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재경 문답 - 사랑받는 것이 사랑하는 것보다 행복하다는 것을 누가 증명할 수 있을까요?

사랑받는 것이 사랑하는 것보다 행복하다는 것을 누가 증명할 수 있을까요?

사랑하는 것과 사랑받는 것 중 어느 것이 더 행복한가요?

찬성: 사랑은 사랑받는 것보다 더 행복합니다(중산대학교)

단점: 사랑받는 것은 사랑받는 것입니다 사랑하는 것보다 행복하다 (싱가포르 국립 대학교)

★주장문★

Zhengfang이 주장하는 진술

Zhang Jun: 사랑은 인간의 가장 기본적인 감정입니다. 여운, 물보다 진한 가족애, 서로를 알아가는 우정, 단순하고 집중된 사랑, 행복이란 무엇인가? 행복은 생활환경의 개선이 가져다주는 즐거움일 수도 있고, 인간의 가치 실현이 가져다주는 만족일 수도 있지만, 비교하면 후자가 더 본질적이고 깊은 행복이라고 우리는 말합니다. .사랑하는 것이 사랑받는 것보다 더 나은 행복을 만들어내고 유지할 수 있기 때문에 더 행복합니다.

우선, 사랑하고 사랑받는 데서 오는 행복의 관점에서 보면, 한편으로는 사랑과 행복의 관계가 더욱 가까워진다. 사랑의 행복은 주체의 능동적인 활동이 가져다주는 만족감이다. 이러한 행복은 적극적으로 형성됩니다. 사랑받는 행복은 주체가 타인이나 사회로부터 보살핌을 받는 데서 오는 즐거움이며, 사랑에서 비롯되며, 의도적으로 사랑받기를 추구한다면 그것은 정반대되는 허영심과 상실감으로 이어질 수 있다. 행복. 반면, 사랑을 통해 얻는 행복은 사랑하는 사람이 결정하거나 파악할 수 없으며, 사랑의 대상과 사랑의 방식을 독립적으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인생의 동반자를 사랑하고, 친척과 친구를 사랑하며, 과부와 외로운 자를 돌보고, 나라와 민족을 사랑하는 만능 사랑은 우리에게 더 넓고 풍요로운 행복을 느끼게 해줍니다. 프롬의 말처럼 주는 것이 받는 것보다 더 큰 행복을 가져다주는 것은 주는 것이 희생이기 때문이 아니라 주는 것이 인간의 선한 본성을 보여주기 때문입니다. 둘째, 행복을 유지하기 위해 사랑하고 사랑받는다는 관점에서 볼 때, 지속적인 행복은 인간관계의 돌봄을 통해서만 달성될 수 있다. 행복은 사회적 갈등과 모순으로 이어지기 쉽습니다. 그러나 우리가 더 행복해지도록 사랑을 옹호하고, 모든 사람이 타인을 배려하고 사회를 배려할 줄 안다면, 조화로운 사회 질서를 확립하는 데 더욱 도움이 될 것이며, 그리하여 더욱 지속적인 행복이 이루어질 것입니다.

고대 속담에: 인자한 사람은 다른 사람을 사랑한다. 오늘날 사람들도 이렇게 말합니다. 다른 사람을 돕는 것이 행복의 기초이며, 이것이 바로 그 의미입니다. 반면 사랑은 우리에게 더 깊고 본질적인 행복을 느끼게 할 수 있습니다. 행복의 진정한 의미는 인간의 가치 실현에 따른 만족이고, 진정한 사랑은 얻고 구하는 것이 아니라 주고 헌신하는 것을 전제로 하기 때문입니다. 이것이 바로 이것이다. 아무것도 바라지 않는 이러한 가치관은 행복을 헌신으로 승화시켜 더 높은 행복의 경지에 이르게 한다.

숭고한 모성애, 모임에 대한 사랑, 서로를 알아가는 우정이 행복의 원천이다. 만델라, 나이팅게일, 테레사 수녀님과 같은 사심 없는 사랑과 헌신은 행복을 결코 시들지 않게 만듭니다. 그러므로 친구여, 인생에서 처음으로 사랑을 받아 행복할 때는 행복을 맛보지만, 인생에서 처음으로 사랑으로 인해 만족감을 느낄 때는 행복을 이해합니다.

야당의 주장

Wu Tian: 감사합니다 의장님, 안녕하세요 여러분! 처음 사랑받고 사랑받는다는 이야기를 들었을 때, 제 마음 속에 오래 머물렀던 것은 바로 아버지였습니다. 제가 어렸을 때 겨울은 매우 추웠습니다. 아버지는 항상 제가 침대를 덮도록 도와주셨지만 저는 추위에 떨고 있었습니다. 나는 잠이 들고 이불을 밀어 올리는 것을 좋아해서 아버지는 나를 덮기 위해 밤에도 여러 번 일어나시곤 했고, 내가 커서 유학을 갈 때까지 아버지는 자주 꿈에서 깨어 일어나곤 하셨다. 나는 빈 침대 앞에서 멍하니 있었다. 사실 아버지는 아주 평범한 분이시지만, 아버지의 깊은 사랑은 제가 세상에서 가장 행복한 사람이라는 것을 느끼게 해줍니다. 사실 우리 각자는 다양한 종류의 사랑에 둘러싸여 있는데, 사랑을 받을 때 우리는 왜 더 행복해지는 걸까요? 우선, 평범한 사람들로서 우리는 사랑에 대한 보답을 기대합니다. 내가 어떤 소년과 사랑에 빠졌을 때, 나는 그 사람이 언젠가 나와 사랑에 빠지고, 나를 잘 보살펴 주고, 보살펴 주기를 기대합니다.

그런 기대가 있는 사랑은 꿈이 이루어지면 당연히 최고이지만, 불행하게도 이 기대가 보답되지 않는다면 사랑하는 사람은 여전히 ​​감사하고 보살핌을 받고 지지를 받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너무 행복하지만, 이 사랑을 준 사람의 희망은 산산조각이 났습니다. 산산이 부서진 희망에서 어떻게 더 행복을 찾을 수 있을까요?

둘째, 보답을 바라는 사랑 외에도 우리에게도 큰 짝사랑이 있지만, 이 사람들은 큰 사랑을 줄 때 오히려 자신의 행복을 다른 사람의 행복과 바꾸려고 합니다. 예를 들어, 딜로이트 자매님은 고아들과 노숙자들을 사심 없이 돌보던 중 원래의 평화로운 삶을 포기하고 가난하고 격동하는 캘커타에 오셨습니다. 그 결과 오랫동안 과로로 병에 걸리셨습니다. 발이 변형되었습니다. 또 다른 예로, 싱가포르에 공부하는 엄마들이 있는데, 그들은 자녀를 돌보기 위해 원래의 좋은 직장 환경을 포기하고 외국 땅에서 음식을 제공하는 일을 하려고 합니다. 자신의 행복을 희생하는 사람과 행복을 얻고 사랑받는 사람 중 누가 더 행복할까요? 마지막으로 오늘 토론에서 우리는 두 가지 특별한 상황을 비교해야 합니다. 하나는 사랑받는 예외, 즉 사랑하지 않는 사람에게 사랑을 받는 경우입니다. 어쩌면 우리는 이 사랑을 받아들이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다른 사람들에게도 감사하고 관심을 갖고 깊은 만족감을 느낄 것입니다. 다른 하나는 사랑을 주고 사랑하지 않는 사람과 사랑에 빠졌을 때 상실감과 혼란스러움을 느끼는 것입니다. , 상대방에게 사랑을 받더라도 여전히 절망적으로 사랑하고 싶은데, 이때에도 사랑받는 것보다 사랑하는 것이 행복하다고 말할 수 있습니까?

정리하자면, 보답을 바라는 사랑이든, 보답을 바라지 않는 사랑이든, 바라는 사랑이든, 서로 만족하는 사랑이든, 사랑을 받으면 더 행복해진다. 언젠가 세상이 사랑으로 가득 차서 우리 각자가 사랑받는 행복을 경험할 수 있기를 진심으로 바랍니다.

대질심문

부정적 측면의 반대심문

진궈쿤(긍정적 측면): 상대방에게 정말 한 가지 질문을 해보자. 누군가와 사랑에 빠지면 그 사람이 당신보다 더 나은 삶을 살기를 원하지 않습니까?

마웨이웨이: 물론이죠. 하지만 그 사람이 상대방 말처럼 나를 사랑하지 않는다면, 그 사람을 내 사랑의 새장에 가두지는 않을 것이고, 그 사람이 사랑하는 사람을 용감하게 사랑하게 할 것입니다. , 사랑받는 것은 사랑하는 것만큼 행복하지 않기 때문에 그는 당신을 매우 사랑하기 때문에 당신을 더 행복한 곳으로 날아갈 의향이 있습니다.

천국운: 그래서 상대방의 토론 파트너 입장에서는 사랑받는 것보다 사랑하는 것이 행복하지만, 상대방이 당신보다 더 나은 삶을 살기를 바라기도 한다. 사랑하는 것이 사랑받는 것보다 행복하기 때문에 당신이 항상 다른 사람보다 더 나은 삶을 살 것이라는 뜻입니까? 당신의 소원이 결코 이루어지지 않더라도 여전히 행복할 수 있습니까?

마웨이웨이: 사랑받는 것의 한계에서 비롯되는 것이기에 '네가 나보다 더 나은 삶을 사는 한'이라는 노래를 부르는 이유도 여기에 있다. 나보다 더 나은 삶을 살아야 하는데 내 곁에만 가둬둘 수는 없다. 나에게 사랑받는 것만으로 만족한다면 언젠가는 진정으로 사랑하는 사람을 만나게 될 것이고, 더 만족하게 될 것이다. 그리고 더 만족스러워요. 그래서 나는 당신을 기꺼이 보내려고 합니다. 이것이 사랑의 위대함이요, 사랑받는 것보다 사랑하는 것이 행복한 이유입니다.

Chen Guokun: 그러면 상대방의 토론 파트너가 "당신이 나보다 더 나은 삶을 사는 한"이라고 대답할 때, 당신은 나를 사랑한다고 그에게 말하려는 건가요? 사랑은 사랑받는 것보다 행복해요, 당신은 더 행복할까요?

마웨이웨이: 사랑은 그렇게 이기적이지 않아요. 누군가를 사랑하길 바라지만 그 사람은 내가 아닐 수도 있어요.

Chen Guokun: 좋습니다. 또 다른 질문을 드리겠습니다. 오늘날 부모들은 자녀를 무척 사랑하고, 자녀를 사랑하겠지만, 많은 자녀가 여유롭게 TV를 시청하고 있을지도 모릅니다. 어느 쪽이 더 행복한가요?

마웨이웨이: 이때는 부모님들이 더 행복한 것 같고, 아이들도 부모님만큼 행복해지고 싶다면 정말 부모님들이 어깨를 으쓱하고 설거지를 해주시도록 도와줘야 할 것 같아요.

Chen Guokun: 좋아요, 상대방의 동료 토론자가 설거지를 하면 우리가 더 행복해진다고 하더군요. 그러니 어머니께 말씀드려 보는 것이 어때요, 엄마, 설거지가 너무 행복해서 왜 그렇게 비참하고 나 혼자 편하게 앉아 여기서 TV 보는 건 어때? 그게 그 모습인가요?

마웨이웨이: 문제는 우리 엄마들이 설거지를 하는 행복이 우리에 대한 사랑에서 나온다는 거예요. 우리가 정말로 우리 아이들을 사랑한다면, 우리도 설거지를 해야 할까요, 다른 사람에게도요. 파티, 설거지하는 것 같지 않나요?

첸 국쿤: 상대의 주장에 따르면 사랑받는 것보다 사랑하는 것이 행복하다. 부모님께 행복을 드리고 싶다면 엄마, 나를 더 사랑해 달라고 말씀드려야 할까요. 당신이 나를 더 사랑할수록 행복합니다.

작성자: Distance_US 2007-1-8 18:37 이 성명에 답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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답글 4개: ◤논증 41◥→→더 행복한 것, 사랑하는 것, 사랑받는 것

긍정은 부정을 반대합니다

황레이: 비교 명제는 비교 기준이 있어야 하는데, 상대방에게 더 행복한 사람의 기준이 무엇인지 물어봐도 될까요?

Wu Tian: 행복은 결국 주관적인 감정이기 때문에 오늘날 특별히 공정하고 객관적인 기준을 찾을 수는 없지만 우리 자신의 경험과 모든 사람의 감정을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 더 행복합니다. , 누가 더 행복한지 알아보고, 사랑을 받을 때나 사랑을 받을 때 누가 더 행복한지 보고 싶을 뿐만 아니라, 같은 사랑을 마주하면서 사랑을 주는 사람이 행복한지, 사랑받는 사람이 행복한지 보고 싶다. 행복하다.

황 레이: 아쉽게도 이 질문은 가차 없이 회피됐습니다. 사실 당신이 제시한 두 가지 예에 따르면 하나는 아버지가 이불을 덮어주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아이가 설거지를 하는 것인데, 만족감이 더 좋고 더 좋아지면 아이가 더 행복해질 것이라는 뜻인가요? 외적인 즐거움?

Wu Tian: 아버지가 이불을 덮어주실 때 아버지의 사랑의 따뜻함을 잘 느끼기 때문에 이것이 더 행복한 것 같아요.

황 레이: 외부 조건이 좋아지면 사람들이 더 행복해질까요? 논리적으로 말하면, 평평한 초가집보다 아파트에 있는 것이 더 행복할 것입니다! 간단한 식사보다 산과 바다의 진미로 더욱 행복해지실 거에요! 짜장면 반 그릇보다 짜장면 한 그릇이 더 행복한가요?

우티안: 상대방 동료 토론자가 질문을 많이 했는데, 이불을 덮고 있는 사람이 바로 내 아버지라는 게 핵심인 것 같다. 누비를 했을 때 아버지의 사랑의 깊은 애정이 담겨 있었습니다. 아버지가 누비를 할 때면 이불의 따뜻함보다 아버지의 사랑이 느껴졌습니다.

황 레이: 사실 이 논리적 추론에 따르면, 여자에게 가장 행복한 일은 백만장자의 보살핌을 받을 수도 있지만, 먹고 마시는 일이 끝이 없다는 것입니다. 당신이 더 행복하다는 뜻인가요? 이것이 우리의 상식과 일치합니까?

우티안: 돈을 가장 많이 벌 때가 가장 행복한 시간이라고 하지 않았나요? 나를 진심으로 사랑해주는 사람, 나를 아낌없이 사랑해주는 사람, 내가 그 사람보다 더 나은 삶을 살 수 있기를 진심으로 바라는 사람이 있을 때 나는 정말 행복하다.

황 레이: 그 사람보다 더 나은 삶을 살고 싶다면 사랑받는 것이 더 행복하다는 것을 증명할 수 있나요? 나는 엄마의 사랑을 받고 있고, 나를 사랑하는 엄마가 더 행복해지기를 바라는데, 이는 엄마가 나를 사랑하면 더 행복해질 것이라는 자연스러운 증거가 아닐까?

우티안: 그러므로 사랑 더하기 사랑받는 것이 가장 행복한 일이다. 그러므로 희망의 주장을 사용하는 것은 상대방의 주장을 증명할 수 없다.

반박

부정적인 측면이 긍정적인 측면을 반박

조휘(부정적인 측면) : 오늘은 사랑의 이름으로 상대방의 동료 토론자들이 우리에게 몇 가지 특별한 제안. 멋진 주장이지만, 진실이 한 단계 더 나아가 오류로 변하는 것은 안타깝습니다. 먼저 다른 학생이 수행한 추가 단계를 살펴보겠습니다. 오늘 다른 반 친구가 행복을 얻는 방법을 통해 더 행복해지는 방법을 알려줬는데, 사랑하는 행복은 내가 적극적으로 추구하는 행복이고, 사랑받는 행복은 사랑받고 난 후에 얻는 행복이라고 하더군요. 보살핌을 받는 것은 소극적으로 얻는 행복이기 때문에 사랑받는 것보다 사랑하는 것이 더 행복합니다.

그런데 문제는 왜 내가 적극적으로 추구하는 행복이 수동적으로 얻는 행복보다 더 행복해야 하는가 하는 것입니다. 오늘은 적극적으로 돈을 벌 수도 있고, 갑자기 큰 유산을 수동적으로 받을 수도 있습니다. 수동적으로 받는 것보다 적극적으로 더 많이 벌 수 있다고 말할 수 있나요? 오늘은 내가 주도적으로 파이를 굽을 수 있지만, 파이가 갑자기 내 앞에 떨어질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습니다. 그렇다면 왜 내가 적극적으로 굽는 파이가 수동적으로 굽는 파이보다 더 크고 더 좋아지는 걸까요? 맛있어, 이게 1위야.

둘째, 다른 반 친구는 남을 돕는 것이 행복의 기본이라 해서 누군가와 사랑에 빠지면 무조건 행복해진다고 하더군요. 나이팅게일이나 독일 컴수녀는 말할 것도 없고요. 정말 그런가, 만약 오늘 누군가가 나를 사랑해서 나에게 물 한 잔을 부어준다면 그 사람은 마음속으로 매우 행복해하고 아무것도 하지 않았는데 누군가 나에게 물 한 잔을 따르러 왔다면. 물을 마시면 더 행복해지나요? 그러자 다른 반 친구는 사회의 가치 옹호에 대해 이야기하면서, 우리가 사랑하는 것보다 사랑받는 것이 더 행복하다고 주장한다면 누구도 다른 사람을 사랑하지 않을 것이고 모두가 다른 사람이 사랑하기를 기다릴 것이지만, 생각해보면, 우리가 사랑에 빠졌을 때, 우리는 혼자 있을 때 무엇을 생각하나요? 우리는 우리의 사랑을 통해 이 사람을 더 행복하게 만들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당신이 나보다 더 나은 삶을 살기만 하면 나는 무엇이든 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긍정적인 면이 부정적인 면을 반박한다

황레이(긍정적인 면): 감사합니다, 상대방이 한발 더 내딛는 것은 오류가 될 것이라고 했습니다. 진실을 넘어서, 행복은 추구해야 할 과정이라는 것을 우리는 알고 있습니다. 상대방이 가만히 있으면 행복은 결코 찾아오지 않을 수 있습니다.

상대방의 주장은 우리에게 네 가지 점을 말해주었다. 먼저 아버지가 아이를 이불로 덮는 예를 들었다. 나는 매우 행복하다고 느꼈는데, 여기서 비교되는 것은 사랑받는 것과 그렇지 않은 것의 행복 비교입니다. 왜 아버지가 이불을 덮지 않으면 나에게는 아무도 없기 때문입니까? 이때 이불을 덮어준다는 것은 고통을 느끼는데, 이불을 덮어준다는 것은 사랑받지 못하는 것보다 사랑받는 것이 낫다는 뜻이다. 사랑하는 것과 사랑받는 것을 비교하는 오늘날의 논리에 따르면, 이 예를 어떻게 들어야 할까요? 이렇게 말해보자면, 오늘은 아버지가 이불을 덮고 있고, 언젠가는 나도 아버지가 되고, 아이들도 이불을 덮게 될 지금 이 순간 나는 행복한가? 이것이 오늘의 예에 대한 올바른 비교입니다. 두 번째 요점은 상대의 동료 토론자가 사랑에는 항상 보답이 필요하기 때문에 보답할 때 사랑하는 사람이 보답해 주기를 바라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사랑에는 보답이 필요한 것이 아니라 그렇지 않은 것 같습니다. 우리가 말하는 보상을 설명하는 방법은 예를 들면 쉽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오늘 우리 선생님은 열심히 일했고, 뭔가 보답을 받기를 바라지만, 그 보상은 학생들이 큰 가방, 작은 가방을 들고 찾아오는 것이 아니라 그의 학생들이 전 세계로 퍼지는 것을 보기를 바라는 것입니다. . 어머니의 사랑은 보답되어야 하는가? 필요하다는 것은 아이가 자신에게 돌려주어야 한다는 의미가 아니라, 아이가 상대방의 친구들처럼 자신의 분야에서 날개를 펴고 날아갈 수 있다는 것을 어머니가 보는 것입니다. 이것이 바로 사랑이 필요로 하는 보답입니다. 세 번째 요점은 상대 토론자가 위대한 사람들에게 희생하라고 말했고, 그들이 고귀할 수도 있고, 불행할 수도 있다는 것을 간단한 예를 들면 공롱이 배를 포기하고 주었다는 것입니다. 배. 늘 불행한데, 배에 비하면 행복이 이런 걸까요? 주는 과정은 정말 행복한 경험입니다. 다른 토론자는 의심할 바 없이 무엇인가를 공짜로 얻었을 때의 만족감이라고 주장했습니다.

토론 1

설러(긍정): 상대방은 엄마는 아이가 더 행복해지기를 바라기 때문에 아이도 사랑을 받을 때 더 행복해진다고 하더군요. , 아이가 엄마에게 사랑을 받을 때, 당신도 당신을 사랑하는 엄마가 더 행복해지기를 바라지 않습니까?

천샤오환(야당): 그럴 수도 있겠네요.

그런데 내가 말하고 싶은 것은 방금 상대방이 아버지와 아들의 예를 언급했을 때, 우리가 비교한 것은 내 아들이 사랑받았을 때와 사랑받지 못했을 때의 행복이었다고 했고, 우리가 비교한 것은 아버지의 사랑과 자녀가 사랑받는 행복에 관해 다른 토론자에게 설명해 주십시오. 아버지가 아들을 사랑하는 것과 아들의 사랑 중 어느 것이 더 행복합니까?

Xue Le: 아이가 아버지에게 이불을 덮을 수 있다는 것은 참으로 행복한 일입니다. 언젠가 우리가 커서 나이 많은 아버지에게 이불을 덮을 수 있다면,' 그렇지 않으면 우리가 더 행복해질 것 같지 않나요?

천샤오환: 나도 기분이 좋겠지만, 손으로 이불을 덮고 키우는 아들을 아버지가 보면 이 아버지가 더 행복할까?

쉬러: 토론자님, 감사합니다. 아버지께 사랑을 받으면 행복하지만, 아버지를 사랑하고 이불을 덮으면 더욱 행복하다고 말씀드렸습니다. 제 질문에 계속 대답해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엄마가 아이가 더 행복해지기를 바란다면 아이가 엄마가 더 행복해지기를 바란다면 우리의 입장을 증명할 수 있을까요? ?

천샤오환: 죄송해요! '희망'은 상대 동료 토론자의 귀납법 광고 터무니없는 말인데, 오늘 제가 그 귀결법을 터무니없게 만들지 않았다면 사랑은 능동적이고 사랑받는 것은 수동적이라는 상대의 주장을 귀담아 들었어야 했다고 생각합니다. 지금 생각해보면 Fang이 그 주장을 반박했을 때 그는 이미 적극적인 사랑이 수동적인 사랑 이상이어야 한다고 지적한 것 같아요.

설러: 상대방 친구야, 아Q가 우마를 사랑하면 우마도 사랑받는 걸까? 우 어머니가 사랑을 받을 때 어떻게 당신이 말한 것처럼 만족하고 행복할 수 있습니까? 그렇게 만족하고 행복하다면 왜 아Q를 때려야 합니까?

천샤오환: 아Q는 마우를 사랑하는데, 심지어 마우도 그를 이긴다. 아Q가 마우보다 더 행복하다고 생각하는가?

쉐러: 반대 토론의 친구, 우마가 아Q를 때렸을 때 우마가 아Q보다 더 행복했다는 사실을 말해주실 수 있나요?

(긍정의 시간이 다 됐다)

천샤오환: 우씨 엄마가 더 행복하다고는 안했는데 생각해보면 누군가를 사랑하면 상대방의 주장이 당신은 행복을 잡을 수 있지만, 거절당하면 행복을 잡을 수 있습니까? 아니, 당신이 받아들여지면 그 행복은 당신이 통제하는 것이 아니라 상대방이 통제하는 것입니다. 따라서 상대방의 주장은 성립될 수 없다.

대결 2

천샤오환(야당): 묻자, 오늘 내 옆에 아화라는 여자가 있으면 7일 동안 종이학 천 개를 접어준다. 그리고 7박을 했는데 그녀는 재활용을 위해 폐지를 가져갔을 뿐입니다. 나는 아직도 마음이 행복한가요?

마웨이웨이(긍정): 사랑받기를 기대하기 때문에 당연히 고통을 겪는다. 사랑받기를 기대하면서 겪는 고통, 사랑을 받으면 더 행복해진다고 강조하면서 겪는 고통이다. , 그래서 상대방이 동의하지 않습니다. 사랑을 기다리는 남자는 어떻습니까!

천샤오환: 그런데 내가 그 여자를 사랑하지 않는다면 왜 사랑받기를 기대해야 합니까? 내가 그 여자를 사랑하지 않았다면 왜 7일 낮과 7일 밤을 보내며 그 종이학을 접고 결국 재활용을 위한 폐지로 바꾸겠습니까?

마웨이웨이: 사랑이 고통을 가져올까 두려워 사랑하지 않는다면, 계속 기다릴 수밖에 없습니다. 동료 토론자들에게 물어보겠습니다. 사랑은 항상 대가를 기대한다고 말씀하셨습니다. 이것이 실제로 사실이라면 타이타닉이 침몰했을 때 잭은 로즈에게 "당신은 나를 사랑합니까, 아니면 그렇지 않습니까? "라고 말했어야 했습니다. 삼판에 올라가서 당신을 짜내더라도 나는 그녀에게 좋은 삶을 살아야한다고 말하지 않을 것입니다.

천샤오환: 그런데 여기 여성분들, 생각해 보세요. 만약 남자가 당신을 위해 자신의 목숨을 기꺼이 희생한다면 당신의 마음은 가장 행복하지 않을까요? 상대방의 토론 파트너에게 또 다른 질문을 해보자. 오늘도 여전히 끈기 있으면 내가 가서 꽃으로 사랑을 전하겠다. 그런데 그녀는 내 뺨을 치며 '나는 당신을 사랑하지 않는다. 내 마음은 행복한가?

마웨이웨이: 물론 고통스러울 것이다. 아Q나 우마처럼 사랑받는 것도 고통을 수반하는 것처럼 사랑이 고통을 가져오지 않는다고 말한 적은 없다.

그런데 고통이 두려워서 사랑하거나 사랑받는 것을 멈추십니까?

천샤오환: 우 어머니의 사례든 나의 사례이든, 상대방은 뺨 맞는 것이 행복이라고 말하고 싶은 걸까?

마 웨이웨이: 우리는 동료 토론자들에게 이런 말을 한 적이 있나요? 고귀한 사랑은 불행하고, 행복한 사랑은 고귀하지 않다고 말씀하시네요. 그렇다면 세상 사람들 중 어느 부분이 고귀하고 불행한 책임을 져야 하는지, 어느 부분이 책임을 져야 하는지 묻고 싶습니다. 행복하고 고귀하지 않은가?

Chen Xiaohuan: 모두가 다른 사람에게 행복을 주어야 합니다. 우리 토론자들은 오늘날 우리가 행복을 추구해야 하기 때문에 사랑받는 것이 사랑받는 것보다 더 행복하다고 항상 말했지만, 우리는 다른 각도에서 생각할 수 없습니다. 사랑하는 사람에게는 더 큰 행복이 있고, 사랑받는 것이 사랑하는 것보다 더 행복하기 때문에, 사랑할 때 우리는 이렇게 멋진 생각을 할 수는 없을까요?

마 웨이웨이: 동료 토론자 여러분, 아무리 다양한 각도에서 생각해 보더라도 세상을 두 가지 범주로 나누고 고귀하고 행복할 권리를 박탈할 수는 없습니다.

(긍정의 시간이 다 됐다)

천샤오환: 오늘 상대방의 이론적 요점은 행복을 추구해야 하기 때문에, 사랑하는 것보다 행복하기 때문에 우리에게 계속해서 말하는 것입니다. 사랑받으면 얻을 수 있는 게 많으니 어서 사랑을 하세요. 그런데 우리 사랑이 이런 걸까요?

손님에게 질문하기

손님에게 질문하기 왕웨이칭: 긍정의 두 번째 토론 학생에게 묻고 싶습니다.

황레이(긍정): 네, 감사합니다.

왕웨이칭: 방금 말씀하셨을 때 행복이란 사회가 인정하는 가치의 실현이라고 정의하셨는데요. 사랑의 출발점이 틀리면 사회에서 인정받지 못할 것입니다. , 사회에 해를 끼치 지 않을 것입니다. 긍정적 인 영향을 미치면 더 행복해질 것입니까?

황 레이: 사실 인간의 행복은 두 가지 욕망에서 나온다고 하더군요. 상대방이 말했듯이, 외부 환경, 외부 물질적 조건이 가져오는 만족은 삶의 가치를 실현해야 하는 필요성이므로 우리는 후자가 전자보다 더 깊다고 생각합니다. 어쩌면 당신의 개인적인 가치 실현이 사회에서 인정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우리가 말했듯이, 사랑은 고통을 가져올 수도 있고 반대를 가져올 수도 있습니다. 사실, 같은 경우에도 상대방이 사랑을 받으면 반대와 고통도 가져올 것입니다. 행복을 가져다주고 행복을 가져다주는 것이 아니라, 누가 더 고통스럽느냐를 비교하는 것이 아니라, 그렇지 않으면 상대방은 사랑함으로 인한 고통과 사랑받음으로써 오는 행복만을 비교할 수 있고, 고통은 행복과 비교됩니다. 같은 논리로 사랑이 주는 행복과 사랑을 받는 고통을 비교할 수도 있다. 이렇게 되면 논쟁은 의미가 없게 됩니다.

질문자 유레이: 공정성의 관점에서 반대편의 두 번째 토론자인 동급생 천샤오환(Chen Xiaohuan)에게도 질문하고 싶습니다.

천샤오환(야당): 감사합니다.

유 레이: 주장에서 대가를 바라지 않는 사랑이 있다고 하셨는데, 이런 대가를 바라지 않는 사랑은 사랑받는 것이 더 행복하다는 뜻이에요. 사랑하는 것보다. 예를 들어, 나이팅게일은 더 많은 사람들의 행복을 위해 자신의 행복을 희생했지만, 자세히 분석해 보면 나이팅게일이 사랑을 주면서 자신의 행복이 흰 옷을 입은 천사의 상징이 되었음을 알 수 있습니다. , 이는 인간의 자기 가치 실현입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위계에서 이것이 가장 높은 수준입니다. 제가 묻고 싶은 질문은 이 최고 수준인 자기 가치 실현에 대한 만족과 낮은 수준인 생리적 욕구 실현에 대한 만족 사이에 차이가 있느냐는 것입니다. 욕망? 차이가 있다면 어느 쪽이 더 행복한가요?

Chen Xiaohuan: 질문해 주신 Yu Lei님께 감사드립니다. 이 높은 수준의 사랑과 낮은 수준의 사랑에는 차이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우리가 논쟁을 할 때 말했듯이, 하나는 보답을 기대하고 다른 하나는 보답을 기대하지 않습니다. 그렇다면 방금 손님께서 하신 질문은 대가를 바라지 않는 고위층 사람들이 자신의 행복을 희생할 때 자신의 개인적 가치와 사회적 가치도 깨닫는다는 말씀인 것 같습니다. 제 대답은 그들도 행복하다는 것 같아요.

왜? 오늘날 우리는 사랑이 행복이라는 것을 결코 부인하지 않았기 때문에 사랑받는 것이 사랑하는 것보다 더 행복하다고 말합니다. 그분의 크신 사랑에 사랑을 받는 사람들은 그들의 행복이 더 커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이것은 우리의 의견이며 귀하가 만족하길 바랍니다.

질문자 Jiang Changjian: 찬성 측의 세 번째 토론자에게 조언을 구했습니다. 이 주제를 접했을 때 제 친구가 우리 가족의 문제는 아주 간단하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아내를 사랑합니다. 사랑에 대한 동기의 대부분은 사랑받는 것보다 행복하다는 이해에서 비롯되므로 사랑에 대한 대가를 치렀다고 말했습니다. 그의 이해가 당신의 입장을 뒤집는 것인지 묻고 싶습니다.

마 웨이웨이(긍정): 사실 사심 없이 사랑을 주는 우리 각자는 어떤 입장도 전복하지 않았습니다. 왜냐하면 우리가 누군가를 사랑할 때 물론 상대방이 말했듯이 우리는 그 사람이 나보다 더 행복할 텐데, 이건 단지 희망일 뿐인데 왜 현실이 되지 못하는 걸까? 사실 이는 사랑받는 것의 한계로 인해 발생합니다. 왜냐하면 사람들의 행복 욕구는 실제로 두 가지 수준으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첫 번째는 생활 환경 개선에 따른 만족감이고 두 번째는 낮은 수준입니다. 수준, 즉 자신의 가치를 실현함으로써 얻는 만족감을 말합니다. 하지만 사람이 사랑을 받으면, 당신을 사랑하는 사람이 당신을 위해 아무리 노력해도 주변 환경을 개선할 수 있을 뿐, 당신 자신의 가치를 깨닫게 해줄 수는 없기 때문에 더 깊고 더 많은 것을 완성할 수는 없습니다. 깊은 사랑, 그래서 당신은 당신이 사랑하는 사람보다 더 행복할 수 없습니다. 그러므로 우리가 모든 사람을 사랑할 때, 어머니가 자녀를 사랑하든, 우리가 연인을 사랑하든, 우리는 그가 사랑하는 것을 사랑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이것이 모든 어머니가 자녀를 가르칠 때 좋아하는 법을 배워야 한다고 말하는 이유입니다.

질문 손님 루이밍: 이에 대해 반대쪽 세 번째 토론자에게도 질문을 했습니다.

우텐(야당): 감사합니다.

루이밍: 우리는 사랑하거나 사랑받는 것이 일정 기간 동안 계속되는 과정일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우리가 도움이 필요한 사람들에게 사랑을 베풀면 이 사람들이 도움을 받을 것입니다. 사랑을 받으면 사랑을 받습니다. 그렇다면 나이팅게일의 관점에서 볼 때, 그의 생활 환경과 그가 도운 배고픈 아프리카 사람들 중 누가 더 행복할까요? !

우티안: 이런 생활 상태에서 누가 더 행복할까요? 혼자 생활하는 모습을 보면 배고픈 사람들은 결국 별로 행복하지 않을 수도 있겠네요. 좀 더 우아한 방에 살지 않으면 적어도 먹을 것과 입을 것은 있을 것이다. 그런데 제가 말씀드리고 싶은 것은 행복이란 단순히 생존의 차원에만 있는 것이 아니라, 방금 상대방이 언급한 가치의 실현이나 정서적 위안도 포함된다는 것입니다. 그들을 이렇게 사랑한 적은 단 한 번도 없었고, 어느 누구도 그들을 진정으로 배려하고, 감사하고, 진정한 인간 존엄성을 부여한 적이 없습니다. 그래서 나이팅게일 같은 천사가 그런 사랑을 주면 배고픈 사람들이 나이팅게일보다 더 행복할 것 같아요. 자유토론

장준: 토론자 여러분께 묻고 싶습니다. 보답을 바라지 않는 사랑이 더 행복한가요?

우티안: 보답을 기대하지 않는 사랑은 보답을 기대하는 사랑보다 행복하지만, 이는 사랑과 보답을 기대하는 사람을 사랑하는 사람의 비교일 뿐이다. 더 행복해졌습니다.

Xue Le: 상대방은 나이팅게일이 자신의 행복을 희생하여 다른 사람의 행복을 얻었다고 말했습니다. 상대방도 나이팅게일이 행복하다고 말했습니다. 자신의 행복을 희생하여 자신의 행복을 얻으려면?

진궈쿤: 사랑 자체가 행복이기 때문에 누구나 인정하는 것 같아요. 오늘 상대방은 주도권을 잡는 것이 행복이라고 말했습니다. 상대방의 동료 토론자들이 이러한 관점을 바탕으로 저에게 돈을 좀 줬으면 좋겠습니다.

마웨이웨이: 주는 사람이 받는 사람만큼 행복하지 않다면 노벨평화상의 이름을 노벨자선재단으로 바꿔야 합니다.

우티안: 그런데 노벨상을 받은 사람들은 상을 받고 기뻐한 것 같은데, 왜 그들이 행복하다고 말한 걸까요? 그를 깊이 사랑하고, 그는 사랑받는 행복을 누린다. 상대방에게 묻고 싶습니다. 자신이 먼저 얻으려고 하는 것이 더 행복하다면 왜 자신에게 사랑받는 사람이 더 행복한가요?

황 레이: 상대는 당신이 줄 때, 당신은 주는 사람입니다. 당신은 행복을 희생하고 있습니다. 여기 있는 모든 사람들이 저에게 많은 박수를 보냈습니다. 당신은 행복을 희생하고 있습니까?

천샤오환: 어떤 경우에는 다른 사람에게 행복을 주기 위해 자신의 행복을 희생한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생각해 보세요. 자신의 행복을 희생하면 더 큰 행복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이것을 희생이라고 하나요, 투자라고 하나요?

Xue Le: 토론자 여러분, 행복은 공롱의 배가 아닙니다. 다른 사람에게 주면 자신도 얻을 수 없습니다. 행복이 희생될 수 있다면 왜 사스(SARS)와 싸우는 의료진은 가족의 보살핌을 떠나 이타적인 희생을 해야 했을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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