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재경 문답 - 노벨문학상을 수상한 최초의 중국인은 누구입니까?

노벨문학상을 수상한 최초의 중국인은 누구입니까?

중국 최초의 노벨문학상 수상자는 누구인가: 모옌.

2011년 소설 '개구리'로 마오둔문학상을 수상했다. 2012년 노벨문학상을 수상했습니다. 이 상은 "환각적 사실주의를 통해 민담, 역사, 현대 사회를 결합한 것"에 대해 수여되었습니다.

중국 현대 작가 모얀. 1980년대 중반 '그리움'과 '고향에 대한 원한'이라는 복잡한 감정이 고스란히 담긴 농촌 작품 시리즈로 등장한 모옌은 '뿌리찾기 문학' 작가로 분류된다.

그의 작품은 마술적 사실주의의 영향을 많이 받았습니다. 그의 주요 작품으로는 '큰 가슴과 넓은 엉덩이', '생사 피로' 등이 있습니다. ", "백단향 처벌"및 "개구리"등. 2011년 마오둔문학상, 2012년 노벨문학상을 수상했다. 확장된 정보

모옌의 소설에서는 서구 모더니즘 문학의 영향을 쉽게 찾아볼 수 있다. 이 영향은 의식의 흐름 소설의 내면의 독백, 심리적 분석, 감각적 인상, 환각과 꿈, 시공간 반전 등 마술적 사실주의의 은유, 상징, 예언, 신비, 마술 등 다방면에 걸쳐 있습니다. 과장, 변형, 부조리, 구조주의, 감각주의, 상징주의 등.

서양 작가 중 모얀이 가장 존경하는 작가는 윌리엄 포크너와 가르시아 마르케스이다. 모옌 소설의 가장 큰 구조적 특징은 장면의 끊임없는 전환과 시간과 공간의 반전이다. 이는 공간소설의 뚜렷한 특징을 갖고 있으며 포크너의 스타일을 반영하고 있다. 신화와 전설에 대한 그의 언급, 그리고 동물의 관점에서 서술한 내용에는 가르시아 마르케스(García Márquez)의 마술적 사실주의적 풍미가 분명히 담겨 있습니다.

의식의 흐름은 모옌의 작품에서 중요한 표현기법이다. 예를 들어 1985년에 출간된 소설 <마른 강>에는 몽타주 기법이 사용된다. 의식의 흐름에 따라 과거와 현실이 뒤섞이고, 서사 대신 어린아이의 감정을 묘사한 '리틀 타이거'를 사용하여 이야기를 시적이고 몽환적으로 만든다.

또한 'Explosion'의 이미지적 은유, 'Ball Lightning'의 슬로우 모션 묘사, 'Joy'의 자유 연상 등이 모두 Mo Yan의 의식 흐름을 표현합니다. 모옌은 의식을 활용하여 기법을 적용하는 과정에서 꿈과 같은 소설을 추구하며 자신만의 독특한 환각적 사실주의를 형성하였다.

모옌의 서구 모더니즘 문학에 대한 언급은 포크너와 마르케스에 국한되지 않고 광범위하다. 『천국의 마늘새우 노래』에서 농부들이 갖가지 세금을 받는 모습을 과장되게 묘사한 것은 블랙 유머러스하다.

'유머 앤 펀'은 도시에 들어와 원숭이로 변하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그린 작품으로, 카프카의 '변신'과 같은 황당함을 담고 있다. 그러나 모얀은 단지 참고서가 아니다. 그는 서구 모더니즘에 대한 탐구 정신이 뛰어나고, 『십삼계단』은 그의 걸작 중 하나이다. 1993년에 출간된 그의 『와인 컨트리』는 포스트모더니즘적 특징을 지닌 전례 없는 혁신적 실험소설이다. ?

서구 모더니즘을 배우면서 모옌은 포크너, 마르케스 등 서구 모더니즘 대가들의 '뜨거운 용광로'에서 벗어나야 한다는 사실을 재빨리 깨달았다. 그의 탈출의 결과는 문학으로의 복귀였다. 고향 "동북 Gaomi 향".

모얀의 창작물 전반에 걸쳐 그는 공식 문화에 의해 평가 절하된 광대, 바보, 기타 소외된 인물을 소설의 주인공으로 삼고, 민간에서 추출한 저속한 언어와 독백을 사용하여 카니발의 관점에서 세계를 관찰합니다. 그는 전통적인 '우아한' 언어를 다른 언어와 혼합하고 더러운 시골 사람들 사이에서 카니발 정신을 발견하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여 그의 소설 창작에 카니발 스타일의 선구적인 색상을 부여했습니다. ?

모얀은 타고난 반항심과 자유로운 상상력으로 텍스트 형식을 끊임없이 탐구하고 언어를 혁신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언어의 비정상적인 변형은 논리적 모순의 변형에 집중되어 있습니다. 예를 들어 "붉은 수수"에서 "가오미 동북향은 의심할 바 없이 지구상에서 가장 아름답고 추악하며, 가장 초연하고 세속적이며, 가장 신성하고 더러운 곳입니다. . 가장 영웅적이고 나쁜 놈, 술 마시고 사랑하기 가장 좋은 곳."

소설 '적메뚜기'에서 모얀은 사랑에 빠져 화형에 처해진 한 쌍의 가까운 친척을 묘사합니다. 가족들이 그에게 키스하고 안아주었을 때 그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어리석은 회귀 ". ?

그의 작품에는 비슷한 언어가 넘쳐난다.

이는 칭찬과 비난이 병치된 언어이다. 이 언어는 모옌의 카니발적 사고와 예술적 감정이 응축된 표현이다.

이 밖에도 모옌은 자신의 소설에 속어, 구어체, 저주, 징글, 민요, 관용 속어 등을 섞어 쓰기도 했다. 이러한 담론의 단편들은 서로 얽히고 뒤섞여 저속함과 숭고함 사이의 위계적 경계가 제거되고, 다양한 소리의 울려퍼지는 급류에 잠긴다. 이 울려퍼지는 소리는 전형적인 카니발 스타일을 형성한다. 감각적인 말의 카니발은 말의 카니발이기도 하다.

바이두백과사전-모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