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재경 문답 - 이것은 조조가 여보서를 죽인 공식적인 역사의 일부인가요?

이것은 조조가 여보서를 죽인 공식적인 역사의 일부인가요?

조조는 동탁에서 고향으로 돌아오는 길에 여백사의 집을 지나가게 되는데, 이는 여백사의 가족이 자신을 반대할 음모를 꾸미고 있다고 의심하여 ​​살해한 것이다. 명나라 나관중은 이 시기의 역사를 역사소설 『삼국지연의』에서 다루었고, 『차라리 나라 백성을 배반하는 법을 가르치고 싶다』는 조조의 유명한 말의 근원이 되기도 했다. 세상 사람들이 나를 배반하도록 가르치는 것보다 세상이."

'위서(魏書)'는 여복이 조조의 오랜 친구였다고 전한다. 조조가 동탁에서 도망쳤을 때 그와 몇몇 사람들은 여복이 우연히 떠나 있는 것을 발견하기 위해 말을 탔다. 여복서의 아들과 손님들이 도착했다. 적은 조조와 그의 일행을 강탈하려 했으나 조조는 반격하여 그들 중 몇 명을 죽였다. 이것은 정당 방위로 간주되며 불친절한 것은 없습니다. 추가 정보

조조의 오랜 친구. 조조는 동탁을 암살하지 못해 낙양에서 도망쳤으나 도중에 진공에게 구출되어 함께 노박사의 집에 찾아와 두 사람을 즐겁게 하려고 가족들에게 돼지를 죽이라고 명령한 뒤 낙양으로 갔다. 서촌에 와인을 사러 갔으나 조조는 가족이 칼을 가는 소리가 자신을 죽일 것이라고 착각하여 루의 가족을 모두 죽였다.

여씨 가문을 떠난 후, 조조는 여복서가 자신의 소식을 알릴까 봐 걱정되어 칼로 진공을 죽인다. 조조는 자신의 불의를 비난했지만, 조조는 거절했다. “세상이 나를 배반하도록 가르치느니 차라리 세상을 배반하도록 가르치겠습니다.” 그러므로 Chen Gong은 Cao Cao가 불의한 사람이라고 믿고 그를 떠났습니다.

참고: 바이두백과사전-루보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