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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장의 서유기 이야기(요약)
현장의 서쪽 여행 이야기:
정관 원년(627년) 현장은 진표(陳象)와 결혼하여 법을 구하러 서쪽으로 여행할 수 있도록 허락을 구했다. 그러나 당태종은 이를 승인하지 않았다. 그러나 Xuanzang은 결심하고 "헌장을 용감히 받아들이고 개인적으로 Tianzhu로 갔다"고 50,000 마일 이상을 여행했습니다. 정관 2년(628년), 당태종 29세의 현장(玄張)이 최고의 요가지식으로 삼장상(玄張賞)을 받고 서쪽으로 여행하기 시작했다.
서기 643년 삼장법사는 큰 영광을 안고 중국으로 귀국하기 위해 출발하여 657권의 불경을 중국으로 가져왔습니다. 정관 19년(645년) 정월에 삼장법사가 장안에 이르렀다. 이때 당태종은 요동전투를 위해 낙양에 주둔하고 있었다. 태종은 자신이 중국으로 돌아갔다는 사실을 알고 즉시 뤄양으로 영접하라고 명령했습니다.
추가 정보:
최근 둔황 서원은 둔황 벽화에 있는 기존의 6개의 "법사의 불경 탐구"를 공개했습니다. 그림은 모두 삼장의 불경을 얻기 위한 여정을 상징적으로 나타냅니다. 불경 17년의 노고. 이 벽화는 모두 간쑤(甘肃)성 과저우(貴州) 서하왕조(西夏朝)의 동굴에 그려진 것으로, 중국 최초의 삼장불경(玄張佛話) 그림이다.
둔황 벽화에 있는 6개의 불경 그림은 모두 현장(Suanzang)과 오공(Wukong) 두 인물을 묘사한 것으로 이해된다. 현장의 서유기 이야기는 신화소설 《서유기》로 유명해졌습니다. 이 책은 당나라 스승 현장의 서유기를 주제로 삼아 민화와 결합해 반역자 '원숭이'를 탄생시켰습니다. 감히 저항하고, 싸움을 잘하고, 겁이 없는 '왕'. 손오공의 이미지는 사람들에게 깊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둔황 서원은 삼장법사가 후대의 민속 미술가와 일부 지역 불교 신자들이 위대한 정신에 대한 존경심을 표현하기 위해 서쪽으로 여행한 유일한 방법이라고 믿습니다. 당스님의 불경을 배우기 위한 서쪽 여행, 즉 당시 유행했던 당승의 불경에 대한 신화적인 설화를 바탕으로 많은 '현장불경'이 '불전' 이전의 불굴과 사찰의 벽화에 창작되었다. 서부로의 여행'이라는 글을 썼다.
고전 '서유기'에서 당나라 삼장법사는 불경을 얻기 위해 서쪽으로 갔다. 손오공은 귀신을 퇴치하고 당승을 호위하여 불경을 얻는 중요한 사자였다. . 사실, 중국인들의 마음 속에는 Xuanzang과 Wukong이 "시간과 공간을 넘어"불교 경전을 배우기 위해 서쪽으로 여행했습니다. 사료에 따르면 『서유기』의 오공은 현장보다 약 40년 뒤인 '안시에서 온 무명의 승려 오공'을 바탕으로 상상되고 신격화된 것이다.
둔황석굴 벽화에 현장불경 그림이 등장하는 데에는 일정한 역사적 이유가 있다. 둔황서원의 분석에 따르면, 둔황불굴에서 출토된 문헌에는 현장이 서쪽으로 여행하는 과정에 관한 기록이 많이 남아 있다. , 그래서 그는 널리 퍼진 모험 이야기를 남겼습니다.
화가들은 예술적 상상력을 발휘하여 이 이야기를 벽에 그렸습니다. 위림석굴 2호 서쪽 벽 북쪽에 있는 '경구도'를 예로 들면, 관복을 입은 당승이 두 손을 맞잡고 관음보살을 모시고 서 있는 모습입니다.
그 뒤에 있는 손오공은 머리에 숄을 두르고 금테를 두른 채 한 손에는 백마를 들고 다른 한 손은 이마 앞으로 들어 멀리서 관음보살을 바라보고 있었다. 백마는 경례를 하고 무례하게 벽 위로 뛰어올랐다. 작가는 원숭이의 장난꾸러기, 기민함, 야생성을 생생하게 묘사하고 있다.
인민일보 온라인-둔황 벽화는 현장의 서역 여정에 대한 최초의 그림을 공개하며 그의 서역 여정의 비밀을 드러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