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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 Qing의 "I Love This Land" 원문 및 감상

'나는 이 땅을 사랑한다'는 현대 시인 아이칭(愛淸)이 1938년에 지은 현대시이다. 아래는 참고용으로 제가 정리한 Ai Qing의 "I Love This Land" 원문과 감상문입니다. 도움이 필요한 친구들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이 땅을 사랑해요' 원문 :

내가 새라면

나도 목이 쉬어 노래해야지 :

폭풍이 몰아치는 이 땅,

우리의 슬픔과 분노가 거센 이 강물,

끝없이 부는 이 성난 바람,

그리고 숲에서 아주 온화한 새벽이...

- 그러다가 죽었는데,

땅 속에서 깃털마저 썩었습니다.

왜 항상 눈에는 눈물이 고이는 걸까요?

나는 이 땅을 깊이 사랑하기 때문에...

『나는 이 땅을 사랑한다』 감상:

1. 문학적 감상.

이 시는 '만약에'로 시작하는데, 갑작스럽고 참신한 도입부로 집중력과 묵상감을 선사한다. 시에 나오는 '새'는 일반적으로 부르는 이름으로, 과거 왕조의 시인들이 반복해서 불렀던 뻐꾸기와 자고새와는 달리 자연스럽고 특별한 맛과 함의가 조금 있다. 그것은 모두 작가가 의지할 것이 없을 때 새로운 예술적 추구를 하느냐에 달려 있다. 더욱이 시에는 '목이 쉰다'는 표현이 구체적으로 등장하는데, 이는 나뭇가지에 앉은 꾀꼬리, 피를 흘리는 뻐꾸기, 솟아오르는 백로와는 사뭇 다른, 순전히 고전시에서 비극적 분위기를 반영한 ​​것이다. 작가에게 있어 항일전쟁 초기의 시대는 시인의 영향에 의한 것이며, 이 '슬픈 시인'(작가가 부르는 대로)의 특별한 기질과 성격을 애정 어린 표현으로 표현한 것이기도 하다. 그 자신).

시의 첫 문장에는 땅을 향한 작가의 진심이 담겨 있다. 개인의 삶의 짧고 보잘것없는 것과 땅의 삶의 광대함과 영원함 사이에서 작가는 땅에 대한 가장 진실하고 깊은 사랑을 표현하기 위해 자신을 항상 지치지 않고 땅 주위를 날아다니는 '새'로 상상했다. 조국의. 시 전체에는 '우울'한 감정적 특성이 나타나 있는데, 이 '우울'은 재난을 당한 조국에 대한 깊은 내면의 감정을 자연스럽게 표현한 것이므로 특히 감동적이다. 여기에는 깊은 긴박감, 폭넓은 역사적 사고, 강한 애국심이 있습니다. 이 우울함은 두 가지 점에서 나타난다. 첫째, 강한 서정적 색채이다. 이 시는 작가의 고백이라 할 수 있다. 작가는 대지에 대한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기 위해 '직접적인' 서정적 방식을 채택한다. 그것은 “맹세”만큼 심각하고 “피”만큼 엄숙합니다. 시인은 '나의' 사명을 요약하기 위해 네 가지 상징적 대사를 사용합니다. 이 네 줄의 시는 구체적인 언급이 없지만, 보다 생생하고 폭넓은 일반적인 언급으로 이 사명의 의미를 확장하고 심화시킵니다. 저자가 깊이 사랑하는 땅은 커다란 역사적 투쟁과 큰 변화를 겪고 있다. 국민이 일어나고, 나라가 깨어나고, 이미 '비할 데 없이 포근한 새벽'이 눈앞에 다가와 있다... 작가는 새로서 이 위대한 시대를 노래해야 한다. 둘째, 사실주의와 상징주의는 서로 얽혀 있다. 작가는 사실적이고 상징적인 기법을 사용하여 일련의 뚜렷한 시적 이미지를 묘사하며 "땅", "강", "바람", "새벽"과 같은 이미지에 다양한 상징적이고 암시적인 의미를 부여합니다. 하지만 저자 역시 조국의 '여명'에 대한 낙관적인 믿음을 갖고 아름답게 글을 쓰고 있다.

이 시는 마음의 심금을 오랫동안 끌어당기기 위해 서정적으로 끊임없이 자신의 감정을 강화한다. 이 시는 강화의 첫 번째 단계인 "만약"으로 시작됩니다. 새소리가 아름답고 경쾌하다는 사실을 누가 모르겠습니까? 이 시에서는 이를 강화의 두 번째 단계인 “쉰”으로 표현하는 것을 선호합니다. 이 두 겹의 강화로는 충분하지 않기 때문에 노래의 대상이 땅, 강, 바람, 새벽이라는 시에 차례로 등장합니다. 특히 주목할 점은 작가가 이러한 대상들을 묘사할 때 꼼꼼함과 정성을 다했다는 점인데, 이는 자유시인의 예술적 특징을 고스란히 반영하고 있다. 시를 쓸 때 "적"이라는 단어는 일반적으로 피하거나 아껴 사용합니다. "적" 문자가 너무 많으면 일이 엉성해지고 시의 맛이 희석되기 때문입니다. 작가 Ai Qing은 여운과 깊은 감정을 표현하기 위해 일련의 "적"으로 구성된 긴 문장을 감히 사용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사물의 매력과 스타일. 특별한 입체감과 조각적 감각의 형성은 작가 Ai Qing의 자유시 창작을 다른 자유시 작가(예: Tian Jian)와 구별하는 중요한 특징입니다.

시 <나는 이 땅을 사랑한다>도 예외는 아니다. 시인이 '땅', '강' 등 중심 단어 앞에 특별히 덧붙인 '슬프고 화난다', '사나운', '부드러움'이라는 단어를 살펴보자. , '바람', '새벽' 등 수식어를 많이 기다리다 보면 그 신비로움을 엿볼 수 있다. 위에서 언급한 육지, 강 등의 풍경을 묘사하는 긴 문장은 3단계 강화라고 할 수 있다. 작가의 끊임없는 노래, 끈질긴 생명력에 감동받고 매료되던 순간, 시는 돌진 후 '나는 죽었다'가 부각되면서 몸이 흙을 비옥하게 만들었다. 그러므로 삶과 죽음 사이에는 강렬한 대조가 있고, 그 강렬한 대조와 대조 속에서 일관된 것은 바로 이곳이 그가 태어나고, 노래하고, 묻힌 곳이다. 죽을 때까지 기억할 것이다.

2. 예술적 특성.

(1) 길이가 짧고 개념이 절묘하다.

시인은 그것을 자신의 감정의 대상으로 삼고 그 영역이 매우 넓지만, 이를 10행의 시로 압축하여 탁월한 예술적 효과를 발휘하였다. 이는 우선 작가가 실제 장소가 아닌 가상의 장소에서 글을 쓰고 있기 때문이다. 땅과의 관계를 직접적으로 글을 쓰는 것이 아니라 상상을 통해 자신을 '새'로 가상화하고, 땅과 땅 사이의 관계를 활용한다. 시의 예술적 영역은 시의 전체적인 구조를 자신도 모르게 기발하고 자연스럽게 보이게 만든다. 시의 "새"는 고대 시의 실제 언급(예: 뻐꾸기, 자고새 등)과 달리 일반적인 언급일 뿐이며 상징적입니다. 목이 쉬어 노래하는 것은 음미하고 묵상할 만큼 인상적이며 가슴을 뭉클하게 하는 구절이며, 땅에 대한 작가의 감정을 깊게 하는 시 전체의 묘한 하이라이트이기도 하다. 원래 새의 목소리는 아름답고 맑으며 '쉰' 소리가 나지 않았는데, 저자는 '목이 쉬어 노래하는 것'을 강조했다. 이는 시대적 비극적 분위기(항일전쟁 초기), 작가의 특별한 성격과 기질, 작가의 특별한 표현요구 등이 모두 어우러져 작품의 이미지를 만들어낸 미적 이미지이다. 새는 이미지의 미학을 크게 강화하고 강화하는데, 이는 작가의 땅에 대한 사랑이 너무나 끈질기고 충성스럽고 끈질긴다는 것을 느낄 수 있다. 고통에 젖은 땅을 마주하더라도 작가는 무조건 사랑해야 한다. 항상 쉬지 않고 이 땅을 위해 노래하세요! 다음으로 작가는 영화 몽타주와 유사한 클로즈업을 통해 자신이 노래하고 싶은 대상, 즉 땅, 강, 바람, 새벽을 차례로 소개한다. 이것들은 모두 움직임과 고요함, 가깝고 먼 것, 넓은 영역과 웅장한 기세를 지닌 넓은 자연 또는 우주의 이미지입니다. 작가는 '땅, 강, 바람, 새벽' 앞에 감정적인 형용사나 수식어를 의도적으로 추가해 각각을 상징적이고 암시적인 그림으로 만들어 낸다. 개념적인 관점에서 볼 때, 작가는 지금까지도 여전히 '새'('흙 속에서 썩어가는 깃털까지')라는 허상적 이미지에 집착하고 있다. 땅에 있고, 땅에 묻혀 있고, 삶과 죽음을 땅에 의지하고 땅에 충성하는 강한 감정을 노래합니다. 이 시점에서 시의 감성은 최고조에 이르렀다.

(2) 새로운 시적 영역을 창조하는 영리한 변신.

일반적으로 시가 절정에 이르면 뒤따르는 내용을 표현하기가 매우 어려워지는데, 잘 쓰지 않으면 계속 이어가기 어렵거나, 불필요하거나 단절되거나, 감정이 약해져서 버티기가 어려울 수도 있지만... ...하지만 작가는 교묘하게 행을 분리하고 필요한 휴식과 일시정지를 만든 다음 교묘하게 전환하기 시작하여 새로운 시적 영역을 창조하고 다음과 같이 결말을 썼습니다. 두 줄의 눈에 띄는 이미지와 한층 더 감성의 승화를 이룬다. 가슴이 뛰는 느낌, 잊을 수 없는 추억, 끝없는 구호가 있습니다.

첫째, 서정적인 관점이 달라졌다. 시의 첫 번째 연은 가상의 관점, 즉 새의 관점에서 상상하여 새의 땅에 대한 충성과 사랑을 표현하는데, 이는 암시적인 이미지로 보이지만 두 번째 연은 현실적인 관점으로 전환된다. 즉, 작가 자신의 관점에서 '자주 눈물이 그렁그렁한 눈'을 다른 시각으로 표현하고, 땅에 대한 '깊은' 사랑을 표현하기 위해 자신의 진심을 표현한 것이다. 이처럼 가상과 현실의 결합과 대응은 시 전체의 내면적이고 완전한 예술적 공간을 구성하며, 결과와 원인 사이의 상관과 대조도 시 전체를 지탱하는 내부 논리 구조를 구성한다.

둘째, 글쓰기 기법이 바뀌었습니다. 첫 번째 연은 상상의 영역을 나타내는 비율을 사용하고, 두 번째 연은 자신의 감정을 직접적이고 현실적으로 표현하는 푸를 사용합니다. 시 전체는 전면의 몽타주적 그림 제안에서 후면의 작가의 직접적 안내로 바뀌며 강렬한 감정 표현으로 마무리되어 풍부한 감성적 분위기를 자아내며 다시 한번 작가의 땅에 대한 사랑을 느끼게 된다. 충성심과 사랑.

3. 테마 이미지.

(1) 테마.

저자는 기쁨보다 괴로움이 더 많은 이 조국 땅에서 어떻게 살고 있는지, 그의 마음은 너무 많은 "슬픔과 분노"와 "끝없이 부는 성난 바람"으로 가득 차 있다고 설명합니다. 그러나 결국 이곳은 그를 낳고 키워준 조국이다. 그가 그녀를 위해 죽음의 고통을 겪더라도 그는 이 땅을 떠나고 싶지 않다. "깃털"조차도 "토양에서 썩을" 것이다. 죽음". 그것은 잊혀지지 않고 죽을 때까지 지속될 작가의 가장 위대하고 깊은 애국심을 표현합니다.

(2) 이미지.

작가 아이칭 시에 등장하는 토지단지와 땅은 작가의 시에서 다양한 상징적 의미를 지닌다. 작가 아이칭(Ai Qing)은 '대지의 가수'라고 불릴 수 있으며, '대지'는 작가 시의 중심 이미지를 구성한다. '토지'의 이미지는 민족 정신의 상징이자 중국 문명의 상징이자 조국의 운명을 상징하는 것으로, 조국과 어머니 지구에 대한 작가의 깊은 사랑을 구현합니다. 시: 시인은 새처럼 조국을 노래하며 죽은 뒤에도 조국에 동화되리라 표현하였다. '땅'의 이미지에는 이곳에서 태어나고, 농사짓고, 죽은 노동자들에 대한 작가의 깊은 사랑과 그들의 운명에 대한 고민과 탐구가 담겨 있기도 하다. 여기서 '땅'은 더 이상 단순히 객관적인 풍경이 아니라, 작가의 주관적인 감정을 형상화한 '이미지'이다. 작가는 늙고 약하고 고통받는 조국에 대한 안타까움을 느끼며 우울한 눈으로 주변을 둘러보면, 외롭고 가난에 찌든 황야를 운반하는 땅이 떠오른다.

저자는 땅의 '코끼리'를 노래하며 땅을 파괴하는 자들을 저주하고, 땅이 생명의 생명력을 발산할 수 있다고 상상한다. 이 시에서 작가의 노랫소리는 거칠지만 관대하고, 슬프지만 넓으며, 단순하지만 활력이 넘치고 힘이 넘친다. 작가의 글 속 나머지 세 가지 이미지가 흘러나온 것은 바로 이 땅에 대한 사랑과 애착 때문이다. "강" 앞에 형용사 "영원히 분노하다"와 "슬프고 화난다" 두 개를 추가하고, "바람" 앞에 수식어 "끝없이 분다"와 "분노"라는 두 개를 추가해 "강"을 만든다. 풍경, '바람'은 작가의 주관적인 감정을 담은 '요소'가 되어, 땅을 구하기 위한 비통하고 분노한 인민들의 불굴의, 불굴의, 간고한 혁명투쟁을 생생하게 표현하였다.

'새벽'의 이미지는 민중의 격동적인 투쟁에 새벽과 승리가 있을 것이라는 작가의 굳은 믿음을 보여준다. 그러나 작가는 아직 미완성이다. “...그때 나는 죽었고, 내 깃털도 땅 속에서 썩었다”는 작가의 땅에 대한 끈질긴 사랑을 표현한다. 마지막 두 문장 "내 눈에는 왜 항상 눈물이 흐르나요? 이 땅을 깊이 사랑하기 때문에..." 땅의 이미지로 돌아가는 것은 기사의 주제를 심화시킵니다.

저자 소개:

Ai Qing(1910-1996)은 현대 시인입니다. 본명은 Jiang Haicheng이고 필명은 Yangyuan입니다. 필명은 Ejia, Kea, Linbi 등입니다. 저장(浙江)성 금화(金hua) 출신. 중화인민공화국 건국 이후 《인민문학》 부편집장, 전국문학예술계연합회 회원을 역임했으며, 1985년에는 프랑스문학 최고훈장을 받았다. 그리고 예술. 유명한 작품 "Dayanhe-My Nanny". 그는 『대연강』, 『북』, 『해를 향하여』, 『새벽공고』, 『잔장, 협죽도』 등의 시집을 집필한 작가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