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재경 문답 - 진심(秦心)에 나오는 황하이베이(黃海bei)의 산문에 대한 감상

진심(秦心)에 나오는 황하이베이(黃海bei)의 산문에 대한 감상

소개

이 세상도 다시 4월이 왔습니다. 이 아름다운 4월부터 나의 '진성'이 시작되었습니다.

백년의 인생은 단지 36,000일의 낮과 밤에 불과합니다. 고친을 만나기 전에는 이 36,000번의 반복되는 '생명' 외에 다른 '생명'이 있을 거라고는 전혀 생각하지 못했습니다. 나는 구친을 만나고 나서야 인생 외에 또 다른 "진성", 즉 "인생"을 더욱 만족스럽고 편안하게 만드는 존재가 있다는 것을 점차 깨달았습니다.

부처님께서는 모든 행위는 무상하며 모든 유출은 괴로움이라고 말씀하셨습니다. 그런데 왜 이 삶이 그토록 많은 '고통'으로 가득 차서 아직도 사람들이 그토록 원하고 애착을 갖는 걸까요? 아마도 그것은 바로 삶의 알 수 없음 때문일 ​​것이다. 알 수 없음은 인생의 가장 큰 매력이며, 가장 큰 기대와 꿈, 경험, 가치와 의미를 전달할 수 있는 존재이기도 하다. 예를 들어, 제가 인생 여정의 3분의 1쯤 되었을 때 저는 구친을 만났습니다. 30세가 되면서 나는 어린 시절의 뜨거운 호기심과 열정을 잃어버렸고, 삶에 대해 더욱 '습관화'되고 '무감각'해졌습니다. 고금의 모습은 봄바람을 맞으며 단 물을 마시는 듯한 느낌을 주었습니다. 고금의 소박하고 우아한 소리는 순식간에 모든 감각을 정화하고 마음에 닿을 수 있을 것 같았습니다. 나는 "호기심"이 강한 성격을 되찾고 탐험을 시작했습니다.

고친을 만나던 중 좋은 스승이신 루샨 사부님을 만났습니다. 여산은 사찰에서 자란 한국 승려로, 30세에 대만 푸젠가톨릭대학교에 유학을 가면서 고금을 접하게 되었습니다. 그 후, 그는 고금 때문에 중국 본토에 와서 북경대학 철학과 박사 과정에 입학했으며, 유명한 고금 학교를 방문하고 20년 동안 고금 미술에 전념했습니다. 그런 "전설적인" 경험을 가진 선생님으로부터 고금을 배우면서 고금과 그 선수들에 대한 호기심이 커졌고, 이것이 나의 "고금 생활"이 시작된 곳입니다.

중국에서 가장 오래된 현악기 중 하나인 고금은 그 형태만으로도 풍부한 문화적 요소를 담고 있습니다. 『상서』에는 “순이 오현금을 연주하고, 남국의 시를 노래하며 천하를 다스렸다”고 기록되어 있는데, 이는 일반적인 악기를 뛰어넘는 함의를 담고 있어 “도가의 악기”로 불린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유교, 도교, 불교를 막론하고 모두 독특한 악기를 갖고 있으며, 모두 '자연과 인간의 합일'이라는 조화로운 길을 추구합니다.

고금은 그 소리가 자연스럽고 흥미롭고 중국 전통문화의 미적 취향에 부합하기 때문에 '진, 장기, 서화, 회화'의 4대 미덕 중 1위를 차지하며, "모든 악기 중에서 최고"라는 평판을 얻으십시오. 고금 연주자, 즉 문인이자 세련된 학자는 중국 문화의 실천자이자 전파자입니다. 손에 들고 있는 "현악"의 개별 악기인 고금은 영적인 감정을 표현하는 전달자입니다. 그러므로 진음악은 '문인음악'이라고도 불리며 중국 문인의 이상적인 도덕, 정서, 열망, 감정의 심오한 자양분이다.

링링 칠현에는 이 장대한 서사 외에 다른 것이 있을까요? 나의 소박한 삶 속에서 나는 이 별과 달 보물의 경이로운 아름다움에 얼마나 감사하고 유익을 얻었는지 모릅니다.

고금은 시간을 되돌릴 수 있는 마법의 힘을 가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수천년의 세월을 인식하게 해주는 달의 풍경은 휘파람을 불고 노래한다

고친은 세상을 움직이는 능력을 가지고 있어 자유롭게 질주하고 봄꽃과 가을달을 즐길 수 있다. 산, 강, 호수, 바다를 방문하세요.

저는 고친 덕분에 많은 멘토와 도움이 되는 친구들을 만났습니다.

피아노 덕분에 초심을 되찾았습니다. 그 과정에서 계속해서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꽃은 아직 활짝 피지 않았고, 달도 아직 가득 차지 않았습니다.” 이 특별한 모습을 통해 미래의 피아노 학생들을 기대하고 축복하고 싶습니다.

진의 마음이 할 말이 있다 - 진과 나의 이야기를 적어서 친한 친구들과 공유해보자.

첫 만남

구친을 봤어요.

나는 고금을 오래전부터 TV와 책에서 본 적이 있다. 내 생각에 고금은 마치 흑백사진 같고, 생명이 없고 감정이 없는 이호와 바이올린처럼 악기에 지나지 않습니다.

고친과의 진짜 '만남'은 이모집에서였다.

이모님은 교육을 잘 받고 다재다능한 지적 여성이십니다. 그녀는 일본 와세다 대학에서 동양 미술사를 전공했습니다. 그는 현재 베이징에 있는 한 대학의 미술과 교수이자 역사 및 고고학 박사 과정의 강사로 오랫동안 미술사, 미술 감상 및 경극의 이론적 연구와 실천에 전념해 왔습니다.

이르면 1980년 초 이모님이 북경 곤곡가극 연구회에 가입하셨습니다. 당시 회장은 유명한 작가이자 시인이자 홍학자인 유핑보 선생이었습니다.

이모는 Zhou Quan'an, Ma Xianglin, Wang Chuanxi 및 기타 선배 교사들의지도 아래 수년 동안 Kunqu 오페라를 공부했으며 그 후 동료들에 의해 학습 클럽 회장으로 선출되었습니다. 여가 시간에는 이모님도 "The Peony Pavilion"에서 Du Liniang을 보셨는데, 그녀의 외모, 몸매, 노래하는 목소리가 너무 현실적이어서 그녀가 무대에서 공연하는 것을 보면서 약간 멍해졌습니다. 즐거움', 어느 것이 진짜인가요?

이모님은 구친을 공부하고 계십니다. 그녀가 공부방에서 피아노 연습을 하는 모습을 처음 본 순간은 아직도 잊혀지지 않습니다. 그녀는 향을 피우고 손을 씻은 다음 장엄한 표정으로 상자 앞에 앉았다. 오른손 손가락을 살짝 치면 따뜻하고 감미롭고 웅장하고 맑고 고대와 영묘한 소리가 들려왔다. 갑작스런 눈길. 그것은 단지 노래일 뿐이었고 그녀는 이미 일어섰지만 나는 여전히 몽상에 빠져 있었습니다.

나는 이모에게 고친을 배우라고 졸랐다. 이모님은 배우고 싶으면 전문가에게 배우라고 말씀하셨어요.

그녀가 말하는 '스승'은 어떤 모습일지 모르겠고, 곧 만나보게 되길 기대한다.

오자(吳子)년 겨울 어느 날 오후, 이모와 함께 시끌벅적한 도심을 빠져나와 북경 교외 원취안(文泉)진에 있는 오래된 주택가로 향했다. 북경대학교 북경-곤명 고금연구소(궈위안) 수업 활동 장소.

일반 방 3개와 거실 2개가 있는데, 그 중 하나는 다실로 배치되어 있어 3~5명이 둘러앉아 차를 마시며 담소를 나누고 있다. 이모는 중년 남성 중 한 명에게 인사를 한 후 나에게 부드럽게 말했습니다. 이분은 우리에게 고금을 가르치시는 루산 선생님이시며 국이원의 수석 루터 연주자이십니다.

아, 이모님이 '전문가'라고 하시는 게 이런 거예요. 나는 50년 정도 떨어진 곳에 있는 루샨 스승님을 조용히 바라보았습니다. 그는 거친 천 가운을 입고 차분하고 온화한 표정을 지었습니다. 내가 그에게 인사하기도 전에 스승님은 우리에게 고개를 끄덕였다.

학생들이 하나 둘 도착해 수업이 시작됐다.

옆집은 20제곱미터도 안되는 교실이다. 방에는 피아노 테이블 7개와 구친 7개가 있다. 앞쪽에 있는 것은 당연히 사부님과 사부님의 것이다. , 일곱 명 각각 자리에 앉은 뒤 게으름뱅이인 나 역시 의자를 찾아 구석에 앉았다.

오늘 배운 음악은 '하이마운틴'이에요. 스승은 피아노를 먼저 가르친 것이 아니라 고전 '산과 흐르는 물'을 먼저 가르쳤습니다. 이 암시는 대충 알고 있었는데 스승님의 설명을 듣고 보니 느낌이 전혀 달랐다 -

"열자당문은 우보야와 종쯔기가 춘추시대 초나라 출신이라고 했다. Boya는 하프를 잘 연주했고 Ziqi는 그것을 고맙게 여겼습니다. Boya가 Ziqi를 위해 하프를 연주했을 때 Zhong Ziqi는 그를 "태산과 같다"고 칭찬했습니다. 보야는 흐르는 물을 묘사하는 곡조에 맞춰 다시 칭찬했고, 자기는 "너무 좋다, 강처럼 넓다!"라고 다시 칭찬했다. 보야는 한숨을 쉬지 않을 수 없었다. "친한 친구야, 친한 친구야!" 형제여, 내년에 다시 만나자'는 말이 여기서 유래됐다."

산과 강에서 절친한 친구를 만난다는 것은 연극 역사상 가장 유명한 이야기다. 친구를 사귀고 서로를 이해하기 위한 피아노. 그런데 운명이었는데, 고친과 가까워지자마자 나는 이 세계적으로 유명한 곡을 들었다.

루샨 사부가 'High Mountain'을 연주해 청취자들을 매료시켰다.

높은 산은 넓고, 강하고, 강하고, 깊다… 그런데 그 "높은 산"은 정말 어렴풋이 눈앞에 있는 것처럼 황홀경에 빠져 있고, 구름이 안개를 가려서 포착하기 힘든데...

입니다. 눈이 내린 뒤 창밖은 맑아지고, 새하얀 세상은 더욱 아름답고 맑아지고, 햇빛은 피아노 선율을 따라가며, 시간의 주름을 펴듯 온기가 내 마음 밑바닥까지 흐른다. 조금씩. 문득 '하얀 눈'이라는 고금곡이 생각나서 스승님께 연주해 달라고 부탁하고 싶었지만 감히 말을 할 수가 없었습니다.

'하얀 눈'과 '양춘'은 고음과 저음이 있어 예로부터 사람들을 멀리하게 만들었다. 하지만 나는 그런 고대 피아노 음악을 즐기고 싶을 뿐이다. 고친을 배우려는 생각은 바로 이 '의견' 때문에 생겨났다.

고모님 말씀으로는 궈이위안은 북경대학교 철학과 교수인 루율리에 선생님이 2003년에 설립한 민속예술기관이라고 하더군요. 우리는 10여년 동안 세계의 두 가지 "인류 구전 및 무형유산의 대표작"인 "군극"과 "고금"의 구출, 보호, 계승 및 연구를 끊임없이 수행해 왔으며 정기적인 세미나와 학습 활동을 개최해 왔습니다.

국립예술원을 나온 후에도 여전히 풍부하고 부드러운 피아노 소리가 귓가에 맴돌았다.

이모가 나에게 말했다: "러샨 스승님이 한국에서 온 승려이고 북경대학교에서 철학박사 학위를 취득하셨다는 것을 알고 계셨나요?

한국." .

스님.

북경대학교 철학박사.

나의 고친 선생님이 되실 루샨 사부님에 대한 호기심이 가득해요!

양춘

"바람에 버드나무 비단이 휘날리고 비에 풀이 잘려진다."

Guoyiyuan의 또 다른 새로운 수업이 시작되었습니다. 주니어 반의 학생으로서 저는 Rushan 사부님과 정식으로 피아노를 공부했습니다.

"치터에 소리가 있으면 상자에 넣어두면 어떨까요? 소리가 손가락에 있으면 손가락으로 들어보면 어떨까요?" Qin' '시'는 첫 문장으로 피아노 음악의 신비를 우리에게 설명하고, 피아노 학습의 여정은 철학과 시의 분위기 속에서 시작됩니다.

스승이 손가락으로 현을 뜯자 고금이 맑고 우아한 소리를 내며 제단을 맑고 맑게 만들었다. 그는 계속해서 피아노 소리가 귀에 들어오면 너무 많은 원인과 조건이 필요하다고 말했습니다. 고금의 생성은 고대 복희(Fuxi), 신농(Shennong), 당요(Tang Yao) 및 황제(Huangdi)의 고대 시대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성인들이 피아노를 만드는 기초와 영감은 우주의 본성과 인간 자신의 본성에서 비롯됩니다. 진(秦)은 원래 다섯 개의 현을 가지고 있었는데, 이는 금속, 나무, 물, 불, 흙의 다섯 가지 요소를 상징합니다. 주나라 문왕(文王) 때 문(文)과 오(吳)라는 두 개의 현을 더하여 일곱 현으로 만들었습니다. 진. 진의 길이는 3피트 6인치 6분으로 1년의 360일과 6일을 상징합니다. Yueshan, Chenglu, Longchi, Fengmarsh, Yanzu 등과 같은 진의 액세서리는 다음과 같습니다. 모두 세상 만물과 관련이 있으며, 진의 일부는 이마, 목, 어깨, 허리 등과도 관련이 있습니다. 동한의 유명한 철학자이자 진대사인 환담은 그의 『신론』에서 고금에 대해 다음과 같이 논평한 것이 당연하다: “신농씨가 보희의 뒤를 이어 천하를 다스렸다. 그는 땅에 있는 모든 것을 가져다가 오동나무를 잘라서 줄을 만들어 신들의 덕을 끌어내고 조화를 이루기 시작했습니다.

스승님의 이야기를 듣던 그는 조용히 눈앞에 있는 고금을 바라보았다. 피아노와 관련된 먼 역사적 유래는 말할 것도 없고, 단지 흔적만 남기려면 얼마나 많은 카르마가 필요한가. 시간, 공간, 사람들을 피아노 위에서 한자리에서 만나보실 수 있나요? 그리고 내가 우연히 고친에 들어간 이유는 일종의 운명이 아닌가?

스승님의 마음과 손, 그리고 수십년간의 피아노 연주 경험이 어우러져 미지의 운명에 대한 경외감과 그 선율에 대한 한숨이 어우러져 경외감과 감동을 느낄 뿐이다. 피아노.

스승님은 "고금은 중국에서 가장 오랜 역사를 지닌 고대 악기 중 하나일 뿐만 아니라 '도를 운반하는 수레'이기도 하다. 중국을 싣고 가는 문명의 배와 같다"고 말했다. 수천 년 동안 문명에 걸쳐 고금은 원래 제사 의식을 위한 악기였지만 점차 황실 사원에서 분리되어 과거 왕조의 문인들이 사용하는 개별적인 "현악" 도구가 되었습니다. 고금 음악의 독특한 매력. 그러므로 그 정신적인 기질 때문에 문인음악이라 불리며, 고대 중국의 이상적인 인격의 도덕, 정서, 열망, 감정을 충분히 구현하고 있기 때문에 고대 사회에서 오랫동안 학자들의 도덕 수양의 표준으로 여겨져 왔습니다. , 피아노 연주는 문인과 관리들의 삶에서 중요한 부분을 차지했으며, 오늘날 과학 기술의 급속한 발전으로 인해 인간의 삶의 속도는 빨라지고 사회는 돈으로 둘러싸여 있습니다. 우리가 이 고대 예술 형식에서 평온함과 휴식을 얻을 수 있다면 얼마나 큰 행운이자 즐거움이 될 것입니까!"

스승님도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유명한 구양수여. 북송의 정치가이자 작가는 자신의 "삼진 이야기"에서 "우자소는 정위를 좋아하지 않았습니다. 나는 피아노 소리, 특히 "소흐르는 물"만을 좋아합니다. 평생 후에 고난을 겪으며 남북으로 달리다 보니 피아노의 리듬은 잊어버렸습니다. 그러나 나는 늙어서도 여전히 몇 곡의 작은 곡을 작곡할 수 있습니다. 피아노 음악을 너무 많이 배울 필요는 없고, 편안해야 해요...' 한 곡만 마스터해도 너무 많은 욕심을 가질 필요는 없다고 볼 수 있어요. 아니면 결국 당신의 인생에 무한한 즐거움을 선사할 것입니다.”

이것은 루샨 스승님께서 우리에게 주신 첫 번째 피아노 레슨입니다. 이제부터 고금은 세상의 온갖 생명과 현상을 우리에게 보여줄 것이며, 또한 우리는 시간과 공간을 거쳐 수천 년에 걸친 문명을 만나게 될 것입니다.

시인 Gu Cheng이 다음과 같이 쓴 것을 기억합니다. "풀은 씨앗을 맺고 바람은 나뭇잎을 흔들고 우리는 아무 말도하지 않고 서 있는데 매우 아름답습니다." 함께 보낸 시간은 시 속 장면만큼 적절하고 자연스럽고 아름답습니다. 나는 고친이 나에게 또 다른 삶을 열어줄 것이라고는 꿈에도 생각지 못했고, 그것을 '진의 삶'이라고 부를 수도 있었다. 신이 내 세상에 풍경을 더해준 것 같아. 내 왼손에 있는 꽃과 내 오른손에 있는 세월조차 줄 위에서 춤을 출 수 있는 두 손보다 훨씬 적다.

태화

"향강의 원한"은 E 황후와 여영 시대에서 표류하여 바람과 함께 사라진 우울한 깃털 조각입니다.

호남 정신은 어둡고 안개는 우울하다. 이제 굴원의 '구곡'에서 그들의 흔적을 찾는 것 외에 우리는 '후궁이 순을 생각한다'라는 가사를 통해서 그 노래의 의미를 막연하게 이해할 수 있을 뿐이다. "진수 전집": "떨어지는 꽃과 잎은 혼란에 빠졌고, 하루 종일 그리워서 가슴이 아프고 마음이 아프고 흔적에 눈물이 더해진다..."

"배음은 잠자리가 물에 닿는 것과 같아야 합니다." 음표는 현 사이를 떠돌다가 샹강에서 작은 배로 변해 기복을 이루며 맴돌다가...

초보자에게는 운지법과 억양을 잡기도 어렵고 더욱 어렵다 슬픈 감정을 조절하고 표현하는 것.

"조용하고 적당히 감정을 표현하면 듣는 사람이 너무 자랑스러워서 말하는 것을 잊어버릴 것입니다."라고 스승님은 설명하셨습니다.

자랑스러워하고 아무 말도 하지 마세요.

언어 경로가 끊어지고 정신이 파괴됩니다.

암시는 암시입니다.

공간과 시간은 자유로워요. 생각과 상상의 여지.

남겨두기 공간은 암시적입니다.

섬세함 속에는 큰 아름다움이 있습니다.

투시공이 '시'의 '암묵적' 칼럼에서 말했듯이, 말이 없어도 로맨틱해질 수 있다. 걱정하지 않는다면 말은 당신에게 너무 많은 것입니다. 그와 함께 일어나고 넘어지는 진정한 주인이 있습니다. 와인을 가득 담은 병처럼 꽃은 가을로 변합니다. 먼지는 길고 비어 있으며 바다는 젖어 있습니다. 얕고 깊은 곳에서 모으고 흩어지며, 모든 것을 취하고 받습니다.

스승님은 고금세계에 명나라 말기 진시인 서상영이 지은 책 《서산진광》이 있다고 소개하시며 《24고금조건》을 제안하셨다. , 소위 Guqin 공연 예술의 24개 미학적 범주입니다. "24가지 조건"은 다음과 같습니다.

조화, 고요함, 맑음, 거리, 오래됨, 무관심, 고요함, 편안함, 우아함, 아름다움, 밝음, 색상, 깨끗함, 부드러움, 둥글림, 단단함, 웅장함, 섬세함, 미끄러짐, 강함, 가벼움, 무거움, 늦음, 빠름.

특히 귀중한 것은 "Xishan Qin Kuang"이 고금 연주의 기술적 방법을 기반으로하고 기술적 분석이 진 음악의 미학적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이루어지며 미래 세대에게 좋은 기반을 제공한다는 것입니다. 예술은 풍부한 음악적 미적 아이디어와 공연 예술 이론을 제공합니다.

서상영은 '스물네 가지 조건'에서 먼저 '조화'를 강조했는데, 이는 책 서문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조화다"라고 밝힌 내용이다. 나중에 그는 고금 연주에서 "현, 손가락, 소리 및 의미"의 관계에서 "조화"의 미학적 의미를 논의했습니다. 논의된 다른 "조건"도 이와 관련되어 있습니다.

나중에 Lou Yulie 선생님의 '한자'를 읽었을 때 그도 '조화'에 대한 예리한 설명을 들었습니다. '화'는 '중'과 같아서 딱 좋다는 뜻이다. 공자는 '화합이 가장 귀하다'고 강조했으며, '화합'을 나라를 다스리고 삶을 영위하는 가치판단의 기준으로 여겼다. "군자는 조화롭지만 서로 다르고, 악당은 조화롭지만 조화롭지 않다." 그의 '화합과 통일' 사상은 차이를 인정할 뿐만 아니라 조화를 요구하므로 조화가 꽃피우고 세상과 만물을 조화로운 상태로 만들 수 있다. 도교에서는 “만물은 음양을 품고 기가 화합을 이룬다”고 하고, 노자는 모든 것이 음양의 두 가지 요소를 갖고 있어 서로 모순되고 서로 의지하여 화합을 이룬다고 믿는다. ."

<향강의 원한>으로 돌아가서 그것이 슬프든 미묘하든 음조, 배음, 구호와 음표, 우선 순위를 포함한 '조화'를 기반으로 해야 합니다. 속담처럼:

"정신은 한가하고 공기는 고요하며, 마음은 친절하고 도취하며, 태화의 북은 부드럽고, 마음과 손은 자각하며, 한두 단어도 말할 수 없습니다. 태음의 소리는 서성이며, 고대의 길은 돌아 가기 어렵고 기질에 기반하지 않습니다. , 유산을 잃을수록."

Ruo Zhuo

다시 꽃이 피는 계절, 베고니아가 바람에 날리고 눈에 날립니다. 꽃은 무성하고 목련이 말려 있고 바람이 매우 높습니다.

꾀꼬리의 계절에는 진주, 옥, 피리, 북, 안개가 어우러져 유용과 주방언이 묘사한 전당의 번영을 연상케 하며 풍경은 칭찬할 만하다.

이번 수업에서 스승님은 우리에게 농사와 낚시를 가르쳐 주시겠다고 하셨습니다.

오랫동안 도시에 살았기 때문에 '농업과 낚시'에 대해 들었을 때 수업은 즉시 흥미로워졌고 모두가 그것을 시도하고 싶어했습니다.

피아노 테이블에 앉은 사부는 잠시 동안 손가락으로 만지작거리고 있는데, 소박하고 오래된 피아노 소리가 목가적인 노래처럼 들렸다.

괭이, 따기, 따기 *** 흙 속에서는 검은 등줄기로 땀이 흘러내리고, 태양은 타오르고, 흙의 향기가 나고, 소박하고 활기찬 분위기가 공중에 떠 있었다.

호수에서 보트를 타던 중 갑자기 어망이 물에 흩어지고 기다리고 기다리며 물과 구름 사이로 솟아오르는 물고기와 거위를 지켜보는 것은 행운도 포함하고...

'쟁기질과 고기잡이'라는 노래를 들으면 집을 떠나지 않고도 봄철 쟁기질의 풍요로운 풍경을 즐길 수 있습니다. 가장 잊을 수 없는 것은 후이저우 밖에서의 멈춤이며, 길고 의미 있는 시간입니다. 들판 옆 배에 있는 마지막 담배 한 가닥이 명상에 들어간 늙은 승려처럼 짙은 붉은색에서 죽은 회색으로 변했다가 천천히 되살아나 꽃이 피고, 끝없이 솟아오르고, 계속해서 다시 시작됩니다.

"해가 뜨면 일하고, 해가 지면 쉬고, 우물을 파서 마시고, 밭을 갈아서 먹습니다. 어찌 황제의 권세가 있겠습니까!" Yi Yin이 Youxin에서 농사를 지을 때 불렀던 노래입니다. 그의 평온함은 Lu Shang이 Weishui River에서 낚시를 할 때의 평온함과 비슷합니다.

이 음악은 쓰촨 도교 선사인 서퉁화(徐丹話) 선생에게서 메이웨창 선생에게, 그리고 매 선생에게서 루샨 선생에게 전해졌는데, 지금은 스승님께서 입으로 전해 주시고 우리에게 가르쳐 주신 사랑입니다. 진 연주자의 보살핌, 고대 진 음악 무술의 비법처럼 대대로 전해지며 결코 사라지지 않습니다.

"농사, 낚시를 희귀한 것으로 여기지 말고, 표현을 위해 일부러 표현하지도 마세요. 그렇게 되면 음악의 본래 모습이 완전히 사라지게 됩니다." us: "쟁기질, 낚시, 식사. , 수면은 모두 삶의 일반적인 상태입니다. 이 곡에서 과장된 감정적 우여곡절이 있으면 진정한 작업을 반영하지 않고 기술을 보여줄 것입니다.

능숙한 것보다 서투른 편이 낫습니다. 할 수는 있지만 할 의지가 없나요? 따라서 이득이 손실보다 클 때가 많습니다. 누가 알겠는가, 단순함, 천진함, 자발성은 세상에서 가장 큰 아름다움이다. 산 너머로 흘러가는 구름, 텅 빈 계곡에 피어나는 난초처럼 그들은 결코 허식적이지 않고, 자연으로 가득 차 있고, 미묘하고 광활하며, 우주와 자연의 마법의 힘이 가득합니다.

서툴고 능숙한 것은 영적인 상태이고 삶의 지혜이며 중국 전통 미학이 옹호하는 최고의 상태입니다. 손국정은 "사람은 책이 있으면 늙는다"고 했고, 동포재인은 "아주 화려하고 평범하게 돌아왔다"고 했고, 유희재는 "가장 추한 것이 가장 아름다운 것"이라고 했고, 동기창은 "책은 반드시 아름다워야 한다"고 말했다. 성숙해져서 태어나라', 푸산쩌(富山澤)는 '영리한 것보다 서투른 것이 낫고, 매력적인 것보다 못생긴 것이 낫다'고 제안했다. 청나라의 진 스승 진유자는 그의 『진론』에서 “금을 연주할 때 시풍을 피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손가락으로 놀고, 궁궐과 상인의 입장을 가리지 않고, 친숙함으로 승리한다. 하프를 연주할 때 서수의 치터와 하프가 뒤섞여 심지어 압도적이기까지 하며 하프의 우아함이 크게 상실됩니다. 청취자는 처음에는 하프를 알아보지 못하다가 나중에는 운지법이 능숙하다고 주장하여 하프를 잘못 표현합니다. , 하프와 하프의 모음을 인식하지 못하고 하프의 소리를 무겁고 단단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능숙하다면 고대음악의 태음서생의 목적은 무엇인가? 근거를 묻는 것은 너무 많은 일입니다! 그러므로 고금의 '고대' 성격과 고금의 '서투른' 성격은 자연스러운 영적 공명을 갖고 있다.

신천 강둑에는 농사가 있고 위강에는 낚시가 있고 늦봄의 서투른 옛 노래는 제국 수도의 번영에 너무 쉽게 압도되고 숨겨집니다. 언제나 열심히 일하고 여유로운 기분에서 찾을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