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재경 문답 - 백자극과 정자극은 어떻게 결합되나요?

백자극과 정자극은 어떻게 결합되나요?

청나라 말기 백자극이 발전하려면 새로운 돌파구를 찾고, 오페라의 의미를 개선해야 했다. 그래서 당시 백자극 예술가들은 당시 광동에서 큰 인기를 끌었던 정자극에 관심을 갖기 시작했습니다.

지금 백자극은 전통과 혁신 사이에서 갈등을 겪고 있다. 일부 노예인들은 백자극의 변화에 ​​저항하며 제자들과 손자들에게 조상을 공경하고 세심하게 배려할 것을 엄격히 요구하고 있다. 백자오페라의 수를 보호하고, 적극적으로 혁신을 요구한 일부 백자오페라 예술가들은 이를 다른 오페라 유형과 결합시키기 위해 노력하기 시작했습니다.

어느 날 하이펑현의 한 부유한 가족이 결혼식을 올리고 극단을 불러 노래를 부르기 위해 무대를 마련했다. 초청 극단으로는 정자오페라(Zhengzi Opera)와 백자오페라(Baizi Opera)가 있습니다. 백자극은 광동성 동부 지역에서 오랜 공연 역사를 갖고 있으며, 정자극과 같은 무대에서 공연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예전에는 조주(潮州)와 해루봉(海丹) 지역에서는 신을 환영하는 풍습이 있었는데, 여러 극단이 함께 공연하면 정자극은 대창에, 백자극은 옆창에 놓는다.

그러나 이번에 백자극의 예술가들은 별채에서 공연할 기회를 포기하고, 백자극의 혁신에 유용한 것을 배우고자 번영하는 정자극을 주의 깊게 연구하고 싶었다.

그래서 정자극이 공연되기 시작하자 이들 백자극 예술가들은 관객석에 서서 주의 깊게 관찰하며 백자극과 정자극의 차이점을 찾아보았다.

마지막으로 백자극 예술가들은 예술가들의 신중한 고민 끝에 정자극의 뛰어난 면모와 백자극을 융합해 선별적인 계승을 진행했다. 혁신의 효과를 경험하기 위해 정자극이 공연된 후 무대에서 백자극이 공연되었다.

이런 상황이 처음 나타나자 하이루펑 지역에서는 정자극과 백자가 동시에 공연될 때마다 정자극이 끝날 때까지 기다리다가 공연을 시작하는 현상이 점차 형성됐다. 사람들은 이 상황을 '자정의 반란'이라고 부릅니다.

심야에는 전반부에는 직진 캐릭터, 후반부에는 백 캐릭터를 연기하게 된다. 나중에는 "직선이 백자를 낳는다"는 속담이 있었습니다.

'대청소', '팔선생일', '선녀가 아들을 보낸다', '초가관' 등 백자 오페라의 개막작이 지금도 공연되고 있다. 정확한 발음. 이는 초기의 직선자와 백자의 조합과 무관하지 않다. Baizi 오페라에는 "Jin Chai Ji" 및 "Li Jing Ji"와 동일한 "Li" 곡과 "Li" 악센트가 있습니다. 이것도 Nanqu에서 온 것입니다.

'삼원기'의 '진설미가 아들을 가르친다' 등 정자와 백자 오페라의 일부 레퍼토리도 동일하다. 음악도 마찬가지다.

나중에 관객의 감상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개요극은 배우들이 공연 예술을 창작할 수 있는 폭넓은 길을 열었습니다.

이때 하이펑서로의 광둥 오페라와 동로의 테오추 오페라가 크게 발전하고 있었다. 수시로 하이루펑 등지에서 공연을 펼치며 입지를 굳건히 하기 위해 백자극도 '문예극' 발전에 힘을 쏟고 있어 천주극의 새로운 희곡을 흡수해 관객을 끌어모았다.

주로 '건월영', '풍서시련', '이부지', '가위철', '물방울' 등 새롭게 편찬된 향토 이야기극을 기반으로 하고 있다. Teochew 오페라 교사를 초청하여 가르칩니다.

이때 차주가극의 음악적 음색은 크게 발전했는데, 백자극과는 많이 다르기 때문에 이런 종류의 오페라는 '차주가극'이라는 독특한 스타일을 갖고 있다. 안티라인 오페라'.

동시에 현지 바이자 오페라 교사들은 '인산 사건', '장시왕을 격파하다' 등 지역 민담을 바탕으로 한 일부 연극을 편집하고 공연하기도 했습니다. , "Baizi Anti-line Opera"라고 불립니다.

백자 오페라의 예술가들은 천 원수를 드라마의 신으로 존경하며, 이는 리위안 오페라, 노백자 오페라, '정음 오페라', '조음 오페라'와 같은 복건성 오페라와 동일합니다. 그리고 인기드라마.

백자극은 난시가극의 봄과 조류의 가락에서 유래되었습니다. Quan Diao와 Chao Diao의 가장 오래 보존된 대본에는 "Li Jing Ji"의 1566년 재판과 이후의 "Golden Flower Girl in Chao Dia" 및 "Su Liu Niang"이 포함됩니다.

이를 보면 소위 '전대오'와 '조대오'가 민난 사투리로 부르는 악센트임을 알 수 있다. 사용된 방언과 어휘는 백자극과 동일합니다. 구조상 극을 '극'이라 하고, 발췌 부분을 '진추'라 하고, 극의 이름은 주인공의 이름을 따서 명명한다. 이야기는 대부분 전설적인 남부 오페라와 같은 맥락에서 연애, 결혼, 가족 문제를 기반으로 합니다.

비즈니스 측면에서는 기본적으로 Nanxi Qijiao와 동일한 규모입니다. Quan Tiao와 Chao Tiao는 Sheng, Dan, Chou, Jing, Po, Zhan 및 Mo입니다. 흰색 캐릭터의 연극은 Dan, Sheng, Zhan, Chou, Po, Gong 및 Jing이며 실제로는 모두 동일합니다.

음악곡으로는 둘 다 '연기풍'이다. 명대 버전 '이정기'에는 '왕무상', '풍루송', '주윤비', '홍지' 등이 75개 있다. "Coat", "Four Chaoyuan", "Shanshan Sheep" 등 다양한 곡

백자오페라에는 이러한 곡들이 많이 남아있습니다. 또한 문장의 수, 단어, 리듬, 문학적 재능도 대부분 동일하며, '평조'와 '정조'를 부르는 습관도 유사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