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침향·감정丨10월, 화창한 오후
10월, 오후의 햇살
?——'강남' 출판 기념으로 쓴 글
글: Xia Ziya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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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는 Lao Tu의 공부방 바닥에서 천장까지 이어지는 창문 앞에서 흰색 고리버들 의자, 진주 밀크티 한 잔, 그리고 커피와 함께 여유로운 오후를 보내는 것을 정말 좋아합니다. 산문집 『이미지트레인』은 먹물이 풍부하고, 아무런 걱정도 없이, 슬픔도 없고, 평화도 없고, 평온함도 없다.
따뜻한 햇살 아래서 아주 진지하게 읽고, 쓰고, 생각하고, 기억하는 것이 좀처럼 추운 10월의 계절입니다. Bao Jie 선생님은 유명한 작가이자 Bing Xin Prose Award 수상자이자 Lu Xun Literature Academy 15기 학생인 Caiyan 선생님의 절친한 친구입니다. 2013년부터 산문을 쓰기 시작한 이후 『기화풍』 8호에 『문학은 나의 가장 아름다운 만남』을 읽었고, 그녀의 감성과 기량, 생생함과 온갖 매력에 반해버렸다. 오늘날에도 여전히 사용되는 그녀의 기사의 길고 짧은 문장에 깊은 영향을 받았습니다. "이미지 트레인"은 Bao Jie 선생님의 세 번째 책이겠죠? 전체 본문은 현실적이면서도 시적이며, 단순하고 참된 감정, 참된 의미, 참된 선함, 참된 아름다움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사람들이 읽고, 생각하고, 웃고, 울고, 사랑하게 만드세요. 유명한 군사 작가 왕종런(Wang Zongren)이 쓴 서문을 열고 바오 선생의 "여원의 추억"을 읽었을 때 내 눈은 눈물로 가득 차 있었고 내 생각은 계속해서 바뀌었습니다. 나의 고대 도시와 그 잊을 수 없는 얼굴들, 그 작은 그리고 고대 도시는 호랑이를 두려워하지 않는 젊지만 순진한 사람들의 추억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기차가 빠르게 지나가고, 거리는 조용하고 평화로우며, 아래층의 꼬마 푸들은 귀엽고 활기차다. Li Hong 교장은 여전히 매력적이며 Caiyan 선생님은 잉크로 매혹적입니다. Kang Ma 선생님과 Lao Guan 선생님은 진지하고 책임감이 넘칩니다.
? 시간은 기차와 같아서 앞으로 나아갈 수 없고 뒤를 돌아볼 수 없고 풍경도 뒷모습도 지나가고 떠나고 싶지 않고 돌아오고 싶지만 더 이상 살 수 없다. 표. 이제 기억하고, 적고, 새기고, 기억하는 일만 남았다.
나는 Hongli에 대해, 그녀의 "꽃은 봄에만 피는 것이 아니다"와 그 뒤에 숨겨진 조용한 헌신과 노력에 대해 쓰고 싶습니다. 저는 4월에 치춘을 떠나 상하이로 글을 쓰고 있습니다. 6월에 돌아온 이후로 글을 쓰고 기억하고 싶지만 애정이 너무 무거워서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모르겠어서 오랫동안 감히 글을 쓰지 못했습니다. 급하게 글을 쓰다 보면 『십리 봄바람』에 대한 애정을 가늘게, 얕게, 혹은 빠짐없이 적어내리라는 것.
? '치허펑'의 후펑문학회 그룹 채팅 기록에 Q&A가 있습니다. Liulizhan은 Xia Ziyan에게 "오랜만입니다. 요즘 잘 지냈나요?"라고 말했습니다. Xia Ziyan은 "너무 보고 싶어요. 여전히 좋지만 화창한 날이 없습니다. "라고 물었습니다. . 왜 또 맑은 날이 없나요?” 샤쯔옌이 말했다. “네가 잘 살고 있지 않다는 걸 알기 때문에 나는 맑은 날을 볼 수 없다.”
갑자기 생각났어요. 폭풍우가 치는 삶을 살았고 매우 낭만적이었던 그 여자의 Ding Ling은 그녀의 인생의 마지막 짧은 여정에서 Zhong은 Chen Ming과 마찬가지로 "자신을 알고 적을 안다"고 말했습니다.
? 옛날 우리 둘은 사납고, 화려하고, 광신적이고, 오만하고, 모든 것에 대해 이야기해야 했고, 얼굴이 붉어지고, 목이 두꺼워졌습니다.
그리고 지금은 아닙니다.
몇 년 동안 함께 지내온 우리는 말로나 마음으로나 서로를 아주 잘 이해하고 있습니다. 그 말이 이빨끝까지 닿을 때마다 항상 "몸은 두 날개가 날아다니는 화려한 봉황이 아니고 마음은 분명한 이해가 있다"는 말로 이해될 것이다. 마음에 일찍, 마음에 숨겨둔 그 말은 시간을 거쳐 세상에서 불꽃놀이가 광산으로, 들판으로, 금 조각으로, 수확으로 바뀌었습니다. 조용하면서도 매력이 넘친다.
Xue Xiaochan은 이해한다고 말했습니다.
그렇습니다. 젊음의 길에서는 상황이 쉽게 변합니다. 그렇다면 말을 하고, 분명히 하면 어떨까요? Hongli는 자신이 이해하는 한 침묵 속에 진정한 의미가 있다고 굳게 믿으며 표현하고 싶다면 자신의 말을 잊어버릴 것입니다. 네, 저도 확신합니다.
요즘 사회에서는 특성화고에 오는 학생들을 가난한 학생, 무학이고 가르칠 수 없는 쓰레기, 특성화고에서 가르치는 교사들은 모두 바보라고 생각하는 편견이 있다. 약.
우리는 악의가 있고, 세속적이고, 편견이 많고, 의심하고, 비꼬고, 냉담한 표정을 짓는 이런 사람들에 대해 무관심한 경향이 있으며, 기숙사에 체크아웃도 하지 않고, 여기 있는 아이들이 아이들이라고 생각하지도 않습니다. "쓰레기"나 "폐기물"이라고 부르기 때문에 우리가 말할 때마다 또한 과부입니다. 더 이상 말이 필요 없고 설명만 더 하면 됩니다. 그만한 가치가 없기 때문입니다. 그 중에 이 학교를 진정으로 이해하고 관심을 갖고 연구해 본 사람이 누구입니까? 대답은: 아니오입니다. 그렇지 않더라도 이 학교와 이 어린 학생들을 '삼류학교', '가난한 학생'으로 낙인찍을 자격과 권리가 무엇인가? 여기 인민대회당에 올라 상을 받고, 루쉰문학학원과 중국현대문학관에서 수업을 듣고, 북경대학교, 북경사범대학교, 그리고 추가 연구를 위해 Capital Normal University를 선택하시겠습니까? 제가 아는 한, 이곳을 졸업한 학생들 중 상당수는 행정, 공기업, 직장, 심지어 해외에서도 성공하고 있습니다! 지금 제가 아는 한, 호북대학교의 뛰어난 학생, 엘리트, 롤모델 중에는 고대 도시인 치춘(Qichun)의 고대 도시인 뤄저우(Luozhou)에서 온 학생들이 많이 있습니다! 현실사회에서 그들이 묘사하는 다양한 장애들 가운데 내가 직접 본 증거보다 더 설득력 있는 것이 무엇인지 묻고 싶다.
세계사에 대한 지식과 사람에 대한 이해. 이 세상에는 한 사람이 짧은 시간 안에 바꿀 수 없는 것들이 너무 많습니다. 우리가 할 수 있는 일은 제시하고, 증명하고, 설명할 시간을 남겨두는 것뿐입니다. 우리가 틀리지 않는 한 우리는 결코 머리를 숙이지 않을 것입니다. 왜 우리는 두려워하고, 죄책감을 느끼고, 소심하고, 우리가 하는 말을 신뢰하지 않을 것입니까? 이것은 항상 홍리와 나의 기질이었고, 우리 후펑 문학 클럽의 모든 학생들의 기질이기도 합니다. 현대의 유명한 작가 왕안이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글을 쓰는 사람은 약간의 자부심을 가질 필요가 있습니다. 나는 Hongli와 우리 Hu Feng 문학 클럽의 모든 학생들이 훌륭한 일을 해냈다고 생각합니다.
마음이 편치 않을 때는 꽃밭의 고즈넉한 집 버드나무 아래나 전우호 옆에서 옛 글을 읽는 걸 좋아한다. Jian Yu의 에세이 "10 마일 떨어진 봄바람은 당신만큼 좋지 않습니다"의 한 구절을 살펴보겠습니다. 당신을 오래 알수록 당신은 내 인생 여정에서 상쾌한 호수라는 느낌이 듭니다. 나는 그것을 큰 기쁨으로 읽었고, 나와 홍리는 이 말을 마치 오랜 친구처럼 느꼈다. , 너무 아름다워요.
? (중국 산문 협회 이사, 호북성 작가 협회 회원, 마청 문예계 연맹 사무총장, 루쉰 15기 학생) 문학 아카데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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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대 도시의 3 년간의 흑백 영화에서 이렇게 여러 장의 사진을 찍었는데 세 계절의 단체 사진이었습니다. 교실 108 밖.
첫 번째 사진. 눈이 연달아 내립니다.
치양에는 봄에 눈이 많이 내립니다. 너무 빠르지도 느리지도 않고 모든 것이 딱 맞습니다.
나는 창가에 앉았다. 창문에서 깊고 낮은 넓은 회색 하늘을 볼 수 있습니다. 그날 수업이 끝난 후 Tang Xiaoyu가 교실에 와서 Liu 선생님이 보내 주신 "Huanggang Meiwen Anthology"사본을 건네 주셨던 것을 기억합니다. 나는 이 학교에서 처음으로 책을 받았는데, 마치 보물을 발견한 것처럼 황홀하고 기쁘고 설렜다. 나는 빨리 책을 펴고 "아름다운 물건에는 그 자체의 아름다움이 있다"라는 책을 들고 창가에 혼자 앉아 시립작가협회 회장인 류민화와 정능신의 장엄한 산문을 보았습니다. , 문예계 연맹 회장님, 그날 이런 글을 쓸 수 있다면 정말 대단하다고 생각했습니다.
머리를 들어 창밖의 눈송이를 볼 때마다 마음은 평화롭고 아름답고 행복하며 기분은 얼음처럼 맑다. CET-8 학생인 Zheng Yu 선생님은 “겨울은 참 아름답죠?”라고 말했습니다. 나는 매우 표준적인 중국어 영어로 대답했습니다. 예, 매우 아름답지만 매우 추워요. 이후 눈을 피해 7호관으로 갔습니다. 이 집은 매우 낡았으며 교사와 간부들을 위한 기숙사 건물입니다. 사람이 거의 없었기 때문에 땅에 쌓인 두꺼운 눈은 대부분 밟히지 않았습니다. 키가 큰 소녀를 따라가보니 유치원생인 것 같았는데, 그 소녀는 예쁜 얼굴에 하얀 치아와 붉은 입술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그녀는 계속 큰 소리로 "만물은 태어났습니다"를 불렀고, 그녀의 노래는 눈꽃송이 사이로 반쯤 퍼졌습니다. 캠퍼스. 나는 그녀를 부러워했고, 그녀의 목소리도 흥얼거렸는데, 목소리는 낮았지만 매우 행복했습니다!
두 번째 사진. 봄이 활짝 피어있습니다.
봄을 좋아하시나요?
조약돌 길을 걷고, 햇빛을 껴안고, 샤오춘에게 키스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 3월의 징추 땅은 마침내 따뜻해지고, 바람도 부드러워지고, 사람들은 활력을 느끼기 시작했습니다. 역시 고개를 내밀었다. 벌거벗은 죽은 나무들이 줄지어 녹색으로 싹트기 시작했습니다. 드디어 쓸쓸했던 하얀 다운재킷을 벗고, 이른 아침부터 준비한 한식 바람막이와 하얀 신발을 신을 수 있었습니다. 기다림은 고통스럽고 고통스럽습니다. 빙신(Bing Xin) 씨는 중병에서 회복된 후 봄을 보고 싶었지만 봄을 볼 수 없었던 남편의 우울증에 대해 쓴 "봄의 어느 날"이라는 아름다운 산문을 가지고 있습니다. 예. 올 시즌에는 갈아입을 옷도 하나도 안 챙겨오고, 날씨가 더워서 결국 하얀 다운재킷이 뒤집어지게 됐다. 회색 다운 재킷으로.
?교관 오른쪽 길가에 줄지어 심어져 있던 나무들, 잎사귀가 펼쳐져 있는데, 빨간 봉오리인 줄 알았습니다.
세 번째 사진. 여름의 열정과 역사의 무게.
?폴리테크닉 캠퍼스의 가장 아름다운 계절은 여름이다. 연한 노란색, 진한 빨간색, 보라색, 하늘색... 할아버지가 물의 집 안뜰에 심은 꽃입니다. 색깔이 다양하고 바람에 흔들리고 눈길을 끕니다.
할아버지의 작은 마당 외에도 우리 교실 밖의 여름은 밝은 진달래, 푸른 잔디, 크고 거대한 플라타너스 나무로 인해 매우 눈부 십니다.
물론 여름에는 붉은 꽃봉오리 줄이 짙은 녹색으로 무성해지기도 하지만, 여전히 나뭇잎 사이로 더 멀리, 더 넓게 볼 수 있습니다. 바우히니아 뒤에 있는 아주 낡고 아주 낮고 아주 오래된 작은 기와집이었습니다. 너무 썩어서 철거되지도 않아서 우리는 종종 웃었습니다. 어느 체육시간까지 나는 식당 입구 광장의 대리석 벤치에 앉아 있었는데, 바닥을 쓸고 계시던 할머니가 나에게 말했다: 이것은 치춘사범대학에서 두고 온 골동품이다! 이 말을 듣자마자 저는 존경심을 느꼈습니다. 표면만 보고 함부로 말할 수 없는 것들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북경대학교, 북경사범대학교, 심지어 자금성까지 파괴할 수 있을까요? 늙었나 아닌가? 대답은 분명 낡고 낡았지만 역사와 이야기가 있기 때문에 가치 있고 함의가 있고 정신적, 문화적 자신감과 매력이 있다는 것입니다. 그렇지 않나요?
? 마지막 사진은 단체사진이에요. 그것은 또한 시간 터널 속의 한 순간 동안만 존재하는 가장 소중한 것이기도 하다.
청소년과 캠퍼스, 문학과 청소년.
오른쪽부터 우찬위안, 샤쯔옌, 공홍리, 티안리리. 젊고 때로는 대담하고 때로는 우아한 네 명의 소년 소녀들.
우리 넷은 출신도 다르고 성격도 다르지만 문학으로 인해 우여곡절, 희로애락, 희로애락을 함께 겪어왔고, 우리의 협력은 일년 내내 많은 상을 받았습니다. 둥근.
찬 위안은 '사자'라는 말을 들으면 두려움을 느낄 수 있습니다. 그녀를 처음 만났을 때 사자라는 소녀는 그렇지 않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그녀는 횡포하고 대담하며 강합니다.
그해 나는 여전히 교무실 305호에서 수업을 듣고 있었는데, 그녀는 나와 같은 반이었다. 화창한 어느 날 아침, 나는 의자를 옮겨 커다란 온기를 탐욕스럽게 받아들였다. 발코니. 그녀는 내 옆에 앉아 나에게 말을 걸었습니다. 지금까지 나는 한 문장만 명확하게 기억합니다. 당신의 기사는 매우 좋습니다. 나는 눈을 뜨고 그녀를 바라보았다. 황금빛 빛을 통해 나는 그녀의 앞머리, 눈, 입술, 슬림핏 회색 트렌치 코트가 모두 선의의 후광으로 가득 차 나를 감싸고 혼란스럽게하는 것을 보았습니다. 그 당시 나는 젊고 경박하고 씩씩했습니다. , 겸손하게 행동하는 방법을 몰랐습니다. 나는 단지 다른 사람들에게 칭찬을 받고 행복을 느끼고 싶을 뿐입니다.
몇 년이 지나 상황도 변하고, 사람도 변하고, 시대도 변했지만 나는 여전히 글쓰기를 고집한다. 몇몇 선생님들과 모든 분들의 격려를 제외하고 제가 가장 감사한 분은 바로 그 분이라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홍리는 시를 쓴다. 훌륭한. Zhou Xianghui 선생님은 Hongli를 이런 식으로 여러 번 묘사하신 적이 있습니다. 그는 Gong Hongli가 Liu Caiyan과 약간 비슷하다고 말했습니다. 그녀는 미소를 지었지만 아무 말도 하지 않았습니다. 우리의 눈은 활짝 열려 있습니다. 이것이 최고의 평가이고, 당연히 도달할 수 없는 최고점이라는 것은 모두가 알고 있기 때문이다.
한번은 선생님을 따라 작가 협회 회장 Gan Caizhi를 방문한 적이 있습니다. 훌륭한 작가에게는 재능, 재능, 인내, 근면, 겸손이 필요하다는 회장님의 말씀이 생각났습니다. 회장이 한 이 말은 홍리에게도 적용되는 것 같았다.
재능, 재능, 남들이 따라갈 수 없는 말을 쓸 수 있는 그녀, 놀랍고 어린아이 같은 순수함, 그리고 투명성, 끈기, 근면함, 겸손함, 처음 두 가지는 그녀의 마음을 열어보면 누구나 쉽게 볼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그녀는 회장과 일부 선배 학생들을 포함하여 Hu Feng 문학회의 어떤 학생보다 더 신중하게 메모하고 발췌하고 책을 집필합니다. 겸손하게 예를 들어보겠습니다. 13학년에 시를 쓰는 두 명의 소년이 있습니다. 그들은 사무실에 있는 모든 사람 앞에서 "나는 시를 쓸 수 있고, 그 사람도 쓸 수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시.” “나오실 수 있나요?” 이 말이 나오자마자 두다 시인의 “충격적인 말을 하지 않으면 절대 멈추지 않는다”는 말 못지않았다. 조용해. 이게 뭐야? 두렵나요? 말하기가 두려우신가요? 아니요. 그는 자질, 겸손, 자신감을 갖춘 훌륭한 작가입니다. 그의 작품이 스스로를 대변하게 해주세요.
작품의 완성도와 퀄리티 면에서 홍리와 맞먹을 수 있는 건 실력있고 아름다운 우리 리리예요.
? 산문부터 시작해 보겠습니다. 속삭이고, 우아하고, 우아하고, 시적입니다.
감성적인 산문이 릴리의 강점이다. "산 속의 사랑", "꽃과 함께 울다", "고향의 달은 밝다"와 같은 장은 너무 아름다워서 당신을 Lin Daiyu로 만듭니다. 가끔 이렇게 잘 쓴 글이 너무 부러워요.
Lin Yutang은 'Xiao Mo'에서 "구성의 아름다움은 예술적 개념의 통합에 있습니다. 소리와 함께 진정한 맛을 얻을 수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문학의 문제는 내면적으로 자신을 표현하는 데에 충분하고, 외적으로 사람을 감동시키기에 충분한 것이 바로 예술적 구상, 예술적 구상일 뿐입니다. 다른 문학 작품이 독자들에게 미적 즐거움을 가져다 줄 수 있다면 그 작품들도 인정받고 칭찬받을 것입니다. 사람들에 의해.
? 릴리의 산문은 시인 앨런으로부터 여러 번 높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이런 종류의 글은 시가 아니고 노래로 부를 수 없지만 음악의 리듬과 시의 매력이 풍부합니다. 시의 개요와 음악은 동일합니다." 그림, 예술적 개념 및 감각, 진정한 감정은 실제 색상에서 볼 수 있으며 Bai Luomei 및 Xue Xiaochan과 같은 대가의 본질에서 깊은 영감을 받았습니다."
시간이 길어 눈썹이 치켜 올라가고 얼굴에는 미소가 번진다. 당시 나는 그 산문이 너무 세련되고, 허식적이며, 왜곡되어 있고, 산문 자체의 높이에서 벗어났다고 생각하여 심각하게 받아들이지 않았습니다. 때때로 되돌아 보면 Lili의 글은 정말 훌륭하고 그녀의 글은 매우 훌륭하다고 말해야합니다.
작가, 편집자이자 장시사범대학교 우등생인 리우한은 아트홀에서 “당신이 집만큼 집을 사랑하는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니다.
모르는 몇몇 친구들이 댓글을 잇달아 달았습니다.
대부분의 시간을 온라인에 접속해 그들이 논쟁하는 모습을 지켜봅니다. 단지 나는 말하거나 참여하는 것을 좋아하지 않을 뿐입니다. 또는 일부 기분 좋고 일관성 없는 메시지에 게으른 답장을 보내는 경우도 있습니다. 하지만 Liu Han이 말한 것은 그녀가 생각한 것과는 달랐습니다. 왜냐하면 그녀는 내가 Lili에게 매우 감사하다는 것을 알고 있었기 때문입니다.
릴리의 산문은 모두의 스타일은 물론이고 고전적인 걸작이지만, 그때나 지금이나 진심으로 감탄하고 있습니다. 책에 '글은 사람과 같다'라는 말이 있는데, 아름다운 말은 빈 골짜기의 난초와 같고, 향기는 멀고 맑으며, 색은 선명하고 향기롭다. 사람들은 어디에 있나요? 더욱이 "바람이 우아하고 버드나무가 맑고 아름다운 연꽃이 우아하고 향기롭다. 눈썹이 찌푸려지고 매화가 곧 피어나고 보라색 아름다움이 아름다움으로 가득 찬 것 같다"고 말했다. 세련된 시가 가장 좋은 답이 되어야겠죠? 그녀의 재능에 관계없이, 같은 학교 출신인지, 그녀에 대한 존경심에 관계없이 "나는 당신을 처음 만났을 때 집에 돌아온 오랜 친구처럼 항상 그녀를 기억하고 감사할 것입니다." 유채연 선생님을 만나기 전 나의 청춘이 백지였다면, 리리는 홍당무, 남동석, 고독, 풍요, 함축, 기쁨 등의 색을 백지에 나타나게 하는 붓이었다.
"청춘의 지나가는 길은 짜릿하다."
그녀가 없었다면 Xia Ziyan은 우연히 Liu Caiyan에 들어 가지 않았을 것이며 이후의 이야기도 없었을 것입니다.
? 불구름이 하늘을 가득 채웠을 때, 나는 교실 밖 발코니에 기대어 멍하니 있던 그 황혼을 항상 기억합니다.
콤플렉스에서 돌아온 릴리는 콧등에 살짝 땀을 흘리며 숨을 헐떡이며 “토요일 오후에 어디든 데려다 줄게!”라고 말했다. 그때는 정말 수줍어했다. , 그래서 지금은 내가 그녀에게 어떻게 대답했는지 기억이 나지 않습니다.
기억나는 건 넷째날 오후에 같이 가고 싶지 않았지만 과학교육관 1층 강의실에 억지로 데리고 갔다는 것뿐이다. 웃는 것을 좋아하는 선배 소녀가 만든 건물.
나중에 그 장소가 "후펑 문학 클럽"이라는 것을 알게되었고, 나를 이곳으로 데려온 언니는 곧 은퇴를 앞둔 문학 클럽 회장이었습니다. 그녀의 이름은 매우 좋았습니다. 왕가자. 나중에 저를 데려온 회장님도, 차기 회장님도 졸업하셨는데, 저는 아직 이 자리에 있습니다. 날마다, 달마다, 해마다, 오랜 역사를 지닌 이 고대 도시에 이 작은 캠퍼스에는 여전히 문학을 삶으로 여기는 사람들이 살고 있는 신성한 땅이 있다는 사실에 놀랐습니다. 젊은이들은 비천한 상황에 처해 있으면서도 여전히 고집을 부리고 있으며, 외부인의 이해를 받지 못하더라도 초심을 잃지 않고 사회의 소용돌이에 휩쓸려 나가기를 희망하지 않습니다. 급류에 맞서, 말도 안 되는 소리로 무시당하거나 조롱당하며, 강인하고 철갑처럼 당당하게 서 있습니다. 나는 Hu Feng 문학 협회의 학생이라는 것이 행복하고 만족스럽고 자랑스럽습니다.
? (중국산문연차회의 손님, 호북성 작가협회 회원, 호북문학학원 제2회 젊은 작가 고급 세미나 학생이자 계약직인 류차이옌(Liu Caiyan) "선택된 산문" 작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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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이 나는 구름과 장밋빛 구름이 있는 뤄저우시의 영상도 클립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바닥, 정원 및 숲은 Qihebei에 가까운 캠퍼스입니다.
캠퍼스는 크지도 작지도 않지만 아기자기하다. 몇 번이나 시끄러운 시장에서 돌아왔고 길은 황량하고 비참했습니다. 이 작은 캠퍼스에 들어서야만 마음이 즉시 평화로워지고, 따뜻한 포옹처럼 약간의 위로를 느낄 수 있습니다. 나의 어머니. 베이징, 상하이, 저장성, 장쑤성, 샤먼, 윈난성, 쓰촨성 등 수많은 밤을 여행하면서 그녀에게 생각나고 그리웠던 것은 교통이 불편하고 먼지가 많은 고대 도시 중심에 있는 그 작은 캠퍼스였습니다. 가끔은 그녀가 소란 속에 숨어있는 물방울 같아서 조용하고 촉촉해서 떠나기 어렵게 만드는 것 같아요.
이 캠퍼스에는 '청춘의 무대'라는 글자가 적힌 무대와 성스러운 곳인 후펑 기념실, 꽃이 피고 지는 숲이 있습니다. , 녹색에서 노란색으로, 밀도가 높은 것에서 희박한 것까지, 이 단어는 매우 은유적입니다. 저는 그 주변을 자주 산책해요. 모든 것이 아직 황량할 때 가장 먼저 피어난 것은 하얀 목련이었는데, 시들고 나면 도저히 쳐다볼 수가 없었다. 그 후 장뇌의 새 새싹이 붉게 변했고, 달콤한 향기가 나는 계수나무의 새 가지가 녹색으로 변했습니다. 4층 건물 가장자리에는 키가 크고 튼튼한 오동나무가 있습니다. 오동나무 꽃이 피고 어둡고 오래된 색이 남들 눈에 잘 띄지 않는 경우가 많지만 나는 그것을 좋아한다. 저녁이 되어 그 아래를 조심스럽게 이리저리 걸으니 은은한 오동나무 향기가 맴돌았습니다. 오동나무 꽃이 떨어진 후에는 오동나무 잎이 크고 모양이 좋아서 아주 낮게 늘어져 있어서 머리에 스치는 것을 좋아합니다. 옷을 말리는 장대 옆에는 굵은 장미가 있는데, 바람이 불면 바스락거리는 소리를 낸다.
어느 날 저녁, 나는 3교 건물 아래층 장자오니 선생님의 수업 밖에 있는 돌 벤치에 앉아 있었습니다. 갑자기 천둥과 번개를 동반한 비가 내리기 시작했고, 멀리까지 빗방울 소리가 요란했습니다. 그리고 근처에 좋은 것 같아요. 그 장미꽃밭은 시끄러운 도시의 소리를 분리해 주었습니다.
유쑤샤오 선배가 졸업을 앞둔 어느 날, 식당 앞 정원에서 나무 심는 사람이 바쁘게 움직이는 모습을 보았는데 작은 나무 세 그루가 잘 자라지 않는다며 더 넓게 파주었다. 나무 구덩이에는 물이 가득 차 있었습니다. 손바닥에 큰 물집이 터졌습니다. 나중에는 노인이 사랑했던 나무들을 보러 드나들었다. 나는 종종 그의 어린아이 같은 웃음을 떠올린다. 날씨가 더워지면 나를 보면 '아, 더 이상 참을 수 없어'라고 하더라고요. 그는 Qichun 중국어를 사용했습니다. 나는 웃으며 대답했습니다. 잠시 쉬어도 됩니다. 보세요, 나무들이 당신에게 고개를 끄덕이고 있습니다(바람이 불고 있습니다).
캠퍼스에 이런 작은 정원과 숲이 없었다면 심심했겠죠? 나는 여기에서 머뭇거리며 식물의 향기를 맡고 까치와 여러 가지 새들의 울음소리를 듣고 교실로 돌아와 연단에 앉아 책을 펼쳤습니다. 문득 루쉰 선생님의 말씀이 생각났습니다. 산웨이 서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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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한번은 시경을 읽다가 많은 문장을 건너뛰었습니다(이해하기 어려움). 『잡초를 따러 산에 올라가다』를 읽고 깜짝 놀랐습니다.
"잡초를 따러 산에 갔다가 산에서 내려와서 늙은 남편을 만났습니다.
무릎을 꿇고 늙은 남편에게 새 사람이 되면 어떻게 지내냐고 물었습니다. 커플."
읽으면서 설명할 수 없는 느낌이 들었다. 불편했다.
'국문학'에서 한 시를 읽은 적이 있는데, '어째서 합의가 손목에 휘감겨 튀어나올 정도로 넓은가'라는 문장이 있다. 처음에는 매우 만족스러웠으나 점차 불확실한 느낌이 들었습니다.
손목에 걸고 있는 팔찌는 아마도 옥으로 만들어졌을 텐데(이해합니다), 옥은 매우 깨지기 쉽습니다. 팔찌가 가루가 되었을 때 산에 가서 뿌리자고 생각했어요.
옥을 뿌리고 바구니로 잡초를 뽑은 뒤, 삶과 죽음의 관계가 깊은 늙은 남편을 만났다.
솔직히 말해서 이 두 시는 수천년의 차이가 있지만 설명할 수 없을 정도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그들은 정말로 '독학'했습니다.
? 『시집』에는 행복한 문장이 참 많아요.
"이제 신사를 보니 윤후가 기분이 좋지 않네요."
"삶과 죽음의 일치가 넓으니 알려드리겠습니다." >
"청청자금 당신은 내 마음입니다."
...
그런데 너무 기쁜 마음으로 "잡초를 따러 산에 올라가라"는 말은? , 그리고 산에서 내려와 당신의 옛 남편을 만나라'는 말은 그들 모두를 멸망시키기에 충분합니다. 읽고 또 읽어보니 안타까운 마음이 들었고, 그 '늙은이'가 너무 안타깝게 느껴졌습니다.
"무릎을 꿇고 옛 남편에게 물어보세요. 신혼 부부는 어떻게 지내실 건가요?"
무릎을 꿇고 얼마나 슬픔을 참았나요?
치춘과 고대 도시에 대한 나의 사랑도 시경의 이 시로 설명될 수 있을까요?
추신 :
? 예를 들어 신입생 시절 치춘에서 베이징 서역에 왔을 때 황혼에 웃는 얼굴 등 아직도 많은 추억이 있습니다. 4호관에서는 밤에 침대에 자주 누워 있었는데, 조용한 학교에서 멀어져 중국과 미국을 바라보며 걸어가는 인물들처럼 침대 위에 초승달이나 보름달이 보였는데... 갑자기 보이지 않더군요. 더 이상 쓰고 싶어. 시간이 허락하지 않고 할 일도 많으니 여기서 멈추겠습니다.
이 글은 원래 '강남'의 약속을 받아 급하게 작성한 글입니다. 그 후로 저는 고대 도시에 대해 별로 생각하지 않았습니다. 단지 왜 그런지는 모르겠지만, 매일 밤에 그것에 대해 생각하지 않지만, 밤에는 종종 눈물을 흘리며 잠에서 깨어납니다. 여러 번 기억하고 싶지만 마음이 아프고 백지가 두려워서 쓸 수 없습니다. 검은 펜으로는 원하는 풍경을 쓸 수 없어서 더욱 우울합니다. . 2015년에 유명 편집장, 포스트위원장과 함께 슬픈 일을 회상하며 장편 에세이 '10년'을 공동 집필한 기억이 나며, 몇 달 동안 슬픔에서 헤어나지 못했습니다. 그래서 나는 가끔 산문을 쓰는 것이 참기 힘들다고 느껴서 그냥 쓰지 않는다.
어떤 추억, 어떤 사람, 세월이 흘러 모습이 변해도, 바다가 뽕나무밭으로 변해도 변함없는 것은 여전히 낮과 밤을 잊지 않는 화창한 오후입니다. 나는 고대 도시 Luozhou에 깊은 애착을 갖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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