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재경 문답 - 왕닝(寧王)의 명나라 닝왕(寧王)

왕닝(寧王)의 명나라 닝왕(寧王)

명나라 때 닝번이 공격해 닝왕이라는 칭호를 부여했다. 닝현왕 주권, 닝징왕 주전배, 닝강왕 주진준, 닝강왕 주진호. Zhu Quan의 아들 Zhu Panxang은 영락 2년에 태자로 책봉되었습니다. Zhengtong은 생애 2년 만에 세상을 떠났습니다. 아들 전패(Dianpei)와 함께 왕의 칭호를 받았고, 사후 칭호는 회(回)이다. Ningxian King Zhu Quan (1378 년 5 월 27 일 - 1448 년 10 월 12 일), 그의 예명은 Zongxian이며 Hanxunzi 및 Mr. Danqiu, Anhui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그는 어릴 때부터 키가 크고 똑똑하고 배우기를 좋아하여 "현왕이자 훌륭한 학자"로 알려져 있습니다. 치과계의 16번째 아들인 주원장의 17번째 아들이 사후에 사망하여 닝헌왕(寧熙王)이라고도 불렸다.

주권은 15세 때 몽골을 방어하기 위해 주권에게 다닝(지금의 내몽고 츠펑시 닝청현)이라는 칭호를 부여했다. Yan Wang Zhu Di 및 다른 왕자들과 함께 그를 Ning King이라고 불렀습니다. 홍무 31년(1398), 주원장이 죽고 그의 손자 주윤원이 즉위하여 건문제(建文帝)가 되었다. 이듬해 건문 원년(1399), 주제는 남경으로 진군해 4년간의 징남 작전을 시작했다. Zhu Di는 군대를 일으키기 전에 Zhu Quan에게 군대를 파견하여 도움을 요청하고 난징을 점령한 후 세계를 그와 나누겠다고 약속했습니다. 4년의 전쟁 끝에 주제는 건문제(建文帝)를 물리치고 정권을 장악하여 황제의 자리를 차지했으며, 명나라의 창건자이며 그의 통치는 영락제(永樂帝)이다. Zhu Quan은 "Jingnan"변경에서 자신의 업적에 의존하고 매우 오만했습니다. 주제가 즉위한 후 천하를 분할할 것을 언급하지 않았을 뿐만 아니라, 주권을 하북에서 장시성 난창으로 옮기고 모든 군사력을 빼앗아갔다. 당시 주권의 나이는 25세였다.

주권(Zhu Quan)은 명나라의 유명한 도학자였습니다. 그는 남창(南昌)으로 전근된 후 자신의 미래가 절망적이라고 느꼈습니다. 그는 43대 도교 천상인 장우초(張玉科)와 친분을 쌓았고, 그를 스승으로 모시고 도교의 경전을 연구하였다. Zhu Quan은 Nanchang 외곽에 훌륭한 오두막을 지었고 Xishan Gouling (현재 Nanchang City의 일부)에 도교 사원과 묘소를 지었고 창립자 Zhu Di는 그에게 "남극 영생의 궁전"을 수여했습니다. 8 권의 도교 논문 "태청 지도 황제 옥서"는 정동 9 년에 작성되어 "서도 장"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주권의 100여 작품 중 3분의 1 이상이 인문주의와 도교에 기인한 작품이다. 그 중 다수가 유실되었지만 가장 중요한 책인 "태청자도제태청옥서"가 남아있습니다. 여기서는 이 책의 내용을 포괄적으로 설명하지 않고, 거기에 표현된 주권의 사상 중 몇 가지 핵심 사항만을 제시할 것이다.

첫 번째는 그가 이 책을 편찬한 목적이 도교를 구원하는 것임을 표현한 것이다. 서문에서 그는 이렇게 말했다.

도교가 시작될 때부터 세 명의 황제가 기초를 세웠고 다섯 명의 황제가 하늘을 물려받았다. 도를 따르고 천도를 닦는 사람은 준비하지 않았다. 그들이 가르치는 것, 비밀은 전해지지 않았고, 제도도 전해지지 않았고, 의식 제도도 고쳐지지 않았으니, 나머지가 아니면 새로 만들어야 합니다. , 어떻게 해야 할까요?

오랜 전쟁 끝에 명나라 초기에 도교는 통일된 관리와 체계, 높은 수준의 이념 및 문화 건설이 부족하여 오랫동안 사람들 사이에 퍼졌습니다. 더욱 타락하고 혼란스럽기 때문에 Zhu Quan은 도교를 구하는 것을 자신의 책임으로 여겼습니다.

"아무 것도 남지 않으면 어쩌겠는가?" - 그토록 대담하게 책임을 맡는다는 것은 그의 왕족이나 고귀한 지위, 물질적, 재정적 자원을 뜻하는 것이 아니고, 등이지만, 신앙의 진실성과 이해의 깊이에 대한 높은 확신을 가지고 장기간에 걸쳐 도교를 연구하고 수련한 것에 대해:

이것은 책의 작품입니다. 창명 밖으로 몰아내고 태양이 희미한 빛을 뚫고 나오면 세상의 천박함과 추악함을 씻어낼 수 있다. 그러므로 그는 영계에 머물면서 천진으로 가는 길을 탐구했고, 태현에 대해 암묵적인 이해를 갖고 있었고 지지에서 신의 중심을 잡았습니다. 내가 가장 심오한 신비를 맛보고 창조의 기본 원리를 연구한 지 수년이 지났습니다. ("서문")

또한 역사상 '야만인'이 도교에 가한 공격과 피해를 묘사했기 때문에 운명적으로 도교를 구하기 위해 이 책을 편찬했다고 말했습니다.

태청은 봉래옥인과 황금태양부적을 받았고, 인간 세상에 내려와 천도를 가르치고 신비한 바람을 일으키며 신비한 변화를 설명하는 영적 축을 잡도록 명령받았습니다. . 그래서 그는 삼계에 공물을 세우고 그 이름을 천부(Tianfu)라고 지었습니다. 그는 천지의 비밀을 밝히고 해와 달, 하늘과 한나라의 빛을 비추기 위해 이 책을 썼습니다. 인불이 수평으로 퍼지면 악마의 빛이 갑자기 꺼지고 신비한 바람이 불면 길이 열립니다. 천년의 어두운 그림자가 내일 다시 열리게 하시고, 만년의 도전통을 이어 지금까지 이어가서 우리 중국 성자들의 도를 밝히게 하소서. ('원다오')

'태청옥서'를 집필하면서 자존감이 매우 높았음을 보여준다.

둘째, 이 책의 편찬에 대한 그의 태도는 극도로 정중하고 조심스러웠다.

그래서 삼무순수는 그것을 신들에게 바치고 천황에게 보고하여 조서를 내렸다. 많은 수의 대포를 만들고 그것을 여러 부분으로 나누어 철저하게 조사하고 신비주의를 전파했습니다. ('원도')

책 전체의 내용에 대해 그는 이렇게 말했다.

천지분리의 시작, 창조의 시작, 도교의 시작, 의식의 스타일과 도구의 사용 준비, 의복 체계, 예절 및 음악, 천국의 마음의 비밀, 도교 의식의 규칙은 모두 맞춤 제작됩니다. 도교의 모든 용도가 이 책에 기록되어 있습니다. ("원도")

이 책은 2권 19장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도교 교리, 기원, 고전, 신, 도교, 단식 의식, 규정 및 시스템 등이 매우 포괄적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가장 주목할 만한 점은 그가 이론적 구성에 중점을 두고 각 장의 모든 측면을 개념을 사용하여 진행한다는 점입니다.

도교 쇠퇴의 징후 중 하나는 이론을 가르치지 않고 연금술의 수준이 낮다는 것입니다. 『태청옥서』는 책 전체의 상단에 '원도'라는 글을 싣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원도"는 "도"의 본질, 도교의 기원 및 일부 관련 기본 개념을 설명합니다. 『천지창조장』은 『도』와 세상 만물과의 관계를 자세히 설명한 것이고, 『도교의 기원장』은 도교의 출현과 발전 과정을 다음과 같이 기술한 것이다. 과거 왕조의 중요한 신들도 마찬가지입니다. "Tianhuang Long Wenwen"은 과거 왕조의 도교 고전에 대한 개요와 일부 고전에 대한 설명입니다. 주문, 시설, 의복, 의식, 시스템 등에 대한 설명 『건운창조장』 이하를 시작으로 도교의 모든 장에는 개념과 그에 관한 설명이 가득 차 있음은 물론, 신화적이고 황당한 이론도 많이 포함하고 있다. 불교에 대한 비판도 있다. 시설 및 시스템 구축에 관한 장은 규정과 실제 생활에서 따왔으며, 그의 보충 혁신 중 많은 부분이 남극 창성궁 건설에 반영되어 있으며, 이는 모두 "태청옥서"에 설명되어 있습니다.

주권은 형자, 구류, 점성술, 의술, 황로에 능통한 다재다능한 인물로, 『한당비사』 등을 비롯해 오페라와 역사에 대해서도 폭넓게 저술했다. 10종의 그는 연극이론가이자 극작가라고 할 수 있다. 그가 쓴 드라마의 알려진 유형은 12가지가 있으며, 기존에는 "Da Luotian"과 "Elopement Xiangru"라는 두 가지 드라마가 있습니다. 그의 작품과 논문은 대부분 도교 사상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그는 인생에서 큰 인기를 얻었고 비밀의 책을 가지고 있었기 때문에 그것을 출판했습니다.

Zhu Quan은 guqin 음악 컬렉션 "Magic Secret Music Score"와 북부 음악 점수 및 해설자 "Taihe Zhengyin Music Score"(중국 최초의 기존 Zaju 음악 점수 및 중국 오페라 역사상 중요한 이론적 작업). 생산된 "중화" 진의 이름은 "폭포 연주"로 명명되었으며, 역사상 기록된 독특한 진으로 명나라 제1의 진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명나라 시대에는 영(寧), 형(興), 이(伯), 여(魯)의 순서와 시기를 정한 '진(秦)사왕'설이 있었다. 대대로 전해지는 "플라잉 폭포"는 단 하나 뿐이며 악기 제작자는 "도교 운안"이라는 서명이 있습니다.

주권은 순수한 행복을 지닌 사람으로 다도에 전념했으며, 자신의 차 마시기 경험을 『다서』에 기록해 중국 차 문화에 큰 공헌을 했다. Zhu Chenhao는 Ningkang 왕의 첩이었습니다. 그는 처음으로 고왕이라는 칭호를 받았습니다. 영강왕은 적자가 없었기 때문에 홍치 12년(1499)에 공격하여 영왕(寧王)이라는 칭호를 부여하였다.

정덕 14년(1519), 주진호는 명오종의 방탕과 부도덕을 핑계로 10만 병력을 동원하여 주장을 함락시키고 난강을 격파하고 강서를 떠나 배대를 이끌었다. 강 아래로 안칭(Anqing)을 공격합니다. 43일 후, 주진호는 패하고 그의 제자들과 형제들과 함께 왕수인에게 포로가 되어 남경으로 끌려갔습니다. 그는 또한 주후조를 이끌고 다시 '반란'을 진압하고 그를 평민으로 폐위시켰습니다. 그를 처형했습니다. 이것은 역사상 "The King of Ning" 또는 "Chenhao Chaos"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 이후로 Ning Fan은 폐지되었습니다.

후손

녕주권왕의 후손은 8개가 있는데, 현재 난창 각지에 분포하여 묘를 지키고 있다. 청나라 초기 영왕릉에 있는 주권(朱泉)의 여러 후손들. 청나라 황제로부터 무덤을 지키라는 명령을 받았습니다. 그 중 유명한 인물은 산수화의 대가인 바다산인 주다(朱大)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