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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이디푸스왕의 줄거리와 분석?

줄거리

테베에 전염병이 만연하고, 신들은 재앙을 없애기 위해 전왕 라이오스를 살해한 자만 처벌해야 한다고 선언한다. 전왕은 나가서 그의 호위병들과 함께 살해당했습니다. 살인자가 누구인지는 아직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오이디푸스 왕은 살인자를 엄중하게 저주하고 국가에 조사를 명령했습니다. 선지자는 살인자가 오이디푸스 자신이라고 말했습니다. 오이디푸스가 태어났을 때, 장래에 아버지를 죽이고 어머니와 결혼할 것이라는 신탁이 있어 그는 척박한 산에 버려져 코린트 왕의 아들이 되었다. 그는 어른이 되자 신탁을 배워 아버지를 죽이고 어머니와 결혼할 것이라는 예언을 피해 고린도에서 도망쳐 나왔고, 도중에 다른 사람들과 싸워 주인과 종 몇 명을 때려잡기도 했다. 죽음. 그는 테베 지방에 와서 스핑크스를 정복하고 왕으로 선포되어 과부와 결혼했습니다. 오이디푸스의 이러한 경험은 신탁이 원래 그의 아버지를 죽이고 그의 어머니와 결혼하는 것에 대해 말한 것과 정확히 일치합니다. 약간의 조사 끝에 사실이 밝혀졌고, 살인자는 오이디푸스였다. 여왕은 수치심과 분노로 자살하고, 오이디푸스는 스스로 눈을 멀게 하고 추방된다.

예술적 특징

<오이디푸스 왕>은 특히 줄거리의 완전성, 탄탄한 구조, 독창적인 배치 측면에서 높은 예술적 성취를 이룬 작품이다. . 이야기는 오이디푸스가 전 왕의 살인자를 추적하는 중심 사건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살인자는 누구입니까? 드라마의 "서스펜스"를 형성합니다. 그리고 연이은 '발견'과 '돌파'를 통해 모순이 하나씩 드러나며 드라마틱한 갈등이 점차 스릴 넘치는 결말로 치닫는다. 소포클레스는 신에 대한 글을 쓰지 않고 이상화된 인간에 대해 글을 썼고, 첨예한 갈등 속에 있는 사람들을 묘사하여 액션이 가득하고 독특하게 만들었습니다. 극의 필요에 따라 다양한 캐릭터를 연기하고, 캐릭터의 다면적인 개성을 표현하기 위해 배우를 2명에서 3명으로 늘렸다. 그는 또한 연극의 주요 구성요소인 합창을 대화로 대체하여 비극을 진정한 극예술로 성숙시켰습니다. 소포클레스는 그리스 비극에 대한 뛰어난 공헌으로 "연극계의 호머"라는 명성을 얻었습니다.

이 희곡은 아리스토텔레스가 연극예술의 모델로 홍보한 작품이다. 오이디푸스는 신탁이 지시한 운명에서 벗어나려고 최선을 다하는데, 이 탈출 자체가 바로 신탁의 성취이다. 작가는 한편으로는 사람들의 불굴의 투쟁정신을 표현하는 한편, 다른 한편으로는 인간 정신의 한계와 운명의 힘을 표현하기도 한다. 오이디푸스의 경험은 비극적이지만, 그의 자기 희생 정신, 사회적 책임감, 민주적 자유에 대한 인식은 그를 영광스러운 비극 영웅으로 만듭니다. 이 극은 이야기의 거의 끝 부분부터 전개되어 클라이막스로 나아가면서 전개되는 최초의 구조적 플래시백이다. 발견, 갑작스러운 변화, 서스펜스 등이 적절하게 사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