 "기희공의 아들 이후 자상. 혜구는 환이었다"라고 기록되어 있다

기희공은 제의 아들이었다. 이공.

제이 공은 재위 기간 동안 매우 오만하고 오만했고 사람들은 그를 따르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Qi Yigong은 Bingrong과 Yongzhi에 의해 살해되었습니다. 제나라 사람들은 여전히 ​​화가 나서 제의공왕을 폐위시키고 위국의 청년 강원을 제나라로 맞이하여 왕으로 삼았습니다.

제회공은 재임 10년 동안 국민을 이롭게 하는 많은 정책을 시행해 국민의 환영을 받았다. 주정왕제위8년(기원전 599년), 제회공이 병으로 죽고, 그의 아들 제청공 강무예가 왕위를 계승하였다. 제혜공(齊惠孝) 때 그가 총애하는 최주(崔朱)가 제혜공의 총애를 받았는데, 제혜공이 죽은 뒤 고씨(高氏)와 곽씨(郭氏)의 귀족들이 모여 추이를 추방했다. 시골에서 Zhu와 Cui Zhu는 Weiguo로 도망 쳤습니다. Qi Qinggong이 왕위에 오른 후 그는 선왕에게 "Hui"라는 시호를 부여했습니다.

주정왕 18년(제청공 10년, 기원전 589년), 제청공은 군대를 이끌고 남쪽으로 노국 룽이(지금의 산둥 태안)를 공격했다. 여포가 싸우다 죽자 기청공은 화가 나서 조구(지금의 산동성 태안)를 공격했다. 같은 해, 제청공은 마안산(현재의 산동성 제남) 기슭에서 진과 함께 유명한 '안성 전투'를 벌였고, 제청공은 '화삼주'에 패했다. "주의를 기울이지 않았다"고 거의 잡힐 뻔했다. 다행히 풍주 장관의 아버지가 구조에 나섰다. 두 사람은 옷을 갈아입고 기청공에게 산기슭 화전으로 가서 물을 길러 오라고 명하는 시늉을 했고, 성공했다. 탈출하다. 그는 도성으로 돌아온 뒤 곧 사망했다.

위나라로 쫓겨난 최주는 위나라의 도움을 받아 제나라 공작의 죽음을 이용하여 복권했다. 그를 Qi로 데려와 그의 아들 Jiang Gou를 Qi의 Duke Zhuang으로 세웠습니다.

이후 기청공의 후손 중에는 선조로부터 위씨의 시성을 따서 혜시(惠師)라고 부르는 이들이 있었다.

제8의 유래

춘추시대 노국(魯國)의 성인 맹선자(孟熙子)의 성(姓)에서 유래한 이름이다. 조상의.

'고현대성서진단'에 "맹선자의 손자는 부희박이었다"고 기록되어 있다.

맹선자, 중손미는 고위관료였다. 봄과 가을 기간 동안 루 주에서.

맹자는 근면하고 검소한 의사로서 항상 사람들의 정서를 살피는 사람이었다. 그는 종종 “동물과 말이 서로 타고 다니지만 눈치채지 못한다”고 말했다. 닭과 돌고래. 얼음을 자르는 집에는 소와 양이 없고, 수백 마리의 말이 모이는 동물은 없다.” “절약과 생산의 발전을 주창하여 지혜로운 사람으로 알려졌습니다. 그 당시 의사. 증자는 후대의 맹자 Xianzi를 매우 존경했습니다.

맹선자의 후손은 부회박(富惠伯)으로 불렸고, 후에 회씨(回氏), 복씨(富氏)가 있었는데 모두 조상의 이름을 성으로 따랐다.

아홉 번째 유래

미(密)라는 성에서 유래한 것으로 춘추시대와 전국시대 초(楚)회왕(秦王)의 성이다. 황제의 사후 칭호와 함께.

웅장(匯張) 시대 초회왕(楚惠王), 오왕 부차(富良)가 월왕 고견(吳健)을 물리치고 강력한 폭군이 되었다.

주형기왕 40년(초회왕 9년, 기원전 480년), 초회왕은 오왕이 월나라에게 패한 틈을 타 군대를 이끌고 공격해 왔다. 우.

전국시대 주진정왕 계계 22년(초혜왕 42년, 기원전 447년), 초혜왕이 채나라를 멸망시켰다(기원전 447년). 현재 허난성 상차이).

주나라 진정왕 24년(초회왕 44년, 기원전 445년), 초회왕도 제나라(지금의 산동성 안구)를 멸망시켰다.

초혜왕은 한때 노주 공숙반(여반)에게 송주를 공격할 준비를 하라고 명했으나 나중에 묵자에게 저지당했다.

계위 10년(기원전 431년) 초나라 혜왕이 세상을 떠났다. 초(楚)의 회왕(惠王)은 57년 동안 다스리며 초(楚)나라의 영토를 거의 두 배로 늘렸다.

초 혜왕의 후손 중에는 조상의 시호를 따서 위(魏)라는 성을 딴 사람이 있는데, 혜(惠)라고 불린다.

열번째 유래

춘추시대 노환공의 후예인 희봉(惠峰)에서 유래한 성(姓)에서 유래한 성이다. 그의 조상의 호칭.

'십번' 기록에 따르면 노공 환공은 촉아를 낳고, 촉아는 오중수를 낳고, 수는 혜백붕을 낳고, 노문공 18년에 Xiang Zhong은 Hui Bo를 죽였습니다. ”

회백은 노국 산환족 공자펑의 호칭이다.

춘추시대에는 노국의 국정을 이양받았다. 동문향중은 노나라 장공의 아들로 이름은 공자수(孝子隆)이고 호는 향중(祖忠)이라 불렸다. 노(魯)나라에는 기손(吉孫), 맹손(孟孫), 숙손(舌孫) 세 가문이 있는데, 역사상 "삼환"이라 불린다. 각각의 "삼환"은 직접적으로 세력을 확장해 왔다. Lu Wengong Jixing의 권위를 위협합니다. Lu Jun은 Zhou Qing King Ji Renchen 2 년 (Lu Wengong Jixing 16 년, 기원전 611 년)에 "Three Huan"세력을 근절하려고했습니다. 가장 강력한 인물 중 하나가 펑왕이었지만, 수왕은 결국 실패하여 '삼환'의 숙적이 되었습니다.

펑왕이 죽은 후. 그의 후손과 씨족 중 일부는 조상의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습니다.

11번째 유래

로나라 환공의 후손이다. p>

'원화성편'에는 "지요의 아들은 혜백양의 아버지이고 양은 이보요의 아버지이므로"라고 기록되어 있다. 공의 성이 되었다.

"

지평자(吉平子)라고도 알려진 지순허(吉孫河)는 기무자의 아들이다. 육조공 7년에 기무자가 죽고 기무자가 즉위했다.

가을 7월에 평자가 조를 쳐들어 포로로 삼아 보사에게 주었더니 장오중이 제나라에 있다는 소식을 듣고 “주공이여, 여의 제사에 참여하지 않겠습니까?”라고 말했다. Zhou Gong은 정의를 누리고 Lu는 정의가 없습니다. 『시』에는 “공소(孝趙)는 덕이 있는 사람이고, 사람을 공경하면서도 천박하지 않다”고 되어 있다. ’ 정말 맞는 말인데, 사용하면 누가 복을 받겠습니까? "

종니가 '처음 만든 사람은 후손이 없구나!'라고 하더군요. 사람과 닮았는데 어떻게 스리랑카 사람들이 굶어 죽을 수 있겠습니까?"

공자님은 인형을 장례 동반자로 삼기 시작한 사람들을 왜 그토록 미워하시나요? 왜 후손이 없다고 저주합니까? 인형의 모양이 사람과 같기 때문에 사람 자체에 대한 무례함을 나타냅니다.

공자는 서도자가 주를 공격하고 인간을 희생자로 이용하는 것에 대해 아무런 언급을 남기지 않았지만, 위의 '시조'에 대한 공자의 발언을 보면 공자가 이것을 극도로 싫어했음을 알 수 있습니다. 문제.

기무자의 폭정과 서도자의 잔혹행위가 낳은 직접적인 결과는 노왕이 약하다는 점이었다.

지고자의 아들 이름은 혜보양(惠波陽)이었다. 혜보양의 후손들은 조상의 이름을 따서 혜시(回師)라고 불렀다.

열두 번째 유래

전국시대 진(秦)나라 회문왕(秦文王)의 성(姓)에서 유래한 것이다.

진나라는 진상공 때부터 진무공 9대까지 속국이 되었다. 진(秦) 무공공(秦孝공) 때부터 공작으로 불리기 시작했고, 진(秦) 혜문왕(秦文王) 때에는 자랑스럽게 왕(王)으로 칭해졌다.

진씨 혜문왕(秦文王), 부희파(富惠波), 강원(江源), 진혜공(晉惠秦)과 노혜공(魯惠孫)의 아들인 펑웅장(彭猫章)은 기원전 356년부터 기원전 311년까지 진샤오공(秦 Xiaogong)이었다. 양의 영곡손.

진나라 회문왕은 왕자 시절 법을 어긴 적이 있다. 당시 상양은 형법을 담당하고 있었고 스승에게 문신을 시켜 그를 모욕했다. 그래서 진소공이 죽고 혜문왕이 즉위하자마자 상양에게 마차를 주었다. 그러나 진회문왕은 상양법을 폐지하지 않았다.

진회문왕(秦惠文王) 재위 기간 동안 그는 인재를 임명하고 법률 제도를 시행하며 지속적으로 영토를 확장했다. 주섬왕 기변 39년(진 혜문왕 8년, 기원전 330년), 진혜문왕이 대량조(진나라 최고 행정관, 군사 정치 권력을 관장) 공손연에게 명령했다. 댜오인(지금의 산시성 간취안)에서 위군을 격파하고 위나라를 강제하여 하서(河西)의 모든 땅을 진(秦)에 봉헌하게 한다. 이후 진나라는 황하(黃河)와 한곡관(防履關)을 경계로 삼아 관동왕자들에 맞서는데, 전진할 때 공격하고 후퇴할 때 방어할 수 있어 전략적으로 매우 유리한 위치에 있었다.

주헌왕 44년(진회문왕 13년, 기원전 325년), 진회문왕이 스스로 왕을 선포했다.

주심량왕 계정 3년(진혜문왕 20년, 기원전 318년), 한·조·연·초·위 5국이 연합했다. "라고 진나라를 공격했으나 진군에게 패했다. Zhang Yi는 또한 Qi와 Chu의 동맹을 해체하기 위해 로비를 벌였습니다. Qin은 기회를 이용하여 Chu 군대를 물리 치고 Hanzhong을 점령했습니다.

관중에서 육국과의 전투에서 승리한 진회문왕은 주(周)신량왕 5년(진왕 22년)에 장군 사마낙(毛目)의 조언을 받아들여 촉을 멸망시키기 위해 군대를 파견했다. Huiwen, 기원전 316년) 그는 또한 Ju(지금의 Sichuan의 Zhaohua)와 Ba(현재 충칭의 Jialing River 북쪽 기슭)를 파괴하여 진나라는 "바슈를 잘 통제"하고 견고한 물질적 기반을 마련했습니다. 진시황에 의한 중국의 미래 통일.

진회문왕(秦惠文王)이 죽은 뒤 그를 이어 진잉당(秦英堂) 무왕(吳王)이 그에게 시호를 '회문(惡文)'으로 내렸다.

진(秦)나라 회문왕(惠文王)의 후손 중에는 조상의 시호를 성(姓)으로 하여 회문씨(惡文氏)라 부르는 사람이 있는데, 이후 지방에서는 이를 회석(回始)으로 단순화하였다. 그리고 Wen은 대대로 전해졌습니다.

열세 번째 유래

당나라의 세 첩 중 한 명인 회비(惠隆)에게서 유래한 직함이다.

회비는 봉건시대의 후궁의 이름이다. 수나라 때 처음 창건된 것으로 수나라 양광제가 4명의 후궁제도를 세웠는데, 회비가 그중 하나였다. 당나라 때에는 수(隋)제도를 따랐으나 4번째 첩을 3번째 첩으로 폐지하였다가 나중에 4번째 첩으로 복위하였다.

봉건 사회에서 황제는 많은 수의 처첩을 두었는데, 그중 가장 키가 큰 왕비가 있었고, 그 다음에는 4명의 첩이 있었습니다: 후궁 진, 후궁 회(후궁 슈, 후궁 회라고도 함) , 첩 De, 첩 Xian, 다음은 Xi 첩, Rong 첩, Yi 첩, Jing 첩입니다. 다음은 Zhao 첩, Zhaoyi, Zhaorong, Zhaoyuan 및 Jieyu입니다. 재능있는 사람들의 수는 다양합니다. 마지막은 쇼걸입니다.

후궁 회는 내궁에서 막강한 권력을 갖고 있었는데, 그녀의 관직은 재상의 직위와 같았고, 왕비의 운명과 예절에 관해 보좌하는 역할을 맡았다. 그녀는 거의 모든 것을 통치했지만 외교에 간섭하는 것은 허용되지 않았습니다.

과거 왕조의 후궁 회족 중에는 조상의 관호를 성으로 삼는 사람이 있는데, 그 위엄을 과시하기 위해 회라고 부르며 전승되고 있다. 대대로 오늘날까지.

열네번째 유래

구목시족에서 유래했는데, 중국 문화에서 성씨로 개칭됐다.

역사기록 '청대실록·씨족서·만주팔기성'에 따르면, 구목시족 주루씨족은 조선시대 구목시족 술루족에서 유래했다고 한다. 진왕국은 술루족으로도 알려져 있다. 거허셀리강(현재의 길림성 연변 부르하투강)은 나중에 점차 여진족과 합쳐져 만주족의 가장 오래된 성(姓) 중 하나가 되었다. 만주어로 "이중"을 의미합니다. 나중에 여러 개의 왕관을 가진 중국 성은 Hui Shi였습니다.

15번째 유래

만주족에서 유래한 중국식 성씨였다.

'청대총기, 가문보고, 만주팔기성'의 사료에 따르면,

⑴으로도 알려져 있다. 회허씨(惠河氏)는 금국 테부(智節) 때 여진회씨에서 유래하였고, 성은 부(渡)이고 만주의 훈허할라(渡河 Hala)는 우라(지금의 길림성 용지) 니마차(현재의 목릉성흥개호수 건너편)에 거주하였다. , 흑룡강(러시아 우수리스크 지역), 회파(현재의 길림), 후이파강 상류), 풀젠하다(현재의 랴오닝성 서봉의 소청강 지역), 장백산 지역은 만주에서 가장 오래된 지역 중 하나이다. 나중에 많은 중국 성은 Hui와 He였습니다.

⑵ 만주 허셀리 씨족은 당나라 말기 '삼십여진 성' 중 하나인 하실리에 씨와 진나라 여진 하실리에 씨족에서 유래했다. 왕조, 부(富)를 성을 칭하여 만주·청대 때 "허셀리", "허셀리" 등으로 번역하였고, 이후 《팔기족보》와 《팔기족보》에서 통일화하여 표준화하였다. 팔기 만주족 계보'. . 그러나 오늘날 일부 만주 동포들은 돌이켜보면 합사열사, 합사열사 등으로 불리는 독특한 사상을 갖고 있다. 허세리 가문의 만주족 이름은 허세리 할라(Heseri Hala)입니다. 그는 잉어(지금의 잉어먼, 칭위안, 랴오닝), 하다(현재의 랴오닝 시펑 샤오칭 강 유역), 회파(회파 상류)에 살았습니다. 현재의 길림성 강), 포아라(현재의 길림성 회법강 상류), 보두네(현 길림성 송원시), 장백산, 도르지강(현재의 길림성 해안 지역). 러시아), 흑룡강 세친(현 흑룡강 후린), 물리하(현 흑룡강 무리) 하촌), 타신바오(현 흑룡강 타산바오) 등 지역에서 가장 오래된 만주족 성씨 중 하나이다. 청나라 중기 이후 허셀리 가문의 중국 성은 회(Hui), 허(He), 고(Gao), 강(Kang), 허(Hu), 장(Zhang), 루(Lu), 허(He), 수오(Suo), 잉(Ying), 하오(Hao), 헤이(Hei), 통(Tong), 플래츠(Platts) 등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