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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BS 기존 모델
1. 체크인 모드: 주로 Foursquare를 기반으로 하며 Gowalla, Whrrl 등과 같은 유사한 해외 서비스도 있으며, 중국에는 Digu, Fun Sifang, Jiepang, Kaikai, DuoFun, Where 및 수십 가지가 더 있습니다.
본 모델의 기본 기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사용자는 자신의 위치를 기록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체크인해야 합니다
2) 포인트를 통해 Honors 메달, 영주 등 사용자의 체크인을 유도하고 사용자의 허영심을 만족시켜 줍니다
3) 가맹점과 협력하여 특정 포인트나 메달을 획득한 사용자에게 우대 또는 할인 보상을 제공합니다. 또한 판매자에 대한 보상이기도 합니다.
4) 사용자의 다른 소셜 도구를 결합하여 사용자의 지리적 위치 정보를 동시에 공유함으로써
5) 사용자가 장소(상점, 매장, 레스토랑 등) 리뷰를 실시하여 고품질 콘텐츠를 생성합니다.
이 모델의 가장 큰 과제는 사용자가 특정 위치를 방문할 때마다 체크인하는 습관을 기르는 것입니다. 그리고 비즈니스 모델도 상대적으로 명확하여 판매자나 브랜드를 대상으로 다양한 형태의 마케팅 및 프로모션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이 단계에서 중국에서 상대적으로 활발한 Jiepang.com은 다양한 콘서트, 전시회 및 기타 문화 활동에 더 많이 협력하고 있으며 천천히 젊은이들에게 홍보 및 침투하여 사용자를 축적하고 있습니다.
2. 모노폴리 게임 모드 : 해외 대표는 마이타운, 국내는 16Fun. 주요 테마는 게임 라이프로, 사용자가 휴대폰을 이용해 실제 지리적 위치에서 가상 부동산과 소품을 구매하고, 소비와 상호작용을 할 수 있는 현실과 가상을 진정으로 융합한 모델이다. 이 모드는 체크인 모드보다 더 재미있고, 더 플레이 가능하며, 더 끈끈한 것이 특징입니다. 그러나 부동산 및 기타 장소의 가상 디자인이 필요하기 때문에 개발 비용이 많이 들고, 지역적 특성이 강해 커버리지 속도가 그리 빠르지는 않습니다. 비즈니스 모델 측면에서는 Check-In 모델을 기반으로 한 공동 가맹점 마케팅 외에 세컨드라이프와 유사한 부가가치 서비스 및 상품 배치도 제공할 수 있다. 1. 주변 생활 서비스 검색: Dianping.com이나 생활 정보 사이트를 Dianping.com, 대만의 “Discount King”과 같은 지리적 위치 서비스와 결합한 모델입니다. 주요 경험은 도구의 실제적인 특성에 있습니다. 문제는 정보의 축적과 더 넓은 범위의 필요성에 있습니다.
2. 관광과의 결합: 관광은 이동성 특성과 지리적 특성이 뚜렷하며 LBS와 관광의 결합은 매우 적합합니다. 공유 전략과 경험은 Yuwan.com으로 대표되는 특정한 사회적 성격을 반영합니다.
3. 회원 카드 및 티켓팅 모델: 여러 회원 카드의 정보를 하나로 묶는 동시에 전자 회원 카드는 소비 습관과 정보를 기록할 수 있어 사용자가 완전히 사용할 수 있습니다. 형태의 단순함과 대량의 우대 정보 집계를 느껴보세요. 대표적으로 국내 '모카드(M카드)'와 티켓팅형 이벤트비가 있다. 모바일 인터넷을 기반으로 한 이러한 애플리케이션은 생활 서비스 전반에 서서히 침투하여 우리의 삶을 더욱 편리하고 패셔너블하게 만들고 있습니다. 1. 위치 기반 데이트 및 인스턴트 메시징: 서로 다른 사용자가 동시에 동일한 지리적 위치에 있으며 이것이 사용자 기반 구축의 핵심입니다. 대표자는 Doudou Friends입니다.
2. 지리적 위치 기반 소규모 커뮤니티: '사소한 사항'으로 표시됩니다.
4. LBS + 공동구매: 둘 다 지역적 특성이 있지만, 공동구매는 어떻게 결합해야 할까요? 미국의 GroupTabs는 우리에게 새로운 상상을 불러일으켰습니다. GroupTabs 사용자는 바 등 현지 계약 업체에 가서 도착 후 GroupTabs 모바일 앱을 사용하여 체크인합니다. 체크인 횟수가 일정 금액에 도달하면, 체크인한 모든 사용자에게 특정 할인이나 혜택이 제공됩니다.
2. 할인 정보 푸시 서비스: Getyowza는 지리적 위치에 따른 우대 정보 푸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Getyowza의 수익 모델은 오프라인 판매자와의 협력을 통해 이익 공유를 달성하는 것입니다.
3. 매장 내 모드: ShopKick은 사용자를 지정된 쇼핑몰로 유도하고, 지정된 행동을 완료한 후 상품이나 상품권으로 교환할 수 있는 가상 포인트를 제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