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재경 문답 - 게임 이론에서는 플레이어가 게임을 통해 얻는 결과를 1. 소득 2. 지불 3. 결정 4. 이익이라고 합니다.

게임 이론에서는 플레이어가 게임을 통해 얻는 결과를 1. 소득 2. 지불 3. 결정 4. 이익이라고 합니다.

이익.

플레이어: 경쟁이나 게임에서 의사결정권을 가진 모든 참가자는 플레이어가 됩니다. 2명이서 하는 게임 현상을 '2인용 게임'이라고 하고, 2명 이상인 경우를 '멀티플레이어 게임'이라고 합니다.

이익과 손실: 게임 종료 시의 결과를 이익과 손실이라고 합니다. 게임이 끝날 때 각 플레이어의 이득과 손실은 플레이어 자신이 선택한 전략과 관련될 뿐만 아니라 전체 게임에서 플레이어가 채택하는 일련의 전략과도 관련됩니다. 따라서 게임 종료 시 각 플레이어의 "득실"은 모든 플레이어가 채택한 일련의 전략의 함수이며, 이를 일반적으로 보수 함수라고 합니다.

확장 정보:

대응 요소에는 플레이어, 전략 세트, 소득 함수, 정보, 결과 및 균형이 포함됩니다.

경쟁(전략 게임이라고도 함)에는 항상 그러한 참가자가 존재하며, 자신의 목표를 달성하고 자신에게 유리한 결과를 얻기 위해서는 자신의 상황에 맞는 실행 계획을 세워야 합니다. 의사결정권을 가진 참가자를 플레이어라고 합니다. 게임에서 결정을 내리지 않고 결과가 자신의 득실과 관련이 없는 사람(예: 체스 경기의 심판)은 게임의 플레이어로 간주되지 않습니다.

바이두 백과사전-게임 속의 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