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재경 문답 - 소수민족의 전통 축제는 무엇입니까(물 뿌리기 축제 제외, 최소 2개 이상)

소수민족의 전통 축제는 무엇입니까(물 뿌리기 축제 제외, 최소 2개 이상)

1. 몽골 축제

몽골 사람들의 전통 축제로는 주로 설날이 있는데, 이를 몽골어로 하얀 달을 뜻하는 '차간사렌'이라고 부른다. 몽골의 설날은 '백제(白節)' 또는 '백월(白月)'이라고도 하는데 이는 유제품의 백색도와 밀접한 관련이 있다. 이 밖에도 줄루 축제, 마이어 축제, 아오바오 축제, 갈기치기 축제, 나담, 암말 우유 축제 등이 있다.

나다무

몽골어로 '게임', '오락'을 의미합니다. 원래는 몽골의 전통 "남자 3대 스포츠"인 레슬링, 경마, 양궁을 가리킨다. 시대의 발전에 따라 점차 다양한 문화, 오락 콘텐츠를 포함한 오늘날의 성대한 축하 활동과 자료 교류 활동으로 발전해 왔습니다. 역사상 나담은 시간에 구애를 받지 않고 주로 산과 강의 제사, 군사 원정, 승리, 황제 즉위, 정월, 대규모 축하 행사 등의 행사에 거행된다.

오늘의 나담은 매년 여름과 가을이 바뀌는 시기에 열리는데, 그 규모는 일반적으로 그 해의 축산업 생산량에 따라 달라지며, 수확량이 적으면 수확량이 많다. . 이 활동에는 전통적인 '남자 3가지 스포츠' 외에도 연극 공연, 육상 경기, 각종 경제 및 문화 전시회, 수주 협상, 자료 교류 등도 포함됩니다.

암말 우유 축제

몽골 전통 축제. 주요 내용은 말을 찬양하고 쿠미스를 마시는 것입니다. 주로 내몽고의 Xilingol 초원과 Ordos 목가적 지역에서 인기가 있습니다. 보통 음력 8월 하순에 열리며, 날짜가 정해져 있지 않고 하루나 이틀 동안 진행됩니다. 수확을 축하하고 서로를 축복하기 위해 암말 젖주를 충분히 준비하는 것 외에도 손님들은 양 전체 연회, 경마, 민속 가수를 초대하여 축하 노래를 부르며 몽골 늙은 의사에게 선물을 증정하고, 울란무치(Ulan Muqi) 연극 공연이 공연되거나 영화 상영 및 기타 활동이 진행됩니다. 나담축제는 여기서 유래되었다고 한다.

아오바오에 제사

몽골인들은 하늘에 제사를 드리는 제사, 불에 제사를 드리는 제사, 조상에게 제사를 드리는 제사, 아오바오에 제사를 드리는 등 많은 전통 제사 활동을 하고 있다. 그 중 아오바오에게 제사를 드리는 것은 몽골족이 거주하는 다양한 지역에서 행해지는 일반적인 제사행위이다.

'아오바오'는 몽골어를 음역한 것으로 '오보', '나오바오' 등으로도 알려져 있다. 한자로는 '가오두이지'이다. 원래는 유목민의 갈림길이나 길을 표시하기 위해 돌이나 흙을 쌓아 놓은 돌이나 흙더미를 말한다. 《청나라 회전》에 기록된 바와 같이, 몽골은 "유목 목축의 교차로에 있는 곳. 산도 없고 강도 없는 자들이 야망대로 돌을 쌓는 것을 아오바오라 한다."

이후에는 점차 신들의 거처로 여겨져 제사, 봉안하는 숭배의 대상으로 활용되기도 했다. 그 결과 원래의 경계 표시와 도로 표지판은 산신, 길신, 마을 수호신 등의 신을 숭배하는 장소가 되었다. 그리고 필요에 따라 구축할 수 있습니다. 과거에는 내몽고의 다양한 리그 배너, 수무 및 사원에 자체 공공 오바오가 있었고 부유한 가족도 자체 오바오를 만들었으며 각 오바오에는 고유한 이름이 있었습니다.

아오바오는 일반적으로 높은 언덕에 지어집니다. 대부분은 돌을 쌓아서 만들었고, 일부는 버드나무 막대로 둘러싸여 있고 모래를 채워 놓았습니다. 일반적으로 원형 패키지 또는 돔형 사각형 베이스 형태입니다. 그 위에는 여러 개의 깃대나 가지가 꽂혀 있고, 그 위에는 다양한 색깔의 기도 깃발이나 비단 띠가 걸려 있습니다. 가방에는 곡물이 들어 있는 것도 있고, 활과 화살이 들어 있는 것도 있고, 불상이 들어 있는 것도 있습니다. 아오바오는 크기와 양이 다양합니다. 대부분은 단독 개체이지만, 중앙에 있는 주요 아오바오가 옆(또는 주변)에 있는 것보다 더 큰 7~13개의 아오바오 무리가 나란히 형성되어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과거에는 물과 풀이 풍부하고 소와 양이 살찌는 음력 5~7월에 아오바오 제사를 지내는 경우가 대부분이었다. 당시 벤수무(Bensumu), 번치(Benqi), 심지어 인근 기치(旗)와 현(縣) 사람들도 하다, 통양고기, 유제품, 유제품을 남녀노소와 함께 가지고 아오바오로 왔습니다.

먼저 하타와 제물을 바친 다음 라마가 경전을 외우고 기도한 뒤 모두가 무릎을 꿇고 경배합니다. 그런 다음 오바오에 돌을 추가하거나 고리버들로 수리하고 5색의 새로운 기도 깃발을 냅니다. 실크 스트립 등이 걸려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제사에 참여하는 모든 사람은 아오바오를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세 번 돌면서 신의 축복과 인간과 동물 모두의 번영을 기원해야 합니다. 제사 후에는 경마, 씨름, 양궁, 청던지기 등 전통 스포츠 활동이 자주 열린다.

2. 한국인

한국인의 명절은 춘절, 청명절, 단오절, 중추절 등 기본적으로 한족의 명절과 동일하다. 명절, 경로의 날 등 또한 아기의 첫 번째 생일, 회가 축제(60번째 생일), 회가 축제(결혼 60주년)라는 세 가지 가족 축제가 있습니다. 회가절(Hui Jia Festival)과 회혼절(Hui Wedding Festival)마다 어린이, 친척, 친구, 이웃이 모두 노인들에게 축복과 생일을 보냅니다.

3. 다이족

다이족의 주요 축제로는 물 뿌리기 축제, 밀실 축제, 개방 축제 등이 있으며 모두 불교와 관련이 있습니다. . 물 뿌리기 축제는 ​​다이족의 가장 엄숙한 축제이자 윈난 소수민족 중 영향력이 가장 크고 참가자 수가 가장 많은 축제이다.

물 뿌리기 축제는 ​​다이족의 설날로 그레고리력으로 4월 중순에 해당하며 일반적으로 3~7일 동안 지속됩니다. 첫째 날은 다이어로 "마이 리"라고 불리며, 이는 음력의 새해 전야와 비슷합니다. 둘째 날은 다이어로 "나이 리"(빈 날)라고 합니다. , 사람들은 이 날을 가장 아름답고 상서로운 날로 여깁니다.

4. 장족

장족의 전통 명절은 주로 3월 3일의 노래제(용제제)와 신년('남자의 날'이라고 함)이다. , "영혼 부르기 축제"라고도 함), Longduan(장어, 들댐을 잡는다는 의미) 축제, 봄 축제, 자이로 축제, Huachao 축제, 리 먹기 축제, Antguai 축제(개구리 축제). 또한, 장족 사람들은 매년 고정된 종교 축제를 많이 개최합니다. 예를 들어, 일부 장족 사람들은 작은 새해를 축하하기 위해 2월의 첫 번째 달(때때로 5월)(때때로 6월 또는 10월 6일)에 "노인의 홀"에 제물을 바치는 것이 인기가 있습니다. 매년 2월에 열리는 '용의 희생'은 전 지점 공통 축제다.

'용제' 기간에는 마을 내 두 가구 이상이 차례로 달력에 필요한 닭, 돼지, 기타 제물을 짊어지고, 마을 외부인이나 말을 타는 사람들, 대나무 모자를 쓰는 것은 마을 중심부를 통과하는 것이 허용되지 않으며, 이는 매년 "용을 제물로 바치기" 위해 돼지를 죽이는 것이 사람과 동물에게 평화와 풍년을 가져다 준다고 믿어집니다. 세 번째 달에는 천둥신에게 제사를 지내고, 모종을 심은 뒤에는 천공에게도 제사를 지낸다. 7월은 "조상을 영접한다". 8월에는 각 마을에서 토지 제물을 바칩니다. 12월은 '조상을 모시는 달'입니다.

5. 둥샹 민족

다른 종교 민족과 마찬가지로 둥샹 민족에게도 매년 이드 알 피트르(Eid al-Fitr), 이드 알 아드하(Eid al-Adha), 알아드하(Al-Adha)라는 세 가지 주요 축제가 있습니다. , 모두 이슬람에서 유래되었습니다.

6. 블랑족

호우난 축제는 음력 3월 청명절 이후 7일마다 열리는 블랑족의 대규모 연례 축제입니다. 즉, 그레고리력으로 4월 13일부터 15일까지입니다. 축제 기간 동안 서로에게 물을 뿌리는 것이 주된 활동이며, 의식은 태양을 환영하는 블랑족의 소박한 전통 방식에 따라 완전히 진행되므로 사람들은 이를 태양을 환영하는 축제라고 부른다. .

7. 누 민족

주요 축제는 다음과 같습니다: 누어로 "지지아무(Jijiamu)"라고 불리는 멘시 요정 축제(꽃이라고도 함); 축제는 공(Gong)에 거주하는 사람들을 위한 축제로, 매년 음력 3월 15일부터 17일까지 열리는 누족의 전통 축제로, 이를 '루웨이(Ruwei)'라고 합니다. "는 누어로 된 비장현 피하(皇河) 지역의 누족의 전통 축제이다. 축제는 매년 거행된다. 음력 12월 29일에는 복을 기원하는 제사가 거행된다. 곡물의 신.

8. 타타르 민족

타타르어는 "Gurban Aiti"라고 불리며 아랍어에서 음역된 외래어입니다. "Karbon"은 "헌신"을 의미합니다. 코르반 축제는 이슬람력으로 12월 10일, 즉 '루즈 축제'로부터 70일이 지난 날이다. 세 가지 주요 축제가 있습니다: Eid al-Fitr, Eid al-Fitr, Mawlid.

9. 후이족

후이족에는 Eid al-Fitr, Eid al-Adha 및 Al-Adha라는 세 가지 주요 축제가 있습니다. 세 축제는 모두 종교 축제이다. Eid al-Fitr은 아랍어 "Eid al-Fisher"의 무료 번역이므로 "Eid"축제라고도합니다. 신장에서는 "Rouzi"축제라고도합니다. Eid al-Adha는 Eid al-Fitr 이후 70일째 되는 날, 즉 이슬람력으로 12월 10일입니다.

이드 알 아드하(Eid al-Adha)라고도 알려진 이드 알 아드하(Eid al-Adha)는 무슬림이 메카(Mecca: 이슬람의 성지)를 순례하는 마지막 날이다. 이날 사람들은 목욕과 몸을 정화하고, 실내에서 향을 피우고, 반나절 동안 금식해야 합니다. 아침에 사람들은 모스크에 가서 의식에 참석하고 메카에 엎드려 이맘에게 동물을 도살하도록 요청하고 도살된 소와 양고기를 친척과 친구들에게 주고 가난한 사람들에게 자선을 베푸는 날입니다. 이슬람력으로 3월 12일은 무함마드가 죽은 날이기도 하다. 기념 활동은 일반적으로 모스크에서 열리며, 그 동안 경전을 낭송하고 연설하며 신성한 업적을 전합니다. 어떤 곳에서는 손님을 즐겁게 하기 위해 이날 대대적인 에르마일리 모임(자선 연회)이 열립니다.

10. 만주족

만주족은 한족 문화의 영향을 받았으며, 그들의 축제는 한족의 축제와 유사하며 음력설을 축하하는 것을 매우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음력 1월 15일은 등불절을 지내고, 음력 1월 25일은 내년의 '천창절'을 기원하며, 음력 2월 2일은 '장승절'이다. 잠금'에는 5월 단오절, 6월 6일 '곤충왕 축제', 8월 10일 '곤충왕 축제'가 있습니다. 5일간의 중추절, 25일 천창절 매년 음력 정월이면 모든 만주족 시골집에서는 찹쌀을 삶아 창고에 넣고, 짚으로 조랑말을 엮어 밥그릇에 담는다. 의류.

첫날에는 새 쌀을 세 번 연속으로 넣습니다. 수수짚으로 괭이 두 개를 만들어 밥 위에 붙이는 사람도 있다. 이 축제는 중국 동북부 농촌 지역에서 여전히 보존되고 있으며, 6월에 곤충 왕 축제가 열리며, 이 축제는 곤충 재해가 발생하기 쉽습니다. 6월 6일에는 벌레왕사에 참배하고 돼지를 잡아 제물로 바치고, 벌레의 신에게 재난을 피하고 밭에 풍년을 기원합니다.

요즘은 벌레왕의 날에 제사 및 청소 활동을 하지 않지만, 벌레를 예방하기 위해 여전히 모든 가족은 이 날에도 옷을 널어 말립니다.

11. 이족의 명절은 이족의 달력과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해방 전 한족 인접지역과 이족과 한족이 함께 살았던 지역의 이족 명절은 대부분 음력을 기준으로 하였으며, 춘절 등 한족의 명절과 동일하였다. , 청명절, 용선축제 등 리족의 가장 엄숙하고 일반적인 명절은 춘절과 3월 3일이다.

12. 나시족

춘절, 청명절, 단오절, 중절 등 나시족의 축제 중 상당수는 한족의 축제와 동일합니다. -가을절 등. 그러나 춘절의 활동은 한족의 활동과 다르며 한족의 민족적 특성이 강하다. 중국 남서부의 많은 소수민족과 마찬가지로 나시족 역시 횃불 축제를 개최합니다.

이 나라의 전통 명절 중 가장 중요한 것은 음력 2월 8일의 삼다절이며, 나시족의 법적 국가 명절이기도 하다. 이 축제는 백사 옥룡촌의 북월사 박람회에서 유래되었습니다. 나시어로 '세 꽃에 대한 제사'라는 뜻입니다. 기타에는 노새 및 말 클럽, 농기구 클럽, 용왕 클럽 및 조산 클럽이 포함됩니다.

13. 살라르 부족

살라르 부족은 주로 Eid al-Adha와 Eid al-Adha를 기념합니다.

14. 우즈베크 국적

우즈베크 국적은 주로 이드 알 피트르(Eid al-Fitr), 코르반 축제(Corban Festival), 나우루즈(Nowruz) 축제를 기념합니다.

15. 두롱 부족

두롱 부족에는 새해를 의미하며 음력 12일에 열리는 "Kaquewa" 또는 "Derrywa"라는 전통 축제가 하나만 있습니다. 구체적인 시간은 각 가족이나 가족에 의해 결정되며, 기간은 음식 준비에 따라 다릅니다. 축제 기간 동안 사람들은 산신을 숭배하고 노래하고 춤을 추는 의식을 거행해야 합니다.

16. 티베트인

주안산 축제(Zhuanshan Festival)

주안산 축제(Zhuanshan Festival)는 무불제(Mu Buddha Festival), 산신 공양제(Mount God Respect Festival)라고도 알려진 티베트 전통 축제입니다. Ganzi 및 Aba 티베트 지역에서 인기가 있습니다. 매년 음력 4월 8일 생일날 구룡잎수에 목욕을 하므로 부처님무축제라고도 불린다. 해마다 이 날이면 가르즈 티베트 지역의 원근인민들이 민족의상을 입고 파오마산과 제다강에 모인다.

사람들은 먼저 절에 가서 향을 피우고 기도를 하고 지폐를 태운다. 그런 다음 그들은 산을 돌아다니며 신들을 숭배하고 그들의 축복을 기원합니다. 산 주변을 산책한 후 우리는 피크닉을 위해 텐트를 치고 티베트 오페라를 공연했습니다. 민요를 부르고, 국장무, 선자무를 추며, 기수들은 경마와 활쏘기 경기도 펼칩니다. 이 기간 동안 사람들은 물질 교류 활동과 기타 문화 및 스포츠 활동도 개최하게 됩니다.

꽃 따기 축제

꽃 따기 축제는 ​​난핑 현 보류(Boyu) 지역에서 열리는 티베트 전통 축제입니다. 매년 음력 5월 5일에 이틀간 진행됩니다. 보유는 옛날부터 외딴 계곡에 모여서 사냥을 하며 살았으며, 나뭇잎과 동물의 가죽을 이용하여 옷을 만들었다는 전설이 있습니다.

어느 날 Lianzhi라는 소녀는 아름답고 친절하며 영리했습니다. 그녀는 지역 사람들에게 땅을 경작하고 직물을 짜고 바느질하는 법을 가르쳤고 사람들의 질병을 치료하기 위해 백합을 모으기도 했습니다. . 어느 해 5월 5일, 연지는 꽃을 따러 산에 올라갔다가 허리케인에 휩쓸려 절벽에 떨어져 죽었습니다. 사람들은 너무 슬퍼서 이날 그녀를 기리기 위해 산에 꽃을 따러 갔습니다. 시간이 지나면서 꽃따기 축제가 형성되었습니다.

황색 티베트 달력의 설날

티베트인들은 새해를 "로사"라고 부릅니다. 고대 티베트 달력 년에 밀이 익는 것은 연초였으며 밀 수확은 여름과 가을에 연초였습니다. 기록에 따르면 기원전 100년 이전에 티베트 사람들은 달의 차고 기우는 것을 기준으로 일, 월, 연도를 계산하는 자체 달력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서기 7세기, 당나라의 두 공주 문성(文成)과 금성(金成)이 티베트에 결혼하여 동맹을 맺고 본토에서 달력을 가져왔습니다.

이후 고대 티베트 달력은 한 달력, 인도 달력과 결합되어 원나라에 이르러 천간, 지지, 오행을 통합한 독특한 달력이 형성되었습니다. 13세기경 원나라 석가왕조는 티베트력의 첫 번째 달의 1일을 새해의 시작으로 정하여 오늘날까지 지켜오고 있다.

티베트 사람들에게는 많은 축제가 있는데, 그 중 전국적으로 가장 엄숙하고 중요한 것은 티베트 새해입니다. 티베트의 설날은 한족의 봄 축제와 동일하며 일년 중 가장 큰 축제입니다. 티베트 달력으로 12월 중순부터 사람들은 새해에 먹고, 입고, 사용할 축제 물품을 준비합니다. 수천 명의 농부와 목동들이 다양한 새해 상품을 사기 위해 라사로 모여듭니다. 이것은 라싸에서 일년 중 가장 바쁜 계절입니다.

티베트 새해는 티베트 달력으로 12월 29일에 시작됩니다.

티베트의 새해 전야는 매우 바쁜 날입니다.

티베트 달력의 첫날은 이른 아침에 상서로운 노래인 '제가'로 시작됩니다. 설날 첫날, 티베트인들은 '물 잡기 대회'를 엽니다. 각 가정의 젊은이들은 첫 번째 물을 얻기 위해 강이나 수원지 또는 수돗물로 가야 합니다.

티베트 전통에 따르면 티베트 달력의 첫날에 첫 번째 물통을 잡는 사람을 "금수"라고 부르고, 두 번째 물통을 "은수"라고 부르며 행운, 행운, 부를 예고합니다.

해가 뜨자 의상을 입은 사람들이 나이순으로 여러 가지 명절 음식을 완성했다. 그때 이웃들은 집집마다 방문하여 키마주와 고원 보리주를 대접하고, 오랜 전통의 "타시 델레핀송추오", "엠마 파드로곤 강상" 등 상서롭고 건강하며 행복하고 화목한 말을 읊었습니다. 이후 온 가족이 비공개로 모일 예정이다. 설날 첫날에는 불교를 믿는 많은 농부와 목동들도 라싸의 조캉사(Jokhang Temple)에 가서 새해의 평화와 건강을 기원하며 예배를 드리고 있습니다.

설날 둘째 날에는 친척, 친구들을 방문하는 활동으로 거리와 골목이 활기를 띠고, 사람들이 신년 패션을 뽐내는 시간이 되기도 했다. (새해) Tashi Delek” 축복의 소리가 여기저기서 들립니다.

설날 셋째 날의 활동은 주로 종교, 문화, 스포츠에 관한 것입니다. 짙은 뽕나무 연기가 기도로와 지붕을 가득 채웁니다. 광대한 농업 및 목축 지역에서는 축복과 재난을 막기 위해 새로운 말 안장 의식, 경마, 줄다리기, 던지기 및 기타 다채로운 오락 활동을 개최할 것입니다. 티베트 새해 축하 행사는 티베트 달력의 음력 1월 15일까지 계속됩니다.

티베트 농민 새해

티베트 달력의 첫 번째 달부터 Houzang(티베트의 주요 곡물 생산지, Shigatse 지역을 지칭)의 농부들은 봄을 시작합니다. 그래서 호장 지역의 티베트 사람들은 우리 조상들이 오랫동안 매년 12월 1일을 티베트 농부의 새해로 지정해 왔습니다.

티베트 농민 새해를 축하하는 풍습은 일반적으로 티베트 라사의 니무 현을 포함해 티베트 시가체 지역에서만 찾아볼 수 있으며, 티베트 대부분의 지역에서는 매년 1월 1일에 새해를 축하합니다. 티베트 달력의 해.

일본에는 많은 티베트 축제가 있는데, 티베트 농민 신년은 호장에서 가장 엄숙하고 국가적으로 가장 중요한 축제입니다. 티베트 달력 11월 중순부터 사람들은 새해에 먹고 입고 사용할 축제 물품을 준비하기 시작합니다.

실제 농장의 새해는 티베트 달력으로 12월 1일이지만, 축제 활동은 티베트 달력으로 11월 29일에 시작됩니다. 그날 저녁 '구투(Gutu)' 가족 상봉을 시작으로 티베트 농민 새해를 맞아 일련의 즐거운 활동이 공식적으로 시작되었습니다. 티베트 농부의 새해 축하 활동은 기본적으로 티베트의 다른 지역에서 축하하는 행사와 동일하며 즐거운 활동은 티베트 달력의 음력 1월 15일까지 계속됩니다.

사가다와 축제

4월 15일은 티베트 사가다와 축제입니다. 이에 대해서는 두 가지 설이 있는데, 하나는 석가모니가 깨달음을 얻은 날을 기념하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문성공주가 라싸에 도착한 날을 기념하는 것이다. 이날 티베트 전역에서는 종교 기념 행사가 열린다. 윈난(雲南)의 일부 티베트인들도 웨이시현 다모산에 가서 예배를 드리며, '주안가라'(산 주위를 도는) 의식을 거행합니다.

딸의 날

간쑤성 원현의 티베트 사람들은 매년 음력 5월 4일과 5일을 '딸의 날'로 기념합니다. 축제 기간 동안 소녀들은 형제들과 함께 화려한 옷을 입고, 맛있는 음식을 가져오고, 산에 가서 차를 따고, 후렴 노래를 부르고, 청년들과 함께 건배하며 행운을 기원합니다.

왕궈 축제

'왕궈 축제'(들판에 간다는 뜻)는 티베트에 사는 티베트 민족의 전통 축제 중 하나입니다. 축제는 1~3일간 지속된다. 매년 7월, 추수철이 다가오면 티베트인들은 풍작을 기원하며 경전을 들고 밭을 돌아다닙니다. 경마, 양궁, 예술 공연 등의 활동도 열립니다.

쇼톤 축제

쇼톤 축제는 서기 11세기 중반에 시작된 티베트 전통 축제입니다. 매년 티베트 달력 7월 1일에 개최되며 4~5일간 지속됩니다. 쇼톤을 티베트어로 음역하면 '요구르트 잔치'라는 뜻이므로 쇼톤 축제는 요구르트를 마시는 축제로 해석된다. 이후 점차 티베트 오페라를 주로 공연하는 '티베트 오페라 축제'로 발전했습니다. 당시 라싸 인근 주민들은 밝은 축제 의상을 입고 노인과 젊은이를 돕고 술을 마시고 이야기하고 노래하고 춤추고 티베트 오페라를 감상하며 축제의 즐거움을 즐겼습니다.

오후에는 다양한 가족들이 서로를 방문하기 시작했습니다. 진행자는 손님에게 세 모금과 와인 한 잔으로 건배를 하고, 다양한 곡에 맞춰 다양한 술자리를 부릅니다. 노래가 끝난 후 손님은 와인을 세 번 꿀꺽꿀꺽 마셨습니다. 건배, 축복, 웃음은 오랫동안 지속되었습니다. 저녁 노을이 하늘을 붉게 물들일 때, 사람들은 황혼 속에서 노르블링카를 떠납니다. 불교 규정에 따르면 스님들은 일정 기간 동안 외출이 금지되어 있습니다. 티베트 달력으로 6월 말에 임기가 만료되는 여름에는 승려들이 절을 떠나 산 아래로 내려가고, 재가자들은 요구르트로 공양을 올린다. 그 당시에는 순전히 종교적인 활동이었습니다.

17세기 중반, 청나라가 공식적으로 5대 달라이 라마와 4대 판첸 라마를 즉위시킨 후, 티베트 전역의 유명 티베트 오페라단들이 쇼톤 축제를 응원하기 위해 라사에 모였습니다. 축제 활동은 주로 티베트 오페라 공연으로 발전했으며, 종교와 문화 활동이 결합된 중요한 축제로, 드레풍 수도원을 중심으로 그 범위가 사원 내부와 외부로 제한되어 있기 때문에 "티베트 오페라 축제"라고도 불립니다. 센터에서는 "Drebung Shoton Festival"이라고 불립니다. 18세기 초 쇼톤 축제 활동 센터는 드레풍 사원에서 노블링카로 이전되어 시민들이 공원에 들어가 티베트 오페라를 관람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티베트 민주개혁 이후 쇼톤페스티벌은 인민 자체의 축제가 됐다. 축제 기간에는 부처님을 보여주는 드레풍, 티베트 오페라 공연, 린카 방문 등의 활동이 있습니다. 매년 티베트 달력 6월 30일, 라싸 서쪽 교외에 있는 드레풍 사원에서는 더 많은 신자들에게 부처님을 숭배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성대한 '불교 전시회' 행사를 개최합니다. 지방 정부는 이러한 불교 활동을 방해하지 않습니다. 축제 기간 동안 노블링카는 사람들로 붐비고 나무 사이 곳곳에 텐트와 돗자리가 깔려 있어 티베트 사람들이 이곳에 모여 고산 보리주를 마시고, 버터 차를 마시고, 요구르트를 먹고, 티베트 오페라를 감상하며 다양한 문화 프로그램을 즐긴다.

1993년 라싸시 인민정부는 1993년부터 매년 라싸 쇼톤 페스티벌을 개최하는 동시에 라싸 쇼톤 페스티벌 재료 박람회를 개최하기로 결정했습니다. 1993년 8월 16일, 첫 번째 '눈 박람회'가 열렸습니다. 오늘날 쇼톤페스티벌은 문화예술공연, 경제무역협상, 투자유치, 물자교류, 상품전시, 체육대회, 관광레저 등이 통합된 종합축제로 발전했다.

2004년 라싸시 인민정부는 전통 쇼톤축제가 티벳력을 기준으로 하고, 그레고리력 날짜가 매년 일치하지 않아 국내외에 불편을 끼치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결정했다. 2004년부터 관광객, 드레풍 제외 전통 티베트 달력에 따라 6월 30일에 여전히 개최되는 사원 내 불교 전시회 활동 외에도 시 정부가 후원하는 쇼톤 축제가 매년 8월 18일에 열릴 예정입니다. 그레고리력.

포탈라궁 광장에서 쇼톤 축제를 기념하기 위해 배우들이 티베트 오페라를 공연했다.

바이라이르주이(Bai Lai Rizhui) 축제

티베트 달력으로 10월 15일은 연례 티베트 전통 축제인 바이라이르주이(Bai Lai Rizhui)로, "상서로운 천상 어머니의 날"입니다.

이 축제의 유래에 대해서는 티베트인들 사이에 생생한 전설이 있다. 조캉사원의 수호성인 마소지에무에게 세 딸이 있고, 막내딸 바일라솀, 둘째 딸 동잔지에무, 큰 딸 바이 라잠. 어머니는 그들이 불순종했기 때문에 큰딸은 평생 남편을 만나지 못할 것이며, 설사 남편을 만나더라도 1년에 한 번만 만날 것이라고 저주했습니다. 그 소원은 이루어졌고, 바이 라잠의 연인은 라싸 강 남쪽 기슭의 트리푸종잔에 살았습니다. 그들은 티베트 달력으로 1년에 한 번만 만날 수 있었습니다.

'천상 어머니의 날'을 기념하기 위해 이날 여성들은 일부러 옷을 차려입고 바이 라잠 동상 앞에서 향을 피우고 기도를 한다. 티베트에는 예로부터 후배, 승려, 어린이에게 부자와 가난한 자에 관계없이 공양을 올리는 풍습이 있었는데, 이 날 아이들은 가장 행복한 날 아침 일찍 부모님께 명절 용돈을 달라고 합니다.

티베트 달력으로 10월 14일 저녁부터 바이 라잠을 숭배하는 신자들의 행렬이 끊이지 않습니다. 조캉 사원은 정기적으로 만다라를 바치고, 라사 강 남쪽 기슭에 있는 치푸 디의 바이 라잠 동상과도 북쪽의 종잔 동상을 향하고 있습니다. 둘 사이의 만남.

16. 동 국적

각지의 대부분의 동 사람들은 음력 1월 1일이기도 한 춘절을 기념합니다. 어떤 곳에서는 10월 말이나 11월 초에 동 설날을 기념합니다. 4월 8일이나 6월 6일은 소 제사 축제로, 축제 기간 동안 소의 사용은 금지됩니다. 이 밖에도 불꽃을 잡는 불꽃축제, 햅쌀을 먹는 사람들을 위한 햅쌀 축제, 생산활동 중단, 성씨별 축제, 노래대, 소녀축제, 투우축제, 불꽃축제 등이 열린다.

동족의 연례 불꽃놀이 축제는 날짜와 장소에 따라 열립니다. 삼강동자치현을 예로 들면, 음력 1월 3일(음력, 아래 동일), 매림은 2월 2일, 푸루는 3월 3일, 린시는 해당한다. 10월 26일. 불꽃놀이는 1차, 2차, 3차 불꽃으로 나누어지며, 각각의 불꽃은 행복을 상징하는 쇠고리로 묶고 붉은색과 녹색의 실로 감쌉니다.

발동 시 화약철포를 기세로 삼아 쇠고리를 하늘로 날아오르게 한다. 고리가 떨어지면 사람들이 고리를 겨냥해 그 위로 떼지어 모여드는 것을 '불꽃 잡기'라고 합니다. 불꽃놀이를 잡는 사람은 올해 부와 행복, 건강이 번창할 것이라고 합니다. 모임 장소에는 동극 노래, 차이타오 공연, 여성, '뚜오예' 연주, 농구 경기도 포함되어 재미를 더했습니다. 불꽃놀이 축제는 동족의 가장 활기찬 축제이다. 바이두백과사전: 중국 소수민족 축제

바이두백과사전: 56개 소수민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