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뤄인의 이력서

Luo Yin

이름

이름: Luo Yin

별명: 원래 이름 Hengzi Zhaojian

성별: 남성

생년과 사망 연도: 기원전 833년 - 기원전 909년

문학 시기: 수, 당, 오대 문학

당대 작가: 두쉰허 그리고 Han Xie

작가의 삶

작가의 삶

뤄인

뤄인(833-909)은 원래 이름이 형이었다 , 예의 이름 Zhaojian과 자신의 별명 Jiang Dongsheng은 10 번의 시험에 실패하고 은퇴를 원했고 그의 이름을 Yin으로 바꿨습니다. 뤄라는 성은 원래 중국의 명문 가문 출신으로, 영가가 남하할 때 가문의 지위가 쇠퇴하여 모두 후난성 창사에서 뉴질랜드로 이주해 정착했다. Xindeng 마을에서 동쪽으로 약 1마일 떨어진 Shuangjiang 마을에 있습니다. 근처 마을의 태강에 두 개의 녹색과 흰색 기가 있다고 합니다. 나음과 두건회(오월의 장군 두렝의 아들, 나중에 오월의 대주)가 나왔을 때입니다. , 두 개의 기가 사라질 것입니다. 이나라 사람들의 시에 “도의이공이 비범하게 태어나고 청백의 기파가 뿜어져 나온다.”

나인이 살던 시대는 당나라 시대이다. "공무원은 인용에 의존한다"는 경향이 있었고, 황실 시험은 단순한 형식이 되었습니다. Luo Yin의 할아버지는 현 행정관을 역임했고 그의 아버지도 "개원 의식"을 받았지만 결국 그는 한족 출신이어서 파멸을 맞이했습니다. 오월국(五月國)의 유명한 서기관 신송(沈宗)은 이에 대해 “그는 어려서부터 총명했고, 어려서부터 글을 쓰는 능력이 있었다”며 “더구나 백씨(白氏)에게 배운 열 살의 재주가 있는 사람”이라고 평가했다. , 그리고 Xuanyu 카운티에서 유명해졌고 그의 명성은 전국으로 퍼졌습니다." 그러나 유력 인사들의 참고자료가 부족해 시험에 합격하지 못했다. 그는 『비방서』 서문에서 “어렸을 때 나 자신에게 할 말이 있었다. 수도에 온 지 7년 만에 춥고 배고팠으며 나는 보통 사람들과 거의 달랐다”고 한탄했다.

나인(Luo Yin)의 생애는 당나라 후기의 일곱 왕조인 문(文), 오(吳), 선(宣), 이(宜), 서(秦), 조(趙), 애(愛)에 걸쳐 있었다. "Wu Yue Chun Qiu"는 "10번의 테스트에 실패했다"고 말했습니다. 그 자신도 『호남원원서』에서 “숨겨져 대종 말에 조공(財傳)에 있었으나 생활이 가난하고 토지가 비천하여 겐음(源寧)에서 죽었다”고 언급하고 있다. 12년 만에 사람들의 변화를 보았습니다." 생애의 대부분을 직원으로 보냈다고 할 수 있으며, 그의 발자취는 절강성, 장쑤성, 안후이성, 장시성, 후난성, 후베이성, 쓰촨성, 산시성 등 중국 대부분 지역에 걸쳐 있다. "Jian Jie Lu"에는 일화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학자 Luo Yin이 황실 시험에 나간 날 그는 Zhongling Banquet에서 노래하는 소녀 Yunying에게 독특한 기술을 선보였습니다. 다음으로 Zhongling을지나 Yunying을 다시 만나십시오. 윤잉은 손바닥을 쓰다듬으며 "나수채는 아직 흰 머리를 안 벗었나?"라며 부끄러워하면서도 시를 짓고 농담을 했다. 유명해지지도 않았고, 결혼도 안 했으니 불쌍하다. 다들 남보다 열등한 존재들이다." 시인은 무기력하게 자신을 비웃지만 그 맛은 너무나 씁쓸하다.

사회와 정치의 부패가 시인들의 잔혹한 운명으로 이어졌다. 청나라 시골 현인 홍도는 “진사가 누구인지 이씨 스무 황제에게 물었다. 300년 동안 창건되었다. 당(唐) 광기(廣皇) 3년(887)에 시인은 또 낙제하여 관직에 오르기로 결심하였다. Qian Liu와 합류하기 위해 동쪽으로 돌아갑니다. 처음에는 Qiantang의 명령이었고 나중에 Zuolang의 비서로 옮겨져 Zhenhai Jieduzhang의 비서로 임명되었습니다. 나중에 Qian Liu는 Wuyue의 왕으로 승진했고 Luo Yin은 Si Xun의 의사로 임명되었으며, Zhenhai Jiedu의 재판관과 Wuyue의 관리로 임명되었습니다. 배송사. 일흔일곱 살에 세상을 떠났다.

시인의 말년은 꽤 만족스러웠다고 할 수 있다. Qian Liu는 무술가였으며 항상 느린 학자였습니다. Tonglu 학자 Zhang Lufeng이 자신을 화나게했기 때문에 강바닥에 가라 앉았다고합니다. 그러나 그는 낙인을 매우 존경하며 그를 칭찬하며 "황하의 편지는 언젠가 밝혀질 것이며 세계가 이 재능으로 성공하기 어려울 것입니다"라고 기록했습니다. Qian 가족은 나라를 가지고 있으며 서호의 어부들은 매일 최대한 많은 물고기를 얻습니다. 양동이는 "Zhaiyu"입니다. "보강 낚시 그림"의 숨겨진 제목은 다음과 같습니다. "루왕이 절을 열었을 때 누가 직선 낚시로 낚시를 더 잘하겠습니까? 서호에서 자랐다면 '가족에게 물고기'도 제공해야 할 것입니다. !" 결과적으로 "전란석"은 웃었다. "맹희비탄" 기록에 따르면 항저우의 새로운 통치 기간 동안 성곽과 노는 매우 인기가 있었고 절강성 사령관(천유)과 그의 관리들은 객관적인 견해를 취했습니다. . 음은 "적을 물리치라"고 가리키며 "이걸 설정해놓고 무슨 소용이 있느냐"고 말했다. 사령관은 "네가 준비하고 싶은지 모르느냐"고 말했다. 이것을 보고, 왜 안에 설치하지 않겠습니까?"... 깨닫지 못한 그는 나중에 Yi Jincheng을 순찰했고, 용감한 지휘관 Xu Wan과 Xu Zaisi는 Xuan Zu를 혼란에 빠뜨리고 Zhongcheng을 공격하여 거의 나라를 전복시킬 뻔했습니다. . 리간인은 통찰력이 있어 그 이후로 군에 자주 자문을 구했다. "Tongjian Jishibenwei"는 같은 내용을 읽은 후 "Zhao Jian도 군사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뤄인은 60편이 넘는 글이 담긴 『비방서』라는 5권의 에세이를 포함해 인생에서 꽤 많은 글을 썼다. 루쉰은 "모두 저항과 분노를 이야기한 것"이라고 평했다. , 그리고 한때 황실에서 금지 된 적이 있습니다. 지윤이 그것을 개정하고있었습니다. 제가 "Sikuquanshu"를 쓸 때 감히 수집하지 못했습니다.

시집 "컬렉션 A 및 B"에는 400 개가 넘는 시가 포함되어 있으며 주로 두 가지 범주로 나뉩니다. 하나는 여러 번 테스트되지 않은 "Xiadi"시이고 다른 하나는 원한과 불의로 가득 차 있습니다. '사물을 노래하고 역사를 노래하는 것'이다. 이 시에는 풍자적인 말이 가득하고 세상에 대한 경고도 담겨 있다.

마오쩌둥(毛澤dong) 주석의 옛 거주지인 풍택원(Fengze Garden)의 장서에는 뤄인(Luo Yin)의 작품 두 권, 즉 '뤄자오지엔 컬렉션(Luo Zhaojian Collection)'과 '마오 회장 A와 B 컬렉션(Collection of A and B Collection)'이 담겨 있다. 그 안에 있는 시의 수는 대략 91개 정도입니다. *** 동지는 한때 중앙 기율 검사위원회 전체 회의에서 Luo Yin의시를 격언으로 인용했습니다. "국가 경제가 발전하고 후손을 위해 가족의 부를 추구해서는 안됩니다." 각급 간부들에게 국익을 최우선으로 하고 반부패 및 변화 방지 능력을 강화하도록 경고합니다. Luo Yin Shensui의 생각은 천년이 지난 후에도 여전히 빛나고 있습니다.

뤄인이 고향에 미친 가장 큰 영향은 그에 관한 전설이었다. 1988년에 편찬된 『중국민속문학삼대·부양권』에는 낙음 전설이 14장으로 수록되어 있으며, 1977년에 우리 시민연구회가 편찬한 『낙음이야기』의 편수는 50편 이상으로 늘어났다. 이러한 전설과 이야기는 낙인의 강한 성격과 뛰어난 지혜를 충분히 반영하는 동시에 시인의 방황하고 빈곤한 삶을 막연하게 드러냅니다.

별첨 1: 낙인 시의 해석

장바오창

나인 시는 지난 왕조에 많은 칭송을 받아 논평도 적고 해석자도 적다 . 1980년대 중반에는 Jiang Zuyi 씨가 주도하여 200개 이상의 기업을 선정했습니다. 나는 여가 시간에 많은 효과적인 작품을 썼는데, 그 중 몇 가지를 다음과 같이 기록하고 싶습니다. 구멍을 통해 보고, 옥을 유인하기 위해 이야기를 나눈다.

(1) 복숭아꽃

따뜻함이 옷자락에 닿고 향기가 무심하며 매화꽃이 버드나무를 덮는다.

문준주 여러 가지가 밝은 색으로 얼룩져 있고, 반 마일의 붉은 송나라 옥담이 튀었습니다.

매일 보는 사람도 없고, 비가 내린 뒤엔 황량할 때도 있다.

오래된 산기슭은 여전히 ​​이렇습니다. 뒤돌아 보면 동풍이 가슴을 아프게했습니다.

복숭아꽃은 밝고 시들기 쉬우며, '사람의 얼굴에 있는 복숭아꽃은 붉은 빛을 반사한다' 등 불운한 미인, 경박한 촉에 비유되는 경우가 많다. 서로", "가느다란 복숭아꽃이 물속을 쫓는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이 시는 '적당한 향기'와 '압도적인 향기'를 사용하여 자신의 탁월한 재능을 묘사하고, '문군주의 빛나는 수염'과 '송우강의 붉은 여드름'을 사용하여 광원주향여를 지칭합니다. 그리고 송유. 마지막 네 문장은 그의 쓸쓸함과 쓸쓸함을 표현하는 것으로 바뀌며 무한한 슬픔을 드러낸다.

'당나라 인재기'에는 "(음이) 자신의 재능을 의지하고 교만하며 모두가 질투한다. 그는 자신이 큰 쓸모가 있다고 생각하지만 넘어지면 애초에 영주들에게까지 퍼져... 원한이 많다." 이 시를 통해 그 모습을 엿볼 수 있다.

이 시를 '봄을 상하게 하는 시'로 해석한 장쭈이 선생의 해석은 대체적으로 맞지만, '아름다운 여자와 아름다운 남자는 흉내를 내는 데에 쓰인다'는 3~4행의 해석은 전혀 사실이 아니다. 꽃'은 부적절하다.

(2) Liu

Ba Anqing은 좋은 봄을 위해 함께 껴안고 자주 작별 인사를 했습니다.

나만의 날아다니는 고양이는 아직 불확실하고, 매달린 비단과 넘어지는 행인들에 대해 논쟁을 벌이고 있습니다.

'시집'에는 '버드이이(Willow Yiyi)'라는 문장이 있는데, 이는 나중에 우정을 헤어질 수 없다는 비유로 사용됐다. 이후 유용지는 '버드나무 은행'으로 유명해졌다. 새벽바람과 달', '바다리 부러진 버드나무'는 이별의 모델이 됐다. 그러나 낙인의 시 <용류>는 고정관념에서 벗어나 전혀 새로운 사상을 갖고 있지 않다. 강 선생은 이 시를 '방황하는 삶을 한탄하기 위해 캣킨을 빌린다'고 해석했는데, 이는 그의 뜻이 아니다. 절구의 마지막 문장이 기조문이 되어야 하고, '여행'이 마무리로 남을 중상하고 고의로 상처를 주는 악한 자들을 비웃는다.

'당시기'에는 조종제가 그를 가부에서 다루기를 원했다고 적혀 있지만, 일부 신하들은 "음은 재능은 있지만 너무 얌전하다. 명제의 성스러운 덕은 아직도 비웃음을 당하고 목사들과 목사들도 비웃음을 당할 것입니다." , 어떻게 피할 수 있습니까! "... 그러다가 문제가 잠들었습니다. "Beimeng Suoyan"에는 다음과 같이 기록되어 있습니다. 음이 자주 불행하기 때문에 분개하고 고귀한 제자들에게 거절 당하여 기국과 함께 동쪽으로 돌아 왔습니다. 황구의 일이 해결되자 황제는 그를 소환하자고 제안했습니다. 웨이이(Wei Yi)와 판거지(Fan Juzhi)는 "... (숨겨짐) 만약 당신이 과거에 합격한다면 내 제자들은 겨와 같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Luo Zhi는 인생의 절반 동안 우울했고 다른 사람들로부터 외면당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다른 사람 때문에 걸려 넘어지는 사람과 다투는 것”은 “슬프고 자멸적인 것”이 아니라 비판이어야 합니다.

(3) 모란

동풍처럼 봄에는 강뤄의 높은 컬이 압도적인 이유가 있다.

통역을 가르치면 나라를 감동시켜야 하고, 아무리 잔인해도 사람을 감동시키게 마련이다.

샤오야오와 당신은 절친한 하인인데 무궁화는 어디에서 향을 피할 수 있을까요?

한링이 성공 이후 이 삶을 살아가지 못한 것은 안타까운 일이다.

모란은 '부(富)의 꽃'으로도 알려져 있으며, 시인들은 이를 '나라의 아름다움, 하늘의 향기'라고 칭송했는데, 이는 시의 대련 중 유명한 구절이다. "붉은 저택의 꿈" 제63장 "장수홍화의 밤잔치"에서 설보채는 많은 그림을 그 위에 모란을 그려 이렇게 말했습니다.

조씨의 소설은 모란을 부귀와 기품을 상징하는 의미가 깊고, '금옥결혼'을 상징한다.

이를 근거로 원시가 양후궁을 칭송하기 위해 지은 시라는 추측이 나오기도 하는데, 이는 터무니없는 일이다. 주이 씨는 “작가가 자신의 학식과 재능에 대한 한탄을 모란 꽃으로 표현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의원 Orpiment'의 시 '한령'의 주석에 따르면 당원 시대에 한홍은 군사 구속 선포를 중단하자 장안의 개인 거주지로 갔다. 우리 아이들도 마찬가지 아닐까?” 곰곰히 생각해보면 이 시는 인생은 무상하고 부귀영화는 지나가는 연기와 같아서 한탄하는 감상시라고 보아야 할 것이다. 수년 동안 그것을 달성하지 못한 것에 대해 스스로를 위로합니다.

(4) 자두

하나님께서 내 볼에 연지를 핥아 주셨고, 나는 접시 위의 피리 속에서 애도하고 있습니다.

국물은 못 받았지만 장군님의 갈증을 해소하기 위해 함께 왔습니다.

이 시의 제목은 명나라 편에서는 '매화'이고, 청나라 편에서는 '홍매'이다. Zu Yi 씨도 첫 번째 문장을 기준으로 '붉은 매화'를 의미했는데 실제로는 잘못된 것입니다. 자두의 성숙한 꽃자루 주변이 홍조를 띠며 붉은색 같은 모습을 보입니다. 그러므로 이것은 명나라 판에 따라 수정된 시 《매화》의 결실이다.

매실은 신맛이 나기 때문에 고대인들은 종종 조미료로 사용했습니다. "Sishuo Xinyu"는 Wei Wu가 행진 할 때 멀리있는 매화 숲을 가리켰습니다. 목이 마른 군인들. "자두를 바라보며 갈증을 해소한다"는 암시입니다. 명나라의 『단전종로』의 양신은 이 시를 “창녀에 머물고 있는 장교와 같다”고 비웃었는데, 이는 순전히 터무니없고 지루하다. 강 선생은 “이 시는 매화에 대한 이야기인데, 비록 작은 것이지만 큰 쓰임새가 있다”고 설명했고, 뒷받침으로 『곡강의 봄기운』의 한 구절도 인용했는데, 대략 맞는 말이다. 하지만 메이는 작가의 자기모방이기도 하다. 비록 작고 평범한 일이지만 큰 목적으로 사용될 수 있어 자립의 정신을 보여준다.

(5) 샤오송

명쾌한 음은 이미 궁지에 몰렸고, 소리를 사랑하는 선녀는 기꺼이 배 밖으로 나갔다.

능묘를 계곡으로 옮기려면 마음이 고결해야 하고, 세상의 의사가 되어서는 안 됩니다.

이것은 왕덕진의 『나음기』는 쓴 연도를 정하지 않았고, 조이선생의 『나음선시』는 그것을 선택하여 주석을 달지 않은 시이다. 소나무를 통해 쓴 글이라고 생각했는데, 완성도가 높은 것 같았다. 시를 자세히 보면 은이 말년에 지은 작품임을 알 수 있다. '모향'이라는 문장은 경고가 아닌 풍자적인 항의의 의도를 갖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오월준비사>에는 주원이 당나라를 편찬한 후 이각량을 설득하여 자립하도록 최선을 다했다고 기록되어 있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낙인은 유교의 영향을 깊게 받았으며 당나라를 세운 주원(朱文)을 이단적이라고 여겼습니다. 그는 시 <봄날 전당에 투자하는 상부원수 두 시>에서 “자색 수염을 세 부분으로 나누면 남은 힘에 아름다운 장미가 핀다는 것은 전대미문의 일이다”라고 말했다. Qian Liu를 세 부분으로 구성된 삼각대와 같다고 칭찬한 Sun Quan의 의미.

송나라 왕잉린은 '공설기문'에서 "나조견의 '용송'에서 '묘를 계곡으로 옮기는 일은 세심히 해야 하며, 중국에서 의사가 되지 말라'고 말했다. 그의 야망도 한심하다. 그러나 그의 충성심은 눈에 보이고, 주웬을 노예로 대하는 두쉰허는 똥과도 같다."

내 견해가 약간 편향되어 있기는 하지만 이 시에 대한 나의 이해는 통찰력이 있다고 할 수 있다.

(6) 황제가 촉에 있는 것은 행운입니다.

마위산은 푸르고 푸르고, 루안우가 촉으로 돌아가는 것은 행운입니다.

샘 기슭의 아남자는 "이번에는 양후궁을 더 이상 비난하지 않겠습니다!"라고 말했어야 했다.

이 시는 그가 50세쯤에 썼어야 했다. 서기 881년, 당나라 시종이 혼란을 피해 촉으로 이주하면서 백여 년 전 우리 조상 현종의 이야기가 재현되었습니다. 통치자의 국정 무능력을 조롱하면서도 그 책임을 '여성의 문제'에 돌리는 시적 의미가 분명하다. 전임자들은 "Aman"을 Xuanzong의 별명으로 잘못 착각했는데, 이는 정말 잘못된 것입니다. Xuanzong의 별명은 Ah Man입니다. 비슷하게 들리지만 Ah Man은 실제로 실제 사람입니다. 당나라 Zheng Chujie가 쓴 "Minghuang Zalu"는 Xinfeng City에 Xie Aman이라는 여성 여배우가 있는데 "Lingbo Song"을 잘 추며 종종 궁궐에 자주 들어갑니다. 은(군부장관)과 친분을 맺은 동세대 시인 이성이는 <명제, 다시 아만춤을 본다>, <용기유부> 등의 시를 지었다. 송나라는 “명나라 황제가 같은 날 아만을 만난다면 아만은 무슨 일이 있어도 양비”라는 시를 썼고, 청나라 초기의 시인 오위예도 이 여인을 언급했다. Liaohai, Shuhan 형제, 그리고 그의 아내 Jiangnan에게 Aman에게 감사를 표했습니다." Xie Aman은 "Mawei Mutiny"에서 사망했다고합니다.

현지 현인인 장조이 선생은 "아만은 현종과 양후궁의 별명이었다"고 말한 적이 있다(미국 뉴욕에서 발행된 'Home and Abroad' 잡지 55호) 1984년) 그 의미는 상당히 모호하지만, 그는 『나음선시』(1987년 절강고서출판사 출판)에 주석을 달 때 '아만'을 무용가인 '사아만'으로 규정했다. 양후궁과 가깝다.

따라서 이 시는 시종을 비웃을 뿐만 아니라, 아만의 말을 이용해 현종이 나라를 학대한 것을 비난하고, 원대한 의도를 갖고 있는 양후궁에게 책임을 전가하려는 목적도 있다.

부록 2: 낙인의 시 장르와 그것이 후대에 미친 영향

왕원원

당나라 말기에는 다양한 스타일의 시 장르가 많이 있었습니다. . 시인들은 사회 현실을 바라보는 태도가 다르기 때문에 창작 성향도 다릅니다.

그 중에는 의도적으로 서복과 백거이를 따르며 나라의 운명을 걱정하고 민생의 고통을 부르짖은 시인들로는 낙인 외에 피일수, 육계몽, 도고허, 섭이중 등이 있다. 그들은 사실주의 장르의 시인이다.

Yishao라는 이름의 Pi Rixiu는 Xiangyang 출신입니다. 그의 집안은 농업에 종사하고 있었으며 당 의종 선동 8년에 진사시험에 합격하였다. 그는 한때 작가 및 기타 직책을 역임했습니다. 황차오 봉기(Huangchao 반란) 동안 피리수(Pi Rixiu)는 반군에 합류했습니다. 황조는 패배 후 사망했다. Pi Rixiu는 300편이 넘는 시를 썼습니다. 『정월부십장』 서문에는 “월부는 고대 성왕들이 세계 각지에서 시를 모은 곳이다. 나라의 이익과 질병, 나라의 안녕을 알고자 하는 자는 그는 또 “시의 아름다움은 그 가치를 평가하기에 충분하다”며 “시의 괴로움은 듣는 것만으로도 정치를 설득하기에 충분하다는 점”이라고 말했다.

피리슈(Pi Rixiu)의 대표 시는 '참나무 한숨'이다. 전체 시는 배고픔을 달래기 위해 도토리를 먹는 노부인에 대해 매우 길고 구체적이다. 노부인은 수확한 쌀을 모두 정부에 바쳤고, 배고픔을 달래기 위해 도토리만 모았습니다. 관료에게 급여를 지급할 때 곡물 한 돌 이상은 5두로 계산할 수 있습니다.

둘 다 사실주의파 시인이다. 그들은 “나라의 장단점, 국민의 고민을 알고 싶어한다”고 말했다. Pi Rixiu의 창의적인 견해는 Luo Yin의 견해와 동일합니다.

그러나 창작방식에 있어서 나인은 피리수처럼 노동자들의 삶을 직접적이고 구체적인 묘사의 대상으로 삼지 않는다. 그의 시가 쓰는 내용은 구체적이고 직접적인 사회생활 사건이 아니라 주로 그 시대의 갈등과 사고, 감정을 담고 있다.

나인은 <서주에 사신을 보낸다>라는 시를 지었다

군인이 부상을 입고 국력이 쇠퇴하자 중국 중남부는 좋은 의사를 빌렸다.

불사조는 진흙 칙령을 들고 당케에게 작별을 고하고, 조각품은 깃발을 그리기 위해 찬 바람에 몸을 기댄다.

공직은 가볍게 볼 필요가 없고 사람도 임시직일 뿐이다.

바교는 귀주마녀달을 조명하고, 그때부터 강중심에서는 두 가지 생각을 하게 된다.

또 다른 노래 '혼돈 이후의 만남':

아무것도 찾지 못한 채 바다를 건너온 우리는 배에 기대어 이야기를 나누고 질문을 했다.

살아있는 존재를 모두 빼앗긴 후, 방진은 자주 바뀌었다.

꿈 속 옛 장소에는 새로운 귀족이 내 앞에 있다.

항상 이런 일이 있었고 이것은 혼자가 아닙니다.

——"컬렉션 A와 B"

위 두 시에서 뤄인은 당시 국가의 사회적 현실에 대해 썼습니다. Luo Yin의 글에는 사람들의 재난과 고통이 심오하고 무겁습니다. 그러나 시에는 구체적인 묘사 대상이나 구체적인 삶의 사건이 없다.

Du Xunhe는 'Tang Feng Collection'이라는 시집을 가지고 있습니다. 두씨의 시는 주로 황차오봉기 이후 사회적 전망과 민중의 곤경을 반영하고 있다. 무거운 짐과 세금의 부담을 노래한 시 '산속의 과부'가 있다.

남편은 군인들 때문에 펑마오에게 매달렸고, 그의 세마포 옷은 그을렸다.

상타는 버려져도 여전히 세금을 내고, 밭은 황폐해졌는데도 모종을 거두어들인다.

동시에 산나물과 뿌리를 따서 요리하고, 장작을 잎으로 돌려서 요리한다.

아무리 산이 깊어도 코비를 피할 길은 없어야 한다.

산 속 깊은 곳으로 탈출하더라도 세금을 피할 방법은 없다. 마오, 대마, 들풀, 장작, 한 가지, 한 사람을 아주 구체적으로 쓰세요. 구체적인 관점에서 보면 당말기의 사회적 상황을 반영한다. "그것도 사실이에요." (명나라 호진향의 '당음계주')

두 사람 모두 민생의 재앙을 외치지만 낙인의 방식은 다르다. 예를 들어 '가을 강':

가을 강은 만조를 기다리고 손님의 생각은 멀리 있습니다.

가랑비에는 갈대잎이 뒤집어지지만, 강풍에는 버드나무 가지가 뒤집어진다.

전쟁으로 마을이 파괴되고 배고프고, 검소하고, 호랑이와 늑대가 오만하다.

나의 선생은 이것과 연결되어 자신의 영혼을 떠나 내면을 들여다본다.

——"Collection A and B"

시에는 특별한 사건은 없으나, 글이 날카롭고 날카로우며, 시인의 생각과 감정이 생생하게 표현되어 있다. 페이지.

송나라 왕모는 '예과시리즈'에서 "당나라 시 가운데 두순화와 낙윤만이 통속어를 사용했다. ...나음의 시는 다음과 같다"고 말했다. '서시는 나라를 파멸에서 구한 사람과 같습니다. 월나라가 멸망하면 누구입니까? '라고 말했습니다. '오늘 밤에 취하면 내일 걱정할 것입니다. .'' 시에는 흔히 쓰이는 속담이 있는데, 여기에는 낙인과 두쉰허의 일관성이 있다.

명나라 민원곡은 『나강동외기』에서 “시를 배우려면 시작과 끝이 있어야 유명인이 될 수 있으니 노력이 헛되지 않도록 하라”고 말했다. 예를 들어 Luo Yin과 Du Xunhe는 매우 겸손하고 약했고 오늘날에도 무시할 수없는 사람들은 자신의 가족이 될 것입니다."

웨이장(Wei Zhuang)이라는 또 다른 시인이 있었는데, 그의 예명은 단지(Duan Ji)였습니다. 당대 이후 시평론가들은 위장과 낙인을 함께 논평하는 경우가 많았다. 예를 들어 명나라 호진행은 『당음계주』에서 다음과 같이 말했다. 위단의 몸은 우아함과 성실함에 가깝지만 너무 쉽고 의미가 심오하지 않은 것이 아쉽다. "나자오의 훈계는 감동과 수묵으로 가득 차 있어서 꺼내기가 거의 불가능하다. 좋은 장은 많지 않지만 과장으로 가려져 있다. 그러나 글쓰기 자료에 있어서는 의 흐름에 있다. 다른 나라."

청나라 설설은 『일로시담』에서 낙인의 시에 대해 다음과 같이 평했다.

장안성 두링 출신인 웨이좡은 어린 시절 아버지를 잃었다. 그의 가족은 가난하여 한때 장강 남쪽을 떠돌아다녔습니다. 건녕 1년에 진사시험에 합격했습니다. 그는 환화전집 10권의 저자이다.

웨이장 시는 사건 서술과 장면 묘사에 탁월한 재능을 갖고 있다. 장시 "진부음"과 같은 것입니다. 그러나 이 시의 사상적 경향은 오늘날의 관점에서 볼 때 잘못된 것으로, 황조반군에 대해 왜곡되고 거짓된 묘사를 하고 있다. 그러나 이 시는 예술성이 뛰어나 당시 널리 유포되었다. 긴 시 외에도 장면을 묘사하는 웨이장(Wei Zhuang)의 서정적인 짧은 시들은 매우 흥미롭고 명확하며 온화합니다. 예를 들어 '태성(Taicheng)':

강물은 비가 내리고 풀은 흐르고, 여섯 왕조는 하늘에서 노래하는 새들과 같다.

가장 무자비한 버드나무는 여전히 제방을 가로질러 10마일 떨어진 곳에서 담배를 피우고 있는 류타이청이다.

'당음귀산' 속 속담에 "문체는 친근하고 우아하고 곧은데 너무 쉽게 나오며 뜻이 심오하지 않다"는 말은 위장(魏境)의 서정적 가사를 가리키는 것이 아닐까. 시?

물론 시 평론가들의 의견은 다릅니다. 낙인과 위장은 "같은 곳에서 이야기한다"고 할 수도 있고, 낙인의 시는 위장 시보다 "더 정열적이고 잉크가 가득하다"고 말할 수도 있다. 이는 시 평론가의 관점과 초점에 달려 있다. . 예를 들어, 『당음귀조』에서는 두쉰허의 시가 '단순하다'고, 위장의 '정의가 홍의 의로움만큼 깊지 않다'고, 두뤄인이 '인형 속의 시 흐름에서 자유롭다'며 낙인을 강하게 칭찬한다. 국가".

중국시사에서 시대와 국가를 고민하고 현실을 반영한 사실주의 시는 한 번도 퇴색한 적이 없으며 오랜 역사를 갖고 있다. Luo Yin의 시집 "Jia Yi Ji"는 원산지 옥 조각으로 후대에 거대하고 심오한 영향을 미쳤습니다.

원나라 때 절강성(浙江省) 주지(朱治) 출신 왕면(王密)이라는 시인이 있었다. 그는 어릴 때부터 가난한 집안에서 태어나 많은 시험에 떨어졌다. 이후 세상이 혼란에 빠질 것을 보고 관직을 포기하고 은퇴를 결심했다. 말년에 그는 Kuaiji의 Jiuli Mountain으로 이주하여 농업으로 생계를 유지했으며 "Zhuzhai Poetry Collection"4 권을 썼습니다. 그의 시의 주된 내용은 민생의 고통과 사회의 쇠퇴를 반영하는 것이다. 국민을 착취하는 통치자를 풍자하고 비판합니다. 그의 대표작 『두꺼비 산』에서는 두꺼비 이야기를 통해 부패하고 법을 왜곡하고 국민에게 해를 끼치는 관료들을 규탄함으로써 국민을 착취하는 지배층을 암시했다.

지금도 누군가가 낙은학자를 이야기하면 자연스럽게 명나라 소흥의 서문창(徐文昌)을 언급하게 된다. "신등에는 낙음이 있고, 소흥에는 문창이 있다"고 합니다. Xu Wenchang은 역시 힘든 삶을 살았고 여러 번 실패했던 Xu Wei입니다. 하지만 그는 다재다능하고 시, 서예, 그림을 팔아 생계를 유지합니다. 그는 드라마 '사성원숭이'의 작가이며, 그 중 가장 유명한 작품은 '광고사 우양삼차'로, 동한 말기 조조를 꾸짖는 미형의 이야기를 다룬 작품이다. , 이는 실제로 당시 총리였던 Yan Song을 암시하는 것입니다.

나인이 자신을 이형과 비교한 내용이 '오월사 편찬·나인전'에 기록되어 있다. "아니형은 황조의 영웅을 생각하면 참을 수 없다. "

나인(Luo Yin)은 당나라 말기 출신이고, 서위(Xu Wei)는 명나라 사람이다. 후대가 자연스럽게 두 사람을 연결하게 된 것은 같은 운명과 지배계급과 암흑사회에 대한 날카로운 풍자 때문이다.

나인의 풍자시는 왕면과 쉬웨이에게 어느 정도 영향을 미쳤다고 할 수 있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