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재경 문답 - 부채는 언제 유래되었으며, 어느 나라에서 발명되었나요?
부채는 언제 유래되었으며, 어느 나라에서 발명되었나요?
부채의 유래는 다음과 같다.
1. 동진에서 유래:
'부채 이야기' 등의 책 그리고 『부채의 기원과 흐름』에서는 부채가 이미 동진에서 생산되었다고 믿고 있다.
부채는 나중에 '자비 스타일'로 알려졌 기 때문에 여기 Xie An이 선물 한 부채가 부채라고 믿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그러나 본문에는 여기 선물이 부채라는 것을 증명할 충분한 증거가 없습니다.
2. 남조와 북조에서 유래:
부채는 남조와 북조에 등장했다는 견해도 있다.
왕설타오의 '부채'는 "부채는 남제시대에도 존재했고, 부채에 대한 서예와 그림의 창작은 남송 초기부터 시작됐다"고 썼다. : "중국 남북조 시대에 전래되었다." 그러나 호산생은 "부채를 허리에 걸었다"는 점과 "지금은 부채라고 부른다"는 점에서 어떠한 강력한 증거도 인용하지 않았다. Hu Sansheng의 발언은 의심스럽습니다.
'허리부채'라는 이름은 '허리에 차다'라는 뜻이 아니라, 가운데가 좁고 양쪽 끝이 넓은 모양을 하고 있으며, 허리가 좁은 부채이다. 문헌연구에 능한 청나라 학자들도 이 문제를 발견했다.
3. 당·오대에서 유래:
명나라 허우두의 『이부탄자』는 쓰촨선인이 “오대 때 이곳에서 재판을 받았다”고 말했다. ", "중국 풍습 사전" 》에서는 '부채'가 오대 시대에 유래했다고 믿습니다. 『부채이야기』에는 “당송대에 막 등장한 부채의 제작은 아직 조잡하여 대중화하기 어려웠다”고 기록되어 있으며, “오대(五代)에는 부채가 존재하였다”고 한다. "
추가 정보:
부채의 역사:
부채는 접을 수 있는지 여부로 나눌 수 있습니다. 스크린 부채와 스크린 부채에는 두 가지 유형이 있는데, 전자는 원시 사회에 이미 존재했습니다. 상대적으로 생산과정이 복잡한 부채는 우리나라에서는 그리 초기에는 등장하지 않았다.
송나라 시대 부채의 가장 널리 사용된 명칭은 '부채'였는데, 이는 단지 이전 명칭인 '부채'의 확장이자 진화에 불과한 것으로 이해될 수 있다. 송나라 시대에도 부채에는 여전히 많은 이름이 있었고 통일되지 않았습니다.
예를 들어 『한국도감』 29권은 '부채', '몽량록' 13권은 '절지범', '귀신잡지'는 '주범'으로 불린다. ".Fan"외에는 "Jutou Fan", "Jugu Fan"등으로 불립니다.
"Zaiyuan Magazine"은 Wan 부채가 고대 중국에서 사용된 부채의 가장 초기 역사를 가지고 있다고 기록합니다. 현대인들이 사용하는 부채를 펴부채라고도 한다. 영락제는 편안함과 편리함을 위해 이런 종류의 부채꼴을 좋아했습니다. 이후 궁궐에서부터 퍼져 전국적으로 널리 퍼지게 되었고 널리 쓰이게 되었다.
'송나라사'에는 단공 원년(988년) 2월 8일 일본 승려 가인이 변경(현 허난 성 카이펑)에서 송 태종을 만났다고 기록되어 있다. )에게 22개의 편백 부채를 선물했는데, 2개의 배트 부채는 귀중한 선물이다. 이 편백 부채와 박쥐 부채는 접는 부채를 말합니다.
초창기 명궁에서는 대나무 누에고치와 종이로 만든 부채만 사용했다. 이후 황실에서는 두꺼운 금으로 부채를 맞춤 제작해 매년 황제에게 바쳤습니다. 이런 부채의 한쪽에는 학자들에게 단개시와 문장을 쓰도록 명령했고, 다른 한쪽에는 화원의 화가들이 절묘한 그림을 그렸습니다. 매년 음력 5월 1일에 제출하여 5월 5일 단오절 기간 동안 황제가 후궁과 시녀들에게 하사할 수 있도록 하기로 되어 있습니다.
이 두꺼운 금색 부채는 아이라이너가 달려 있고 순금으로 만들어졌으며 부채 한 개당 5금의 가치가 있습니다. 이 관습은 명나라 궁정에서 점점 더 대중화되었습니다. 명나라 영락제는 내무부에 부채를 대량 생산하라고 명령하고 부채에 시와 가사를 새겨 신하들에게 나눠주기 시작했다. 한동안 접이식 부채는 매우 비싸며 유행이 되었습니다. 문인들은 우정과 작별을 표현하기 위해 시와 글이 적힌 부채를 서로에게 주는 법을 배웠습니다.
부채를 들고 있는 것은 당시 삶의 우아함의 상징이 되었습니다. 부채는 한 번 인기를 얻으면 오랫동안 인기를 유지합니다. 청나라 시대에는 접는 부채를 어디에서나 볼 수 있었고, 보급이 의심될 정도로 인기가 높았다. 명청대 부채를 생산한 강남지역에는 많은 유명 인사들이 있었으며 그들의 재능과 재능은 부채와 밀접한 관련이 있었습니다.
그들이 만들어낸 장강 남쪽의 문화적 분위기는 부적을 매개로 하여 궁궐, 저택, 내실, 민간 및 해외로 퍼져나갔다. 그리고 이 아름다운 그림과 글 덕분에 부채는 백배의 가치를 지닌다.
게다가 팬 운영자들은 유행을 따르기를 좋아하고, 부채 뼈에 서예와 그림을 새기는 것을 좋아하고, '홍루몽' 같은 소설의 여주인공에게 이름을 붙이는 것을 좋아해 정통 문인들이 어울리지 않게 느낀다. 우아함과 온유함으로 인해 일부 사람들로부터 비난을 받기도 합니다.
이미 청나라 중반의 일이다. 또한 『향조노트』에는 명나라 성화홍지시대 난징에서 가장 숙련된 부채뼈 제작자가 이소(Li Zhao), 이지(Li Zhi), 강성(Jiang Cheng)이었다고 기록되어 있다.
부채 한 개, 이미지 두 개. 한쪽은 역사이고 다른 한쪽은 현실이다. 서화면 중 한 면은 공백으로 남겨 미래 세대가 생각하고 채워갈 수 있도록 남겨둘 수도 있다. 바람을 끌어들이고 냉각시키는 부채의 역할은 부들부채에 비해 훨씬 덜 단순하지만, 부채와 부채 모두 실용성에 바탕을 두고 진보한 생활을 아름답게 하는 장식품이다.
시대의 허리에 걸치는 명품이다. 부채가 다시 손에 잡힐 때 부채는 원래의 부채질 의도에서 벗어나 완전히 감성적이거나 문화적인 것으로 변질되어 잊혀질 수밖에 없는 시대에 살고 있습니다. 오늘날 접는 부채는 중국의 접는 부채가 되었습니다.
부채 한 개, 이미지 두 개. 한쪽은 역사이고 다른 한쪽은 현실이다. 서화면 중 한 면은 공백으로 남겨 미래 세대가 생각하고 채워갈 수 있도록 남겨둘 수도 있다. 부채는 삶을 아름답게 하는 장식품이다. 시대의 허리에 걸치는 명품이다. 부채는 바람을 부채질한다는 본래의 의도에서 벗어난 지 오래고, 완전히 감성적이거나 문화적인 것이 되었습니다.
바이두 백과사전-부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