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재경 문답 - 본토 작가 Jiang Nan을 상대로 제기한 'The Boy Here' 침해 소송을 진용 씨가 어떻게 평가할 것인가?

본토 작가 Jiang Nan을 상대로 제기한 'The Boy Here' 침해 소송을 진용 씨가 어떻게 평가할 것인가?

팬 작품과 표절 사이에는 본질적인 차이가 있다. 진용 씨와 장난 씨의 침해 분쟁에서는 양측 모두 옳을 수도 있지만, 법적 수단을 통해 문제를 해결하면 반드시 '의 법칙'이 촉진될 것이다. 어느 정도 법. 팬 작품과 표절에는 본질적인 차이가 있습니다. 둘 다의 지적 재산권을 보호하는 방법, 법이 시대 변화에 어떻게 적응하는지, 토론과 탐구를 통해 모두가 상식적인 업계 표준과 수익을 얻을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번 사건의 핵심. 1. 팬 작품과 표절에는 본질적인 차이가 있다

진용 씨의 항의에는 주장의 근거가 분명하고, 장난 씨의 답변 역시 성실하고 겸손하다. 이번 사건의 정황은 과거의 많은 표절 사건들과 중요한 차이점이 있다. 『여기 소년』은 진용의 무협소설의 팬작품으로, 진용의 소설에 등장하는 인물들의 이름만을 참고용으로 사용하고 있다. 표절이라 불리는 것은 은밀하게 접목한 리, 다이, 장의 왕관이다. 실제로 진용은 '표절' 혐의로 고소를 한 것이 아니다.

'동인'이라는 말이 근대에 일본에서 중국으로 유입됐지만, 이런 창작 방식은 실제로 청대 소설 '당구지', '신석기' 등 고대부터 존재해왔다. '워터 마진'과 '붉은 저택의 꿈'의 '팬' 작품이라고 볼 수 있다. 2. 논란의 사례는 사회, 문화적 변화를 반영한다

Jiang Nan은 15년 전에 쓴 '여기 소년'도 처음 출판되었을 때 법적 문제에 대해 걱정하고 변호사와 상담했다고 언급했습니다. . 그러나 『여기 소년』의 여러 번의 복각으로 인해 이 시기 미디어 환경과 문화 생산 메커니즘을 포함한 사회 문화적 배경은 엄청난 변화를 겪었다. 비록 법령은 크게 변하지 않았지만, 이 사건이 해당되는 민법 범주의 관점에서 볼 때, Jin Yong v. Jiangnan 사건은 업계 규칙과 거래 습관을 참고할 수 있습니다. 이는 시대적, 문화적 환경 변화 등을 고려해야 하는 복잡한 문제가 되었으며, 현재로서는 결론을 내리기가 어렵습니다.

문화 산업의 경우, 새로운 미디어 환경의 영향에 맞춰 제작 모델을 끊임없이 조정하는 것은 콘텐츠의 변화를 가져올 뿐만 아니라 법적 모호함도 가져올 것입니다. 이번 사건의 경우 팬덤이 점점 성숙해지면서 원작자에게 허가를 구하는 팬 작가들의 저작권 인식이 점점 더 명확해지고 있다. 시대의 변화에 ​​법이 어떻게 적응하는지, 논의와 탐구 과정에서 업계의 상식적인 기준과 수익을 어떻게 달성할 수 있는지가 이 사건의 핵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