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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화질 카메라란 무엇인가요?
요약: HD 카메라는 감도가 높고 신호 대 잡음비가 높으며 수직 테일링 수준이 최소화됩니다. 열악한 환경에서도 사실적인 이미지 재현을 보장합니다. HDTV 자체의 특정 기술 조건은 부드러운 빛, 균일한 배광, 작은 조명 비율 및 강한 원근감을 특징으로 하는 HDTV 조명에 대한 특별한 요구 사항을 결정합니다.
고화질 카메라란? 고화질 TV 카메라 기술 문제 해결
고화질 카메라란?
고화질 카메라란? 캡처된 이미지는 1280*720 해상도의 720라인 프로그레시브 스캔 모드 또는 1080라인 인터레이스 스캔 모드와 1920*1080 해상도의 디지털 카메라에 도달할 수 있습니다. .
고화질의 개념
어쩌면 아직도 1080P에 대해 막연하게만 알고 있는 분들이 많을 것입니다. 광고에서 디지털 TV를 보면 항상 1080i/1080P와 같은 표준을 지원한다고 나와 있습니다. 1080i와 1080P가 모두 국제적으로 인정되는 디지털 고화질 TV 표준이라는 것이 무엇인지 살펴보겠습니다. 문자 i는 인터레이스 스캐닝을 나타내고 문자 P는 프로그레시브 스캐닝을 나타냅니다. 1080과 720은 수직 방향에서 얻을 수 있는 해상도를 나타냅니다. 1080P는 현재 최고 사양의 홈 HD 신호 형식입니다.
HD 표준
HD 영상 감시는 사회 발전과 함께 급속도로 발전했으며, 주로 일반 감시 중에 사람들이 세부 사항을 명확하게 볼 수 없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개발되었습니다. HD(High Definition)는 고해상도를 의미합니다. HDTV라고도 하는 HD TV는 미국 영화 및 텔레비전 엔지니어 협회(American Society of Motion Picture and Television Engineers)에서 결정한 HD TV 표준 형식입니다. TV의 정의는 수평 주사선 수로 측정됩니다. 중앙 집중식 고화질 분할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1080i 형식은 표준 디지털 TV 디스플레이 모드로, 수직 주사선은 1125개입니다. 1080 가시 수직 스캔 라인, 16:9, 해상도 1920×1080, 인터레이스/60Hz, 라인 주파수 33.75KHz.
(2) 720p 형식은 표준 디지털 TV 디스플레이 모드로, 수직 주사선 750개, 가시 수직 주사선 720개, 16:9, 해상도 1280720, 프로그레시브/60Hz, 라인 주파수 45KHz입니다.
HD 카메라 기능
1. 고화질
고화질 Up의 5메가픽셀 프로그레시브 스캔 CMOS 이미지 센서를 사용하는 HD IP 네트워크 카메라입니다. 720P(1280*720 해상도)/1080P(1920*1080 해상도)의 완전한 실시간 방송 수준 이미지 품질로 기존 CCD 아날로그 카메라보다 선명도가 훨씬 높아 실제로 고화질 모니터링 목표를 달성합니다.
2. 시스템은 강력한 환경 적응성을 갖추고 있습니다.
시스템에는 다양한 조명에 따라 카메라의 조리개, 게인, 노이즈 감소 및 기타 매개변수를 자동으로 조정하는 적응형 지능형 조정 모드가 있습니다. 항상 가장 완벽한 영상 효과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시스템은 수집부터 저장까지 모니터링의 완전한 디지털화를 실현하므로 화질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빛의 변화에 카메라가 영향을 받는 기존 현상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동시에 회선 전송 시 일반적인 비디오 신호 간섭도 완전히 사라집니다.
3. 색상 복원은 생생합니다
시스템에 사용된 비디오 캡처 압축 칩은 미국의 세계적으로 유명한 브랜드이며 전문 방송 수준의 제공자이기도 합니다. Sony 및 Panasonic과 같은 비디오 캡처 칩은 전문적인 3CCD 카메라의 색상 재현과 비슷하며 이미지 색상의 충실도, 색상 정보 처리, 넓은 동적 범위 및 시스템 노이즈와 같은 여러 측면에서 절대적인 이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절감.
4. 긴 시스템 수명
시스템은 CMOS 이미지 센서를 사용하기 때문에 전력 소모와 발열이 적습니다. 안정성도 기존 아날로그 카메라보다 훨씬 높습니다. 동시에 구성 요소가 상대적으로 단순하기 때문에 실패율도 상대적으로 낮습니다. POE 전원 공급 장치와 네트워크 케이블을 통해 직접 전원 공급 장치를 지원하여 현장 전원 공급 문제를 해결합니다.
HDTV 카메라 기술의 문제점 해결
이미 SDTV 카메라 기술에 익숙한 영상 제작자라면 고화질 HDTV 프로그램을 촬영하려면 먼저 HDTV의 정의를 이해해야 합니다. HDTV 카메라의 기술기준 및 특성 둘째, 우수한 HDTV 카메라 기술과 HDTV 카메라에서 발생하는 기술적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능력이 있어야 합니다. 예: 노출 문제, 초점 문제, 조명 문제, 구도 문제 등 이러한 기술적 문제는 표준 화질 TV 녹화에서는 그리 까다롭지 않지만 고화질 TV 녹화에서는 주의 깊게 심각하게 다루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고화질 TV 영상의 품질에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1. 고화질 카메라의 특징
고화질 카메라와 표준 화질 카메라의 주요 차이점은 스캔 형식, 스위치 설정 및 기타 사항입니다. 작동 방식은 거의 동일합니다. 다음은 SONY HDW-750CE HD 카메라의 일부 기능을 소개합니다.
HDW-750CE 디지털 캠코더는 SONYHDCAM의 고화질 프로그램 제작 시리즈의 새로운 구성원입니다. 1080/50i 고화질 프로그램 제작 사전 제작 장비인 HDW-750CE는 1080/24P HDW-F900 이후 출시된 새로운 사전 제작 장비로, 특히 중국 라디오 및 TV 사용자의 요구 사항에 적합합니다. . 주요 기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HDW-750CE는 최첨단 220만 픽셀 CCD, 고품질 10비트 디지털-아날로그 변환 및 최신 디지털 회로 처리 기술(DSP)을 채택하여 더 높은 감도와 더 나은 신호를 제공합니다. -대 잡음비 및 최소 수직 번짐 수준. 열악한 환경에서도 사실적인 이미지 재현을 보장합니다.
HDW-750CE는 다중 지점 색상 보정 매트릭스, 향상된 색온도 균형 기능, 향상된 대비 제어, 향상된 고휘도 제어 및 3채널 스킨 디테일 조정과 같은 다양한 고급 이미지 처리 기능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수단을 통해 카메라 오퍼레이터는 간단한 조정을 통해 감독의 의도를 보다 완벽하게 반영할 수 있습니다.
HDW-750CE에는 HD-SDI 출력 인터페이스가 내장되어 있어 캠코더의 HD 신호를 현장에서 재생할 수 있는 요구 사항을 충족할 수 있습니다. 옵션으로 제공되는 다운컨버전 보드를 통해 많은 기존 사용자의 요구 사항에 맞는 SDI 및 컴포지트 비디오 신호 출력도 제공합니다.
2. 고화질 TV와 표준 화질 TV의 정의 비교
TV의 정의는 영상이 사물의 세세한 부분을 재현하는 능력, 즉 , 서로 다른 색조의 물체의 매우 작은 인접 영역, 매우 세밀한 부분을 해결하는 능력. 정의 수준은 TV의 화질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TV 영상의 선명도는 TV 시스템 장비의 영향을 받는 것 외에도 조명, 명암 대비, 빛의 특성, 빛의 방향 등 다양한 요소의 영향을 받습니다.
고화질 TV이든 표준 화질 TV이든 현대 TV 카메라에서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이미징 장치는 CCD(전하결합소자)입니다. 이는 제한된 픽셀의 이미징 장치이기 때문입니다. 선명도는 픽셀 수에 따라 제한됩니다. 현재 고화질 카메라에 사용되는 CCD는 가로 픽셀이 약 2,000개(실제 1,920)이고, 표준 화질 카메라는 약 1,000픽셀(실제 980)입니다. 따라서 고화질 카메라가 얻을 수 있는 수평 화질은 2K이고 표준 화질 카메라는 1K입니다. 그러나 전송 대역폭 제한으로 인해 HD 카메라의 출력 신호 해상도는 1.55K에 불과하고 표준 화질 카메라의 출력 신호 해상도는 0.64K에 불과합니다. 기술적 한계로 인해 현재 실용화되고 있는 고화질 비디오 레코더는 대역폭 제한 기술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고화질 TV 카메라로 녹화되는 TV 신호의 실제 수평 해상도는 대략 1.25K에 해당합니다.
3. 노출 기술
카메라맨은 카메라 앞에 서서 촬영할 장면을 바라보고 특정 조명 조건에서 장면에 반사되는 밝기와 범위를 관찰합니다. 밝기 분포를 결정한 다음 노출을 결정하고 조리개 크기를 결정하고 감마 특성 및 기타 측정을 조정하여 장면의 밝기 범위 중 가장 효과적인 부분을 감광 장치(CCD)의 인터페이스에 캡처하여 채도를 형성합니다. 채도, 적당한 밝고 어두운 비디오 이미지.
실제 촬영에서는 장면의 밝기 범위가 상대적으로 넓어 CCD가 수용할 수 있는 밝기 범위를 초과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때 정확한 노출은 사진의 화질을 결정하는 열쇠입니다. 노출 과다로 인해 이미지가 흰색으로 나타나거나 심지어 잘려 나타나 이미지의 하이라이트가 손실됩니다. 노출 부족은 사진에 레벨이 거의 없으며 특히 어두운 부분의 레벨이 적극적으로 반영되지 않습니다.
고화질 사진을 위해서는 적정 노출이 0.5스톱 조리개 범위 내에 있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카메라의 노출값은 일반적으로 뷰파인더의 지브라 크로싱과 자동 조리개를 기준으로 결정됩니다. 그러나 실제 작업에서는 카메라 뷰파인더의 조리개 감지 값이 렌즈 눈금과 완전히 일치하지 않고, 반스톱 조리개의 변화를 반영할 수 없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따라서 노출 정확도 측면에서 촬영 장면에 표준 모니터와 오실로스코프를 추가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상대적으로 조도가 높은 장소에서 촬영할 경우 하이라이트의 그라데이션을 유지하는 데 주의해야 합니다.
1. 감마 특성 조정
사진을 촬영할 때 장면에 하이라이트가 있는 경우가 있는데, 이는 CCD의 감광성 다이내믹 레인지를 초과하여 캡처된 사진에 장면이 반영되지 않습니다. 하이라이트 텍스처에서는 최상의 노출 효과를 얻으려면 감마 특성을 조정해야 합니다.
그림 1과 같이 일반 밝기 범위에서 CCD는 이상적인 선형 광전 변환 특성을 나타냅니다. 그림의 직선은 광전도 특성을 나타냅니다. 광전도 특성은 제한된 범위 내에 있으며 장면의 밝기는 출력 레벨에 비례합니다. 장면의 밝기는 항상 피사체의 밝기 및 색상에 비례합니다. 상한 레벨(0.7V) 또는 하한 레벨(0V)을 초과하면 장면의 밝기와 색조가 갑자기 공백 또는 칠흑같이 나타납니다. 광전도 곡선의 직선 부분이 가파르게 상승하므로 피사체의 밝기 범위가 좁고 다이나믹 레인지(영화의 경우 위도)가 제한되거나 낮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호는 감마 특성을 나타냅니다. 감마 특성은 비선형 회로(감마 보정 회로)에 의해 처리된 후 형성된 곡선 특성입니다. 감마 보정 회로에 의해 처리된 광전도 특성은 특히 콘트라스트가 압축된 하이라이트 부분에서 감광성을 향상시키는 점에서 비선형 특성을 나타냅니다. 점선에서 점선까지의 범위), 고화질 카메라 기술에서는 하이라이트 부분의 경사 처리를 변곡점 처리라고 합니다. 고화질 카메라는 정교한 디지털 처리 회로를 사용하여 설정 메뉴를 통해 섹션별로 카메라의 감마 특성을 정확하게 조정하여 다양한 노출 의도를 달성하고 사진의 색조 수준과 고화질을 제어할 수 있습니다.
2. 노출값 결정을 위한 기준 도구
촬영 현장에서 정확한 노출을 위해 컬러 모니터와 오실로스코프를 통해 노출값을 관찰하고 조정할 수 있습니다. 이는 HDTV의 화질을 보장하는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그러므로 모니터와 오실로스코프 매개변수의 조정은 매우 중요합니다.
조정을 모니터링합니다. 색상을 조정하려면 먼저 컬러바 신호를 모니터에 입력해야 합니다. 우리 모두 알고 있듯이 파란색 구성요소는 컬러바 왼쪽의 흰색, 노란색, 파란색, 녹색 막대 4개에 분포되어 있습니다. 표준 75% 색상 막대에서 해당 파란색 신호는 이 4개의 막대에서 정확히 동일한 진폭을 갖습니다. 일반적으로 모니터에는 파란색 전용 버튼이 있습니다. 이 버튼을 누르면 파란색 신호만 화면에 표시되며 해당하는 4개의 막대가 동일한 밝기를 갖도록 채도만 조정하면 됩니다. 이러한 방식으로 모니터는 영상의 색상과 톤을 더욱 정확하게 재현할 수 있습니다.
밝기와 대비 조정. 밝기 조정을 통해 블랙 레벨을 조정할 수 있고, 대비 조정을 통해 밝기 레벨을 분산시킬 수 있습니다. 밝기 레벨을 조정하면 밝기 신호가 전체적으로 증가하거나 감소합니다. 밝기를 잘못 조정하면 밝은 부분이나 상대적으로 어두운 부분에서 신호가 겹쳐 디테일이 잘 구분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반대로 대비를 확대하거나 축소하면 어두운 부분의 기준점이 이동하지 않고 각 색상 막대의 회색조의 밝기가 변경됩니다.
밝기 신호를 조정하려면 3레벨 조정 신호(PLUGE)가 입력되어야 합니다. 3레벨 밝기 조정 신호에는 -3% 블랙, 0% 블랙, +3%가 포함됩니다. 회색. 조정할 때 -3% 검정색과 0% 검정색 두 막대를 상대적으로 동일하게 만들지 만 +3% 회색 막대가 표시되어야 합니다. 이것이 올바른 밝기 신호입니다.
사실 명암 조정에 대한 엄격한 기준은 없습니다. 환경과 느낌에 따라 적절한 수준으로 조정하면 됩니다. 그러나 대비가 높으면 선명도가 감소할 수 있습니다. 각 모니터에는 해당하는 사전 설정된 대비 값이 있습니다. 대비 값을 이 위치로 조정하면 됩니다.
오실로스코프는 이미지의 일련의 협각 조도계 판독값을 제공하며, 이는 해당 피사체 밝기를 정확하게 나타냅니다. 오실로스코프를 설정하는 것은 비교적 쉽습니다. 오실로스코프의 블랙 레벨을 7.5IRE로 조정했습니다. 이는 가장 어두운 피사체 톤이 0.0IRE 스케일이 아닌 7.5IRE에 있음을 보여줍니다.
두 번째 단계는 장면의 노출 값을 결정하는 것입니다. 18% 그레이 보드의 밝기 신호를 50IRE 단위로 정렬합니다. 이는 카메라의 조리개를 설정하고 조명 강도가 카메라의 조리개 값에 적합하도록 보장함으로써 이루어집니다. 조리개를 설정하려면 회색 판을 사용하거나 입사광 측정기를 사용하여 카메라의 노출 계수 등가물을 미리 계산할 수 있습니다. 이는 7.5IRE의 블랙 레벨과 장면의 조리개 값을 제공합니다. 장면의 하이라이트 부분의 경우 카메라의 니 포인트 설정을 사용하여 100IRE에 위치하도록 만들 수 있습니다. 간단히 말해서 스코프 설정은 블랙 레벨을 7.5IRE로 설정하고 회색을 50IRE로 노출시키는 것부터 시작됩니다. 그런 다음 조명 또는 니 처리를 사용하여 중요한 하이라이트가 스코프의 100IRE 장치에 떨어지도록 합니다.
4. 포커싱 기술
고화질 카메라의 초점을 맞추는 것이 어렵다는 것은 누구나 겪는 공통적인 문제입니다. 실제로 HD의 초점 문제는 HD의 고화질로 인해 발생합니다. HD는 해상도가 높기 때문에 수평 화각이 SD보다 크고 사진에 더 많은 풍경이 포함되며 피사계 심도가 훨씬 작습니다. SD이기 때문에 초점을 맞출 때 각별히 주의해야 합니다.
현장 촬영 시 고화질 카메라의 뷰파인더는 표준 화질 카메라와 동일하지만, 표준 화질보다 정확한 고화질 초점을 찾기가 더 어렵습니다. 카메라맨이 확실하지 않은 경우 표준 모니터를 사용하는 것이 좋으며 클수록 좋습니다.
고화질 TV 촬영 시 가장 선명하고 좋은 이미지를 얻기 위해 고화질 카메라의 포커싱 기술은 표준 화질 카메라와 다릅니다. 올바른 초점 조정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고화질로 정지된 사진을 촬영할 때는 줌 렌즈를 특정 초점 길이(즉, 적절한 장면)로 확대하여 고정 초점 렌즈로 사용해야 합니다. 어떤 특정 렌즈를 사용해야 합니까? 초점 거리로 촬영할 때 뷰파인더의 피사체 이미지가 가장 선명해질 때까지 또는 초점 기준선에 표시된 눈금 값이 정확히 될 때까지 해당 초점 거리에서 초점을 정확하게 조정해야 합니다. 초점 거리 값까지 줄자로 직접 측정한 값과 동일합니다.
표준 화질로 정지된 사진을 촬영할 때는 먼저 줌 링을 최대 초점 거리로 확대하여 초점을 정확하게 조정한 다음 미리 선택된 짧은 초점 거리로 변경하여 촬영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이 방법은 줌 렌즈에 약간의 이미지 드리프트 현상이 있고 다양한 초점 거리에서 최적의 초점 위치가 정확히 동일하지 않을 수 있기 때문에 고화질 사진 기술의 초점 요구 사항에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푸시풀 줌 렌즈 렌즈를 사용할 때 초점이 완료된 후 줌 과정 중에 초점 위치가 실수로 터치되어 변경되는 경우도 쉽습니다. 따라서 고화질 사진 촬영에서 피사체의 가장 선명한 이미지를 얻으려면 촬영 전에 사용된 초점 거리에서 정확하게 초점을 직접 조정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사진의 초점이 부드러워져 사진의 선명도에 영향을 미칩니다. 그림.
5. 조명 기술
조명으로 인한 조리개 및 피사계 심도의 영향 외에도 TV 영상의 선명도는 빛과 밝기의 대비와 같은 요소에도 영향을 받습니다. 조명의 어둠과 빛의 본질.
사진의 선명도는 사진 전체의 밝기와 많은 양의 조명 사용에 좌우되지 않는다는 점은 주목할 가치가 있습니다. 핵심은 밝은 부분과 어두운 부분 사이의 적당한 대비와 이에 상응하는 빛의 특성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1. 밝은 부분과 어두운 부분의 대비와 선명도
TV 화면에서 가장 밝은 부분과 가장 어두운 부분의 밝기 비율을 대비라고 합니다. 대비가 높으면 이미지가 선명하고 어두워지며 밝은 부분과 어두운 부분의 대비가 커집니다. TV 영상의 선명도는 조명의 대비와 관련이 있습니다. 조명의 대비에는 피사체와 배경의 대비 외에도 피사체 자체의 다양한 빛 방향에 따른 밝고 어두운 대비도 포함됩니다. 조명으로 인해 사진이 더 그레이스케일(가장 밝은 것부터 가장 어두운 것까지 구별할 수 있는 다양한 음영의 수)로 변하는 경우 TV는 이미지 세부 정보를 표시하는 능력이 더 강력해지고 해상도가 높아질수록 품질도 좋아집니다.
조명은 피사체와 배경의 대비를 다루며, 일반적인 상황에서는 피사체가 배경보다 더 밝습니다. 지나치게 밝은 배경은 사람들의 주의를 산만하게 할 뿐만 아니라 피사체를 어둡게 하기 때문에 어두운 영역에서는 입체감과 디테일 표시가 떨어지고 선명도가 필연적으로 저하됩니다. 가장 밝은 부분과 가장 어두운 부분의 톤 레벨이 완전히 반사되도록 피사체에 대한 서로 다른 방향의 빛 조명의 명암 대비도 올바르게 제어되어야 합니다. 지나치게 어둡거나 지나치게 밝은 빛은 이미지의 세세한 부분을 가리고 사진을 흐릿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HDTV에서는 밝은 조명과 어두운 조명의 대비가 더욱 중요합니다.
2. 사진 선명도에 대한 빛 속성의 영향
고화질 TV 화면에서 물체의 선명도는 빛의 대비뿐만 아니라 빛의 성질.
빛 특성의 경도와 부드러움 역시 물체의 외관 선명도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조명의 빛 특성의 선택은 물체의 표면 구조에 따라 결정된다는 점은 주목할 가치가 있습니다. 즉, 물체의 표면 구조가 다르며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빛의 특성도 다릅니다. 거친 물체는 강한 빛으로 조명해야 하며, 부드러운 물체의 표면은 부드러운 산란광 조명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TV에서 촬영할 때 흐린 하늘 아래에서 촬영한 풍경은 그림자가 없기 때문에 칙칙하고 칙칙해 보이고, 태양을 역광 받으면 물체의 윤곽이 즉시 눈에 띄게 나타납니다. . 빛의 성질이 사진의 선명도에 큰 영향을 미친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사진의 전체적인 효과에서 보면 강한 빛이 피사체의 윤곽을 잡아주기 때문에 질감이 아주 뚜렷해서 강한 공간감을 느끼게 됩니다. 반면에 부드러운 조명은 평면적이고 입체적이지 않은 이미지를 쉽게 생성할 수 있으므로 최적의 선명도를 제공할 수 없습니다.
다만, 사진의 국지적 효과 측면에서는 강한 빛으로 인한 과도한 빛과 어두운 대비로 인해 사물의 세밀한 표현력이 저하될 수 있습니다. 오히려 부드러운 빛으로 인한 섬세한 계조 그라데이션은 사물의 디테일을 구분하는 능력을 향상시켜 사진이 고화질처럼 느껴집니다. 고화질 사진을 조명할 때는 더 부드러운 빛을 사용해야 하며 이는 사진의 선명도를 향상시키는 데 매우 유용합니다.
요컨대, 사진 선명도는 여러 요소에 의해 결정됩니다. 조명, 밝기, 경도 및 빛의 방향은 강조하고 싶은 핵심 포인트와 장면을 기반으로 선택하여 사진의 선명도를 높여야 합니다.
3. 고화질 TV의 조명 특성
고화질 TV 자체의 특정 기술 조건에 따라 고화질 TV 조명의 특수 요구 사항이 결정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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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벼운 온화함. 조명을 할 때는 부드러운 빛을 사용하고, 강한 빛은 가능한 적게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사람의 얼굴에 사용되는 빛의 경우 부드러운 확산광을 사용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스포트라이트 앞에 디퓨저나 거즈를 추가하면 빛을 부드럽게 할 수 있습니다.
조명은 균일해야 합니다. 이는 공연장의 조명이 균일해야 함을 의미합니다. 조명 시, 서로 다른 방향의 빛이 공연장을 비추는 경우, 연속 촬영을 위해 카메라 위치를 변경할 때 전면 및 후면 이미지 톤의 일관성을 보장하기 위해 동일한 방향의 조명 조명이 일관되어야 합니다. 따라서 TV 조명의 균일성은 공연 영역의 조명 및 대비의 일관성을 의미합니다.
빛의 비율이 작습니다. 조명 비율이 작다는 것은 피사체와 배경 사이의 상대적인 밝기 비율, 피사체 자체, 사진 속 서로 다른 물체 사이의 상대적인 밝기 비율을 조정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HDTV 조명의 조명 비율은 일반적으로 2:1~3:1이지만 조명 각도와 강조해야 할 핵심 사항에 따라 조명 비율을 늘리거나 줄여야 합니다. HDTV 조명의 조명 비율은 필름 조명에 비해 작습니다.
관점이 강하다. 즉, 영상의 원근감이 강해야 한다는 것은 물론, 그 원근감은 여러 요소와 관련이 있지만, HD TV 조명은 입체감 표현, 레이어링에 중점을 두고 톤과 톤의 변화에 주목해야 한다. , 공간이 바로 HD TV 조명과 SD 조명의 차별점입니다.
6. 사진 구성의 특징
고화질 TV와 표준 화질 TV는 기본적으로 매우 유사하며 그 중 일부만 다릅니다. 차이점은 16:9와 4:3 형식의 문제입니다. 고화질로 촬영하고 표준 화질로 방송하려면 구성과 프레임 구조에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고화질 TV에서 표준 화질 TV(16:9 형식이 4:3 형식이 됨)로 변환할 때 세 가지 모드가 있습니다: 레터박스 모드(상하부에 검은색 테두리가 나타나고 유효 영상 범위가 좁아짐) ), 압축 모드(가로 압축하면 그래픽이 변형되지만 전체 정보가 화면에 나타남), 엣지 컷 모드(왼쪽과 오른쪽의 정보가 제거되고 화면 내용이 불완전함)가 있습니다. 중국 청중은 사서함 모델에 익숙합니다.
16:9와 4:3 프레임으로 인해 발생하는 프레임 문제. 카메라 오퍼레이터가 4:3 프레임 범위를 이해하면 16:9 고화질 카메라로 촬영할 수 있습니다. 전체 4:3 이미지를 생성하는 것이 더 편리합니다. 이 문제는 일반적으로 카메라의 뷰파인더에 4:3 로고 프레임을 추가하면 해결됩니다. 또한 16:9 모드 프레이밍을 사용하기 때문에 렌즈 처리 방식도 기존 4:3 모드와 크게 달라졌습니다. 수평 시야각이 늘어나 수평으로 움직이는 물체가 화면에 더 오랫동안 머무르게 됩니다. 인간 눈의 시각적 인식을 고려하면 카메라 운영자는 촬영의 리듬을 높이기 위해 카메라 렌즈의 패닝 속도를 높여야 할 수도 있습니다.
7. TV 및 영화 화질 조정 기술
고화질 카메라로 TV 영화를 촬영하려면 먼저 영화 사진이 어떻게 보이는지 알아야 합니다.
TV에 비해 영화 사진의 디테일이 더 부드럽고 자연스러우며 그레이 스케일의 전환이 더 부드러워서 이미지의 하이라이트 부분에서는 필름의 관용도가 TV의 관용도가 더 넓기 때문에 레벨이 더 풍부합니다. 하이라이트 부분의 많은 양의 디테일이 수준으로 유지되는 반면, 조명이 낮은 영역에서는 압축률이 더 높습니다. 전체 사진이 더 어두워 보입니다.
위의 영화 사진 효과와 카메라 사진의 비교 및 분석을 통해 카메라의 강력한 사진 조정 기능을 사용하여 의도적으로 영화 사진 효과를 만들 수 있습니다.
1. 사진의 톤 및 대비 조정
감마 메뉴를 통해 사진의 톤과 대비를 조정하여 사진의 품질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블랙 레벨, 블랙 감마, 메인 감마, 니 포인트, 슬로프 및 화이트 컷 레벨과 같은 매개변수를 조정하여 각 렌즈의 장면 밝기 관계에 가장 잘 맞는 감마 곡선을 사용자 정의하여 장면의 밝기 간격이 적절하게 최적화되도록 합니다. 비율은 CCD의 사용 가능한 전체 동적 범위를 압축하거나 확장합니다.
낮에 야외 촬영할 때는 -10~-15 정도로 메인 블랙 레벨을 적절하게 조절하세요. 야경이나 실내 촬영할 때는 0~4 정도로 설정하세요. 설정 매개변수는 플롯의 특정 요구 사항에 따라 달라집니다. 그런 다음 메인 블랙 감마를 조정하고 일부 블랙 감마 레벨을 적절히 줄여 어두운 영역에서 로컬 톤 압축을 달성하고 어두운 영역의 표현력을 높입니다. 이 설정은 어두운 영역에서 충분한 밀도를 보장합니다. 둘째, 메인 감마 레벨을 -20~-50 사이로 조정하고 중간 회색 톤의 전환을 부드럽게 만들어 직선 영역의 채도와 레벨을 풍부하게 만듭니다. 적절한 그레이스케일 전환을 선택한 후 해당 색상 재현을 조정해야 합니다. 이 작업은 매트릭스 메뉴 항목(MATRIX)에서 수행할 수 있습니다.
하이라이트 부분은 변곡점의 증가와 기울기의 감소를 적절하게 조정하는 동시에 사진 요구 사항에 따라 화이트 컷 레벨을 조정하여 톤의 범위를 확장할 수 있습니다. 하이라이트 세부 사항과 수준을 최대한 수용할 수 있습니다.
위의 조정을 통해 영상의 톤을 영화 효과와 매우 유사한 수준으로 조정할 수 있습니다. 특히 사진의 어두운 부분과 회색 부분의 전환은 영화 사진과 거의 동일합니다. 하이라이트의 차이는 여전히 분명하지만 카메라에 영화 렌즈를 사용하면 효과가 크게 향상됩니다. 피사계 심도의 차이는 해당 장비의 조리개를 높이거나 비슷한 장초점 렌즈를 사용하여 이를 보완할 수 있습니다.
2. 윤곽선 정의 조정
CCD의 감광 장치는 수평 및 수직 방향으로 분리되어 있으므로 이미지를 재생할 때 양방향으로 샘플링합니다. , 수평 및 수직 방향을 따라 흑백의 급격한 변화가 흐려지는 동시에 고주파 신호의 진폭 감소로 인해 이미지의 세부 사항이 흐려지는 현상을 홀이라고 합니다.
개구 왜곡의 특징은 고주파 진폭만 감소되고 위상 왜곡이 없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특수 회로로 보정해야 합니다. 이 회로는 이미지 신호의 상승 및 하강 에지의 급격함을 증가시켜 이미지의 흑백 변이에서 대비를 향상시킵니다. 이미지 윤곽선의 선명도를 높이기 위해 이미지 가장자리의 윤곽선도 지정합니다. 윤곽선 강화 회로는 사진 속 장면의 윤곽선 선명도를 크게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HD 카메라에는 DETAIL 스위치와 메뉴 조정 항목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고화질 TV를 촬영할 때 사진을 더 부드럽게 만들기 위해 필름에 가까운 사진 효과를 얻기 위해 카메라의 윤곽선 선명도 스위치를 끄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사람들을 대상으로 미디엄 및 클로즈 샷을 촬영할 경우 HD는 사람들의 얼굴과 옷의 가장자리 현상을 강조하므로 사람들에게 쉽게 경직된 느낌을 줄 수 있으므로 윤곽선 선명도 스위치를 꺼야 합니다. 하지만 풍경 사진의 경우에는 이렇게 할 필요가 없습니다. 고화질의 초점은 본질적으로 부드럽기 때문이며, 윤곽선 선명도 스위치를 끄면 사진이 필름에 비해 흐릿하게 나타납니다. 윤곽선 세부 사항에 필요한 대비 향상이 여전히 필요합니다. 스케일을 어떻게 잘 잡는지가 관건인데, 일반적으로 윤곽선 선명도 매개변수 값은 30~75 사이로 조절하는데, 파노라마나 낮 장면을 촬영할 경우에는 조금 높여서 촬영하는 것이 원칙이다. 클로즈업이나 야경을 촬영하는 경우에는 설정을 낮추십시오. 특히 조명이 낮을 때 윤곽선 선명도 값이 증가하는 동안 클러터도 증가한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고화질 카메라 기술 적용을 계속해서 시도하고 탐구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고화질 카메라 기술의 발전과 성숙으로 TV 카메라맨들이 카메라 기술의 발전에 보조를 맞추고 창의적인 실무 경험을 축적하며 기술과 예술의 새로운 영역을 향해 나아갈 것이라고 믿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