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재경 문답 - 현재 중국 무술의 발전 상황은 어떻습니까?

현재 중국 무술의 발전 상황은 어떻습니까?

본격적으로는 격투기법인 전통 무술로서 그 수련 무대가 점차 줄어들고 있다. 고대 군사전쟁에서는 전통무예가 상당한 위력을 발휘했다. "양측의 싸움은 극도로 치열했습니다. 맨손으로 싸울 수 없을 때는 막대기, 창, 칼, 창, 미늘창을 사용하여 무기, 전차, 말을 사용하여 싸웠습니다. 더 멀리에서는 발사체를 사용했습니다. 활과 화살을 사용하여 손에 쥔 무기가 닿지 않는 곳까지 쏘아냅니다." 이는 전통 무술이 고대 전쟁의 중요한 수단임을 보여줍니다. 춘추전국시대 총인구는 약 2천만 명, 군대는 약 500만 명에 달했다. 기원전 260년 장평에서 진과 조가 벌인 전쟁에서 조군에서만 45만 명이 죽었다. 대규모 전쟁에는 충분한 병력이 필요하기 때문에 무술을 장려하는 것이 사회적인 추세가 됐다.”그러나 화기의 등장으로 맨손이나 손에 쥐는 무기를 사용하는 전통 무술은 그 영광을 잃었다. 총과 대포의 얼굴. 아편전쟁 때 외국인들이 나라를 휩쓸고, 의화단 군인들이 외국 총 앞에 잇달아 쓰러지자 '무적'이라는 무술 신화는 무너졌다. 의화단의 실패를 계기로 청 정부는 서방과의 전쟁 실패를 무기의 낙후성 탓으로 돌린 뒤 새로운 군대를 창설하고 서방 무기를 구입했다. 무술제도의 폐지는 현대전에서 전통무술의 역할을 완전히 무효화시켰다. 화기(熱器)는 전통무예의 군사력을 약화시켰고, 사회변화로 인해 국민들 사이에서 전통무예의 역할이 점차 줄어들었다. 낡은 사회에서는 지배계급의 탄압, 열악한 사회환경, 갱단과 도적의 침입, 깡패에 대한 탄압 등 사람들의 생명과 재산안전을 끊임없이 위협하는 불안한 요인들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자기를 위해 무술을 수련하였다. -보호. 중화인민공화국이 건국된 후, 나라는 평화롭고 인민은 안전하며 인민은 평화롭고 만족스럽게 살고 일하며 사회보장은 더 이상 자신을 보호하기 위해 무술을 연마할 필요가 없습니다. 게다가 오늘날은 봉건사회와는 다르게 '생사문서'에 서명만 하면 다른 사람들과 무예를 겨루고 링에서도 경쟁할 수 있다. 오늘날은 합법사회입니다. 남과 경쟁하여 남을 죽이거나 다치게 하면 법적 책임을 지게 되고 심지어 형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화기의 등장과 사회의 안정, 법률의 개선 등으로 인해 전통무예가 전투기능을 발휘할 수 있는 무대가 크게 축소되고, 전통무예의 발전이 크게 제한되었다고 할 수 있다.

2.2 종파가 많고 기술이 다르며 통일된 표준이 없습니다.

우리나라에는 광대한 영토와 많은 인구가 있습니다. 문화, 지리, 관습, 경제, 다양한 장소의 체격이 전통 무술의 독특함을 만들어냈습니다. 예를 들어 태극권과 같이 큰 학교 아래에는 다양한 지점이 있습니다. 더 인기 있는 것에는 Chen 가족, Yang 가족, Wu 가족, Wu 가족, Sun 가족 등이 포함됩니다. 양류찬 선생은 태극권의 진류를 계승했지만 진류의 힘 발휘, 발 흔들기, 점프 동작 등을 일부 제거하고 내면, 의지, 의지를 강조하는 태극권 혁신을 강화했습니다. 1983년부터 1986년까지 무예에 대한 발굴과 편찬을 ​​통해 무예는 질서 있는 기원과 명확한 주먹원칙, 독특한 스타일, 자족적 체계를 가지고 여러 곳에 퍼져 있음을 알 수 있었다. 129종. “중국 무술의 역사에서 종파는 오랫동안 싸워왔습니다. 내부와 외부의 종파가 싸울 뿐만 아니라 같은 종파는 아니더라도 같은 복싱 스타일을 가진 사람들이라도 서로 불만을 품고 조롱합니다. 서로 정통과 직접적인 상속을 위해 서로 소통하지 못하는 이유는 한편으로는 봉건적 종파적 사고방식이 작용하고 있기 때문이다. 중국은 고대부터 가족을 배경으로 가부장제를 형성해왔기 때문이다. 소규모 사회 집단으로, 각 가족은 자신의 생존과 발전을 위해 나름의 문제를 안고 있으며, 다른 가족과 갈등이 생기고, 전통 무예로 발전하면 종파 분쟁으로 발전한다. 반면, 전통무예는 경쟁적인 종목이 아니며, 동일한 룰 하에서 순위가 ​​높거나 낮을 수 없음을 보여줍니다. 각 종파의 무술은 고유성을 가지고 있다고 해야 할 것입니다. 그렇지 않으면 오랜 역사의 흐름에 의해 도태되었을 것입니다. 종파의 독자적인 발전과 소통의 부족은

전통 무술의 전반적인 발전에 해를 끼친다. 축구를 비롯한 현대 스포츠는 국가 간, 다양한 플레이 스타일 간의 끊임없는 교류와 통합을 통해 현대 축구로 발전했습니다. 그러므로 전통무예는 대무예의 이념을 수용하고, 다양한 무술파를 지속적으로 통합하며, 진실을 유지하면서 거짓을 제거함으로써 지속적으로 발전하고 성장할 수 있어야 한다.

2.3 민속 복서의 지식 수준이 높지 않고 교육 방법도 시대에 뒤떨어진다

봉건 사회에서는 문과 군사 훈련이 분리되어 있었다.

무술 수련자들은 종종 지식 공부를 소홀히 하고 문인들로부터 '무술가'라는 멸시를 받습니다. 해방 이후 우리나라의 교육제도는 젊은이들이 대학 진학을 유일한 탈출구로 생각하게 만들었습니다. 대학 입시 지휘봉의 마법적 지도 아래, 책의 바다에 시달린 수험생들이 전통 무예를 배울 기력을 갖기 어렵다. 학교에 갈 여유가 없거나 문화수업에서 잘 배울 수 없는 학생들만이 전통 무예를 배우게 되므로 무예 고수들 사이에서 지식 수준이 낮다. Zha Quan의 고향인 관현(Guan County)의 복서들을 대상으로 한 조사에 따르면 대부분의 복서들은 지식 수준이 낮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그의 교수법은 이전 세대로부터 물려받았지만 그는 여전히 혁신 없이 동일한 패턴을 따랐다. 주요 방법은 마스터가 한 명 또는 여러 명의 견습생을 이끄는 단계별 교육으로 단조롭고 기계적이며 지루하며 교육 효과가 좋지 않습니다. 교육 절차는 기본적으로 체조, 루틴, 악수 나누기, 손 넘기기(손 먹이기), 손 펴기 순으로 진행됩니다. 기본 기술을 연습하는 것은 장기간의 훈련 과정으로 힘들고 길며 요령을 익히는 데 훨씬 더 오랜 시간이 걸립니다. 그래서 실용무술을 배우고 싶은 젊은이들이 태권도, 복싱 등 스포츠를 배우는 경우가 많다. 현재 많은 도시에 있는 태권도 체육관의 엄청난 인파는 이를 반영합니다. 또한, 지식 부족으로 인해 코치들이 멀티미디어 교육, 시청각 교육 등 첨단 교육 방법을 수용하고 사용하기가 어려운데, 이는 전통 무술의 확산에 확실히 해를 끼칩니다.

2.4 무술의 가치는 합리적으로 발전될 수 없으며, 쿵푸의 수준과 신비로움이 발현될 수 없다

무술은 전통 무술의 본질적인 특징이며, 기술적 전통 무술의 시스템, 훈련 방법, 훈련 절차 등이 모두 이러한 본질을 반영합니다. 무예가치의 합리적인 발전과 활용은 전통무예 발전의 기본이다. 그러나 현재의 상황으로 볼 때 무예의 전투적 가치가 충분히 활용되지 못하고 사회주의 건설에 이바지하지 못하고 있다. 무예의 가치를 활용하고 활용하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다. 전통무술은 실전을 목표로 하며, 자신을 방어하고 적을 죽이는 능력이다. 어떠한 조건도 가하지 않고 최후의 승리만을 추구하는 적을 죽이는 기술을 동등한 조건의 무술대회로 바꾸는 것은 분명 쉽지 않은 일이다. CCTV를 통해 방송된 '무술대회'는 이를 입증하기에 충분하다. 안전 제일의 원칙으로 인해 기술에 큰 제약이 가해졌고, 경쟁 조건도 만족스럽지 못했습니다. 기술적 내용, 타격력, 속도, 기술 등은 산다 대회만큼 흥미롭지 않습니다. 코트 위에서는 밀고, 얽히고, 땅바닥에 쓰러지는 경우가 많다. 실제 전투에서 사용될 수 있는 동작은 단순히 현장에서는 사용되지 않습니다.

2.5 전통 무술 수련은 시간도 오래 걸리고 지루하다

이러한 이유는 삶의 속도가 빨라지면서 현대인들이 낙담하는 이유이기도 하다. 피트니스든 무술이든 사람들은 배우기 쉽고 짧은 기간에 진행되는 프로젝트가 필요합니다. 전통 무술은 봉건 사회의 명청 시대에 정점에 이르렀으며, 그 수행 방법과 이상적인 목표를 달성하는 데 걸린 시간은 봉건 사회의 느린 사회 생활 속도와 일치했습니다. 현대 사회의 삶의 속도는 가속화되고 있으며 효율성은 대부분의 사람들의 원칙입니다. 힘들고 오랜 수련을 거치지 않고서는 고급 무술을 수련할 수 없다는 사실이 많은 사람들을 낙담하게 만든다. 예를 들어 호북(湖北)에서 유행하는 웨자전(絲嘉觀)은 4가지 공수련에 주의를 기울이고, 웨자전을 수련하는 사람들은 자고, 걷고, 먹고, 말할 때 타인의 공격 가능성을 잊지 않도록 요구한다. 그러한 훈련은 현대인의 추구와 양립할 수 없습니다. 전통 무술 중 고급 무술은 부지런한 연구와 수련뿐만 아니라 높은 수준의 이해도 필요합니다. 전통 무술은 전통 회화 및 전통 의학과 많은 유사점을 갖고 있는데, 둘 다 "이해할 수 있을 뿐 표현할 수는 없다"는 점을 강조합니다. 무술가가 되는 것은 쉽지만 무술가가 되는 것은 어렵습니다. 예를 들어, 전통무예에는 '단전수련'과 '내외수련'이 있다. "단전"이 무엇인지, "내부"가 무엇인지 등 신비하고 신비한 이론이 무엇인지 교사는 이해할 수 없으며 학생들은 혼란스러워합니다. 오직 "깨달음"과 10년 또는 10년의 끊임없는 추구를 통해서만 우리는 신비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2.6 여러 요인의 상호작용의 결과

2.6.1 계승에 있어서 봉건적 보수의식은 전통 민속무예의 '근친교배'로 이어진다

2.6 .2 봉건주의 미신적인 색채는 원래 자연스럽고 단순한 민속전통무예를 혼란스럽고 신비롭게 만든다.

2.6.3 맹목적인 자신감과 자기중심주의는 새로운 기술과 새로운 정보에 대한 저항으로 이어졌습니다.

2.6.4 실전을 강조하고 현대적인 체력단련 목적을 무시함으로써 전통민속무예의 길은 점점 더 좁아지고 있다. 전통 민속 무술에 대한 제한

2.7 전통 무술의 발전을 제한하는 사회적 요인

1.7.1 우슈 올림픽의 가속화로 인해 전통 민속 무술의 동시 발전이 상대적으로 지연되었습니다. .

1.7.2 전통민속무예에 대한 홍보와 홍보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1.7.3 무예 경기규칙에 대한 제한은 전통민속무술의 발전에 도움이 되지 않는다. 기예. 둘째, 산수 경기의 규칙, 특히 장갑 사용은 많은 기술의 사용을 제한하고 산수 기술의 발전을 제한합니다.

2.8 전통무술의 발전을 제한하는 환경적 요인

우리 모두가 알고 있듯이 중화인민공화국 건국 이후 우리나라의 낙후성을 빠르게 변화시키기 위해 스포츠 수준, 국제 스포츠 무대에서 경쟁하기 위해 더 많은 메달을 획득하고, 뛰어난 성적을 달성하고, 국기 게양식과 국가 연주를 통해 국제적 위상을 높이고 국제적 영향력을 확대하십시오. 우리나라는 경기스포츠 발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전략정책을 수립하고 경기스포츠에 대한 투자를 늘려왔다. 이러한 맥락에서 경쟁무예는 전통무예에서 빠르게 분리되어 경쟁의 길에 들어섰다. 이후 우리나라 무예의 발전은 경쟁무예와 전통무예가 분리되는 상황을 형성하게 되었다. 다음 수십 년 동안 우리는 올림픽 이념에 따라 꽃, 트로피, 금메달로 불리는 경쟁적인 무술을 개발하기 위해 많은 인력, 물질 및 재정 자원을 투자했습니다. 목적은 경쟁력 있는 무술을 올림픽 게임에 도입하는 것입니다. 국제무대에서는 올림픽이 빛을 발한다. 수십 년간의 노력 끝에 경쟁 무술의 발전

많은 인상적인 성과를 거두었음에도 불구하고 여러 가지 이유로 경쟁 무술은 여전히 ​​올림픽 홀에 입성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무술 발전 전략으로서는 나무랄 것이 없습니다. 그러나 전통무예의 발전을 소홀히 하면서 경쟁무예를 맹렬히 발전시키면서 우리 무예사업의 실수라고 하지 않을 수 없다. 최근 수십 년 동안 전통 무술의 발전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친 것은 이런 종류의 실수입니다. 우선, 국가 소관당국은 경쟁무예 발전에 주력하고 있고, 전통무예 발전을 고려할 여력이 부족하여 이러한 종류의 전통무예 행사 및 활동이 거의 없다. 둘째, 경쟁력 있는 무술, 초등학교에서 대학까지의 무술 과정, 심지어는 무술 전공의 학부 및 대학원 교육을 개발하려는 국가 시스템의 영향으로 근본적으로 구원받지 못했고 진정한 계승과 보급의 역할을 하지 못했습니다. 스포츠대학(학과) 모두 경기무술을 중점적으로 다루고 있다. 일부 지역 전통무예학교는 전통무예로 명명되어 있지만 경기무예를 가르치고 있어 전통무예에 대한 과학적인 연구와 고급화의 격차가 발생하고 있다. 셋째, 청년층의 경우 전통무술로 인해 공식적인 행사가 거의 없고 이에 따른 인센티브 제도도 없다. 일련의 우대정책을 받고 있으며, 경쟁무술에 미래가 없음이 분명하다. 따라서 전통무예를 실천하는 젊은이는 거의 없다. 이는 전통무예 계승에 있어서 세대단절을 가져왔다. 다행히 최근에는 전통무예가 점차 관련 당국의 주목을 받게 되면서 전통무예의 발전도 좋은 방향으로 전환되기 시작했다. 예를 들어, 다양한 전통 무술 축제의 개최, 중국 무술 컬렉션의 편집 및 배포, 개인 복싱 스타일의 "목록" 등은 모두 전통 무술의 발전을 촉진하는 데 긍정적인 역할을 했습니다. 그러나 '경쟁 우선'과 '금메달 관심'을 배경으로 형성된 불균형적인 무술 발전 패턴과 그 자체의 관성과 경직성은 여전히 ​​우리나라 전통 무예의 건전한 발전에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이제 비교해 보겠습니다. 사람들이 전통 무술을 받아들이지 않는 것도 바로 이런 이유 때문이다. 태권도는 간단하고 배우기 쉽기 때문에 인기가 높습니다. 더 중요한 것은 인기가 더 많다는 점이며, 의상과 홍보 영상 모두 매우 패셔너블해 보인다는 점입니다. 오랜 수련 기간 외에도 중국 전통 무술에는 수천 년 동안 변하지 않은 의상도 있습니다. 청소년에게는 매력적이지 않습니다. CCTV는 2008년에 무술 컨퍼런스를 성공적으로 개최했지만. 그런데 구내식당 TV앞에서 학생들과 함께 봤더니 많은 학생들이 야유를 했습니다. 이는 그들의 기술이 규칙의 제약으로 인해 '가슴 밀기 대회'로 변모했음을 보여준다. 밝은 점도 있지만 지루한 시간은 잠시일 뿐입니다.

소위 민족의식은 한 나라 국민이 장기간의 공동생활과 생산, 투쟁 속에서 형성한 전국민에 대한 인식과 동일시 등의 감정과 심리의 총합의 원천이다. 민족단결, 민족단결, 사회발전이다. "민족의식의 표현은 그 나라의 주류사상이다... 사상은 사회구성원들이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는 것이 아니다. 국민이 원하든 원하지 않든 받아들여야 한다. 그 사상에 동의하지 않는 사람은 누구나 그것을 받아들인다." 이 사회에 들어가면 이념은 강요와 무의식을 통해 사회 구성원들에게 받아들여진다. 나라와 민족이 하나로 묶여 있으면 자기 나라의 문화에 대한 친밀감과 필요성이 강해지고, 반대로 '민족의식'이 없으면 사람들은 자신의 문화에 대한 관심이 희석되고 책임감을 잃게 됩니다. 감정은 다른 민족 문화의 영향과 침투에 직면하게 되면 쉽게 자신의 민족 문화에 대한 신뢰를 잃게 되고, 민족 문화는 쉽게 다른 민족에게 빼앗기고 세계에 자랑할 수 있는 다른 민족의 문화재가 될 것입니다. 중국 문화에 대해 Yu Qiuyu 씨는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다양한 국가의 친구들은 일반적으로 중국의 사회 및 경제 발전에 대해 낙관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대다수의 사람들은 중국 문화가 심각한 위기에 직면해 있으며 세계 문화에 명백한 불균형이 있다고 믿고 있습니다. 사회적경제와 정신문화의 발전. “이 말은 결코 경각심을 불러일으키는 것이 아니라 우리 앞에 있는 영혼을 뒤흔드는 사실입니다.” 오늘날의 아이들은 KFC, 맥도날드, 해리포터, 디즈니의 영향을 받아 성장했으며 전례 없는 친밀감을 갖고 성장하고 있습니다. , 혈연관계를 맺은 적이 없는 다른 문화와 동일시합니다. “그들은 우아하고 심오한 진한(秦汉)의 기품, 영묘한 정서와 새로운 제도로 번영한 당나라의 정취, 깊고 가늘고 통찰력 있는 송나라의 문체 등 우리의 우수한 전통문화를 높이 평가하며, 명청 시대의 풍경 등 중국 민족의 문화적 맥락은 완전히 낯설게 되어 한국의 인기 드라마에 극복할 수 없는 격차를 만들어 냈습니다. 70대 노인부터 10대 어린이까지 중국인들의 마음을 잠식하는 무한한 마력과도 같다. 실제로 한국 드라마에는 수천년의 중국 인애와 사랑이 담겨 있다. , 예절, 효도는 바로 중국이 자랑하는 전통문화이며, 단오절과 활자인쇄물을 계승한 후 한자, 한의학, 한복 등을 세계문화로 선포한다. 우리의 '민족정수'로 보면 전통무예도 도시의 유행에서 벗어났고, 심지어 중국무술도 국토의 절반을 차지하고 있다. 수년 전 일본 태극권 연맹이 중국에 태극권을 홍보해 달라고 요청한 적이 있는데, 한 일본 무술가는 “10년 안에 태극권의 중심은 이제 중국이 아니라 일본이 보낼 것”이라고 말했다. 해외 태극권 코치는 이러한 문화적 공격과 경쟁에 직면하여 우리의 경계심을 불러일으켜야 하며, 우리는 더 이상 무관심할 수 없습니다. 우리의 전통문화를 보호하고 중화민족의 혈통을 보존한다면, 이러한 '민족의식'이 있어야만 '민족무예'로서의 전통무술의 지위를 효과적으로 공고히 하고 증진시킬 수 있다. 이러한 '민족의식'을 가지고 우리는 진정한 정신적 고향을 찾을 수 있고, 영적 양식의 부족으로 인해 나라가 무너지는 것을 막을 수 있을 것이다. 문화는 정부의 강력한 지원과 정책의 보호가 필요합니다. 어떤 문화의 번영도 정부의 지원과 불가분의 관계이며 정책으로 보호받을 수 없다는 것은 역사를 통해 입증되었습니다. 정부가 전통문화 계승에 주도적인 역할을 하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