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꽃 그림-꽃병 꽃꽂이 기법 꽃을 오래 보관하는 방법 꽃병 그림 꽃을 오래 싱싱하게 유지하는 방법
일본 꽃꽂이와 중국 전통 꽃꽂이의 가장 큰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중국의 꽃꽂이
(1) 유래
위, 진, 남조, 북조 시대에 유래되었습니다.
수나라와 당나라
꽃 예술이 번성했습니다.
중국불교
의례 속의 삽화는 일본 꽃예술의 기원에 대한 독창적인 연구대상이다. 이후 종교활동과 더불어 꽃꽂이 예술의 발전도 새로운 국면을 열어 사회 각계각층에 널리 퍼진 특별한 예술을 형성하였다. 중국의 전통 꽃꽂이는 일본의 꽃꽂이
에 비해 예술적 개념의 표현에 더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꽃이 가지고 있는 자연미를 추구할 뿐만 아니라, 예술적 관념의 아름다움과 정신적인 아름다움을 추구합니다. 꽃에는 인간의 정서가 있고, 모든 꽃재료에는 상징적인 의미가 있어 인간의 정서와 신념, 의지를 표현하고 있으며, 한시와 그림이 가득하다.
(2) 기본 형태
중국 꽃꽂이의 기본 형태는 크게 세 개의 가지로 표현되는데, 상하의 위치와 각도의 변화를 통해 다양한 리듬을 형성할 수 있다. 기본 형태는 일반적으로 직립형, 경사형, 평면형, 처진형의 네 가지 유형으로 구분됩니다. 모든 잎과 가지는 자연의 잠재력에 따라 교묘하게 결합되어 있으며, 곧거나 구부러지고, 마디가 있거나 매듭이 있고, 마치 창조의 가스 없이, 형태에 관계없이 자연 속에서 여전히 자라고 있는 것처럼 서로 조화롭게 결합되어 있습니다. 장면이 섞여있습니다.
(3) 스타일
스타일 면에서 중국의 꽃꽂이는 자연스러운 서정성과 아름답고 단순한 표현, 우아하고 밝은 색상, 단순한 형태를 강조합니다. 중국 꽃무늬에서는 가지가 가장 긴 것을 '가지만들기'라고 합니다. 가지를 만드는 것을 말합니다. 기본 패턴은 직립형, 경사형, 평면형, 평면형 및 거꾸로형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일본 삽화
(1) 유래
일본의 꽃길은 불교 꽃의 원형을 일본에 소개했습니다. 그래서 서기 6~7세기경 일본 사자
오노 메이지
가 수당시대에 불교를 방문하기 위해 중국에 갔다가 그 모습을 보고 매우 감동받았다. 중국 불단에 그림이 그려져 있어서 중국 귀국 후 즉시
일본 천황에게 보고
천황과 함께 꽃을 공부하고, 중국에서 부처님을 숭배하는 법을 배운 다음, 간단히 승려직을 사임하고 일본에 사찰을 건립합니다(
육각형
일본 그림 예술이 본당에서 시작됨).
(2) 기본 형태
일본의 꽃 예술은 소나무 원형 흐름, 새로운 흐름, 오바라 흐름, 가파른 흐름 등 흐름 등 모든 장르에는 고유한 세계가 있습니다. 일본의 꽃꽂이에는 리화, 땅콩, 투자, 꽃, 자유 꽃 등이 주로 포함됩니다. 그 중 중국과 꽃은 Chi Fanliu가 만든 전통 패턴입니다.
중국과 일본의 꽃꽂이의 차이점
중국과 일본의 꽃꽂이의 전체적인 구조로 보면, 꽃꽂이의 뼈대적인 배열은 다르지만 실제로는 중국의 꽃꽂이에서 유래한 것이다. 산수미학에 대한 최초의 인식은 자연과 인간의 합일이며, 이는 동양의 독특한 자연철학적 개념이다. 따라서 중국과 일본의 꽃꽂이의 특징은 기본적으로 동일합니다. 현대 꽃꽂이 예술에 대한 간략한 논의 에세이 샘플
우리나라의 전통 꽃꽂이 예술은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현재 일러스트레이션 예술을 배우는 사람들이 점점 더 많아지고 있습니다. 아래는 여러분의 참고를 위해 제가 정리한 꽃꽂이 예술에 관한 논문입니다.
꽃꽂이 예술 에세이 샘플 1부: "동서양의 꽃꽂이 예술에 대한 간략한 고찰"
요약: 동양과 서양은 서로 다른 특징을 가지고 있다. 꽃꽂이 예술. 중국과 일본을 대표하는 동양의 꽃꽂이 예술은 예술적 개념의 아름다움을 중시하는 반면, 유럽과 미국을 대표하는 서양의 꽃꽂이 예술은 형태를 중시하고 이성적인 아름다움을 추구합니다. 본 논문은 동서양 꽃꽂이 예술의 특징을 논하고, 그 독특성과 개성을 정리하고자 하며, 꽃꽂이 예술의 전반적인 발전을 위한 좋은 이론적 환경을 조성하고자 한다.
키워드: 동양의 꽃꽂이 예술, 서양의 꽃꽂이의 특징, 이유
1. 서문
꽃꽂이 예술은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많은 학파가 있지만 전체적으로는 크게 두 가지로 나누어 볼 수 있는데, 하나는 중국과 일본을 대표하는 동양의 꽃꽂이이고, 다른 하나는 유럽과 미국을 대표하는 서양의 꽃꽂이입니다. 역사와 지역의 영향으로 인해 동양과 서양의 꽃꽂이 예술은 서로 다른 스타일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동양의 꽃꽂이는 선의 전체적인 아름다움과 예술적인 구상, 자연스러운 자세를 중시하는 반면, 서양의 꽃꽂이 예술은 정열적인 아름다움과 전체적인 기하학적 형태를 중시합니다.
2. 동양 꽃꽂이 예술의 특징
동양 꽃꽂이 예술의 주요 대표자는 중국과 일본이다. 천년, 발전한 후에도 고유 한 특성을 형성했으며 일반적으로 수천년 동안 유교의 영향을 받았습니다. 동양의 화훼예술은 전통문화의 축적 속에서 점차 예술적 관념의 아름다움, 선의 아름다움, 자연스러운 몸짓의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미적 취향을 형성해 왔으며, 그 구체적인 양식적 특징은 다음과 같다.
(1) 양을 추구하지 않고, 더 많은 것을 추구하는 것이 마무리입니다. 동양의 꽃꽂이 예술은 꽃의 아름다움을 돋보이게 하고 형태의 윤곽을 잡기 위해 녹색 가지와 잎을 사용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으며, 소나무, 대나무, 매화 등의 가지와 잎을 자주 사용합니다.
(2) 선과 자연스러운 자세의 아름다움을 강조합니다. 동양의 꽃꽂이는 선의 자연스러운 부드러움과 구성의 심오한 예술적 개념을 추구합니다. 두세 개의 녹색 대나무 기둥이든, 한 두 개의 부러진 꽃 가지이든, 조용한 풍경 스케치이든 자연스러운 몸짓의 아름다움은 무엇보다 좋습니다. , 모두 자연 스러움이 필요합니다. 동양화 꽃꽂이 기술은 세 가지 주요 가지로 구성된 부등변 삼각형의 위치 원리를 따라야 하지만, 또한 "하나로 계약"을 추구해야 하며 규칙을 고수할 수 없습니다.
(3) 꽃의 사용은 단순하고 생동감 넘치며 단순하고 관대해야 하며 색상이나 수량을 추구하지 않아야 합니다. 동양화 꽃꽂이는 꽃의 색상 선택에 있어 일반적으로 2~3가지 종류만을 사용하며, 색상 처리에 있어서는 대비되는 색상을 더 많이 사용합니다. 더 나은 대비를 제공하려면 꽃의 효과가 너무 상충되어서는 안 되며, 색상을 조화시키는 역할도 매우 중요하므로 가지와 잎의 포일링 효과도 드러납니다.
(4) 시적이고 예술적인 개념의 아름다움에 주목하세요. 동양 꽃꽂이에서는 색과 선이 전부는 아닙니다. 꽃을 사용하여 감정을 전달하는 것이 동양 꽃꽂이의 주요 목적입니다. 동양의 꽃꽂이는 형태와 정신 모두에 중시합니다. 즉, 꽃꽂이의 외적인 아름다움을 감상할 뿐만 아니라 꽃꽂이 작품의 심오한 내면의 아름다움을 깊이 이해하고 아름다운 예술적 개념을 추구해야 합니다. '안과 밖 모두의 아름다움'은 동양꽃꽂이의 가장 중요한 특징이다.
3. 서양식 꽃꽂이 예술의 특징
서양 꽃꽂이 예술은 역사적, 지리적, 기타 요인으로 인해 주로 유럽과 미국으로 대표됩니다. 서양의 꽃꽂이 예술은 주로 꽃꽂이의 형태를 추구하고 꽃의 양이 많으며 다채롭기 때문이다. 그리고 합리적이다.
(1) 서양식 꽃꽂이에는 많은 수의 꽃이 사용됩니다. 무성한 꽃과 나무의 느낌에 주목하여 백합, 국화, 장미, 붓꽃, 카네이션, 거베라 등 주로 풀과 꽃을 사용합니다.
(2) 모양, 일반적으로 기하학적 구성에 주의하세요. 서양의 꽃꽂이는 대칭에 많은 관심을 두고 있으며 대칭형 구형, 반구형, 이등변삼각형 등의 우아하고 고급스러운 외관과 초승달형, S자형 등 비대칭형의 꽃꽂이가 요구됩니다.
(3) 색상이 밝고 분위기가 따뜻해요. 서양의 꽃꽂이는 강렬한 색상과 우아함, 고급스러움을 추구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서양식 꽃꽂이는 한 작품에 여러 가지 색상의 꽃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고, 각 색상을 결합하여 여러 색상의 블록을 형성하므로 서양식 꽃꽂이를 흔히 컬러 블록 꽃꽂이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다채로운 효과를 만들기 위해 자르기 위한 다양한 색상.
4. 동양과 서양의 꽃꽂이 예술 양식이 다른 이유
(1) 동양 꽃꽂이의 예술적 특성이 형성되는 이유
동양의 꽃꽂이는 동양 특유의 깊은 철학적 사상의 영향을 받아 문학, 예술, 건축예술 등과도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또한, 중국과 일본으로 대표되는 동아시아 사람들은 성격이 내성적이고 안정된 경향이 있어 사물의 의미를 탐구하는 것을 좋아하여 꽃꽂이를 할 때 꽃꽂이 예술이라는 예술적인 개념을 주로 추구합니다.
1. 중국 전통 유교는 동양 꽃꽂이의 모든 분야에 깊이 스며들어 있습니다. 선진(前秦) 시대에 우리나라의 꽃꽂이 예술은 동시에 형성되기 시작했으며, 수천 년의 발전을 거쳐 유교는 우리 삶의 모든 면에 깊은 영향을 미쳤습니다. 꽃꽂이에 있어서 유교는 인간의 선함과 자연의 아름다움을 결합한 사상을 중화문화의 전파와 함께 동아시아에 전파하였다.
2. 동양의 꽃꽂이는 중국에서 전파됐다. 중국 전통 화훼의 형성기초는 문학과 예술의 종합적인 발전에 기초하고 있다. 중국의 서예, 회화, 시, 시, 오페라 등은 동양의 꽃꽂이 예술에 지대한 영향을 미쳤습니다. 또한 동양식 꽃꽂이에는 가지가 가져오는 외적인 아름다움을 추구하기 위해 가지가 많이 있는데, 이는 중국 전통문화와 밀접한 관련이 있다.
(2) 서양 꽃꽂이 예술의 특징이 형성되는 이유
1. 서양 꽃꽂이 예술은 민속풍습 및 지역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서양인들은 좀 더 자유로운 성격을 갖고 있으며 자연을 정복하고 모험을 좋아하는 경향이 있으므로 꽃꽂이에 반영된 그들의 특징은 색상과 형태의 아름다움에 주목하고 꽃꽂이 작업의 전반적인 효과에 주목하는 것이며, 그러나 작품의 심오한 예술적 개념을 너무 많이 추구하지 마십시오.
2. 대부분의 서양 철학 사상은 합리성을 강조하고 모든 것이 "합리적"이어야 한다고 주장합니다. 모든 사물을 양식화하고 표준화하려는 생각은 꽃꽂이 예술의 발전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 따라서 서양식 꽃꽂이는 컬러 블록과 따뜻하고 화사한 색상에 더욱 신경을 써서 따뜻하고 자유로운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참고자료:
[1] Li Lin, Tang Shibin, Lin Qian. 학생들의 실무 능력 향상을 위한 DD 꽃꽂이 미술 과정의 실험적 교육 개혁에 대한 탐구 [J]. 고등교육 포럼, 2010, ( 07).
[2] Shen Pengfei. 중국 고전 꽃꽂이 예술의 특성과 영향 요인 [J]. 허페이대학교 저널(사회과학편), 2007, ( 06).
[3] Liu Weiping, Yang Congyu, Wan Chenggang, Wang Haiping. 중국 예술 꽃꽂이의 예술적 개념 [J], 2004, (07).
꽃꽂이 아트 에세이 모델 2부: "꽃꽂이 예술과 환경꽂이를 말하다"
예술적인 꽃꽂이란 식물의 잘라낸 뿌리, 줄기, 잎, 꽃, 열매를 활용하여 꽃꽂이를 하는 것을 말합니다. 재료를 일정한 기술(가지치기, 가지치기, 구부리기)과 예술(개념, 조형), 채색) 가공을 통해 자연의 아름다움과 인공적인 아름다움을 재현할 수 있는 섬세하고 아름답고 시적이며 그림 같은 꽃 예술 작품으로 재구성합니다. 꽃꽂이는 간단하고 쉬울 것 같지만, 실제로 좋은 작품을 만들기는 쉽지 않습니다. 다양한 꽃과 재료의 단순한 조합도 아니고, 단순한 형태도 아니기 때문에 생활관심과 문화지식, 예술적 함양이 통합된 예술창작활동이다. 꽃꽂이 분야의 친구들은 모두 꽃꽂이가 마음으로 꽃 모양을 만들고, 꽃 모양으로 자신의 마음 상태를 표현하는 조형 예술이라고 믿습니다.
1. 예술적인 꽃꽂이의 종류와 특징
꽃꽂이의 종류는 꽃병꽂이, 화분꽂이, 걸이꽃꽂이, 특수형 꽃꽂이, 꽃바구니로 나눌 수 있다. 꽃꽂이, 꽃꽂이, 사람꽃꽂이 등. 스타일에 따라 동양식 꽃꽂이, 서양식 꽃꽂이, 현대 자유형 꽃꽂이로 나눌 수 있습니다.
(1) 동양의 꽃꽂이 : 중국과 일본으로 대표되는 꽃꽂이의 한 형태이다. 동양 여러 나라의 전통문화와 풍속의 영향을 받아 특히 동양정원과 같이 자연을 옹호하고, 자연을 모방하면서도 자연보다 높고, 꽃의 자연미를 잘 활용하여 사람을 감동시키는 데 능하다. 빌린 사물의 의미에 주목하고, 형태를 통해 정신을 표현한다. 동양의 꽃꽂이는 재료 선택의 단순성에 중점을 두고 있으며 소수이지만 세련된 꽃의 유기적 조합으로 모양은 자연에 중점을 두고 있으며 주로 모양이 작고 정교하며 색상이 단순하고 우아하며 예술적인 개념입니다. 심오하고 심오하며 주제는 두드러지고 생각을 자극합니다.
그러므로 동양의 꽃꽂이는 아름다운 형태와 예술적인 발상으로 유명하다.
일본의 꽃꽂이: 일본에서는 꽃꽂이를 이케바나라고 합니다. 서기 6세기부터 7세기 초, 일본 아스카 시대의 쇼토쿠 태자가 오노 메이지를 중국(수 왕조)에 파견했습니다. 수나라의 사신으로서 불교 공부에 전념하면서 불교 꽃꽂이도 공부했으며, 귀국 후 일본식 공양법을 발전시켜 이케보 꽃꽂이를 결성했습니다. . 일본 꽃꽂이 역사상 가장 오래된 꽃꽂이 학교입니다. 중국 꽃꽂이가 일본에 진출한 후 여러 세대의 꽃꽂이 예술가들의 부단한 노력으로 3000개가 넘는 학교가 형성되었습니다. 그 중 이케보 스타일, 소게츠 스타일, 코미치 스타일, 오바라 스타일은 일본의 4대 유명한 꽃꽂이 학교입니다. . 일본의 꽃꽂이와 중국의 꽃꽂이는 모두 동양화의 범주에 속하며 주로 선의 변화를 이용하여 사람의 생각을 꽃꽂이에 담아 동양화의 섬세하고 미묘하며 함축적인 특성을 표현한다.
(2) 서양식 꽃꽂이 : 유럽과 미국을 대표하는 꽃꽂이의 한 형태. 동양의 꽃꽂이와는 매우 다릅니다. 자연과 개방성, 열정을 표방하는 서양인의 전통문화와 민족성에 영향을 받았으며, 꽃의 인공적인 아름다움을 활용하여 주제를 표현하는 데 능숙합니다. 서양의 꽃꽂이는 재료의 풍부함에 주목하여 식물의 군집미를 표현하는데, 형태는 규칙을 중시하고 대칭적인 기하학적 도형을 위주로 하며, 색상은 밝고 풍부하며 블록효과를 추구한다. 열정, 우아함, 럭셔리함, 장엄함을 보여주세요.
(3) 현대적인 자유형 꽃꽂이: 추상적이고 자유로우며 매우 개인화된 형태의 꽃꽂이입니다. 동서양의 문화교류가 지속적으로 진행되면서 꽃꽂이 교류도 늘어나고 있다. 꽃 도구와 재료의 선택, 구상과 모양의 결정, 꽃과 잎의 색상 처리에 있어서 더 자유롭고 캐주얼함이 있습니다. 금속, 유리, 플라스틱, 면직물 등과 같은 비식물적 재료는 종종 호일과 장식으로 사용되며 표현된 주제는 종종 개인의 성격, 취미 및 기질과 완벽하게 통합되어 있습니다. 사람들에게 상쾌한 기분을 선사합니다.
2. 예술적인 꽃꽂이
환경에 따라 꽃꽂이에 필요한 기술과 요구 사항이 다릅니다. 전시장, 호텔 로비, 회의실 등 대규모 공공 장소는 주로 서양식 꽃꽂이 또는 현대식 자유형 꽃꽂이를 기반으로 하며 대량, 다량, 풍부한 색상이 요구됩니다. 예를 들어, 거실과 같은 작은 공간에서는 동양적인 꽃꽂이가 주로 사용됩니다. 몇 개의 작은 꽃꽂이만으로도 공간을 장식할 수 있어 케이크 위의 아이싱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1) 전시장 꽃꽂이: 이번 행사의 꽃꽂이는 전시업체 수가 많기 때문에 지정된 장소와 부지가 없을 경우 먼저 구역을 나누어 진행해야 합니다. 전시에 혼란을 줄 뿐 아니라 방문객이 원하는 전시를 찾기 어렵게 만듭니다. 예를 들어 올해 5월 심천 하이테크 박람회에서 '제1회 중국 국제 꽃꽂이 및 꽃예술 박람회'가 열렸다. 조직위원회는 해외 전시 구역, 성(구) 및 시 전시 구역, 호텔을 구분했다. 전시 구역, 화훼 산업 전시 구역, 절화 기업 전시 구역은 다양한 전시 업체에 따라 제품 전시 구역, 압화 작품 전시 구역, 가정용 가구 전시 구역, 중국 꽃꽂이 역사 전시 구역 등 8개 구역으로 구성됩니다. 전시업체와 방문객이 한눈에 정리됩니다. 두 번째는 공간충진이다. 전시장에 일정량의 공간을 남겨두는 것이 필요하지만, 공중이나 벽면 등 가용공간을 포기하는 것은 낭비이거나 부적절한 레이아웃이다. 예를 들어, 올해 3월 말레이시아 오즈의 마법사 국제전시센터에서 열린 '말레이시아-중국 꽃꽂이 미술교류전'에서는 벽과 전시장 기둥을 매우 적절하게 활용했다. 전시업체들은 벽의 크기에 따라 다양한 모양과 크기의 꽃꽂이를 주로 행잉 스타일로 배열했습니다. 전시관의 기둥은 사방이 오목한 글자 모양으로 되어 있는데, 작가는 그 오목한 글자에 글씨를 쓰고 이를 크고 작은 3개의 비단 우산으로 연결하고 꽃과 잎으로 장식해 놓을 뿐만 아니라. 결함이 있지만 환경을 아름답게 하고 공간 내용을 풍요롭게 만드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발휘합니다. 또 다른 예로 항저우 타워 쇼핑센터에 걸려 있는 다양한 크기와 높이의 꽃다발을 들 수 있습니다. 이러한 배치 기술을 전시장에서 사용할 수 있다면 좋은 전시 효과를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2) 호텔 로비의 꽃꽂이:
꽃꽂이는 호텔의 편안한 환경에 약간의 열정, 아름다움, 우아함을 더해 손님이 집에 있는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로비의 꽃꽂이 수준이 다르고 평상시와 휴일 동안 리셉션 수준이 다르기 때문에 레이아웃 기술과 요구 사항이 다릅니다. 원칙적으로 로비 중앙에 고품질의 여러 선반과 꽃 도구를 배치해야 합니다. 모양은 주로 계획된 기하학적 도형을 기반으로 하며, 일반적인 것은 원형과 반원형입니다. 꽃은 신선하고 다채롭습니다. 꽃이 크고 화려하며, 사방에서 볼 수 있는 서양식 꽃꽂이입니다. 로비는 중국 전통 국가 특성에 따라 장식되어 있습니다. 꽃꽂이의 형태도 조화를 이루어야 하며, 그렇지 않으면 설명이 부족하고 손님에게 어색한 느낌을 줄 수 있습니다. 로비 대리, 바 카운터, 캐셔 카운터, 메인 데스크 등의 꽃꽂이는 주로 꽃꽂이로 장식되어 있습니다. 최근 몇 년 동안 밝고 밝고 생생하며 실제와 똑같은 시청 효과를 얻을 수 있는 모조 인공 꽃꽂이가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3) 회의실 꽃꽂이:
회의실 꽃꽂이 형태는 주로 낮고 은은한 서양식 꽃꽂이로 위에서 보기에 적합하다. 소파 모서리에 놓을 수도 있고 벽에 기대어 있는 커피 테이블에 동양 꽃꽂이를 놓을 수도 있습니다. 꽃꽂이의 형태에 관계없이 가장 먼저 꽃은 싱싱하고 화려하며 활짝 피어있어야 합니다. 둘째, 꽃에는 특유의 냄새나 강한 향기가 없습니다. 셋째, 꽃의 높이가 참석자들이 말하거나 말하는 모습을 가리지 않아야 한다. 꽃꽂이의 크기는 모임의 수준에 따라 달라집니다. 일반 회의에서는 연단이나 중앙에 하나 또는 여러 개의 대야를 배치하는 반면(원탁 회의), 고위급 회의는 총회 레이아웃을 기반으로 고급 꽃을 배치할 뿐만 아니라 그 수를 늘립니다. 체크인 구역, VIP 휴게실, 회의실 네 모퉁이 등을 배치해야 합니다.
(4) 침실의 꽃꽂이:
사람들의 생활 수준이 향상되고 생활 환경이 개선됨에 따라 사람들은 더 이상 명승지에서 꽃을 감상하는 것에 만족하지 않으며, 녹색 자연을 이용하여 꽃과 꽃을 집에 가져가서 집을 아름답게 꾸미고 생활 환경을 장식하며 일상을 풍요롭게 하고 싶습니다. 방에 꽃꽂이 1~2개만 놓으면 방이 생기 넘치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동시에, 스스로 해보고 정리함으로써 생활을 조정하고 감정을 키울 수 있습니다. 따라서 꽃꽂이는 점점 더 대중화되고 모든 사람의 선호를 받고 있으며 없어서는 안될 부분이 되고 있습니다. 집을 아름답게 하는 것.
거실의 배치:
일반적으로 거실은 가족 중 가장 큰 공간으로 주인이 쉬고 손님을 맞이하는 공간입니다. 꽃꽂이는 서양식 꽃꽂이이어야 합니다. 이 스타일의 꽃꽂이는 일반적으로 카네이션, 거베라, 글라디올러스, 백합, 장미 등과 같은 초본 꽃을 많이 사용합니다. 형태는 기하학적 구성에 중점을 두고 좀 더 대칭적입니다. 배열은 반구형, 타원형, 삼각형 또는 부채 모양일 수 있습니다. 색상은 강렬하고 밝아야 따뜻하고 친근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습니다. 색상 조합은 손님에게 다채로운 봄을 선사하기 위해 자주 사용됩니다. - 같은 느낌. 꽃꽂이는 커피 테이블 중앙에 배치하는 것이 일반적이며, 크기는 커피 테이블 면적의 1/4, 높이는 40cm 이내가 적당합니다. 대화하는 사람들 사이에서 서로의 시선을 차단하기 위해 꽃꽂이는 모든 방향에서 볼 수 있어야 합니다. 모양은 대부분 반구형, 타원형 등입니다. 예를 들어 커피 테이블을 벽에 기대어 놓으면 한쪽으로 밀어 넣어서 볼 수 있으며 키가 더 클 수도 있고 모양은 대부분 삼각형 또는 부채꼴 모양입니다.
공부방 배치
공부방은 주인이 책을 읽고 공부하는 공간으로, 동양화를 배치하기에 적합합니다. 꽃꽂이 스타일은 꽃을 많이 사용하지 않고 단지 몇 개의 꽃과 녹색 잎만 사용하면 아주 좋은 장식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모양은 녹색 가지와 잎을 사용하여 선의 윤곽을 잡고 프레임을 만듭니다.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것은 덩굴, 작은 대나무, 물 양초, 은 버드 나무, 침술, 소나무 가지 등입니다. 형태와 구성은 단순하고 명확해야 하며 일반적으로 3개의 주요 가지를 사용하여 부등변 삼각형을 형성하며 색상은 단순하고 넉넉하며 일반적으로 단순하고 명확한 색상을 1~2개만 사용합니다. 사용되는 꽃으로는 국화, 칼라 백합, 매화 가지, 연꽃, 수선화 등이 녹색 잎과 결합됩니다.
침실 배치:
침실은 공간이 작아서 서양식 꽃꽂이에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꽃집에서 한두 종류의 꽃을 구입하여 유리병이나 장미 한 줌, 아기의 숨결 한 줌 등의 용기에 넣는 경우가 더 많다. 개별 품종이 작은 녹색 잎과 짝을 이루도록 합니다.
주방 배치:
환경은 상대적으로 특별합니다. 가스, 기름 연기, 요리 중 발생하는 높은 온도 등은 꽃에 매우 해롭지만 관심 있는 주부라면 현명하게 대처할 수 있습니다. 구입한 야채와 과일을 먹기 전에 조합하고 매칭하면 독특한 과일과 야채 아트를 만들 수 있습니다. 귀하에 대한 간단한 소개는 다음과 같습니다. 더 큰 과일 접시나 생선 접시를 용기로 선택하고, 셀러리 4~5줄기를 배경으로 사용하고, 부추 꽃, 파 등 꽃이 피는 채소를 윗부분에 넣고, 두껍고 밝은 빨간색 긴 고추를 그 안에 넣습니다. 가운데에는 바나나를 잔뜩 놓고, 한쪽에는 가지를 놓고, 말린 상추잎을 깔개로 삼고, 위 재료들 사이의 틈을 빨강, 초록, 노랑, 보라의 대비되는 색으로 채워주세요. 힘이 세고 독특한 과일과 야채 작품이 탄생해 주방 환경에 헛된 색채를 더해줍니다. 형식이 독특하니 한번 시도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테이블 레이아웃:
식탁은 호스트가 식사할 수 있는 공간으로, 배열된 꽃에는 가시, 냄새, 질병 및 해충의 흔적이 없어야 합니다. 녹색 잎과 아기의 숨결이 있는 꽃 1~2개를 선택하는 것이 좋으며, 가능하면 흰색 식탁보를 침구로 사용하고 외국 와인 2~3병을 사용하여 더 정교하게 배열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그 위에는 다양한 모양의 와인잔이 있고, 포도, 망고, 레몬 등 밝은 과일과 몇 개의 녹색 잎과 꽃으로 장식되어 테이블 배열을 독특하게 만듭니다.
벽 배치:
침실 배치에서 사람들은 풍경화, 달력, 직물 작품 등을 걸는 것 외에도 벽 장식에 점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꽃 장식 및 장식은 점차적으로 모든 사람들에게 받아들여지고 있으며, 벽 작품은 일반적으로 올려다볼 수 있도록 높게 걸려 있습니다. 말린 꽃은 물을 줄 필요도 없고, 관리도 쉽고, 물을 주거나 교체할 필요도 없습니다. 또한, 말린 꽃은 가짜 꽃과 같은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특히, 조화가 더욱 실감나기 때문에 드라이플라워로 벽을 장식하는 것이 점차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꽃꽂이 예술 에세이 샘플 제3부: "동서양 꽃꽂이의 예술적 특징"
요약: 꽃꽂이 예술은 조형예술임을 지적한다. 식물의 자연미를 표현하는 동시에 자연미와 인공적 장식미의 결정체이기도 하며 자연경관을 인간이 재창조한 것이다. 꽃꽂이 예술은 주로 식물의 생생하고 아름다운 형태와 작가가 부여한 감정에 의존하여 사람들에게 일종의 매력을주고 사람들의 미감을 불러 일으키며 사람들의 문화 생활에 끝없는 예술적 매력과 삶의 기쁨을 창조합니다.
키워드: 꽃꽂이 예술; 예술적 특성; 예술 형식
1 서문
현대 사회에는 일반적으로 꽃꽂이 예술 학파가 많이 있습니다. 두 종류로 나뉘는데, 하나는 중국, 일본 등을 대표하는 동양적인 꽃꽂이이고, 다른 하나는 유럽과 미국을 대표하는 서양의 꽃꽂이이다. 꽃꽂이 예술의 성과는 국가의 풍습과 지역에 따라 크게 영향을 받으며, 동양과 서양의 꽃꽂이에 고유한 특성을 부여합니다. 서양의 꽃꽂이는 강한 미의식을 중시하여 사람들에게 열정적이고 자유로운 인상을 줍니다. 동양의 꽃꽂이는 선의 형태와 자연스러운 자세의 아름다움에 중점을 두고 우아하고 파격적입니다. 사회가 발전함에 따라 다양한 예술 형태가 사람들에게 끊임없이 인식되고 흡수되고 있습니다. 동양과 서양의 꽃꽂이는 서로 상호침투하며, 서로의 장점을 배우고, 서로의 단점을 보완하며 끊임없이 개선 발전하고 있습니다.
2 동양의 꽃꽂이 기술
동양의 꽃꽂이는 일찍이 중국에서 유래되었으며, 동한시대부터 부처님 앞에 꽃을 바치는 꽃으로 사용되었습니다. 수당시대에는 부처님 앞에 꽃을 바치는 것에서 궁궐과 백성에게 꽃꽂이가 확대되면서 꽃문화가 출현하게 되었다. 송나라와 원나라 시대에는 꽃꽂이 예술이 전성기를 맞이했습니다. 명청시대에는 꽃꽂이 예술이 최고조에 달했고, 꽃꽂이에 관한 논문도 등장했다. 꽃꽂이 예술은 문화와 종교 활동의 교류를 통해 일본에 소개되어 일본에서 발전해 왔습니다.
2.1 동양화 꽃꽂이의 예술적 특징
(1) 자연을 옹호한다. 동양의 꽃꽂이는 식물의 자연적인 형태를 바탕으로 하며, 작가의 예술적인 창작을 통해 자연의 생명력과 아름다움이 넘치는 작품입니다.
(2) 예술적 개념에 주의를 기울이고 형태를 통해 정신을 전달합니다. 동양의 꽃꽂이는 꽃의 육체적 아름다움과 색채미에 주목하는 것뿐만 아니라, 꽃을 이용하여 감정을 전달하고, 꽃으로 사상을 표현하며, 형태와 정신을 겸비하는데 주목한다. 우리는 꽃꽂이 작품이 갖는 의미와 매력을 추구할 뿐만 아니라, 작품의 형태와 색채의 외적인 아름다움에도 주목합니다.
(3) 라인 모델링에 주의하세요.
동양의 꽃꽂이는 선의 길이, 굵기, 강함, 가상성, 밀도, 직진성, 좌절감 등의 변화를 통해 우아하거나 거친 다양한 형태를 그려낸다. 이러한 유형의 꽃꽂이는 자연스러운 우아함을 유지하며 형태가 다양하고 우아하며 표현력이 뛰어납니다.
(4) 색상이 단순하고 우아합니다. 동양화 꽃꽂이의 꽃재료 선택은 수량보다는 꽃의 자세와 질에 따라 정교하고 간결하게 이루어집니다. 사용된 꽃은 대부분 목본화이며 작품에 사용된 꽃은 종류도 적고 수량이 적으며 색상도 단순하다.
(5) 동양의 꽃꽂이는 계절의 특성에 주목하고, 계절별로 계절의 특성을 지닌 꽃재료를 선택하여 계절의 주제를 표현한다. 예를 들어, 난초는 봄을 맞이하고, 석류는 여름을 보호하고, 국화와 계화는 가을을 보호하며, 매화와 대나무는 추위를 막아줍니다. 이를 통해 사람들은 자연의 사계절 변화하는 풍경을 진정으로 느낄 수 있습니다(그림 1).
2.2 동양화 꽃꽂이 예술 형식
동양 꽃꽂이 예술 형식은 크게 꽃꽂이와 꽃병 꽃의 두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소위 "성화"는 입이 넓고 몸체가 얕은 꽃 그릇에 "Jianshan"또는 꽃 진흙으로 만든 꽃꽂이를 말합니다. 화병꽃은 크고 작은 화분에 꽂아 놓은 꽃꽂이를 말합니다. 동양의 꽃꽂이는 비대칭적인 자연 구성을 사용합니다. 기본 구성 형태는 직립형, 경사형, 평면형, 처짐형 등 4가지가 있으나 정해진 형식은 없으며, 기본 구성형식을 바탕으로 작품의 주제와 식물의 자연스러운 형태에 따라 높고, low staggered,dynamic 운동량의 반응, 피칭과 루킹, 단단함, 부드러움, 우여곡절 모두 자연스럽고 훌륭하며 시시각각 변화하는 비대칭 자연 구조를 형성합니다. 그의 작품은 신선하고 자연스럽고 아름답습니다.
3 서양 꽃꽂이 예술
서양 꽃꽂이는 이미 4,600년 전 고대 이집트인들이 수련을 병이나 그릇에 담아 장식이나 선물, 장례용으로 넣었던 것에서 유래되었습니다. 사물. 14~16세기 르네상스 운동 이후 꽃꽂이 예술은 급속히 발전하여 꽃꽂이 기술도 크게 향상되었다. 초기에는 단순하고 규칙적인 형태, 균일하고 통통한 꽃, 밝은 색상, 그리고 직립 모양.
18세기부터 20세기까지 꽃꽂이는 실내 장식이나 사회 활동에 널리 활용되었습니다. 동시에 동양 꽃꽂이 예술의 일부 특성을 흡수합니다. 사용된 꽃 재료는 다양할 뿐만 아니라 다양한 기하학적 도형의 구성이 균형이 잘 잡혀 있고, 통통하고, 대칭적이고, 규칙적입니다. 형태와 색상의 자연스러운 아름다움을 충분히 표현하며, 가지와 잎을 사용하여 선의 아름다움을 표현하는데에도 중점을 둡니다. 꼿꼿한 선을 표현할 뿐만 아니라 사선, 처짐, 곡선 등 다양한 부드러운 선을 추구합니다. 이 통통하고 생동감 넘치는 구성은 서양의 꽃꽂이 예술 스타일을 더욱 완성시키고 형성합니다.
현 세계 현대 미술 경향의 영향으로 현대의식과 감성의 표현에 순응하기 위해 서양의 꽃꽂이 미술도 백 송이의 꽃이 피어나는 상황을 보여주고 있다.
3.1 서양 꽃꽂이의 예술적 특징
(1) 기하학적 패턴의 전체적인 형태에 주목한다. 구성에는 대칭적인 기하학적 형태가 주로 사용되며, 어떤 형태를 사용하더라도 삽입된 작품은 서로 대칭을 이루며 아름다운 패턴을 가지고 있습니다.
(2) 장식, 색상, 패턴의 아름다움에 주목하세요. 개별 꽃의 선과 자세의 아름다움은 고려되지 않고 전체적인 예술적 효과가 강조됩니다. 더 많은 색상의 꽃 가지를 사용하여 함께 배열하여 다양한 색상의 블록을 만들 수도 있습니다. 여러 색상을 교묘하게 혼합하여 화려한 패턴과 색상을 만들 수도 있습니다.
(3) 사용되는 꽃재료는 종류도 많고 양도 많아서 풍성해서 이긴다. 서양식 꽃꽂이는 허브꽃을 주로 사용하며 대칭적인 모양, 균형 잡힌 비율, 밝은 색상에 주목합니다. 그것은 사람들에게 우아하고 고급스럽고 위엄 있고 관대하다는 느낌을 줍니다.
(4) 작품의 주제를 외모를 통해 표현한다. 대부분의 서양 꽃꽂이 작품은 붉은 하트 모양의 작품으로 사랑을 표현하고, 십자가 모양의 작품으로 애도를 표현하는 등 작품의 주제를 표현하기 위해 외형을 직접적으로 활용하여 개방적이고 개방적인 성격을 충분히 보여주고 있다. 간단한 스타일의 서양식 꽃꽂이(그림 2).
3.2 서양 꽃꽂이의 예술 형식
서양 꽃꽂이는 기본 형태로 기하학적 형태로 구성되며, 윤곽에 따라 일반적인 형태는 구형, 구형, 구형입니다. 타원형, 피라미드, 직각 삼각형, 초승달 등. 이러한 형태는 서양 전통에서 일반적인 삽입 방법입니다.
동서양의 꽃꽂이 예술 형식이 전혀 다른 스타일과 특성을 갖는 이유는 각 민족의 독특한 특성에 따라 결정됩니다. 동양인은 내성적이고 내성적이며 부드럽고 우아한 예술적 개념을 선호하며 명시적인 기술을 거의 사용하지 않습니다. 반면에 서양인들은 열정적이고 절제되지 않으며 직접적으로 표현할 수 있는 것을 좋아합니다.
4 결론
정보화 시대에 동서양의 꽃꽂이 교류가 점점 빈번해지고 상호 학습과 상호 통합을 통해 꽃꽂이 예술은 점점 더 완벽해졌습니다. 서양 꽃꽂이는 동양 꽃꽂이의 선형 형태의 장점을 흡수하여 작품을 더욱 활동적이고 매끄럽고 매력적으로 만듭니다. 또한 동양 꽃꽂이의 비대칭 자연 구성의 장점을 흡수하여 일반적인 기하학적 도형의 한계를 돌파합니다. 외관의 아름다움에 주목하는 동시에 작품의 의미에도 주목하여 꽃꽂이를 진정한 예술로 만듭니다. 서양 꽃꽂이의 도입, 특히 의례용 꽃꽂이의 널리 사용과 함께 동양의 꽃꽂이 역시 시대의 발전에 따라 혁신과 변화를 겪으며 시대적 특성을 지닌 새로운 꽃꽂이 예술 시스템을 형성했습니다. 그러나 전통 화훼예술이 계속 번성할 수 있도록 계승하는 효과적인 대책도 강구되어야 한다. 이것이 동양 꽃꽂이 예술의 근원이자, 동양 꽃꽂이 예술을 더욱 발전시키기 위한 기초이다. 우리는 전통 화훼의 예술적 스타일과 특성을 충분히 구현하는 기초 위에서 서양 화훼와 기타 화훼의 장점과 본질을 통합하여 시대 변화에 적응하고 계속 혁신하여 지속적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단점을 개선하고, 부족한 부분을 보완하고, 사람들의 삶을 더 아름답게 만들고, 사람들의 감정을 키우십시오.
참고 자료:
[1] Bu Fuming. 꽃의 응용[M]. 베이징: 중국 노동 사회 보장 출판사, 20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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