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재경 문답 - 동청룡의 사부는 무엇입니까?

동청룡의 사부는 무엇입니까?

질문 1: 사신수 중 청룡은 무엇을 상징하는가? '청룡'으로도 알려진 청룡은 고대 신화에 등장하는 동양의 신이다. 용은 중화민족의 토템이다. 황제가 그를 하늘에 올려놓고 사방에서 권력을 장악한 이후로 용은 중화민족의 상징이 되었고, 심지어는 중국 전체의 상징이 되었다. 한 왕조 초기부터 용은 황제의 상징으로 결정되었습니다. 동양 전설에서 그린 드래곤은 긴 뱀 같은 몸과 유니콘 머리, 잉어 꼬리, 얼굴에 긴 수염, 사슴 같은 뿔, 다섯 개의 발톱, 그리고 강력한 외모를 갖고 있다. 날개 달린 도마뱀에 더 가깝습니다.

고대인들은 하늘을 동궁, 서궁, 북궁, 남궁으로 나누었는데 각각 청룡(靑龍), 백호(白虎), 주작(順左), 현무(玄夫)의 이름을 따서 명명하였다. 실제로 하늘은 네 부분으로 나뉘는데, 각 부분은 일곱 개의 주요 별의 모양을 따서 명명되었습니다.

동부 Jiao, Kang, Shi, Fang, Xin, Wei 및 Ji는 용 모양이므로 동부 궁전은 Qinglong 또는 Canglong이라고 불립니다.

서부 칠성은 Kui입니다. , 루, 위, 앙, 비, 뿔, 인삼은 호랑이 모양이므로 서궁은 백호라고 불립니다.

우물, 귀신, 버드 나무, 별, 장, 이, 진 커플. 남쪽은 새의 형상을 하고 있어 주작이라 하고

북쪽의 일곱 별은 도우(Dou), 소(Ox), 여(女), 서(Xu), 위험(Danger), 방(Room), 벽(Wall)이며 그 모양은 거북이와 같습니다. 그들은 Xuanwu라고 불립니다.

질문 2: 동쪽에는 청룡, 서쪽에는 백호, 남쪽에는 붉은 새, 북쪽에는 검은 현무암 그럼 가운데에는 무엇이 있을까요? 동청룡, 서백호, 남주현무, 북현무 같은 것은 없고 좌청룡, 우백호, 앞주홍새, 배현무만 있고 일반적으로 위치가 정해져 있다. 풍수에 따르면 가운데가 바로 당신이 있는 곳이 '중궁'이다. 만족스러운 답변이 되었는지 모르겠습니다.

질문 3: 청룡의 방향은 무엇입니까? 청룡은 중국 전통 문화의 4대 형상 중 하나이며 오행설에 따르면 청룡은 둘 다 이름입니다. 청룡의 방향은 동쪽, 오른쪽은 봄을 나타내고, 붉은 새의 방향은 남쪽, 뒤는 여름을 나타냅니다. 겨울. 중국의 28개 별자리 중 청룡(靑龍)은 동쪽의 일곱 별(초, 강, 디, 방, 신, 위, 기)의 총칭이다. 창롱의 7개 별자리는 창롱(Canglong)이라고도 불립니다. 창롱의 7개 별자리는 Jiao, Kang, Di, Fang, Xin, Wei 및 Ji입니다. 글자의 의미로 보면 뿔은 용의 뿔, 강은 목, 디는 목의 뿌리, 방은 어깨, 옆구리, 심장은 심장, 꼬리는 꼬리이다. , 그리고 Ji는 꼬리의 끝이다. 관련 말: 용심(龍心) 부분에서 어떤 사람들은 그것을 햇빛과 비와 관련된 "큰 불"이라고 부르며, 청룡은 나무에 속하기 때문에 그해 목성의 나이이기도 합니다. 많은 왕조의 군주들은 삼국지의 위명(魏命)과 같이 청룡(靑隆)을 연호로 삼았다. 교외에서 태어났다" 길조의 기록. 청룡 이야기 오행설이 유행하던 시대에 청룡에 대한 이야기는 점차 퍼지기 시작했고, 오행대사들은 음양에 따라 남동, 북서, 중을 오색으로 정했습니다. 오행(五行)과 각각의 색은 신화 속의 동물과 청룡, 백호, 홍조, 천신인 현무와 짝을 이루어 사방을 바로잡고 왕이 궁궐을 다스린다. 법을 준수하는 궁전과 정자. ". "Baopuzi? Miscellaneous Ying"은 Taishang Laojun의 이미지를 설명하기 위해 "Xian Jing"을 인용합니다. 왼쪽에는 12 개의 녹색 용, 오른쪽에는 26 개의 백호, 앞에는 24 개의 붉은 새, 70 마리가 있습니다. -뒷쪽에 두 개의 현무가 있습니다. 나중에 네 마리의 코끼리가 의인화되어 "북극 칠원자연비밀"에 따르면 청룡은 "맹장신군"으로 명명되었습니다. Zhuque는 "Lingguang Divine Lord"로 명명되었고 Xuanwu는 "Zhiming Divine Lord"로 명명되었습니다. 곧 Xuanwu (즉, Zhenwu)에 대한 믿음이 점차 확대되어 네 코끼리 중에서 눈에 띄었습니다. 청룡(靑龍)과 백호(白虎)가 등재되어 도교 사찰의 산문을 지키는 송나라의 악양풍투기(汉陽象圖)에는 다음과 같은 말이 있다. Qinglong과 White Tiger라고 불리는 Laozi Temple. "Ming Yao Zongyi의 "Changshu Private Records? Shusi Guan Chapter"는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Zhitao Temple 문에있는 두 명의 위대한 신은 왼쪽의 청룡 Mengzhang Shenjun과 오른쪽의 White Tiger Supervisor Shenjun입니다.

"Tai Shang Huang Zhai Yi" 44권의 관련 기록에서는 Qinglong Dongdou Xingjun을 "Spica Star Lord Tianmen, Kang Su Tingting Xingjun, Di Su Tianfu Xingjun, Fang Su Xingjun Tiansi Xingjun, Xinsu Xingjun"으로 언급합니다. 오수의 신, 수탉, 그리고 법의 신 지수의 신. "도교 통교의 필수 컬렉션" 제7권에는 "동방의 용신은 뿔을 가진 용의 기운이 구름과 암울한 기운을 내뿜고 천둥소리를 내며 소리를 내며 팔극으로 날아가고 여행한다"고 묘사되어 있습니다. 네 개의 지하세계를 돌아서 내 왼편에 섰다. 또한, 도교에서는 이를 연금술 용어로도 사용합니다. 예를 들어, 『윤계기R』 72권에서는 『고경』에 나오는 불로장생의 사신 이름을 인용합니다. 청룡은 동가의목 수은과 동일합니다. 혼탁함은 가까이 다가갈 수 없고, 멀리 있으면 떠날 수 없다는 뜻으로, 숨겨져 있고 끝없이 변한다고 해서 용이라 불린다. 동양청룡(Oriental Green Dragon)에는 용에 관한 전설이 많이 있으며, 용의 기원에 대해서는 인도에서 전래되었다는 설도 있고, 중국 별에서 변형되었다는 설도 있다. 인도 자체가 용의 신에 관한 이야기라고 하는데, 인도에서 용의 지위는 높지 않고, 실제 존재하는 비단뱀도 있다. 오행설이 유행하던 시대에 청룡에 대한 이야기가 서서히 퍼지기 시작했고, 오행대사들은 음양오행에 따라 남동쪽, 북서쪽, 동쪽에 다섯 가지 색을 배정했고, 각 색은 신화 속 짐승과 신을 배정했습니다. 동쪽은 청록색, 용, 서쪽은 흰색, 호랑이, 남쪽은 주홍, 새, 북쪽은 검은 색, 무술은 노란색입니다. 색상. 『산해서(山海書)』에 따르면 사방의 신 가운데 “남쪽에는 동물의 몸과 사람의 얼굴이 있고, 두 마리의 용을 타고 있다.” “서쪽에는 왼쪽에 뱀이 있다.” 귀가 두 마리의 용을 타고 있다."; "동쪽에는 몸이 있는 주망이 있는데, "사람의 얼굴을 한 새가 두 마리의 용을 타고 있다." 산해경의 용은 모두 타고, 같은 종류의 뱀은 모두 안고 있거나, 목에 감고 있다는 점에서 차이가 있다. 5방향의 신은 4방향의 4신과 다르기 때문에 여기서는 자세히 설명하지 않겠습니다.

질문 4: 동청룡, 희**, 남주작, 북현무 사신수의 속성은 무엇입니까? Xuanwu의 방어력이 높은 이유는 무엇입니까? 네 가지 신성한 짐승의 전체 이름은 Yimu, Qinglong, Taibai, Golden Tiger, Lihuo, Suzaku, Xuanming Zhenwu이며 나무, 금, 불, 물의 다섯 가지 요소에 해당하며 네 개의 극을 보호합니다. 하늘과 땅의 신수 중 청룡종려나무는 나무에 속하며 생명을 관장하므로 가장 인기가 높다. 새야자는 가장 날카롭고 파괴력이 놀랍다. 현무의 몸은 거북 등껍질을 갖고 있어 거북과 뱀이 얽혀 있고, 다스리는 성질이 물이 가장 부드러워서 방어에 가장 좋다는 설도 있다. 네 성수는 네 개의 손바닥과 네 개의 기둥을 가지고 있고, 그 중앙에는 성수의 머리이자 오행을 완성하는 땅 속성의 기린이 있다는 것입니다!

질문 5: 동양의 청룡의 기원 용에 관한 전설은 여러 가지가 있으며, 용의 기원에 대해서는 인도에서 전래되었다는 설도 있고, 변종되었다는 설도 있다. 중국 스타 출신. 인도 자체가 용의 신이라고 하는데, 인도에서는 용의 지위가 높지 않고, 물리적인 비단뱀도 있다.

오행설이 유행하던 시대에 청룡에 대한 이야기는 서서히 퍼지기 시작했고, 오행대사들은 음양에 따라 남동쪽, 북서쪽, 중앙에 오색을 배정했습니다. 오행(五行)과 각각의 색깔이 일치한다. 이전 신화의 짐승과 신은 동쪽은 청록색, 서쪽은 흰색, 호랑이는 남쪽, 새는 북쪽, 무술은이다. 예술이며 노란색이 중심색입니다.

산해경에 따르면 사방의 신 중 남쪽의 주용은 짐승의 몸과 사람의 얼굴을 하고 두 마리의 용을 타고 있다. 서쪽에는 왼쪽 귀에 두 마리의 용을 타고 있는 뱀이 있다. ; 동쪽에는 새의 몸과 사람의 얼굴을 한 주망이 두 마리의 용을 타고 있다. 북쪽의 위강에서는 검은 몸과 팔다리를 가지고 두 마리의 용을 타고 있다. , 더 흥미로운 점은 산해경의 용은 모두 타고 있는 반면, 같은 종류의 뱀을 쥐거나 조종하거나 목에 감고 있어 둘 사이의 차이를 보여주지만 오행에서는 차이가 있다는 점이다. 다섯 신은 사방의 네 신과 다르기 때문에 여기서는 자세히 설명하지 않겠습니다. 주작, 현무(검은 거북과 뱀, 오(吳)는 거북이와 뱀을 의미함), 청룡(靑龍), 백호(白虎)는 각각 사방의 28개 별자리를 의미하며, 용은 동쪽의 7개 별자리인 강(康)·제(布)·방(阿)·신(新)을 뜻한다. , Wei, Ji의 모양은 용의 모양과 매우 비슷합니다. 뿔은 용의 뿔, 뿔은 목, 디는 용의 의미에서 알 수 있습니다. 목의 뿌리, 방이 어깨와 옆, 심장이 꼬리, 지가 꼬리의 끝이다.

또한 용심 부분에서는 일광 비와 관련된 큰 불이라고 부르는 이유는 청룡이 나무에 속하기 때문에 목성의 해이기도합니다.

도교가 흥성한 후 이 네 신은 인간이 부르기 쉽도록 인간의 이름도 부여받았습니다. 많은 왕조에서는 청룡(靑隆)이라는 이름을 사용하여 삼국지의 위명(魏命)과 같이 하(夏)나라가 무덕(穆德)왕조였다는 기록도 있다. , 그래서 길조로 청룡이 교외에서 태어났다는 기록이 있습니다.

고대 중국에서는 머리에 뿔이 있는 것을 수룡, 뿔이 두 개인 것을 용, 뿔이 하나인 것을 초라고 불렀다. 고대 옥 펜던트에는 종종 크고 작은 두 마리의 용이 있었는데, 여전히 어머니와 아들 치라고 불리는 용의 지위는 인도보다 훨씬 높습니다. 중국에서 용은 신성한 존재이자 최고의 존재이며, 황제의 상징이기 때문입니다. 동양을 대표하는 오행(五行) 중 목(木)에 속하므로 왼쪽이 청룡(靑龍), 오른쪽이 백호(白虎)라고 한다.

28개의 별자리 중 동쪽의 7개 별자리인 Jiao, Kang, Di, Fang, Xin, Wei, Ji가 사용되었습니다. 동쪽에 위치하며 음양오행에 따라 배열되어 있으며 오방색합론에 따라 동쪽이 녹색이므로 청룡(靑龍)이라는 이름이 붙었습니다.

질문 6: 남주홍새, 북검은거북, 동부청룡, 서부백호는 무엇을 가리키는가? 검은 새. Suzaku는 다른 세 가지 영혼과 마찬가지로 별에서 왔으며 남쪽에 있는 일곱 별인 Well, Ghost, Willow, Star, Zhang, Yi 및 Zhen의 총칭입니다. 생각해보니 스자쿠네요. 주(朱)는 불처럼 붉은색이고, 남쪽은 불에 속하므로 불사조라 불린다. 또한 서양의 봉황과 마찬가지로 불 속에서 환생하는 성질을 가지고 있어 불봉황이라고도 불린다. 고서의 기록에 따르면 봉황은 아름다운 새이며, 그 노래와 외모로 인해 세상에 길상을 가져다준다고 하며, '살지 못한다'는 말도 있다. 양산나무 외에는 아무것도 먹지 않고, 대나무 외에는 아무것도 먹지 않는다." "단천을 마시지 않는다"는 특별한 영성을 가지고 있으며, "깃털곤충"의 우두머리이기 때문에 용 그리고 '비늘벌레'의 우두머리인 용은 전설 속에서 점차 한 쌍이 되었는데, 하나는 변덕스럽고 다른 하나는 민간 풍습에서 서로를 보완하는 쌍이 되었는데, 용은 양을 상징했기 때문이다. , 원래 음양(봉황은 수컷, 암컷은 봉황)을 갖고 있던 봉황은 용과 마주한 후 점차 순음의 대표자가 되었다. 피닉스에는 많은 독창적인 형태가 있습니다. 황금꿩, 공작새, 독수리, 백조, 검은 새(제비) 등... 불교신인 가루다로 변신했다고도 전해진다. 봉황신화에 나오는 봉황은 닭의 머리, 제비의 턱, 뱀의 목, 물고기의 꼬리를 갖고 있으며 오색무늬를 가지고 있다. 봉황은 색깔별로 다섯 종류가 있는데, 빨간색은 봉황, 녹색은 봉황, 흰색은 백조, 노란색과 보라색이 있습니다. Xuanniiao에 대한 설명은 "The Book of Songs. Ode to Shang. Xuanniiao"에서 나옵니다. "운명 Xuanniiao가 내려와 Shang을 낳았고 그 음토는 빛났습니다." 고대 황제는 Wutang과 Zhengyu에게 모든 방향으로 명령을 내 렸습니다. ’, 은상 왕조의 후손들은 그들의 조상이 Xuanniao에서 태어나 강력한 은 왕조를 세웠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므로 Xuanniao는 사업가의 시작이 되었습니다. "역사 기록. Yin Benji"도이 역사 기간을 기록합니다. "Yin Qi의 어머니는 Jian Di라고 불렸고 그녀에게는 황제의 두 번째 첩인 Rong Di라는 딸이 있었는데 ... 세 사람이 목욕을하고 있었는데 알을 따라가는 검은 새. 지앤디디가 그것을 받아 삼켰고, 임신으로 인해 계약이 태어났다. 은상시대 외에도 전국시대 진나라, 만주청나라의 시작, 대한신라의 시작도 흑조의 알을 삼키는 선녀와 관련이 있다. 검은 새든 봉황이든 도교가 발달하면서 새, 공작, 꿩 등에서 처음에는 반인 반조를 가르치는 선녀로 변모했다. 완전한 인간 요정을 위한 전쟁 기술은 모두 도교의 발전을 따릅니다. 베이징에는 Xuannv를 모시는 사원이 세 곳 있었는데, Jiutian Niangniang Temple과 Xuannv Temple이라고 불렸습니다. 북쪽과 남쪽에는 Xuannv 사원도 있습니다. 2. 북부 현무 현무는 거북이와 뱀으로 구성된 영적인 존재입니다. Xuanwu의 원래 의미는 Xuanming이며 Wu와 Ming의 고대 소리가 연결됩니다. 우(Wu)는 검은색을 뜻하고, 밍(Ming)은 음(陰)을 뜻한다. Xuan Ming은 원래 거북이 점을 설명했습니다. 거북이의 등은 검은 색이고 거북이 점은 거북이에게 지하 세계로 가서 먼저 질문하고 답을 가져와 점의 형태로 세상에 보여달라고 요청하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최초의 현무는 거북이였다. 이후 Xuan Ming의 의미는 계속 확장되었습니다. 거북이는 강, 호수, 바다(거북 포함)에 산다. 그래서 Xuan Ming은 물의 신이 되었고, Xuan Ming은 불멸의 상징이 되었다. 은상왕조는 "점은 북쪽으로 향해야 한다"고 말했고, 소현명은 다시 북방신이 되었다.

다른 세 영혼과 마찬가지로 Xuanwu도 세계의 28개 별자리인 Dou, Niu, Nu, Xu, Danger, Room 및 Wall로 구성됩니다. 고대부터 사람들은 현무(玄wu)를 거북이라는 뜻으로 다음과 같이 해석했습니다. "의례서. Qu Li Shang"은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좋아, 첫 번째는 Zhuniao이고 다음은 Xuanwu입니다..." "Xuanwu"는 거북이와 뱀입니다. "Chu Ci. Yuan Yu" Hong Xingzu는 다음과 같이 주석을 추가했습니다. "Xuanwu는 거북이와 뱀을 의미합니다." 북쪽에 위치하여 Xuan이라고 불립니다. 몸에 비늘과 갑옷이 있어서 우(吳)라고 부른다. '현무'는 뱀의 융합, 거북과 뱀의 교집합이다. "선선 작품" 15권 장형의 "사현부"는 "현무는 껍질 속에 살고 뱀은 스스로 비틀고 바로잡는다"고 말합니다. ' Li Shan은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거북이와 뱀 사이의 십자가는 Xuanwu라고 불립니다. "후한 왕조의 책. Wang Liang의 전기": "Chi Fu Fu"는 "Wang Liang Zhuheng이 Xuanwu를 만들었습니다."라고 말합니다. '' Li Xian은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북쪽의 신인 Suwu는 거북이와 뱀의 결합입니다. '현무'는 물의 신이자 북방의 신이다. "후한 왕조의 책. 왕량의 전기": "현무, 물의 신의 이름." '위수재건집' 제6권 '허투제 란희': "북쪽 현무에서 태어나... 북쪽을 다스리며 바람과 비를 다스린다." 그러나 현무는 후대 도교 승려들에 의해 업그레이드되어 북방의 대황제, 즉 진무제(眞帝帝)가 되었다. 다른 세 영혼과는 다릅니다. 다른 Qinglong과 Baihu는 산사의 문신이되었고 Zhuniao는 Youtian Xuannv가되었습니다. 송나라에서 현무의 위상이 높아지고 의인화되었다. 이는 송나라 황제들이 불길에 연료를 더했다는 사실과 떼어놓을 수 없다. 송나라 초기 태조(Taizu) 시대에는 진무(眞宇), 천봉(天峰) 등이 천신(天將)이라는 전설이 있었다. 위진종 황제 천희 원년, 군영에서 일이 일어났습니다. 『사기원』 제7권에는 “군중의 병사가 뱀을 본다면 중사는 그것 때문에 진정한 무술전당을 지을 것이다.”라고 되어 있다. 2년째 윤달이 되자 홀 옆으로 샘물이 솟아나는데, 병든 사람이 술을 많이 마시면 ​​낫는다. '진종이 이 소식을 들었습니다...gt;gt;

질문 7: 여자 주인공 중 관신이(Guan Xinyi)라는 사람이 있고, 남자 주인공의 칭롱(Dongfang)이라는 성이 또 있습니다. 4대 가문이 있는데, '도적 운전사' 같은 소설은 어떤 것이 있나요?

질문 8: 청룡은 중국 전통 문화의 4대 이미지 중 하나입니다. 오행론에서는 동양을 대표하는 영적인 짐승으로, 청룡의 방향은 동쪽이고, 중국의 28개 별자리 중 봄을 상징하는 것이 청룡(靑龍)이다. 동쪽의 일곱 별(Jiao, Kang, Di, Fang, Xin, Wei, Ji)에 대해 설명합니다. 기록: "Taishang Huang Zhaiyi" 44권에서는 Qinglongdong Dou Xingjun을 다음과 같이 부릅니다. "Spica Star Lord Tianmen, Kang Su Tingting Xingjun, Di Su Tianfu Xingjun, Fang Su Xingjun Tiansi, Xinsu 천왕성의 군주, Osu의 군주, 수탉 , 그리고 법의 신 지수의 신. "도교 통교의 필수 컬렉션" 제7권에는 "동방의 용신은 뿔을 가진 용의 기운이 구름과 암울한 기운을 내뿜고 천둥소리를 내며 소리를 내며 팔극으로 날아가고 여행한다"고 묘사되어 있습니다. 네 개의 지하세계를 돌아서 내 왼편에 섰다. 또한 도교에서는 연금술의 측면에서도 이를 사용합니다. 예를 들어 『운기기주』 72권에서는 『고대경』에 나오는 불로장생의 이름을 인용합니다. 청룡은 동가목의 수은이라는 뜻입니다. 가까이 다가갈 수도 없고, 멀리 있으면 떠날 수도 없다. 숨겨져 있고 끝없이 변한다고 해서 용이라 불린다.

청룡(靑龍), 백호(白虎), 주작(草目), 현무(玄吳)는 천신을 수호하는 네 신이 되어 악을 물리치고 음양을 다스린다. 사신 중 청룡과 백호는 그 용감한 모습 때문에 주로 악을 제압하는 신으로 여겨지는데, 이들의 형상은 궁궐이나 궁문, 성문이나 무덤 건물과 그 기구에 자주 등장한다. , 용은 더 이상 무덤 주인이 천국에 올라가는 것을 돕는 것이 아니라 악령을 막고 무덤 주인의 영혼을 보호합니다.

'청룡'으로도 알려진 청룡은 고대 신화에 나오는 동양의 신이다. 용은 중화민족의 토템이다. 황제가 그를 하늘에 올려놓고 사방에서 권력을 장악한 이후로 용은 중화민족의 상징이 되었고, 심지어는 중국 전체의 상징이 되었다. 한 왕조 초기부터 용은 황제의 상징으로 결정되었습니다. 동양 전설에 나오는 그린 드래곤은 긴 뱀 같은 몸에 유니콘 머리, 잉어 꼬리, 얼굴에 긴 수염, 사슴 같은 뿔, 다섯 개의 발톱, 위풍당당한 외모를 갖고 있다.

질문 9: 신화 속의 네 짐승은 동청룡에 속한다. 서쪽의 백호는 금에 속하고, 남쪽의 붉은 새는 불에 속하며, 북쪽의 현무암은 물에 속한다. 중앙에 있는 신화의 짐승은 땅에 속한 것입니까? 신화의 다섯 짐승은 다음과 같습니다.

청룡(나무를 상징함)

중국에서 용은 신적인 존재이자 최고의 존재입니다. 그리고 황제의 상징.

청룡(靑龍)은 사신 중 하나이며 동양을 대표하는 신이기도 하다. 오행(五行)은 다른 세 신과 마찬가지로 28성좌에서 유래한다. 강(康)·제(帝)·방(至)·신(至)·기(智)로 분류된다. 음양오행론에 따르면 동쪽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용의 형상으로 상상된다. 그리고 오행(五行)의 동쪽이 녹색이어서 "녹색 용"이라고 불린다.

주크(불을 상징)

중국에서 주크는 행복을 상징하는 영적인 존재이다. 그것의 형태는 다양합니다. 황금 꿩, 공작, 독수리, 백조, 검은 새(제비) 등. 불교의 황금날개 로키새로 변신했다고도 전해진다. 봉황신화에 나오는 봉황은 닭의 머리, 제비의 턱, 뱀의 목, 물고기의 꼬리를 갖고 있으며 오색무늬를 가지고 있다. 봉황도 색깔에 따라 다섯 가지 변종으로 나뉘는데, 빨간색은 봉황, 녹색은 루안, 흰색은 백조, 노란색과 보라색 봉황도 붉은새 또는 검은새라고 할 수 있습니다. 주작(Suzaku)은 사신 중 하나이며 남쪽을 대표하는 신이기도 합니다. 다섯 가지 요소는 다른 세 가지와 마찬가지로 남쪽에 있는 일곱 별자리의 총칭인 스물여덟 별자리에서 유래합니다. 유령, 버드나무, 별, 장, 이, 젠. 생각해보니 스자쿠네요. 서양의 봉황과 마찬가지로 열반에서 환생하는 특성을 가지고 있어 불봉황이라고도 불린다.

백호(금을 나타냄)

중국에서 백호는 전쟁과 살육의 신이다. 호랑이는 액막이, 재앙을 막고, 번영을 기원하고 악을 벌하며, 선행을 장려하고, 부를 쌓고, 결혼하는 등 많은 신통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사신 중 하나이며 서양을 대표하는 5원소는 다른 3개와 마찬가지로 서양의 7개 별자리인 귀, 루, 앙, 금에 속합니다. 비, 시, 쉔. 서쪽은 오행(五行) 중 금(金)에 속하므로 그 색깔은 흰색이다. 그래서 흰색이어서가 아니라 오행(五行) 때문에 백호(白虎)라고 부른다. 고대인의 마음 속에 호랑이는 무섭기도 하고 존경스러운 존재이기도 했습니다. 무서운 점은 사람과 동물을 먹을 수 있다는 것이다. 놀라운 점은 그 힘이 매우 강력하고 악령을 물리칠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동한시대 영소가 쓴 《관습. 제사법》과 같은 일부 고대서에는 "호랑이가 문에 그려져 있으면 귀신이 감히 들어오지 못할 것이다", "호랑이는 남성의 물건이다"라고 적혀 있다. 그리고 모든 짐승의 우두머리이시다." 붙잡고, 날카로운 물건을 부수고, 귀신과 귀신을 잡아먹을 수 있다. 오늘날 군인들은 어려운 상황에 처하면 호랑이 가죽을 태워서 마신다. 발톱을 치면 악을 물리칠 수도 있습니다. 이것이 테스트입니다. ’ 고대인들은 또한 백호를 ‘가장 고결한 새와 짐승’이라는 상서로운 상징으로 믿었습니다.

현무(물을 상징함)

현무의 원래 뜻은 현명(玄命)이며, 오(吳)와 명(ming)의 고대 소리가 연결되어 있다. Xuan은 검은색을 의미하고 Ming은 음을 의미합니다. Xuanming은 원래 거북이 점을 설명했습니다. 거북이의 등은 검은 색이고 거북이 점은 거북이에게 지하 세계로 가서 조상에게 물어보고 답을 가져와 점의 형태로 세상에 보여달라고 요청하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최초의 현무는 거북이였다. 이후 Xuan Ming의 의미는 계속 확장되었습니다. 거북이는 강, 호수, 바다(바다거북 포함)에 서식하므로 Xuan Ming은 물의 신이 되었고 Xuan Ming은 불멸의 상징이 되었으며 원래 지하 세계는 북쪽에 있었습니다. 은상왕조는 "점은 북쪽으로 향해야 한다"고 말했고, 소현명은 다시 북신이 되었다. 현무는 사신 중 하나이며, 오행은 물에 속합니다. 다른 세 정령과 마찬가지로 도우(Dou), 소(Ox), 여(女), 서(Xu), 위험(Danger), 방(Room), 벽(Wall)의 28개 별자리 중 북쪽의 7개 별자리에서 나옵니다. 고대부터 사람들은 현무(玄wu)를 거북이라는 뜻으로 다음과 같이 해석했습니다. ". "Tai Shang Huang Zhai Yi"의 44 권은 Northern Xuanwu Star King을 다음과 같이 부릅니다. "Dou Su Tianmiao의 별왕, Niu Xiang Tian Ji의 별왕, 여성 별자리 Tian Qing의 별왕, Wei Su Tian Qian Xingjun, 방에 있는 Tianlin Xingjun, 벽에 있는 Tianshi Xingjun. "도교 통교의 정본" 제7권에 따르면, "북현무는 태음에서 태어나 결핍과 위험의 본질을 나타내며, 거북이와 뱀의 형상을 하고, 구세계를 돌아다닌다." 장소를 정하고 모든 영을 다스리며 내 오른쪽에서 온다. "동시에 도교에서도 이를 연금술 용어로 사용합니다. 예를 들어 "운기 칠시" 72권에서는 네 신의 비약에 관한 "고대 고전"을 인용합니다. "현무제, 북쪽 인계수에 있는 검은 수은" 부드러울 수도 있고 단단할 수도 있다." . 경에 이르되, 좋은 것은 물과 같으니 납도 없고 주석도 없고 돌도 아니니라 물은 강 동쪽의 신수라 천지보다 먼저 났으니 남길 수 없는 최고의 약이니라 뒤에 일시적으로 만물을 자양분으로 삼을 수 있다고 하여 현무(玄五)라 부른다.

기린(토양을 뜻함)

기린문화는 중국의 전통민속문화이다. 아이는 중국의 다산 민속 풍습으로 전설에 따르면 기린은 자비로운 짐승이며 행운을 상징하며 자손이 중국을 수호하므로 "중앙 신수"라고도 불립니다. 기린은 용에 이어 두 번째입니다.

고대 중국 전설에서는 유니콘, 용, 봉황, 거북이가 결합하여 네 가지 영혼을 형성하고 모피 동물의 왕이라는 전설에 따르면 공자가 탄생하기 전날 유니콘이 옥서를 썼습니다. 그의 집에는 "수신의 후손이 주나라에서 쇠퇴하고 소왕이 될 것이다"라고 적혀 있는데, 이는 그가 황제의 덕을 가지고 있지만 그의 지위를 차지하지 않는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것은 외경적인 이론이지만 실제로는 왕총의 『윤행정현』과 진왕가의 『보충주』에서 찾아볼 수 있는 『기린이 아들을 보낸다』의 유래이다. 사람들 사이에서는 "Qilin'er"와 "Lin'er"로 알려져 있습니다. 남조와 북조 시대에는...gt;gt;

질문 10: 동청룡, 서백호, 남주작, 북현무는 구체적으로 무엇을 지칭합니까? 청룡

용에 관한 전설은 많고, 용의 기원에 대해서는 인도에서 전래되었다는 설도 있고, 중국 별에서 변형되었다는 설도 있다. 인도 자체가 용의 신에 관한 이야기라고 하는데, 인도에서 용의 지위는 높지 않고, 실제 존재하는 비단뱀도 있다.

오행설이 유행하던 시대에 청룡에 대한 이야기는 서서히 퍼지기 시작했고, 오행대사들은 음양에 따라 남동쪽, 북서쪽, 중앙에 오색을 배정했습니다. 오행(五行)과 각 색깔이 일치함

신화 속의 짐승과 신, 동쪽은 청록색, 서쪽은 흰색, 호랑이는 남쪽, 새는 북쪽, 무술과 관련이 있으며 노란색이 중심색입니다.

사방의 신 중 "산해서"에 따르면 "남쪽에는 짐승의 몸과 사람의 얼굴이 있고, 서쪽에는 요술이 있다"고 되어 있다. , 왼쪽 귀에 뱀이 있고 두 마리의 용을 타고 있다.", "동쪽에는 주망이 있는데, 새의 몸과 사람의 얼굴이 두 마리의 용을 타고 있다.", "위강 북쪽에, 검은 몸과 팔다리를 가지고 두 마리의 용을 타고 있다." 더 흥미로운 점은 산해경에 나오는 용들은 모두 타고 있는 반면, 같은 종류의 뱀을 쥐거나 조종하거나 목에 감는 모습을 보여준다는 점이다. 둘의 차이점은 5방향의 5신은 4방향의 4신과 동일하지 않으므로 여기서는 자세히 설명하지 않겠습니다. 주작, 현무(검은 거북과 뱀, 오(吳)는 거북이와 뱀을 의미함), 청룡(靑龍)과 백호(白虎)는 각각 사방의 28개 별자리를 상징합니다. 그리고 이 일곱 별자리의 모양은 용의 모양과 매우 흡사합니다. 뿔은 용의 뿔이고, 뿔은 목이며, 그 의미를 보면 알 수 있습니다. 디는 목의 밑부분, 방은 어깨와 옆부분, 심장은 목의 밑부분, 꼬리는 꼬리의 끝부분이다.

또한 용의 심장 부분에는 햇빛과 비와 관련된 '큰 불'이라고 불리는 부분도 있고, 청룡은 나무에 속하기 때문에 그 점에서 목성의 해이기도 합니다. 년도. 도교가 흥성한 후, 이 네 신은 인간이 부르기 쉽도록 인간의 이름도 부여받았습니다. , 현무는 "지명"이라고 불렸다. 많은 왕조 중 일부 군주는 삼국의 위명 황제와 같이 청룡을 통치 이름으로 삼았습니다. 목덕왕조라 '청룡이 교외에서 태어났다'라는 상서로운 칭호를 갖고 있다.

고대 중국에서는 머리에 뿔이 있는 것을 수룡이라 하고, 뿔이 두 개인 것을 용이라 하고, 뿔이 하나인 것을 초라 하고, 뿔이 없는 것을 기라 한다. 고대 옥 펜던트에는 종종 크고 작은 두 마리의 용이 있었는데, 여전히 어머니와 아들 치라고 불리는 용의 지위는 인도보다 훨씬 높습니다. 중국에서 용은 신성한 존재이자 최고의 존재이며 황제의 상징이기 때문입니다. 동양을 대표하는 오행(五行) 중 목(木)에 속하므로 왼쪽이 청룡(靑龍), 오른쪽이 백호(白虎)라는 말이 있다.

Xingxu

Xingxu는 28개 별자리 중 동쪽의 7개 별자리인 Jiao, Kang, Di, Fang, Xin, Wei 및 Ji를 의미합니다. 용을 형상화한 것인데, 동쪽에 있기 때문에 음양오행에 따른 오방색합론에 따르면 동쪽이 녹색이기 때문에 청룡(靑龍)이라 불린다.

전설

용이 성적으로 문란하다는 속담도 있습니다. 코끼리가 태어나게 됩니다.

용에게서 태어난 아홉 아들은 용과 같지 않다는 말이 이렇다 -

장로 죄수 니우 :

죄수 니우는 용에게서 태어난다 용 아홉 용 중 장남으로 평생 음악을 사랑했으며 많은 용 중에서 가장 유순하며 피에 굶주리지도 않고 무자비하지도 않으며 음악에 특화되어 있습니다. 전설에 따르면 용의 머리와 뱀의 몸을 가진 소는 귀가 아주 좋아 모든 소리를 분간할 수 있다고 합니다. 종종 피아노 머리 위에 쪼그려 앉아 현을 치는 소리를 즐기기도 해서 그 모습은 다음과 같습니다. 피아노 머리 부분에 새겨져 있습니다. 이 장식은 오늘날에도 여전히 사용되고 있으며 일부 귀중한 호친 머리 유적에는 여전히 "용두 호친"이라고 불리는 용 머리 이미지가 새겨져 있습니다.

이 음악적 재능을 지닌 용의 아들은 한족의 호금(Huqin)뿐만 아니라 이족의 용머리 월금(Yueqin), 백족의 삼현 진, 그리고 일부 티베트와 몽골의 진에도 등장합니다.

둘째 아들 야이비:

야이지(Yaizi)는 용의 머리와 자칼의 몸을 갖고 태어났다고 합니다. 성격이 강하고 공격적이며 살인을 좋아하는 용자(龍子)의 전쟁의 신이다. 화가 났을 때 야진의 맹렬한 눈은 고대인들이 "분노로 노려보는 것"을 묘사하는 데에도 사용되었습니다. "사기"의 "반거의 복수" 단락에 대한 사마천의 평가는 "식사의 덕은 갚아야 하며, Yaizhen의 증오는 갚아야합니다." 그래서 "Yiju는 갚아야합니다"라는 관용구가 탄생했습니다. 지진은 살인을 좋아하므로 고대인들은 검의 칼날과 자루가 만나는 입에 조각하여 무서운 힘을 더하는 경우가 많았다. 전장에서 유명한 장군들의 무기에 장식되었을 뿐만 아니라, 의례수호대와 궁궐 수호병들의 무기에도 널리 사용되어 더욱 웅장하고 엄숙합니다. 황제는 모든 악을 물리칠 수 있다고 믿었기 때문입니다.

셋째 아들 조봉:

짐승처럼 생긴 조봉은 인생의 모퉁이에 있는 위험과 희망을 모두 좋아하는 셋째 아이이다. 홀은 그의 초상화입니다. 이 동물들은 수직 능선 앞에 똑바로 서서 일렬로 늘어섰는데, 동물의 우두머리는 새를 탄 '불멸자'였고 그 뒤를 용, 봉황, 사자, 페가수스, 해마, 수안니 순이었다. , 시우 물고기, 해치, 투우, 엔터테인먼트 등이 있습니다. 웃으세요...gt;g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