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재경 문답 - 시불멸자, 시성자, 시부처, 시귀신은 누구인가?

시불멸자, 시성자, 시부처, 시귀신은 누구인가?

1. 시의 불멸자 - 이백

이백(701-762), 일명 태백, 일명 청련숙사, 일명 '유배선인', 그는 당나라의 위대한 낭만주의 시인으로 후세에서 '시불멸자'로 칭송받았으며, 다른 두 시인과 구별하기 위해 '이두'라고 불렸다. Li Shangyin과 Du Mu, 즉 "Little Li Du", Du Fu 및 Li Bai도 총칭하여 "Big Li Du"라고 불렀습니다.

2. 시인 성 - 두보

소령예라오라고도 알려진 두보(712-770)는 당나라의 위대한 현실주의 시인으로, Li Bai와 함께 "Li Du"라고 불립니다. 그는 원래 호북성 샹양 출신이었으며 나중에 허난성 공현으로 이주했습니다. "Little Li Du"로 알려진 다른 두 시인 Li Shangyin 및 Du Mu와 구별하기 위해 Du Fu와 Li Bai는 총칭하여 "Big Li Du"로 알려져 있으며 Du Fu는 종종 "Old Du"라고 불립니다. .

대리력 5년(770년) 겨울, 두보는 59세의 나이로 병으로 세상을 떠났다. 두보(Du Fu)는 후대에 의해 중국 고전시에 깊은 영향을 미쳤고, 그의 시는 "시사"로 불렸다. 후세들은 그를 두시이(来師夷), 두공부(杜功寶)라고 불렀고, 또 그를 두소령(来少陵), 두조당(杨蛇塘)이라고 불렀다.

3. 시불 - 왕위

왕위(701-761, 일설은 699-761). 그의 예명은 묵계이고 이름은 묵계신이다. 허둥성 푸저우(현 산시성 윈청) 출신이며 본가는 산시성 치현이다. 당나라의 유명한 시인이자 화가.

왕웨이는 선을 공부하고 철학을 이해했으며, 장도교를 공부했으며 시, 서예, 그림, 음악 등에 능통했습니다. 특히 5편의 긴 시로 개원과 천보 사이에서 유명했습니다. 그는 주로 풍경과 목가적인 지역에 대해 노래했습니다. 그는 "왕멍(Wang Meng)"이라고 불리며 "시 부처(Poetry Buddha)"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4. 시귀 - 이화

창지(唐治)라는 호칭을 지닌 이허(利佐, 서기 791년경~서기 817년경)는 '창지류 시의 창시자'이다. 왕조 하남성 부창(현 하남성 낙양 이양현) 출신으로 부창 창구에 살았으며 후에 이창고라 불렸다. 당나라 황제 이연의 삼촌.

'시귀'로 알려진 그는 '시성인' 두보, '시불멸' 이백, '시불'에 버금가는 당나라의 유명한 시인이다. 왕 웨이. "Yanmen Taishou 's Journey", "Li Ping Konghou Yin"과 같은 유명한 작품이 있습니다. 『창구컬렉션』의 저자이다.

추가 정보

1. 리바이의 일화와 암시 - 강동 재방문

리바이는 동루를 떠나 런청에서 운하를 따라 양저우로 배를 탔습니다. 나는 Yuan Danqiu를 만나기 위해 Kuaiji에 서둘러 갔기 때문에 더 이상 머물지 않았습니다. Kuaiji에 도착했을 때 Li Bai는 먼저 죽은 He Zhizhang에게 경의를 표하기 위해갔습니다. 곧 공자 조부도 쾌지에 도착했기 때문에 이백, 원단구, 공자 조복은 유동, 난정 등 유적지를 방문하고 징호호에서 뱃놀이를 하고 연희강 등을 여행했습니다.

물론 번화한 도시 쿠아이지에서 머무르는 것은 필수다. Jinling에서 Li Bai는 Cui Chengfu를 만났습니다. 두 사람 모두 정치적으로 좌절감을 느꼈고 그들의 감정은 더욱 우호적이었습니다. 놀 때마다 아침 저녁 상관없이 마음껏 수영하세요.

친화이강에서 뱃놀이를 하며 밤새도록 노래를 불렀는데, 이는 대만해협 양쪽의 사람들을 경악하게 만들었고 박수를 치며 환호했다. 두 사람은 비슷한 성격과 비슷한 경험을 갖고 있었기 때문에 보통 친구들보다 더 깊은 이해와 깊은 우정을 갖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이백은 최성복의 시를 옷에 묶어 그가 보고 싶을 때마다 낭송했습니다.

2. 두보의 일화와 암시 - 황실 친척들을 노하게 비난

당나라 현종 치하의 당나라는 당시 세계에서 가장 큰 나라였다. . 하지만 표면적으로는 여전히 강대해 보이는 이 큰 나라에도 이미 타인의 손길 등 여러 가지 이유로 붕괴의 조짐이 보이고 있다. 마침내 당나라는 빠르게 전복의 전환점에 도달했습니다. 즉 "안시 반란"이 발생했습니다.

이 상황을 알게 된 두보는 인민의 생계를 무시하고 자신의 즐거움만을 생각하는 권력자들이 반드시 나라의 패망을 초래할 것이라고 생각하여 분노하여 다음과 같은 시를 썼습니다. 나중에 유명한 문집에 선정되었습니다. "삼백당시"의 시는 "미인의 여행"이라는 제목의 7자 길이의 고시이기도 합니다.

이 시는 양씨 가문의 화끈하고 호화로운 삶을 과감하게 풍자하고 심오하게 드러내며 진정한 '서사시'가 되었고, 사람들은 이 시에서 '뜨거운'이라는 관용어를 '뜨거운'으로 요약하기도 했다. 그가 매우 강력한 사람이라는 것을 보여주기 위해서입니다.

3. 왕웨이 - 후세를 위한 추모

'란전현 연대기'에 따르면 왕웨이의 묘는 왕촨진 바이자핑 마을에서 동쪽으로 60m 떨어진 곳에 있으며 페이윤이 앞에 있다. 산기슭의 왕촨강 기슭에 있는 원래 묘지의 면적은 약 13.3에이커입니다. 이제 그는 Xiangyang Company의 14호 공장 건물에 갇혀 있습니다.

'당나라 위왕릉'의 비석을 향양14호사가 돌로 사용해 물동굴에 밀어 넣었다. 무덤 앞의 유물에는 청나라 건륭 41년(1776년)에 우체국장 정소성(成趙聖)과 산시성 관찰자 비원(節源)이 세운 비석 2개가 있다. "문화대혁명". 왕웨이의 어머니도 여기에 묻혔습니다. 교통부 제6사단이 왕촨 고속도로를 건설할 때 왕웨이 어머니의 탑 무덤이 철거되었습니다.

4. 리허(Li He)는 굴원(Qu Yuan), 리바이(Li Bai) 다음으로 중국 문학사에서 잘 알려진 긍정적인 낭만주의 시인이다. 그의 시는 종종 통치자의 어리석음과 타락, 봉건 통치의 어두운 현실을 비판합니다.

하층민의 슬픔과 고통에도 공감하며, 정치에 있어서도 진보적인 성향을 갖고 있다. 예술적으로 보면 그의 시는 높고 웅장하며, 구름과 눈처럼 낯설고 낭만적이며, 밝은 구름과 아름다운 달처럼 맑고 밝다. 독특한 상상력, 절묘한 발상, 예리한 언어 측면에서 볼 때 당나라 중기의 독특하고 선구적인 업적을 가지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