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금넷 공식사이트 - 재경 문답 - 왕강은 망치 하나로 2억여 점의 문화재를 박살내는 '보물분쇄' 사건에 연루됐다. 피고인이 법정에 선 후 결과는 어땠나.
왕강은 망치 하나로 2억여 점의 문화재를 박살내는 '보물분쇄' 사건에 연루됐다. 피고인이 법정에 선 후 결과는 어땠나.
예능의 혁신과 함께 민속 소장품을 찾는 일부 TV 프로그램도 역사가 깊고, 수많은 소장품의 행방을 알 수 없는 프로그램도 등장하고 있다. 개인 수집가가 직접 관리하는 보물 컬렉션은 평가를 위해 프로그램에 포함됩니다.
프로그램마다 특징이 있고, 구성하는 보물찾기 프로그램도 천차만별이다. 수많은 보물찾기 프로그램 중에서도 왕강이 진행하는 '월드컬렉션'은 새로운 접근 방식으로 흥미진진함이 돋보인다. 스타일로 관객들에게 깊은 사랑을 받았습니다.
골동품과 인연이 깊다
왕강이라고 하면, 보기 드문 국민 일류 배우로 만능, 다재다능한 연기로 호평을 받았다. 의상 코미디 '류뤄궈 총리'에 출연한 허쿤은 모두가 알고 있듯이 나중에 사회자가 됐다. 그의 전문성은 시청자들에게 큰 인기를 끌었다.
그 자신도 다양한 취미와 다양한 보물을 지닌 유명한 수집가이기도 한 왕강은 아버지의 은은한 영향으로 어릴 때부터 역사와 문화 유물에 관심을 가져왔다. 그는 어느 정도 재정적 여유가 생긴 후 역사와 문화 유물에 더욱 관심을 가지게 되었고, 다양한 문화 유물을 수집하는 데 열중하게 되었으며, 자신이 살던 안뜰을 개인 박물관으로 만들기도 했습니다. .
문화재의 진위 여부를 어떻게 구별해야 할지 매우 혼란스러워하는 사람들이 많다. 왕강은 “진짜 금과 은은 시력을 단련할 수 있다. 어떤 사람들은 속은 뒤 금 대야에 손을 씻는다. 사물에 대해 많이 알수록 전문가가 될 수 있다는 점, 부패한 관리인 허쿤 역을 맡았을 때 그는 이미 골동품에 대해 깊이 있는 연구를 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왕강은 극 밖에서도 허근과 관련된 수집품을 자주 수집했다.
'보물문 파괴' 논란
모든 것에는 책임감을 훨씬 뛰어넘는 최고의 스승은 사랑뿐이다. 왕강이 '세계의 컬렉션'의 진행자로 활약하게 된 것은 바로 골동품에 대한 사랑 때문입니다. 이 프로그램의 주요 목적은 모든 수집가가 무대에 오르기 전에 반드시 거짓을 제거하고 진실을 보존하는 것입니다. 컬렉션이 가짜로 확인되면 진행자 왕강은 그 컬렉션을 그 자리에서 파기하고 가짜를 제거하고 진품을 보존하기로 결정하기 때문에 프로그램 팀과 '면책 계약'을 체결합니다.
'세계의 만물'은 강렬하고 진지한 프로그램 스타일 때문에 방송 후 큰 인기를 끌었지만 '베이비 스매싱' 부분으로 인해 사회의 의문을 받기도 했다. 어떤 사람들은 당신이 하는 모든 일에는 반드시 제한이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이 양식은 불합리하며, 비록 그것이 정품이 아니더라도 그 자리에서 그것을 파기할 필요는 없습니다.
2012년 허베이 출신의 한의사 푸창용이 자신의 컬렉션 '달콤한 백유 손컵'을 가지고 이 프로그램에 왔고 진위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 전문가를 찾고자 프로그램에서 이를 인정했습니다. 푸창용은 프로그램에 참여하기 전 이 수집품의 가치를 고작 2만 위안으로 평가했습니다.
프로그램 진행 과정에 따르면 푸창용은 프로그램팀과 '면책조항'을 체결했고, 여러 전문가들이 신중한 조사 끝에 처음에는 이 컵이 현대 모조품이라는 결론을 내렸다. 즉, 프로그램 흐름에 따르면 진행자 왕강이 그 자리에서 컵을 깨뜨렸다.
복창용은 자신의 수집품이 조각난 모습을 보고 갑자기 후회와 동시에 의문을 품게 됐다. 설령 그것이 진품이 아닐지라도 환자가 준 감사 선물이자, 다른 사람들이 그에게 준 선물이었으니 이렇게 부수어서는 안 됩니다. 그는 이 조각들을 다른 신원 확인 기관에 가져갔습니다. 컵은 명나라 중기의 것입니다. 생산된 도자기는 현대 모조품이 아니라 "고대 모조품"입니다.
중국의 도자기 생산 기술은 명나라 시대에 최고조에 이르렀습니다. 당시 생산된 모든 공예품은 오늘날 희귀하고 가치가 높습니다. 예비 시가평가를 해보니 2억에 이를 수도 있다고 하더군요. 이 사실을 알게 된 푸창용은 크게 화가 나서 왕강과 프로그램팀을 법정에 고소하며 이 사건이 큰 화제를 불러일으켰고 프로그램은 방송을 중단하게 됐다.
진실이 논란을 불러일으킨다
외부에서는 의견이 엇갈리는 가운데, 그동안 침묵을 지켰던 왕강이 나와서 진실을 고백했다. 모조품의 존재보다 아이디어와 나쁜 주장이 더 무섭다. 왕강은 법정에 고소한 것에 대해 사실 멋진 드라마인지 예능인지 구별하기 어려운 희극에 불과하다고 말했다. 참과 거짓, 모두 자신만의 대본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결국 대중에게 방송됩니다.
'월드 컬렉션' 같은 보물찾기 프로그램도 예외는 아니다. 소위 '수집가'들이 가져온 컬렉션은 사실 골동품 시장에서 구입한 모조품이다. 단지 프로그램 효과를 위해서입니다. 실제 골동품 감정 과정은 프로그램에서 보여주는 것보다 훨씬 복잡하며, 단 몇 분만에 이를 확인할 수 없습니다.
일정의 재판 끝에 조양법원은 예능 프로그램으로서 프로그램 흐름이 정해져 있고, 푸창용도 이미 알고 있었다고 1심 판결을 내렸다. 프로그램 녹화 도중 왕강도 푸창용에게 프로그램을 그만둘 것인지 여러 차례 물었고, 방송국에서도 늘 '아니요'라고 답했다. 개인 소장품의 평가에는 주관적 요소가 크기 때문에 그 평가를 법적 근거로 삼을 수 없어 푸창용의 소송은 결국 기각됐다.
이 판결을 보면, 박살난 것이 진짜라면 문화재를 파괴하는 것과 다름없다는 의문을 품는 분들도 분명 있을 것입니다. 법원은 왜 도자기 파편에 대한 최종 감정을 하지 않았나. 사실 중국은 오랜 역사를 갖고 있어 문화재 감정은 매우 복잡한 과정이지만, 중국에는 문화재와 예술품을 전문적으로 평가하는 개인 감정 자격도 없다. , 골동품은 매우 주관적이며 사람들이 그것을 감상하게 만들 수있는 사람을 찾기가 어렵습니다. 푸창용은 소송에서 패했지만 '천하의 소장품'은 여전히 중단됐고, 왕강 역시 보물 감정계를 그만뒀다. 수집계에는 위조품이 만연할 뿐만 아니라 감정 혼란도 여전히 이어지고 있다. '금옥옷', 류옌의 '속이는 그림' 등의 사건에서 위조품이 높은 가격에 경매됐는데, 이는 의심할 바 없이 실제 문화 유물의 계승에 영향을 미쳤다. 보물감정계를 떠난 왕강은 여전히 골동품을 좋아한다. '보물문 부수기' 사건은 이미 종결됐다. 중국산이 담긴 일부 골동품에 더 관심을 두는 것이 좋을 것이다. 중국 문명을 더 잘 발전시키기 위해 문화.