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재경 문답 - 이야기에 중독되어 도저히 참을 수가 없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이야기에 중독되어 도저히 참을 수가 없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저는 이야기에 매우 쉽게 중독되는 사람입니다. 특히 드라마를 보거나 소설을 읽을 때 밤낮으로 음식과 잠을 잊을 가능성이 더 높으며, 이야기를 나누기가 어렵습니다. 놀다. 혹시 비슷한 감정을 갖고 계신 분이 있으신지 궁금합니다.

한번은 어빙 얄롬(Irving Yalom)의 '엄마와 삶의 의미'라는 책을 읽고 있던 기억이 납니다. 책의 마지막 이야기인 『아홉 마리 고양이의 저주』는 작가가 허구와 현실을 결합해 이야기를 썼는데, 고양이는 인간미를 부여받았다는 점에서 깊은 인상을 받았습니다. 증오로 가득 찬 사악한 고양이는 여러 세대에 걸쳐 사람들을 저주하여 어린 소녀부터 노인까지 강박적으로 비극을 반복하게 만들고 탈출할 수 없게 만듭니다. 이야기가 전개가 빠르고 흥미진진해서 숨을 죽이며 이어지는 전개가 너무 궁금해서 차에서 내리자마자 책을 들고 걸어가다가 벽에 부딪힐 뻔했는데… p>

나중에는 일과 생활에 영향을 미칠까 봐 걱정돼 오랫동안 드라마나 소설을 읽지 못했다.

최근에는 글쓰기 실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좋은 문학 작품을 읽기 시작했습니다. 당신이 정말로 하고 싶은 일이 있다면 반드시 방법을 찾을 것입니다. 아니요, 적절한 방법을 찾았습니다. 지하철 독서 타임캡슐이라고 부릅니다. 나는 소설을 읽을 때 가벼운 킨들을 사용하지만, 근무 시간에는 지하철에서만 책을 읽지 않습니다. 이로써 명확한 시간의 경계가 형성되고, 가상세계와 현실생활이 쉽게 전환될 수 있으며, 동시에 만족을 지연시키는 능력을 발휘하여 일석이조를 이룰 수 있다. 지하철을 타는 데 걸리는 시간을 과소평가하지 마세요. 지난 몇 달 동안 저는 5권의 훌륭한 작품을 읽었습니다. 물론, 주말에 시간이 나면 몇 권도 읽을 것입니다.

헤세는 제가 정말 좋아하는 작가예요. 나는 그의 『싯다르타』와 『스테펜울프』를 읽은 뒤 최근 그의 소설 중 하나인 『피터 카멘진』을 읽었다. 이 작품은 그의 첫 소설이자 가장 유명한 작품이기 때문에 당연히 기대가 된다. 나는 이 소설이 헤세의 진정한 자서전임에 틀림없다고 여러 번 굳게 믿었다. 나는 그 이야기의 '진정성'에 깊은 감동을 받았습니다.

<피터 카멘진>에서 나에게 가장 고통스럽고 잊혀지지 않는 일은 주인공의 좋은 두 친구의 죽음인데, 이는 나에게도 상실감을 불러일으켰다. “좋은 것은 왜 맨날 사라지는 걸까? 아니! !” . 애도 없는 상실은 우울증으로 이어질 것이고, 내 마음도 작가와 함께 우울증에 빠졌다. 이것은 매우 좋아하는 애니메이션 캐릭터의 죽음으로 큰 충격을 받은 친구를 생각나게 합니다. 그날 나는 그녀의 맞은편에 앉아 죽은 인물에 대한 그녀의 깊은 애정과 사랑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을 들으며 그녀가 눈물을 흘리는 것을 보았습니다. 성격은 어떻습니까?

이 소설을 흥미진진하게 읽다보니 헤세의 인생 이야기가 더 알고 싶어진다. 그의 백과사전을 찾아보니 헤세의 실제 생활은 소설 속의 삶과 전혀 달랐다. 소설 속 주인공 피터는 깊은 산 속 작은 마을에서 태어났고, 그의 부모는 농부였으며, 이후 그의 교육 과정은 순조로워 작가가 되었다. 실제로 헤세는 작은 도시에서 태어났고, 아버지는 목사였고 어머니는 독실한 신앙인이었습니다. 헤세의 교육 과정은 순탄치 않았습니다. 그는 작가가 되기 전에는 많은 일을 했습니다.

문학 창작과 현실의 차이를 분명히 밝히고 나니 부끄럽고 어리석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다른 일도 마찬가지다. 영화를 보다가 슬픈 장면을 만나면 몰래 눈물을 흘리는 경우가 많고, 영화 <더 라이프>처럼 오랫동안 줄거리에서 빠져나오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미워하는 마츠코".

이야기에 쉽게 집착하고, 환상과 현실을 혼동하는 나의 매력은 무엇일까? 좀 더 생각해보면 특정 주제에 얽매일 가능성이 더 높아지는 것 같아요. 예를 들어, 비극 속의 계속되는 환생, 좋은 사람이 나쁜 사람에 의해 살해되는 것, 아름다운 사람이나 사물의 상실… 이러한 어두운 주제는 특히 나를 슬픔에 빠뜨리고 빠져나오기 어렵게 만듭니다. 해결되지 않은 콤플렉스가 분명 있을 거라 생각하는데, 그렇기 때문에 이런 감정들이 이야기 속에서 계속해서 반복되는 거죠.

나는 생각했다: 왜 위대한 소설은 그렇게 숨이 막힐까? 판타지 이야기의 요점은 무엇입니까? 나는 문학 창작이 실생활은 아니지만 지극히 현실적인 감정을 담고 있다는 사실을 발견했고, 이 진실은 더욱 위대하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또한, 현실에서 표현할 수 없는 것을 이야기로 고스란히 풀어낼 수 있고, 같은 심오한 감정을 시공을 넘어 다양한 삶에서 경험할 수 있다.

감정은 더 이상 방황하지 않고 이야기에서 자양분을 찾습니다.

그렇다면 무엇이 진실이고 무엇이 거짓일까요? 참인지 거짓인지 정말 의미가 있나요?

사실 거짓 속에 진실이 있고, 진실 속에 거짓이 있고, 거짓 속에 진짜 감정이 담겨 있다. 참과 거짓, 거짓과 참.

어쩌면 진정성이 문제가 아니라, 더 중요한 것은 이야기의 입구에서 들어가고 나올 수 있다는 점이다. 플레이에 들어가고 나가고 자유롭게 전환하고 자유롭게 들어오고 나갈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우리는 어떻게 이러한 자유를 얻을 수 있을까요? 세 가지 방법을 생각했습니다.

이야기의 자양분 없이 현실 세계를 살아가는 것은 지루하지만, 이야기에 너무 몰입하고 집착하면 압도당하고 자아감과 자제력을 잃게 됩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균형을 유지하는 것입니다.

인생이라는 드라마도 마찬가지다. 드라마에 들어가야 하지만, 드라마에서 벗어나야 한다. 결과에 연연하지 말고, 게임 정신을 갖고 있어야 한다. 놀 때는 재미있고, 실패하면 웃으세요. 집착은 탐욕, 분노, 무지로 바뀌어 고통을 초래할 것입니다. 자유롭게 드나드는 지혜를 가져야만 해탈을 얻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