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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어 설명: '통성학교'

'동성학당'은 청나라 중기 최대 규모의 산문학교였다. 대표적인 작가로는 팡바오(Fang Bao), 류다쿠이(Liu Dakui), 야오나이(Yao Nai) 등이 있는데 모두 안후이성 퉁청 출신이어서 '퉁청파(Tongcheng School)'라고 불린다.

'동성학파' 산문론의 정립은 방바오로부터 시작됐다.

'동성학파'는 청나라 문학계에 큰 영향을 미쳤다. 그 시기는 강희시대부터 청나라 말기까지 지속되었으며, 그 지역은 퉁성을 넘어 전국으로 퍼졌다. 동성학파의 '재도' 사상과 '의법' 이론은 청나라 통치자들의 요구에 부응하여 성주 성리학을 장려하여 계속 번영했습니다. 그들은 또한 “복잡하고 혼란스러운 말, 서투르고 유치한 문장”이었던 명말청초의 문체를 바로잡아 산문의 발전을 촉진하는 데에도 일정한 역할을 했다. 통성학교

청나라 시대의 산문학교. 창업자 Fang Bao에게는 많은 후계자와 개발자가 있지만 가장 큰 영향력을 행사하는 사람은 Liu Dakui와 Yao Nai입니다. Fang, Liu, Yao는 모두 안후이성 Tongcheng 출신이기 때문에 Cheng Jinfang과 Zhou Yongnian은 Yao Nai에 대해 농담을 하며 "과거에는 Fang 씨, Liu 씨가 있었고 지금은 Liu 씨가 있습니다. 어떻게 천하의 물건이 동성에서 나올 수 있는가?"(야오나이의 『유해봉선생』) 『팔십년 서문』) 그때부터 학자들이 이 전설을 전하여 이름이 동성학당이었는데, 건륭의 통치 말년.

동성학파의 문학론은 '의와 법'을 중심으로 하여 점차 풍부화되어 하나의 체계로 발전하였다. 이파(Yifa)라는 용어는 『사기: 십이왕자 명단 서문』에 처음 등장했습니다. 표의 서문에는 "(공자는) 노(魯)에서 흥성하고 춘추(春秋)를 간행하였다. 위에는 은(陰), 아래에는 화림(淮olin)을 썼는데, 그 말과 산문을 정리하고 번거로움과 무거운 짐을 없애고, 의미와 방법을 공식화했습니다." Fang Bao는 이를 논문으로 삼았습니다. 그는 “의는 의에서 이른바 '말에 사물이 있다'는 뜻이고, 법은 의에서 소위 '말이 정돈된다'는 뜻이다. 뜻은 고전이고 법은 씨실이며, 그러면 그것은 성숙한 텍스트가 된다." (또한 "Yi") "서적과 물품이 전달된 후") 소위 말에는 사물이 있는데, 이것은 기사의 내용을 의미하고, 말에는 질서가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기사의 형태. 그의 정의, 고전 및 법률 이론은 내용과 형식의 통일성을 요구합니다. 그는 또 “법의 개변은 뜻이 있기 때문에 불가피하다”(<오대서 안중교전후>)라고 말했으며, 내용에 따라 형식이 결정된다고도 믿었다. 그는 '의와 법'의 이론에서 출발하여 고대 산문은 '우아하고 깨끗해야' 하며 천박함과 복잡함을 반대해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유다쿠이는 방바오의 '법' 이론을 전개하는 데 중점을 두고, 산문의 예술성을 더욱 탐구하며 '소리를 바탕으로 기를 구하는 것' 이론을 제시했다. 그는 “글을 쓰는 목적은 뜻을 밝히고 세상에 적용하는 것”이라며 “의미를 밝히고 세상에 적용하려면 주로 문인이 해야 한다”고 말했다. 기사의 "정신"과 "음절"을 나타냅니다. 그는 “글쓰기는 靈이 지배하고 氣의 도움을 받는다”고 말했다. ”靈은 글의 가장 세련된 부분이고, 음절은 글의 약간 거친 부분이며, 단어와 문장은 글의 가장 거친 부분이다.” 글은... 정신"은 볼 수 없지만 음절에서 볼 수 있다. 음절은 정확할 수 없지만 단어와 문장을 사용하면 알 수 있다." ("때때로 쓰는 에세이")

야오 나이는 통청 학교의 사부입니다. 한편으로는 “의미나 이론상 실수를 한 사람들, 그들의 말이 글이 없는 인용처럼 잡다하고 속어들이었고, 텍스트 연구에서 실수를 한 사람들은 너무 복잡하고 속어적이었다”는 당시의 단점을 겨냥했다. 복잡해서 말이 이해가 안 된다”고 강조하면서 “의, 이론, 문헌 연구”, “기사”가 하나로 통합되어 “둘 다 할 수 있는 사람이 가장 가치 있다”고 강조했다. Wenchao'); 한편 그는 또한 '정신' 이론을 발전시켜 "보통 글쓰기의 스타일은 범주 13이며 글쓰기의 여덟 가지 이유는 정신, 원칙, 기, 취향, 패턴, 리듬입니다. , 소리, 색. 정신과 원리는 글쓰기의 본질이고, 소리와 색은 글쓰기의 거칠기입니다." 고대 중국의 Ci") 그는 다양한 기사 스타일을 "남성적"과 "여성적"이라는 두 가지 범주로 분류했습니다. 실제로 그들의 창작물 대부분은 "여성적" 아름다움에 부분적이므로 "글이 장엄한 사람들"이라고 믿습니다. 그리고 유력한 사람은 온화하고 심오한 사람보다 더 가치 있음에 틀림없다."("하이유의 시 서문")

통성학파의 글은 대부분 문체 측면에서 '도교와 의교를 정교화'하는 목적으로 작성되었으며, 재료를 선택하고 언어를 사용하며 자신의 생각을 간결하고 정확하게 표현하려고 노력합니다. 명확하고, 자료 나열에만 집중하지 않고, 시나 병행 문장을 사용하지 않고 수사학을 쌓고, "순수하고 우아하며 정직"하려고 노력하는 것이 매우 독특합니다. Tongcheng School의 기사는 일반적으로 명확하고 매끄 럽습니다. 특히 Fang Bao의 "감옥 기타 메모", "Zuo Zhongyi Gong의 일화", Yao Nai의 "Climbing Mount Tai"등 일부 내러티브는 모두 유명한 대표 작품입니다.

동성학파는 청나라 문학계에 큰 영향을 미쳤다. 지리적으로는 강희(康熙)시대부터 청(淸)말까지 지속되었으며, 동성을 넘어 전국으로 퍼졌다. 네 명의 주인공 Fang Bao, Liu Dakui, Yao Nai 및 Yao Nai 외에도 Fang의 제자 Lei □, Shen Tong, Wang Youpu, Shen Tingfang, Wang Zhaofu, Chen Damou, Li Xueyu, Liu Dakui의 제자 Qian Bo도 있습니다. □ 및 Wang Zhuo, Wu Ding, Cheng Jinfang 등, Yao Nai 제자 Guan Tong, Mei Zengliang, Fang Dongshu, Yao Ying 등

Mei Zengliang의 뒤를 이어 Zhu Qi, Long Qirui, Chen Xueshou, Wu Jiabin, Deng Xianhe, Sun Dingchen, Lu Yiyi, Shao Yichen 등이 뒤를 이었습니다. 도광선봉시대 증국범은 동성학파의 부흥을 주장했지만, 또한 "동성 노인들은 청정한 기(氣)와 깨끗한 몸을 갖고 있다", "아직도 웅장하고 웅장한 곳이 적다"고 믿었으며, 그 유래를 이어받았으나 그 흐름과는 약간 다른 '한대운'(오약륜 '요중시와 함께')을 사용하여 '상상파'라고도 불렀다.

성주 성리학을 옹호하는 청나라 통치자들의 요구에 적응한 동성학파의 '도도' 사상은 '의리' 이론을 '지거문'에서도 사용할 수 있었다. ", 그래서 오래 지속되었습니다. 쇠퇴. 그들은 또한 "복잡하고 혼란스러운 단어, 서투르고 미성숙 한 문장"(방보의 "Shu Liu Wen Hou")이라는 명나라 말기와 청나라 초기의 문체를 수정하고 산문 발전을 촉진하는 데 일정한 역할을했습니다. 야오나이는 널리 유포된 《중국고대자편》을 편찬하고 선정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