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재경 문답 - lt;빨간 저택의 꿈gt;각 장의 주요 인물에 대한 자세한 설명과 분석
lt;빨간 저택의 꿈gt;각 장의 주요 인물에 대한 자세한 설명과 분석
40장: 리우 할머니는 대관원에서 식사를 하고 있었다. 일부러 재미를 추구하던 펑 자매와 원양은 그녀를 위해 낡은 네 갈래 상아 상감 금젓가락을 준비하고 물었다. 작고 매끈한 비둘기알을 집으라고 하더군요. 다음은 각 사람의 미소에 대한 개인화되고 상세한 설명입니다.
"펑 자매는 비둘기 알 한 그릇을 골라 류 할머니의 식탁 위에 올려놓았다. 자무가 '통과'라고 말하자 류 할머니는 일어나 큰 소리로 말했다. 소처럼 머리도 들지 않고 늙은 암퇘지를 먹는다!" 이 말을 한 후 그는 볼을 부풀리고 아무 말도 없이 나를 똑바로 쳐다보았다. 처음에는 모두가 깜짝 놀랐다가 웃음을 터뜨렸다. 시앙윤은 말을 잇지 못했다. 더 이상 참지 못하고 밥을 한 입 뱉어냈고, 다이유는 웃으며 테이블에 몸을 기댔다. 바오위는 이미 지아무의 품에 안겨 있었다.
지아무는 바오위를 껴안고 “심장과 왕 부인은 미소를 지으며 펑 자매를 가리켰지만 쉬에 이모는 더 이상 참을 수 없었고, 탄춘의 손에 든 밥그릇 전체에 그녀의 입에 묻은 차가 전부였습니다. 서춘리는 자리에 앉아 젖먹이 간호사에게 몸을 굽히지 않는 사람이 없었고, 어떤 사람은 숨어서 웃었고, 어떤 사람은 웃음을 참으며 자매들의 옷을 갈아입으러 올라왔다. 펑 자매와 위안양만이 그들을 지지했다. 그는 계속해서 류 할머니에게 식사를 허락했다.”
보통의 손으로는 “큰 소리로 웃다”라는 단 네 단어로 이 설명이 끝났을 텐데, 조설친이 멋진 문단을 만들어 냈습니다. . 주제가 있고, 시간이 있고, 자세한 설명이 있고, 일반적인 설명이 있고, 한 사람이 하나의 태도, 하나의 미소를 가지고 있습니다. Xiangyun은 유쾌하고 자제하지 않고 요염하게 웃으며 Baoyu는 자신의 약점을 자제하며 연기했습니다. Jia Mu는 분명히 그녀의 조상처럼 행동했습니다. Wang 부인은 Feng 자매의 장난에 대해 웃으며 꾸짖으며 Xue 이모로서의 정체성을 "참을 수 없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무례하지만 무례하지 않은 후배 탄춘에게 뿌렸을 뿐이고, 시춘은 섬세했지만 젖은 간호사를 끌어당겨 창자를 문지르도록 요청할 수 있었고, 그녀의 지위와 기질은 다이유와 달랐다. 하인과 소녀는 두 개의 스트로크만 사용하지만 "상부"와 "하부"의 차이를 명확하게 보여줍니다. Daiyu는 웃고 웃고 있어야하고 Xiangyun은 쌀을 뿌리고 Baoyu는 굴러야하며 Baoyu를 안고 그녀의 마음을 부르는 사람은 Jia Mu뿐입니다. 시녀들과 시녀들은 주인만큼 웃지도 못하고 숨어서 참을 수밖에 없었다. 군중 속에서 유일하게 '지원'한 펑 자매와 위안양은 그들이 이 희극의 '주요 감독'임을 한눈에 알 수 있었다. Cao Xueqin은 유사점과 차이점을 지닌 참으로 관대한 예술가입니다. 남자와 여자, 노소를 막론하고 웃고, 소리 지르고, 구르고, 껴안고, 가리키고, 당기고, 눕고, 쪼그리고 앉고, 숨고, 숨는 등 모든 세부 사항을 묘사하면서, 저자는 웃음의 감동적인 세부 사항을 단 몇 번의 획으로 설명합니다. 또는 관용 등은 마치 물방울이 태양 전체의 다채로운 광채를 반사할 수 있는 것처럼 우리에게 독특한 개성을 지닌 캐릭터 모델을 조각하여 사람들이 듣고 있는 것처럼 느끼게 합니다. 서로 다른 입술에서 날아오는 웃음과 하늘을 휘젓는 웃음의 힘과 대사 사이에서 웃음의 독특한 개성을 느끼게 한다.
2. 보옥은 구타당했다
'붉은 저택의 꿈' 33, 34장에는 보옥과 드라마 배우 치관의 관계, 하녀 진추아너와의 놀림, 그것은 금으로 변했습니다. Chui'er는 Wang 부인에 의해 우물에 뛰어 들어 자살하도록 강요 받았습니다. 게다가 그의 남동생 Jia Huan은 의도적으로 문제를 일으키고 Baoyu가 그의 아버지 Jia Zheng에게 심한 구타를 당하게 만들었습니다. 보옥이 구타당하는 사건은 귀족 가문의 봉건정통세력이 반역자들을 처벌하고 탄압하는 모습을 보여준다. 동시에 봉건 가문 내 갈등의 날카로움과 복잡함을 반영하며, '붉은 저택의 꿈' 속 인물들의 특징을 다시 한 번 드러낸다.
'보옥을 맞았다' 사건에서 가정은 악역이어야 하는데 작가는 그를 단순한 캐릭터로 만들지 않고 단순히 봉건 부모의 대표자라고 썼지만 그에게 줬다. 그에게 더 많은 의미를 부여합니다. 거기에는 흥미로운 내용이 있는데, 바로 Jia Zheng이 세 번이나 눈물을 흘렸다는 것입니다. 그가 처음 눈물을 흘린 것은 “너무 화가 나서 얼굴이 금종이 같았을 때” 때릴 작정이었으나, 때리기 전에 “의자에 똑바로 앉아 헐떡이며 눈물을 흘렸다. '옥 가져와!'라고 계속 말했다. p>
큰 막대기를 가져와! '...' '눈물 가득한 얼굴'은 확실히 괴로움으로 인한 슬픔을 의미하지 않습니다.
’... 그는 재빨리 일어나서 ‘뒤뜰에서 갔다가 돌아올게요’라고 말했습니다. '' 다이위의 눈은 울음소리와 슬픈 표정, 그리고 뒷마당에서 물러나는 모습으로 부어올랐다. 이러한 묘사는 또한 유명세를 좋아하지 않고 위선적이지 않은 린 다이위의 성격을 강조하는 동시에 그녀가 바오위에 대한 관심을 보여주기도 한다.
이 사건의 주인공인 인물에 대해 저자는 한 문장으로 언급하지 않고 몇 마디로 그의 성격을 설명한다. 예를 들면 왕희봉은 사납다. 눈치가 빠르고 모든 사람 앞에서 자신의 개성을 잘 표현합니다. 모든 하녀들이 바오위를 구타당한 후 집으로 돌려보내려고 했을 때 그들은 즉시 화를 내며 "멍청한 놈아! 눈을 뜨지 말고 살펴보세요! 이렇게 구타당했는데도 걸으려면 아직 도움이 필요해요. 들어가서 후지코를 스프링 의자에서 끌어올리는 게 어때요? 저자는 『보옥을 구타당하는 사건』에서 등장 인물의 개개인의 세세한 부분을 매우 깊이 있게 묘사하고 있다. 저자는 보옥이 구타당했을 때 각 인물의 연기, 특히 가정의 세 번의 눈물과 왕부인의 눈물을 통해 깊이 드러내고 있다. 보옥과 뗄래야 뗄 수 없는 관계인 두 여성인 보옥, 보채, 대옥을 '약을 쥐고 있다', '눈이 부어 울다', '뒤뜰에서 나가라'는 것만으로 이 디테일은 전혀 다른 성격의 특징을 보여준다. 작가의 뛰어난 글쓰기 실력을 엿볼 수 있는 두 여자.
3. 다이유진지아의 저택
세 번째 장. '홍루의 꿈'은 임대우가 처음으로 지아의 저택에 들어간 사건을 통해 '홍루의 꿈'의 주요 인물과 등장인물들의 활동 장면 대부분이 임대우의 시선을 통해 제시된다.
"린 다이유는 할머니 집이 다른 집과 다르다는 말을 어머니에게 자주 들었다"고 말했다. "항상주의를 기울이고 모든 단계에주의를 기울이고 비웃음을 당할까봐 한 마디도 더 말하지 않거나 한 걸음 더 쉽게 걷지 마십시오. 여기에 자세한 설명이 있습니다. "Jia Mu가 Daiyu에게 어떤 책을 물었습니다." 읽었더니 다이유가 말했다: '방금 '네 권의 책'을 읽었습니다. ’” 나중에 그가 Baoyu를 만났을 때 “Baoyu는 이렇게 물었습니다. ‘내 여동생이 공부한 적이 있나요? ' 다이유는 '나는 책을 읽어본 적이 없다'고 말했다. 나는 1년 동안 학교에 다녔지만 몇 마디만 알면 된다. '' 여기에 모순이 있다.
두 가지 대답이 많이 다르다. 다이유가 겸손해서 그런가? 아닌 것 같다. 겸손하더라도 앞에선 겸손해야 한다. 그녀의 장로들(지아무)은 왜 그럴까요? 사실 이것이 작가의 독창성입니다. 겉보기에 모순되는 두 가지 세부 사항에 대한 이유는 실제로 매우 간단합니다. "당신은 어떤 책을 읽었습니까?" 두 단어를 인식하는 사람은 눈을 뜬 맹인이 아닙니다. "고대에는 '여자의 재능이 부족한 것이 미덕'이라는 말이 있었다는 것을 알아야합니다. Jia Mu의 이 문장은 이미 여성이 책을 너무 많이 읽는 것에 반대한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그들은 단지 몇 단어만 알면 됩니다. 그리고 "항상 신경쓰는데, "모든 단계에 주의를 기울인다"던 임대우가 어떻게 이 정보를 무시할 수 있겠는가? 그러므로 "사서"를 읽는 것은 여기서 단점이 되고 심지어 조상들을 화나게 할 수도 있다. , 바오유의 같은 질문에 다이유의 답변이 바뀌었습니다. 이곳에서 다이유의 성격을 표현한 것 외에도 "바쁘다"라는 단어가 쓰여진 곳이 두 군데 있는데, 이는 다이유의 "항상 배려하고 배려하는" 성격을 표현하기도 합니다. 예를 들어, 펑 자매가 등장했을 때 그녀는 "다이유가 나를 만나기 위해 빨리 일어났습니다."라고 썼습니다. "바쁘다"라는 단어는 그녀가 처음 만났을 때 이미 "바빠요"라는 느낌을 받았음을 나타냅니다. 이 사람 참 대단하다”라며 감히 그를 무시하지 못했다. . 또 다른 예는 “다이유 부인이 얼른 일어나 하나하나 귀를 기울이는 것”이다. '에서 '바빠'라는 단어는 그녀의 '관심', '관심'을 표현하는데, 그 표현도 매우 정확하고 표현력이 풍부하다.
이번 에피소드에서 가장 깊은 인상을 남긴 사람은 바로 왕희봉이다. 왕 시펑의 무대에 오르는 것은 가장 먼저 듣는 것"이라며 "아무 말도 하기 전에 뒷마당에서 누군가 '늦게 와서 멀리서 손님을 맞이하지 못했다'고 웃는 소리가 들렸다"고 말했다. '”그런 다음 그녀는 Daiyu의 심리적 설명을 사용하여 Wang Xifeng의 독특함을 설명했습니다. “이 사람들은 모두 목소리를 내고 숨을 참으며 엄숙하고 엄숙했습니다. 그렇다면 이 사람은 누구일까요? 이게 그렇게 터무니없고 불합리한 일인가요? "그리고 Jia Mu가 그녀를 놀리는 것을 통해 Jia Mu 앞에서 그녀의 위상이 달라지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특히, 왕희봉이 대옥을 칭찬한 말은 감상할 가치가 있다. “세상에 이런 상징적인 인물이 있는데, 오늘 막 만났어요! 게다가 이 장엄한 모습은 조상의 손녀와는 다릅니다. 사실은 직계 친척이다." 내 손녀야, 조상들이 매일 그 말을 잊지 않았으니 원망할 수는 없다. 나는 단지 내 여동생이 이렇게 비참한 삶을 살아온 것이 안타까울 뿐인데, 이모는 왜 돌아가셨을까?" . 당시 자씨 가문에는 최고의 권력을 쥐고 있는 조상들이 존재했다. Xing 부인, Wang 부인, Jia 가족의 세 명의 여성, 그리고 멀리서 온 손님-Lin Daiyu. Daiyu의 어머니 Jia Min은 Jia Mu의 가장 사랑하는 딸입니다. Wang Xifeng은 Daiyu를 기쁘게 하고 싶어합니다. 이때 최근 어머니를 잃은 다이유는 자무가 가장 사랑했던 사람이었지만 다이유를 너무 칭찬하고 변장한 자무의 몇몇 젊은 아가씨들을 얕잡아 보았기 때문에 아가씨들은 불만을 품게 되었다. 이 경우 왕희봉은 먼저 다이우의 '아름답다'를 칭찬한 뒤 그녀의 전체적인 '위대함'을 칭찬했는데, 이는 겉에서 속으로 모두 그녀의 조상들에게 떨어졌다
. 이 '아름답다'와 '웅장하다'는 '손녀'가 아니라 '손녀'여야 하기 때문이다. 지아 가문과 지아라는 사람만이 이 '웅장함'을 가져야 하기 때문이다. 즉, 린 다이위는 자 가문의 세 샘처럼 자 가문의 손녀처럼 너무 '아름답고' '웅장하다'. 이런 식으로 그녀는 Daiyu를 아무리 칭찬하더라도 Xing 부인, Wang 부인 및 다른 사람들을 화나게하지 않을 것이며 동시에 그녀는 조상에게 아첨합니다. "마음"이라는 단어는 "매일 마음에서 말하고 잊지 마세요"에서 절대적으로 없어서는 안될 단어입니다. 영리하고 계획적인 Feng 자매 만이 생각하지 않고 섬세하고 정확하게 표현할 수 있습니다. 그녀는 이 말을 할 때 동작과 함께 '손수건으로 눈물을 닦기도' 했다. "지아무는 웃으며 말했다. '제가 제일 좋은데 계속 섭외하시네요. 언니가 먼 데서 왔는데 몸이 약해서 그만하라고 설득했어요. 다시는 언급하지 마세요.' 이 말을 들은 펑 자매는 슬픔에서 기쁨으로 바뀌며 말했습니다. "그렇습니다. 저는 언니를 보고 너무 좋아하고 슬퍼서 제 조상이 때려야 한다는 사실도 잊어버렸어요!" 조상님은 때로는 직접적으로 아부하기도 하고, 때로는 우회적으로 접근해야 하기 때문에 상황에 맞게 대처할 수 있습니다. 여기, 이런 상황에서 그녀의 마음 속에는 조상들만이 있다고 직접 말하는 것보다 그녀의 마음 속에 다이유만이 있다고 말하는 것이 자무에게 더 기쁘다. 왕희봉이 다이위를 칭찬했다는 글과 함께 이번에는 "말하는 동안 차와 과일이 이미 테이블 위에 놓여 있었다. 희봉이가 직접 차와 과일을 대접했다. 둘째 이모를 다시 만나서 물었다"는 쓸데없는 세부 묘사도 있다. : '월세는 버렸나요?' "네?" 왕씨는 "아니, 무슨 일이냐"며 "네 여동생 옷도 2개나 내야 한다"고 말했다. 나중에 저녁에 데리러 갈 사람에게 전화를 걸고 싶지만 잊지 마세요. Feng은 "저는 이것을 예상했습니다. 내 여동생이 앞으로 이틀 안에 도착할 것을 알고 이미 그것을 내 집으로 보낼 준비를 했습니다." 아내가 그것을 보러 갔다.”” 이 대화에서 우리는 왕희봉의 가장으로서의 정체성을 알 수 있다. 월별 돈은 그녀의 것이며 동시에 Wang Xifeng은 유능하고 다재다능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사모님께서 말씀하신 것은 이루어졌지만, 하라고 하지 않으셨던 것은 린 자매님의 옷을 만들 재료가 이미 준비되어 있어서 사모님께서 살펴보시라고 기다리고 계셨던 것입니다. 이 설명은 Wang Xifeng의 첫 등장에서 유능하고 매력적인 캐릭터의 분위기를 설정합니다.
조설친은 중국의 일류 작가로 평가받을 만하다. 특히 '유할머니가 놀리는 장면', '보옥이 구타당하는 모습', '임대옥'의 세 장면에서 인물을 묘사하는 데 다양한 방법을 사용한다. 지아의 집에 들어가기'. 책에서는 각 캐릭터의 개별 이미지를 포착하고 개인화 된 상세한 설명을 사용하여 캐릭터의 특성을 보여줍니다. 묘사는 풍부하고 섬세하며 심오하고 생생하며 꼼꼼하게 조각되어 있지만 조금의 흔적도 드러나지 않습니다. 인공도끼는 매우 현실적이고 자연스러우며 동시에 의미가 풍부하고 심오하며 작은 것에서 큰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러한 캐릭터는 독특하고 개별적이며 예술적 창작의 개성을 반영하고 미래 세대가 참고할 가치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