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재경 문답 - 일렉트릭 기타가 어떤 종류의 나무로 만들어졌는지 어떻게 알 수 있나요?

일렉트릭 기타가 어떤 종류의 나무로 만들어졌는지 어떻게 알 수 있나요?

넥과 지판 재질이 눈에 띕니다.

적갈색은 로즈우드, 흰색은 단풍나무, 순수한 검은색은 흑단이다. 페인팅된 넥은 대부분 마호가니입니다.

또한 바디 베니어가 단풍나무인지, 타이거 단풍나무인지, 응집 단풍나무인지는 결을 보면 알 수 있습니다.

베니어 피아노의 내부는 일반적으로 마호가니입니다.

베니어판이 없는 본체 목재를 사용하려면 목재에 대한 경험과 지식이 필요합니다.

경험이 있는 사람은 피아노를 이해하기 때문에 보지 않고도 그것이 어떤 피아노인지, 어떤 나무인지 알 수 있다.

예를 들어 펜더에는 앨더(alder)와 밤(balm)이 많이 사용되는데, 나무결이 뚜렷하게 보이면 밤(balm)이다.

외모나 몸무게로도 판단할 수 있어요.

피아노 바디에는 앨더(Alder), 린우드(Linwood), 참피나무(Bswood), 마호가니(Mahogany) 등이 흔히 사용된다. 같은 모양의 피아노 무게는 마호가니 > 앨더 > 앨더 > 참피나무 순입니다.

나무에 대한 소개입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앨더---앨더는 가볍고(앨더로 만든 펜더 스트랫의 무게가 약 1.8kg) 비교적 좋은 톤을 갖고 있기 때문에 피아노 바디 제작에 널리 사용되는 목재입니다. 목재 섬유는 밀도가 높고 칠하기가 더 쉽습니다. 천연 오리나무는 연한 갈색을 띠며 입자 밀도가 낮습니다. Alder는 수년 동안 Fender 기타 바디에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목재였습니다. 햇살이나 단색 페인트와 잘 어울립니다. 이런 종류의 목재는 상대적으로 저렴하고 우수한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재---재에는 북부 경질재와 늪재(남부 연재)라는 두 가지 일반적인 유형이 있습니다. 북부 하드밤나무는 매우 단단하고 밀도가 매우 높습니다(발삼나무로 만든 Fender Strat 기타의 무게는 약 2.3kg입니다). 견목의 밀도에 따라 밝은 톤과 우수한 서스테인이 결정되어 바디우드로 인기가 높습니다. 단단한 물푸레나무의 색상은 기름진 질감을 갖고 있으며, 나무의 핵심 부분인 경우에는 약간 분홍색에서 갈색으로 변화합니다. 목재 섬유는 더 두껍고 섬유 틈을 메우려면 더 많은 페인트가 필요합니다. 물푸레나무의 특성은 더욱 좋습니다. 음색은 밝기와 따뜻함의 균형이 잘 잡혀있어 매우 음악적입니다. 마쉬밤 역시 색상이 기름진 질감이고 섬유질이 두꺼우나 하드밤에 비해 훨씬 가볍고 구별이 쉽습니다. 1950년대에 생산된 많은 Fender 기타에는 Swamp Ash 바디가 있었습니다.

참피나무---참피나무는 본체 무게가 1.8kg 미만인 펜더 스트랫형 피아노를 만드는 데 자주 사용되는 비교적 가벼운 목재입니다. 색상은 매우 밝지만 종종 보기 흉한 짙은 녹색 줄무늬가 있습니다. 목재 섬유는 밀도가 높지만 페인트를 많이 흡수하므로 연하거나 투명한 페인트에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이런 종류의 나무는 질감이 매우 부드럽고, 소리의 폭이 넓으며, 따뜻하고 밝은 톤을 가지고 있습니다.

Ironwood Bubinga---Ironwood는 매우 단단하며 주로 베이스 기타 넥을 만들거나 얇은 판 복합 재료로 사용됩니다. 리켄베커는 지판으로 자주 사용했고, 워윅은 바디로 사용했습니다. 베이스 넥으로서 이 목재는 밝은 중음역대와 넉넉하면서도 선명한 저음역대를 가지고 있습니다. 질량이 크기 때문에 피아노 본체 베니어에 더 적합합니다.

결이 세밀한 나무 Goncalo Alves---이런 종류의 나무는 질감이 매끄럽고 표면이 상당히 매끄러우며 칠할 필요가 없으며 빠른 연주에 적합합니다. 초콜릿 표시가 있는 대략 황갈색 색상으로 Smith & Wesson은 이를 권총 손잡이에 사용합니다. 톤이 맑고 따뜻해요. 주로 목이나 몸체 베니어를 만드는 데 사용됩니다.

코아---이 매우 아름다운 나무는 하와이에서 생산되며 비교적 희귀합니다. 무게가 무거워서 베이스 기타 바디 제작에 이상적입니다. 아카시아 나무의 음색은 마호가니와 유사하게 따뜻하지만 음색은 더 밝습니다. 호두나무와 마찬가지로 이 나무도 기름진 느낌이 있지만 바니시를 바르면 멋져 보입니다. 아카시아 몸체에는 때때로 불꽃 패턴이 있습니다.

코아 모양---나무 특성은 일반 아카시아 나무와 비슷하지만 외관이 더 아름답습니다. 불꽃 패턴 바디에 매우 적합합니다. 이런 종류의 목재는 일반적으로 피아노 본체의 베니어로만 사용되지만 최고급 피아노의 본체로도 사용됩니다.

아프리칸 블랙 그레인 우드 코리나, 블랙---이 나무의 정확한 이름은 아프리카 "림바"입니다. 무게는 중간 정도이며 가끔 더 가벼운 제품도 있습니다. 톤은 마호가니와 비슷합니다. 외관이 매우 관대하며 원래 색상을 유지하기 위해 바니싱에 적합합니다. 검은결의 나무는 베이스 바디에 딱 맞습니다. 촉감이 더 부드럽고 유성 페인트에 적합합니다.

코리나, 화이트---이 나무의 정확한 이름은 아프리카의 "림바"입니다. 더 무겁고 마호가니와 비슷한 톤을 가지고 있습니다. 연두색 페인트와 함께 사용하면 멋질 것 같습니다. 베이스 기타 바디에 이상적이며 부드러운 느낌을 줍니다. 유성 페인트에 적합합니다.

레이스우드---호주에서 생산되는 목재의 일종입니다. 중간 무게. 정맥은 다양한 크기의 파충류 같은 반점을 형성하며 쉽게 구별할 수 있습니다. 톤은 알더와 비슷합니다. 일반적으로 피아노 본체의 베니어를 만드는 데 사용되지만 피아노 본체로도 사용됩니다.

마호가니---마호가니는 주로 아프리카에서 생산되는 무거운 목재입니다. 마호가니로 만든 펜더 스트랫 피아노 본체의 무게는 2.3kg이 넘는 경우가 많습니다. 마호가니는 질감이 아름다워 악기 제작에 이상적인 소재입니다. 음색이 따뜻하고 서스테인 특성이 뛰어납니다. 목재 섬유는 페인트를 많이 흡수하지 않으며 그라데이션 빨간색으로 칠하면 멋지게 보이지만 투명 페인트에는 적합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