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백조의 호수 이야기 배경

'백조의 호수'의 이야기 배경은 차이코프스키가 민중의 비극적인 고통을 직접 목격했지만, 귀족으로서의 생각은 여전히 ​​보수적이었고, 사회적 갈등을 하나의 방법으로 해결하고자 했던 것이다. , 그는 자신의 내면의 감정을 음악에 담아 그것을 음악으로 표현함으로써 그의 음악을 더욱 비극적으로 만들어 차이콥스키의 독특한 음악 스타일을 형성했다. 1875년 러시아 왕립극장의 의뢰로 차이코프스키는 <백조의 호수>의 음악을 작곡하기 시작했습니다.

차이코프스키는 러시아에서 가장 격동적이고 암울한 시대를 살았습니다. 1825년 12월 노동자 봉기와 1861년 농노제 폐지는 농노와 지주, 신흥 부르주아지와 봉건세력 사이의 모순을 심화시켰다.

그는 민중의 비극적인 고통을 직접 목격했지만, 여전히 사대부로서 보수적인 생각을 갖고 있었고, 사회적 갈등을 평화적으로 해결하고자 하는 마음을 음악과 음악에 담았습니다. 표현하자면 그의 음악은 더욱 비극적이며 차이콥스키의 독특한 음악 스타일을 형성하고 있다. 1875년 러시아 왕립극장의 의뢰로 차이코프스키는 <백조의 호수>의 음악을 작곡하기 시작했습니다.

차이코프스키가 극단 기용을 수락한 가장 큰 이유는 대가를 요구하는 것 외에도 댄스곡 작곡을 해보고 싶다는 점이었다. 그는 이번 창작을 위해 많은 시간을 들여 댄스 악보를 연구하고 댄스 공연을 관람하는 등 많은 준비 작업을 했으며, 관객들이 좋아할 댄스 드라마와 독창적인 발레 음악을 만들고 싶다. 그는 무용극에서 음악의 종속적, 지지적 위치를 바꾸어 관객들이 춤을 볼 때 무용극의 음악을 더 잘 감상할 수 있도록 하고자 했다. 1876년 차이코프스키는 <백조의 호수>를 완성했다.

'백조의 호수' 줄거리 소개

1. 1막: 화창한 여름

성 앞 정원. 지그프리트 왕자의 친구들과 신하들은 다가오는 왕자의 생일을 축하하고 있습니다. 모두가 즐겁게 춤을 췄습니다. 법정 광대가 주목을 받습니다. 여왕도 시종들에게 둘러싸여 아들의 생일을 축하하기 위해 왔습니다. 여왕은 아들에게 성숙함을 상징하는 메달과 전사를 상징하는 활과 화살을 주었다. 행복한 왕자는 친구들과 신하들과 함께 춤을 춥니다. 점점 어두워지고 있었어요. 왕자는 혼자 생각에 잠겨 있었습니다. 왕자의 친구들과 궁중 광대들이 와서 왕자를 초대하여 함께 사냥을 하게 됩니다.

2. 2막: 호수가에서 펼쳐지는 이야기

황혼의 안개가 자욱한 호수에는 백조 떼가 헤엄치고 있습니다. 왕자는 백조가 어린 소녀로 변하는 것을 보았습니다. 백조의 여왕 오데트는 왕자를 백조로 만든 것은 사악한 마법사 로트바르트였다고 말한다. 그 마법을 풀 수 있는 방법은 한 번도 다른 여자에게 사랑을 맹세한 적이 없는 청년이 그녀와 사랑에 빠지는 것이다. 지그프리트는 오데트의 아름다움에 깊은 매력을 느끼고 영원히 그녀를 사랑하고 충성할 것을 맹세합니다.

3. 3막: 성에서는 성대한 명절 무도회가 열립니다.

왕비의 소원에 따라 왕자는 무도회에서 신부를 선택하게 됩니다. 여왕은 왕자에게 선택을 요청합니다. 왕자는 혼란스러웠다. 갑자기 신비한 기사와 아름다운 소녀가 나타났습니다. 그녀의 아름다움과 오데트를 닮은 왕자는 그녀를 자신의 신부로 선언하고 그녀를 영원히 사랑하겠다고 맹세합니다. 사악한 승리. 하얀 백조가 창문에 나타나 창문 유리에 부딪힌다. 잃어버린 왕자는 절망에 빠져 성에서 탈출했습니다.

4. 4막: 밤의 호수에서

백조 소녀가 오데트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오데트가 돌아와서 지그프리트의 배신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로버트가 승리했습니다. 사악한 승리. 갑자기 지그프리트가 나타나 로베르와 싸운다. 악은 패배했습니다. 사랑이 승리합니다. 새벽이 왔습니다. 백조는 아름다운 처녀로 변했습니다. 오데트와 왕자와 함께 그들은 새로운 삶을 향해 나아간다.

위 내용 참고 : 바이두 백과사전 - 표트르 일리치 차이코프스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