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송크란 축제의 전설
물튀김축제의 전설은 무엇인가요? 제가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읽어보시고 참고해주세요. 물 뿌리기 축제 전설(1)
물 뿌리기 축제는 원래 고대 인도의 바라문교를 기념하는 특별한 행사였습니다. 전설에 따르면 신성한 세계에서 브라흐마 왕은 자신의 머리를 사용하여 다른 사람들과 내기를 걸었습니다. 불행하게도 그는 패배하여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고 자신의 머리를 잘랐습니다.
바다에 머리를 던지면 바다가 마르고, 땅에 던지면 타버리기 때문에 일곱 명의 요정에게 머리를 넘겨줘야 했어요. , 각각 하루 동안 보관합니다.
하늘의 하루는 지상의 1년이고, 매년 말에는 브라흐마 왕의 머리가 바뀌는 날이다. 그리고 '송찬'은 운동을 의미하며, 이는 일원의 회복과 만물의 부활을 상징하기도 합니다!
브라만교에는 브라흐마 왕의 머리에서 흘린 피가 묻어난다고 믿는 또 다른 전설이 있습니다. 이 옷을 입으면 행운이 따른다고 해서 송크란 축제가 올 때마다 브라흐마 왕의 피 대신 붉은 물을 사용하여 사람들에게 뿌려 행운을 표현합니다.
본래는 바라문교의 풍습이었을 뿐이지만, 종교가 전파되면서 미얀마, 크메르, 태국 등 불교를 믿는 지역에도 영향을 미치면서 붉은 물을 뿌리는 일이 생겼습니다. . 물튀김 축제 전설(2)
전설에 따르면 창조 초기에는 하늘과 땅이 계절을 구분하지 않았고, 세상도 추위와 따뜻함을 구분하지 않았으므로 인간이 생존하기가 어렵습니다. 이를 보시고 창조신은 천신을 명하여 마전라(훈상, 파야상이라고도 함)를 두어 일년을 가뭄, 비, 추위의 세 계절로 나누고 인간 세상에 농사철을 정하여 그에게 허락하셨다. 비를 내리고, 열을 방출하고, 시간을 식혀 추위, 더위, 비를 세계의 농업 계절과 일치시키고 세상에 이롭게 합니다. 마전라를 붙잡는 사람은 자신의 뛰어난 마법과 광대한 마법의 힘에 의지하며, 인간을 배려하지도 않고, 천의 법칙도 따르지 않으며, 자신의 마법의 힘을 무차별적으로 보여주고, 원할 때마다 비를 내리며, 온도를 높인다. 이것이 세상의 비와 가뭄을 불균형하게 만들고, 싹이 시들고, 사람과 동물이 고통을 당하고, 각종 재난이 잇따랐습니다.
파야 완이라는 현명하고 용감한 다이 청년이 있었는데, 그는 세계의 다양한 재난을 직접 경험하고 재난으로부터 세상을 구하기로 결심했습니다. 나무판으로 날개를 만들어 하늘로 날아간 그는 창조의 신을 만나 세상의 재난에 대해 이야기했다. 그래서 창조의 신은 마디안 밀랍을 쥐는 의무에서 벗어나 잉다 티라(Yingda Tira) 신에게 하늘과 땅의 바람, 비, 따뜻함을 맡게 했습니다. 그러나 Ping Ma Dian La는 권력 이양을 거부하고 여전히 문제를 일으키고 있었습니다. Yingda Tira는 Peng Ma Dian La를 처벌하기로 결심합니다. 그는 잘생긴 청년으로 변신하여 Ping Ma Dian La의 일곱 딸을 유혹하러 갔다. 일곱 명의 아름다운 소녀들이 이 똑똑하고 용감한 청년과 깊은 사랑에 빠졌습니다. 때가 된 것을 보고 그 청년은 그들의 아버지가 어떻게 악한 일을 했는지 그들에게 말했습니다. 아름답고 착한 일곱 소녀는 아버지가 한 일에 대해 오랫동안 깊은 불만을 품어 왔고, 청년의 말을 듣고 더욱 분개했습니다. 세상의 재앙을 없애기 위해 그들은 친척을 죽이기로 결정했습니다.
그때부터 일곱 자매는 아버지에게 순종하며 아버지의 총애를 받게 됐다. Pengma Dianla는 그의 딸들이 그렇게 순종하는 것을 보고 매우 기뻤으며, 이야기하고 웃으며 자신도 모르게 그의 삶과 죽음의 비밀을 밝혔습니다. 그는 일곱 딸들에게 자신이 두려워하는 것은 불도, 홍수도, 칼에 베는 것도, 화살도 두렵지 않다고 말했습니다. , 이는 "하트 스트링 활"을 의미합니다). 어느 날, 소녀들은 아버지가 자고 있는 동안 몰래 그의 머리털을 뽑아서 "심장 활"을 그의 목에 겨눴습니다. 마비된 Dian Wa의 목이 부러졌고 그의 머리가 땅에 떨어지자마자 화염이 터져 사악한 불이 사방으로 퍼졌습니다. 사악한 불을 끄기 위해 일곱 소녀는 번갈아가며 머리가 썩을 때까지 팔에 안고 있어야 했습니다. 순환하는 동안 소녀들은 깨끗한 물을 길어와 머리를 팔에 안고 있는 소녀에게 부어 몸에 묻은 얼룩과 냄새를 씻어냈습니다.
펭마디엔라(Peng Ma Dian La)가 사망한 후 잉다틸라(Yingda Tila)가 바람, 비, 냉난방의 힘을 맡기 시작했습니다. 그 이후로 인류는 좋은 날씨와 좋은 날씨로 좋은 삶을 살아왔습니다. 나중에 사람들은 이날을 새해의 첫날로 지정했습니다. 신년이 되면 사람들은 일곱 선녀를 기리기 위해 서로 물을 뿌려 몸에 묻은 피를 씻어내고 몸에 붙은 불을 끄는 풍습이 있습니다. 결성되었습니다. 물튀김축제 전설(3)
옛날, 물에 빠지면 뜨지 못하고, 떨어지면 타지 않는 흉악한 마법의 악마가 있었다. 물은 칼로도 자를 수 없고, 너무 썩어서 창으로도 뚫을 수 없고, 활과 화살로도 쏠 수 없습니다. 그는 엄청난 능력을 갖고 있고, 교만하고 오만하며, 하루 종일 권세를 부리고 악을 행하고 있습니다. 당시 하늘에는 16층이 있었고 그는 그 중 하나의 지배자가 되었습니다.
그는 백성을 학대하고 약탈하며 온갖 악을 행하였습니다. 그에게는 이미 여섯 명의 아름다운 아내가 있지만, 어느 집에나 아름다운 딸이 있다면 그는 그녀를 아내로 맞이할 것입니다. 어느 날, 그는 자신의 여섯 아내보다 더 아름다운 종부(宗富)라는 공주를 보고 그녀를 빼앗아 일곱 번째 아내로 삼았습니다.
이 말을 들은 난종부는 몰래 마음을 정했다. 그래서 그녀는 잔치가 끝날 때까지 악마에게 포도주를 계속 붓고, 악마를 재우고 잠들게 했습니다. 이때 그녀는 조심스럽게 악마의 털을 뽑았고, 악마가 깨어나기 전에 그의 목을 졸랐다. 악마의 머리는 즉시 땅에 떨어졌고, 그의 머리에서 떨어지는 피 한 방울은 모두 불 덩어리로 변해 밝고 빠르게 타오르며 세상으로 퍼졌습니다. 이때 Nan Zongbu는 재빨리 악마의 머리를 집어 들고 땅의 불이 꺼졌지만 머리를 숙이 자마자 불이 다시 시작되었습니다. 그래서 왕의 여섯 아내도 와서 불이 그치지 않도록 교대로 악마의 머리를 잡았습니다.
나중에 난종부는 다시 세상으로 돌아왔지만 여전히 피를 흘리고 있었습니다. 사람들은 그녀에게 물을 부어 피를 씻어냈습니다. 드디어 핏자국이 씻겨 나가고 난종부는 세상에서 행복하게 살았습니다. 난종부가 죽은 후 그녀를 기리기 위해 사람들은 매년 설날에 서로 물을 뿌리고 깨끗한 물로 몸에 묻은 흙을 씻어내고 상서로운 새해를 맞이했습니다. 물튀김 전설(4)
청명절이 끝난 지 7일째 되는 날, 반항적인 아들이 산에서 일을 하다가 병아리들이 먹이를 주는 모습을 보고 뭔가를 느끼고 결심했다. 이때 어머니는 아들에게 음식을 배달하기 위해 산을 오르다가 실수로 미끄러졌습니다. 아들이 달려와 도와주려 했으나, 아들이 자신을 때리러 온 줄 알고 나무에 머리를 부딪혀 숨졌다. 아들은 이를 아쉬워하여 그 나무를 베어 어머니의 조각상으로 만들었으며, 매년 청명절이 끝난 후 7일째 되는 날, 그 조각상을 따뜻한 물에 담가서 닦았습니다. 나중에는 워터 스플래싱 페스티벌(Water Splashing Festival)로 발전했습니다. 물튀김 축제 전설(5)
고대에 다이족이 살던 곳은 재난을 겪었다. 여름에는 비가 내리지 않고, 봄에는 바람이 없고, 가을에는 햇빛이 없으며, 겨울 내내 비가 내립니다. 맑아도 맑지 않고, 비가 와도 비가 오지 않고, 사계절이 혼란스럽고, 농작물이 자랄 수 없고, 들판이 황폐해지고, 사람과 동물이 전염병에 시달리고, 인류가 멸망에 직면해 있습니다. 파야 완(Paya Wan)이라는 사람은 이러한 상황을 보고 천국에 가서 원인을 알아보고 이를 천국의 왕 이다틸라에게 보고하기로 결정했습니다. 네 개의 나무판으로 날개를 만들어 하늘로 솟아오르고, 천상으로 돌진하여, 세상에서 겪는 재난을 천왕 은다티라에게 아뢰었다. 잉다 틸라(Yingda Tila)의 조사에 따르면 바람, 천둥, 번개, 비, 햇볕과 구름을 담당하는 신인 펭마 디안 달라차(Pengma Dalacha)는 그의 광대한 초자연적 힘의 도움으로 가뭄, 비, 추위의 세 계절에 대한 팡마 달라차의 규칙을 무시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p>
고의로 혼란을 야기합니다. 그리고 말을 손에 쥐고 있는 이 달라자는 마술에 능숙하여 모든 신들이 그에게 아무것도 할 수 없습니다. 이 난잡한 신을 징벌하기 위해 잉달틸라(Yingda Tila)는 잘생긴 청년으로 분장하고 펭마디엔 달라자(Pengma Dian Dalaza)에 의해 오랫동안 궁에 갇혔던 일곱 딸들은 이 사실을 전혀 몰랐습니다. . 그 잘생긴 남자는 첫눈에 반했다. 일곱 딸은 친척을 죽이고 인류를 구하기로 결심합니다. 매력적인 소녀를 마주한 달라차는 마침내 자신의 머리카락을 이용해 '공사이자이'를 만드는 비결을 밝혔다. 심장). "심장의 활"을 의미함). 그 비밀을 알아낸 소녀들은 아버지를 술에 취하게 하고, 그 기회를 이용하여 그의 머리카락을 자르고, '공사이자이'를 만들었습니다. 그들은 단지 잡고 있던 달라자의 목에 활줄을 겨누었을 뿐입니다. , 그의 머리가 갑자기 떨어졌습니다. 그런데 말을 붙잡고 있던 달라자(Dala Zha)의 머리는 악마의 머리였고, 스프링클러 헤드가 땅에 떨어지며 불이 하늘로 치솟고 있었다. 일곱 딸이 머리에 몸을 던지고 그것을 품에 안자 마귀의 불이 꺼졌습니다. 악마의 불을 끄기 위해 일곱 소녀는 악마의 머리를 팔에 안고 머리가 썩을 때까지 회전시켜야 했습니다. 자매들은 번갈아 가며 서로에게 물을 뿌려 몸에 묻은 얼룩을 씻어내고 냄새를 없애줍니다. 판마 디안달라차(Pangma Diandalacha)가 죽은 후 슈루빠(Shurupa)의 마하펑(Maha Peng)은 역법을 다시 세우고 바람과 비를 조절하여 세상을 원활하게 하고 사람들이 평화롭고 만족스럽게 살고 일할 수 있게 했습니다. 수정된 달력은 다이력 6월 말에 파야가 꿈에서 아버지에게 알린 것입니다. 그러므로 다이족은 새 달력이 발표되는 6월을 옛 것과 작별하고 새 것을 환영하는 시기로 여긴다. 사람들은 새해를 맞이할 때 의로움을 위해 친척을 죽인 착한 일곱 소녀를 기리기 위해 서로에게 물을 뿌리고, 악귀를 쫓아내고 더러움을 없애기 위해 오늘까지 행운과 행운을 기원합니다. 물튀김 축제의 전설(6)
옛날, 진샤강 옆 울창한 숲 속 깊은 곳에 살던 다이 마을이 화재로 인해 불에 휩싸일 위험에 처했다고 합니다. 숲에 불이 났어요.
리량(Li Liang)이라는 이름의 다이(Dai) 남자는 마을을 보호하기 위해 용감하게 "방화망"에서 뛰어나와 진사강에서 강물 한 양동이를 집어 들고 밤낮으로 산불에 부었습니다. , 산불이 마침내 진압되었습니다. 마을 사람들은 구조됐지만 리량은 산 정상에서 피로로 인해 땀을 흘리며 목이 말라 사망했다. 그래서 마을 사람들은 리량의 갈증을 해소하기 위해 물을 가져왔지만, 99잔의 물을 마셨음에도 불구하고 그의 갈증은 해소되지 않았습니다. 나중에 Li Liang은 강에 몸을 던지고 거대한 용이 되어 강 아래로 내려갔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그가 큰 나무로 변했다고 말합니다. 다이족은 리량을 기념하기 위해 매년 음력 3월 3일에 집집마다 청소를 하고 푸른 솔잎을 뿌린다. 그리고 선택한 강변이나 우물에는 푸른 나무들로 길이가 반 마일에 달하는 녹색 헛간을 만들고, 그 창고 아래에는 두꺼운 솔잎을 깔고 양쪽에 물을 채운 탱크를 배치한다. 정오에 태양이 절정에 달했을 때 사람들은 헛간 아래를 거닐며 소나무 가지를 물에 담그고 서로에게 물을 뿌려 리량에 대한 추억과 새해 소망을 표현했습니다. 확장 읽기: 물 뿌리기 축제의 역사적 기원
물 뿌리기 축제는 인도에서 시작되었으며 나중에 불교에 흡수되었습니다. 12세기부터 13세기 초 중국 윈난성 다이(Dai) 지역에 소개되었다. 다이(Dai) 지역에 불교의 영향력이 깊어짐에 따라 물 뿌리기 축제는 국가적인 풍습이 되어 전해지고 있습니다.
'차'라는 책에는 설날 아침에 모든 귀족과 평민들이 목욕을 하고 옷을 갈아입고 사찰에서 부처님을 모셨다는 기록이 있다. 여인들은 각각 물 한 덩이를 들고 부처님의 먼지를 위에서 발꿈치까지 씻어냈는데, 어찌나 철저하게 흙부처가 쓰러질 지경이 되었습니다. 부처님께서 목욕을 하신 후 사람들은 서로 물을 뿌리며 물장난을 했습니다. 이 기록이 완전히 상서로운 것은 아니지만, 새해에 물을 뿌리는 것이 다이족에게 꼭 필요한 활동임을 사람들에게 알려주었습니다. 위에서 언급한 '설날'은 양력 1월 1일이 아니라 다이설날이 오는 날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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