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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계에 퍼진 '소니다파'

Text/Leju Finance Li Shanshan

“디지털 제품을 모른다면

Text/Leju Finance Li Shanshan

“어떤 디지털 제품을 선택해야 할지 모르겠다면 소니를 선택하세요. "이 문장은 오랫동안 디지털계에서 유행했던 '유명한 명언'으로, 그 속에서 소니의 입장을 보여준다. 그리고 소니가 신에너지 자동차 트랙에 진입하게 되면 '소니의 대파'는 어떤 효과를 발휘하게 될까?"

지난 6월 16일, 소니 그룹과 혼다 자동차는 합작 투자 회사인 소니 혼다 모빌리티(Sony Honda Mobility) 설립 계약을 공식적으로 체결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이 회사는 등록 자본금 100억 달러로 일본 도쿄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엔화는 소니와 혼다***가 각각 50%씩 지분을 보유하게 되며, 이전 혼다 차이나 대표였던 미즈노 야스히데가 합작회사의 회장 겸 CEO를 맡게 된다. 가와니시 소니모바일 사장 겸 CEO가 합작법인 사장 겸 COO를 맡게 된다.

회사는 2022년 공식 출범할 예정이다. 순수 전기차(EV)와 판매를 시작할 것으로 예상된다. 양사 협력을 통해 소니는 영화, 음악 등 엔터테인먼트 콘텐츠와 차량 내 소프트웨어를 개발하고, 혼다는 차량 고유의 하드웨어와 안전 기능을 제공할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다.

첫 번째 Sony 자동차는 소유자가 추가 비용을 지불하는 영화 및 게임과 같은 엔터테인먼트 기능을 갖춘 고급 모델일 수 있는 것으로 이해됩니다. p>

이에 앞서 소니와 혼다는 올해 3월 4일 모빌리티와 모바일 서비스 분야에서 전략적 협력관계를 구축하겠다는 뜻으로 기본협약을 체결했지만, 아직까지 기본협약이 체결되지 않은 지 100년이 됐다. 현재 양측이 협약을 체결하며 실질적인 협약 진전을 이루며 합작법인 설립을 계획하고 있는 만큼, 협력이 가속화되는 이면에는 양측이 불안한 이유가 있음을 알 수 있다. p>

혼다의 '긴박함'은 순수 전기차 시장의 부재에서 비롯된 것이며, 소니의 '긴박함'은 더욱이 "성능이 압박을 받고 있고 새로운 성능 성장 포인트를 찾는 것이 시급하기 때문이다." 모두를 위한 자동차 만들기'로 업계 경쟁이 극도로 치열하고, 소니는 뒤늦게, 혼다는 변화가 더디다. 두 사람은 신에너지 시장에서 경쟁하고 싶어 한다. .

소니는 '생계유지'로 노선을 바꾼다.

공개된 정보에 따르면 소니는 세계 최대의 전자 제품 제조업체 중 하나이며 주요 사업은 네트워크 서비스와 관련이 있다. , 음악, 영화, SIPS(이미징 관련), CMOS 프로세서와 반도체 등.

전 세계적으로 수많은 팬을 보유하고 있는 소니는 최근 몇 년간 쉽지 않은 모습을 보였다. 결코 회복을 허용하지 않았고 회사의 최대 사업인 게임 서비스는 점차 개발 병목 현상에 빠졌습니다.

게임 분야에서 Sony는 이미 Microsoft의 압력을 느꼈고 후자는 점차 격차를 좁혀 왔습니다. 올해 1월 마이크로소프트는 액티비전 블리자드(Activision Blizzard)를 687억 달러에 인수했는데, 그날 소니의 주가는 지난 2년 중 최대 하락폭을 기록했습니다. >

독일과 영국을 제외한 보도에 따르면 2월 유럽 게임 콘솔 판매량은 마이크로소프트가 개발한 엑스박스 시리즈 X/S 게임 콘솔의 월별 판매량이 처음으로 소니의 PS5를 넘어섰다.

재무 보고서에 따르면 2021회계연도(2021년 4월~2022년 3월)에 소니의 매출은 9조 9200억 엔으로 전년 대비 10% 소폭 증가했지만 순이익은 모회사는 전년 대비 14% 감소한 8,822억엔을 기록했습니다. 동시에 엔화 약세 상황에서도 소니의 2022회계연도 순이익 가이던스는 8,300억엔에 불과해 전년 대비 6% 감소가 계속될 전망이다.

개발 병목 현상에 직면한 소니는 새로운 성능 성장 포인트를 시급히 찾아야 했기 때문에 애플, 마이크로소프트와 마찬가지로 국경을 초월한 수익 창출 기회를 모색하기 시작했습니다. 지방 조각.

업계 일부 분석가들은 소니 자동차 제조의 중요성이 전략적 차원에 더 집중되어 있다고 보고 있다.

소니는 늘 음악, 게임, 영화 등 3대 사업을 통합하길 원했다. 이전에는 스마트폰이 가장 적합한 통신사로 여겨졌으나, 소니의 휴대폰 시장점유율은 1%도 안 돼 해마다 큰 손실을 입고 있다. . 현재 신에너지 차량 통합 기술과 사용자 경험은 더욱 완전하고 풍부하며 이에 비해 Sony의 통합 전략을 더 잘 수행할 수 있습니다.

2020 CES(국제 가전 전시회)에서 소니는 VISION-S 시리즈 프로토타입 자동차를 공개하고 같은 해 12월 첫 세단인 VISION-S 01을 공개했고, 소니는 이를 만들기 시작했다. 유럽의 대중 도로는 차량 내부와 외부에 설치된 이미징 및 센싱 기술의 안전성과 HMI(Human-Machine Interface) 시스템의 사용자 경험을 검증합니다.

이러한 움직임은 자동차 업계에서 소니의 자동차 제조에 대해 많은 추측을 불러일으켰습니다. 외부 세계의 의구심에 직면한 소니는 "회사는 자율주행 기술의 연구 개발에 전념하고 있습니다. VISION-S는 디스플레이 기술만을 위한 것이지, '자동차'를 제조할 생각은 없습니다." 당시 소니 전기차 사업부 수석 총괄이었던 가와니시 이즈미는 인터뷰에서 소니가 자동차 제조사가 되지는 않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자동차 산업의 변화를 주도하는 기업이 되겠습니다.

2021년 4월, 소니는 모바일 여행 분야로의 진출을 더욱 촉진하기 위해 5G 환경에서 주행 테스트를 시작했습니다.

올해 1월 CES 쇼에서 소니는 VISION-S 02라는 신개념 SUV를 선보이며 자동차 사업을 전담할 소니 모바일 어피어런스 컴퍼니(Sony Mobile Appearance Company) 설립을 발표했다. 이는 자동차 제조에도 공식적으로 참여한다는 의미로 지난 3월 혼다와의 협력을 공식적으로 발표한 바 있다. 양사는 기본적으로 순수 전기차 사업 협력에 합의했다.

공식 발표가 있은 지 100일이 채 지나지 않아 소니와 혼다는 합의의 실질적인 절차를 진행하고 합작 회사를 설립할 계획을 세웠으며, 이는 자동차 제조에 대한 이전의 모호한 태도를 바꾸어 놓았습니다. 성과에 대한 압박이 있는 현재 상황을 바꾸려는 열망.

양사 협력 후 소니는 자동차 소프트웨어와 차량 내 엔터테인먼트 시스템 개발, 여행 서비스 플랫폼 제공 등을 주로 담당하고, 혼다는 생산과 판매에 집중할 것으로 알려졌다. 소니 사장은 순수 전기차에 필요한 센서, 통신, 엔터테인먼트 시스템이 소니의 강점이라고 말했다.

전동화 변혁에 대한 혼다의 불안

실제로 자동차 제작에 있어 양 당사자의 협력에 앞장서 올리브 가지를 확장한 것은 혼다였다.

혼다자동차 CEO 미베 도시히로에 따르면 혼다는 2021년 여름 협력을 위해 소니에 접근했고, 본인도 연말에 요시다 겐이치로를 만나 두 회사가 각각 구성된 팀을 보내자고 제안했다. 젊은 백본 태스크 포스. 지난해 말 좀 더 심도 있는 협력관계를 구축하기로 한 결정부터 지난 3월 공식 파트너십 발표까지 혼다와 소니는 반년도 채 안 돼 5차례 이상의 심도 있는 논의를 펼쳤다. .

혼다가 협력을 모색하려는 이니셔티브 뒤에는 전동화 진행의 '느린 속도'에 대한 불안감이 있습니다.

현재 신에너지 자동차 트랙에는 확고한 전통 자동차 회사와 강력한 신차 제조 세력을 포함하여 많은 플레이어가 있습니다. 또한 인터넷에서 온 국경을 넘는 플레이어도 있습니다. 부동산, 기술, 가전제품 등 기업 간 경쟁이 매우 치열합니다. 이러한 배경에서 아직 신에너지 자동차 분야에서 진전을 이루지 못한 혼다는 특히 순수 전기 시장에서 분명히 뒤쳐져 더 이상 장점이 ​​없습니다.

중국 시장을 예로 들면, 지금까지 혼다는 순수 전기 모델인 혼다 e:N(Dongfeng Honda e:NS1, Guangqi Honda e:NP1)만을 출시했습니다. 매출은 암울했습니다. 데이터에 따르면 올해 4월 출시 이후 이 모델의 누적 판매량은 300대 미만이다.

게다가 차량 가격은 175,000~205,000위안이다. 20만 위안대 가격대에서는 BYD, 지리(Geely), 만리장성(Great Wall), BAIC, SAIC Roewe, 장안(Changan) 등 다양한 모델이 이미 시장에 출시됐다. 혼다가 얼마나 어려운 상황인지 짐작할 수 있다. 파이 한 조각을 얻으려고.

혼다 역시 전동화의 느린 진행을 인지하고 따라잡기 위해 속도를 내고 있으며, 완전 전동화에 시한을 주기도 합니다. 올해 4월 산베 도시히로는 2040년에는 전기자동차(EV)와 연료전지자동차(FCV)가 매출의 100%를 차지할 것이라고 발표했는데, 이는 혼다가 2040년에 전통적인 연료자동차 판매를 완전히 중단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혼다는 전동화와 소프트웨어 분야에 5조엔(약 2540억 위안)을 포함해 향후 10년간 연구개발에 8조엔(약 4061억 위안)을 투자할 계획이다. 또한 혼다는 2024년 봄 출시 예정인 전고체 배터리 실증 생산 라인을 개발하기 위해 약 430억엔(약 22억 위안)을 투자할 것이라고 밝혔다.

계획에 따르면 혼다는 2027년까지 중국 시장에 순수 전기차 10대를 출시하고, 2030년까지 우한과 광저우에 전기차 전용 공장을 짓고, 글로벌 시장에 순수 전기차 30대를 출시할 예정이다. , 연간 200만 대 이상의 차량을 생산할 계획입니다.

하지만 이전까지 하이브리드 트랙에 투자했던 혼다로서는 이러한 목표가 예정대로 달성될 수 있을지 확신하기 어렵다. 산베 도시히로가 '동맹'의 중요성을 거듭 강조한 점은 언급할 만하다. 그의 견해로는 혼다가 전동화 변혁 과제를 혼자서 완수할 것이 아니라 파트너를 적극적으로 수용하고 대규모 대량 생산을 통해 비용을 절감하고 더 많은 것을 보장해야 한다는 것이다. 사업의 생존 가능성.

이런 상황에서 혼다가 소니와의 협력을 적극적으로 모색하는 것은 어떻게 보면 업계의 큰 변화에 대처하려는 전통 자동차 회사들의 새로운 시도라고 할 수 있다.

그러나 이번에 공개된 내용에 따르면 양 당사자의 협력 모델은 2025년까지 최초로 시장에 판매되지 않을 예정이다. 급변하고 치열한 경쟁을 벌이는 전기차 분야를 위해 , 그때까지는 이점이 없을 수도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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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느 것을 선택할지, 그냥 소니를 선택하세요. "이 문장은 오랫동안 디지털계에서 유행했던 '유명한 명언'으로, 그 속에서 소니의 입장을 보여준다. 그리고 소니가 신에너지 자동차 트랙에 진입하게 되면 '소니의 대파'는 어떤 효과를 발휘하게 될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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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는 2022년 공식 출범할 예정이다. 순수 전기차(EV)와 판매를 시작할 것으로 예상된다. 양사 협력을 통해 소니는 영화, 음악 등 엔터테인먼트 콘텐츠와 차량 내 소프트웨어를 개발하고, 혼다는 차량 고유의 하드웨어와 안전 기능을 제공할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다.

첫 번째 Sony 자동차는 소유자가 추가 비용을 지불하는 영화 및 게임과 같은 엔터테인먼트 기능을 갖춘 고급 모델일 수 있는 것으로 이해됩니다. p>

이에 앞서 소니와 혼다는 올해 3월 4일 모빌리티와 모바일 서비스 분야에서 전략적 협력관계를 구축하겠다는 뜻으로 기본협약을 체결했지만, 아직까지 기본협약이 체결되지 않은 지 100년이 됐다. 이로써 양측은 이제 협약을 체결하고 실질적인 협약 진전을 이루며 합작회사 설립을 계획하고 있는 만큼, 협력이 가속화되는 이면에는 양측이 불안해하는 이유가 있음을 알 수 있다.

Honda의 "긴박함"은 순수 전기 시장의 부족에서 비롯된 반면 Sony의 "긴급함"은 성능에 대한 압박과 새로운 성능 성장 지점을 찾아야 하는 긴급한 필요성에 관한 것입니다. 오늘날 '모두를 위한 자동차 만들기' 시대에 업계의 경쟁은 극도로 치열합니다. 그러나 소니의 뒤늦은 퇴출과 혼다의 느린 변화로 인해 두 회사가 신에너지 시장을 선점하기는 어렵습니다.

Sony는 "생계를 꾸려나가는 것"으로 노선을 바꿨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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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 세계에 수많은 팬을 보유하고 있는 소니는 최근 몇 년간 쉽지 않은 시간을 보내고 있다. '이미지 겨울'의 엄청난 충격은 결코 회복을 허용하지 않았고 회사의 최대 사업인 게임 서비스는 점차 개발 병목 현상에 빠졌습니다.

게임 분야에서는 이미 소니가 '사서 사서 사세요' 모델을 앞세워 소니와의 격차를 점차 좁혀온 마이크로소프트의 압박을 느낀 바 있다. 올해 1월 마이크로소프트는 액티비전 블리자드를 687억 달러에 인수했다. 이날 소니 주가는 9.6% 급락해 지난 2년 만에 최대 낙폭을 기록했다.

독일과 영국을 제외한 보도에 따르면 2월 유럽 게임 콘솔 판매량은 마이크로소프트가 개발한 엑스박스 시리즈 X/S 게임 콘솔의 월간 판매량이 처음으로 소니의 PS5를 넘어섰다.

재무 보고서에 따르면 소니의 2021년 회계연도(2021년 4월~2022년 3월) 매출은 9조9200억엔으로 전년 동기 대비 10% 소폭 증가했지만 순이익은 모회사는 전년 대비 14% 감소한 8,822억엔을 기록했습니다. 동시에 엔화 약세 상황에서도 소니의 2022회계연도 순이익 가이던스는 8,300억엔에 불과해 전년 대비 6% 감소가 계속될 전망이다.

개발 병목 현상에 직면한 소니는 새로운 성능 성장 포인트를 시급히 찾아야 했기 때문에 애플, 마이크로소프트와 마찬가지로 국경을 초월한 수익 창출 기회를 모색하기 시작했습니다. 지방 조각.

업계 일부 분석가들은 소니 자동차 제조의 중요성이 전략적 차원에 더 집중되어 있다고 보고 있다. 소니는 늘 음악, 게임, 영화 등 3대 사업을 통합하길 원했다. 이전에는 스마트폰이 가장 적합한 통신사로 여겨졌으나, 소니의 휴대폰 시장점유율은 1%도 안 돼 해마다 큰 손실을 입고 있다. . 현재 신에너지 차량 통합 기술과 사용자 경험은 더욱 완전하고 풍부하며 이에 비해 Sony의 통합 전략을 더 잘 수행할 수 있습니다.

2020 CES(국제 가전 전시회)에서 소니는 VISION-S 시리즈 프로토타입 자동차를 공개하고 같은 해 12월 첫 세단인 VISION-S 01을 공개했고, 소니는 이를 만들기 시작했다. 유럽의 대중 도로는 차량 내부와 외부에 설치된 이미징 및 센싱 기술의 안전성과 HMI(Human-Machine Interface) 시스템의 사용자 경험을 검증합니다.

이러한 움직임은 자동차 업계에서 소니의 자동차 제조에 대해 많은 추측을 불러일으켰습니다. 외부 세계의 의구심에 직면한 소니는 "회사는 자율주행 기술의 연구 개발에 전념하고 있습니다. VISION-S는 디스플레이 기술 전용일 뿐 제조할 생각은 없다. 자동차 산업의 변화를 주도하는 기업이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2021년 4월 소니는 5G 환경에서 주행 테스트를 시작하며 모바일 여행 분야로의 진출을 더욱 추진했습니다.

올해 1월 CES 쇼까지 소니는 VISION-S 02라는 신개념 SUV를 선보이며 자동차 사업을 전담할 소니 모바일 어피어런스 컴퍼니(Sony Mobile Appearance Company) 설립을 발표했다. 이는 자동차 제조에도 공식적으로 참여하는 것을 의미하며 지난 3월 혼다와의 협력을 공식적으로 발표한 바 있다. 두 당사자는 기본적으로 순수 전기차 사업 협력에 합의했다.

공식 발표가 있은 지 100일이 채 지나지 않아 소니와 혼다는 합의의 실질적인 절차를 진행하고 합작 회사를 설립할 계획을 세웠으며, 이는 자동차 제조에 대한 이전의 모호한 태도를 바꾸어 놓았습니다. 성과에 대한 압박이 있는 현재 상황을 바꾸려는 열망.

양사 협력 후 소니는 자동차 소프트웨어와 차량 내 엔터테인먼트 시스템 개발, 여행 서비스 플랫폼 제공 등을 주로 담당하고, 혼다는 생산과 판매에 집중할 것으로 알려졌다. 소니 사장은 순수 전기차에 필요한 센서, 통신, 엔터테인먼트 시스템이 소니의 강점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