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재경 문답 - 중국 원나라 시대 한족의 건축양식과 음악양식. . 옷 스타일. . 원나라의 통치로 인해 큰 변화가 있었나요?

중국 원나라 시대 한족의 건축양식과 음악양식. . 옷 스타일. . 원나라의 통치로 인해 큰 변화가 있었나요?

하늘은 돔과 같아서 4개의 들판을 덮고 있다

——한족 민속풍속의 몽골 문화적 요소에 대한 간략한 논의

몽골인은 오랜 역사와 풍부한 전설을 지닌 국가 유색 인종. 그 이름을 언급할 때마다 사람들은 “하늘은 파랗고, 들판은 넓고, 바람은 풀을 불고, 소와 양은 낮았다”라는 옛 노래를 생각하며, 눈앞에 흰 구름이 보이고, 졸졸 흐르는 강물이 보이고, 찬란한 산꽃, 소와 양 떼, 말의 광활한 초원 풍경과 질주하고 향긋한 살과 젖은 한때 세계를 지배하고 유럽과 아시아를 누비던 이 '말을 탄 민족'의 장엄한 모습을 드러낸다. 용감하고 전투에 능숙하며 산과 강을 삼켰습니다.

몽골 문화는 중국 전역에 통일 왕조를 세운 유일한 북방 유목민으로서 중국 문화사에 지울 수 없는 흔적을 남겼다. 그러나 중화인민공화국 건국 이후의 역사문화 연구는 오랫동안 몽골문화를 단순화하는 경향을 보여왔다. 많은 책이나 교과서에서 몽골과 원의 문화는 종종 한 두 획으로 절제되어 있습니다. 학자들은 대부분 마르크스의 유명한 주장인 "야만인 정복자들은 그들이 정복한 국가의 더 높은 문명에 의해 항상 패배한다"고 언급합니다. 1) 몽골 민족의 학문을 강조하고, 한족 문화를 흡수하고 민족 통합을 강조하거나, 원나라 통치로 인한 경제적 파괴, 낙후된 생산 관계 주입, 민족 억압과 차별의 부정적인 영향을 강조하거나, 이를 무시한다. 한때 방방곡곡을 정복했던 이 위대한 국가가 무적의 국가로 유럽과 아시아 전역에 걸쳐 확립되었으며, 거의 100년 동안(1279-1368) 초원을 기반으로 한 문화로 중국을 통치했으며, 특히 중국 민족에게 심오하고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습니다. 한족의 풍습. 실제로 “하늘은 돔과 같아서 주변 들판을 덮는다”는 정신을 지닌 몽골 문화는 한족 문화가 지속적으로 침투하고 심화되는 과정에서 한족 민속문화의 여러 측면에 어느 정도 영향을 미치고 있다.

몽골 문화가 한족 풍습에 영향을 미치는 이유

(1) 몽골 민족의 민족 이주 역사는 한족 풍속의 '몽골화'를 위한 전제 조건이다

몽골 소수민족의 이주 역사를 보면 몽골족의 선조들이 내몽골 후룬베이얼 동맹(2) 에르군시(Ergun City)에서 처음 활동하며 단순한 유목 생활을 했음을 알 수 있다. 9세기에 점차 서쪽의 몽골고원으로 이동한 후 사회적경제가 크게 발전하기 시작했다. 1206년 테무진은 몽골의 모든 부족을 통일하고 몽골 국가를 건국한 뒤, 직접 서아시아, 중앙아시아, 유럽을 겨냥한 세 차례의 서부 원정을 감행했다. 동시에 몽골군은 남송을 시작하여 진(晉)나라와 남송(南宋)나라를 잇달아 멸망시키고 1276년에 원나라를 건국하고 대도(지금의 북경)를 도읍으로 삼았다. 나중에 정치 중심지가 남쪽으로 이동함에 따라 지배 민족 집단인 몽골인 역시 국가의 여러 지역으로 계속 이주했습니다.

원대 몽골족은 몽골 고원에 거주하는 것 외에도 중국 서북부, 중원, 서남부, 강남 등지에 널리 분포했다. “서원 원정 당시 많은 몽골인들이 신장(新疆), 칭하이(靑海), 간쑤(甘肅) 등지에 많이 머물렀다. 칭기즈칸이 봉위하자 몽골 부족들도 내몽고 남동부의 초원지대에 들어섰다. 원나라가 중국을 통일한 후 그들은 몽골군은 요하 유역에 가장 많이 집중되어 있다. 현재 운남에 살고 있는 몽골인들도 원나라에 주둔한 몽골군의 후손이다”(3). 동시에 다도(현재의 베이징, 산시, 허베이성 북부)를 중심으로 한 경기지역은 몽골인들이 가장 많이 밀집된 지역이기도 하다. 또한 송과 금의 교차점에 위치한 산동, 하남, 호북, 쓰촨 등에도 원나라 초기에 원나라 군대가 다수 주둔하고 있었다. 원나라 시대에 하남과 산동은 '세계의 중심지'로 알려졌으며, '원나라사' 권 『시즈기 14』의 기록에 따르면 몽골군이 주둔한 핵심 지역이었다. 1327년에는 11만 가구의 몽골인이 이곳에 주둔하고 있었습니다(4). 동시에, 많은 사람들이 장강 이남 지역이 몽골족과 아무런 관련이 없다고 생각하지만, 원나라의 경제 중심지로서 이곳에는 상당수의 몽골군이 주둔하고 있었습니다. 예를 들어 양주는 원나라 시조의 9남인 진난왕의 영지였다. 이곳에 주둔한 몽골군은 최대 4만 명이었다.

현재 몽골인들은 주로 내몽골 자치구의 몽골 자치주와 현에 거주하고 있으며, 나머지는 신장, 칭하이, 간쑤, 헤이룽장, 길림, 랴오닝 등 여러 성 및 지역에 흩어져 살고 있습니다. 닝샤, 허베이, 쓰촨, 윈난, 베이징 및 기타 성, 도시, 지구. 2000년 제5차 국세조사에 따르면 몽골인구는 5,813,947명이다(5).

이렇게 몽골 문화는 몽골 민족의 이주와 함께 한 문화에 지속적으로 영향을 미치게 되었고, 이러한 오랜 과정을 통해 많은 몽골 민속 풍습이 점차 한 민족에게 받아들여졌고, 특정 '몽골인'이 그들의 삶에 주입되었습니다. 오늘날 한족.”

(2) 몽골의 '초원 기반' 지배 문화는 몽골 문화 보존과 한족 민속 관습에 미치는 영향의 기반입니다.

징기스칸은 “만일 나의 후손과 신민이 모두 진흙으로 지은 집에서 살게 된다면 그때는 내가 세운 몽골이 멸망할 날이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북방민족이 세운 정치세력에 비해 몽골민족은 그들만의 특별한 특징을 갖고 있다. 우리 나라 고대의 대부분의 북방민족은 중원을 차지한 후 한족의 농업문명의 영향을 받아 중국화의 길을 걸었다. 그러나 초원 유목민의 중국화 과정에서 몽골인의 발걸음은 훨씬 더 머뭇거리고 험난했다. 대몽골 왕국의 초원 정책은 몽골 칸이 한 땅에 대해 간접적인 통치만을 채택하고 약탈에 중점을 두고 통치를 소홀히 하여 "한 땅에 통치가 없는" 상황을 초래했다고 판단했습니다. 쿠빌라이 칸은 왕위에 오른 후 노선을 바꾸고 한법을 시행했으며 통치의 중심을 모베이에서 한으로 옮겨 한화의 길에 중요한 발걸음을 내디뎠습니다. 그러나 쿠빌라이 칸의 한법홍보정책은 처음부터 불완전했다. 정치 권력 확립이 전반적으로 완료되고 의례와 예절이 초기 완성됨에 따라 한법을 더욱 발전시키고 문화적 차이를 해소하는 작업이 정체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사회적 진보를 저해하는 다수의 몽골 옛 제도는 귀족의 특권적 이해관계와 관련되어 있다는 이유로 '조상설화'라는 미명 하에 오랫동안 보존되어 왔다.

이것은 상당 부분 원나라가 조기 쇠퇴한 이유 중 하나일 수 있다. 그러나 반면에 몽골의 통치는 중국 문화에 매우 긍정적인 역할을 했습니다. 몽골 건국 이전의 모베이 초원에서는 천년이 넘는 세월 동안 다양한 민족이 자주 변화하며 흥망을 이루었지만, 몽골 건국 이후 거의 천년 동안은 늘 몽골족만이 주류를 이루었다. 원나라와 몽골족이 멸망한 이후에도 통일정권의 붕괴도 예외는 아니었다. 그 결과 몽골의 문화는 비교적 온전하게 보존되었으며, 많은 몽골의 민속풍속도 한족에게 영향을 미쳐 한족의 민속풍속의 일부가 되어 한족의 생활과 민속풍습에 새로운 요소를 불어넣었다.

한족 풍속의 '몽골적' 요소

(1) 고기를 먹고 치즈를 마시는 것이 중부평원에 퍼졌다 - 몽골의 음식문화는 한족의 풍습에 영향을 미쳤다.

몽골 문화가 점차 한족 민속 풍습과 융합되면서 많은 사람들은 우리의 공통 풍습 중 많은 부분이 몽골 사람들과 관련되어 있다는 사실을 알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우리 일상생활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많은 음식들은 몽골 사람들과 불가분의 관계가 있습니다.

1. 양고기 전골의 유래. 샤브샤브 양고기는 몽골의 전통적인 먹는 방식으로, 청나라 때 베이징에 전래되었습니다. 오늘날 많은 한족들이 양고기 전골을 좋아하지만 양고기가 실제로 원나라에서 유래했다는 사실을 아는 사람은 거의 없습니다. 판유춘(Fan Yuchun)의 저서 '문화적 뿌리(Cultural Roots)'에 따르면 원 왕조의 창시자인 쿠빌라이 칸(Kublai Khan)은 군대를 이끌고 남쪽으로 원정을 떠났습니다. 요리사들이 양을 도살하기 전, 적군이 다가오자, 요리사들은 긴급하게 얇게 썬 양고기를 집어 불에 데웠다. 물에 양념을 섞어 장막으로 가져와 배고픔을 달랬고 쿠빌라이 칸은 몇 그릇을 먹은 뒤 말에 올라 군대를 이끌고 싸워 승리했다. 승리 후 쿠빌라이 칸은 군대 전체에 보상을 명령하고 요리사들에게 전투 전에 먹었던 맛있는 양고기를 요리해달라고 요청했습니다. 이번에는 요리사들이 고품질 양 다리로 만든 커다란 3포크와 윗뇌 부드러운 고기를 선택했습니다. , 균일하게 얇게 썰어 각종 양념과 함께 곁들여 헹궈보니 부드럽고 맛있어서 장군들이 칭찬을 아끼지 않았고, 쿠빌라이 칸은 더욱 기뻐했습니다. 요리사는 서둘러 앞으로 나아와 말했다. 이 요리에는 아직 이름이 없습니다. 잘 생긴 남자의 이름을 알려주세요. 쿠빌라이 칸은 양고기 조각을 헹구면서 미소를 지으며 대답했습니다. "내 생각엔 이것을 양고기 헹구기라고 하는 것 같아요. 장군님들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이때부터 양고기샤브샤브는 궁중 별미가 되었습니다. 양고기샤브샤브가 점차 대중들 사이에서 대중화되기 시작한 것은 청나라 광서시대부터였습니다(7).

요즘 거리와 골목이 충칭 전골로 가득할 때, 북경 전골, 특히 양고기 전골이 인기를 끌면서 유명한 허치의 "베이징 동래순 샤브샤브 전골"과 "내몽고 작은 양 전골"이 붐을 이루고 있습니다. 중국의 유명한 요리로 해외로 나가 수많은 서민들의 집에 들어왔지만 이 심오한 사실을 아는 사람은 많지 않았다. > 2. 우유, 치즈, 요구르트 및 기타 유제품은 한족의 일상 생활에 없어서는 안될 부분이 되었습니다.

북방 유목민의 주식인 유제품은 유목민의 일상생활에 없어서는 안 될 식품이다. 곡물과 채소를 주식으로 하는 중부평원에서는 처음에는 먹을 수 있는 유제품이 없었다. 중원에 처음 소개된 유제품은 아주 귀한 음식으로 상류층만이 섭취했다. 그리고 특별히 "치즈를 선물로 내시들이 날마다 그에게 주었더라"(8). 서진 시대에도 치즈는 북한 사회에서 여전히 매우 귀한 음식이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수당(隋唐) 이후 많은 북방민족이 남쪽으로 이주하면서 유제품이 점차 남방에서 인기를 끌게 되었다. 많은 수의 몽골인들이 남쪽으로 이주한 원나라 때부터 요구르트, 크림, 치즈, 우유 껍질, 우유 두부 등과 같은 유제품이 점차 사람들의 일상 생활에 중요한 식품이 되었고 공식적으로 중요한 역할을 하기 시작했습니다. 중요한 역할.

오늘날 중국의 '낙농 수도'인 내몽골 자치구 후허하오터에는 중국 낙농업계의 양대 거물인 '멍뉴 유제품'과 '일리 유제품'뿐만 아니라 "초지사랑"과 "내륜유업"이 있습니다. "그리고 많은 유제품 회사들에서 내몽고의 유제품은 세계적으로 유명할 뿐만 아니라 국내 유제품 시장의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최근 개최된 제27차 IDF 세계 유제품 회의에서 , 국제유제품연맹(International Dairy Federation) 회장 짐 베그(Jim Begg)는 2005년 2016년 세계 유제품 산업 성장의 50%가 중국에서 나왔다고 지적했다. 기여는 Mengniu 및 기타 회사가 대표하는 내몽고 낙농 산업에서 나왔습니다”(9). 슈퍼마켓에 들어가면 내몽고의 "멍뉴" 또는 "일리" 요구르트와 액상 우유를 파는 곳이 있고, 분유, 치즈, 밀크티 분말 및 기타 유제품도 많은 고객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Yili"가 2008 베이징 올림픽 지정상품이 되면서 "Mengniu"는 후난 TV의 "Super Girl"을 성공적으로 후원했으며, 2006년 12월에는 세계 최대 요구르트 제품 그룹인 "French Danone"과 몽골 유제품 Inner에서 협력했습니다. 몽골 국제 사회와 국내 사회 모두에서 점점 더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매일 일정량의 요구르트나 우유를 마시는 것은 오랫동안 대부분의 한족의 일상 생활에서 필수적인 부분이 되었습니다. 한족의 풍습이 더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2) 비파는 수천 년 동안 호족 언어로 연주되어 왔습니다 - 몽골어가 중국어에 미친 영향

몽골 식습관이 한족 민속 풍습에 점진적인 영향을 미친 것에 더해, 언어와 문자의 사용도 유사한 조건을 반영합니다. 특히 원나라 시대에는 몽골인들이 중앙집권적인 권력을 확립하여 나라를 통치하게 되었는데, 몽골어는 중국어에 지대한 영향을 미쳤다. 원나라 때 "쿠빌라이 칸은 파스파에게 티베트 문자를 모방한 '신몽골 문자'를 만들어 세계에 발행하라고 명령했다. 모든 공식 문서는 그 문자로 작성한 후 현지 문자(중국어, 위구르 문자, 등) 이러한 종류의 글쓰기를 장려하기 위해 황실은 교육을 위해 지역에 광범위한 몽골 서예 학교를 설립했습니다.”(10). 많은 한족들이 고등 교육을 받기 위해 몽골 서예 학교에 입학했습니다. 몽골어에 능숙하고, 몽골식 이름을 사용하고, 몽골적인 성향을 갖는 것은 한족 사회에서 흔한 사례가 되었습니다. 요, 금, 청 왕조가 모두 고유한 문자를 만들었지만 몽골인만큼 한 지역에 큰 영향을 미친 문자는 없었습니다. 그러나 몽골 귀족들에게 중국어가 미치는 영향은 다른 북부 소수 왕조에 비해 훨씬 약했습니다. 법정에서는 주로 몽골어를 사용했습니다. 청나라의 조의(趙儀)는 이에 대해 사전조사를 하여 원나라에서는 “황제들이 한문을 배우지 않았을 뿐만 아니라, 한문을 배우는 대신들 역시 극소수였다”고 지적하였다(11).

이런 상황에서 몽골어가 중국어에 미치는 영향은 점점 커지고 있다. 원나라가 멸망한 지 약 700년이 지났지만 아직도 몽골어에서 유래한 중국어 단어가 많다. 예:

역 : 임시 체류지나 환승기관(12)으로 이해하면 몽골어에서 유래한다. 원나라는 고대 중국에서 가장 완벽한 중계 시스템을 확립했는데, 이곳에는 중계 임무를 수행하는 전문 기관이 있었는데, 원래 몽골어로는 '중계 임무를 관리하는 사람'이라는 뜻이었습니다. , 이는 역이 옮겨진 장소를 구체적으로 지칭하는 것으로 진화하였고, 후에 '역'이라는 의미를 파생시켰다(13).

후통(Hutong): 원래 '우물'을 뜻하는 몽골어 구올룸(guolum)에서 유래. 사람들이 물을 긷기 위해 걸어가면서 양쪽에 집들이 늘어선 골목이 점차 형성되면서 '후통'이 총칭으로 사용됐다. 북쪽 차선의 경우(14).

고비(Gobi) : '식물이 자라기 어려운 곳'을 뜻하는 몽골어 고비(gobi)에서 유래한 말로, 후대에는 구체적으로 사막지대와 바위 해변을 일컫는다. 거친 모래와 자갈로 덮인 단단한 토양층.

악(惡): 고대 중국어로 '부러진 뼈'를 의미한다. '나쁜'과 '나쁜'이라는 뜻은 몽골어 '타이'에서 유래한 것으로 현대 중국어에서 '악'의 고대적 의미는 다음과 같다. 이후 몽골어에서 '악'이라는 단어는 중국어의 기본 어휘가 되었다(15).

오늘날 내몽골의 한 지역 대부분에서는 몽골어 음역으로 번역된 지명이 여전히 유지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후허하오터"는 몽골어로 "푸른 도시"를 의미하고, 몽골어로 "푸른 도시"를 의미합니다. .그것은 "신성한 물"을 의미하며 Xilin Gol, Horqin, Ujimqin Grassland, Ulanqab, Alxa, Ordos 및 기타 이름은 몽골어가 한 문화에 미친 영향을 생생하게 기록합니다. 방대하고 심오한 중국어와 문화에는 여전히 몽골어의 흔적이 남아 있으며, 몽골어는 여전히 중국어에서 무시할 수 없는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3) 평화와 번영을 촉진하는 선율적인 노래와 춤 - 몽골의 음악과 춤이 한족의 민속 풍습에 미친 영향

원 왕조는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왕조인 것 같습니다 중국의 민속 예술에. 기록에 따르면 원나라 교방사는 그 규모가 매우 크고 중국 역사상 상당히 두각을 나타냈으며, 당시의 상황에서 원나라 궁중에서는 교방사가 다양한 노래와 춤, 연극을 자주 공연하였다. , 원나라 통치자들은 종종 거리낌 없이 예술가들과 교류했습니다(16). 이는 원나라 지배층 대부분이 우아한 시를 감상할 만큼 중국 문화에 대한 소양이 부족한 반면, 몽골 민족의 민족성 때문에 관심을 갖기 어렵기 때문이다. 이런 종류의 순수한 문학과 예술에서 가부키 음악은 그들의 특별한 취미입니다. 이것은 실제로 전통시와 문학, 대중문학과 예술 사이의 불평등한 관계를 깨뜨리는 일종의 문화적 '이질적' 침략이다. 이러한 태도는 진나라와 원나라가 중원을 장악한 후 황하유역에서 '몽골소리'로 직접 이어져 몽골식 음악과 춤이 널리 퍼지게 되었다.

1. 한음악계에 부는 몽골풍

“새는 날개 없이는 살 수 없고, 몽골인은 노래 없이는 살 수 없다”(17). 몽골 노래는 예로부터 노래와 춤을 잘하는 민족으로서 다양한 내용을 가지고 있는데, 특히 몽골의 장조 민요는 거칠고 대담하며 고음과 선율이 아름답다. 내용이 매우 풍부하고 일부는 사랑과 결혼을 묘사하고 일부는 말, 초원, 산, 강을 찬양하고 일부는 초원 영웅을 찬양합니다. 이 민요는 몽골 사회의 관습과 관습을 생생하게 반영하며 듣고 나면 종종 다음과 같은 느낌이 듭니다. 그 소리는 3일 동안 지속됩니다. 진왕조와 원왕조가 중원을 차지하면서 '몽생'은 전국으로 퍼졌습니다. 원족 역시 호족의 음악색이 강한 북부 대중가요를 기반으로 한 새로운 곡인 북곡을 만들었습니다. 북곡은 한나라와 당나라 이후 노래 작품의 천박함, 우아함, 보수주의, 조용함을 일소하고, 미학적 측면에서 자연스러움, 단순함, 정중함, 웅장함을 주요 특징으로 보여주어 몽골풍 음악에 깊이 뿌리박혀 있다. 사람들, 활력이 넘칩니다.

최근 몇 년 동안 우리 나라 민속예술의 보물창고에서 몽골 민요는 풍부한 내용과 독특한 초원풍으로 찬란하게 빛나고 있으며 많은 사람들에게 깊은 환영과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한 예술가들은 초원 노래 바다에서 민요를 수집하여 몽골 민요를 더욱 정리하고 보호하며 전파했습니다. 1960년대 유행했던 대규모 음악과 무용 서사시 <동쪽은 홍자>의 <찬가>, 오늘날까지도 예술적 매력이 퇴색되지 않는 <성안산행> 등의 노래를 기반으로 한다. 몽골 장편 민요를 바탕으로 창작되었습니다. 많은 대규모 문화 저녁 잔치와 조문 공연에서 리솽장(Li Shuangjiang) 등 유명 음악가들이 부른 '초원의 아름다운 밤', '초원의 밤' 등 몽골 노래도 사람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습니다. 몽골의 독특한 '아카펠라 혼성합창'은 많은 한족 음악가들의 사랑을 받으며 점차 한족 음악 문화의 새로운 창법으로 자리 잡았습니다. 2007년 2월 15일 내몽골초원가요는 독특한 '아카펠라 혼성합창'과 선율적인 장곡으로 비엔나 황금홀에 입성했고, 국제음악계에서 내몽골초원가요의 인기는 더욱 높아졌다.

2007년 CCTV 봄축제 갈라에서도 몽골 노래가 빛났다. 내몽골 출신의 유명 가수 Qi Feng이 부른 "내몽고 음주 노래"는 몽골 노래 "달 위"를 십자가에 각색하여 전국 사람들에게 다시 한 번 몽골 사람들의 열정과 관대함을 보여주었습니다. 토크 "I Love Him" ​​역시 몽골 사람들의 인기를 반영한다.

2006년 춘절 갈라에서 몽골 소녀 잉그마(Ingma)가 싱그럽지만 민족적으로 매력적인 어린이의 목소리로 전국 관객들을 위해 '세 가지 상서로운 보물'을 불렀고, 이는 '세 가지 상서로운 보물'이 다시 한번 전국적으로 인기를 끌게 된 계기가 되었습니다. 중국 중국 음악계의 '몽골가요 경향'. '삼대보' 외에 '봉황전설'이 부른 '울란바토르의 아빠', '달의 위' 등 몽골 노래도 전국에서 불려지고 있으며, '천국', '몽골인', '아버지의 초원' 등도 전국 각지에서 불려지고 있다. 어머니의 강', '초원의 아름다운 밤', '조각 ​​안장', '푸른 몽골 고원', '아름다운 초원 나의 고향' 등도 친숙한 몽골 노래이며, '오보에서 만나다', '오보에서 만나다' 등도 친숙한 몽골 노래이다. '가다멀린', '푸른 하늘에 떠있는 흰구름', '초원에 뜨고 지지 않는 태양' 등의 노래로 몽골 노래는 그야말로 번영하는 '초원'이 됐다. 부족'이 중국 음악계에 등장했다.

요즘 많은 CCTV 프로그램이나 저녁 파티, 경연 대회에서 한족 가수들은 오랫동안 몽골 노래에 친숙해졌으며, 독특한 민족적 풍습을 지닌 노래로 인해 많은 한족 가수들이 다양한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공연이나 경연 대회, 그리고 많은 한족 노래는 몽골 풍습과의 명백한 통합으로 인해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그 밖에도 춘제 갈라의 '상서로운 삼보', '별의 거리' 프로그램을 통해 전국을 돌았던 '봉황전설' 그룹과 '에르군' 밴드, 몽골 노래와 함께 전국을 돌았던 데데 등이 있다. Ma, Tengger, Siqingerile, Mahi, Qi Feng 등과 같은 초원 가수 및 가수 그룹. 그들의 증가는 중국 음악 현장에서 몽골 노래의 영향력을 더욱 확대하고 한 노래의 노래와 창작을 더욱 대중화했습니다. 모두 몽골 음악의 상대적으로 더 특정한 요소를 포함합니다.

2. 몽골춤이 한무용에 미친 영향

춤은 인간의 감정을 표현하는 중요한 방식이다. 사람은 먼저 자신의 감정을 언어로 표현해야 한다. “말이 부족해서 말이 길고(노래), 말이 부족해서 한숨을 쉬고, 한숨이 부족해서 손이 춤을 추고, 발춤.” 한족의 초기 기원과 상대적으로 발달한 글자 활용, 농경생활과 정착생활의 장기적인 영향과 영향, 유교의 “도덕중시” 전통문화로 인해 한족은 따라서 한족은 자신의 감정을 언어로 표현하는 데 익숙하기 때문에 음악이나 춤 등의 표현방식은 소수민족에 비해 훨씬 덜 발달되어 있고 표현방식도 소수민족에 비해 훨씬 덜 대담하고 노골적이다. 유목민의 경제 상황. 그러므로 현재 대부분의 소수민족 지역은 많은 한족이 이주해 왔지만 한족의 음악과 무용문화는 소수민족의 영향을 크게 받고 있다. 이런 점에서 몽골과 원 문화와 중원문화의 지속적인 충돌로 인해 몽골춤은 정력적이고 부드러우며 자유로우며 뻗치고 영웅적인 특성을 지닌 한무용에 큰 영향을 미쳤다.

몽골춤은 오래전부터 유명해 국내외에서 상을 받은 춤도 셀 수 없이 많다. 유명한 전통춤으로는 '안다이춤', '컵과 사발춤', '젓가락춤' 등이 있습니다. 현대 창작무용으로는 '독수리춤', '세이버댄스', '말 길들이기 댄스', '펜티엄', '오르도스 웨딩댄스' 등이 있다. 그 중 무용가 Jia Zuoguang이 창작한 "Bowl Dance"와 "Ordos Dance"가 국제 금메달을 수상했으며, "Milkmaid Dance"가 국제 동메달(18개)을 수상했습니다. 몽골춤은 특유의 리듬과 열정이 특징이다. 여성춤은 경쾌한 리듬과 경쾌한 스텝이 특징이며, 어깨를 흔들고 그릇을 돌리는 등의 동작으로 몽골 소녀들의 따뜻하고 쾌활한 성격을 표현한 것으로 가장 유명하다. 남자춤은 키가 크고 대담하며, 자유롭고 편안한 발걸음으로 손을 흔들고 채찍을 휘두르며 도약하는 동작으로 사람들에게 용기와 강인함, 힘이 넘치는 남성미를 선사합니다.

몽골 전통춤 중 일부는 강하고 고음이 높으며 일부는 절제되고 자유분방해 부드럽고 나른한 전통 한무용과 뚜렷한 대조를 이룬다. 한, 당, 송 왕조를 통틀어 한 춤의 아름다움은 제비처럼 가볍고주의 깊게 보이며 춤의 스커트가 우아하다는 것입니다. 이 "그림자를 지우는 춤"의 아름다움은 정말 똑같습니다. "강한 바람과 날아다니는 구름"의 몽골 춤처럼요. 그러나 오늘날의 TV 화면에서 우리는 생동감 넘치고, 웅장하고, 대담하고, 웅장하고, 힘차고, 우아한 춤을 종종 볼 수 있습니다. 이러한 춤은 어느 정도 수천 년에 걸쳐 한족 춤과 몽골족 및 기타 소수 민족 춤이 융합된 산물입니다. , 그것은 영광스럽고 찬란한 몽골문명을 증명한다.

위의 측면 외에도 몽골 문화는 여러 가지 방식으로 한족의 민속 풍습에 영향을 미쳤습니다. 예를 들어 오르도스 캐시미어 제품으로 대표되는 내몽골 캐시미어나 양모 기업은 한족의 캐시미어와 양모 사용을 장려했습니다. 몽골의 특성을 지닌 육포는 일반적으로 한족의 사랑을 받고 있으며, 몽골 위안극은 오늘날의 한족극의 기초이자 원형이며 완전한 문학적 대본, 엄격한 공연 형식, 완전하고 풍부한 내용을 갖춘 성숙한 드라마입니다. 드라마 "가다 멀린(Gada Merlin)"과 "다나 발라(Dana Bala)"와 같은 몽골 오페라는 한 오페라의 노래 형식을 풍부하게 하고 후기 한 오페라 창작에 영향을 미쳤습니다.

요컨대 몽골 문화는 한족 문화에 오랫동안 지속되고 광범위한 영향을 미치는 과정에서 '하늘은 돔과 같아서 덮는다'라는 비전과 용기로 중국 문화에 새로운 활력을 계속 주입하고 있습니다. 4대 분야'는 계속해서 중국 문화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어 왔으며 점차 한족 민속문화 발전의 중요한 내부 요소로 자리 잡았습니다. 역사적 발전의 흐름에 따라 몽골인의 중부평원 진출과 한지역으로의 지속적인 이주가 음식문화, 언어문화, 음악, 춤문화 등 다양한 측면에서 어느 정도 발전하게 되었음을 명확히 알 수 있다. 등 오늘날의 한족 민속풍습 형성에 영향을 미쳤다. 몽골문화와 한문화의 대규모 통합과 융합을 통해 중화민족 전체와 중화문화의 다양하고 통합된 패턴의 형성이 가속화되었습니다. 한족의 풍속이 끊임없이 '일치'되는 과정에서 중화민족은 더욱 강해지고, 한족의 풍속문화는 부단히 풍요로워지며, 중화문화는 계속해서 번영하고 발전해 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