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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화와 드라마의 IP는 유해한가? 브랜드 차용의 해독제는 누구인가?

지금이 최고의 순간이다.

영화와 드라마 IP의 경우 자본의 칭찬을 받고 사람들의 '사랑'을받으며 영광의 순간을 맞이하고 있습니다. 특히 대, 중, 소를 막론하고 모든 브랜드가 경쟁을 벌이고 있습니다. 그들과 관계를 구축하십시오.

연예인 후광, 인기 트래픽, 슈퍼 입구. . . . . 영화와 TV 드라마 IP에는 상상의 여지가 큽니다.

영화, 드라마 IP는 유독하니 마케팅에 활용 시 주의하세요

죄송합니다. 영화, 드라마 IP가 한창일 때 링잉벨은 '황제의 새 옷'을 보고 말한 사람. 진실을 말하는 꼬마들은 영화와 드라마를 묶어 마케팅을 하고 있거나 준비하고 있는 사람들이다. 영화와 드라마의 IP는 "새로운 수법이 아니다. 어디에서나 사용될 수 있습니다." 내 말을 믿을 수 없다면 세 가지 측면을 말씀드리겠습니다.

1. 유성형 IP는 기후에 적응하지 못할 수 있어 모든 질병을 치료할 수 있을 거라 기대하지 마세요

최근에는 TV 시리즈 '심야식당' 주연이 일본 만화를 각색한 황뢰는 워털루 초연으로 어려움을 겪었고, 일부 언론에서는 베이징 위성 TV 시청률이 0.5에 불과하고, 저장 위성 TV 시청률이 0.48에 불과하며, 동영상 사이트 조회수도 100만 회 이상에 불과하다고 보도했습니다. 2,800만, 방송 2일차 시청률은 2.3점에 그쳤고, 시청자의 90.5%가 부정적인 평가를 내렸다. 그러나 유사한 당혹감을 겪은 수많은 영화 및 TV 드라마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황 레이의 이전 일본 IP 영화 "말썽꾸러기 가족"은 도우반 점수 4.7점, 박스오피스 3,227만 개에 그쳤습니다. 역시 일본 IP를 원작으로 한 '프로포즈'는 인기 연예인 장이싱의 지지에도 불구하고 초회 시청률 0.5%에 그쳤다.

따라서 IP는 마법의 약이 아니며, '순응', '순응'과 같은 '이상한' 현상이 종종 발생합니다. 브랜드는 이 기회를 활용할 때 각별히 주의해야 합니다.

그러나 분석해 보면 이런 상황이 자주 발생하는 이유는 간단하다.

1. 영화나 드라마도 너무 많고 IP도 너무 많지만 아직은 극소수다. 정말 좋은 영화 및 텔레비전 IP는 대부분의 영화와 TV 드라마의 차이점이 명확하지 않으며 성공 확률은 본질적으로 낮습니다.

2. 대부분의 영화, TV 드라마 IP는 하위문화적 속성이 강하거나 특정 장면에서 성공을 거두는 경우가 많아 '적응'을 유발할 뿐입니다. 예를 들어 '심야식당'은 중국판 일본식 식당 문화를 접목했지만 '현지화'된 기능은 거의 없다. 10년 전 일본에서 '프로포즈 배틀'이 인기를 끌었던 이유는 당시 일본의 서브컬처 때문이었지만, 지금 중국에서는 상황이 달라졌다. 즉, 중국 관객의 시청 습관이 크게 변화한 것이다. 현재의 문화 소비 환경에서 중국판 해외 IP가 표준이나 혁신적 개작을 유지하지 못하면 원래 강력한 해외 IP도 IP 효과를 잃게 된다. 국내 IP의 경우에도 마찬가지다. 서유기의 슈퍼 IP를 생각하면 성공적인 개작은 소수에 불과하다.

3. 광고 배치의 확산과 마케팅 전환으로 IP의 취향이 바뀌었습니다. 무분별한 광고는 언제나 드라마의 색을 망친 원죄 중 하나였다. 시청자들이 '환희2'를 '광고에 대한 찬가'라고 직접 부르자 '심야식당'이 이를 집중적으로 보완하게 됐다"고 말했다. 광고에 TV 시리즈 삽입", "제안"은 그다지 좋지 않습니다. 그 안에 DR 다이아몬드 반지, 카와이 등이 노출되는 것은 정상이지만 카와이가 어디에나 있으면 "제안"은 정상이 아닙니다. 아이스크림 광고가 되려고요.

게다가 이들 연예인 IP들은 트래픽이 많은 것처럼 보였지만 실제로는 유성이 됐다. 이 오리지널 버전은 많은 팬을 보유하고 있으며 리메이크를 주도하는 유명인들이 자신의 트래픽과 화제를 가져오는 것이 오리지널 버전과 트래픽 스타의 성공적인 조합이 가장 안전한 플레이 방법이라고 생각했습니다. 관객을 끌어들이는 폭포수 트래픽. 큰 기대가 쏠렸지만 결국 기대가 클수록 실망도 커졌다.

2. IP는 "대놓고 판자길을 쌓는다"지만 브랜드는 "몰래 창고를 짓고 있다"

직설적으로 말하면 영화와 영화를 기반으로 한 IP 마케팅을 말한다 텔레비전 드라마는 IP 자체가 브랜드 소유자와 다르기 때문에 문제의 목적과 본질을 잘 처리하지 않으면 쉽게 길을 잃을 수 있습니다.

전 마블 수석 애니메이터인 월터 맥다니엘이 지적했듯이 "브랜드에는 수명 주기가 있고 특정 시점에 죽지만 IP는 그렇지 않습니다."

영화를 활용하는 기업은 그렇지 않습니다. 그리고 텔레비전 드라마 IP나 브랜드 오너들은 대부분 자신의 브랜드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브랜드의 초기 디자인은 특정 프레젠테이션 형태를 목표로 하고 있으며, 주요 솔루션은 이러한 형태로 어떻게 돈을 버느냐 하는 것입니다.

따라서 영화나 드라마 IP를 캐릭터 이미지나 스토리(콘텐츠)로 이해하고 이를 자신의 브랜드에 올려 마케팅하기가 쉽습니다.

그러나 이는 피상적인 것일 뿐 IP의 본질은 아니다. 이런 IP를 가장한 전략은 '보이스' 프로그램처럼 인기 있는 IP라도 이를 기반으로 한 브랜드를 낚아채기는커녕 대형 영화로 만들어진 뒤 극도로 암울해졌다는 사실이 많이 입증됐다. .

IP와 브랜드의 가장 큰 차이점은 실제 IP에는 고유한 가치와 철학이 있다는 점이다. '캡틴 아메리카'가 창설 이후 지금까지 버텨왔고, 주변기기들이 불티나게 팔리고 있는 것도 가치관과 문화, 철학이 모두 갖춰진 완벽한 시스템을 구축했기 때문이다. 더욱이 IP 산업의 핵심은 사용자와 팬 경제이며, 주목해야 할 것은 팬의 심리적 요구이다.

따라서 브랜드 소유자가 영화, 드라마 IP를 활용할 때 브랜드 컨셉과 IP의 정신적 핵심을 연결하고 합의에 도달해야만 '완벽한 조화'를 이룰 수 있습니다.

하지만 현실은 '심야식당'의 강요된 줄거리와 캐릭터, 어울리지 않는 음식, 배우들의 과장되고 눈길을 끄는 연기력 등 역겨운 임플란트가 도처에 널려 있다. 과장된 국수 먹는 장면:

게다가 1, 2화는 '퉁이 라오탄 사우어크라우트 국수'와 계약을 맺었다. 그 과정에서 펩시콜라, 장샤오바이, 안쥬크, 아로와나 식용유, 미아오지에 등이 자주 등장했고, 크레딧에는 안호이저부시 인베브, 미싱, 조영, 포에버 바이시클 등 파트너사도 대거 등장했다. 끝.

물론 이는 브랜드 기질과 영화 및 TV 드라마 유형에 따라 달라지며, 일부 브랜드는 본질적으로 영화 및 TV 드라마 IP 마케팅에 적합하지 않은 반면, 다른 브랜드는 자연스럽게 이러한 유형의 마케팅에 적합합니다. "프러포즈 배틀"에 이식된 DR 다이아몬드 반지(Darry Ring)는 항상 다이아몬드 반지를 "진정한 사랑"으로 정의해 왔으며, 그 브랜드 역시 "인생에 단 하나뿐인 진정한 사랑"의 핵심을 형성해왔기 때문에 영화 '소와 흑인팬들' 등 영화, 드라마 속 감성적인 장면을 활용한 '결혼'에서는 남자주인공 오빠(박찬열 분)가 로맨틱한 DR 다이아몬드 반지를 이용해 여자주인공에게 프러포즈하는 내용을 담았다. 영화에서 표현해야 할 낭만과 사랑을 완벽하게 표현한 방묘묘(위안샨). 그리고 DR의 노출도 갑작스럽지 않다.

마찬가지로 '셜록'과의 협력으로 오랄비의 고급 잇몸케어 치약 '치아 세정용 더블 튜브' 마케팅도 '더블 튜브' 치약의 하이라이트다. '이중관'이 강한 상관관계를 갖고 있다는 것이다. 오랄비 신제품 마케팅팀은 '셜록' 엑스트라 챕터 영상을 공개하면서 '더블 튜브', '오래 지속되는 잇몸 보호' 등 제품 하이라이트를 교묘하게 줄거리에 통합해 사건 해결의 열쇠가 됐다. Shenxia 팬들을 매료시킬 수 있습니다.

따라서 영화나 드라마를 마케팅에 활용하는 것은 그들의 '시체'를 이용하는 것이 아니라 그들의 '영혼'을 모으는 것이다. 전체 과정은 마케팅이 아니라 생산에 관한 것입니다. 영화, 드라마를 기반으로 한 IP 마케팅의 성패는 감성 채널 구축에 달려 있으며, 최종 목표는 사용자 충성도에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형성 메커니즘은 다음 그림으로 표현될 수 있습니다:

3. 서로 반대되는 IP를 조심하세요

물론 가장 무서운 것은 다음과 같습니다. 트래픽은 많지만 브랜드의 상업적인 분위기와 일치하지 않습니다. 대상 사용자의 IP가 일치하지 않습니다. 브랜드가 이러한 IP를 활용하면 브랜드 포지셔닝이 흐려지고 소비자는 혼란스러워지고 당황하게 될 것입니다. 예를 들어, "등불 부는 유령: 고대 도시"에서 빙고 경기의 광고 콘텐츠에서 "사디펑"이 달에 착륙한 후 갑자기 방호복을 벗었을 때 빙고 경기를 하게 된 플롯 디자인이 만들어졌습니다. 사람들은 충격을 받았습니다. Bingo Games는 실제로 무중력 달에서 플레이하는 데 특히 적합하다고 주장하고 싶습니까? 또 다른 예는 "천국 선택 이야기"에서 신들이 실제로 Zhuanzhuan에서 중고품을 사고 파는 것입니다. 이건 마치 일본인이 손으로 찢어발기는 항일드라마와도 같다. 이건 극도로 말도 안 되는 일이고, 관객의 IQ를 모욕하는 것 아닌가?

그러므로 영화나 드라마의 IP를 활용하기 전에 먼저 자신의 몸무게를 재어본 뒤 상대방의 '운세'가 맞는지, 맞는지 살펴보는 것이 좋겠다. 좋은 경기. 탄광 사장이 만화를 만들고 싶다고 하면 바람을 피우는 것처럼 들릴 것이다. 전자제품, 금융 등 타 업종의 브랜드보다 콩. 스퀘어 댄스 아줌마들 앞에서 AKB48을 마케팅할 수도 없고, 2차원 죽은 집 앞에서 항일 드라마를 외쳐도 안 된다.

잘 찾아보면 적합한 영화, 드라마 IP는 언제든 찾을 수 있지만, 실패한 마케팅 캠페인의 대부분은 브랜드나 영화, 드라마 IP 자체 때문에 발생합니다.

브랜드 자체가 해독제이므로 우리는 우리 자신을 구할 수 있습니다

글쎄, 불만은 불만이므로 현실로 돌아와야합니다. 특히 대부분의 홍보견과 광고의 경우 사람들.

Ringling에 따르면, 색조를 맞추는 것 외에도 크로스보더 마케팅을 위한 영화 및 TV 드라마 IP를 선택하는 데에는 몇 가지 간단한 기준이 있습니다.

1. 충분한 인지도가 있습니까? ? 기본 번호를 알고 있습니다. 즉, 말 앞에 카트를 놓고 마케팅을 통해 IP를 과대평가하는 대신, 이 영화와 TV 드라마 IP의 잠재적인 힘을 평가하고 IP를 사용하여 브랜드와 제품을 보다 널리 인식시킬 수 있는지 여부를 평가해야 합니다. 또한, 모든 IP 스토리에는 문화적 핵심을 지닌 '캡틴 아메리카'와 '007' 모두 일본 애니메이션 작품이 큰 성공을 거두었다는 점에 주목할 필요가 있습니다. 중국이지만 마블 시리즈만큼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지 못한 것은 일본과 중국의 문화가 근원이 같고, 이런 문화와 가치관의 표현이 중국과 일본에만 국한되어 있기 때문이다.

2. 사용자의 참여 의지가 강한지, 소셜 링크를 유도하기 쉬운지 등 공유에 대한 강한 유대감이 있는지 여부

3. 가치 강수량이 있는가? 예를 들어 시간상 캡틴 아메리카는 1941년에 태어났고, 아이언맨은 1963년에 태어났다. IP 운영은 단기적인 패스트푸드 소비가 될 수 없다. 정서적 축적 측면에서는 사랑, 가족애, 정의, 존엄성 등이 있는지, '배트맨'에 나오는 민중 정의와 가족 등 IP가 국민의 마음 속에 깊이 뿌리내릴 수 있도록 촉진할 수 있는 요소 '슈퍼 마린즈'에서 고취된 사랑은 문화, 지역, 시대를 초월하여 하위문화 효과를 형성할 수 있다.

4. 강한 접착력을 가지고 있는지, 서로를 끌어당겨 인기를 폭발시킬 수 있는지. 결국 인위적인 커뮤니케이션은 채널과 시간의 제약이 있기 때문에 성공적인 IP는 강제적인 프로모션 없이 지속적으로 새로운 트래픽을 확보해야 합니다.

그런데 만약 우리가 정말로 똥을 밟고 이런 영화와 드라마 IP가 주는 '거대한 독'에 희생양이 된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

물론 자신을 구해야 합니다.

실제로 앞서 언급한 브랜드들을 포함해 이들 역시 유해 IP를 접한 뒤 자구책을 모색하고 있다. 예를 들어 DR, 드라마 '청혼전'은 시청률 대박을 쳤고, 영화는 여러 가지 가혹한 제한 속에서도 DR 마케팅 팀은 단순히 "불만 노래"를 녹음하여 인터넷에 게시했으며 이후 여러 광고 계정을 통해 전달되어 모든 사람의 2차 창작에 대한 열정을 불러일으켰습니다. 이런 '자멸적 마케팅'도 충분히 대담하다.

물론 이런 종류의 자기 파괴적인 게임 플레이 외에도 브랜드에서도 이러한 시도를 할 수 있습니다.

1. 브랜드가 가식적이지 않을 때만 사용자의 시선을 끌 수 있습니다.

간단히 말하면 브랜드는 현실적이어야 합니다.

당신은 이미 개똥을 밟았는데도 여전히 자신이 밟은 것이 금이라고 주장하는데, 이는 진실을 가리고 귀를 막고 자신과 남을 속이려는 것입니다.

브랜드 오너들이 IP '치파' IP(한계가 없고 온갖 우스꽝스러운 비교와 온갖 스푸핑, 민감한 주제를 가지고 있다고 한다)를 계속해서 가지고 다니면 어떤 모습일까요? 착유 후 진실"은 "모든 것이 순수합니다. 착유는 너무 간단합니다", "비듬이 밤새도록 내 곁에 두지 마십시오"가 "비듬이 사라진 후 몇 초 만에 호출"이 "I X (가), 이것은 "판매도 가능합니다 "는 "아이들도 팔기 편하고, 중고라도 편하게 사세요"로 대체되었고, "크지 않으면 미린다를 마시지 마세요"도 원래의 "매일 자연스럽고 건강하게"로 대체되었습니다. 나한테" 등등 이들 브랜드는 이미 Doubi의 기묘한 작업에 참여하고 있으므로 Doubi의 기묘함을 따라가면 원래 IP가 주는 매력을 완전히 계승하고 이어갈 수 있습니다.

DR팀이 '프로포즈 배틀'이라는 짠 물고기를 마주한 것인지, 계속해서 정중하고 자신들의 유일한 사랑과 영원을 엄숙하게 선전하는 것인지, 아니면 계속해서 돈과 다이아몬드를 사방에 뿌리는 것인지, 성공적인 브랜드 이식이라고 하면 얼마나 당황스러울까요? 반대로 이런 자멸적인 마케팅은 '도둑 깨기'처럼 보이지만 '로마인처럼 로마인처럼 하세요'를 달성합니다. 마케팅에서.", 당신의 힘을 사용하여 싸우십시오.

전작 영화 '러브'의 PS 포스터와 만화 '스머프'의 스푸핑 가사, 절강위성TV가 제작한 TV 시리즈 '더 킹' 항의 영상을 살펴봤다. of Lanling' 등 관객들과의 긴밀한 접촉을 위해 몸을 내려 놓았습니다.

'바이럴 마케팅'이라고 하면 먼저 '아프다'는 사실을 인정하고, 그 '병'을 잘 활용해 몸을 내려놓아야 진짜가 될 수 있다. "병원체"를 생성하고 확산을 가속화합니다.

실제로 자신이 얼마나 정의롭고 고귀하며 진지한지를 홍보하기 위해 스피커를 사용하는 브랜드는 공유나 직접 판매 및 외침을 유도하기 위해 물질적 또는 금전적 보상을 사용하는 브랜드를 무시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 종종 맛이 낮습니다. 요즘 사람들이 당신을 좋아하고 좋아하는 것은 대부분 당신이 진지하거나 돈 때문이 아니라 감정적 울림을 불러일으킬 수 있고 진심으로 감사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청중은 소박하고 현실적입니다.

2. 브랜드는 자기홍보를 없애야 대중홍보를 이룰 수 있다.

간단히 말해서, 브랜드는 자기 중심적인 틀을 버리고 탈중앙화된 커뮤니케이션을 해야 한다.

이러한 '독'이 있는 영화, 드라마 IP 가운데 브랜드 오너들의 자기 홍보는 시청자들의 혐오감을 불러일으킬 뿐이다.

과거 커뮤니케이션의 대부분은 기업 브랜드를 상위로 하는 중앙 집중식 커뮤니케이션, 수준 높은 프로모션, 커뮤니케이션 입구 파악 강조, CCTV 찾기 등 준수 및 실행 강조 등이었는데, 이번은 오늘날의 커뮤니케이션은 사용자 중심이어야 합니다. 왜냐하면 소비자는 Dulele의 기업 중심의 헤드라인을 전혀 필요로 하지 않지만 자유롭고 쌍방향적인 평등한 커뮤니케이션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려면 Zhonglele이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이를 수행하는 올바른 방법은 '상황 마케팅', 즉 소비자가 위치한 상황을 기반으로 타겟 마케팅 침투를 수행하여 시청자가 * 소리를 갖게하는 것입니다. 그런 다음 "하트비트" 소비자 행동을 촉발합니다.

구체적인 방법은 최소한 3가지가 있습니다.

1. 기계적으로 복사하기보다는 영화, 드라마 줄거리의 필요에 따라 이식하는 기회를 활용하세요.

예를 들어 '최강뇌' 방송 중에 지적 발달에 관심이 많고 지적 경쟁을 좋아하는 시청자들에게 관련 상품이 등장하면 자연스럽게 기억력이 깊어지는데, 호두 6개는 그냥 가져가면 된다. 기회의 이점. 또 다른 예를 들면, 월드컵 기간 중 한밤중에도 열혈 팬들은 TV 앞에서 생방송을 시청하게 되는데 이때 맥주, 축구 등의 광고가 나오면 그들은 시청하지 않을 것이다. 소비자의 흥분된 심리를 충족시킬 뿐만 아니라 소비 동기를 자극합니다.

2. 브랜드 고유의 기질과 제품 특성, 특히 소비자의 사용 상황에 맞춰 임플란트를 진행합니다.

예를 들어 앞서 언급한 것처럼 영화나 드라마의 감성적인 장면이나 연예인들의 사랑 이야기에서 시청자들은 연인들의 짝짓기, 로맨틱한 프러포즈 식, 그리고 흔들리지 않는 사랑을 기대하고 있다. . 사랑의 선언 등 그러므로 흥미진진한 새로움을 창출할 수 있는 다이아몬드 브랜드와 기술 제품은 이 기회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Wu Minxia, ​​Zhang Xiao, Wu Jing, Xie Nan, Qi Wei, Li Chengxuan, Chen Yibing 및 그의 아내 Qi Xi Songning 등에서 DR 다이아몬드 반지를 모두 볼 수 있습니다. Wang Feng이 Zhang Ziyi에게 제안했을 때 DJI 드론으로 직접 헤드라인을 장식했습니다. 이러한 마케팅은 결혼 프러포즈에 대한 셀러브리티의 고유한 요구를 충족할 뿐만 아니라 셀러브리티의 개인적 가치 제안을 표현합니다(DR 다이아몬드 반지는 남자가 인생에서 단 한 사람에게만 줄 수 있는 창의적인 아이디어의 원천이며 DJI 드론의 미래). 전능한 브랜드 컨셉은 연예인의 개인적인 가치 제안(우리의 가치)과도 일치하여 화제성을 높이고 DR 다이아몬드 링과 DJI 드론의 자체 브랜드를 침해감 없이 노출시키는 것이 당연합니다.

또 다른 예를 들면, '타이니 타임즈 4: 영혼의 끝'에서는 타이니 타임즈 4의 최강 CP인 린 샤오루샤오의 프러포즈 장면에서 궈징밍이 직접 선택한 대리 링 레어 핑크가 있습니다. Lu Shao가 Lin Xiao에게 프로포즈하고 Lin Xiao에게 결혼 반지를 씌운 순간은 감동적이었을 뿐만 아니라 Darry Ring도 "그것을 이용했습니다".

3. 브랜드 자체를 영화 및 TV 드라마 IP와 일치시키는 구체적인 상황을 만듭니다.

일례로 이리이티안은 '쿵푸팬더3'와 협력해 베이징 지하철 1호선 광고 계약을 맺은 뒤 '티안마오' 시리즈 제품을 런칭했고, 일리이티안 요구르트는 1:1로 직접 판매됐다. 지하철의 "Timcat" 객차의 원본 복제품이 베이징의 Jinyuan Yansha 쇼핑 센터로 옮겨졌습니다. 동시에 한때 사교계와 오리엔탈 드림웍스의 오리지널 스타 Abao에 불을 붙인 스마트 당김 고리가 장착되어 "Kung"을 만들었습니다. Fu Jianghu "쇼핑몰의 특정 시나리오.

소비자들은 스마트링을 통해 쇼핑몰에서도 지하철에서와 같은 시인성을 갖고, 귀여운 스타 아바오와 함께 사진도 찍고, 건강지수 테스트도 하고, H5 게임도 즐길 수 있다. 소비자, 특히 Po 팬의 경우 이는 처음 두 편의 "쿵푸 팬더" 영화에 대한 추억을 불러일으킬 수 있으며 경험하는 동안 무의식적으로 쿵푸 팬더와 저당 개념인 맥시 팀을 통합할 수 있습니다.

이 모든 상황별 마케팅은 브랜드가 아닌 사용자 경험을 기반으로 합니다.

3. 브랜드가 작아지고 더 적은 일을 하려는 의지가 있어야만 더 많은 것을 달성할 수 있습니다.

직설적으로 말하면 브랜드는 너무 많은 것을 욕심내서는 안 됩니다.

예를 들어 '선택받은 자 이야기'에서는 '한수이예 가면' 이식이 광기의 지경에 이르렀습니다...

첫째, 통조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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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다가 진짜:

결국 간판을 다 써버렸다:

'심야식당'은 욕심이 너무 많다는 비판을 받았을 뿐만 아니라. 냄비, 프라이팬, 심지어 쓰레기봉투까지 제외한 19개의 광고 브랜드가 광고와 함께 삽입되어야 하며, 단일 브랜드가 여러 번 노출됩니다. 예를 들어 버드와이저(세이틴 맥주, JA 사이다 포함) ***는 14번 나타납니다. 등 구두방송 3회, 펩시콜라도 12회, 유니프레지던트도 10회 출연해 구두방송 6회를 펼쳤다. 결국 이들 브랜드는 IP 효과의 혜택을 누리지 못하고 오히려 많은 문제를 일으키며 네티즌들에게 퇴출당하고 구타당했다.

이는 인기 있는 IP를 강요하지 말라는 의미일 뿐만 아니라, 영화와 TV 드라마가 너무 많은 IP를 삽입할 기회를 활용할 경우 삽입된 IP가 적은 IP와 협력하는 것을 선택할 수도 있다는 교훈도 줍니다. 맹목적으로 더 많은 것을 요구하지 마십시오. 여러 번의 위험한 노출은 적시에 한 번의 노출만큼 좋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언어의 정원'에서는 음료 브랜드 산토리의 노출이 적지만, 남녀 주인공이 처음 만나는 장면에서 여주인공이 산토리를 마시고 있다. 골든에일 맥주와 느낌 남자 주인공의 시선을 사로잡은 그녀는 자연스럽게 손에 들린 맥주 캔을 돌리며 '金米'라는 한자를 드러냈다.

앞서 언급한 프러포즈 장면 역시 다이아몬드 브랜드 노출 역시 '적을수록 좋다'는 원칙을 따랐다. 프러포즈 장면에서는 특정 브랜드의 다이아몬드 반지를 끼는 것이 손가락 사이의 작은 움직임임에도 불구하고 전체 장면이 거기에 집중되어 스토리를 강화하고 관객을 스토리 속으로 끌어들인다.

한마디로 위의 내용은 모두 루틴이고, 결정적인 요소는 사람이다. 영화나 드라마의 IP가 독이건 아니건 간에 우리는 항상 해독제를 준비해야 하며, 표면적으로 혼동하지 않도록 늘 명심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