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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handa Group CEO Chen Tianqiao 관련 정보

"Shanda Network Development Company" 창립자 Chen Tianqiao

Chen Tianqiao 소개

이름: Chen Tianqiao 출신지: 절강성 신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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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 Shanda Network 직위: 회장 및 CEO

대학원: 푸단대학교 생년월일: 1973년 3월

경력

2004.5 Shanda on 나스닥 상장, 중국 최초의 독립적 상장 온라인 게임 회사

2004.2 Shanda Network 회장 겸 최고경영자(CEO)로 변경

1999년 Shanghai Shanda Network Development 설립 Co., Ltd. 대리 "Legend" 운영

1998-1999 금신증권 실장실장 역임

1994-1998 사장 비서 역임 상하이 육가취그룹

중국 온라인 게임 산업의 기반인 사람이자 지도자입니다. 사실 그의 막대한 개인적 재산은 업계의 사회적 지위를 확립하고 발전 방향을 제시하는 데 있어서 더욱 중요한 의미를 갖고 있다.

샨다가 큰 성공을 거두었지만 '온라인 게임'을 활용해 천티안차오의 영향력을 측정하는 것은 여전히 ​​한계가 있을 수 있다. 게임과 미디어 외에는 아직 기대하고 할 수 있는 일이 많다.

이류 게임으로 부의 신화를 창조한 천천교는 전설이라 할 수 있다.

사실 천천교는 푸단대 재학시절부터 이미 전설적인 인물이었다. 외향적이고 활기차고 쾌활한 Chen Tianqiao는 우수한 학생일 뿐만 아니라 사회 활동에도 열정적인 구성원입니다. 그의 조직력과 활동 능력은 학교 안팎에서 인정받고 있습니다.

1993년 천티안차오는 푸단 역사상 드물게 상하이 유일의 '우수 학생 지도자'라는 타이틀로 예정보다 1년 앞당겨 푸단대학교 경제학과를 졸업했다. Chen Tianqiao는 상하이 Lujiazui 그룹에 입사하여 자회사의 부사장에서 시작하여 그룹 회장 및 사장 비서로 승진할 수 있었던 행운을 누렸습니다.

Lujiazui 그룹에서 4년 동안 Chen Tianqiao는 세 가지를 배웠다고 말했습니다. 하나는 좋은 것, 하나는 나쁜 것, 다른 하나는 '좋은지 나쁘지 않은지'입니다.

좋은 점은 Chen Tianqiao가 전통 산업 기업가의 독립적이고 실용적인 경영 스타일을 배웠다는 것입니다. Chen Tianqiao는 "거북이"가 아니지만 "거북이"보다 중국의 국가 상황과 지역 시장에 더 익숙합니다. Chen Tianqiao는 "거북이"가 아니지만 그의 성격은 더 독립적이고 더 모험적이고 혁신적입니다. 이러한 특성은 그의 후기 경력에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좋은 점과 나쁜 점은 Chen Tianqiao가 일반인보다 일찍 인터넷을 접했다는 것입니다. 10년 전, 대부분의 중국인들이 인터넷과 이메일이 무엇인지 몰랐을 때, 루자쭈이 그룹 회장 사무실에는 이미 24시간 인터넷 접속이 가능했습니다. 상사가 없을 때 Chen Tianqiao는 인터넷에서 "놀기"를 좋아합니다.

나쁜 점은 Chen Tianqiao가 게임에 집착한다는 것입니다. 사람들이 온라인에 떠돌면서 게임 방법을 배우는 것은 시간문제일 뿐입니다. Chen Tianqiao는 게임을 너무 좋아합니다. 사무실에서 노는 것만으로는 만족스럽지 않아서 그냥 컴퓨터를 사서 집에 갔습니다. 주말마다 그는 어두운 방식으로 놀곤 했습니다. 그는 7일 밤낮 한숨도 자지 않고 빵과 생수만 먹고 살아온 기록을 세운 적도 있다.

그해 그룹 사장은 푸동신구 부구장으로 승진해 "샤오첸, 가서 내 비서가 되어 달라"고 말했다. 고맙지만 그건 내 이상이 아니다.”

이런 식으로 상하이는 가장 젊고 유망한 지구총재 비서 중 한 명을 잃었습니다. 그러나 Lujiazui를 떠난 후 Chen Tianqiao는 자신의 이상을 깨달았고 하루 종일 컴퓨터 앞에 앉아 있을 수 있었습니다. 그는 증권 회사에 가서 빨간 조끼를 입었습니다.

강자는 손목이 부러졌다

진천교가 하루 종일 주가 곡선을 연구하는 동안 중국의 인터넷 붐은 꿈처럼 찾아왔다.

Chen Tianqiao는 가만히 있지 못하고 스스로 결정했습니다. 그는 빨간 조끼를 벗고 ".com" 작업에 나섰습니다. 그가 50만 위안의 창업 자본을 어디서 얻었는지 모르겠습니다. 며칠 밤의 계획 끝에 1999년 11월에 주로 그래픽 가상 커뮤니티를 제작하는 "Shanghai Shanda Network Development Co., Ltd."라는 회사가 설립되었습니다. 불과 몇 달 만에 Shanda의 등록 사용자는 실제로 약 100만 명에 달했습니다.

그 당시 중국 웹사이트 간의 경쟁은 극도로 치열했습니다. NetEase, Sohu, Sina 및 중국의 '대기업'은 모두 인수, 합병, NASDAQ 서클을 포함하여 확장을 위해 깃발을 들었습니다. , 인터넷 업계는 혼란에 빠졌습니다.

눈알을 쫓던 수년 동안 사용자 수가 모든 것을 결정했으며 Shanda도 투자자의 호감을 얻었습니다. China.com은 Shanda를 좋아했습니다.

첸티안차오가 전화를 받자마자 상대방은 "구매 가격은 300만 위안인데 미화 50만 위안이었는데 몇 달 만에 투자금이 50만 위안으로 바뀌었다"고 말했다. 300만 달러, 2400만 위안! 이것이 바로 돈을 받을 수 있는 속도입니다.

Chen Tianqiao는 2000년 1월 China.com으로부터 300만 달러의 투자를 받았습니다.

그러나 차이나닷컴은 그에게 조회수가 늘어나지 않는다는 이유로 사업 운영에 변화를 주고 '가상 커뮤니티' 구축을 중단하라고 요구했다. 당시 웹사이트는 페이지뷰에 의존해 벤처 캐피털 투자자에게 돈을 요구했습니다. Chen Tianqiao는 온라인 만화 작업을 시작했지만 얼마 지나지 않아 우리 모두가 알고 있는 일이 일어났습니다. 바로 인터넷이 '눈사태'였습니다!

위기에 직면한 Chen Tianqiao는 Shanda Online Cartoon의 개발 모델에 대해 반성하기 시작했습니다. 2001년 초 Chen Tianqiao는 애니메이션 웹사이트를 버리고 온라인 게임으로 복귀하기로 결정했습니다. 공교롭게도 그 당시 위메이드 엔터테인먼트라는 한국 회사가 상하이에 왔고, 중국에서 온라인 게임 '레전드'의 운영사 찾기를 준비하고 있었습니다. 상하이 애니메이션 협회는 한국인들에게 "진시차오"라는 청년을 찾아달라고 요청했습니다.

'진시차오'라는 남자가 게임을 받아 직접 플레이했다고 한다. 그는 '레전드'의 포장은 형편없지만 핵심은 꽤 좋다고 생각했다. 경기가 끝날 때까지 그는 경기를 멈출 수 없었다. Chen Tianqiao는 China.com에 "Legend" 운영에 대한 지침을 요청했지만 China.com은 비용을 절감하고 현금을 벌기를 원했습니다. Chen Tianqiao는 "그것은 나의 이상이 아니다"라는 유명한 말을 다시 한 번 말하며 China.com과 작별 인사를 했습니다.

그러나 이것은 또한 Shanda가 거의 2년 동안 해왔던 만화를 중단하고 China.com의 지분을 환매하고 한국인들에게 30만 달러를 지불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레전드' 속 주인공들은 모두 팔을 잘라버릴 만큼 강한 남자의 정신을 갖고 있는 것인지 궁금하다.

전설을 쓰다

강한 남자가 손목이 부러지면 생명력이 심하게 손상됩니다. Chen Tianqiao가 한국 회사와 '전설'을 에이전트로 운영하기로 계약을 체결했을 때. , Shanda의 현금 보유량은 두 달을 지원하기에 충분했습니다. 그리고 이 두 달은 플레이어들이 "Legend"를 무료로 플레이하기에 충분합니다.

첸티안차오를 더욱 혼란스럽게 만드는 것은 '레전드'가 국내 1급 온라인 게임이 아니라는 점이다. "는 2차 게임이다. "게임은 평범할 수 있지만 제가 설립한 Shanda는 좋은 회사이고 좋은 회사가 게임의 단점을 보완할 수 있다고 믿습니다."

Chen Tianqiao는 과감하게 서비스를 강화했고, Shanda는 중국에서 많은 가족 친화적인 서비스를 출시하는 데 앞장섰습니다. 초기 사용자들은 게임 도중 언제든지 게임 관리자로부터 도움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당시 많은 게임 팬들은 밤새도록 게임을 하며 자정까지 쉬지 않았습니다. Chen Tianqiao는 "게임은 단지 오락일 뿐입니다. 적당히 멈추시고 휴식을 취해주세요. "네트워크 관리자에게 맡기고 즉시 인터넷에 업로드하십시오. 나중에는 사용자에게 저녁 12시에 로그오프를 촉구하는 것이 Shanda의 전통이 되었습니다.

이러한 조치의 결과는 매우 분명합니다. '레전드'의 온라인 사용자 수는 빠르게 수만 명으로 늘어났고, Shanda는 온라인 게임 서비스가 가져온 '첫 번째 금 단지'를 발견했습니다. 그러나 곧 새로운 문제가 발생했다. 온라인 게임 이용자 수가 10만 명에 달할 정도로 급증하자 전국의 샨다 서버는 수십 개로 늘어났고, 기존 서비스 시스템은 붕괴 위기에 처했다.

Chen Tianqiao는 대규모 콜센터 구축에 500만 위안을 투자하는 데 주저하지 않았습니다. 콜센터의 규모는 통신급 콜센터 수준이며, 하루 평균 3000통 이상의 전화를 받고 있으며, 해당 문의사항 접수 및 답변에만 24시간이 소요된다.

한동안 '레전드'는 10대뿐만 아니라 수천 명의 어른들을 매료시켰고, '레전드'는 하나의 패션이 됐다. 한국에서 큰 인기를 끌지 못했던 게임 '레전드'가 불과 6개월 만에 중국 시장의 사랑을 받는 게임이 됐다.

현재까지 전국 25만개 PC방이 샨다 가맹점이 되었고, 매일 약 9만개 PC방에서 샨다카드를 판매하고 있다. Shanda가 운영하는 온라인 게임 "Legend"는 국내 시장의 60% 이상을 점유하고 있습니다. 각 플레이어는 Shanda에게 매달 35위안을 지불하고 Shanda는 매일 수백만 위안을 벌 수 있습니다. 2001년 12월까지 '레전드' 게임의 동시 온라인 접속자 수는 매일 10만 명을 넘어섰고, 10만 명이 동시에 온라인에 접속하는 온라인 게임은 중국에 2억~3억 위안의 매출을 가져올 수 있었다. 매달 텔레콤. 2002년 "Legend" 게임으로 Shanda의 매출은 약 6억 위안으로 국내 3대 포털의 매출을 합친 것보다 많았습니다.

Chen Tianqiao는 1년 동안 온라인 게임을 해왔고 그의 순자산은 1억을 넘었고 그것은 모두 현금으로 된 실제 돈이지 많은 Shanda의 오래된 직원들이 매일 아침 깨어납니다. 그리고 스스로에게 반복적으로 물어보세요. 이 모든 것이 업계의 농담인가요?

2002년 샨다는 중국 인터넷 업계의 가장 어두운 말이 됐다.

나만의 게임을 만들어 보세요

하나의 게임으로 국내 게임 시장에서 샨다는 독보적입니다.

그러나 Chen Tianqiao는 여전히 마음에 큰 고통을 겪고 있습니다. 한국 게임 공급자가 Shanda보다 돈을 버는 것이 훨씬 쉽습니다. Shanda는 'Legend' 게임을 출시할 때 에이전시 계약에 따라 초기 2년간의 에이전시 비용인 30만 달러에 더해 매달 매출 수익의 27%를 한국 게임 개발자에게 지분으로 지불해야 합니다. 이 지불은 놀랍습니다. 2001년에만 샨다는 한국에 1억2천만 위안을 지불했다. 하지만 방법이 없습니다. 사람들이 게임의 소스 코드를 가지고 있습니다.

첸티안차오를 더욱 괴롭히는 것은 중국 온라인 게임의 위상이 매우 낮은 것 같고, 한국만큼 가치를 인정받지 못하고 있다는 점이다. "온라인 게임은 이제 과거의 디스코, 무협 소설과 같습니다. 이제 우리 모두 받아들이지 않습니까? 온라인 게임은 해외에서 수익성이 좋은 산업입니다. 중국에서는 왜 '차별'을 당합니까? 우리는 어떨까요? 중국 문화 특성에 맞는 국산 온라인 게임 소프트웨어 개발? 5년, 10년 후에도 중국인이 여전히 한국과 일본의 온라인 게임을 한다면 후회하기에는 너무 늦을 것입니다. 따라서 오늘부터 적극적인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Tianqiao가 말했다.

2002년 말 Shanda는 상당한 규모의 사모펀드 활동을 완료하여 20% 미만의 지분으로 4천만 달러를 모금했습니다. 나머지는 샨다를 비롯한 국내 온라인 게임업체들이 중국인들이 만족할 수 있는 제품과 성능을 생산할 수 있을지 여부에 달려 있다.

하지만 한 가지 확실한 것은 천티안차오가 중국의 '인터넷 디즈니'가 되고 싶다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