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재경 문답 - 싼위안리의 반영국 저항세력이 실제로 존재하는가?

싼위안리의 반영국 저항세력이 실제로 존재하는가?

우선 싼위안리의 반영 저항이 진짜라는 것은 확실하다. 하지만 일부 이야기는 여러분에게 명확하지 않을 수 있으므로 편집자의 말을 들어보시기 바랍니다. 삼원리 반영사변의 역사

1840년 6월, 영국은 중국을 상대로 아편전쟁을 시작했습니다.

1841년 5월 25일 영국군은 광저우 북쪽의 요새를 점령하고 가장 높은 지형인 용강대에 본부를 세웠다.

5월 29일, 영국군 습격대가 싼위안리 지역으로 가서 여성들을 약탈하고, 불태우고, 살해하고, 강간했습니다. 싼위안리(Sanyuanli) 마을 주민들은 영국군이 침략해 오는 소규모 집단을 격퇴했습니다.

5월 30일, 현지 신사 허위청(貱玉成)은 인근 103개 향의 대중과 접촉해 적을 뉴랑강 구릉지로 유인했다. 갑자기 폭우가 쏟아져 영국 머스킷총이 젖어 발사가 불가능해졌습니다. 단련인들은 비를 맞으며 반격했고, 영국군을 분열시켜 포위하며 치열하게 싸웠다. 추격 도중 영국군 제37연대 1개 중대(60명)가 논밭에서 반군에 의해 제지당했고, 인도 용병 30~40명이 칼에 맞아 죽고 부상을 입었다. 이후 영국군은 2시간 동안 갇혀 있다가 쓰팡성으로 후퇴했다.

5월 31일, 삼원리 주민들은 다시 한번 쓰팡성을 포위했다. 와우구는 더 이상 싸울 엄두를 내지 못하자 정부를 위협하고 계약을 파기하고 도시를 공격하겠다고 위협했습니다. 이산 등은 이 소식을 듣고 당황하여 급히 광저우 성 위보춘(九寶春)을 성밖으로 내보내 영국군을 달래고, 판위(百亭)와 남해(南海)의 행정관을 이끌고 단연(團連)의 귀족들을 압박했다. 신사들은 피난했고 연대 훈련은 점차 분산되었으며 무대 포위 공격이 해결되었습니다. 삼원리 대영전쟁의 실제 존재에 대한 증거 삼원리 대영전쟁은 영국에 대한 항의와 왕을 존경하고 격퇴하는 전통적인 민족주의가 존재했다. 외국인은 객관적인 현대 애국심을 구성했습니다.

아편전쟁 당시 중국의 민족주의는 '천하'와 '이하'라는 전통적인 개념이었다. 싼위안리 주민들은 이 사건에서 벗어날 수 없었다. 비록 그들이 외세의 침략에 맞서 무장 저항 자세를 취했지만, 그 속에 반영된 것은 굴원(Qu Yuan), 악비(Yue Fei), 시커파(Shi Kefa)와 같은 영웅들이 대대로 전승해 현의 통치를 공개적으로 선포하는 전통적인 민족주의 스타일이었습니다. 모든 외국인을 거침없이 경멸하는 것은 '중국 왕조'의 태도와 다르지 않다. 중국이 '세계'를 포함한다는 점, 즉 중국은 세계의 일부가 아니라 하나의 세계라는 사실을 사람들이 이해하고, 중국 밖의 문명을 동등하게 대할 수 없을 때, 그들의 전통적 민족주의는 '왕을 존경하는 영웅적 위업'을 만들어낼 수 있다.

2. 실제 영국인의 사상자 수는 상대적으로 적었고, 대부분은 인도 용병이었습니다. 사상자 수는 군의관 마이 왓슨이 회상했다. 이 소규모 전투에서 26연대는 병사 3명을 잃고 장교 1명, 병사 10명이 부상을 입었다. 군인들은 심각한 부상을 입었습니다. "중상자가 사망할 가능성을 고려하면 군의관 기록은 어림수일 가능성이 높다. 나중에 영국 파견군 사령관 V.H. 고프가 오클랜드 총독인 오클랜드 백작에게 보낸 보고서에서 이렇게 밝혔다. 인도, 산위안리 사건에서 영국군은 사망자 5명, 부상자 23명을 기록했다. 영국군이 실제 숫자의 절반만 보고했다면 실제 숫자는 위에서 언급한 대로 사망자 10명, 부상자 46명이다. , 이 명분의 진정한 의미는 삼원리를 비롯한 여러 지역의 사람들이 조국을 지키기 위한 전쟁에 헌신하기보다는 조국을 지키기 위한 투쟁에 참여하고 있다는 점입니다. 그러나 그들 중 일부는 전통적인 민족주의를 가지고 있습니다. , Sanyuanli 사람들은 영국인과 야만인을 두려워하지 않으며 그들의 객관적인 애국심 표현은 여전히 ​​격려와 홍보의 가치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