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재경 문답 - 속담이나 속담
속담이나 속담
1) 자연을 이해하고 생산 경험을 요약하는 속담: "통로에 긴 벌레가 있고 큰 비가 온다", "동북에는 삼보가 있다: 인삼, 밍크, 우랄렌시스'.
(2) 사회를 이해하고 사회활동의 경험을 요약한 속담: “사람이 부자를 공경하면 개가 그를 물 것이다”, “호랑이가 산에 돌아가면 거기에 앞으로 문제가 생길 거야."
(3) 인생 경험을 요약한 속담: “냉은 발에서 생기고 병은 입에서 온다”, “아침에 일찍 일어나면 여든이 되어도 늙지 않는다”.
◆일류, 이류, 삼류는 실패하지만 일류, 이류, 삼류는 성공한다.
◆하루 연습하지 않으면 손발이 느려지고, 이틀 연습하지 않으면 실력이 반쯤 사라진다. 3일 동안 수행하지 않으면 재가자가 될 것이고, 4일 동안 수행하지 않으면 응시하게 될 것입니다.
◆10년 연습하면 좋은 학자가 될 수 있지만, 10년 연습하면 좋은 학자가 될 수는 없습니다.
◆세상에서는 사람이 수행을 하고 칼은 돌에 갈린다.
◆천 리 여행은 10년 동안 책을 읽을 가치가 있다.
◆심장은 배와 분리되어 있는데 사람은 그 행동을 본다.
◆강함도 압도적이지만 용기도 압도적이다.
◆3일 동안 말은 하지 말고, 3년 동안 수작업을 하지 마세요.
◆말은 근거가 없지만 사실은 증거입니다.
◆호수에는 큰 잉어가 헤엄 치고 있는데 테이블 위의 작은 붕어만큼 좋지는 않습니다.
◆ 말하는 것은 있는 것보다 못하고, 듣는 것은 보는 것만 못하다.
◆산 속의 아이들은 늑대를 두려워하지 않고, 도시의 아이들은 관료들을 두려워하지 않습니다.
◆만 마디 말로는 만족할 수 없지만, 흐르는 물 한 줌이면 갈증을 해소할 수 있습니다.
◆산은 한걸음씩 오르고, 배는 한걸음씩 노를 젓는다.
◆한 번의 표정은 천 번의 교훈보다 가치가 있고, 한 번의 연습은 천 번의 시선보다 가치가 없습니다.
◆경사면에 오랫동안 산다면 결코 너무 가파르지 않습니다.
◆말은 이빨을 보지만 사람은 말과 행동을 본다.
◆겨울의 추위를 경험하지 않으면 봄의 따뜻함을 알 수 없습니다.
◆짐을 짊어지지 않으면 무게를 모르고, 긴 길을 걸어보지 않으면 거리를 모른다.
◆이불에서 자지 않으면 이불이 얼마나 넓은지 모릅니다.
◆물에 들어가지 않으면 수영을 할 수 없고, 항해를 하지 않으면 펀트를 할 수 없습니다.
◆가족이 없으면 장작값과 쌀값이 얼마나 비싼지 모르고, 자식이 없으면 부모님의 친절함을 모릅니다.
◆냄비 바닥을 만지지 않으면 손이 더러워지지 않고, 기름병을 잡지 않으면 손이 기름지지 않습니다.
◆물이 떨어지면 돌이 드러나지만 시간이 지나면 사람의 마음이 드러난다.
◆대장장이는 펜치를 혼자 들고, 농부는 혼자 밭에 나가야 한다.
◆ 장작을 모을 때는 나무꾼에게 묻고, 배를 탈 때는 뱃사공에게 물어보세요.
◆놓치는 것보다는 해본 것이 낫다.
◆처음에는 속았지만 두 번째에는 깨달음을 얻었다.
◆물을 돌려보내고 진흙을 쌓고, 경험하고 지혜를 얻으세요.
◆듣는 것은 거짓이고 보는 것은 진실이다.
◆늙은 말은 길을 알고, 노인은 교묘하다.
◆늙은이가 옛날 이야기를 하지 않으면 젊은 세대가 틀릴 것이다.
◆오래된 쇠고기가 쫄깃쫄깃하고, 노인의 말을 듣고 있습니다.
◆오래된 생강은 매운 맛이 강하고 노인이 더 많은 경험을 가지고 있습니다.
◆백 번 듣는 것보다 보는 것이 낫고, 백 번 보는 것보다 한 번 하는 것이 더 나쁘다.
◆손실을 감수하고 좋은 사람이 되는 법을 배우세요.
◆책임을 져야만 소금과 쌀이 비싸다는 것을 알고, 나가서야 길이 어렵다는 것을 안다.
◆ 가짜 동작을 연습하지 않고 말하기만 하고, 실제 동작을 말하지 않고 연습하고, 모든 동작을 말하고 연습하십시오.
◆파일을 많이 쌓을수록 톱질 속도가 빨라지고 지식을 더 많이 얻을 수 있습니다.
◆나무에는 뿌리가 많고 사람에게는 지식이 많다.
◆장작을 패고 산에 오르고, 새를 잡고 나무에 올라보세요.
◆나무를 자르고, 작은 머리를 자르고, 노인에게 길을 물어보세요.
◆전골은 두드리지 않으면 새지 않고, 나무는 쪼개지 않으면 뚫리지 않습니다.
◆풀은 독수리의 눈을 가릴 수 없고 물은 물고기의 눈을 가릴 수 없습니다.
◆약사 농부는 약초를 보기 위해 산에 가고, 사냥꾼은 동물을 보기 위해 산에 갑니다.
◆차가운 몸을 가진 뱀이고, 비린내가 나는 늑대이다.
◆향기로운 꽃이 반드시 아름다운 것은 아니며, 말을 잘한다고 반드시 능력이 있는 것도 아닙니다.
◆몇 번의 좌절 끝에 나는 몇 가지 통찰력을 얻었습니다.
◆경험이 풍부하고 아는 것이 많다.
◆산에서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알고 싶다면 시골의 늙은 농부들에게 물어보세요.
◆부모님의 은혜를 알고 자녀와 손자를 품에 안아주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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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거미가 거미줄을 걸면, 오랜 시간이 지나면 비가 그친다'는 속담의 유래
관찰에 따르면 우리나라 곳곳에서 나타나고 있다.
거미줄을 치는 거미를 보면 비가 오는 날씨가 화창해질 것입니다. 거미가 거미줄을 닫는 것을 보면 날씨가 흐리고 비가 올 것입니다.
거미는 날씨를 예측할 수 있는데, 그 이유는 거미의 꼬리 부분에 작은 방적 돌기가 많이 있어서 비가 오면 끈적끈적해지기 때문입니다. 공기 중의 높은 습도와 수증기로 인해 수증기는 거미의 방적 돌기에서 작은 물방울로 쉽게 응축됩니다. 이로 인해 거미는 실을 뽑는 것을 어렵게 되므로 실을 놓지 않고 거미줄을 수집합니다. . 반대로 공기 중의 습도가 낮아지고 날씨가 좋아지면 거미는 원활하게 명주실을 뽑고 거미줄을 치며 곤충을 잡는다.
또 다른 연구에 따르면 거미의 다리는 20~50Hz의 주파수로 소리를 감지할 수 있으며, 날씨가 좋아지면 거미가 자신이 내는 윙윙거리는 소리를 더 빨리 감지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날 때, 그래서 실크를 추가하고 그물을 짜서 포획 준비를 하십시오. 날씨가 맑은지 비가 오는지를 관찰하기 위해 “거미가 거미줄을 걸면 시간이 지나면 비가 그친다”는 속담을 사용하는 이유가 바로 여기에 있습니다.
'아침에 생강을 먹고 저녁에 무를 먹으면 의사가 불안해 울게 된다'는 속담의 유래
출처: 창정 1호(쑤저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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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느 해, 서태후는 갑자기 중병에 걸려 두통과 상심, 복통을 겪어 죽을 지경이 되었고, 조정의 모든 문무관들이 불안에 떨었습니다. 북경에는 유명한 의사들이 많이 있었지만 태후의 병을 치료할 수 없었습니다. 능력이 없나요? 아니, 책임감이 정말 너무 커서 약을 먹는 게 민망하기도 하고, 너무 가벼우면 효과가 없고, 너무 무거우면 실수하면 안 될까 봐 두렵다. 그 결과를 감당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서태후의 문제는 날이 갈수록 더욱 심각해졌고 그녀는 곧 종말을 맞이하게 되었습니다.
신규 챔피언은 쑤저우 출신인데, 쑤저우에 사이화타(Sai Huatuo)라는 별명을 가진 유명한 선의가 있다고 썼다. 왕후의 시신은 평화롭게 회복될 수 있었습니다.
조창주는 평소 말을 별로 안 좋아하고 천천히 걷는 시골 소년 같다. 이날 그는 칙령을 받자 갑자기 얼굴이 창백해지며 온 가족을 끌어안고 큰 소리로 울었다. 그는 태후가 절망적인 상태가 아니라면 수도에서 소주에 와서 그를 치료하지 않을 것이라고 결심했습니다. 태후가 치료할 수 없다면 의사는 묻히고 그의 생명은 결코 돌아오지 않을 것입니다. 그러나 황제의 칙령을 어길 수는 없었으므로 조창주는 총탄을 물리고 출발할 수밖에 없었다. 그는 베이징에 도착해 자리를 잡자마자 길에서 감기에 걸려 자리에 누워 있었다는 핑계를 댔다. 사실 병은 거짓이었다. 서태후의 병의 근원을 밝히고 싶었다. 가장 먼저 중요한 것은 그녀가 어떤 약을 복용하는지 확인하는 것입니다. 확인하지 않으면 모르시겠지만, 확인하시면 깜짝 놀라실 겁니다. 서태후가 매일 먹던 별미는 말할 것도 없고, 인삼만 보면 매일 인삼국에 목욕하고 싶어질 정도였다. 새둥지나 흰 곰팡이도 있는데, 심지어 음식으로 먹기도 합니다. 조창주는 의학서적에 이렇게 기록되어 있다고 생각했다. “자식이 너무 많으면 필연적으로 음식이 막히고 중화로가 막혀 위험에 처하게 된다.” 서태후의 의사를 만나러 갑니다.
조창주는 좋은 약을 쓰지 않고 약초만 처방했는데 무씨는 3건, 5글자만 처방했다. 황실 의사들은 이 시골 의사가 죽기 위해 베이징에 왔다고 생각하고 그 자리에서 모두 혀를 내밀고 깜짝 놀랐습니다. 무씨에는 기름이 들어 있다는 것은 모두가 알고 있는데, 태후는 늘 보약을 먹고 싶어 했지만, 조창주가 직접 약을 따서 삶아냈습니다. 자신의 손으로 약을 가져다가 태후의 침실에 가져다 놓고 기다리고 있다가 마신 뒤 집으로 돌아가 쉬었다.
태후는 무씨 달인 3천을 마시고 그날 밤 배변을 한 뒤 다음날 아침 일찍 일어났다. 그녀가 가장 먼저 한 일은 기적의 의사 조창주에게 감사의 뜻을 전한 뒤, 조창주에게 9급 왕관을 주고, 조창주가 고향으로 돌아오자 황실 칭호를 받았다. 아직 집에 도착하지 않았지만 지방 관리는 이미 그를 위해 세 칸짜리 집을 지어 주었습니다. 그때부터 그는 집에서 지역 마을 사람들을 치료하는 일을 전문으로 했으며, 의료 제공뿐만 아니라 약품 전달도 맡았다. 그는 사람들을 만나면 무를 더 많이 먹으라고 늘 설득했다. 시간이 지날수록 쑤저우에는 “아침에 생강을 먹고 저녁에 무를 먹으면 의사가 불안해 운다”는 속담이 있었다.
또한 잠언은 사람들이 생산과 삶에서 오랜 세월 쌓아온 경험을 간결하게 표현하는 데서 유래한다. .
흔히 쓰이는 명언, 속담으로도 알려진 구어체 이 세 가지는 동의어여야 한다. "속어"라는 단어는 언어 용어로 널리 사용되었습니다. "상옌"이라는 단어는 고전 중국어의 풍미를 갖고 있으며, "속어"라는 단어는 구어의 풍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일부 기사에서는 흔히 쓰이는 속담을 관용구로 언급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속어와 숙어는 모두 중국어의 전통적인 언어 형식이며 밀접하게 관련되어 있습니다. 관용어 "convention"에는 "su"와 "成"이라는 두 단어가 포함됩니다. 그러나 학습의 관점에서 볼 때 그들은 여전히 고유한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다음 예를 비교해 보세요:
A. 큰 물고기가 작은 물고기를 먹고, 작은 물고기가 새우를 먹습니다.
B.
A. 오래된 비뚤어진 나무는 자라지 못한다.
B. 나중에 자라는 뿔은. 먼저 자라는 귀보다 길다
B. 뒤에서 나온다
A. 참깨를 주워서 수박을 버렸다
B. 적은 양의 것
A. 당신은 양관로를 택합니다. 나는 외다리를 건너겠습니다
B. 앞에는 늑대, 뒤에는 호랑이
B. 머리와 꼬리를 두려워함
A. 사물의 진상을 파악하기 위해 캐서롤 깨기
B. 밑바닥
A. 거북이는 녹두를 보고 사랑에 빠졌습니다
B. 첫눈에 반했습니다
위의 세트에서. 예를 들어, A와 B는 같은 의미를 가지며, A는 관용어, B는 숙어입니다. 일반적인 속담은 이미지를 기반으로 하며, 관용어는 간결함이 특징입니다. 일반적인 속담은 대부분 완전한 문장이고 길이가 다양하며 유연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관용어는 대부분 4자로 구성된 안정적인 구조이며 형태가 깔끔합니다. 속담은 입으로 대중에게 인기가 있고, 그 글은 대중적인 특성을 유지하며, 관용어는 주로 문어로 사용되며, 글이 우아한 경향이 있다. 이러한 비교를 통해 우리는 주요 측면에서 정의를 내릴 수 있습니다. 구어체는 이미지를 주체로 하는 대중적인 구어이며, 구조적 형태는 비교적 안정적이지만 실제 적용에서는 유연할 수 있습니다.
이것이 속담의 주요 함축적 의미로 보면 필연적으로 관용어와 얽혀있습니다. 속담은 이미지를 주체로 삼지만 간결성을 배제하지 않으며, 관용어는 간결성을 특징으로 하지만 이미지를 배제하지 않는다. 대부분의 관용구는 4자로 구성되어 있지만 일부는 4자 이상으로 구성됩니다. 일반적인 문장 구조는 길이가 다양하지만 소수는 4자로 구성됩니다. 가장 흔한 속담은 구어체로 사용되지만, 문학 작품에서도 널리 사용되고 있으며, 심지어는 사람들의 교육 수준이 향상됨에 따라 구어에서도 관용어가 자주 사용됩니다. 이렇게 하면 흔히 쓰이는 속담과 관용어가 서로 스며들어 겹치는 부분이 생길 수 있습니다. 예:
① 성문에 불이 나서 연못의 물고기에게 영향을 미칩니다. (이미지, 팔자, 관용어 → 속담)
② 낚시하는데 사흘, 이틀 그물 말리는 날 (이미지, 8자, 속담 → 관용어)
3 부상에 욕 추가 (이미지, 4자, 속담 → 관용어)
4 습관이 자연스러워진다 (간결함, 5자, 속담 → 관용어)
⑤감히 너무 멀리 가지 마세요 (이미지, 간결함, 7자, 구어체 ← → 관용어)
말씀 말하고 관용구를 씁니다. 이러한 예문은 구어체 속담과 숙어사전에 모두 포함될 수 있는 특징을 갖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다행히 그런 경우는 많지 않다.
말과 관용어가 때로는 서로 변형되어 동시에 존재할 수도 있습니다. 예:
① 벤치가 따뜻하지 않다 ← → 좌석이 따뜻하지 않다
② 쥐를 사냥할 때 옥병이 깨질까 봐 ← → 쥐잡는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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③ 눈이 너무 기대되요.
⑦ 대문 앞에서 큰 도끼를 가지고 노는 루반← → 도끼를 가지고 노는 반멘
8 잉크를 마셔본 적이 없다← → 가슴에 잉크가 없다
9 질식할까봐 먹지 않는다← → 질식해서 먹지 않는다
⑩어떤 약인가? 어떤 질병이든지 복용해야 함←→경우에 맞는 약을 처방
11강의 물고기를 모두 잡아←→한 번에 잡아라
의 문장 구조를 보면 속담은 깔끔한 경향이 있으므로 관용어로 변형될 수 있습니다. 관용구에 비유적인 요소가 추가되면 일반적인 말로 변형될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속담이 관용어로 변환될 때 그 이미지는 여전히 유지될 수 있습니다. 관용구가 일반적인 말로 변환될 때 이미지가 부족하면 보완되어야 하며 종종 관용어로 바뀌어야 합니다.
(아래 숙어 참조) 일반적인 속담과 숙어는 서로 연관되어 있고 다릅니다. 일반적인 속담에는 일반적인 속담의 장점이 있고, 관용어에는 관용어의 장점이 있습니다. 일반적인 속담은 설명을 생생하게 만들고 관용어는 논증을 강력하게 만들어 주는데, 둘 다 배울 가치가 있습니다.
2. 잠언과 격언
어떤 책에서는 속담과 속담을 속담으로 지칭하고 함께 엮은 책도 있습니다. 함께 컴파일하는 것은 이해할 수 있지만 둘은 동일하지 않습니다. 잠언은 속담의 일부일 뿐이며, 지식과 경험을 요약하고 사상적 의미를 담고 있는 속담이다. 예를 들면
①백포도주는 사람의 얼굴을 붉게 만들고, 금은 사람의 마음을 검게 만든다
②노인의 말을 듣지 않으면 눈앞에서 손해를 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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③나라의 일이 아무리 작아도 크다. 그래, 개인의 일이 아무리 커도 작다.
④기차가 빨리 달리는 것은 다. 머리띠
⑤나라는 바뀌기 쉽지만 성품은 바뀌기 어렵다
⑥ 금은 부서지면 무게는 같다
7 산에 의지해 무너지고 물이 흐른다
8푸른 산을 지키면 땔감이 떨어질 염려가 없다
9잉크는 더 두껍게 갈아질 수 있다
⑩남자가 부자가 되면 나빠지고, 여자가 나빠지면 부자가 된다
11사람이 모이면 산이 움직인다
12물린 개는 그 모습을 드러내지 않는다.
13열심히 일하면 철자를 갈아 바늘로 만들 수 있다
이 모토에는 지식과 경험도 요약되어 있으며 이념적 의미도 담겨 있습니다. 하지만 잘 구별해 보면 여전히 약간의 차이가 있습니다. 잠언에 요약된 지식과 경험은 주로 사회적 측면, 주로 논리적 사고, 철학적 진술이며 유명한 작품에서 나오는 경우가 많지만, 잠언에 요약된 지식과 경험은 사회적 측면에 국한되지 않고 자연과학과 생산실습까지 포함한다. 농경속담 등)은 민중의 입에서 나온 것으로 대부분 이미지 사고에 속하며 문학적 언어이다. 이를 구별하기 위해서는 격언을 문어의 범주로, 속담을 구어의 범주로 분류해야 한다. 다만, 중복되는 경우는 불가피합니다.
A, 충만함은 해로움, 겸허함은 유익함(글)
B, 겸손은 사람을 발전시키고, 교만은 사람을 뒤처지게 한다(말)
A, 그 야망이 있는 사람 일이 이루어진다 (글로 된 언어)
B. 의지가 있는 자에게만 어려운 일은 없다 (말로 된 언어)
세상의 걱정을 걱정하라. 먼저, 세상의 행복 후에 기뻐하라(문자)
B, 고난이 먼저, 즐거움이 꼴찌(구어체)
엄밀히 말하면 위의 세 그룹에 대해 A는 모토와 B는 속담이다. 그러나 사람들의 교육 수준이 향상됨에 따라 이러한 고전적인 모토는 음성 언어에도 입력되었습니다. 최대한 구분을 할 수 있을 뿐이지만 사실 겹치는 부분도 있다는 점을 인정해야 한다.
속담의 일부는 속담이고, 다른 일부는 서술문으로 지식과 경험을 요약한 것이 아니다. , 하지만 기분을 표현하는 것뿐입니다. 예:
1이 와인 한 병의 돈을 모르겠어요
2강의 어느 쪽 끝이 뜨거운지 모르겠습니다
3매미 다른 가지를 지나갈 때 희미한 소리가 난다
4코를 수평으로 뽑고 눈을 수직으로 들어 올리세요
⑤눈썹과 수염을 다듬으세요
⑥일찍 일어나서 서둘러 저녁시장으로 가세요
7할아버지, 할머니를 고소하세요
8외국의 달은 중국의 달보다 둥그렇습니다
9고개를 흔드는 것은 중요하지 않습니다
⑩보거나 아예 안먹는다
⑩한쪽 눈을 뜨고 한쪽 눈을 감는다
⑩떠난 사람은 빨간 옷을 입고 오는 사람 녹색을 입고 있다
문장의 이 부분은 설명적이며, 지식과 경험을 요약한 속담과는 다르며, 확실성이 없다. 이제 일반적으로 구어체라고 부르는 용어와는 정말 구별이 필요하다. 잠언을 말하고 그것에 명확한 이름을 붙여라.
일부 책에서는 이를 "관용구"라고 부르지만 관련된 언어 현상은 다음과 같은 "속어"입니다. 등. 『오천가지 말』의 서문에서 저자는 서술적인 말을 지칭하기 위해 “숙어”를 사용한 적이 있다. 관용어라는 용어의 정의가 그다지 명확하지 않은 경우가 있는데, 일부 사전에서는 관용어의 발음 자체가 일부 방언 분야에서는 "상용어"와 유사한 의미로 사용되기도 합니다. 동음어라도 단점이 있습니다. 고민 끝에 '속어'를 사용하는 것이 더 낫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속어, 이 용어는 구어체와 혼동되기도 하며, 속어라고도 합니다. 이 "속어"는 문자 그대로 "시골 사람들"을 의미하는 "시골"의 "li"와 관련이 있습니다. 속어는 종종 사투리 색상의 patois를 나타냅니다. 때때로 구어체와 혼동되기도 하고, "숙어"는 실제로 대부분 속어를 지칭하기 때문에 이러한 서술적 구어체를 구체적으로 지칭하려면 "속어"라는 단어를 빌리는 것이 좋습니다.
넷째, 숙어와 재담
숙어와 재담은 기본적으로 동의어입니다. Xiehouyu는 언어 용어이고 재담은 언어 용어입니다.
Xiehouyu는 형식상의 반 단어입니다 (전반은 이미지 또는 예이고 후반은 설명 또는 설명입니다). 실제로는 단어를 더 생생하고 구체적으로 만드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관용어는 일반적인 속담에 포함되어야 합니다. 그러나 관용어의 이미지는 종종 만화적이며 장난스럽고 조롱하는 어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다양한 수사적 장치를 사용하여 문자, 단어, 구, 문장(속담 자체 포함)을 변형하여 생동감 있게 만듭니다. 그러므로 속담이나 서술적인 말(속어로 개칭)과는 다소 다르다. 예:
① 수선화가 피지 않음, 마늘인 척(수식어)
② 고양이가 쥐 울음, 가짜 연민(수식어)
③ 홍수가 용왕을 휩쓸어 갔음 절에서 자기 백성이 자기 백성을 알아보지 못함 (문장 수정)
④ 목수가 족쇄를 차고 있는데 자기 잘못임 (고정 표현)
⑤장페이는 바늘에 실을 꿰고, 큰 눈은 작은 눈(관용어 수정) 자체를 응시합니다.
일부 관용어는 이미지를 강화하기 위해 관용어로 변형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1모르는 밀방망이로 불을 피우는 것
2금구슬로 새를 맞추는 것은 손해 볼 가치가 없다
3녹색 새틴에 모란 수를 놓는 것이 아이싱이다 케이크 위에
4 머리도 꼬리도 없이 방앗간 길을 걷다
5손과 발이 모두 강을 건너는 게
⑥물을 길러오는 양동이 15개, 위 아래 다
7쇠똥구리가 매미가 되어 한걸음에 하늘로 올라갔다
8파와 두부를 섞으면 모든 것이 순하고 순하다
9지옥왕이 공고를 내고 거짓말을 많이 했다
좋은 댓글과 나쁜 댓글이 섞여 있고, 언어도, 이미지도 좋지 않은 댓글도 있고, 어떤 댓글도 있습니다. 심지어 언어 쓰레기이므로 남용해서는 안 됩니다.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일부 관용구는 더 나은 이미지를 갖고 있으며 속담 및 설명적인 말(속어)과 더 밀접하게 결합됩니다. 예:
①족제비가 닭을 보면 보면 볼수록 닭이 희귀해진다(전자는 이미지, 후자는 설명, 경험→속담)
②대나무 바구니에서 물을 긷는 것이 헛되다(전자는 이미지, 뒤는 설명, 서술적 구어체 → 속어)
3 참깨가 피어나고, 점점 커진다(이전의 이미지, 뒤이어 설명, 서술적 구어체 → 속어)
Said, 속담, 속어(설명적 속담), 관용어를 정리하면 이 세 부분이 속담 전체를 구성합니다. 일반적인 속담은 구어체, 격언과 달리 구어체와 문자체의 두 가지 주요 체계입니다.
잠언은 사람들 사이에 널리 유포되는 고정된 문장으로, 사람들이 오랜 세월 동안 생활 속에서 실천한 경험과 교훈이 집약된 결정체이다. 잠언은 단순하고 대중적이지만 매우 심오한 진리를 반영합니다.
서후어(Xiehouyu)
서후어(Xiehouyu)는 중국인의 독특한 지혜와 흥미로운 언어이며, 또한 대중적으로 유행하는 문법의 일종입니다.
Xiehouyu는 사람들이 일상 생활에서 만들어 낸 특별한 언어 형식입니다. 크게 두 부분으로 구성되는데, 전반부는 수수께끼 같은 은유이고, 후반부는 수수께끼에 대한 답과 같은 설명으로 매우 자연스럽고 적절하다.
예:
뺨을 때리는 것은 소리를 낼 수 없습니다 - lt; 손바닥 하나로 소리를 내기는 어렵습니다.
묶인 발; 게으른 여자 - lt;
일반 언어로. 보통 전반부를 말하고 후반부에서 "xie"를 빼면 원래의 의미를 이해하고 추측할 수 있다고 해서 "xieyuyu"라고 부릅니다.
'서후'라는 이름은 당나라 때 처음 등장했다. “오래된 당나라 책.” 소위 "Zheng Wu Xie Hou Style"( "Xie Hou"스타일시)은 "Zheng Wei 전기"에서 언급되었습니다.
그러나 언어형식과 언어표현으로서는 선진(前秦)시대까지 거슬러 올라간다. "전국 정책"과 같은. "Chu Ce Four": "양을 잃은 후에 우리를 고치는 것은 너무 늦지 않았습니다." 이것은 양을 잃은 후에 양의 우리를 고치는 것이 너무 늦지 않았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오늘 처음 본 댓글입니다.
이 말이 당시 사람들 사이에서 유행했던 말이고, 보통 사람들의 삶의 경험을 바탕으로 한 것이라고 믿을 만한 이유가 있습니다. 그러한 고대 속담은 서면 기록에서는 거의 발견되지 않지만, 사람들 사이에는 많이 있는 것으로 믿어집니다. 예를 들어 Qian Daxin의 "Heng Yan Lu"에는 "거위 깃털을 수천 리 떨어진 곳에 보내면 물건은 가볍고 사람은 무겁습니다. 이것은 Fuzhai에 기록된 송나라의 속담입니다." 오늘날 사람들이 사용합니다.
Xiehouyu의 유래를 연구 할 때 일부 언어 학자 및 언어학 논문에서는 다른 관련 이름도 언급했습니다. 예를 들어, 진왕도(Chen Wangdao)는 "수사학(Rhetoric)"에서 "티베트 자(Tibetan Ci)" 부분에 관용어를 나열하고 이를 소개했으며, 궈샤오위(Guo Shaoyu)는 "잠언 연구"에서 관용어가 "총격 부유(shooting fuyu)"에서 유래했다고 지적했습니다. ). 다른 책에도 "argot", "riddle", "proverb", "slang", "quip" 등과 같은 이름이 나열되어 있습니다. 비교해 보면 대부분은 몇 가지 유사점과 차이점을 드러냅니다. 숙어의 분류에 관해서는 Xiang Wuding이 말했습니다. 게다가 여러 가지 특성을 지닌 관용어가 많이 있는데, 이를 과학적으로 분류하기는 어렵습니다. 참고의 편의를 위해 사호우 항목의 동음이의어를 모두 하나의 범주로 묶고, 나머지는 은유적 부분의 성격에 따라 세 가지 범주로 나눈다.
먼저 동음이의어입니다. 예:
빈 관이 묻혀 있음 - lt; 눈에 아무도 없음(나무)
두부와 섞인 파 - lt;
이런 유형의 관용어는 조화를 이루기 위해 동음이의어나 음절에 가까운 단어를 사용하고, 원래 의미에서 또 다른 필수 의미를 파생시킵니다. 이런 종류의 관용구는 그 의미를 이해하기 위해 종종 여러 번의 우여곡절을 필요로 합니다. 그러므로 더 흥미롭습니다.
둘째, 은유 카테고리입니다. 예:
골목에서 나무 옮기기 - lt; 직진> 실제 또는 상상의 것을 비유로 사용하세요. 비교의 특징과 상황을 이해하면 '답변'의 후반부를 자연스럽게 이해할 수 있을 것입니다.
셋째, 은유적 범주입니다. 예:
가을의 개미 - lt; 체스판 위의 말 - lt; >
이런 유형의 관용어는 어떤 종류의 사물이나 사물을 비유로 사용합니다. 비유의 본질을 이해하면 그 의미도 이해할 수 있습니다.
넷째, 스토리 카테고리입니다. 예를 들어 초대군은 가마솥을 들어올렸다-그의 힘은 무한했다>
조조는 닭갈비를 먹었다-그것은 맛도 없고 던지기가 아깝다.
이 유사 은유는 일반적으로 일반적인 암시, 우화, 신화 및 전설을 은유로 사용합니다. 위의 두 가지 예는 항우와 조조의 이야기를 아는 사람들이라면 일반적으로 이해할 수 있다.
중복되는 상황이 있을 경우, 보다 뚜렷한 특징을 지닌 카테고리로 분류됩니다. 예:
Paper-paste pipa - lt; 이야기하는 것(연주)은 허용되지 않습니다.
이 관용구는 사물에 대한 은유이자 동음이의어이며 현재는 분류되어 있습니다. 동음이의어로.
Xiehouyu는 독특한 민족적 특성, 풍부한 삶의 풍미, 유머와 생각을 불러일으키는 능력을 갖추고 있으며 대중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정답 : kgdxk - 회장급 16세 9-5 18:49
◆일류이류, 삼류는 실패하지만 일류이류 , 3등급은 성공합니다.
◆하루 연습하지 않으면 손발이 느려지고, 이틀 연습하지 않으면 실력이 반쯤 사라진다. 3일 동안 수행하지 않으면 재가자가 될 것이고, 4일 동안 수행하지 않으면 응시하게 될 것입니다.
◆10년 연습하면 좋은 학자가 될 수 있지만, 10년 연습하면 좋은 학자가 될 수는 없습니다.
◆세상에서는 사람이 수행을 하고 칼은 돌에 갈린다.
◆천 리 여행은 10년 동안 책을 읽을 가치가 있다.
◆심장은 배와 분리되어 있는데 사람은 그 행동을 본다.
◆강함도 압도적이지만 용기도 압도적이다.
◆3일 동안 말은 하지 말고, 3년 동안 수작업을 하지 마세요.
◆말은 근거가 없지만 사실은 증거입니다.
◆호수에는 큰 잉어가 헤엄 치고 있는데 테이블 위의 작은 붕어만큼 좋지는 않습니다.
◆ 말하는 것은 있는 것보다 못하고, 듣는 것은 보는 것만 못하다.
◆산 속의 아이들은 늑대를 두려워하지 않고, 도시의 아이들은 관료들을 두려워하지 않습니다.
◆만 마디 말로는 만족할 수 없지만, 흐르는 물 한 줌이면 갈증을 해소할 수 있습니다.
◆산은 한걸음씩 오르고, 배는 한걸음씩 노를 젓는다.
◆한 번의 표정은 천 번의 교훈보다 가치가 있고, 한 번의 연습은 천 번의 시선보다 가치가 없습니다.
◆경사면에 오랫동안 산다면 결코 너무 가파르지 않습니다.
◆말은 이빨을 보지만 사람은 말과 행동을 본다.
◆겨울의 추위를 경험하지 않으면 봄의 따뜻함을 알 수 없습니다.
◆짐을 짊어지지 않으면 무게를 모르고, 긴 길을 걸어보지 않으면 거리를 모른다.
◆이불에서 자지 않으면 이불이 얼마나 넓은지 모릅니다.
◆물에 들어가지 않으면 수영을 할 수 없고, 항해를 하지 않으면 펀트를 할 수 없습니다.
◆가족이 없으면 장작값과 쌀값이 얼마나 비싼지 모르고, 자식이 없으면 부모님의 친절함을 모릅니다.
◆냄비 바닥을 만지지 않으면 손이 더러워지지 않고, 기름병을 잡지 않으면 손이 기름지지 않습니다.
◆물이 떨어지면 돌이 드러나지만 시간이 지나면 사람의 마음이 드러난다.
◆대장장이는 펜치를 혼자 들고, 농부는 혼자 밭에 나가야 한다.
답변: Yang Jun 1981 - Tanhua Level 10 4-9 19: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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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속담은 한 눈에 이해하기 쉽습니다. , 그런데 설명하기 복잡해요
너무 많아요!
속담 1
◆첫 번째, 두 번째, 세 번째는 실패하고 첫 번째는 두 번째, 세 번째는 성공할 것입니다.
◆하루 연습하지 않으면 손발이 느려지고, 이틀 연습하지 않으면 실력이 반쯤 사라진다. 3일 동안 수행하지 않으면 재가자가 될 것이고, 4일 동안 수행하지 않으면 응시하게 될 것입니다.
◆10년 연습하면 좋은 학자가 될 수 있지만, 10년 연습하면 좋은 학자가 될 수는 없습니다.
◆세상에서는 사람이 수행을 하고 칼은 돌에 갈린다.
◆천 리 여행은 10년 동안 책을 읽을 가치가 있다.
◆심장은 배와 분리되어 있는데 사람은 그 행동을 본다.
◆강함도 압도적이지만 용기도 압도적이다.
◆3일 동안 말은 하지 말고, 3년 동안 수작업을 하지 마세요.
◆말은 근거가 없지만 사실은 증거입니다.
◆호수에는 큰 잉어가 헤엄 치고 있는데 테이블 위의 작은 붕어만큼 좋지는 않습니다.
◆ 말하는 것은 있는 것보다 못하고, 듣는 것은 보는 것만 못하다.
◆산 속의 아이들은 늑대를 두려워하지 않고, 도시의 아이들은 관료들을 두려워하지 않습니다.
◆만 마디 말로는 만족할 수 없지만, 흐르는 물 한 줌이면 갈증을 해소할 수 있습니다.
◆산은 한걸음씩 오르고, 배는 한걸음씩 노를 젓는다.
◆한 번의 표정은 천 번의 교훈보다 가치가 있고, 한 번의 연습은 천 번의 시선보다 가치가 없습니다.
◆경사면에 오랫동안 산다면 결코 너무 가파르지 않습니다.
◆말은 이빨을 보지만 사람은 말과 행동을 본다.
◆겨울의 추위를 경험하지 않으면 봄의 따뜻함을 알 수 없습니다.
◆짐을 짊어지지 않으면 무게를 모르고, 긴 길을 걸어보지 않으면 거리를 모른다.
◆이불에서 자지 않으면 이불이 얼마나 넓은지 모릅니다.
◆물에 들어가지 않으면 수영을 할 수 없고, 항해를 하지 않으면 펀트를 할 수 없습니다.
◆가족이 없으면 장작값과 쌀값이 얼마나 비싼지 모르고, 자식이 없으면 부모님의 친절함을 모릅니다.
◆냄비 바닥을 만지지 않으면 손이 더러워지지 않고, 기름병을 잡지 않으면 손이 기름지지 않습니다.
◆물이 떨어지면 돌이 드러나지만 시간이 지나면 사람의 마음이 드러난다.
◆대장장이는 펜치를 혼자 들고, 농부는 혼자 밭에 나가야 한다.
◆ 장작을 모을 때는 나무꾼에게 묻고, 배를 탈 때는 뱃사공에게 물어보세요.
◆놓치는 것보다는 해본 것이 낫다.
◆처음에는 속았지만 두 번째에는 깨달음을 얻었다.
◆물을 돌려보내고 진흙을 쌓고, 경험하고 지혜를 얻으세요.
◆듣는 것은 거짓이고 보는 것은 진실이다.
◆늙은 말은 길을 알고, 노인은 교묘하다.
◆늙은이가 옛날 이야기를 하지 않으면 젊은 세대가 틀릴 것이다.
◆오래된 쇠고기가 쫄깃쫄깃하고, 노인의 말을 듣고 있습니다.
◆오래된 생강은 매운 맛이 강하고 노인이 더 많은 경험을 가지고 있습니다.
◆백 번 듣는 것보다 보는 것이 낫고, 백 번 보는 것보다 한 번 하는 것이 더 나쁘다.
◆손실을 감수하고 좋은 사람이 되는 법을 배우세요.
◆책임을 져야만 소금과 쌀이 비싸다는 것을 알고, 나가서야 길이 어렵다는 것을 안다.
◆ 가짜 동작을 연습하지 않고 말하기만 하고, 실제 동작을 말하지 않고 연습하고, 모든 동작을 말하고 연습하십시오.
◆파일을 많이 쌓을수록 톱질 속도가 빨라지고 지식을 더 많이 얻을 수 있습니다.
◆나무에는 뿌리가 많고 사람에게는 지식이 많다.
◆장작을 패고 산에 오르고, 새를 잡고 나무에 올라보세요.
◆나무를 자르고, 작은 머리를 자르고, 노인에게 길을 물어보세요.
◆전골은 두드리지 않으면 새지 않고, 나무는 쪼개지 않으면 뚫리지 않습니다.
◆풀은 독수리의 눈을 가릴 수 없고 물은 물고기의 눈을 가릴 수 없습니다.
◆약사 농부는 약초를 보기 위해 산에 가고, 사냥꾼은 동물을 보기 위해 산에 갑니다.
◆차가운 몸을 가진 뱀이고, 비린내가 나는 늑대이다.
◆향기로운 꽃이 반드시 아름다운 것은 아니며, 말을 잘한다고 반드시 능력이 있는 것도 아닙니다.
◆몇 번의 좌절 끝에 나는 몇 가지 통찰력을 얻었습니다.
◆경험이 풍부하고 아는 것이 많다.
◆산에서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알고 싶다면 시골의 늙은 농부들에게 물어보세요.
◆부모님의 은혜를 알고 자녀와 손자를 품에 안아주십시오.
◆매운 음식을 먹고 싶다면 매운 벼를 심고, 잉어를 먹고 싶다면 장강을 따라 걸어보세요.
◆노인은 냉담하지만, 노인은 모든 것을 알고 있다.
속담 2
◆한 사람의 말은 괜찮지만 두 사람의 말은 다르다.
◆하나의 의는 세 가지 악을 막을 수 있고, 의로운 사람은 백 가지 악을 막을 수 있습니다.
◆순간의 힘은 힘에 달려 있고, 영원한 승패는 이성에 달려 있다.
◆한 가지 의미가 있는 것은 모든 것이 조화를 이루고 있다는 것입니다.
◆사람은 무시당하는 것을 두려워하고, 개는 꼬리가 꼬집는 것을 두려워합니다.
◆사람은 이성을 두려워하고, 말은 채찍을 두려워한다.
◆사람에게는 이유가 있고 말에게는 고삐가 있습니다.
◆사람이 의로움을 많이 낼수록, 알곡이 많아 좋은 쌀이 나옵니다.
◆친한지 아닌지가 중요하지만, 정리가 됐는지 안됐는지가 중요하다.
◆하늘에 구름이 없고 비가 내리지 않는 한 세상에는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을 것입니다.
◆세상의 모든 활은 휘어져 있지만 세상의 모든 이치는 직선이다.
◆하늘에는 이틀이 없고, 사람에게는 두 가지 원칙이 없습니다.
◆우물을 많이 파면 물이 맑아지고, 물건을 많이 깔수록 그 이유도 더욱 분명해진다.
◆무리하게 당황하고, 이성적으로 용기를 가져라.
◆소는 써레질을 못 하고, 백성은 말이 없다.
◆이성을 받아들이고 사람을 받아들이지 않으면 아무것도 두렵지 않습니다.
◆이유는 인정하되 사람은 인정하지 말고, 관리자를 돕되 친척은 인정하지 마십시오. 물이 너무 커서 배를 덮을 수 없고, 손이 너무 커서 하늘을 덮을 수 없습니다.
◆물이 수평이 아니면 흐르게 하고, 이유가 수평이 아니면 흐르게 하십시오.
◆물이 빠지고 돌이 남으면 선한 사람도 나쁘지 않다.
◆힘으로 국민을 설득하고 이성으로 국민을 설득하라.
◆사람들에게 1인치만 주면 합리적이 될 수 있다.
◆이성이 있으면 진실을 말하고, 이유가 없으면 말도 안 되는 말을 하라.
◆합리적인 사람은 무슨 말을 할지 고민하고, 비합리적인 사람은 서둘러 말한다.
◆옳은 사람은 힘의 압박을 두려워하지 않고, 올바른 사람은 일그러진 그림자를 두려워하지 않습니다.
◆당신이 옳다고 너무 높이 말하지 말고, 면전에서 이야기하십시오.
◆이론을 버리지 말고, 무리한 주장을 펼치지 마세요.
◆이성이 있으면 이기고, 이유가 없으면 진다.
◆ 이성을 행동으로 옮기고 가장자리까지 좋은 강철을 사용하십시오.
◆이성이 있으면 세계 곳곳을 여행할 수 있지만, 이유가 없으면 한 발짝도 움직일 수 없습니다.
◆나무는 도끼로 넘어질 수 있지만 합리적인 주장으로는 넘어지지 않습니다.
◆야망은 있지만 나이는 없고, 이성은 있지만 말을 할 줄 모르는 당신.
◆밥을 먹고 이성적으로 대화하라.
◆사람을 잡아먹는 사람은 말이 유순하고, 사람 이야기를 하는 사람은 근시안적이다.
◆맛있게 먹고 이성적으로 말하라.
◆그는 아무런 변화도 없이 걸을 수 있고, 말이 안 되는 소리를 할 수 있다.
◆혀는 살로 만들어졌으니 철갑이다.
◆불이 켜지지 않으면 켜달라고 하고, 불분명하면 알려달라고 하세요.
◆조명이 켜지지 않으면 켜지지 않으며, 그 이유는 불분명하다.
◆좋은 사람은 논쟁하고, 나쁜 사람은 논쟁한다.
◆좋은 차를 조심스럽게 맛보는 것을 두려워하지 말고, 좋은 것을 조심스럽게 토론하는 것을 두려워하지 마십시오.
◆좋은 술은 빚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고, 좋은 사람은 말하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걸어갈 길은 끝이 없고, 알아야 할 원칙은 끝이 없다.
◆걸을 때 폭우가 두렵고, 말을 하면 비난을 받을까 두렵다.
◆제단의 입구는 봉할 수 있지만 인구는 봉할 수 없습니다.
◆근시안적이거나 부드러운 말을 하지 마십시오.
◆요리에 짠맛도 없고 맛도 없고 말도 소용없다.
◆내 발은 비를 이겨내지 못하고, 내 강한 입은 비를 견디지 못한다.
◆자연의 원리에 따라 행동하고, 사람들의 의견에 따라 말하라.
◆배는 안정적이고 강풍을 두려워하지 않으며 이성적으로 세계를 항해할 수 있습니다.
◆요리할 때 밥을 꼭 넣고, 말을 할 때는 합리적으로 하세요.
◆ 한 줄 한 줄은 모두 산과 같고, 한 줄 한 줄은 분리되지 않습니다.
◆북을 두드리지 않으면 소리가 나지 않으며, 이유도 불분명하다.
◆길은 굽었지만 진실은 곧다.
◆길이 고르지 않으면 모두가 밟고, 고르지 않으면 모두가 처리하게 됩니다.
◆길은 수천 개가 있지만 길은 하나뿐이다.
◆곡물을 갈 때는 쌀을 갈고, 말할 때는 말이 통해야 한다.
◆쌀이 많이 나올수록 목소리를 내는 사람도 많아진다.
◆장작을 패는 것은 질감에 따라 다르고, 이성에 따라 말하는 것입니다.
속담 3
◆사람에게는 야망이 있고, 대나무에는 성실함이 있다.
◆사람이 인내하면 모든 것이 성공하고, 인내가 없으면 모든 것이 실패한다.
◆사람은 크거나 작지 않고, 말은 높거나 낮지 않습니다. 사람은 높은 곳으로 가고 물은 낮은 곳으로 흐릅니다.
◆사람은 큰 곳을 보고, 새는 높은 곳으로 날아간다.
◆사람은 기를 다투고, 불은 불꽃을 다투고, 부처는 향을 다투고 있다.
◆사람은 늙어도 마음은 늙지 않고, 가난해도 야망은 가난하지 않다.
◆사람은 마음이 강해야 하고, 나무는 껍질이 단단해야 합니다.
◆사람은 야망을 의지하고, 호랑이는 권력을 의지한다.
◆사람은 뜻이 없는 것을 두려워하고, 나무는 껍질을 잃을까 봐 두려워한다.
◆사람이 마음을 키우면 나무도 뿌리를 내린다.
◆360줄, 모든 줄이 1위다.
◆산은 높고 등산도 있고 길은 멀고도 넓다.
◆높은 산과 긴 강, 원대한 야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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