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재경 문답 - 중국 신화는 고대인의 지혜가 집약된 작품입니다. 아주 유명한 신화 이야기에는 어떤 것이 있나요?
중국 신화는 고대인의 지혜가 집약된 작품입니다. 아주 유명한 신화 이야기에는 어떤 것이 있나요?
1. 판고가 하늘을 열었다
세상이 열리기 전에는 일곱 개의 구멍이 없는 알 수 없는 것이 있었다고 한다. Chaos), 그는 구멍 없는 가방처럼 보입니다. 두 명의 친구가 있는데 한 명은 Sui이고 다른 한 명은 Hu입니다. 어느 날 Su와 Hu는 Di Jiang을 위해 7개의 구멍을 파는 것에 대해 논의했고 Di Jiang은 동의했습니다. 수허호는 7일 동안 지장을 위해 7개의 구멍을 파는데, 7개의 구멍 때문에 지장이 죽었습니다.
제강이 죽은 후, 그 뱃속에 판고라는 인물이 나타났다. 장제스의 본질은 미래의 황제가 되었습니다.
이 '큰 주머니'에서 약 18,000년 동안 푹 자던 판구는 잠에서 깨어나 주변에 어둠이 있음을 발견했다. 흐릿하고 졸린 눈을 떠보니 어둠뿐이었다. 그는 근육을 스트레칭하고 싶었지만 "계란"이 몸을 단단히 감싸고 있었고 온몸이 뜨거워 숨쉬기가 매우 어려웠습니다. 맙소사! 이 빌어먹을 곳!
판구는 자신이 이런 환경에서 굴욕적으로 살아남을 수 있을 거라고는 상상할 수 없었다. 그는 분노하고 분노하여 이빨 중 하나를 뽑아 강력한 도끼로 바꾸어 온 힘을 다해 휘둘렀습니다.
"크래시 라 라 라..." 큰 소리가 난 후, "계란"에 있는 신선한 가스의 흐름이 퍼져 높은 곳으로 펄럭이며 다른 탁한 것들로 천천히 변합니다. 천천히 가라앉아 지구가 됩니다. 그때부터 혼란스럽고 분할할 수 없는 우주는 더 이상 칠흑같이 어둡지 않은 하늘과 땅으로 변했습니다. 그 안에 있으면 사람들은 기분이 상쾌해진다.
하늘은 높고 땅은 넓다. 그러나 판고는 승리에도 놀라지 않고, 천지가 합일될까 걱정하여 다리를 벌리고 땅을 굳건히 밟고 머리를 높이 들고 하늘을 향해 주문을 걸었다. , 그리고 그의 몸은 하루 만에 9번이나 변했습니다. 판구의 몸이 1피트 커질 때마다 하늘도 1피트 커지고 땅도 아래쪽으로 1피트 두꺼워집니다.
18,000년이 넘는 노력 끝에 판구는 하늘과 땅을 넘나들며 하늘도 닿을 수 없을 정도로 솟아올랐고 땅은 엄청나게 두꺼워졌다. 하늘은 점점 더 높아지고, 땅은 점점 더 두꺼워지고, 판구의 몸은 9만 마일이나 될 정도로 자랐습니다.
판구는 여전히 포기하지 않고 계속 주문을 시전했는데, 알 수 없는 세월이 흐른 뒤에야 마침내 하늘은 더 이상 높지 않고 땅은 더 이상 두꺼울 수 없었다.
이때, 판구는 온 힘을 다해 천천히 눈을 뜨고 자신의 손으로 만들어낸 세상을 다정하게 바라봤다.
아! 정말 이런 새로운 세계를 만들어냈다는 게 너무 대단해요! 이제부터 세상의 모든 것이 더 이상 어둠 속에 살지 않게 될 것입니다.
판구는 긴 숨을 내쉬며 천천히 바닥에 누워 무거운 눈꺼풀을 감은 뒤 숨을 거두었다.
위대한 영웅은 죽었으나 그의 몸은 사라지지 않았다.
판구가 죽기 전에 그의 입에서 나오는 숨결은 봄바람으로 바뀌었고 그의 목소리는 하늘의 구름으로 바뀌었다. 반고의 왼쪽 눈은 해가 되어 땅을 비추고, 오른쪽 눈은 밝은 달이 되어 밤을 밝히고, 아름다운 밤하늘을 수놓는 별이 되었다. 강과 호수는 끝없이 흐르고, 근육은 만물이 살아갈 수 있는 비옥한 땅이 되고, 뼈는 사람들이 감상할 수 있는 나무와 꽃이 되고, 치아는 사람들이 사용할 수 있는 돌과 금속이 됩니다. 땀은 비와 이슬로 바뀌고, 내쉬는 공기는 바람과 흰 구름으로 바뀌어 아름다운 인간 풍경을 이루었습니다. 화산(陝山)이 되었고, 왼팔이 헝산(桃山)이 되었고, 오른팔이 헝산(山西)이 되었으며, 복부가 숭산(河南)이 되었다. 판구의 영적 영혼도 그가 죽은 후에 인간이 되었다고 합니다. 그러므로 인간은 세상 만물의 영이라고 하는 것이다.
판고는 생애 동안 천하를 창조하는 위대한 업적을 완성하고 사후 후손들에게 무궁무진한 보물을 남기고 중화민족의 숭배를 받는 영웅이 되었습니다.
둘째, 여와는 하늘을 수선했다
이 신화는 『회남자·난명순』에 나오는데, 전문은 다음과 같다.
고대에는 4개의 극이 없어졌으니 하늘이 덮을 수 없고 땅을 막을 수 없고 불은 타도 꺼지지 않고 물은 넓고 바다는 꺼지지 아니하며 사나운 짐승이 사람을 먹고 늙고 약한 것을 잡아먹는다. 그래서 여와는 오색석을 다듬어 하늘을 고치고, 아오를 잘라 네 기둥을 세우고, 흑룡을 죽여 기주를 도우며, 갈대재를 모아 음란한 물을 막았습니다. 하늘은 맑고 네 기둥은 꼿꼿하며, 강물은 마르고 기주(吉州)는 평안하며, 교활한 벌레들이 죽고 전나라 사람들이 번영한다.
셋째, 누와는 인간을 창조했고,
판구는 세상을 열고 자신의 몸으로 해, 달, 별, 산, 강, 식물을 창조했다. 하늘과 땅 사이에 남아 있던 탁한 공기는 서서히 곤충, 물고기, 새, 짐승으로 변해 이 죽음의 세계에 활력을 더해주었습니다.
이때, 광활한 황야를 걷고 있는 여신 누와가 있었다. 그녀는 주위를 둘러보며 물결치는 산, 급류하는 강, 울창한 정글, 눈부신 초목, 하늘에서 노래하는 수백 마리의 새, 땅 위를 질주하는 짐승, 물 속에서 노는 물고기, 풀밭에서 뛰어다니는 곤충을 보았습니다. 아주 아름답게 장식하세요. 하지만 그녀는 늘 지켜볼수록 짜증이 나고, 그 외로움은 점점 더 강해졌는데, 그 이유는 알 수 없었다.
당신의 내면의 괴로움을 산강나무에게 말하지만 산강나무는 그녀의 말을 전혀 이해하지 못하고 곤충, 물고기, 새와 짐승에게 당신의 감정을 이야기합니다. 곤충, 물고기, 새, 짐승은 그녀의 고통을 이해할 수 있습니까? 그녀는 연못 옆에 주저 앉아 연못에 비친 자신의 그림자를 멍하니 바라보고 있었습니다. 갑자기 나뭇잎 하나가 연못에 떨어졌고, 잔잔한 물에 작은 파문을 일으키며 그녀의 그림자가 살짝 흔들렸습니다. 그녀는 갑자기 마음속의 매듭이 풀리는 것을 느꼈습니다. 그렇습니다! 그녀는 왜 말할 수 없는 외로움을 느끼는 걸까? 세상에는 그녀와 같은 생물이 없다는 것이 밝혀졌습니다.
생각한 그녀는 곧바로 수영장 옆에 흙을 손으로 파고 물을 섞어 자신의 그림자에 맞춰 반죽했다. 그녀는 너무 행복했어요.
집어서 작은 모양으로 만들어 보면 누와와 비슷하게 생겼으며 오감, 일곱 개의 구멍, 손과 두 발이 있습니다. 꼬집어서 땅에 눕힌 후 갑자기 살아났습니다. 누와는 그것을 보고 기쁨에 차서 더욱 힘을 냈습니다. 그녀는 이 작은 것들을 "사람"이라고 불렀습니다.
이 '사람'은 신의 형상으로 창조되었으며, 그들의 태도와 행동은 자연적으로 다른 생물과 다릅니다. 그들은 실제로 누와와 같은 말을 하고 말합니다. 그들은 누와 옆에서 환호하며 잠시 펄쩍 뛰었다가 천천히 걸어갔다.
누와는 외로운 마음이 갑자기 따뜻해졌습니다. 세상 곳곳에 사람들이 생기고 활기차게 만들고 싶어서 계속 노력하고 꼬집었습니다. 하지만 결국 세상은 너무 넓습니다. 그녀는 오랫동안 일했고 그녀가 만든 작은 사람들은 여전히 지구상에 너무 적고 멀었습니다. 그녀는 이것이 더 이상 소용이 없을 것이라고 생각하여 근처에서 포도나무를 꺾어 진흙 속에 펴고 진흙으로 덮은 다음 땅에 깔았습니다. 그 결과, 작은 진흙 조각이 손으로 만든 것과 비슷한 작은 사람으로 바뀌어 속도가 훨씬 빨라졌습니다. 새로운 방법이 효과가 있는 것을 보고 누와는 더욱 활기를 띠게 되었고 사람들은 온 땅으로 퍼지기 시작했습니다.
누와는 지구상에 많은 사람을 창조했고 행복했고 외로움도 사라졌다. 그녀는 매우 피곤함을 느꼈고 잠시 쉬면서 그 사람들이 어떻게 사는지 알아보고 싶었습니다.
어느 날, 그녀는 주변에 사람이 거의 없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그녀는 몸을 기울여 자세히 살펴 보았고 많은 작은 사람들이 바닥에 움직이지 않고 누워있는 것을 보았습니다. 그녀는 그것들을 만지작거렸지만 움직임이 없었다는 것이 밝혀졌습니다. 이것은 그녀가 처음 만든 작은 남자입니다. 그의 머리카락은 백설공주였고 그는 죽었습니다.
이런 상황을 본 누와는 자신이 인간을 창조하기 위해 열심히 일했지만 인간은 계속 늙어가고 죽어간다고 생각하면서 속으로 걱정했다. 이것이 계속된다면, 사람들을 세상에 머물게 하고 싶다면, 우리는 영원히 물건을 계속 만드는 것이 어떨까요? 이것은 결코 답이 아닙니다.
이에 누와는 세상 만물의 상속법을 언급하며 인간에게 남성과 여성이 협력하여 번식할 것을 당부했다. 인간은 신과 같은 존재이고 동물과 동등할 수 없기 때문에 동물의 난잡함과 구별하기 위해 결혼 제도를 제정했다. 후세대는 누와를 "신성한 중매인"으로 여겼습니다.
넷째, ***공은 산에 닿는다
***공은 고대 중국 신화에 나오는 신이다. 서북지방의 홍수신으로, 황제족의 주안서(莊皇)와 싸워 패했다는 전설이 있으며, 화가 나서 머리로 부주산에 닿아 하늘과 땅이 기울었다고 한다. 그 후 장서(莊皇)년에 처형되었다. 또한, 황공(黃功)은 요(堯)나라의 신하로서 환도(桓渡), 삼먀오(삼묘), 군(靑)과 함께 4악이라 불리며 요(堯)에 의해 유주(九州)로 유배되었다는 설도 있다. "Shu. Yao Canon": "Liu Jinggong은 Youzhou에서 일하고 Chongshan에서 Yun Dou를 석방하고 Sanwei에서 세 개의 묘목을 피하고 Yushan에서 Gun을 죽이고 네 가지 죄를 세상이 확신합니다. "Shan Hai Jing. Hai Nei Jing" ": "연제의 아내, 적수의 아들 정워는 안주를 낳았고, 안주는 매듭을 낳고, 매듭은 놀이 도구를 낳고, 놀이 도구는 주롱을 낳고, 주롱은 강에 내려와 노동을 낳았다. .” 또한 『천문순』에서는 “과거 공제가 황제가 되기 위해 전서와 싸웠는데, 분노하여 부주의 산에 닿았으며, 하늘의 기둥이 부서지고 땅이 그대로 기울어졌다. 북서쪽이라 해와 달 별이 멀어지고, 땅이 남동쪽으로 만족하지 못해 물이 흐르고 흙이 돌아왔다.”
다섯째, 용은 수백 가지의 약초를 맛본다. >
버전 1
고대에는 먹을 것이 없어 풀씨를 긁어 모으고, 야생 과일을 따고, 새와 짐승을 사냥하여 생명을 유지했습니다.
때로는 먹어서는 안 될 음식을 먹은 적도 있었고, 심한 경우 독살당하기도 했습니다. 사람은 병에 걸리면 어떻게 약을 처방해야 할지 모르고, 극복하려고 노력할 뿐, 극복하지 못하면 죽는다. 신농황제는 이 문제를 매우 걱정하여 수백 가지의 약초를 맛보고 약의 성질을 알아내어 모든 사람을 위해 재난과 질병을 없애기로 결정했습니다.
한때 신농의 딸인 화루이 공주가 병에 걸렸습니다. 그녀는 차를 마시고 싶지 않았고 온몸이 불편했고 복부 팽만감이 북처럼 팽팽해져서 고민 끝에 풀뿌리를 잡고 짖었습니다. , 야생 과일, 돌면을 세어 보았습니다. *** 12 가지 맛, 화 루이 공주에게 먹으라고 요청하고 일이 바빠서 떠났습니다.
화루이 공주는 약을 먹었고 배가 칼처럼 아팠다. 나이를 먹은 지 얼마 지나지 않아 그녀는 아기 새를 낳았고, 이는 사람들을 놀라게 했습니다. 괴물이라고 해서 빨리 꺼내서 죽였습니다. 뜻밖에도 이 작은 새는 인간의 본성을 알고 있었습니다. 그의 가족이 그를 짜증나게 했을 때, 그는 신농을 찾기 위해 들판으로 날아갔습니다.
쉔농은 나무 밑에서 졸다가 갑자기 "치치 할아버지! 치치 할아버지!"라는 말을 듣고 고개를 들었더니 작은 새였다. 시끄럽고 짜증난다고 생각해서 팔을 흔들면서 "워,워,워,워,워,워,워,워,워,워,워,워,워,워,워,워,워,워?"야, 할아버지!" 신농이 기분 이상해 골랐다. 쓰레기 조각을 집어 나무에 던졌더니 겁이 나서 도망갔습니다. 잠시 후, 작은 새가 다시 나무로 돌아와서 “할아버지, 치치! 할아버지, 치치!”라고 불렀습니다. 신농은 생각하고 이해하자마자 왼팔을 치켜들고 “당신이 나라면”이라고 말했습니다. 내 조카야, 내 목에 떨어졌어!" 작은 새는 정말 날아서 신농의 왼쪽 목에 떨어졌어요. 신농이 그 작은 새를 자세히 살펴보니 그 새는 녹색이고 투명했으며 배에 있는 내장과 내장까지 선명하게 보였습니다. 신농이 말하자마자 작은 새는 침을 삼켰습니다. 야, 어떻게 침을 삼켰는지 확연히 보이네. 신농은 매우 기뻤습니다.
신농은 이 정교하고 맑은 새를 데리고 집으로 돌아왔다. 가족들은 이를 보고 너무 겁에 질려 뒤로 물러나며 "이제 다 됐어, 괴물아, 거의 다 됐어..."라고 말했다. "이건 괴물이 아니라 보물이에요! 꽃새라고 부르자!"
신농은 꽃공주가 먹었던 열두 가지 약초를 냄비에 나누어 끓였습니다. 잠시 끓여서 새에게 먹이면서 약이 새의 뱃속으로 어디로 들어가는지, 어떤 변화가 있는지 관찰해보세요. 여러분 각자는 입으로 그것을 맛보고 이 약이 위에서 어떤 느낌인지 깨닫게 될 것입니다. 열두 가지 약재를 투여하여 맛본 후, 손발의 열두 경맥인 삼음삼양을 일거에 제거하였다.
신농은 새를 산 위로 데려가 오래된 숲에 파묻고 온갖 풀뿌리, 나무껍질, 씨앗, 과일을 따서 온갖 새와 짐승, 물고기, 거북이, 새우를 잡았다. , 벌레 등 온갖 종류의 돌과 광물을 파서 새들에게 먹이를 주고 입으로 직접 맛보세요. 그들이 각각 몸 속에서 어떤 경락을 통과하는지, 그 성질은 무엇인지, 어떤 질병을 치료하는지 관찰하고 이해하십시오. 그러나 그 어느 것도 12경선을 넘을 수 없습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Shennong은 인체의 12개 경락과 "Materia Medica"를 공식화했습니다.
생각한 후에도 여전히 불안한 신농은 새를 손에 쥐고 계속해서 확인을 하다가 태항산에 이르러 81일 동안 소북정에 왔다. 신농제단)을 잡아서 새에게 먹였는데, 의외로 벌레의 독성이 너무 강해서 새의 내장을 깨뜨려 죽였습니다. 신농은 정말 후회하고 너무 슬퍼서 큰 소리로 울었습니다. 울고 나서 좋은 나무를 골라 새를 조각해서 어디든 가지고 다녔습니다. 나중에 Shen Nong은 Xiaobeiding 양쪽의 잔디 웅덩이에서 풀뿌리를 실수로 맛보고 사망했습니다. 오늘날까지도 바이차오와 북서쪽 산 정상에는 사람이 몸을 굽혀 배를 껴안고 있는 듯한 돌이 있는데, 신농이 만들었다고 한다.
신농이 한약과 한약재를 창제한 것을 기념하기 위해 사람들은 소북정 신농단이라 이름을 바꾸고 신농단 위에 신농사를 세웠다. 사찰 안에는 신농상이 있는데 왼손에는 수술이 있는 새를 들고 오른손에는 약을 쥐고 입에 넣는 모습이다.
요즘에는 매일 신농단의 풍경을 감상하고 신농상에 참배하는 사람들이 많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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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대에는 곡식과 잡초가 함께 자라고, 약과 꽃이 함께 피어났다. 어떤 곡식이 먹을 수 있고 어떤 약초가 병을 치료할 수 있는지는 아무도 알 수 없었다. 이나라 서민들은 사냥에 의존해 생계를 유지했고, 하늘의 새 사냥도 점점 줄어들고 땅속의 동물 사냥도 점점 줄어들어 사람들은 굶주릴 수밖에 없었다. 의학적 치료나 약 없이 상처와 질병에 걸리고, 죽지 않더라도 피부가 벗겨지길 원하는 사람이 누가 있겠습니까?
신농은 국민들의 고통을 보고 마음에 아픔을 느꼈다. 국민의 배고픔을 어떻게 채워줄 것인가? 사람들의 질병을 치료하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신농은 3일 밤낮을 고민한 끝에 마침내 해결책을 생각해냈습니다.
나흘째 되는 날 그는 일단의 신하들을 이끌고 고향인 쑤이저우 리산에서 북서산을 향해 출발했다.
그들은 걷고 또 걸었고, 다리는 부어오르고 발은 굳어버렸지만, 그들은 한 장소에 도착하기까지 7일 내지 79일을 계속 걸었습니다. 봉우리 하나하나, 계곡 하나하나가 이국적인 꽃과 식물로 뒤덮여 있었고, 멀리서도 향기가 느껴졌습니다. Shen Nong과 다른 사람들이 앞으로 걸어가고 있을 때, 갑자기 협곡에서 늑대, 호랑이, 표범 떼가 나타나 그들을 둘러쌌습니다. Shennong은 즉시 그의 신하들에게 마법 채찍을 휘두르고 짐승을 때려달라고 요청했습니다. 한 무리는 쫓겨나고 다른 무리는 들어왔습니다. 그들은 칠일 낮과 칠야 동안 싸워서 모든 짐승을 쫓았습니다. 그 호랑이, 표범, 비단뱀은 신의 채찍에 의해 뽑아낸 흉터를 가지고 있었는데, 그것은 나중에 그들의 피부에 무늬로 바뀌었습니다.
이때 피험자들은 이곳이 너무 위험하다며 신농에게 돌아가라고 조언했다. 신농은 고개를 저으며 말했습니다. “우리는 돌아갈 수 없습니다! 이족은 배고프고 먹을 것이 없고 병들고 치료도 받지 못하고 있습니다. 우리가 어떻게 돌아갈 수 있겠습니까?” 협곡으로 들어가는 길에 넓은 산기슭에 이르렀다.
이 산은 칼로 깎은 절벽으로 둘러싸여 있고 이끼로 뒤덮인 폭포가 있고 매끄럽고 미끄럽지 않고는 오를 수 없을 것 같습니다. 하늘로 올라가는 사다리. 피험자들은 그에게 그것을 잊어버리고 가능한 한 빨리 돌아가라고 다시 한 번 충고했습니다. 신농은 고개를 저었다. "우리는 돌아갈 수 없습니다. 백성들은 배고프고, 먹을 것이 없고, 아프고 치료도 받지 못하고 있습니다. 우리가 어떻게 작은 바위산 위에 서서 높은 곳을 바라보고 서 있습니까?" 산을 바라보고, 위를 보고, 아래를 보고, 왼쪽을 바라보고, 살펴보고, 결정하고, 방법을 생각해 보세요. 이후 사람들은 그가 서 있던 작은 산봉우리를 '왕농정'이라 불렀다. 그러다가 그는 높이 매달린 고대 덩굴과 절벽에 누워 있는 썩은 나무들을 따라 여러 마리의 황금 원숭이들이 기어가는 것을 보았습니다. Shen Nong에게는 아이디어가 있었고 그는 그것을 해냈습니다! 그는 즉시 피험자들을 불러서 나무 기둥과 지팡이를 자르고 절벽에 틀을 세울 것을 요청했고, 그들은 봄부터 여름, 가을부터 겨울까지 바람이 불고 비가 오더라도 하루에 한 겹씩 쌓았습니다. 눈과 얼음. 산 정상에 오르는 데 꼬박 1년, 360층이 걸렸습니다. 전설에 따르면 사람들이 나중에 건물을 짓기 위해 사용하는 비계는 Shennong의 방법을 기반으로 했습니다.
신농은 신민들을 이끌고 나무 틀에 올라 산 정상에 도달했습니다. 산은 정말 꽃과 식물, 빨강, 녹색, 흰색, 노란색 등 온갖 색이 빽빽하게 모여 있는 세계입니다. 신농은 그것을 너무 좋아해서 신하들에게 늑대, 벌레, 호랑이, 표범을 조심하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직접 꽃과 식물을 골라 입에 넣어 맛보았습니다. 이곳에서 약초를 맛보고 백성들이 먹을 음식과 약을 구하기 위해 신농은 신하들에게 산에 여러 줄의 전나무를 심어 야생 동물로부터 보호하는 성벽을 만들고, 성벽 안에 초가집을 지어 생활하게 하라고 했습니다. . 나중에 사람들은 신농이 살던 곳을 오청(五淸)이라 불렀다.
낮에는 피험자들을 데리고 산으로 가서 수백 가지 약초를 맛보게 했고, 밤에는 피험자들에게 모닥불을 피워달라고 했고, 어떤 풀이 쓴지, 어떤 풀이 쓴지까지 자세히 기록했다. 뜨거운 것, 시원한 것, 좋은 것, 배고픔을 달래주는 것, 질병을 치료할 수 있는 것이 모두 명확하게 적혀 있다.
한 번은 풀 한 조각을 입에 넣고 맛을 본 적이 있는데 갑자기 세상이 빙빙 돌며 쓰러졌다. 피험자들은 서둘러 그를 일으켜 세웠고, 그는 자신이 중독되었음을 알았지만 더 이상 말을 할 수 없었습니다. 그는 마지막 힘을 다해 앞에 있는 밝은 빨간색 Ganoderma lucidum 식물을 가리킨 다음 입을 가리켜야 했습니다. 피험자들은 서둘러 붉은 영지버섯을 입에 넣고 씹어 입에 먹였다. 신농(Shen Nong)은 영지풀(Ganoderma lucidum grass)을 먹었고 독가스가 완화되었으며 머리가 어지럽지 않고 말을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 이후로 사람들은 Ganoderma lucidum이 사람들을 다시 살아나게 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피험자들은 그가 이렇게 풀을 맛보면 너무 위험할 것이라고 걱정했기 때문에 모두 그에게 다시 산으로 내려가라고 조언했습니다. 그는 다시 고개를 저으며 말했다. "우리는 돌아갈 수 없습니다! 리(Li) 사람들은 배고프고 먹을 것이 없고 병들고 치료도 받지 못하는데 어떻게 돌아갈 수 있겠습니까!" 허브 맛을 보기 위해
한 산에서 꽃과 식물을 맛본 뒤, 또 다른 산으로 가서 맛을 보고, 나무 장대를 이용해 올라갔다. 나는 7749일 동안 그것을 맛보고 여기 산 전체를 여행했습니다. 그는 밀, 쌀, 기장, 수수를 맛보며 배고픔을 달래고 신하들에게 씨앗을 가져와 리족 사람들이 심게 해달라고 요청했습니다. 이것이 나중에 오곡이 되었습니다. 그는 365종의 약초를 맛보고 『신농의 약초』를 써서 신하들에게 그것을 가져가서 전 세계 사람들의 질병을 치료하도록 요청했습니다.
신농은 약초를 맛본 후 백성들의 배고픔을 달래줄 곡식과 질병을 치료하는 약초를 발견하고 혜성마을에 와서 다시 산을 내려갈 준비를 했다. 주위를 둘러보니 산 곳곳에 세워져 있던 나무틀이 없어져 있었습니다. 알고 보니 그 나무 기둥은 땅에 떨어지면서 뿌리를 내리고, 세월이 지나면서 비를 맞으면서 싹이 트고, 실제로는 거대한 숲으로 자라났습니다. 신농은 갑자기 하늘에서 한 무리의 흰 학이 날아와 그와 그의 보호 신민 몇 명을 천상의 궁정으로 데려가자 곤경에 처했습니다. 그때부터 회성마을은 일년 내내 향기로 가득 차 있습니다.
사람들은 수백 가지 약초를 맛보고 세상에 이로움을 준 신농의 업적을 기념하기 위해 이 광대한 숲을 '신농가'라고 명명했습니다. 신농이 승천한 회성촌은 '류샹촌'으로 이름이 바뀌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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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대에는 들풀도 먹고, 생수도 마시고, 나무에 달린 야생과일도 먹고, 땅에 기어다니는 작은 벌레도 먹어서 병에 걸리는 경우가 많았는데, 중독되었거나 부상을 입었습니다. Shen Nong은 인간에게 곡물을 뿌리는 방법과 자신의 노동을 사용하여 충분한 생활 수단을 확보하는 방법을 가르쳤습니다.
신농은 소의 머리와 인간의 몸을 갖고 있는 신입니다. 그는 종종 가난한 사람들의 농사를 도우며, 소처럼 인류를 위해 열심히 일합니다. 인간은 신농에게서 농사짓는 법을 배웠고 식량도 넉넉해 더 이상 굶주림을 걱정할 필요가 없었다.
그러나 많은 사람들은 배불리 먹은 후에 병에 걸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아프고 오랫동안 몸이 좋지 않아 죽을 때까지만 살아남을 수 있습니다.
이런 사실을 알게 된 신농은 점을 치는 주술을 믿지 않았지만 병을 고칠 방법도 없었다. 그래서 그는 사람들의 질병을 치료하고 질병의 고통에서 해방시키는 방법을 많은 사람들과 논의했습니다. 그는 불에 굽기, 물주기, 햇빛에 노출시키기, 얼리기 등 여러 가지 방법을 시도했다. 어떤 질병의 증상은 완화될 수 있었지만 그 효과는 이상적이지 않았다.
어느 날 신농은 산시성 태원시 진강 지역에 와서 풀과 나무를 맛보고 그 풀과 나무에 단맛, 신맛, 쓴맛, 매운맛 등 다양한 맛이 있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기침이 멈추지 않는 사람에게 쓴 맛이 나는 풀을 주셨더니, 그 사람의 기침이 즉시 많이 완화되었고, 위장병이 있는 사람에게 신맛이 나는 풀을 주셨더니 그 사람의 복통이 그쳤습니다.
기적의 의사가 약초를 맛보기란 매우 어려운 일이다. 약초를 찾기 위해 산에 오르고 걸어야 할 뿐만 아니라 약초를 맛보는 것도 생명을 위협한다. 신농은 약을 구하다가 하루에 70번씩 독살을 당해 죽을 지경에 이르렀습니다. 그러나 그는 강한 체력으로 굳건히 일어 서서 계속해서 더 많은 식물을 맛 보았습니다. 지구상에는 헤아릴 수 없을 정도로 많은 종류의 풀과 나무가 있습니다. 풀과 나무의 맛을 빠르게하기 위해 Shen Nong은 "황토 채찍"이라고도 불리는 "신성 채찍"이라는 도구를 사용했습니다. 온갖 풀과 나무를 채찍질하는데, 풀과 나무를 황토 채찍으로 두드리면 독이 있거나 독이 없고, 쓴맛이 나거나 달고, 차고 뜨겁고, 여러 가지 약효가 저절로 드러난다. 신농은 이러한 식물과 나무의 다양한 특성을 바탕으로 인간의 질병을 치료했습니다. 그는 한때 청양산에서 요술채찍을 사용하여 기침을 치료하는 감초, 변비를 치료하는 대황, 부종을 완화시키는 황련 등 많은 효능이 있는 약초를 발견했습니다. 그러므로 후세는 성양산 신농원(精陽山 Shennongyuan)이라 불리며 약산(藥山)이라고도 불린다.
인간은 세상에 살면서 많은 질병을 앓고 있지만, 신농은 더 많은 질병을 치료하기 위해 많은 식물과 나무를 발견하지 못했다. 한번은 바위 틈새에 노란색의 작은 꽃이 피어 있는 덩굴 같은 식물을 맛보다가 그 꽃과 줄기를 먹어 배 속으로 들어가더니 얼마 지나지 않아 배에 내장이 걸린 듯한 극심한 통증을 느꼈습니다. 부서지고 살아나 죽어 땅바닥에 굴러다닌다. 결국 신농은 이를 견디지 못하고 풀에 중독되어 죽었다. 신농은 독살당했지만 목숨을 바쳐 독성이 강한 풀을 발견했습니다.
6. 사슴의 전투:
전설에 따르면 고대 중국에서는 황제족과 염제족이 합동으로 치우족의 구우리족을 상대로 대규모 전쟁을 벌였다고 한다. 약 4~5천년 전 중국의 부계 씨족사회 시대에 오늘날의 관중평원과 산시 서남부 지역에서 발생한 황제족과 염제족이 황해 남북 기슭을 따라 융합 발전했다고 전해진다. 강은 현재의 화북 평원의 서쪽 부분으로 흘러 현재의 허베이에서 출현했습니다. , 산동 및 허난 국경 지역의 Chiyou Jiuli 사람들은 동쪽에서 서쪽으로 발전했습니다. 두 개의 주요 부족 동맹은 Zhuolu Wilderness (오늘날의 Taihang 산맥과 Tai 산 사이의 Jizhuoliu와 고대 강으로 가득 찬 광활한 황야 인 Zhuolu)에서 방목, 사냥 및 경작에 적합한 지역을 놓고 오랫동안 싸웠습니다. 치우족은 용감하고 맹렬하며 뿔을 잘 사용하여 거대 과부족, 삼묘족과 연합하여 먼저 연제를 몰아낸 뒤 그 기세를 타고 북쪽으로 진군하여 오늘날의 하북성으로 갔다. 성) 황제족을 공격한다. 전설에 따르면 Chi You는 72번 클랜(또는 81번 클랜)을 이끌고 짙은 안개를 이용하여 황디 클랜을 포위했다고 합니다. 황디 씨족은 곰, 늑대, 표범, 호랑이 등을 토템으로 삼은 씨족을 이끌었으며 수많은 전투에서 무적이었습니다. 나중에는 선녀족의 도움을 받아 나팔을 불고 치우족의 혼란과 공포를 틈타 안개의 포위망을 뚫고 치우우족을 물리치고 마침내 그를 붙잡아 죽였다. Zhongji(즉, 현재의 허베이 지역인 Jizhou)의 광야에 있습니다. 전쟁에서 승리한 부족동맹의 지도자 황디(黃帝)는 중국인의 공통조상이 되었다. 연황제는 중국 국가의 가장 위대한 지도자 중 한 명입니다. 그의 조상 사원은 산시성 바오지시 웨이빈구 웨이허 공원에 있습니다.
세븐, 후이가 태양을 쏘았다
세상이 어렸을 때 하늘에는 10개의 태양이 나타났다. 그들의 어머니는 동천황제의 아내였다.
그녀는 종종 열 명의 자녀를 데리고 세계 최동단인 동중국해에서 목욕을 했습니다. 목욕을 마친 후 그들은 새처럼 큰 나무 위에 앉았습니다. 왜냐하면 각 태양의 중심에는 새가 있었기 때문입니다. 아홉 개의 태양은 짧은 가지에 자리잡고 있고, 또 다른 태양은 나무 꼭대기에 자리잡고 있으며 매일 밤 변화합니다. 허우이의 태양 촬영 사진
새벽이 아침 햇살의 도래를 알릴 때, 나무 꼭대기에 자리잡은 태양은 이륜차를 타고 하늘을 가로지른다. 열 개의 태양은 매일 바뀌며 교대로 하늘을 가로질러 지구상의 모든 것에 빛과 열을 가져옵니다.
당시 지구상의 사람들은 매우 행복하고 조화롭게 살았습니다. 사람과 동물은 이웃과 친구로 함께 살아갑니다. 동물은 인간이 해칠까 봐 두려워하지 않고 새끼를 굴에 가두어 둡니다. 농부들은 동물들이 곡식을 빼앗아 갈까 걱정하지 않고 밭에 곡식을 쌓아 두었습니다. 사람들은 정시에 일하고 쉬며, 해가 뜨면 밭을 갈고 해가 지면 쉬며 행복한 삶을 살아갑니다. 사람과 동물은 서로를 진심으로 바라보고 존중합니다. 그 당시 사람들은 시간과 빛, 기쁨을 가져다 준 태양에 감사했습니다.
그런데 어느 날 열 개의 태양은 함께 하늘을 여행하면 재미있을 것 같다는 생각을 하게 됐다. 그래서 새벽이 되자 열 개의 태양은 함께 차에 올라 하늘을 가로질러 여행을 떠났습니다. 이때 사람과 땅 위의 모든 것이 고통을 받았습니다. 열 개의 태양은 열 개의 불덩이와 같아서 그것들이 함께 내뿜는 열은 땅을 태운다.
숲에 불이 붙어 재가 되었고, 많은 동물들이 불에 타 죽었습니다. 불에 타 죽지 않은 동물들은 군중 속으로 도망쳐 미친 듯이 먹이를 찾았습니다.
강이 말랐고 바다도 말랐습니다. 물고기는 모두 죽었고, 물속의 몬스터들은 먹이를 훔치러 해안으로 올라갔습니다. 많은 사람과 동물이 갈증으로 죽었습니다. 농작물과 과수원이 시들고 사람과 가축의 식량 공급이 중단되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먹을 것을 구하러 나갔다가 뜨거운 태양에 의해 산채로 불탔고, 어떤 사람들은 들짐승의 먹이가 되었습니다. 사람들은 불바다에서 살아남기 위해 안간힘을 썼다.
이때, 젊고 잘생긴 영웅 허우이가 있었다. 그는 뛰어난 화살 실력과 완벽한 사격 능력을 갖춘 전문 궁수였다. 그는 사람들이 비참하게 살아가는 것을 보고 사람들을 비참의 바다에서 탈출시켜 아홉 개의 태양을 더 쏘아낼 것을 결심했습니다.
소후이는 99개의 산을 넘어 99개의 강을 건너 99개의 협곡을 건너 동중국해에 도착했다. 그가 큰 산에 올랐는데, 산기슭에는 넓은 바다가 있었습니다. 후예는 무게 1만kg의 석궁을 뽑아 무게 1000kg의 화살을 달고 하늘의 뜨거운 태양을 겨냥해 쉭쉭 화살을 쏘자 첫 번째 태양이 격추됐다. 후의는 다시 석궁을 뽑아 날카로운 화살을 달고 윙윙거리는 소리를 내며 쏘아 두 개의 태양을 동시에 쏘았다. 이때 하늘에는 아직 일곱 개의 태양이 붉은 눈으로 바라보고 있다. 후이는 아직 태양이 너무 뜨거워서 세 번째 화살을 맹렬하게 쏘았다. 그 화살은 너무나 강력해서 태양 네 개를 쏘아 떨어뜨렸습니다. 다른 태양들은 너무 겁에 질려 몸을 떨며 주위를 맴돌았습니다. 이렇게 후의는 태양을 향해 연달아 화살을 쏘아 한 번도 놓치지 않고 아홉 개의 태양을 쏘아 떨어뜨렸다. 화살에 맞은 아홉 개의 태양은 살아남지 못하고 잇달아 죽어갔다. 그들의 깃털은 땅에 떨어졌고, 그들의 빛과 열기도 하나씩 사라졌다. 지구는 점점 더 어두워져 결국 태양의 빛 하나만 남게 됩니다.
그러나 남은 태양은 너무 겁에 질려 하늘을 맴돌다가 당황해 이내 바다 속으로 숨었다.
하늘에는 태양이 없었고, 곧바로 어둠으로 변했습니다. 만물은 햇빛으로 자랄 수 없고 독사와 독사가 들끓고 사람은 더 이상 살 수 없습니다. 그런 다음 그들은 천황에게 열 번째 태양을 불러내어 모든 인간이 번성할 수 있도록 해달라고 요청했습니다.
어느 날 아침, 동해에 화려한 아침노을이 빛나더니, 바다에서 황금빛 태양이 떠올랐습니다!
사람들은 태양의 찬란한 빛을 보고 기쁨에 넘쳐 춤을 추고 일제히 환호했습니다.
그때부터 해는 매일 동쪽 바닷가에서 떠서 하늘에 걸려 세상을 따뜻하게 하고, 농작물이 자라고 만물이 생존하게 된다.
후이는 태양을 쏘아 모든 것을 구했다는 이유로 천황으로부터 장군 칭호를 받았다. 나중에 그는 선녀 항아와 결혼하여 행복한 삶을 살았습니다.
8, 항아가 달로 날아간다
항아가 달로 날아간다는 것은 고대 신화이다. "Chang'e"라고도 알려진 "Chang'e"는 명사수 Hou Yi의 아내였습니다. "준난자·란밍순": "이순신은 서왕모에게 불로불사의 비약을 구했고, 항아는 그것을 훔쳐 달로 날아갔습니다. 그녀는 슬퍼서 계속할 수 없었습니다." Gao Yuan의 메모: "Yi의 아내 Hang'a, Yi는 서왕모에게 생명의 비약을 요청했지만, 그녀가 그것을 얻기 전에 Chang'e는 그것을 훔쳐 불멸의 존재가 되었습니다. 그녀는 달에 달려가서 불사신이 되었습니다. 달의 정령."
"Ji Xue Ji"의 첫 번째 권은 "Jhunnanzi"의 고대 버전을 인용합니다. "Hang'e는 훔쳐서 달로 날아갑니다"라는 문장 아래에는 "몸을 달에 두십시오. 그것은 두꺼비입니다." , 그리고 현재 버전에서 제거된 '달의 정수'입니다. 상아는 "산해경대황서경"에 기록된 음력 12일에 태어난 창희이다. "Xi"의 고대 발음은 "E"를 의미하며 점차적으로 "달로 날아가다"를 의미하는 Chang'e로 발전했습니다. "Selected Works"는 "Gui Zang"의 두 인용문을 언급하는데, 둘 다 Chang'e가 비약을 가져다가 달로 날아갔다고 말합니다. 항아신화는 고대부터 전해 내려온 것이지, 『준난자』에서 시작된 것이 아니라는 것을 우리는 알고 있다. Zhuang Daji는 Zhunnan의 Honglie Collection 주석에서 "Heng'e는 모든 책에 언급되어 있지만 "Yilin"은 "Heng'e"로 기록됩니다. "Selected Works"의 주석은 이 작품을 다음과 같이 인용합니다. "Chang'e". Zhunnan 왕은 "Heng'e"라는 말을 피해야합니다. "Yingzuoheng"은 "Yilin"으로 의심됩니다. 한 왕조의 문 황제는 이름이 형이어서 금기시되었습니다. 형어는 형어라고 알려졌으며, 형 역시 영원하다는 뜻입니다. "Jijie"는 또한 Hong Yixuan의 말을 인용했습니다. "Shuowen에는 "姮"라는 단어가 없습니다.
민속 전설은 일반적으로 Chang'e가 은밀하게 말한다고 합니다. 남편이 서왕모에게 구한 불로장생약을 먹고 달궁으로 날아갔다. 그러나 높은 곳에 있기에는 너무 추운데, 소위 '창아는 비약을 훔친 것을 후회해야 하고, 밤마다 푸른 바다와 하늘이 마음 속에 있다'는 그녀의 외로움을 표현한 것이다. 항아는 남편에게 자신의 후회를 털어놓은 후 이렇게 덧붙였습니다. "저는 보통 내려갈 수 없습니다. 내일은 보름달이 뜰 때입니다. 밀가루로 공을 만들어 보름달처럼 둥글게 하여 그릇에 넣을 수 있습니다. 집 북서쪽 방향으로 계속 내 이름을 부르더니 다음 날 아내가 시키는 대로 했는데 그 때 항아 열매가 한 가운데서 날아왔다. 문과 부부는 다시 만났다. 중추절에 창어를 위해 월병을 만드는 풍습도 형성됐다. 이 줄거리를 표현한 장어그림은 행복한 재회와 행복한 삶을 바라는 사람들의 염원을 감성적으로 표현한 것이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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