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재경 문답 - 중국화 기법의 분류에 따르면 모든 작품은 무엇입니까?
중국화 기법의 분류에 따르면 모든 작품은 무엇입니까?
중국 전통 회화의 기법은 사실적인 붓놀림과 자유로운 붓놀림, 꼼꼼한 붓놀림으로 나뉜다.
1. 사실주의
사실주의 대표작으로는 송나라 장택단의 <청명강변>이 있다. 그림에는 광활한 들판부터 광활한 강, 우뚝 솟은 도시, 배의 리벳, 상인의 작은 상품, 시장 포스터의 문구까지 모든 것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농부, 상인, 의사, 점쟁이, 승려, 도교, 하급 관리들. 여성, 어린이, 장대 주인, 케이블 끌어 당기는 사람 및 기타 인물뿐만 아니라 당나귀, 소, 낙타와 같은 가축. 송나라 시장의 실감나는 그림 같습니다.
2. 자유형 붓놀림
명나라 화조화파 중 하나로 주로 화가 진춘(백양)과 서위(천지)가 그렸다. 꽃, 곤충, 대나무, 바위 등 먹물이 뚝뚝 떨어지며 산뜻하고, 자유롭고 거침없이 튀는 먹물은 대담하고 거침이 없습니다. 두껍고 가볍고 건조하고 젖은 잉크의 사용이 딱 맞습니다. 명나라 중기에는 매우 번영하여 추세를 형성했습니다. 이는 청나라의 석도(Shi Tao), 팔대산인(Bada Shanren) 및 "양주팔기(楊州八固)"에게 큰 영향을 미쳤다.
3. 공비화
'세필화'라고도 불리는 공비화는 사실주의를 표방하고 형태의 유사성을 추구하는 고대 회화이다. 공비화는 정확하고 섬세한 붓놀림을 사용하여 장면을 묘사하는 중국 회화 표현이다.
당나라 주방의 '비녀그림'
확장 정보
중국 전통 회화의 수묵 기법
중국 전통 회화 기법에서 먹을 사용할 때 "묵은 오색(五color)으로 나누어진다"고 강조하고 있는데, 그 중에서 가장 잘 알려진 오색은 "번짐, 진함, 진함, 가벼움, 맑음"이다. 물을 사용하여 잉크 색상의 다층 밀도, 건조도 및 촉촉함을 조정합니다. 위의 5가지 유형 외에도 목마른 잉크와 깨진 잉크도 있습니다.
탄 먹: 먹은 진하고 두껍고 선은 건조하며 먹은 검고 떫은 맛이 나며 효과가 매콤하고 거칠다.
농밀한 잉크: 물이 적고 잉크가 두꺼워서 무겁고 무거운 느낌을 줍니다.
짙은 잉크: 두꺼운 잉크보다 수분을 더 많이 포함하고 색상이 약간 더 밝습니다.
옅은 잉크 : 잉크에 물이 많이 들어있어 침투력이 매우 강하고 잉크가 회색이고 투명하며 멀고 상쾌한 느낌이 듭니다.
투명잉크 : 깨끗한 물에 잉크를 소량 섞어서 사용하면 침투력이 강해 잉크색이 가볍고 투명하며 맑고 촉촉한 느낌을 줍니다.
목마른 잉크: 연한 잉크와 마른 펜을 사용하여 가볍고 털이 많은 잉크 자국을 그려 사람들에게 편안하고 활기찬 느낌을 줍니다.
깨진 잉크: 마르기 전에 잉크를 한 번 더 칠하면 섞이고 번지는 느낌이 듭니다.
중국 전통 회화의 특징
1. 사물을 묘사하고 감정을 표현하기 위해 주로 선, 점 클러스터 및 잉크 색상의 변화를 사용합니다. 각 종류의 그림에는 특별한 도구가 있으며, 특정 특별한 도구를 사용하여 생산되는 기능은 독특한 예술적 기술을 형성합니다. 중국화는 "점, 단정, 둥글고 강한" 특성을 가진 특수 동물 털 브러시로 칠해집니다. 브러시 끝은 날카롭고 브러시 강모는 평평하고 열려 있으며 내부는 다음과 같습니다. 솔의 바깥쪽은 둥글고, 솔의 몸체는 둥글고 꽉 차 있으며, 건강하고, 주털과 보조털은 강하고 끝까지 곧습니다. 이는 다양한 선 이동, 도트 배치, 잉크 적용(색상 포함), 물 놓기를 수행하는 데 사용되며 모두 "펜 및 잉크"라고 합니다. 중국화에 있어서 '붓과 먹'은 그 자체가 예술이며 상대적으로 독립적인 아름다움을 지닌다.
2. 창작 과정에서 중국 화가의 감정, 의도, 풍경, 성격, 스타일, 기술 등이 모두 '펜과 잉크'를 통해 표현됩니다. "붓과 먹"은 중국 회화의 기본 요소입니다. 수천년 동안 "붓과 먹"이라는 단어는 중국 회화 기술의 일반적인 용어로 간주되었습니다. 중국화의 아름다움은 '펜과 먹'에 있습니다.
3. 공간과 시간의 제약을 받지 않는 구성 방식. 중국화의 주된 의미는 예술적 개념을 강조하고 열정을 옹호하며 관심을 추구하는 것입니다. 따라서 구성 원칙에 있어서는 비전에 얽매이지 않고 초점이 맞춰진 관점의 족쇄를 없애기 위해 배열합니다. 중국 회화의 구성은 방대하며, 가상을 현실로 구현하는 자유로움과 자유로운 상상력이 주요 특징 중 하나입니다.
4. 주제의 표현을 고도로 요약하고 강조합니다. "풍경을 감정으로 바꾸다", "사물을 만족스럽게 본다", "창의적으로 쓴다"는 것은 고도로 요약해야만 주제를 부각시키고 작품에서 예술적 개념을 창조할 수 있습니다. 중국화의 창의적인 발상이 가끔 추가되기도 하지만, 주된 목적은 작가의 예술적 감성을 마음껏 발휘하여 작품을 완벽하게 만드는 것입니다.
5. 외국 예술의 본질을 지속적으로 흡수하고 흡수를 통해 자신을 정화하고 풍요롭게 만드세요.
각 유형의 민족화는 지역과 재료의 차이로 인해 장점과 한계가 있습니다. 중국 회화의 특징은 무엇입니까? "외부를 흡수하고 자신을 풍요롭게 하는 것"은 예술 창작의 법칙 중 하나입니다. 중국 미술은 결코 외국인의 전유물이 아니었습니다. 한나라와 당나라 시대는 외국 미술을 과감하게 흡수한 영광스러운 시기였습니다. 우리는 '외국인'에 반대한 적이 없지만 '정신'은 '내부에서 나와야' 한다. 이는 예술 발전의 객관적인 법칙일 뿐만 아니라 예술 혁신의 발판이기도 하다.
중국화-바이두백과사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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