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재경 문답 - 클래식 댄스곡 '백조의 호수'를 작곡한 뮤지션은 누구인가요?
클래식 댄스곡 '백조의 호수'를 작곡한 뮤지션은 누구인가요?
차이콥스키, "백조의 호수"
1876년에 작곡된 4막 발레입니다. 이 이야기는 베기체프(Begichev)와 게리첼(Geritsel)이 쓴 고대 러시아 동화를 바탕으로 하며 차이코프스키의 가장 유명한 걸작 중 하나입니다. 원 안무가의 형편없는 창작과 밴드 지휘자의 미숙함으로 인해 1877년 2월 20일 초연은 실패했다. 1895년이 되어서야 상트페테르부르크 공연은 놀라운 성공을 거두었고, 이후 세계 발레의 고전이 되었습니다.
'백조의 호수'는 지금도 댄서들이 따라야 할 모델이자, 현실감 넘치는 댄스 드라마의 모델이기도 하다. 줄거리는 대략 다음과 같다. 마술사 로드베르트에 의해 백조로 변한 오데트 공주는 호수가에서 지그프리트 왕자를 만나 자신의 불행을 털어놓고 그에게 이렇게 말했다. 오직 충성스러운 사랑만이 그녀를 마술사의 지배에서 해방시킬 수 있다. 왕자는 그녀를 영원히 사랑하겠다고 맹세했습니다. 왕자의 신부를 고르기 위한 무도회에서 마술사는 전사로 변신해 오데트와 꼭 닮은 딸 오델리아와 함께 왕자를 속였다. 자신이 속았다는 사실을 깨달은 왕자는 신이 나서 호숫가로 달려갔다. 오데트와 백조 무리의 도움과 격려에 힘입어 마술사를 물리친 것이다. 백조들은 모두 인간의 모습으로 돌아왔고, 오데트와 왕자는 마침내 하나가 되었습니다.
'백조의 호수'의 음악은 마치 낭만적인 서정시와도 같다. 각 장면의 음악은 장면의 묘사와 드라마의 모순을 고조시키는 것, 그리고 각 캐릭터의 성격과 내면을 훌륭하게 완성한다. 조각, 깊은 교향곡. 시적이고 극적인 힘과 고도로 교향곡적인 발전 원리로 가득 찬 이 댄스 드라마 음악은 작가의 발레 음악에 대한 대대적인 개혁의 결과로서 댄스 드라마 발전사에 획기적인 작품이 되었다. 많은 음악 작품은 영원히 남을 명작입니다. 여기서는 유명한 작품 몇 개만 골라 소개하겠습니다.
댄스극 서곡의 시작 부분에서 오보에가 부드러운 선율을 연주해 이야기의 단서를 이끌어낸다. 이는 백조 주제의 변주로 감동적이고 비극적인 이야기를 간략하게 그린다. 마법으로 백조로 변한 소녀의 사진(조각 1). 가장 친숙한 음악은 1막의 마지막 부분에 나오는 음악이다. 이 장면은 왕자의 성인식을 축하하는 대무도회로 화려하고 밝고 열정적인 다양한 댄스음악이 주를 이루고 있다. 1막의 마지막에는 밤하늘에 백조 떼가 나타나는데, 이는 백조 주제가 처음으로 등장하는 곡으로, 하프와 바이올린의 비브라토와 함께 잔잔한 아름다움과 슬픔이 가득하다. , 오보에와 현악기가 연속적으로 연주됩니다(발췌 2). "헝가리 댄스"는 헝가리 민속 "카다쉬 댄스(Cardash Dance)"입니다. 전반부는 춤추기 전의 준비처럼 잔잔하고 애절한 곡이다(3부) 후반부는 강한 리듬으로 댄서들의 거친 모습을 보여주며 열정적인 댄스곡이다(4부). "스페인 댄스"는 스페인의 민족적 풍미가 풍부한 음악이며, 스페인 캐스터네츠의 반주가 밝은 색상으로 되어 있어 음악의 민족적 특성을 더욱 강조합니다. 음악의 전반부는 열정적이고 생동감 넘치고(단편 5), 후반부는 노래와 멜로디로 가득 차 있습니다(단편 6). "나폴리탄 댄스"는 매우 유명한 이탈리아 스타일의 댄스곡으로, 전반부는 트럼펫으로 연주되며 후반부에는 리듬이 점점 빨라지며 분위기가 좋아진다. 점점 더 열정적으로 변하는 댄스음악이다.(Fragment 7) '네 마리 작은 백조의 춤' 역시 무용극에서 가장 인기 있는 춤 중 하나로, 음악은 흥겹고 흥겨우며, 리듬은 깨끗하고 깔끔하다. 단순하고 감동적이며 목가적인 시로 가득 차 있습니다(조각 8).
Peter Ilitch Tchai-
kovsky, 1840-1893), 러시아 역사상 가장 위대한 작곡가, 러시아 민족 음악 및 서유럽 클래식 음악의 대가. 10살 때부터 피아노와 작곡을 공부하기 시작했습니다. 1862년 그는 작곡을 공부하기 위해 상트페테르부르크 음악원에 입학했고, 졸업 후 모스크바 음악원에서 가르쳤다. 그의 음악의 음색은 민요와 민요를 기반으로 하기 때문에 삶의 풍미와 민속적 특성이 강합니다. 그는 상대적인 주제의 기복을 사용하고 음악적 이미지를 사용하여 다양한 심리적, 감정적 상태를 표현하는 데 익숙합니다. 생명 발달과 진화 과정. 그의 모든 창작 활동에는 강한 민족의식과 민주적 정신이 담겨 있다. 그는 음악의 아름다움은 실생활과 심오한 사상에 바탕을 두고 있다고 주장한다. 따라서 그의 작품은 언제나 아름다운 선율과 이해하기 쉬운 것으로 유명하다. , 그의 음악은 사회의 진정한 묘사입니다.
그의 미술 보물을 통해 그가 사실주의와 낭만주의가 결합된 모델일 뿐만 아니라, 음악을 통해 심리적 활동을 묘사하고 삶의 신비를 탐구하는 데 능숙한 대가임을 어렵지 않게 발견할 수 있다.
그의 작품 중 상당수는 오페라 '유진 오네긴', '스페이드의 여왕', 발레 '백조의 호수', '호두까기 인형', '잠자는 숲속의 공주' 등 세계적으로 유명한 뛰어난 명곡들이다. ", 교향곡 "4번 교향곡", "5번 교향곡", "비창(6번) 교향곡", "피아노 협주곡 1번 B플랫 단조", "바이올린 협주곡 D장조" 및 교향시 " 로미오와 줄리엣', 연주회 서곡 '1812년 서곡' 등.
작품: 교향곡 4번 F단조 "운명"
교향곡 5번 E단조
교향곡 6번 B단조 "비창"
피아노 협주곡 1번 B플랫 단조
바이올린 협주곡 D장조
1812년 서곡
이탈리아 카프리스
현악 세레나데
댄스 드라마 '백조의 호수'
댄스 드라마 '호두까기 인형'
댄스 드라마 '잠자는 숲속의 미녀'
오페라 "예브게니·오네긴"
오페라 "스페이드의 여왕"
"로미오와 줄리엣"
멜로디 모음곡 "사계"
멜로디
우울한 세레나데
안단테 칸타빌레
댄스 드라마란 무엇인가요?
1. 댄스 극작가는 춤을 통해 전달합니다.
댄스 드라마의 구조 모델을 말할 때 먼저 댄스 드라마가 무엇인지 정의해야 합니다. 댄스 드라마에 대한 정의는 일반적으로 "댄스 드라마"의 관점에서 복잡하거나 단순하거나 복잡하거나 단순하거나 다양합니다. 즉, 댄스드라마를 정의하는 사람들도 그것을 표현하는 정형화된 방식을 갖고 있다. 즉, “댄스드라마는 춤을 주요 표현수단으로 하는 드라마의 한 형태인데...”이다. 이 모델링된 표현을 위해 중간에 타원을 사용했습니다. 정의자는 말줄임표를 채우기 위해 단어를 사용합니다. 첫째, 표현 수단에 있어서 음악, 안무, 조명, 심지어 노래, 의상, 사운드까지의 포괄성을 강조합니다. , 춤은 인물을 형성하고, 성격을 표현하고, 감정을 표현하고, 줄거리를 발전시키는 등 극적인 형식의 중요성을 강조합니다. 나는 댄스드라마를 '댄스드라마'가 아닌 '드라마틱한 댄스'의 관점에서 정의해왔고, '댄스드라마는 드라마의 형태로 전개되는... 댄스장르'라고 믿었다. 가운데 줄임표를 무엇으로 채우든 상관없다. 중요한 것은 댄스드라마가 드라마 형식이라기보다는 주로 댄스 장르라는 점을 확인하는 것이다. 댄스 서사의 특별한 규칙. 사실, 오페라, 드라마, 베이징과 쿤밍, 지역 오페라를 연출한 차오 치징(Cao Qijing), 천신이(Chen Xinyi)와 같은 다재다능한 감독들조차도 댄스 드라마를 효과적으로 안무할 수 없기 때문에 댄스 드라마 안무가는 댄스 서사에 정통한 댄서일 수밖에 없습니다. 나는 때때로 문학 시나리오 작가, 영화 및 TV 감독과 협력합니다. 그러나 우리는 중국 국립발레단이 공연한 발레 '홍등을 올리다'가 비교적 뛰어난 무용극이고, 수석감독은 유명한 영화 및 텔레비전 감독인 장이머우(張藝衣)라는 것을 알아차렸다. 사실, 이 연극에서 장이머우의 가장 중요한 역할은 두 가지입니다. 첫째, 그는 춤을 통해 서사에 매우 적합한 무대극 이야기를 구성했습니다. 전체적인 시각적 이미지에 감성적 분위기를 조성하고, 무대장면(상징적 무대장면이 아닌)의 상징적 활용은 전체적인 역동적 이미지 디자인에 효과적으로 참여한다. 중국 현대무용극 창작의 풍부함을 보면서 나는 무용극의 정의가 복잡하기보다는 단순해야 하고, 복잡하기보다는 단순해야 한다고 믿는다. 정의 언어의 단순성은 정의 대상의 복잡성에 대해 충분한 공간을 남겨두고, 예술 형식이나 장르의 정의는 예술 이론의 자기 만족이 아니라 예술 실천의 효과적인 계몽과 긍정적 발전이기 때문입니다. 이런 이유로 나는 왕궈웨이(Wang Guowei)가 오페라를 정의하는 방식을 따라 “극작가는 노래와 춤을 사용하여 이야기를 전달한다”고 정의하고 “무용극”을 다음과 같이 정의하는 것이 유용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2. 댄스 드라마에서 '더블 댄스'는 서사의 주요 수단이다
발레를 기반으로 한 댄스 드라마의 예술을 이야기한다면, 댄스 드라마는 엄밀한 의미는 외국 예술이다. 발레의 역사는 1581년 『여왕의 희극발레』의 출간으로 시작된다. 그러나 오늘날의 관점에서 볼 때 그것은 '무용극'이라기보다는 느슨한 극적 구조와 느슨한 인물 관계를 지닌 '무용시'였다. ". 200년 후인 1786년, 발레 혁신가 노웰(Nowell)의 학생인 도베르발(Doberval)은 선생님의 조언을 실행하여 최초의 극 발레 "멈출 수 없는 딸(The Unstoppable Daughter)"("쓸데없는 주의"라고도 번역됨)를 창작했는데, 이로 인해 발레 발레 안무가들은 발레에서 전향하게 되었습니다. 무언극의 "댄스 가능성"에 대한 연구 (댄스 장면을 디자인하고 무대 연출을 구현하기 위해) 구성 기하학 연구. 그 후 100년 동안 <지젤>은 발레의 포인트 댄스 테크닉을 먼저 완성했고, <백조의 호수>는 발레 파 드 되 루틴을 확증했습니다. '백조의 호수'가 개봉된 지 100년이 넘는 과정에서 '빠드되'는 더 이상 남녀 수석무용수들의 실력을 과시하는 것이 아니라, 댄스드라마의 주요 서사수단으로 자리잡았다. 많은 우수한 무용극에서 "pas de deux"는 심지어 무용극 구조의 뼈대가 되었으며 무용극 예술의 필수적인 형식적 특징으로 간주됩니다. 발레 예술의 공연 프로그램인 "빠 드 되"는 두 가지 기본 규정을 가지고 있습니다. 1. "빠 드 되"는 댄스 드라마 역할을 맡은 남성과 여성 수석 무용수들의 춤을 말합니다. 2. "빠 드 되"는 구성됩니다. Adage, Variation, Coda는 여러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그 중 변주곡은 남성과 여성 수석 무용수들이 각각 자신의 연기력을 발휘하는 부분이고, Adage와 Coda는 공동의 느린 상승과 빠른 하강을 대조하는 연주 리듬입니다. -댄서. '커플 댄스'가 댄스 드라마 서사의 주요 방식이라는 점을 이해하는 것이 중요하다. 왜냐하면 커플 댄스가 댄스 드라마 예술의 중요한 형식적 특징이 댄스 드라마 구조에서 등장인물의 선택과 주제의 조정을 결정하기 때문이다. 중국 국립발레단과 장이머우가 소통의 소설 '허니와 첩'을 발레 '홍등을 키워라'로 각색하기 위해 협상 중이었을 때, 자세한 내용을 알지 못했던 무용극 연구 전문가가 문화당국에 다음과 같은 편지를 보냈다. 이런 소재는 댄스 드라마, 특히 발레에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나는 그가 이 문제를 무용극의 형식적 특성과 예술적인 규칙의 관점에서 고려하고 있다는 것을 이해합니다. 그는 처첩 그룹이 있는 주인을 남자주인공으로 두는 것을 참을 수 없고, 당연히 그가 누구인지 이해할 수 없습니다. 아내와 첩 그룹 중 여성". 수석", 어떤 종류의 "pas de deux"가 있습니까? 이미 등장한 '홍등을 올려라'에서 확정된 '여주인공'은 주인이 최종적으로 혼인한 세 번째 첩이고, 세 번째 첩의 반대인 '남주인공'은 주인이 아니다. , 그러나 세 번째 첩. 내 첩이 집에 들어오기 전의 연인-극단의 무술가. 남자 교장과 여자 교장이 정해졌기 때문에 댄스 드라마의 서사는 주로 두 사람의 '빠드되'를 중심으로 전개되는데, 셋째 이모가 결혼을 위해 가마에 올라탔을 때 '순진한 파스드'를 회상했다. 극단 오성소속의 '듀', 결혼 후 극단 파티를 지켜보는 '사랑 빠드되', 극단 무술학생들과 가족이 데이트를 피한 '바람난 빠드되', 주인이 누군가에게 자신을 죽이라고 명령한 '러브 파드두'… 사실 '허니와 후궁'이 댄스 드라마로 각색된 이유는 정해져 있지만, 주된 이유는 '스토리에 북경이 있다' 때문이 아니다. 오페라'는 장이모우(張藝衛)가 말했듯이, 북경 오페라 캐릭터와 이야기 속 특정 아내와 첩이 '파 드 되(pas de deux)'를 형성한다는 것이다. 무용극 예술의 형식적 특징인 '커플댄스'는 무용극 서사의 주요 수단일 뿐만 아니라 무용극 플롯의 구조적 골격이 될 수도 있다.
3. '여성 프리마돈나'를 중심으로 구성된 댄스드라마의 인물관계
'댄스를 통해 이야기를 전달하는' 댄스드라마에 '커플댄스'가 빠질 수 없다. ”, 하지만 그럴 수는 없습니다. "pas de deux"가 있습니다. 이것이 의미하는 바는 무용극의 등장인물이 일반적으로 남녀 수석무용수에 국한되지 않는다는 점이다. 따라서 서양고전발레의 주인공은 대개 4명 정도이다. 따라서 1950년대에는 무용극 안무가를 양성하고 안무를 전공하는 학생도 있었다. 댄스 드라마 "인어공주"를 창작한 러시아 전문가 구세프는 댄스 드라마의 주인공이 4명 이하인 것이 적절하다고 믿습니다. 댄스 드라마를 만들 때 등장인물 수에 특별히 주목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무용극을 구성할 때 먼저 배경과 사건을 제쳐두고 등장인물만 부각시킨다는 중국의 유명한 무용극 안무가 서교(Shu Qiao)의 말을 연상시킨다. 댄스 드라마에서.
대부분의 경우 무용극의 등장인물이 남녀 주연무용수에만 국한되는 것은 아니지만, 남녀 주연무용수를 '주장'이라고 부르는 것은 무용극 전체의 등장인물 관계에서 이들이 중심적 위치를 차지하고 있음을 보여준다. 특히 그녀는 수백 년 동안 발레 예술 발전에서 항상 지배적 위치에 있었기 때문에 댄스 드라마 속 인물 간의 관계 구조의 중심이되었습니다. 무용극의 인물관계를 '주인공 여성'을 중심으로 구조화하는 것은 국내외 무용극 역사상 대부분의 작품에서 나타나는 기본적 사실이다. '멈출 수 없는 딸'은 딸 리사를 중심으로 리사의 연인인 남자 주인공 콜스를 구성하고, 리사의 어머니의 존재는 리사의 결혼을 방해하는 요소로 구성된다. 포도원 주인인 토마스. 마찬가지로 <지젤>은 마을 소녀 지젤을 중심으로 지젤이 첫눈에 반한 알베르 백작을 구성하는데, 지젤의 남자친구인 숲의 수호자 힐레리온의 존재는 지젤과의 불멸의 사랑을 강화하기 위한 것이다. , 앨버트. 지젤이 유령이 된 후, 지젤이 알베르와 사랑에 빠지고 그를 구하는 데 걸림돌이 될 유령왕을 만들어야만 했던 것이다. 특히 세계적으로 유명한 <백조의 호수>에서 여주인공인 하얀 백조 오데트는 한편으로는 사랑을 통해 자신을 인간으로 회복시키려는 남성 주연의 지그프리트 왕자를 구성하고, 다른 한편으로는 그러하다. 손은 그녀를 파괴하려는 사랑을 구성한다. 댄스 드라마의 주요 서사 수단인 춤을 제대로 발휘하기 위해 그를 백조의 호수에 영원히 가두었던 마왕 로드바트. 드라마에서는 하얀 백조 오델리아와 '같은 모양'의 검은 백조까지 만들어냈는데, 악마의 딸인 오델리아는 왕자의 사랑을 흔들고 오데트를 백조의 호수에 영원히 가라앉히는 데 이용된다. 위의 세 작품은 발레사상 서로 다른 시기의 대표작으로 비록 인물관계에는 차이가 있지만 '여성 영장류'를 중심으로 프리마돈나와 남성 프리마돈나를 중심으로 댄스극의 인물관계를 구성하고 있다. 기본적으로는 프리마돈나(Prima Donna)와의 연인관계(Relationship) pas de deux가 댄스드라마 서사의 주요 수단이기도 하다.
4. 인물 관계의 유형화와 댄스 드라마 구조의 패턴화
위의 설명은 기본적인 사실을 묘사합니다. 즉, 댄스와 함께 진행되는 이야기로서 댄스 드라마는 주로 한 쌍의 연인에 관한 것입니다. . 사랑의 발생과 발전에 관한 이야기. 사랑의 결말이 행복하든 비극이든 그 과정에는 늘 장애물과 우여곡절이 있기 마련이다. 즉, 댄스드라마에서 '커플댄스'를 주요 서사의 수단으로 활용하는 댄스드라마의 예술적 특성은 댄스드라마의 인물관계를 구조화하기 위해 '여주인공'을 중심으로 댄스드라마 창작을 결정짓는다. , 나아가 댄스 드라마 내러티브 구조의 기본 갈등, 기본 플롯 및 기본 요소를 결정합니다. 이것이 바로 우리가 댄스드라마 창작에 있어서 인물관계를 유형화하고 댄스드라마 구조를 패턴화하는 경향이라고 부르는 것이다. 내 생각에는 댄스드라마 구조의 패턴화는 인물관계 유형화의 산물이고, 인물관계 유형화는 댄스드라마의 주요 서사방식 선택의 결과이다. 사상사에서 '비판의 무기'로 사용되었던 것이 종종 '무기의 비평'으로 바뀌는 것처럼, 무용극의 주요 서사 수단인 '커플댄스' 역시 남녀 주연무용수를 선발하는 가능성이 될 수 있다. 자신만의 댄스 드라마 구조를 강조한다. 중국 무용극의 창작은 주로 신중국 건국 이후 이루어졌다. 한편으로는 발레를 활용하여 자신만의 '드라마적' 속도를 높이고, 다른 한편으로는 오페라(주로 무술)를 활용하여 자신만의 '민족적' 특성을 유지합니다. 중국의 많은 전통적 사물의 현대적 운명처럼 우리 무용극 예술은 '서양과 중국의 응용'이 아니라 '중국풍과 서양식'의 길을 따르고 있다. 서양 고전 발레와 중국 전통 오페라의 이중 좌표에서 우리를 가장 괴롭히는 것은 동작 언어의 형태에서 열린, 뻗은, 곧은, 꼿꼿한 및 억제된, 구부러진, 뒤틀린 및 가라앉는 것의 차이가 아니라, 전통 오페라의 형식화. 문자 수정 및 클래식 발레의 "pas de deux" 변주곡(예: 변주곡 부분) 수정. 출발점의 차이로 인해 중국 현대무용극의 초기 창작은 명백히 다른 두 가지 형태를 취했는데, 일부 사람들은 이를 '랩 없는 오페라'와 '변주 없는 발레'라고 부르며, 대표작이 10주년을 맞아 공연되었습니다. 중화인민공화국 건국(1959), 『칼클럽』, 『물고기인어』가 나왔다. 인물관계도에 있어서 '물고기인어'는 거의 '백조의 호수'의 복제품이라고 할 수 있다. 사냥꾼 '물고기 인어'는 '백조의 호수'의 캐릭터 정체성을 당시 주창했던 '인민성'으로 변신시켰다.
"The Society of Little Swordsmen"의 등장인물들은 분명히 오페라 산업의 흔적을 가지고 있습니다. Liu Lichuan은 Wu Laosheng이고, Pan Qixiang은 Wusheng이고, Zhou Xiuying은 Wudan이고, Wu Daotai는 Chou입니다. Zhou Xiuying과 Pan Qixiang 사이에 pas de deux를 설정합니다. pas de deux 극에서 이는 주요 서사 장치가 되지도 않고 여주인공 Zhou Xiuying이 캐릭터 간의 관계를 구성하지도 않습니다. 신시대, 특히 신세기 이후 중국무용극은 '중국적 특성'을 지닌 획일화된 인물 관계를 형성하기 시작했다. 전형적인 인물은 A, B, C, D의 네 가지 기호로 지칭할 수 있다. 댄스 드라마에서는 추장은 B의 연인이자 C의 딸이며, D가 강제 점거하려는 대상이기도 하다. 댄스 드라마에서 남자 추장은 A의 연인이며 C와 스승과 제자 관계를 형성하는 경우가 많다. A는 대개 A의 아버지이고, B의 주인은 A와 B 사이의 사랑 관계의 뿌리이다. 이는 남자와 여자의 사랑이 부모의 명령에 의해 강요되는 것임을 보여준다. D는 원래 A, B와는 아무런 관계가 없다. , C는 권력에 의지하여 A를 자신의 것으로 삼고 댄스 드라마 갈등의 반대편을 구성한다. 대표적인 예로는 랴오닝 발레단의 '달이 두 샘에 비친다', 북경 무용단이 공연하는 '사랑천미해노이화원' 등이 있습니다. 이 두 댄스 드라마에서 A는 Yue'er와 Yu, B는 A Bing과 Shi, C는 Yue'er의 아버지와 Yu의 아버지, D는 Gu Siye와 수석 내시입니다. 두 댄스드라마의 스토리는 다르지만, 양식화된 인물관계는 필연적으로 댄스드라마 구조에 일정한 패턴을 낳는다.
5. 무용극 구조 모델의 변주와 단순화 경향
나는 위에서 언급한 인물 관계에 의해 결정되는 무용극 구조를 중국무용의 기본 모델로 본다. 드라마 구조. 이 기본 모델은 최근 몇 년간 댄스 드라마 창작에 있어 두 가지 주요 변형을 보여주었습니다. 변형 1: 캐릭터 D는 취소됩니다. C는 여전히 A의 부모이지만 B와 스승 관계가 없으므로 A와 B 사이의 로맨스에 반대자가 됩니다(A와 B 사이의 로맨스를 파괴한다는 점에서 D를 대체함). B) ; 따라서 A는 두 사람 사이의 관계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궁극적으로 B를 보호하기 위해 자신의 목숨을 희생합니다(보통 그는 C의 살인으로 사망합니다). 결말은 일반적으로 C가 (원래 B를 죽이려고 했던) A를 실수로 죽인 경우입니다. 그리고 양심이 있습니다 ... 댄스 드라마 구조 모델의 첫 번째 변형에 대해 Chen Weiya가 만든 "Dream of Dunhuang"과 Zhang Jigang이 만든 "Wild Zebra"를 사용하여 설명하고 싶습니다. Chen Weiya와 Zhang Jigang은 모두 현재 중국 무용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안무가입니다. 위의 두 무용극은 매우 다른 주제를 갖고 있으며 오늘날 중국 무용계에도 상당한 영향을 미칩니다. 그러나 두 무용극 속 인물들의 관계로 볼 때 그 구조는 매우 유사해 보인다. 먼저 두 댄스극에서 여주인공 A의 주된 정체는 딸이자 연인인데, 처음으로 딸로 무대에 등장한 것이 바로 '둔황의 꿈'의 위에야이고, ''의 얼룩말 딸이다. 야생 얼룩말". 둘째, 두 댄스드라마에서 여성 프리마돈나 A의 부모 C는 강력한 통치자이다. 이는 한편으로는 A의 귀족 혈통을 결정하고, A의 사랑의 장애물은 주로 C로부터 비롯된다는 것을 결정한다. C는 <둔황몽>의 장군이자 <얼룩말>의 어미곰이다. 셋째, 두 댄스드라마의 남자주인공 B는 평민(혹은 외국인) 출신이다. B와 A는 잘 어울리지 않지만(B는 A씨족의 표적이기도 하다) B의 재능이나 영웅심이 A를 감동시켰다. B가 아버지의 명령, 어머니의 명령을 거역하더라도 따라가라. B는 <둔황몽>의 막고이고, <야생얼룩말>의 수컷 얼룩말이다. 넷째, A의 이중 정체성으로 인해 A는 자연스럽게 모순의 중심에 위치하며, 화해할 수 없는 모순의 희생자가 된다. 따라서 무용극의 결말은 대개 '계급화해'를 이루기 위해 A씨의 죽음을 수반하는데, 이는 당연히 귀족이 서민들을 무사히 내버려두는 것을 의미한다. 변주 2: 위에서 언급한 중국 무용극 구조의 기본 모델에 관한 한, "변주 2"와 "변주 1"의 근본적인 차이점은 문자 C가 삭제되고 문자 D가 유지된다는 것입니다. 캐릭터 C의 부재로 인해 캐릭터 A와 B 사이의 연애의 필연성은 약화되었고, 캐릭터 D는 사실상 캐릭터 A의 구혼자 중 한 명이 되었다. A라는 인물이 A라는 인물에게 선택을 받았기 때문에 A와 B 사이의 사랑을 파괴하고 복수하기로 결정한 것이다. 댄스 드라마 '아시마'는 이러한 '변주'의 대표적인 작품이다. 극중 아시마, 아헤이, 아지는 각각 캐릭터 A, 캐릭터 B, D이다. 설화를 바탕으로 한 많은 무용극은 이러한 구조적 패턴을 채택하고 있다. 이 구조적 모델은 인간 본성에 대한 깊은 폭로에서 의도적이든 무의식적이든 사람들의 계급적 속성을 경시하는 "변형 1"의 "계급 화해"와는 다릅니다. 우리는 위의 두 가지 다른 변형이 무용극 구조의 기본 패턴과 비교하여 둘 다 '단순화' 경향을 구현한다는 점에 주목했습니다.
이는 무엇보다도 정형화된 인물 관계의 '단순화'이며, 또한 정형화된 댄스 드라마 구조의 '단순화'로 이어질 것입니다. 무용극 예술 자체에 관한 한, 중국 무용극 구조 모델의 '단순화' 경향은 1980년대 후반과 초반 '무용 존재론'을 강조하고 '교향적 안무'를 장려한 결과이다. 1990년대, 댄스 드라마 예술 환경에 관한 한 이는 댄스 드라마 갈등을 구조화하기 위해 더 이상 '계급 투쟁' 루틴을 사용하지 않은 결과입니다. 이러한 '단순화' 경향과 함께 댄스 드라마의 줄거리는 '단순화'되었고, 댄스 드라마의 갈등은 '단순'해졌으며, 무용계 자체는 이러한 단계가 초래할 수 있는 오류를 아직 인식하지 못했습니다. 그들은 그것을 '무용극'이라 부르며, '극적' 없이 '시화'된 일부 무용극을 '무용시극'이라 부르다가 결국엔 '무용시'라고 불렀다.
6. '춤시'는 댄스드라마 창작에 있어서 오해이다
'춤시'는 대규모 댄스창작의 장르로서 댄스드라마와 비교되어 왔다. 이론적 명제로서든 실천적 방법으로든 1990년대 후반에 '무용시'가 등장했다. 대규모 무용 장르로서 '무용시'의 존재는 부인할 수 없는 사실이며, 무용예술이 세계를 파악하는 방식으로서 '무용시' 역시 그 나름의 독특한 관점과 대체할 수 없는 장점을 갖고 있다. 그러나 무용극 창작에 있어서는 '시화' 경향으로 인해 무용극이 '무용시극', 나아가 '무용시' 쪽으로 나아가게 된다는 것은 사실 오해이다. 이러한 오해를 불러일으키는 근본적인 오류는 이른바 '무용극의 시화'가 실제로는 무용극의 희극을 희석한 것이며, 그 근본 원인은 무용의 기본 구조 모델에서 인물 관계의 지속적인 단순화에 있다는 점이다. 드라마. 대규모 댄스창작이라는 장르에 있어서도 '안무'라는 개념이 설명할 수 없을 정도로 제시되었을 때 그것은 단지 '댄스 드라마'의 드라마틱한 변질인 '안무'만을 가리키는 것이 아니라는 점을 지적해야 한다. '춤시'라는 개념 외에, 이전의 '테마 댄스 파티'(특히 민속 풍습을 포함하는 파티)보다 주제를 강화한 '춤 시'도 있습니다. 『댄스시』는 스스로를 '댄스시'라고 부르기도 하지만, 댄스드라마와는 전혀 관련이 없다. 무용이 '무용시'로 극적으로 변질된 대표적인 예가 '장백애'이다. 『장백사랑』은 우리나라 한민족의 역사를 시적 춤으로 해석한 작품으로, 작품 전반에 등장하는 인물들은 처음에는 연인이 되고, 그다음에는 남편과 아내가 되고, 그 다음에는 부모가 된 남녀의 모습이다. 댄스 드라마 구조의 인물 관계의 기본 패턴에 비하면 A 캐릭터와 B 캐릭터로만 단순화된 대규모 댄스 작품이다. 인물 간의 갈등이 없기 때문에 극의 긴장감을 잃어버린 작품이다. 창작자가 하는 일은 주인공의 인생 여정에 대한 상징적 의미가 가득한 춤 이미지를 디자인하는 것입니다. 이미지의 생성과 이를 연관어와 연결하지 않고 조합하는 것이 시적 구조의 중요한 특징이므로, 춤추는 이미지들이 차례대로 구성되어 있는 『장백애』는 그야말로 '춤시'라 할 수 있다. '춤시'라고 불리는 이유는 극의 갈등이 부족하기 때문이 아니라 시적인 이미지가 가득하기 때문이다. 작품 전반에 걸쳐 한 쌍의 남녀를 활용해 춤을 연결하는 비슷한 작품이 많다(예를 들어 '장민수 사랑'). 스스로를 '춤시'라고 부르지만 상징성을 지닌 이미지 창출에는 관심을 기울이지 않는다. '시'는 '표현'이 없고 '배치'만 있는 시이다. 이런 '시'는 사실 '군무'라는 개념을 미화한 것에 불과하다. 실제로는 어떤 특징도 없고 특정 풍습이나 스타일을 중심으로 엮어져 있는 춤들도 '안무'라는 기치 아래 모여 있는 경우가 많다. 물론 인물의 축소는 사람 간의 갈등의 축소를 의미하고, 무용극의 전체적인 극적 갈등의 축소를 의미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작품이 전혀 '드라마'로 구성될 수 없다는 뜻은 아니다. 자칭 '춤시극'인 '툴리바족'은 극 전반에 걸쳐 호랑이와 봉황이 등장해 투지족의 결혼과 사랑의 풍습을 연결하며, 감독은 결혼과 사랑을 보여주는 춤을 통해 사람들의 생활상을 그려낸다. 이 상태는 반드시 생사의 계급 갈등으로 나타날 수는 없지만, 사람들의 정서적 갈등, 성격 갈등, 인간 발달과 환경적 제약 사이의 갈등을 드러낼 수 있습니다. 드라마틱한 갈등을 경시하지 않고 캐릭터를 단순화한 작품은 없을 것이다. 댄스드라마 '마레가 세계를 방문하다'도 예외일 수 있다. 댄스 드라마의 전반부에는 엄마 단 한 명의 캐릭터만 있고, 후반부에는 르(아들)와 후지메라는 단 두 명의 캐릭터만 있다.
댄스 드라마는 등장인물들에게 태양을 찾는 끝없는 행동을 선사하고, 마는 위험한 자연 환경의 장벽 속에서 탐색을 하고, 르(Le)는 따뜻한 사회적 환경을 극복하려는 유혹 속에서 계속해서 탐색을 하게 된다. Tengmei의 관계 pas de deux는 조화로운 스타일을 변화시켜 갈등의 분위기를 조성합니다. 즉, 댄스극에서 등장인물을 단순화한다고 해서 반드시 댄스극의 갈등이 희석되는 것은 아니지만, 등장인물의 행동 목표와 가는 길의 장애물을 구조화하지 않는다면, 남녀주인공만의 갈등을 구조화하지 않으면, '커플댄스'의 조화로운 스타일을 유지한다면 댄스드라마의 '드라마'를 잃게 될 것이다. '드라마'를 잃었기 때문에 '댄스 시'라고 주장하는 장르들은 댄스 드라마를 만들 때 조심해야 할 오해이다.
7. 인물관계 유형의 변화와 댄스드라마 구조 패턴의 업데이트
인물관계의 유형화로 인한 댄스드라마 구조 패턴화 경향은 우리 댄스드라마 창작에 문제를 안겨준다. . 딜레마. 프리마돈나를 중심으로 댄스드라마의 인물 관계를 구조화하고, 프리마돈나와 남성 프리마돈나의 듀엣 댄스를 주요 서사 장치로 삼을 것을 고집한다면 우리는 필연적으로 이전 구조 모델에 빠지게 될 것이다. ; 기존의 구조적 모델을 없애고 싶다면 댄스드라마를 업데이트하려면 인물관계의 유형을 변형해야 하는데, 이는 댄스드라마의 주요 서사장치를 포기하는 대가를 치르게 될 수도 있다. 실제로 중국 현대무용극의 이정표가 되는 일부 작품들은 모두 표준화된 무용극 구조를 따르지 않으며, 그 무용극 구조 모델에서 모두 다르지도 않는다. 10년 전(1994년) 한 기관에서 평가한 '20세기 중국 무용 고전'에는 'The Little Knife Clu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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