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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교 36일, 불교 28일 불교란 무엇인가 33일

많은 사람들이 도교의 삼십육천 배치가 모두 수직이라고 생각하는 것은 큰 착각이다. 도교 경전에는 옥황상제(玉皇帝)가 중앙에 있고, 같은 층위의 팔방(八端)은 각각 4일로 되어 있는데, 선천적인 팔괘의 배치에 따르면 각 방면은 32일이라는 것이 아주 분명하다. 32일은 기능이 다르고 동일하지 않습니다. 순위에는 차이가 없으며 모두 같은 순위이며 중간에 가장 큰 권력을 가진 옥황상제가 33일을 갖습니다. 여기에서 언급한 33개의 천궁은 같은 평면에 있는 33개의 천궁을 가리키는 것으로, 33개의 천궁은 영역적으로 모두 같은 층에 있다는 점에 유의하십시오. 그리고 싼칭텐(Sanqingtian)의 영역은 이 33일 위에 있습니다. 그러므로 도교의 36일 배열은 전혀 수직적이지 않다. 오해의 원인은 중국에 불교가 전래된 후 도교의 사범천이 불교 삼계의 환생을 초월했음을 증명하기 위해 도교 승려들이 도교 나침반에 의해 정해진 36일을 무작위로 적용했기 때문이다. 불교삼계의 수직적 배열의 28일입니다. 예를 들어, 아래의 도교 사제입니다.

그는 “도교의 사범천은 불교에서 말하는 성문, 벽지불, 보살, 부처의 사천을 뜻한다. 이 4일은 삼계를 벗어나서 빛이 닿을 수 없는 날이다. 해와 달이 빛을 발하므로 태어나지도 멸하지도 아니하며, 큰 환난이 있어도 재앙이 일어나지 아니하느니라. 그 사람이 무슨 말을 하는지 알아요? 도교의 사범천은 분명히 같은 계급이지만, 지위와 힘이 다릅니다. 그러나 일부 도교 승려들은 도교 경전의 본래 의도를 어기고 사범천을 높고 낮은 영역으로 나누어 이를 불교의 사성법계에 강제로 적용할 것을 주장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단은 결국 이단일 뿐이다. 불교 경전에 비하면 도사의 몇 마디 말은 이미 허점으로 가득 차 있다.

그는 "하늘과 인간은 모두 자기의 빛으로 빛난다"고 말했다. 시체." 이 "몸의 빛"은 색계의 어느 층위의 선(禪)의 빛인지, 욕망계의 어느 층의 천국에 어떤 종류의 몸의 빛이 있는지를 명확하게 말할 수 있는 불교도와는 달리 매우 모호합니다. . 그러나 이른바 빛의 몸은 오직 하늘 아래의 형상계에서만 나타나는데, 이것이 불교 밖의 삼계와 무슨 관계가 있습니까? 그것은 중요하지 않습니다. 분명히 도교의 천지인 삼계와 불교의 욕망 색무색계 삼계는 전혀 같은 개념이 아닙니다. 그럼 그가 언급한 네 범천이 형상계에 있는 걸까요? 섹스의 영역에도 있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이 사범천은 "일월광이 닿지 않는 곳에 있다"고 강조했기 때문인데, 이것이 불교 삼계 28천에 해당하는 것이냐? 해와 달의 빛이 닿고 ​​닿는 데에는 사흘이 걸린다:

사천 중 사천, 욕망계의 첫째 하늘: 세상 사람들이 구하지 아니하는 것 영주하여 처첩의 사랑과 정을 버리지 아니하고 음행을 행하는 자로서 죽은 뒤에 해와 달 옆에 떠다니는 자를 사천왕이라 하느니라.

욕망의 둘째 날 차오리천(샤크티황제천, 서른셋천): 아내의 방에는 음란한 사랑이 빈약하다. 청정하게 살 때에는 모든 것을 맛볼 수 없으나 죽은 후에는 해와 달의 빛을 초월하여 인간 세상의 꼭대기에 있게 되리라. 만일 그렇다면 그 이름은 하늘에 불충과 유익을 가져다 줄 것이다.

욕망의 셋째 날 하늘: 욕망이 있을 때의 일시적인 우정, 생각과 기억 없이 떠나는 인간 세계에서는 죽음 이후에 움직임이 적고 고요함이 더 많다. 하늘에는 해와 달이 밝게 빛나고, 위에서 오는 빛은 닿을 수 없지만, 누구에게나 자신만의 빛이 있습니다. 이러한 범주를 Ye Mo Tian이라고 합니다.

이 3일은 욕망계의 하위~중위권에 속한다. 해와 달은 무엇입니까? 욕망계의 둘째 날(33일)의 수미산 지도는 본연의 팔괘지도입니다. 33일의 수미산 정상은 수미산 정상입니다. 해와 달은 수미산의 자전으로 생긴 음양의 법칙입니다. 욕망계의 둘째 날, 은하계, 은하계, 태양계로부터 나타난 시공층과 하늘 아래의 모든 것. 체계, 지구... 인체, 얼굴, 안구, 세포핵, 유전자, 분자, 원자, 양성자, 중성자, 쿼크까지.. 모든 것이 33일 법칙의 중복이자 분할이다. 욕망계의 첫날의 사천왕은 수미산의 법칙을 다스리는 자들이다. 욕망계 둘째 날의 트라야사 데바(Trayasa Deva)는 수미산 법칙의 통치자입니다. 욕망계 셋째 날 명상의 힘으로 인해 밤귀천은 땅에 의지하지 않고 공허 속에 살며 수미산의 법칙에 따라 생사의 윤회를 완전히 초월하여 본향으로 돌아간다. 순수한 양삼복가야(陽至葉가카야) 그러므로 해와 달의 빛이 닿을 수 없는 그 자신의 빛을 가지고 있다. 더 나아가 욕망계 넷째 날 투시타천에서 시작하면 음양도 없고, 불경에는 일월광이 닿지 못하는 일이 결코 언급되지 않습니다. 불경에는 도솔천에 대한 설명이 있습니다. 모든 것이 항상 고요하며, 반응이 있을 때 폭력을 거스르지 못하고 죽은 후에 미묘한 경지에 올라가서 인간과 하늘과 연결되지 않습니다. 하층계, 재앙마저도 멸망하고, 세 가지 재앙도 미치지 못합니다. —— 미래의 미륵보살 부처님은 현재 도솔천에 계시며, 미래에 인간 세상에 태어나 부처가 되실 것이며, 법이 끝난 후에 다시 부처님 법을 설하실 것입니다. 이때 석가모니도 태어났습니다. 도솔천(Tusita Heaven)에서 부처가 되어 부처님 법을 설하셨다. 소위 "저승 사람들의 천상권을 차지하지 않으면 재난을 당할 것이며 세 가지 재앙이 당신에게 미치지 못할 것입니다."

천진종과 일관도의 눈에는 천지인 삼계를 초월한 부처와 보살들이니라 그들의 천안은 여기에 나타난 삼복가카야만 볼 수 있기 때문이라 생각하느니라. 수미산의 법칙에 따라 천상계에 사는 모든 인간의 생사의 윤회는 부처님께서 말씀하신 육도(六道)입니다. 『서유기』에서는 투시타천이 삼순천의 위치로 명확히 지적되어 있는데, 도교에서는 이를 인정하지 않지만 『서유기』는 실제로 무작위로 쓴 글이 아니다.

그래서 도사님이 '해와 달의 빛은 닿을 수 없다'고 했으니 밤하늘 위에는 없을 것이다. 그는 “이 천국의 모든 사람은 몸의 빛으로 빛을 받아 행복하고 선(禪)과 같다”고 말했는데, 이는 예모티안과도 일치한다. 밤하늘에는 그 자체의 빛이 있습니다. 삼계에서 가장 낮은 수준인 뿌리 선정은 색계의 초선정에 이를 때까지는 달성될 수 없습니다. Yamo Tian은 아직 선의 근원에 들어 가지 않았지만 명상 능력이 있습니다. 현재의 비교로 볼 때, 이 도교 승려가 묘사한 네 가지 범천은 오직 예모티안일 뿐입니다.

그런데 도사도 “그러므로 태어남도 없고 죽음도 없다”고 했는데, 이는 삼계육계를 초월한다는 뜻인데, 참으로 어처구니가 없습니다. 우리는 감각적 쾌락과 선호가 감각적 영역에만 존재한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색계는 사선팔집에 있고, 무색계는 이미 사천천 중 첫째날 무량한 공간에 이르렀고, 크고 작지도 않고, 헤아릴 수도 없고 끝도 없는 무형의 몸과 형상을 얻을 수 있다. 소승의 네 가지 열매는 더욱 말로 표현할 수 없습니다. 네 가지 열매 중 첫 번째인 서타환은 이미 삼계의 여든여덟 가지 혼란을 없앴습니다. 선(禪)의 기쁨이고, 몸이 있는지 여부는 빛나지 않습니다.

실패의 열매는 무엇인가? 불귀과, 불귀과라고도 불리며 소나야나의 세 가지 열매입니다. 불환과(不復果): 이 열매는 색계나 무색계에 머물 수 있고, 다시 태어나기 위해 욕망계로 돌아올 필요가 없기 때문에 불불과라고 합니다. 참된 불귀의 열매: 명언에서 욕망계로 돌아갈 수는 없지만 궁극적인 의미에서는 오고 안 오는 것에는 차이가 없습니다.

이해합니다. 이 도승이 언급한 '불생불멸'은 오직 수미산의 법칙에 따라 생성된 오온의 응결로 형성된 육체의 생사윤리를 초월한 것일 뿐입니다. 위의 표시로 볼 때, 도사가 언급한 사범천은 욕망계의 셋째 날인 야모천에 있습니다. 그러나 도사(道師)는 마침내 네 단락을 더 덧붙였습니다. "인생에는 망한 기간이 없습니다. 비록 큰 환난이 있어도 재앙은 일어나지 않을 것입니다. 오늘이 불교의 욕망계의 넷째 날이 되었습니다." Tushita 영역: "모든 것이 고요하고 반응이 있을 때 악에 불복종하지 못합니다. 죽은 후에는 미묘한 수준으로 올라가고 낮은 영역의 인간 및 천상 영역과 연결되지 않습니다. 재앙이 멸하고 세 재앙이 이를 수 없느니라." 정확히 마찬가지이다. 당신은 이 도사가 말한 것이 사실인지조차 모릅니다. 사실 그는 자신이 말하는 것이 무엇인지도 모릅니다. 이전 일련의 경전 비교도 의미가 없습니다. 왜냐하면 그의 불교에 대한 이해는 노자가 호가로 변형시킨 "도장"외경에만 의존하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유형의 외경은 기본적으로 도교의 나침반 배열법을 사용하여 36일의 수를 계산하고 이를 불교의 28일 삼계의 수직 배열에 적용한 후 욕망계의 불교용어인 형계와 무색계는 무색계보다 네 범천을 높이세를 주장하며 천상의 용어를 억지로 엮었다. 그러나 불교 경전에 나오는 28일은 이런 식으로 계산되지 않습니다. 도교의 36일은 33일에 맑은 날 3일이 더해져서 36일이 됩니다. 불교 경전에는 이 33일에 대한 명확한 기록이 있습니다. 불교에서는 33일을 욕망계의 6일 중 둘째 날로 통일적으로 분류합니다. 왜냐하면 33일의 영역이 둘째 날에 속하기 때문입니다. 욕망 영역의 날. 당시 도교 승려들은 제자를 유지하기 위해 도교의 천지인 삼계와 불교의 욕망·색·무색계 삼계를 혼동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주장했던 것을 알 수 있다. 불교의 삼계와 이십팔천을 이해합니다.

욕계, 색계, 무색계는 불교 용어라는 점을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도교 경전에 불교용어나 심지어 불보살의 신성한 이름이 나온다면 그것은 출처가 분명하지 않습니다. 도교의 제자라고 하면서 욕망계, 색계, 무색계, 심지어 불보살의 성명까지 말하는 사람들을 만나면 그들도 불교를 이해한다고 생각하지 마십시오. 내가 만나는 10명 중 적어도 10명은 헛소리입니다. 이런 사람들은 소승불교 신도들과 비슷한 특징을 갖고 있는데 일단 그들의 이단이 폭로되면 그들은 수줍게 이렇게 말할 것입니다. 아 사실 그들은 모두 부처와 보살의 화신입니다. 옥황상제는 여래의 화신이요, 에라완 부처님도 관음보살의 화신이고, 33일도 관음보살의 32화신입니다. 나는 다만 대답할 수 있을 뿐입니다. 삼계의 마왕도, 심지어 모든 중생도 모두 보살의 무작위 출현입니다. 어떤 동물을 골라서 스승으로 모시는 것도 마찬가지입니다.

역사적으로 불교와 도교는 도교경전의 외경을 둘러싸고 여러 차례 논쟁을 벌여왔고, 전진학파는 번번이 실패했다. 1225년 원나라 현종은 부유에게 당시 전진종의 '지도자' 이지창과 '제국토론'을 하라고 명령했고 몽게는 '도장' 목록을 작성하라고 명령했다. 외경, 진리보다 불교를 세계 최고로 평가합니다. 1256년 이지창은 화가 나서 죽었습니다. 1258년에 새로 계승된 쿠빌라이 칸은 두 번째 불교와 도교의 "제국 토론"을 열도록 명령했습니다.

천진종의 최고 대표자는 장지경이고, 불교는 ​​여전히 부유이며, 티베트 불교 스승인 파시바는 옳고 그름을 판단하라는 명령을 받습니다. 이번에는 전진의 패배가 더욱 심했다. 도사들은 승려들 앞에서 몇 마디 말도 하지 못하고 말문이 막혔다. 토론에 참가한 도사 17명이 승려가 되었고, 천진도교 경전이 대부분 파괴되었으며, 200개가 넘는 도교 사찰이 사찰로 개조되었습니다.

국가에서 여러 차례 화호 외경을 금지했지만 일부 도사들은 여전히 ​​이러한 이단을 내부 교재로 설파하고 있다. 매우 흔한 두 가지 이단이 있습니다. 그들은 불교 용어를 사용하지만 사악한 방법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첫 번째 이단은 욕망계의 욕망은 무겁고, 색계의 욕망은 가볍고, 욕망은 가벼움이라고 주장합니다. 무색계는 빛입니다. 명상에 들어가고 환생을 초월하고 싶지 않습니다. 정통불교는 욕망계에 색욕이 있고 색계의 욕망이 끊어지고 사선과 팔삼매가 소멸되어 무색계에 오직 마음만이 깊고 아름다운 삼매에 머무른다는 것입니다. 소나야나(소승)는 삼계의 여든여덟 가지 혼란을 끊었습니다. 둘은 매우 다릅니다.

두 번째 유형은 제가 방금 언급한 것입니다. 삼계의 성격에 대한 설명은 불교 경전에서 복사한 것입니다. 그러나 하늘의 구분은 도교의 나침반 알고리즘과 삼십의 수를 기반으로 합니다. 6일은 불교의 수직삼계 28일을 맹목적으로 적용한 것이다. 이런 일은 바이두 백과사전, 360백과사전, 각종 백과사전, 도교 포럼, 유명한 도교 승려의 블로그 등 인터넷 어디에서나 볼 수 있습니다... 도교의 36일에 관해서는 항상 욕망의 세계, 색의 세계, 무색의 세계, 정통불교교육을 받은 사람들의 눈에는 이러한 이단들이 부정확하다고도 여겨지지 않고 허점이 가득한 조롱거리일 뿐입니다.

불교와 도교의 삼계는 어떤 차이가 있나요?

도교에는 천국의 배치가 다양합니다. 상, 중, 하가 모두 천국입니다. 하늘은 360도 원을 이루므로 36일이 있습니다. 위로 하늘과 아래로 땅은 나무 그림자 같으니 그 수가 두 배로 되어 일흔두 곳이니라. 원은 9일, 12일, 28일, 32일, 33일, 36일, 끝없는 날로 나눌 수 있습니다...아무리 나누어도 모두 다뤄 에너지에서 비롯됩니다. 천국이 생명으로 변합니다.

도교의 삼계는 하늘·인·지 삼계, 신·인·귀삼계와 상·중·하 삼계이다. 상, 중, 하의 세 계는 다시 상삼계, 중삼계, 하삼계로 나눌 수 있습니다. 이 계산에 따르면 무한 중첩은 실제로 광대하고 무한한 상하 삼계를 쌓을 수 있습니다. 영역. 그러나 그것은 단지 추정된 데이터일 뿐입니다. 불교의 삼계(三界) 이십팔천(十八十八하늘)에는 각 하늘의 원인과 인식, 수명은 물론 하늘 사이의 상대적인 시간차, 공간차, 영역차이 등이 아주 엄밀하고 완전하게 기술되어 있다.

불교의 삼계는 욕계 6일, 색계 18일, 무색계 4일로 28일이다. 삼계는 속인들이 '환상을 현실로 받아들이는' 영역이므로 동등하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이 삼계와 이십팔일은 천계의 차이에 따라 엄밀히 구분되어 있으며 수직적으로 배열되어 있으므로 두 번째 배열은 없습니다. 예를 들어, 도교의 36일 배열은 동일한 둘레 표면의 33일을 사용하고, 둘레 표면 위의 세 개의 맑은 하늘을 합하여 36일을 구성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불교에서는 이 33계가 모두 욕망계 6일 중 둘째 날에 속하므로 그 위치와 표현이 다르더라도 욕망계 6일 중 둘째 날에 통일되어야 한다. .

욕계의 여섯 하늘은 각각 높은 곳에서 낮은 곳으로 배열되어 있다.

여섯째 날은 화성천(욕계의 마왕, 가장 낮은 곳)이다. 불교가 아수라의 길이라고 부르는 삼계의 악마 수준)

행복하기 위한 다섯째 날

투시타 하늘의 넷째 날

밤하늘의 셋째 날

제2의 비극과 이로움의 천국(삼십삼천)

사천의 첫날

도교의 '도'는 '법'이다 불교의 '신체'와 '자성', 그리고 도교의 '기'는 혼동될 수 없습니다. "도"는 오행 위에 있고 "기"는 금속, 나무, 물, 불, 흙 바로 위에 있습니다. 둘 사이의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불교에는 36가지 색온이 있는데, 삼계는 세 가지 색온으로 구성되어 있다.

욕계는 색으로 구성되어 있다는 뜻이다. 그것은 다양한 색상을 가지고 있습니다.

색의 세계는 바로 색상이다. 향을 없애는 것을 의미합니다.

무색의 영역. 자기를 유지하는 색을 무업(無業)색이라 한다.

금, 나무, 물, 불, 흙은 다양한 색에 속하며 욕망의 영역에 속한다. 오행(五行)은 색계(象界)의 정점에 있으며, 색계의 궁극적인 형상으로서 무색계에 가깝습니다. 섹스란 무엇인가? 불교 경전에서는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궁극적인 그룹, 무한한 색의 본성이 무한에 들어갑니다. 물질도 없고 소리(주파수)도 없고 빛도 없고 오직 가장 기본적인 "개념"만 있습니다. 그러므로 금속, 나무, 물, 불, 흙은 욕망계의 오행 개념의 발현일 뿐 오행과 동일하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하나의 기가 세 가지 순수한 상태로 변한다'는 것은 욕망계의 상위 수준에서 '이동하려는 하나의 생각'을 의미하는 것으로 이해되어야 한다. 도교의 육천은 불교의 육욕천이다.

생각은 욕망계에서만 일어납니다. 색계의 초선(初禪)은 모든 욕망과 생각을 제거하여 생각이 없습니다. 색영역의 원인은 무엇인가? "형계가 나타나는 원인은 생각 없이도 분명하다." 색계의 초선에는 더 이상 생각이 없지만 여전히 비교적 명확한 이해가 있습니다. 생각이 없는 마음 습관은 알라야에 존재하며 색계의 원인이 됩니다.

본 글은 선천팔괘도에 상응하는 수미팔괘도를 사용하고, 도교의 37일 알고리즘에 따라 불교욕망계의 6일을 계산하고, 33소천을 나눈다. 욕망계의 둘째 날에 이를 함께 계산하면 정확히 같은 결과를 얻었습니다:

불교의 33일은 도교의 33일입니다.

도야트리는 옥황제이고,

해와 달은 음양의 물고기 눈이고,

사천은 도교의 4대 황제이다.

대나천: 가장 높고 넓은 하늘이며 삼순천의 근원이다

우청천

상청천

태청천

옥황제 : 삼삼천의 중심에 (태청천과의 인연은 하늘에 있는 경이로운 존재이다)

옥황 천황은 팔괘의 중심, 팔괘의 중심에 해당합니다. 동남, 북, 서의 사방은 옥황상제를 보좌하여 팔천을 다스립니다. 32천(十十十天): 황정천(黃智泉), 우완천(玉wantian), 하통천(平佳泉), 거문천(巨文身), 모이천(築泉), 월천(至質), 충천(孟泉천), 화양천(十陽泉), 공화천(孝十泉), 황계천(皇吉泉), 당요천(唐堂身), 단경천(端靈身), 공경천(孔慶泉), 자요천(草七峰), 공성천(孝聖身), 황야전(十文身), 계봉천(結峰身), 소(孝). Mangtian, Wengchongtian, Jiangyoutian, Ruanletian, Tanshutian, Xiaoqingtian, Yuandongtian, Miaochengtian, Jinshangtian, Changrongtian, Yulongtian, Fandutian 및 Jiayitian. 중앙에 있는 옥황상제조차도 33일을 가지고 있습니다. Taiqing, Shangqing, Yuqing 및 Daluotian과 함께 도교의 총 37 일입니다. ——'구도경'을 바탕으로

불교 욕망계 육천법의 도교 37일 알고리즘

자아천의 또 다른 변형: 생활 하늘(제6의식은 상수와 다섯 가지 욕망) 생각의 분리와 접촉하는 영적인 지혜이며, 한 생각으로 다음 하늘로 변화할 수도 있고, 다음 하늘을 직접 사용하여 모든 것과 공존할 수도 있습니다. 우주는 욕망계의 모든 차원에서 존재하며 욕망계의 어떤 생명체로도 환생할 수 있습니다)

화롯테: 콩에 거주

투시타: 콩에 거주

예모티안: 공에 거주

트레야 리티안: 삼십삼천에 거주 중앙에 서지안청천(예모티안과의 관계는 영지주의 하의 구체적인 변화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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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리천은 수미산의 중심에 해당하고, 동남쪽, 북서쪽, 수미산 기슭의 사방은 사천에 해당하며, 사천왕은 도리천을 보좌하여 팔천을 다스린다. 각각의 사방이 합하여 32천국(법전천, 산봉천, 산꼭대기천, 보시타천, 거자천, 자전천, 행복원천, 명천)을 이룬다. 다일하늘, 위험해안하늘, 계곡절벽하늘, 마니창고천, 행정천국, 황금궁전천, 지팡이모양천국, 부드러운천국, 잡다한 엄숙한천국, 소원의천국 -성행천, 미행천, 노래천, 위덕천. 천국, 미덕 연 천국, 미덕 불꽃 바퀴 빛 천국, 청정 하늘. 심지어 중앙 트라야스타라 천국(Central Trayastāra Heaven)도 33일 동안 지속되었습니다. 욕망계에는 예모천, 투시타천, 화락천, 허화자천을 합하여 모두 37천이 있다. —— "정법 마음 챙김 경"에 따르면

불교인들은 왜 도교 수행의 가장 높은 경지가 환생에서 벗어나지 않는다고 생각합니까? 초기 도교에는 "환생"이라는 개념이 존재하지 않은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도교의 인생관은 기독교와 같습니다. 우리는 전생을 믿지 않습니다. 우리는 죽은 후에 또 다른 삶이 있습니다. 지하세계에서 유령이 되는 것, 그리고 영원히 지하세계에서 유령이 되는 것. 이것이 제2의 삶이다. 수행자는 수행을 통해 이생에 영원히 남을 수 있기 때문에 당연히 환생에 들어 가지 않습니다. 그러나 장다오링(張道陵) 총대주교가 창시한 도교가 북위 왕조로 발전하자, 구천(Kou Qian)은 가르침에 일부 수정을 가해 어느 정도 불교 사상과 통합시켰습니다. Kou Qian은 모든 고행자가 수련에 성공할 수는 없다고 믿습니다. 그들은 여전히 ​​환생을 겪으며 언젠가는 사후세계에 들어갈 것입니다. 그러므로 신자들이 계속해서 수행하도록 격려하기 위해 구천은 전생의 수행이 금생에도 영향을 미치며, 금생의 수행이 다음 생의 기초를 마련할 것이라고 제안했습니다. 이때부터 도교에는 '환생'과 '공덕'이라는 개념이 생기기 시작했다. 그러나 도교 수행의 방식과 목적은 변함이 없습니다. 우리는 수행을 통해 우리 몸을 불멸로 만들고 심지어 승천하여 이생에 영원히 머물기를 원합니다. 도교는 기독교와 마찬가지로 '영원한 삶'을 추구하는데, 이는 불교의 가르침과 명백히 모순되며, 불교는 ​​영생의 가능성을 믿지 않으며 삶에는 죽음이 불가피합니다. 삶과 죽음은 모두 거짓입니다. 죽음 뒤에는 반드시 환생이 있을 것입니다. 불교는 태어나지도 죽지도 않는 열반의 상태를 추구합니다.

기독교도 마찬가지입니다. 어떤 기독교인들이 천국에 올라가는 사람은 영혼만 있는 것이 아니라 육신도 있다는 말을 들은 적이 있습니다. 왜냐하면 부활은 영혼만이 아니라 육신도 부활한다는 뜻이기 때문입니다. 생각은 여전히 ​​마음 속에 일어날 것입니다. 그러나 좋은 생각만 일어날 것이고 악한 생각은 없을 것입니다. 분명히 기독교 천국도 욕망계(Desire Realm)의 여섯 천국 중 하나에 속합니다.

불멸의 10대 분류를 저명한 번역가들이 이단자를 폄하하기 위해 의도적으로 불멸이라는 단어로 번역한 것은 아니라는 점은 분명합니다. 서유기의 세 순수 존재 중 하나인 태상 노군이 투시타 천국에 있는 것도 무리가 아니며, 오공이 팔계에게 세 순수를 던져달라고 요청한 대로 천펑 원수가 환생하는 것도 무리가 아닙니다. '곡의 환생'을 이루는 것도 당연하다. 예가 셀 수 없이 많기 때문에 하나씩 비교하지는 않겠습니다. 좀 더 깊이 있게 비교하고 싶은 사람은 불경에 나오는 사천왕이 무엇을 상징하고 무엇을 주관하는지, 그리고 각각의 28일이 무엇을 상징하는지 스스로 알 수 있습니다. 도교 고전의 하늘과 같은 의미는 본래 같은 것이기 때문이다. 불교에서 이단자는 자신을 선전하기 위해 일부러 삼계를 초월하지 않는다고 말하는 것이 아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