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재경 문답 - 드라마 '뮬란전설' 속 뮬란은 실제로 존재하는가?

드라마 '뮬란전설' 속 뮬란은 실제로 존재하는가?

북방 민요 '뮬란의 노래'에 아버지를 대신해 화목란이 군대에 입대했다는 이야기는 모든 가정에 잘 알려져 있지만, 그 배경에 대해서는 상대적으로 알려진 바가 거의 없다. 이 히로인. 화뮬란은 역사상 실제로 존재했나요?

중국 역사가들은 실제로 화목란이라는 사람이 있다는 사실을 발견했지만, 그녀의 성은 화씨가 아니다. 그녀의 이름은 실제로 '뮬란'이며, '편지 전달자'이다. " 편지를 배달하는 사람으로, 인산산 북쪽의 누란 전투에 참전했습니다.

역사학자 판원란(Fan Wenlan)은 '중국 일반사개요'에 화목란의 실화를 확실히 기록했습니다. 내몽고 역사 전문가들은 1982년 조희(曹熙)의 『뮬란자(木蘭治)에 관한 새로운 연구』에도 화목란이 존재했다는 사실이 분명히 기록되어 있으며, 그녀의 본명은 '화'라고 말했다. "는 후세대에 의해 그녀에게 추가되었습니다. 성은 올라갑니다.

화목란이 살았던 시대는 위·진·남·북조 시대의 북위 왕조이다. 따라서 Xianbei 사람들의 오래된 관습은 사회 생활에서 여전히 유지됩니다. 여성은 사회, 정치 및 경제 생활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으며 이는 모계 씨족의 남은 존재를 나타냅니다. 봉건 사회에서 한족 여성은 국정과 사회 활동에 참여하는 것이 허용되지 않았고 남성과의 사적인 접촉도 허용되지 않았지만 선비 여성에게는 그러한 금기가 없었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Xianbei 여성도 남성과 마찬가지로 무술인데, 이는 고대 우리나라 봉건 왕조 중에서 독특합니다. 선비의 영향을 받아 북위 왕조의 여성들은 일반적으로 무술을 연마하고 승마와 사격에 능숙했습니다. 그 시대의 남성적인 여성을 만들어낸 것은 여성의 무술문화였다.

화목란의 아버지는 호적에 기재된 선비족이다. 북위 성무제 재위 때 선비족은 현재 내몽고자치구 북동부에서 하남성으로 이주했다. 인산 지역(현재의 내몽골 오르도스 시).

조사에 따르면 화목란은 아버지를 대신해 군대에 입대해 은산 북쪽 누란전투에 참가했다. 역사서 태평환우기(Taiping Huanyu Ji)에는 "주(周), 진(秦), 한(汪), 위(魏) 이래로 북방으로 가는 길은 세 개뿐이었다."라고 기록되어 있다. 용희에서 간쑤성 안시까지, 중경로는 현재 바오터우 쿤둘룬곡 북쪽의 인산산인 흑산두에서 출발한다. 오늘날 오르도스성의 '허난 땅'에서 황하까지의 하루 여정이고, 황하에서 쿤둘룬 계곡 북쪽의 인산까지 하루의 여정이기도 하다. “아침에 어머니 아버지께 작별 인사를 하고 저녁에는 황하(黃河)에 머물겠습니다.” “비안”과 “새벽에 황하를 떠나 해질녘에 흑산 정상에 도달한다”는 말이 일관된다.

일부 전문가와 학자들은 뮬란과 비슷한 시기였던 북제 고환황제가 초기에 말을 하급장교와 '사자'로 두었다는 역사적 사실을 근거로 보고 있다. , 화목란도 말을 데리고 군대에 입대하여 군대에서 '편지사절'로 봉사한 것은 '수천리를 날아서 싸우고, 산과 산을 날아다닌다'라는 시의 묘사와 그녀의 경험이 일치한다. '편지사절'이고, '편지사절'이 되는 것은 화목란의 여성 신분이 노출되지 않도록 군인들과 함께 먹고 살 필요가 없습니다.

수천년 동안 '뮬란'이라는 이름은 누군가 또는 사물에 국한되지 않고 히로인의 동의어가 되었습니다. 사실 이 특이한 여성의 이름이 무엇인지는 더 이상 중요하지 않다. 중요한 것은 그녀가 용감하고 당당한 고대 중국 여성의 정신을 상징한다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